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조씨 성의 역사적 발전

조씨 성의 역사적 발전

지씨에서 유래

전설에 따르면 주무왕이 상나라를 정복한 후 주나라의 권력을 굳건히 하기 위해 대봉봉을 실시했다고 한다. 그의 남동생 진타(真眞多)는 조의(曹夷)에서 조박(曹百)이라는 칭호를 받았고, 조나라(曹國)를 세웠고, 이름을 조서진둬(曹巫眞多)라고 불렀다. 고향은 현재의 산둥성 허쩌(河澤), 딩타오(丁多), 차오시안(曹廣)현 일대, 모두 도구(지금의 산둥성 딩타오의 남서쪽)에 있다. 북제시대에는 딩타오를 조주(曹州)라 불렀고, 오늘날에는 거기에 있다. Cao County)입니다. 기원전 487년 송경공에 의해 멸망당했고, 진뚜의 후예들은 원래의 국명을 성으로 사용했다. Cao Zhenduo는 Cao 성의 조상입니다.

조국은 636년에 건국됐다. 나라의 후예들은 모두 조(曹)라고 불리며, 조보(曹伯)를 조상으로 삼는다. 옛날에는 딩타오(丁渡)고성 북쪽에 방산(板山)이라는 이름의 대복(大寶)이 있었고, 그 위에는 조박사(曹百寺)가 있었는데, 그 이마에는 이마에 '서주고국'이라고 불렸다. 년도. 조씨의 성은 고대 황제의 성이었기 때문에 옛날 허쩌(河澤)와 딩타오(丁島)에서는 조씨가 받는 곡물이 1리터마다 다른 성씨에 비해 1리터당 3센트씩 줄었다. "현 연대기"에 따르면 Dingtao는 고대 Cao 왕국에 속하며 Cao Bo의 무덤은 북문 밖에 있으며 17 대가 모두 여기에 묻혀 있습니다.

관직에서 유래

전서제 오회(吳皇)의 증손자인 손안(孫身)이 조국(오늘의 허쩌(河澤) 지역에 해당) 칭호를 받았다. Shandong Province), 그의 성은 국가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Zhuanxu 황제에는 Wu Hui라는 증손자가 있었는데, 그는 황제였을 때 Huozheng Zhurong이었습니다. Wu Hui의 아들 Lu Zhong은 Gui Fang 가문의 딸 Nujian과 결혼하여 6 명의 아들을 낳았습니다. 공식 제목에. Dayu가 홍수를 통제했을 때 An Zheng은 Xia Yu의 홍수를 통제하는 데 기여한 공로로 조관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조관(曹關)은 '원형토' 감옥에서 노예를 보호하는 관리였다. 당시 노예를 탄압하는 것이 주된 임무였던 노예 소유 정권의 작은 관리는 아니었다. 나중에 Guan을 그의 성으로 삼았습니다. 이것이 Cao 성의 시작입니다. 주(周)나라 때 무왕(吳王)이 조안(曹安)의 후손 조걸(曹結)의 칭호를 주국(지금의 산둥 성 저우청, 초에게 멸망)으로 바꾸었다. 춘추전국시대, 초(楚) 선왕(宣王)에 의해 주(朱)나라가 멸망하였다. 그 후 일부 Zhu 사람들은 Guo를 성으로 삼아 Zhu 가족으로 바꾸었고 일부는 여전히 Cao를 성으로 사용하여 Cao 가족이되었습니다.

성 변경으로 인해

진(秦) 성이 변경되었습니다. 헌제 20년, 조조가 진진의 성을 조로 바꾸었다.

소수민족의 성이 바뀌었습니다

1. 흉노의 성은 조씨였습니다. 『금서(金書)』에는 흉노 우현왕 조호분(曹湖文)이 마란산(麻蘭山)에 주둔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또한 이성 출신 호조은이 말 3,000필을 바쳤고, 은이 진비의 장군이자 빙저우의 태수로 임명되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서기 413년, 북위(北魏) 초기, 조용(曹龍), 장대두(張大頭) 등 도경호(圖智湖) 지도자들이 2만 명의 병력을 이끌고 포자(지금의 산서성 서현)에 들어가 조용을 선우(大禪)로 추대하였다. 416년 6월, 병주의 수만 명의 호족이 후진(後秦)으로 망명하여 평양(曹陽)에 정착하여 대선우(大禪后)로 승격되었다. "진시즈지서"는 한민족에게 항복하고 불라지호로 진화한 흉노족 산호조보훈(Shanhu Cao Puhun)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2. 만주 성 조. 소가씨는 조씨, 소씨로 바뀌어 이곤, 이모하, 해판, 장백산, 말둔, 대령하 등지에 분포하였다. Etuo 가문은 나중에 Cao 가문으로 바뀌었고 Hetuala, Yehe 및 Wula 지역에 분포했습니다.

3. 몽골 성은 차오. Cao Guangming은 Zhenjiang 출신입니다. 조. 파쿠 출신의 춘린. 바레인 Right Banner 출신의 Caodu. Cao Liying은 원래 Minqin 출신의 한족으로 Alxa로 이주하여 몽골에서 대만으로 왔습니다.

4. 티베트인 조씨족. 대동현 대동천토천(大同chuan Tuqian)의 일반 가구인 조동원부(曹丹文寶)는 범족 출신으로 청나라 건륭 9년에 공로로 임명되었다.

5. 야오족의 조씨. 태국 데이이다이(Deyidai) 마을의 12성 중 하나. 원래 난징에 살다가 조주현 양허강으로 이주했다. 원나라 말기의 혼란 속에서 그들은 구이저우(貴州)로 이주한 뒤 태국 북부 산간지방으로 이주했다.

6. 아창족의 조씨(曹姓). 조노신은 용천현 망동촌의 유학자였습니다. 조병파(曹發伯)는 원래 한(族)나라 사람으로 명나라 홍무(洪宇) 2년에 등악(塔越)으로 이주한 뒤 기락(絲樂), 낙원(羅文)으로 가서 관장(關長)씨의 아장(阿昌) 여인과 결혼하여 아창씨가 되었다. 한 지부는 루시현 고강천으로 이전하여 아창부족이 되었습니다. 한 그룹은 Luoboba로 이주하여 Dai족이 되었습니다. 한 지점은 Longchuan County의 Xiaoxinzhai로 가서 Jingpo 사람들의 Zaiwa 지점이되었습니다.

7. 브라운족의 조씨. 청나라 옹정 7년(1729년)에 맹라현 토천장수 조당자이(曹塘寧)가 보사(富施)를 정복하고 오랑캐에 대항하여 반란을 일으켜 토천장군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8. 조국(趙國)은 9개의 성을 갖고 있다. 조오9성씨가 중원에 들어와 정착한 조족은 후에 한족의 풍습을 따르며 국호를 중국식 성으로 따서 조(曹)라 불렀는데 이것이 대대로 이어져 내려오고 있다. .

9. 기타 소수민족 출신으로 성을 중국식으로 표기한 것입니다. 오늘날 이(Yi), 하니(Hani), 나시(Naxi), 회(Hui), 시보(Xibo) 등 소수민족 중에는 조씨(曹氏)가 있는데, 이들의 대부분은 당(唐), 송(宋), 원(Yuan) 중앙 정부의 이주 제한 정책과 농지 개혁 정책에서 유래한 것이다. , 명나라, 청나라 시대에 귀환 운동 중에 Liu는 한성 Cao로 변경되었으며 이는 대대로 이어져 왔습니다.

성씨를 받은 조상

생년월일을 알 수 없는 조서진타(曹科眞多), 성은 지(沈), 이름은 진다(曹眞多)라고도 한다. 조국(曹國)의 칭호를 받았고, 삼촌이 계급이므로 조서진도(曹史眞多) 또는 조진뚜(曹眞多)라고 불린다. 주나라 문왕 지창과 태사 사이에서 태어난 여섯째 아들이자 왕과 같은 이복형이다. 주(周)나라의 오(吳)는 주(周)나라의 가신국인 조(曹)나라의 첫 번째 왕이자 조씨(曹氏)의 시조이다. 각 지점의 조상은 Cao An, Cao Bo, Cao Zhenduo, Cao Song, Cao Long, Cao Hong, Cao Bingbo, Cao Dangzhai, Ben Yahai, Cao Yuxi 및 Cao Shizhe입니다. 조씨는 혈통이 다양한 대표적인 성씨로 현재 성씨 목록에서 30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인구는 약 791만명으로 전국 전체 인구의 약 0.60%를 차지한다. 진나라 이전 시대에 조씨는 간쑤(甘肃), 산둥(山둥), 강소(江蘇) 북부 지역에서 주로 활동했다.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에 조씨라는 성은 이미 양쯔강 이북 지역과 중국 동부에 분포했습니다. 당나라 전기와 후기에는 중원에서 남쪽으로 대규모 이주민이 두 명 있었는데, 조씨는 복건성으로 들어온 중원 출신의 성씨 중 하나였다. 당나라 말기와 송나라 초에 조씨는 광동과 광서에 들어갔습니다. 청나라 초기에 조성(曹姓)이 대만에 들어왔다.

송대 조씨의 성씨는 약 63만명으로 전국 인구의 약 0.81%로 24위를 차지했다. 조씨를 가진 가장 큰 성(省)은 허베이성(河北省)으로 전국 조씨 성 인구의 약 41.4%를 차지한다. 전국의 분포는 주로 허베이(河베이)성과 허난성(河南省)에 집중되어 있다. 이 두 성의 조씨는 전국 조씨 전체 인구의 약 54%를 차지한다. 둘째, 안휘(安徽), 장시(江西), 절강(浙江) 등 성에 분포한다. 중국에는 조씨 성씨가 있는 두 지역이 있는데, 북쪽에는 허베이(河베이), 허난(河南), 남동쪽에는 안후이(anhui), 장시(江西), 저장(浙江)이 있다.

명대 조씨의 성씨는 약 61만명으로 전국 인구의 약 0.65%에 해당해 30위를 차지했다. 송, 원, 명 600년 동안 나라의 순인구 증가율은 20%였고, 조의 인구 증가 가치는 마이너스였다. 명나라 이전에는 조씨의 대다수가 중원과 산둥에 거주했다. 송, 원, 명나라 시대에 북방에서 계속되는 전쟁은 자연스럽게 조씨에게 큰 영향을 미치고 인구는 감소했다. 상당히. 명나라 시대 장쑤성(江蘇省)은 조씨 인구가 가장 많은 성(省)으로, 전국 조씨 인구의 약 19.3%를 차지했다. 전국적으로 분포는 주로 장쑤(江蘇)성, 산둥(山丹)성, 저장성(浙江省)에 집중되어 있으며, 전국 조씨 성씨 인구의 약 44%를 차지한다. 둘째, 장시성(江西省), 안후이성(安徽省) 등 여러 성에 분포한다. 전국적으로 루(陸), 장쑤(江蘇), 저장(浙江), 장시(江西), 안후이(安徽) 등의 대규모 인구집적지역을 조성(曹姓)으로 재편성하였다. 현 희망

차오(曹) 성을 가진 현은 차오현(현 안후이성 보저우), 펑청현(현 장쑤성 쉬저우시), 가오핑현(현 산둥성 남서부), 둥하이현에 속한다. , Chenliu 카운티, Qinghe 카운티 카운티, Julu 카운티. 홀 이름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하나는 홀 이름(즉, 카운티 홀 이름)으로 출신지나 거주지가 포함된 카운티 홀 번호입니다. Cao 성은 역사상 많은 현 직함을 가지고 있었는데, 주로 다음을 포함합니다:

Qiaoguo(통치 소재지는 현재 안후이성 보저우시입니다).

펑청(행정 소재지는 현재 장쑤성 쉬저우시).

가오핑(행정 소재지는 현재 산둥성 저우청 남서쪽에 있음).

주예(행정 소재지는 현재 산둥성 거예현).

진샹(행정 소재지는 현재 산둥성 가샹현 남부).

팅산(산둥성 장추시 남서쪽 치준) 등

둘째는 자신의 이름을 정하는 것이다. 수집된 조씨의 자립관 번호와 주소:

아이징관: 장쑤성 리양시 ​​난먼리.

안위탕(Anyu Tang): 장쑤성 피저우시. 구이저우성 즈진현 지창진.

안정탕: 쓰촨성 이빈시.

바두관 ⑴: 안후이성 태호현 화이닝현 장전진 리신촌 차오우촌, 딩위안현 우쉬진 징샹촌과 차오리촌. 후베이성 훙후시.

시우데탕: 장시성 지안현 통핑진 황산 마을

바이후탕: (조조의 혈통).

바이위탕(Bai Yutang): 장쑤성 화이인시.

청경당: '오위당'으로도 알려져 있는 서한조의 조심(曹信)은 소하(孝河)가 죽은 뒤 총리직을 계승했다. 그는 샤오지(Xiao Ji)의 방법, 소위 "샤오 규칙과 조조 따르기"를 사용했습니다. "형법을 아끼고, 세금을 줄이고 세금을 징수하며, 아무것도 하지 않고 통치한다." 그러므로 평민들은 그를 칭찬하며 “태평하고 평안하니 백성이 평안하다”고 말했다.

씨족의 특징:

1. 조(曹)라는 이름을 가진 사람이 많다. 삼국시대의 조조(曹操)부터 청나라의 조설근(曹雪球)에 이르기까지 모두 조씨의 발전사에 큰 흔적을 남겼으며 후세들로부터 존경을 받고 있다. 2. 조씨의 글자는 질서정연하게 배열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가문의 규율과 조국에 대한 충성, 근면, 근검절약의 모토를 반영합니다. 예를 들어 Cao Zhenjia가 편찬한 "Cao Family Genealogy"에서 강소성 Cao의 한 글자 이름은 "봄의 덕행, 행운, 길, 명예"입니다. ;

슈후원종.

——익명자가 쓴 조씨(曹姓)의 대대련

첫번째 대련은 위(魏) 장평후(常平후작) 조조(曹曹)의 아들을 가리킨다. 삼국시대 - 조수(曹保)의 호는 문략(文伯)이다. 하련점은 삼국시대 위(魏)나라의 문필가 조지(曹治)를 가리키는데, 나중에는 수호(秦湖)로 불렸다.

사람들은 그를 Xianghu라고 부릅니다.

Qing Jieluan 이후.

——조씨(曹姓)의 익명 대련

첫 번째 대련은 삼국시대 위(魏)나라의 시인 자견(曹密)을 가리킨다. 조조(曹曹)의 아들 진왕(陳王)이 죽은 뒤 시호를 받아 진사왕(陳施王)으로 세상에 알려졌다. 그는 재능과 학식이 풍부하여 어려서 조조의 총애를 받아 왕자로 삼고자 하였느니라. 조비는 황제가 되었을 때 의심을 받고 질투를 느끼며 우울증으로 사망했습니다. 대부분의 시는 오자시 형식으로 되어 있는데, 이는 은유적 기법과 간결한 언어, 화려한 어법을 구사한 것으로, 이는 오자시 발전에 일정한 영향을 미쳤다. 그는 시와 산문에도 능하다. 남송(南宋)의 시인 사령운(趙靈雲)은 “세상에 돌이 하나뿐인데 조자견(曹子建)만이 여덟 통을 차지했다”고 말했다. Xialiandian은 당나라 시인 Cao Yezhi를 지칭하며, 예지는 Guizhou Yangshuo 출신입니다. 그는 Dazhong 시대의 Jinshi이자 공식 사원의 의사였으며 Yangzhou의 주지사였습니다. 그의 시 대부분은 자신의 정치적 실패에 대한 감정을 묘사하고 있으며, 일부 장은 통치자에 대한 풍자시로 주로 민중 언어를 사용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덩디 시"에는 "나는 나 자신을 고독한 새로 상상하며 루안과 봉황의 날개를 잡아야 한다"라는 문장이 있습니다.

핑양 시즈;

샹궈성.

——조씨(曹姓)의 익명 편찬

전련전(Quanlian Dian)은 한나라 초기의 조심(曹信)을 가리킨다. 평양 후작(平陽七皇)으로 소하(孝河)의 뒤를 이어 총리가 되었다.

Wu Huishize;

Kedi의 가족 목소리.

——익명이 지은 조씨종당의 총대련

전체 대련은 북송 초기의 장군 조빈(曹孫)을 가리킨다. 우회(吳惡)라는 시호로 사망하였다.

3단계로 가면

팔선인(八仁人)의 지위에 오른다.

——익명자가 쓴 조씨종당의 총대련

첫 번째 대련은 북송의 장군 조빈의 세 아들이 모두 장군이었던 것을 가리킨다. 조비는 조빈의 절에 “그는 아들들에게 '장태'라는 문장을 세 번 가르쳤습니다.

하련전은 송나라 조국삼촌이 산과 숲에 숨어 있다가 나중에 종리취안(忠立泉)과 육동빈(陸洞室)을 만나 불사신(仁丁士)에 소개되었다는 사실을 가리킨다.

Wen Cheng의 7걸음;

Wu Ji의 3걸음.

——익명자가 쓴 조씨(曹姓)의 대대련

첫 번째 대련은 삼국시대 위(魏)나라 시인 조지(曹治)를 가리킨다. 기간. 『석수신우·문학』 기록에 따르면 문조비는 조지의 재능을 질투하여 한때 그에게 일곱 단계에 걸쳐 시를 지으라고 명령했는데, 실패하면 엄벌을 받았다. 조지가 대답하여 시를 지었다. “콩을 삶아서 국을 만들고, 콩나물을 빼서 즙을 내고, 콩나물은 가마솥 밑에서 타고, 콩은 가마솥 속에서 울고 있다. 뿌리가 같으니 왜 급하게 서로 튀기느냐!" 나중에 사람들은 이를 "일곱 걸음"이라고 표현했다. Xia Lian Dian은 북송 초기의 장군인 Guohua를 지칭하며, 그는 Zhending Lingshou 사람이었습니다. Qiande 초기에 Shu가 멸망한 후 수도의 통치자를 역임했습니다. 거란과 북한 왕조를 물리치는 데 공을 세웠기 때문입니다. 개보시대에는 총사령관을 맡아 남당을 멸망시켰고, 후에 사신으로 재직하고 동평장시(至平張師)를 보좌하며 노공(魯孫)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태평왕조와 형국년에 그는 태조를 도와 북한 왕조를 멸망시키려는 결정을 내렸습니다. 용희 시대에는 군대를 이끌고 요 왕조를 공격했습니다. 그는 당시 최고의 장군이었습니다. 그에게는 일곱 명의 아들이 있었는데 그 중 세 명은 장군이었습니다. 장남 조찬(曹容)은 복주(富州) 태수를 역임하고 거란에 저항한 공로로 하양(河陽)의 군사사절로 임명되어 총리(至平)로 승진하였다. 셋째 아들 조위(曹魏)는 옥진(玉泉)이라 이름하여 40년 동안 한 번도 패하지 않고 군대를 이끌었다. 일곱째 아들 조종(曹寧)의 이름은 보장(寶長)이었다. 북송의 재상 도비가 말했다: "당신의 아들에게 장군의 왕위에 세 번 오르도록 가르치십시오."

모두가 설교하고

딸에게 순결을 유지하라고 명령하십시오.

——익명자가 쓴 조씨(曹姓)의 대대련

첫번째 대련은 동한(密汉)의 왕후 반조(千趙)를 가리킨다. 첩의 스승은 조시수(曹師)였으며 그를 조씨(曹氏)라고 불렀다. 그녀는 한때 "여성 계명"을 썼습니다. 하련점은 삼국시대의 조쌍을 가리킨다. 내 남동생 문숙의 아내 이름은 링누(靈樂)였다. 그녀의 남편은 일찍 죽고 얼굴을 흉하게 만들기 위해 코를 잘랐다.

효도를 이루기 위해 강에 몸을 던집니다.

그러나 당신은 정직하고 정직합니다.

——조씨의 사당에 대한 익명의 대련

첫 번째 대련은 동한조의 조아를 가리킨다. 그녀는 강가에서 아버지의 시신을 찾지 못했다. 그래서 그녀는 7일 동안 울다가 강에 몸을 던져 죽었습니다. 두 번째 쌍은 송나라의 고대 군인 조수(曹保)의 아내와 딸이 모두 빈좌로부터 수십만 달러를 받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Qiao의 국가적 명성은 광범위합니다. Wuyan Leiyang Shize는 오래되었습니다.

——익명자가 쓴 조씨종묘의 총대련

전체 대련은 조씨가 태어난 현을 가리킨다.

샘과 돌은 당신이 좋아하는 것만 큼 좋습니다. 기사는 신과 같습니다.

——익명의 사람이 쓴 조씨의 종당 대련

이 대련은 한나라의 '조권비'에 나오는 익명의 대련이다. Cao Quan, 예명 Jing Wan은 동한 왕조 건녕 시대에 효심 있고 정직한 사람으로 승진했습니다. 정식 명칭이 "한가양종 조전비"인 "조전비"는 "조경완비"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동한 영제 중평 2년(AD 185)에 건립되었습니다. 명나라 초 산시성 하양현에서 출토되었는데, 청나라 강희제(1672년) 이후 문자가 깨져서 서비숲으로 옮겨졌다. 1956년에. 공식 문자로 24줄, 한 줄에 45자, 비석 뒷면에 이름을 5줄, 57자로 되어 있습니다.

삼천쇼를 빌려

새로운 분위기를 더해보세요.

——조설근 지음 조씨 사당 대련

이 대련은 조설근 지음 『홍루몽』에 나오는 대련이다. 청나라의 작가. 신성 왕조의 세 가지 승진은 우수성에 관한 것입니다. 여섯 가지는 가문의 전통에 관한 것이고 여덟 가지는 재능에 관한 것입니다.

——조경(曹智)이 지은 조씨종당의 대련

이 대련은 왕장현 조대춘(曹大村) 조씨종당의 대련이다. 안휘성. 천련전은 삼국시대 위(魏)나라 시인 조지(曹治)를 가리킨다. 위의 공동 설명을 참조하세요. "사람들은 그를 Xianghu라고 부릅니다. 그는 Luan을 받은 것을 축하합니다." 평양세계는 삼장언약을 지켰고, 칠자시 자간재고에는 일곱 단계가 있다.

——익명자가 쓴 조씨(曹姓)의 대대련

상대련은 한나라 초기의 조심(曹信) 대신을 가리킨다. 하련전은 삼국시대 위(魏)나라 문필가 조지(曹治)를 일컫는 것으로, 예명은 자견(子密)으로 일곱 단계에 걸쳐 시를 지었다.

그림자 위 세 개의 기둥이 새벽을 맞이한다

영춘권 스타일보다 재능이 7계단 높다.

——조성씨 종당의 대련 익명 사본

위와 동일.

노다의 꾀꼬리는 천 리를 여행한다.

진포 홍루의 백몽.

——익명이 쓴 조씨종묘

첫 번째 대련은 삼국시대 위(魏)나라의 문인 조지(曹治)를 가리킨다. 대표작으로는 <노다의 노란 새의 여행> 등이 있다. Xialiandian은 청나라의 유명한 소설가이자 "Red Mansions"의 저자 인 Cao Xueqin을 말합니다.

영암각에는 한 세대의 초상화가 그려져 있습니다.

수천년 동안 유명한 전설인 조아의 비석입니다. ——조씨 사당에 있는 익명의 대련

첫 번째 대련은 한때 "영암각 영웅 초상화"를 수리한 당나라 화가 조바를 가리킨다. 두 번째 쌍은 동한 왕조의 효녀 조아를 지칭하며 후대에 "조아 기념비"를 세웠습니다.

혼자서 읽을 수 있는 것은 시와 책뿐이다.

나는 시로 대중을 압도할 생각이 없다.

——조모친(曹目秦)이 지은 조씨사대대련

이 대련은 청나라의 여성 서예가이자 화가인 조목친(曹目秦)이 지은 것이다.

세상 일을 아는 것이 지식이고

사람의 감정을 실천하는 것이 지식입니다.

——조설근(曹雪秦)이 지은 조씨사대대련

이 대련은 청나라 문인 조설근(曹雪秦)이 지은 것이다.

보정차 연기는 여전히 녹색이고, 한적한 창문에는 체스 말이 여전히 시원합니다.

——조설근 지음 조씨 사당 대련

이 대련은 조설근 지음 『홍루몽』에 나오는 대련이다. 청나라의 작가.

제방 주변의 버드나무는 녹색 세 기둥을 빌려

반대편의 꽃은 향기롭습니다.

——조설근 지음 조씨 사당 대련

이 대련은 조설근 지음 『홍루몽』에 나오는 대련이다. 청나라의 작가.

집에는 물이 좋고 산이 좋다.

사람들은 오랑캐도, 호의도 용납되지 않는 세상에서 살고 있다.

——조씨 사당의 익명 대련 모음집

한나라 조조의 모든 기념물에 있는 익명의 대련 모음집.

당신의 후손과 선한 사람들이 권력을 잡게 해주세요.

미인과 연예인은 영원히 살 것입니다.

——조씨 사당의 익명 대련 모음집

한나라 조조의 모든 기념물에 있는 익명의 대련 모음집.

세구슬나무 주위에는 학들이 자주 맴돌곤 하는데,

꽃향기가 연뿌리처럼 짙다.

——조수선(曹秀善)은 조씨(曹氏)의 대련(曹殿)을 지었다.

이 대련은 청나라 예부장관 조수선(曹秀衣)이 지은 것이다. 팔자: 군자가 일을 처리할 때 관용이 도움이 되고, 유교는 말이 화평하고 화평한 것입니다.

——조씨 묘당의 익명 대련 모음. 한나라 조권의 비석에 대한 익명 모음입니다.

인(仁)은 장강(長江) 남쪽에 있고, 좋은 장군은 공덕이 1등이고, 만리장성 밖에서 임명되며, 사신의 재주가 뛰어나다.

——익명자가 쓴 조씨(曹姓)의 대대련

첫 번째 대련은 송나라의 최고 장군인 조빈(曹孫)을 가리킨다. 시간. 하련전(夏蓮源)은 요나라와 평화협상을 벌인 송나라의 조조를 가리킨다.

이 나무는 관중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고 평양의 무술은 수천 년 동안 부활했습니다.

——익명자가 편찬한 조씨(曹姓)의 총대련

상대련은 한(汉)나라의 조신(曹信)이 황제의 통치를 도왔던 것을 가리킨다. 세상을 바꾸고 그를 후작으로 만들었습니다. Xia Lian Dian은 삼국 시대 Wei 국가의 문필가 Cao Zhi를 말합니다. Xie Lingyun은 한때 세상에 돌이 하나 뿐이고 Zijian만으로도 여덟 번의 싸움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삼장법을 준수하는 평양 후작은 충직하고 관대하며, 재능은 일곱 단계 높고 진시왕조는 훌륭하다.

——익명자가 편찬한 조씨종당의 총대련

상대련은 한나라의 조신(曹信)이라는 칭호를 받은 인물을 가리킨다. 평양 후작. 하련전은 삼국시대 위(魏)나라 문필가 조지(曹治)를 일컫는 것으로, 예명은 자견(子密)으로 일곱 단계에 걸쳐 시를 지었다.

대지의 종은 문명의 영광을 불러일으킨다.

전당은 상서롭고 홍카이의 부는 구름의 빛과 연결된다.

——익명이 지은 조씨종당대보

이 대문은 조씨종묘의 대문이다.

라주이는 장엄한 계획을 세웠고, 네 글자의 황실 비문은 아름다웠다.

가포는 대의를 되살리고, 황제의 책의 두 문장은 웅장하다.

——익명이 쓴 조씨(曹氏) 대련

이 대련은 싱가폴 호씨(趙氏) 대련이다.

한나라에서는 재상을 모시고, 송나라에서는 왕의 칭호를 받았으며, 3천년 동안 황제의 왼편에 살았다. 강, 오른쪽의 Bu Jing, 수억 세대의 국보.

——익명자가 쓴 조씨 종당 대련

이 대련은 허베이성 풍윤현 조씨 종당 대련이다. 주.

안후이 조씨 가문은 계속해서 8권의 계보를 편찬했는데, 제1권은 명나라 조래풍(曹伯峰)이 개정한 것으로 충진 16년에 인쇄되었다. 명나라 (AD 1643). 현재 중국 국립도서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안후이 성 서현현 조씨가 족보를 다시 편집했고, 명나라 만리 43년(서기 1615년)에 조광동(曹光洞)이 개정했다. 목판화 가동 활자의 볼륨. 현재 중국 국립도서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안후이성 청양시 둔두(靑陽) 조씨족보(曹氏族) 제1권과 제권(청나라) 조씨가 편찬한 8권, 활자본 2권 청나라 도광 35년(서기 1845년) 18권. 현재 중국 국립도서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안후이성 징현현 교국 조가계보 5권, 조사성, 조려 등이 개정하고(청나라) 17년에 목활자로 인쇄함. 청나라 가경(1812년). 현재 중국 국립도서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상하이 조씨 족보, 저자 확인 예정, 청나라 때 자필로 쓴 책. 현재 중국 국립도서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4권으로 된 상하이 조씨족보는 중화민국 조영화(曹永河)가 편찬한 것으로, 민국 5년(1916년)에 충샤오홀에서 4권의 목판활자본을 개편했다. 버전. 현재 중국 국립도서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상하이 조씨 족보 4권, 조호수(조호수)에서 간행, 민국 14년(1925년)에 충샤오홀(Chongxiao Hall)과 중화서점(Zhonghua Book Company)에서 4권으로 인쇄. 현재 중국 국립도서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조국빈 등(청나라)이 편찬한 강소성 개사진강 조씨족보 4권과 도광26년 목판활자본 4권이 있다. 청나라(서기 1846년). 현재 중국 국립도서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청나라 조계천이 편찬한 강소성 진강개사 조씨족보 8권과 청나라 광서 29년에 인쇄된 목판활자본 8권이다. (서기 1903년). 현재 중국 국립도서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조가계도는 ​​조가문의 족보를 말하며, 조가계도, 조가계도라고도 한다. 그것은 진나라(前秦) 역사가들이 쓴 《시본(十文)》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조씨의 혈통은 한나라 때까지 '십번'에 추가되어야 했고, 송나라 때 원본이 없어졌다. 태평조(Taiping Cao) 가문과 조 가문의 내부 발전을 기록한 기타 특별한 역사 전기 및 연대기 등이 있습니다. 호남(湖南), 호남(湖南), 남월(南蘇), 조조(曹)의 세대: 모설정(毛雪順), 소천(少進), 좋은 가문, 조상에 대한 공양, 화방(淮南), 청경(靑景), 등윤(鄧雲), 상천(商春), 선행을 쌓고, 멀리 사람을 기르고, 기초를 닦고, 닦고 부, 장수 산업, 부를 키우다, 번영을 이루다, 번영을 이루다

후난성 지강 조씨 가문의 세대: "내 아들 염웬(Yan Wen)과 치시팅시 조광(Qi Si Tingshi Zhaoguang)은 천하의 법을 물려받게 될 것입니다." 조상들이 나라의 영원한 평화와 안정을 이룩하고, 평화와 번영, 장구한 번영과 대운과 수천 가구의 번영과 번영을 이룩하여 하늘의 은총을 기리게 될 것입니다."

후난성 창닝 조씨 세대: "아들 영롱달(永隆大)이 덕시(善施)를 이루고 나라를 부흥시켰으며, 그 후 효도했고, 향방연가(鄭fang Lianjia)와 그의 가족은 길조를 이루었습니다.

1994년 신세대는 “예의와 의로움, 덕을 존중하고 뛰어난 공적을 세운 홍판이와 태강둔을 존경하며 그들의 부와 부는 평양에서 멀리 빛날 것”이라고 덧붙였다. "

후난성 지강(湖江)의 조씨(曹姓): "일반문학은 중국 조상의 문화를 시작하고 수천 대에 걸쳐 가문을 번영시켰습니다. 길한 때는 하루의 흐름이 가장 좋습니다."

Hunan Fenghuang Cao 세대: "Changyan의 조상 Hongxudaqi는 자비롭고, 의롭고, 충성스럽고, 유덕하고, 잘생겼고, 유덕하고, Jingxing Qingyun이었습니다."

민국 32년 조시야오(曹夫老)가 간행한 《개정 조씨육계》(湖南省 Yiyang)의 한 글자 조성(曹姓)에는 "옥은 귀족에게 합당하다. , 귀족은 주석으로 왕관을 씌워야하며 좋은 문학은 Erting을 가르칩니다. "가족이 번영하고 영웅이 후손입니다. 이때 Ande Zefang은 주인의 뛰어난 업적을 보여주었습니다. 현자는 Zhi라는 이름을 받았고 자비 롭고 자비 롭습니다. 산둥성 복싱의 조씨 가문: "포부는 높고 새롭습니다. 우리는 모두 대나무의 가르침을 받습니다."

산둥성 주청시의 조씨 성: "빈 , Qianyuan, Henry, Zhen, Xue, Xue, Xinxue, Qian, 절약, 존경, 유덕, 충성, 효도".

산둥성 린이 조씨 가문의 후예(역사전): "시우(富玉)는 널리 전승되어 있으며 염택이창에서 기념한다. 봄을 가꾸고 열심히 일하면 안전하다. 장수를 의미한다." Sichuan Mianzhu, Sichuan, Cao의 세대: "Xuelian Wenfeng Sheng Yuanshi Debang Shouxian Pei Daiyuan Yiyi는 Duoliang Bingzhengan Huailu Xi가 물려받은 Shaoyou Fang Shenzhi가 조상을 숭배하고 장수의 조짐을 보였습니다." 랴오닝 랴오닝에 있는 만주족의 조씨는 "송수탄하 전체 이마 춘문 비늘 장옥구슬 샹광징타이 청화바오데 성채풍투빈"입니다. 허난성 신양 조씨 세대: "정덕의 금궁 선비, 빛나는 문학의 영광, 용안의 영원한 아름다움, 대대로 장춘을 경축함."

하남성 회현 조씨 세대(22~121대): "밝은 뜻으로 황제를 세우고 가장희광을 수양하고, 징샤오커가 헌법을 건립하고, 아직도 천가문이 부흥하고 인덕을 쌓는다." 산업을 통해 의로움과 아름다움을 장려하고, 서예와 비단을 아름답게 하고, 무술과 메달을 확립하고, 번영을 이루며, 나라를 수호합니다. 기영량(吉恩亮), 공덕이 뛰어나고 품격이 뛰어나며 명망이 좋습니다. 정원은 깨끗하고 안뜰에는 봉황이 있고 학자와 학자의 기록이 있으며 홀에는 난초와 계피가 아름답고 푸른 구름에는 기쁨이 있고 산시와 허난 펑 페이 고향은 사원에 꽃이 만발합니다. Pingle, Guanqing Fuchun River "Caojiazhuang, Rudong, Nantong, Jiangsu의 Cao 서예 학교 : Tingyoulian Mingrui, Daqi Shiyongshu, Zongyilian Xianda, Deyu Kechangyu. 신장 신강 바르콜 조세대: 영웅, 성실, 미모는 영원히 영광을 누린다. 기타 조세대: "대덕의 시작과 영원한 조운은 위란특수 카이인샹정부우수팅시옹과 같아야 한다."

청나라 광서제 3년에 조진가는 장쑤성 양저우(楊州) 조씨 가문의 한 분파인 '조씨 계보'를 편찬했다. >

량둥 징궈, 이치 쇼시, 쯔무 홍윤, 당신을 흔들어 규칙을 정하세요.

서예종의 계승은 다음과 같다.

덕은 당신을 더욱 번영하게 하고, 당신의 학문은 유명해지고, 당신은 행운을 얻고, 긴 머리는 당신을 길상하게 만든다.

장쑤성 양저우에 있는 또 다른 조씨 가문은 21세대 이전 인물에 대해 서로 다른 의견을 갖고 있다.

전원의 헨리, 이공의 전설. Yongshu, Taihan Dang Yu,

Zhou Hongronghua, Yao, Shun 및 Yu Tang, 민군 Zhou Kong, 효도와 충성,

재산, 정의와 성실, 금속, 목재 , 물, 불, 땅, 덕이 있고 부지런하고 검소한 사람을 존경하며 황실 서적을 쏘았습니다.

21대 이후의 서체는:

훌륭한 선비란 늘 번영하고 번영하는 소나무처럼, 무성하게 자라며, 선명한 글과 마음의 평화를 잘 누리며, 성인을 따르고, 번영하고 번영합니다.

청나라 광서제 26년에도 조려향은 계속해서 『조씨족보』를 편찬했다. >

빈첸위안(Bin Qianyuan), 헨리 젠(Henry Zhen)은 학문적으로 유망하고 선량하며 근면하고 검소하며 공손하고 덕망 있고 충성스럽고 효심 있고 사랑이 많습니다.

청나라 선풍 10년(1860), 쓰촨성 면주에서 '조씨 족보' 대대로의 행태:

학생들을 연결하기 위해 문풍과 함께 성원에 선한 나라를 세우고 조상을 양성하기 위해 세대가 멀고 좋은 사람들을 많이 만날 것입니다.

정직하고 안전하며 소를 물려 받기를 바랍니다. 좋은 방법은 조상을 조심스럽게 존중하고 오래 지속되는 신호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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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정을 뒤흔드는 목소리를 지닌 방련자디는 조상을 기리며 수백 대에 걸쳐 번영을 누릴 것입니다.

1994년 제7차 계보 개정의 새로운 연속:

홍반, 이화태강을 존경하고 예절과 의로움, 덕행, 축복과 번영을 옹호하고 혜신평양을 옹호한다.

후난성 마양현 지강 동문에 있는 조씨 서예 학교는 다음과 같습니다.

문다오는 조상의 계보를 시작했고, 중국어 학습은 수천 세대에 걸쳐 번성했으며, 가족 전통은 점점 더 대중화되었고 상서로운 축하 행사는 오랫동안 지속되었습니다.

Zhijiang Caojiaping의 Cao 성 스타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Zi Yanwen은 조화를 이루고 법원의 영광을 생각하며 조상을 계승하며 법이 길 수 있습니다 -일종의 튼튼한 나사.

두 개의 십자가는 마양현 고촌의 조가자 캐릭터를 본따 만든 것입니다.

가오용잉이 씨족을 세웠고, 그의 조상은 성궈잉이었고, 지역 연대기는 대대로 전해졌습니다. 세대와 광화는 황실을 선택했습니다.

민국 37년, 고춘(高村) 조씨(曹氏)와 지강(曹江) 조가평(曹嘉平) 주석이 의논하여 20십자(十十十)를 갱신하자

안방이 안정되고 평화로우며, 장기적인 번영과 번영을 누리고 번영과 번영을 누리십시오. 수천 명의 가족이 천년을 축하합니다.

마양 현의 Lujiaping과 Maojiawan의 Cao 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Jing Zhiren Yuting, Wan(Wen) Chao(Zheng) Wei(Wan) Zhen(Zhao) Qi, 세계 영웅을 품고 태어나 오랫동안 평화를 누리며, 조상이 번영하고, 관직도 좋다.

후난성 봉황현 모두(毛渡) 조씨 종파는 다음과 같다.

조상의 위대함을 오래 유지하고 인의를 대대로 수호하며 충성을 다하며, 덕이 있고 아름답고 덕을 옹호하며 아름다운 풍경과 밝은 구름.

중화민국 18년 조소부가 『조씨족보』를 편찬했다. 부와 명예를 잘하는 Ze Shou Heng.

중화민국 16년 조회지가 『조씨족보』를 개정했는데, 조씨는 안후이성 왕천계계에서 한 글자였다. 당신은 덕이 있고 번영하게 될 것입니다.

Ben Shanting의 출세를 축하하고 Rui Congyi의 집 종소리, 조상을 기리는 방법에 대해 생각하고 문학을 가장 먼저 이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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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 아래 세 집이 합쳐져 스승의 뛰어난 공적을 계승하였고, 성인은 명국을 세웠다.

인과 효는 3대에 걸쳐 지속되었다. . Jia Zong은 최고의 것을 재배하기 위해 모였으며 조상의 그림자는 항상 건강합니다.

민국 32년 조시야오의 『조씨6개계보』에서 호남 이양에서 조씨의 한 글자 행태를 보면

만약 옥은 아름답고 고결한 사람이 받아들이면 황제가 왕관을 씌워야 합니다. Xi, Li Ting은 Erting에게 가르쳤고 가족은 번영했고 상속인은 유명했습니다.

그때 Ande Zefang은 보여주었습니다. 그는 스승으로서 큰 공을 세웠고, 3대에 걸쳐 인자하고 효도했다.

가정지 한 홀에서는 조상의 공덕이 완벽함을 이루고, 조상의 음이 항상 건강하다. 조조의 묘는 조조의 묘이다. 안양현 안풍향 서가오수에촌에 위치하며 허난성 안양시에서 북서쪽으로 약 1km 떨어져 있습니다. 토지는 서쪽으로 태항, 북쪽으로 장허강, 남쪽으로 난링에 접해 있으며 지형이 비교적 높습니다.

안양고령은 허난성 안양시 안풍향 서가오수에 마을에 위치해 있으며, 조조의 수도인 예시에서 서쪽으로 12km 떨어져 있습니다. 『삼국지』 등의 사료에 따르면 조조는 서기 220년 낙양(洛陽)에서 사망했고, 그의 관은 예성(지금의 린장현 서남쪽 예베이시)으로 옮겨져 예청 서문표범사 서쪽 언덕에 묻혔다.

2009년 12월 27일, 국가문화재국은 고고학 발굴 조사를 통해 허난성 안양시 안풍향 서가오쉐촌 남쪽에 위치한 고령을 조조의 무덤으로 확정했다[1] ]. 2013년 5월, 안양 조조고령릉은 제7차 국가중점문물보호단위로 지정되었습니다. 2013년 6월, 조조 고령릉과 허난성 안양시에 있는 예청 유적지는 국가 문화재청과 재정부가 승인한 '대규모 유적지 보호를 위한 12차 5개년 계획' 최종 후보로 선정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