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선사시대 전설이 무엇인지 알고 싶으십니까?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선사시대 전설이 무엇인지 알고 싶으십니까?

선사시대는 혼돈과 무지의 상태를 뜻하는데, 선사시대와 선사시대를 가리킨다.

고대인들은 하늘과 땅이 어둡고 노란색이며 우주가 원시적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원시 세계는 아마도 같은 의미를 가질 것입니다. 세상은 혼란과 무지의 상태에 있었습니다.

하늘과 땅은 검고 노랗고, 우주는 선사시대이고, 해와 달은 빛나고 빛나는 과일, 자두, 겨자, 생강, 바다 소금 강, 가벼운 비늘, 잠재 깃털입니다. , 플라잉 드래곤 마스터, 불의 황제

선사시대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룬 나무 아래 야생 여우의 "수심지",

아홉 짐승의 이야기를 읽을 수 있습니다. 고대는 곤, 팽, 청룡, 백호, 주작, 현무, 기린, 팔기 등 후세의 조작을 가리킨다.

위의 아홉 짐승은 사실 현대에 의해 만들어진 것이다. 만약 실제로 나타난다면 '산해고전' '신과 괴수와 기묘한 것들'에서 나오는 것은 '고대 괴수'뿐이다.

고대 괴수: 청룡, 백호, 붉은 새, 현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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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별에 따라 배열된다

혼돈의 시작

고대 유미르가 살아 있던 시절,

모래도 바다도 없었고, 격랑도 없었습니다.

세상에는 땅도 하늘도 없습니다.

식물 하나 없이 벌어진 틈만 있을 뿐입니다. .

——'시빌라 예언'

먼 선사시대, 세상은 모래도 바다도 하늘도 땅도 없이 혼란에 빠졌습니다. 이 혼돈의 한가운데에는 진엔가 틈(Jin-Enga Chasm)이라는 깊고 극도로 거대한 틈만이 있을 뿐입니다. 그 구덩이 전체가 나무나 잡초 하나 없이 텅 비어 공허했습니다.

<<노트르담 드 파리>>에서 선사시대는 사회적 혼란, 흑과 백, 그리고 극심한 곤경에 처했던 고대 시대의 사람들을 지칭해야 한다.

중국 전설. 선사괴물

쿠이(kui): 동중국해에 '류포산'이 있다는 전설이 있는데, 이 산에 쿠이가 살고 있다고 합니다. 구이의 몸과 머리는 소와 같았으나 뿔이 없었고 몸은 파란색과 검은색이었다. 구이는 해와 달처럼 빛을 발하고 천둥처럼 울부짖는다면 반드시 물속에 들어가고 나가기만 하면 반드시 폭풍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황제와 치우의 전쟁에서 황제는 규를 사로잡아 그 가죽으로 군용 북을 만들고 그 뼈로 북채를 삼았기 때문에 북을 치는 소리가 반경 500마일에 걸쳐 크게 들렸다. 황제군의 사기가 높아지자 치유군은 크게 겁을 먹었다.

우강: '우강'은 전설적인 바다, 바람, 역병의 신으로 '우강', '우징'이라고도 불린다. 해신 우강은 몸은 물고기와 같지만 머리가 둘 달린 용을 타고 다닌다. 풍신 우강은 '현명'이라 불리며 그의 형상이다. 인간의 얼굴과 새의 몸, 양쪽 귀와 발에 녹색 뱀이 매달려 있습니다. 두 마리의 녹색 뱀을 밟고 북쪽을 지배하십시오. 예강의 바람은 북서풍을 만나면 다치게 된다고 하여 고대인들은 북서풍을 '폭풍'이라고도 불렀습니다.

猰貐(야 유): "窫窳"(야 유)라고도 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유키는 한때 하늘의 신이었다가 "데인저"라는 신에게 살해당했지만 나중에 부활했지만 식인 괴물로 변했다고 합니다. 야생동물의 외모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설이 있는데, 예를 들어 사람의 얼굴과 용의 몸을 갖고 있으며, 크기가 너구리와 비슷하다는 설도 있다. 말 다리, 또는 용의 머리와 호랑이의 몸(사진). 고양이가 사람을 먹는 것을 좋아했기 때문에 야오 황제는 후이에게 고양이를 죽이라고 명령했다고 합니다.

푸두(Fu Dou): '푸두'는 원래 중국 남부에 사는 전설적인 소수민족을 뜻하는데, 개똥을 먹고 불을 뿜는 개 같은 괴물로 묘사된다. 재난이 일어나는 곳마다 불이 일어나서 고대인들은 이를 불의 징조이자 극도의 불길의 상징으로 여겼습니다. 또한 복두(Fu Dou)는 불을 먹고 불이 붙은 대변을 배출한다고 합니다. 푸두(Fu Dou)는 신화에서 악마로 묘사되는 중국 남부 부족의 상징으로 추정됩니다.

9개의 머리를 가진 새: 이전에는 '유령차'로 알려졌는데, 10개의 목과 9개의 머리를 가지고 있으며, 주공단의 명령을 받은 사냥꾼이 열 번째 머리를 잘라냈다고 합니다. 머리가 없는 목에는 피가 흘렀습니다. 고대인들은 머리가 아홉 개인 새가 날아가면 불을 끄고 개들을 쫓아내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일부 전설에 따르면 머리가 9개인 새의 머리에는 각각 한 쌍의 날개가 있기 때문에 18개의 날개가 서로 뭉쳐서 모두 쓸모 없게 된다고 합니다. 또한 머리가 9개 달린 새는 '구후오새'라고도 불린다. 이 새는 인간의 아이들을 잡아먹으며 집단생활을 좋아한다.

충기: '충기'는 중국 전설에 나오는 악신으로 선을 억누르고 악을 조장하는 신으로, 몸집이 소만큼 크고, 호랑이처럼 생겼으며, 가시털로 덮여 있고, 날개가 있다. 개처럼 짖고 사람을 잡아먹으며 살아갑니다. Qiongqi는 종종 싸움 현장으로 날아가 정당한 당사자의 코를 물어뜯는다고 합니다. 누군가 사악한 행위를 저지르면 Qiongqi는 그 짐승을 잡아서 그에게 주고 그가 더 나쁜 일을 하도록 격려합니다. 고대인들은 자신의 생각을 개의치 않고 군자와는 거리가 멀고 악당에 가까운 사람을 충기(慶球)라고 불렀다. 그러나 Qiongqi에는 유익한 측면도 있습니다. '다누오(Da Nuo)'라고 불리는 귀신 퇴치 의식에는 악령을 먹는 12종의 짐승이 있는데, 이를 12신 또는 12짐승이라고 부르는데 경기는 그중 하나이다.

*** 공: *** 공은 고대 전설에 나오는 신농의 후손으로 염지족에 속하며 물의 신으로 *** 공은 사람의 얼굴과 손, 발을 가지고 있으며 뱀 몸. 황제(黃縄)의 후계자 전서(莊皇) 때 모반을 하여 전서에게 패하고, 이에 화가 나서 부주산(寶州山)에 머리를 부딪혀 천하가 동남으로 기울게 되었다. 그 후에도 인부들은 계속해서 소란을 일으키고(홍수 발생을 나타냄) 마침내 유(홍수 통제 성공을 나타냄)에 의해 살해당했습니다.

서황: 서황은 사람에게 재앙을 가져오는 악령이다. 전설에 따르면 Xuhua는 붉은 옷을 입고 소의 코를 갖고 있으며 한쪽 발은 신발을 신은 채 땅에 닿고 다른 쪽 발은 허리에 걸치고 허리에는 쇠부채를 꽂고 있다고 합니다. 당나라 현종(玄宗) 황제는 꿈에 한 아이가 옥피리와 양후궁의 향주머니를 훔쳐가는 것을 보고 우울해졌다고 합니다. Xuanzong은 화가 나서 즉시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그러자 큰 유령이 나타나 Xu Hu를 반으로 찢어 먹었습니다. 큰 귀신은 종귀를 가리킨다.

오통신: 중국 전설에 나오는 다섯 가지 음란한 요괴가 남쪽에 문제를 일으킨다고 전해진다. 한때 '북여우 남오통'이라는 말이 사람들에게 자주 찾아온다. 아름다운 여성을 찾는 집. 사실 오통신은 오현신이라고도 불리며 태산신의 다섯 아들이다. "중국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에는 Wan이라는 학자가 세 명을 죽이고 다른 한 명은 금용왕 딸의 하녀에게 강간당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 결국 강간을 당해 사망했습니다.

혼 카오스(Hun Chaos): '카오스'라고도 알려진 고대의 사악한 신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모양은 불처럼 붉고 뚱뚱하며 4개의 날개와 6개의 다리를 가지고 있지만 얼굴 특징은 없지만 노래, 춤, 음악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카오스는 개나 곰과 같은 동물이라 사람이 볼 수도 없고 들을 수도 없다는 말이 있는데, 자신의 꼬리를 물고 낄낄대며, 악한 사람을 만나면 폭력을 행사한다. , 카오스는 그의 명령에 복종할 것입니다. 카오스는 '신들의 낭만'에 나오는 도교 홍준의 원형이다.

끌 이빨 : 중국 남부의 늪지에 사는 전설적인 괴물이나 거인. 끌 이빨은 끌처럼 긴 엄니를 가지고 있으며, 이 엄니가 턱을 뚫고 나와 손에 방패와 창을 쥐고 있습니다. 끌이가 인간을 잡아먹었다고 하는데, 황제가 후이에게 그를 공격하라고 명령했다. 치열한 싸움 끝에 후의는 곤륜산에서 끌이를 따라잡아 그를 죽였다. 끌 이빨은 신화에서 악마로 묘사되는 중국 남부 부족의 상징으로 추정됩니다.

세발새: 고대 중국의 태양신은 태양의 움직임을 전하는 사자로도 여겨진다. 고대 중국 전설에 따르면, 세발 달린 새는 태양 속에 산다고 하며, 사람들은 태양을 숭배하며, 세발 달린 새는 상서로운 상징으로 숭배되기도 합니다. 세발 달린 새 열 마리가 떼를 지어 끊임없이 하늘을 날고 있기 때문에 땅이 가뭄과 폭염에 시달린다고 합니다. 야오 황제는 후이에게 다리가 세 개인 새를 모두 쏘라고 명령했지만 후이는 아홉 마리를 쏘고 한 마리를 남겼습니다. 그때부터 해는 하나만 있었고 저녁이되었습니다. 세발새는 서왕모를 모시는 신령이라는 말도 있다.

도철:

헌원제와 치우의 전투에서 치우가 참수당하고 그의 머리가 땅에 떨어져 대식가로 변했다고 전해진다. "산해경? 6?1 북산경"은 "고우산에는 옥이 많고 바닥에는 구리가 많다. 짐승이 있는데 양의 몸과 사람의 얼굴을 닮았는데, 겨드랑이 아래에 눈이 있고 호랑이 이빨과 사람의 발톱이 있는데 그 소리는 아기의 소리와 같으며 이름은 노루부엉이인데 사람을 잡아 먹는다는 뜻이다." 궈푸의 『금경』에 따르면 왕조, 여기서 말하는 부엉이는 대식을 가리킨다. "심의징?6?1 시황징"은 "짐승의 이름인 도철은 소 같은 몸매, 사람의 얼굴, 겨드랑이 아래 눈, 식인 풍습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Taotie는 다양한 희생 그릇에 토템이 새겨져 있습니다. 『노춘추기? 6?1 선시란』에는 “주정은 탐욕스러운 음식으로 가득 차 있다. 머리는 있으나 몸이 없으며, 사람을 삼키지 않고 잡아먹고 몸에 해를 끼치므로 먹는 것이 좋다. 말로 갚으라." 은나라와 주나라 시대에는 정이(丁儀)에 비문이 자주 새겨졌다. 하나는 도철(Taotie)이며, 사나운 머리, 날카로운 눈, 튀어나온 코를 가지고 있으며, 머리에는 한 쌍의 구부러진 뿔이나 발이 있다. , 그리고 그 굴곡의 방향은 불특정한 것으로 보이며 안쪽이 양뿔처럼 안쪽으로 구부러져 있거나 바깥쪽이 소뿔처럼 구부러져 있습니다. 거대한 입은 톱처럼 구부러져 있고 구부러져 있습니다. 입은 굳게 닫혀 있다. 정면에서 보면 쪼그려 앉은 형상이고 몸은 아치형이며 머리는 땅에 있거나 물속에 있고 양쪽에는 개발톱이나 호랑이발톱처럼 날카로운 발톱이 한 쌍 있다. 양쪽에는 귀 모양의 살찐 날개가 한 쌍 있습니다.

욕심과 부 때문에 후대에서는 탐욕스러운 사람들을 '대식가'로 묘사할 것이다. "Zuo Zhuan? 6? 1, Duke Wen 18 년"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진운 가문에는 음식과 음료에 탐욕스럽고 뇌물에 위험을 감수하는 무능한 사람들이있었습니다. 세상은 그들을 대식가라고 불렀습니다." p>

Qiongqi:

"산해경? 6?1 Beishan Jing"은 "서쪽으로 260마일을 구산이라고 합니다. 그 위에 짐승이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 소처럼 생겼고 고슴도치 털을 가지고 있는 이름은 충기(牧球)이며 발음은 늑대개처럼 식인종이다. : "충기는 광모봉의 탄생이다." 고유는 "충기는 하늘의 신이다. 북쪽 길에서는 두 마리의 용을 타고 있는데, 그 모습이 천문(象端)에서 같다"고 말했다. 붉은색을 띠고 소처럼 생긴 선녀섬의 괴물은 충기(몸에 오색 헤더 잎이 있음)이다.

나중에 "경기"는 배신자를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좌전? 6? 1, 문공 18년"은 "소호 가문의 무능한 아들들이 신앙을 저버렸습니다. 만약 당신이 악한 말을 하면 세상은 당신을 충치라고 부를 것입니다."

梼杌:

"심이징(Shen Yi Jing) 6.? 말한다: "서쪽 황야에 짐승이 있어요. 호랑이처럼 생겼고 몸집도 호랑이만큼 크죠. 털의 길이는 2피트입니다. 사람의 얼굴과 호랑이 발, 이빨이 있는 입, 그리고 길이가 1피트 8피트이고 황야를 어지럽히며 이름이 도추(Taochu)입니다.

또 다른 설은 신의 이름이라는 설이다. 《국어6.1주어1》에는 "상나라가 번영할 때 요오주는 비산에 이어 두 번째였다"고 되어 있다. "전국시대의 '梼杌'라는 책이 있는데, 이는 초나라의 역사를 기록한 역사서입니다.

이후 '梼杌'는 완고한 사람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악랄한 태도를 가진 사람." Zuo Zhuan 6.1 Wen Gong 18세는 말합니다. "Zhuanxu의 집에는 가르칠 수도 없고 말할 줄도 모르는 재능 없는 학생이 있습니다. 세상에서는 그들을 Yongzhu라고 부릅니다. ”

훈둔:

훈둔은 개처럼 보이지만 발톱이 없고, 귀가 두 개지만 듣지 못하고, 배가 있다는 뜻이다. .5개의 내장이 없고, 걸을 때 다리가 열리지 않는다.

혼란은 혼란스럽고 혼란스럽기 때문에 후세에서는 옳고 그름을 구별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좌전(赤起)'이라고 부른다. 6?1 문공 18년'에는 '과거 홍제의 집에는 의를 숨기고 도적처럼 숨어 악행을 좋아하는 무능한 사람이 있었는데, 세상에서는 그를 혼란이라 불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