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다음 시의 의미와 감상을 적어 보세요.
다음 시의 의미와 감상을 적어 보세요.
가을, 당나라, 유우희
(전편)
예로부터 가을은 슬프고 외로운 계절이라 가을을 말한다. 봄보다 낫네요.
청명한 하늘 구름 위를 학이 날아가며 푸른 하늘에 시를 선사합니다.
(2부)
산은 밝고 물은 맑으며 밤에는 서리가 내리고 여러 그루의 나무가 짙은 붉은색과 연한 노란색을 띤다.
뼈를 정화하기 위해 고층빌딩에 올라가려니 사람을 미치게 만드는 봄풍경과는 다르다.
[이 문단 편집] 감사
유종원보다 한 살 위인 유우희 역시 정치개혁 활동에 참여해 타격을 입었지만, 그의 심리적 인내력은 훨씬 더 큽니다. Liu Yuxi는 34세에 현재 후난 성 창더인 랑저우(Langzhou)로 강등되었습니다. 봄바람이 부는 순간, 자고 일어나면 코트에서 쫓겨났던 그가 우울한 것도 이해할 만하다. 그러나 그는 자신이 하는 모든 일에서 남들과 다르길 원하며 다른 사람들의 말을 따르기를 거부합니다.
"예로부터 가을은 슬프고 외로운 시간이었다. 봄보다 가을이 낫다고 한다. 맑은 하늘에 구름을 따라 늘어선 학이 푸른 하늘에 시를 가져온다." 가을의 시')
가을의 슬픔은 늘 시인의 직업병이었지만 그는 하늘이 맑고 공기가 맑은 가을이 사람을 더욱 개방적이고 시적으로 만든다고 믿고 반대 방향으로 나아갔다. 동시에 그는 자기 표현에 대한 강한 열망을 갖고 있으며 자신을 드러내는 것을 좋아합니다. 말년에 그와 백거이는 높은 탑에 올랐을 때 "서로를 한걸음씩 붙잡는 것은 어렵지 않고 구층구름 밖의 난간에 기대어 있다. 문득 웃음이 터진다"고 의기양양하게 노래했다. 오랫동안 하늘에 떠 있고 수많은 관광객들이 올려다보고 있습니다."( "Tong Le Tian Deng") "Qiling Temple Tower")는 탑 꼭대기에 서서 큰 소리로 웃었고 실제로 그것을 즐겼습니다.
유우희 역시 철학을 공부하고 선불교를 믿었지만, 이를 세상에 적용하는 방법에 있어서는 효과가 달랐고, 실천적인 이점도 얻었습니다. 철학을 통해 삶의 슬픔과 증오는 역사적 깊이를 지닌 일종의 통찰로 전환됩니다. 이로써 그는 제한된 시간과 공간을 뛰어넘어 더 높은 차원의 심리적 균형을 추구할 수 있게 된다.
바산 추수이의 황량한 곳은 23년 동안 버려져 있었다.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공중에서 플루트 시를 낭송하고 시골에 가서 그것을 읽으면 마치 죽은 사람이 된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가라앉은 배 옆으로 수천 개의 돛이 지나가고, 병든 나무들 앞에는 수천 그루의 나무가 돋아난다. 오늘은 준게의 노래를 듣고, 당분간은 와인 한 잔으로 기운을 돋울 예정이다('양주 첫 잔치에서 롯데에게 보답하고 선물 보기').
이 두 시의 가치는 가을과 단풍에 대한 시인의 독특한 감성에 있다. 이들은 과거 문인들의 가을을 애도하는 전통을 거스르고 의기양양하고 감동적인 노래를 불렀다.
시인은 고대 가을 슬픔의 본질이 높은 이상을 가진 사람들이 야망을 잃고 현실에 실망하고 미래에 대해 비관하는 것임을 깊이 이해하고 있습니다. 우울증에 걸리고 외롭고 생명력이 없다고 느낍니다. 시인은 그들의 경험과 상황에 공감하지만 그들의 비관적이고 실망스러운 감정에는 동의하지 않는다. 이러한 외로움에 대해 그는 만물이 싹트고 꽃피우는 봄보다는 가을이 더 낫다고 말하면서, 가을은 생명이 없는 것이 아니라 매우 활기가 넘치는 것임을 강조하였다. 그분께서는 맑은 가을 하늘에 구름을 밀어내며 날개를 높이 펄럭이는 두루미를 사람들에게 바라보게 하셨습니다. 그 두루미는 힘차고 힘차게 일하며 원대한 야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분명히 이 크레인은 독특하고 외롭습니다. 그러나 추운 가을의 공기를 뚫고 자연의 새로운 차원을 열어주고 애국지사들의 기상에 활력을 불어넣은 것은 바로 이 학의 끈질긴 투쟁이었습니다. 이 크레인은 불굴의 전사의 화신이자 투쟁 정신의 화신입니다. 그래서 시인은 “시적 정서를 푸른 하늘로 이끈다”고 말했다. "시는 야망을 표현한다"고, "시"는 야망을 뜻한다. 사람이 정말 야망이 있으면 투지가 있고 외롭지 않을 것입니다. 이것이 첫 번째 노래의 주제이다.
두 개의 '가을 시'는 같은 주제를 갖고 있지만 각각 한 면을 담고 있어 독립적인 장을 구성하고 서로를 보완할 수 있다. 첫 번째는 가을 분위기를 찬양하고, 두 번째는 가을색을 노래합니다. 기는 영감을 주는 데 사용되고, 색은 감정을 키우는 데 사용됩니다. 그러므로 가을 공기의 아름다움과 고상한 뜻을 찬양하고, 가을빛을 노래하여 정서의 순수함을 찬양합니다. 풍경은 사람에 따라 달라지고, 감정에 따라 색도 달라집니다. 풍경은 화장과 같아서 기질과 성격을 드러낸다. 봄의 풍경은 그 아름다움으로 눈을 즐겁게 하고, 가을의 풍경은 그 개성으로 유명합니다. 두 번째 시의 처음 두 문장은 가을 풍경을 묘사하고 있으며 그 특징을 밝고 순수하며 빨간색과 노란색을 사용하여 우아하고 여유로운 매력을 보여줍니다. 신사다운 태도가 존경스럽습니다. 믿을 수 없다면 높은 건물에서 올려다 보면 속까지 맑아지고 생각도 맑아지며 기분이 장엄하고 깊을 것입니다. 그리고 화려한 봄 풍경. 마지막 문장은 시의 목적을 강조하는 것과 대조적으로 "봄의 아름다움은 사람을 미치게 한다"를 사용하여 시 전체에 사용된 의인화 기법을 생생하고 영리하게 강조합니다.
토론을 표현하는 즉석 시 두 편입니다. 시인은 철학적 함의와 예술적 매력을 동시에 지닌 독특한 예술적 이미지를 통해 심오한 생각을 표현하고 있으며, 사람들로 하여금 생각하고 구호하게 만든다. 프랑스의 위대한 작가 발자크는 예술은 아이디어의 결정체라고 말했습니다. “예술 작품은 가장 작은 영역에 가장 많은 아이디어가 놀라울 정도로 집약되어 있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사람들의 상상력과 이미지, 심오한 아름다움을 불러일으킵니다. 유우희의 두 편의 '가을시'는 사람들에게 가을의 활력과 담백한 색채를 선사할 뿐만 아니라 이상을 추구하는 사람들의 영웅적 정신과 고상한 감정을 일깨워 심오한 아름다움과 재미를 얻습니다.
[이 단락 편집] 가을 시의 번역 및 주석(1부)
Liu Yuxi의 "가을 시"
가을은 슬프고 외로운 시간이었습니다 예로부터
봄보다 가을이 좋다고 하더라고요.
청명한 하늘 구름 위로 학이 날아가는데,
푸른 하늘에 시를 가져다준다.
번역:
예로부터 가을마다 슬프고 외로웠는데
봄보다 가을이 더 좋은 것 같아요.
맑은 하늘에 구름 사이로 학이 날아올랐고,
나의 시가 푸른 하늘에 닿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단어 설명:
1. 슬픔과 외로움: 우울증을 한탄합니다.
2. 춘왕조: 봄.
3. 행: 밀어냅니다.
4. 비샤오: 푸른 하늘.
[이 단락 편집] 가을 시의 감상(1부)
자연 속에서 가을은 항상 슬픈 역할을 하며, 그 "얇음"은 오래전부터 독특한 이미지가 되었습니다. 여러 세대의 사람들이 씹고 기억합니다. 그래서 가을은 마른 종이의 페이지와 네모난 한자 속에서 중얼거리며 슬픔, 우울, 그리움, 근심의 가닥들을 흐릿하게 감염시켰습니다.
그러나 유우희의 '가을시'는 색다른 접근 방식을 취하고, 남다른 열정으로 가을의 아름다움을 노래한다. 더욱 희귀하고 귀중한 것은 시인이 랑저우로 강등된 후에 '가을시'가 쓰여졌다는 점인데, 이는 유우희가 타인을 대하는 방식에 감탄하게 만든다. 두 개의 원본 시가 있으며 첫 번째 시가 선택됩니다.
"예로부터 가을은 슬프고 쓸쓸했다. 봄보다 가을이 낫다고 한다." 송유는 '나인비앙'에서 "슬프다, 가을도 좋다"는 명언을 남겼다. 에너지', 슬픔이 가을의 색이 되고 감성이 되었고, 슬픔이 내 마음속에 가을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시인은 논의로부터 출발하여, 가을을 애도하는 기존의 개념을 단호히 부정하고, 신명나고 상승적인 시적 정서를 보여주었다. '내가 말한다'는 시인의 자신감을 표현한 것이다. 비록 이 자신감이 불행을 물씬 풍기지만, 시인의 넓은 마음은 이 불행을 눈에 띄게 해소한다. "봄 왕조의 승리"는 시인이 가을 풍경을 최대한 인식 한 것입니다. 이러한 인식은 결코 일시적인 감정적 충동에 불과한 것이 아니라, 가을에 대한 시인의 더 높은 차원의 이성적 사고로 통합된다.
"청명한 하늘에 구름 위를 나는 학이 푸른 하늘에 시를 전한다." 시인은 가을의 '구름 위를 나는 학'을 포착하여 이 독특한 풍경을 표현하고 있다. 가을과 맑은 하늘에 떠 있는 흰 구름의 탁 트인 전망. 구름을 타고 날아가는 학도 시인의 시를 싣고 함께 하늘로 솟아 오른다. 이 크레인은 외롭지만 그 기세는 대단합니다. '빠이'라는 단어에 담긴 심오한 의미는 말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아마도 시인은 자신을 '학'이라고 지칭하고 있는 것인지도 모르며, 어쩌면 시인은 '학'을 불굴의 화신으로 여겼을 수도 있다. 여기에는 생각을 자극하고 노래할 수 있는 철학적 함의와 예술적인 매력이 있습니다. 그것이 독자들에게 주는 것은 가을의 생기와 담백한 색뿐 아니라, 고상한 기백과 고상한 정서이기도 하다.
그런 시를 읽을 때 우리 마음을 채우는 것은 결코 슬픈 분위기가 아니다. 시인의 '시'를 따라가며 시인의 상상의 날개를 타고 우리는 푸른 하늘을 질주한다. 날아다니는 말. 그 결과 학이 하늘로 솟아 오르고, 시가 멀리까지 미치고, '실제'와 '가상'이 합쳐져 감동과 감동의 아름다움을 얻게 된다.
시 전체가 강렬하고 웅장하며 정서와 풍경, 이치가 어우러져 고상함과 넓은 마음을 보여주며, 그것이 부르는 특별한 가을 노래는 우리 후손들에게 유산을 남길 것입니다. 얻는 것은 드문 영적 부입니다.
[이 단락 편집] 가을 시(1부) 교육 도움말
(1) 학습 포인트:
1. 이 시의 배경을 이해하고 이해하십시오. 시의 주요 아이디어. 2. 시를 읽고 학생들의 마음에 이미지가 떠오르도록 하십시오. 3. 이 시를 낭송하세요.
(2) 언어 축적과 응용:
책에 있는 노트를 조합하여 다음 단어를 이해하세요. 1. 외로움: 공허함. 2. 봄조(春潮): 이른 봄. 3. Paiyunshang: 구름 속으로 곧장 솟아오른다. 소대: 밀어내세요. 4. 그냥: 그럼요. 5. Bixiao: 푸른 하늘.
(3) 내용 분석:
1. 배경:
이 시는 시인이 사마랑주(Sima Langzhou)로 강등되었을 때 지은 것입니다. 옹진 원년(805년) 순종이 즉위하여 왕수문을 임명하여 정권을 개혁하게 하였다. 그러나 이 혁신은 환관과 가신, 관료세력의 거센 반대에 부딪혀 실패로 끝났다. Shunzong은 강제로 퇴위되었고 Wang Shuwen은 사망했으며 Liu Yuxi는 강등되었습니다. 귀중한 것은 시인이 큰 타격을 받은 후에도 우울해지지 않았다는 점이다. 『가을시』는 유우희가 랑저우로 강등되었을 때 지은 것인데, 유우희가 비관적이고 실망하지 않고 규범에 어긋나며 가을을 칭송하여 사람들에게 의기양양한 자신감을 주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여러 번 강등되고 여러 번 저항하는 그의 성격과 일치한다.
2. 시의 주요 사상을 이해합니다.
4개의 문장, 28개의 단어로 구성된 7자 절구입니다.
"가을은 예로부터 슬프고 외로운 시간이었다." 시의 시작 부분은 오랜 세월에 걸쳐 가을에 대한 슬픔의 옛 가락을 은밀하게 표현하고 있다.
“봄보다 가을이 낫다고 하잖아요.” 영원한 슬픔과는 달리, 시인은 봄보다 가을을 찬양하며 자신의 태도를 1인칭으로 표현하며, 퇴폐적인 세력과 결코 타협하지 않는 강인함을 보여줍니다. .
"맑은 하늘에 구름 위를 학이 날아간다." "맑은 하늘"이라는 단어는 바람이 불고 모래가 많은 봄과 추위와 비교할 수없는 가을의 특성을 나타냅니다. 봄. 시인이 강등되는 상황에서 고독한 학이 솟아올라 하늘을 치는 것은 작가의 의도가 자명하다. 이 의도가 전체 시의 본질이다.
시인의 평가절하되고 억압된 감정이 자연스럽게 학을 타고 하늘로 날아가 날개를 펼치는 것이 느껴지지 않는가? 시인의 긍정적이고 낙관적이며 위로 향하는 확고한 신념은 "시를 푸른 하늘로 이끌었다".
늪과 호수 사이에서 태어나 고군분투하는 두루미지만, 하늘을 정복하고 위엄을 과시하고 싶어한다. 분명히, 독립적인 추운 가을에 당당하게 하늘로 날아오르는 외로운 학은 시인의 이상을 구현한 것입니다. 오직 그런 학만이 감히 "가을이 봄보다 낫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3. 시의 의도를 이해하세요.
'슬픈 가을'은 고대시의 전통적인 주제로, 유명한 작품이 많이 있습니다. Liu Yuxi의 "가을시"는 전통에 어긋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조하며 활기차고 활기찬 가을을 씁니다. 이는 시인이 이 시를 썼을 당시의 배경 및 성격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시인은 봄보다 슬픈 가을을 더 아름답게 여깁니다. 시의 사상은 참신할 뿐만 아니라 심오하여 시인 특유의 정신과 남다른 통찰력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가을의 두 시
유우시
예로부터 가을은 슬프고 외로웠지만 봄보다 가을이 낫다고 합니다.
청명한 하늘 구름 위를 학이 날아가며 푸른 하늘에 시를 선사합니다.
산은 밝고 물은 맑으나 밤에는 서리가 내리고 몇몇 나무는 짙은 붉은색과 연한 노란색을 띠고 있다.
고층빌딩에 올라가려고 하면 뼈가 맑아진다. 봄 풍경이 사람을 미치게 만드는 것과는 다르다.
유종원보다 한 살 위인 유우시는 비록 정치개혁 활동에 참여해 타격을 입었지만 심리적 인내력은 훨씬 크다. Liu Yuxi는 34세에 현재 후난 성 창더인 랑저우(Langzhou)로 강등되었습니다. 봄바람에 뿌듯함을 느끼던 그가 잠에서 깨어났을 때 코트에서 쫓겨난 것은 이해할 만하다. 그러나 그는 자신이 하는 모든 일에서 남들과 다르길 원하며 다른 사람들의 말을 따르기를 거부합니다.
"예로부터 가을은 슬프고 외로운 시간이었다. 봄보다 가을이 낫다고 한다. 맑은 하늘에 구름을 따라 늘어선 학이 푸른 하늘에 시를 가져온다." 보상을 위한 시')
가을의 슬픔은 늘 시인의 직업병이었지만 그는 하늘이 맑고 공기가 청명한 가을이 사람을 더욱 개방적이고 시적으로 만든다고 믿고 반대 방향으로 나아갔다. 동시에 그는 자기 표현에 대한 강한 열망을 갖고 있으며 자신을 드러내는 것을 좋아합니다. 말년에 그와 백거이는 높은 탑에 올랐을 때 "서로를 한걸음씩 붙잡는 것은 어렵지 않고 구층구름 밖의 난간에 기대어 있다. 문득 웃음이 터진다"고 의기양양하게 노래했다. 오랫동안 하늘에 떠 있고 수많은 관광객들이 올려다보고 있습니다."( "Tong Le Tian Deng") "Qiling Temple Tower")는 탑 꼭대기에 서서 큰 소리로 웃었고 실제로 그것을 즐겼습니다.
유우희 역시 철학을 공부하고 선불교를 믿었지만, 이를 세상에 적용하는 방법에 있어서는 유종원과 효과가 달랐고, 철학적 성찰을 통해 실질적인 이익도 얻을 수 있었다. 삶의 슬픔과 증오는 역사적 깊이를 지닌 일종의 통찰로 변모된다. 이로써 그는 제한된 시간과 공간을 뛰어넘어 더 높은 차원의 심리적 균형을 추구할 수 있게 된다.
바산 추수이의 황량한 곳은 23년 동안 버려져 있었다.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공중에서 플루트 시를 낭송하고 시골에 가서 그것을 읽으면 마치 죽은 사람이 된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가라앉은 배 옆으로 수천 개의 돛이 지나가고, 병든 나무들 앞에는 수천 그루의 나무가 돋아난다. 오늘은 당신이 부르는 노래를 듣고 당분간 병주 재배자의 정신에 의지하겠습니다 ( "양주 첫 잔치에서 롯데 보답").
이 두 시의 가치는 가을과 단풍에 대한 시인의 독특한 감성에 있다. 이들은 과거 문인들의 가을을 애도하는 전통을 거스르고 의기양양하고 감동적인 노래를 불렀다.
시인은 고대 가을 슬픔의 본질이 높은 이상을 가진 사람들이 야망을 잃고 현실에 실망하고 미래에 대해 비관하는 것임을 깊이 이해하고 있습니다. 우울증에 걸리고 외롭고 생명력이 없다고 느낍니다. 시인은 그들의 경험과 상황에 공감하지만 그들의 비관적이고 실망스러운 감정에는 동의하지 않는다. 이러한 외로움에 대해 그는 만물이 싹트고 꽃피우는 봄보다는 가을이 더 낫다고 말하면서, 가을은 생명이 없는 것이 아니라 매우 활기가 넘치는 것임을 강조하였다. 그분께서는 맑은 가을 하늘에 구름을 밀어내며 날개를 높이 펄럭이는 두루미를 사람들에게 바라보게 하셨습니다. 그 두루미는 힘차고 힘차게 일하며 원대한 야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분명히 이 크레인은 독특하고 외롭습니다. 그러나 추운 가을의 공기를 뚫고 자연의 새로운 차원을 열어주고 애국지사들의 기상에 활력을 불어넣은 것은 바로 이 학의 끈질긴 투쟁이었습니다. 이 크레인은 불굴의 전사의 화신이자 투쟁 정신의 화신입니다. 그래서 시인은 “시적 정서를 푸른 하늘로 이끈다”고 말했다. "시는 야망을 표현한다"고, "시"는 야망을 뜻한다. 사람이 정말 야망이 있으면 투지가 있고 외롭지 않을 것입니다. 이것이 첫 번째 노래의 주제이다.
두 개의 '가을 시'는 같은 주제를 갖고 있지만 각각 한 면을 담고 있어 독립적인 장을 구성하고 서로를 보완할 수 있다. 첫 번째는 가을 분위기를 찬양하고, 두 번째는 가을색을 노래합니다. 기는 영감을 주는 데 사용되고, 색은 감정을 키우는 데 사용됩니다. 그러므로 가을 공기의 아름다움과 고상한 뜻을 찬양하고, 가을빛을 노래하여 정서의 순수함을 찬양합니다. 풍경은 사람에 따라 달라지고, 감정에 따라 색도 달라집니다. 풍경은 화장과 같아서 기질과 성격을 드러낸다. 봄의 풍경은 그 아름다움으로 눈을 즐겁게 하고, 가을의 풍경은 그 개성으로 유명합니다. 두 번째 시의 처음 두 문장은 가을 풍경을 묘사하고 있으며 그 특징을 밝고 순수하며 빨간색과 노란색을 사용하여 우아하고 여유로운 매력을 보여줍니다. 신사다운 태도가 존경스럽습니다. 내 말을 믿지 못한다면, 높은 건물에서 올려다보면 뼛속까지 맑아지고, 생각도 맑아지고, 기분이 장엄하고 깊을 것이다. 화려한 봄 풍경. 마지막 문장은 시의 목적을 강조하는 것과 대조적으로 "봄의 아름다움은 사람을 미치게 한다"를 사용하여 시 전체에 사용된 의인화 기법을 생생하고 영리하게 강조합니다.
토론을 표현하는 즉석 시 두 편입니다. 시인은 철학적 함의와 예술적 매력을 동시에 지닌 독특한 예술적 이미지를 통해 심오한 생각을 표현하고 있으며, 사람들로 하여금 생각하고 구호하게 만든다.
프랑스의 위대한 작가 발자크는 예술은 아이디어의 결정체라고 말했습니다. “예술 작품은 가장 작은 영역에 가장 많은 아이디어가 놀라울 정도로 집약되어 있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사람들의 상상력과 이미지, 심오한 아름다움을 불러일으킵니다. 유우희의 두 편의 '가을시'는 사람들에게 가을의 활력과 담백한 색채를 선사할 뿐만 아니라 이상을 추구하는 사람들의 영웅적 정신과 고상한 감정을 일깨워 심오한 아름다움과 재미를 얻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