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자본의 가치
자본의 가치
자본의 본질은 권력의 가치이며, 자본은 도구로서의 구성은 마르크스의' 자본론' 에 묘사되어 있다. 자본의 권력 가치는 객관적이고, 확실하며, 통제할 수 있다. 자본론' 는' 자본론' 를 비판해서는 안 되며 자본가에 대한 포지셔닝에도 문제가 있다. 리더로서의 자본가는 해당 생산조직의 주요 구성 요소이다. "자본론" 이 탄생한 후 현대의 소위 자본주의 사회에 체계적인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즉 자본에 해당하는 생산 조직이 표준화 조직 체계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사회 체계화된 감독이 강화됐고, 주로 노동감독이며, 자본가도 고용될 수 있어 자본과 그에 상응하는 생산조직이 상대적으로 독립된 사회 경제 기반을 형성할 수 있다. 자본의 소유권과 자본에 해당하는 생산경영조직이 서로 다른 개념 체계를 형성하고 가치관에 근본적인 변화가 일어났다.
자본의 소유자와 자본에 해당하는 생산경영조직 간의 생산관계는 투자자와 제품의 관계다. 기업으로서 생산 경영 조직도 조직 시스템 형태의 제품이 되었다. 이후 투자자들은 어떤 의미에서 생산자가 되었다. 이런 경제 기본 형태와 상응하는 상층건물의 출현은 필연적으로 상응하는 문화적 가치를 낳는다.
-응? 현실에서 기업의 자본상품으로서 생산경영이 조직된 기업에 해당한다. 기업의 이 제품에는 사람, 기계 공장 등 경영 설비와 각종 생산 경영 관계, 신용 등이 포함된다. 즉, 실제 기업 제품은 역동적 인 사회 조직이며 전통적인 원시 사회 조직과는 달리 사회 제도 규범의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통 기업이 파산한 후, 나무 한 그루가 죽은 것처럼 자질구레한 설비만 남았다. 현대 기업이 파산한 후에는 그렇지 않다. 현대기업의 파산은 소유권자가 빚을 갚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기업 자체의 생산경영에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않을 수 있다. 특히 상장회사로서는 더욱 그렇다. 파산은 우선 권익자본 가치가 음수로 나타났지만 기업 자체는 여전히 가치가 있다. 그래서 자본이 도구가 된 것은 가치관이 바뀌었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전통적인 산업화 개념과는 다르다. 자본화한 기업, 기업은 제품으로 존재하고, 자본 소유권은 상품으로 거래할 수 있다. 이것은 증권거래소입니다. 자본시장의 증권거래소는 권력과 자본권익을 다루고 있다.
자본은 도구로서 권력도 도구의 속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런 도구의 사용은 객관적인 본질에 반영되며, 개인의 의존과 주관적 소유권을 떠나는 객관적인 존재이다. 이런 식으로 자본과 자본 소유권은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 자본 소유자의 주관적 귀속, 자본의 객관적 귀속은 일종의 사회관계이자 생산관계이다. 자본은 사회의 하나의 객관물에 속하며, 이 객관물은 바로 구체적인 생산조직 제도의 대상이다. 자본 생산 경영의 본질에서, 자본 도구는 제품을 얻는 데 사용되고, 제품은 수요에 의해 구동되기 때문에 자본의 목표는 수요의 가치이다. 수요의 가치는 불확실하다. 사람마다 다른 가치가 필요하다. 환경, 배경, 사회경제적 지위 등 다양한 요인들이 가치 판단으로 이어질 수 있다. 자본의 자연 상태에서 수요의 가치를 추출하는 것도 생산 경영을 조직하는 과정이다. 이 과정에서 자본은 반드시 수요 가치를 생산경영의 각 부분에 분배하여 원가가 되어야 한다. 그러나, 여기에 효과적이고 유효하지 않은 문제가 있다. 자본이 교환거래에 들어간 후에야 유효가치를 추출할 수 있지만, 교환거래의 무효가치를 만족시킬 수는 없다. 노동가치와 기타 원가가치가 있는 공헌이며, 자본수지가 반드시 긍정적인 것은 아니다.
자본의 경제 기초에서의 가치는 구체적으로 계산될 수 있다. 현대경제학은 이미 과학으로 발전하여 미시에서 거시까지, 상층건물에서의 자본의 가치도 마르크스의 자본 이론에서 도출되었다. 마르크스' 자본론' 이 탄생한 후 사회제도의 가치관에 질적 변화가 일어나 제도적 가치관이 객관적인 도구가 되었다. 자본가는 노동자 계급과 같은 지위가 되고, 상층 건물의 가치 체계는 통치자의 도구가 된다. 자본 가치와 생산성의 원동력으로 경제 기초는 산업 문명에서 과학 기술 문명에 이르기까지 두 가지 문명 단계를 뛰어넘었다. 기업의 규범화는 도구성 기업으로, 파산자본통제권 이전, 즉 파산자본이 더 이상 사회시스템으로 청산되지 않고 자본소유권 또는 통제권 이전으로 인도된다. 가치관의 대응은 질적인 변화를 겪었는데, 이런 변화에서 자본시장의 역할은 양방향이다. 자산과 자본의 분리, 자산 부가 가치, 자본 부가 가치, 자본 파산이 반드시 자산 손상 일 필요는 없습니다. 이것들은 모두 구체적인 모델로 계산할 수 있다. 추상적인 관계는 자본이 여러 자산에 해당할 수 있고, 자산은 여러 자본 소유권에 해당할 수 있다는 것이다. 구체적인 수준에 따라 추상화와 구체적으로 복잡한 생산 관계 네트워크를 나타낼 수 있다.
여기서 볼 수 있듯이 자본의 가치는 자본 거래 시장의 가능한 상태를 반영한다. 자본의 가치는 해당 특정 자산 세트와 특정 공장 또는 회사, 생산 관계의 구조를 반영합니다. 이 추상적인 개념은 실제로 가치관의 구분으로 인해 다른 결과를 낳는다. 가치 체계의 중심 성향, 산업문명 시대는 도구 시대이며, 도구의 발전은 생산 효율을 크게 높이고, 사회적 진보를 크게 추진하며, 사회제도의 힘이 날로 강화되고 있다. 따라서 생산의 상대적 과잉이 가속화되면서 산업 문명은 생산된 제품의 판매를 만족시켜야 한다. 생산의 목표는 자본에 의해 결정된다. 자본의 목표는 개발 수요의 가치다. 이것이 이른바 시장화 논리다. 공업 문명 시장은 경쟁이 충만하여, 서로 다른 자본 소유자 사이에 시장 충돌이 있을 것이다. 이때 상층건물의 가치관은 크게 변하지 않고, 경제 기초 속의 가치관과 생산성, 생산관계는 적응하고 경쟁하기 위해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사회 시스템으로 서, 경제 기반의 가치 체계의 중심은 해당 경쟁 메커니즘에 따라 특정 기계 및 장비 도구에서 추상적인 가치 도구로 이동 합니다. 이 과정에서 자본은 급변하는 경제 위기에서 위기의 위험을 피한다. 추상적인 가치관 도구의 핵심 응용은 다방면의 경쟁에 투입될 수 있어 동시에 다방면의 진보를 이룰 수 있다. 이전에는 한 발이 동시에 두 강에 발을 들여놓을 수 없었고, 슈뢰딩거의 돼지 이론이 생겨난 후에야 돌파했다. 체계적인 사고와 전반적인 사고는 전통과 현대를 구별하는 본질적 특징이다. 사회에서 개인은 기본적으로 단일한 전통적 사고이다. 특히 여론문화는 조각화된 문화로 세속 혼란의 가치 현상을 형성했다. 만약 이런 혼란이 상층건물 가치관에 감염된다면, 사회체계는 구소련처럼 붕괴될 것이다. 여기서 자본은 사회 시스템의 현실적인 현대화 특징으로, 공업문명에서 과학기술문명에 이르기까지 지식문명도 싹트고 있다. 과학기술문명의 가치센터는 자본, 지식인식, 이른바 지혜가 모두 자본 위에 있다. 자본의 사회 제도 속성은 그것이 객관적으로 제도적 특징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나는 자본을 통제하는 소유자가 사회제도의 속성이나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모르겠다. 자본의 가치, 추상 도구의 성질은 산업 문명이 구체적으로 가리키는 도구보다 높다. 추상은 구체적, 슈뢰딩거의 돼지다. 가치의 현실은 미국이 사담 후세인과 이라크 사막 폭풍을 공격할 때 발생했고, 과학기술문명이 공업문명을 짓밟아 세계를 놀라게 했을 때 발생했다.
산업 문명에서 과학 기술 문명에 이르기까지 구체적인 특징의 차이는 구체적인 도구의 핵심과 추상적인 도구의 핵심이다. 자본은 각종 산업의 멍에로 생산 사슬에 추상적인 멍에를 형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