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IP 파생부터 문화수출까지, '미니 유니버스'의 종점은 '유니버스'에 국한되지 않는다
IP 파생부터 문화수출까지, '미니 유니버스'의 종점은 '유니버스'에 국한되지 않는다
12월 초, 가상 아이돌 화샤오러우가 '미니 월드' 소속으로 QQ뮤직, 서몽원과 함께 진행한 가상 콘서트는 30만 명을 수용할 수 있을지 많은 플레이어들에게 감동을 안겼다고 한다. 동시에 온라인에서 춤추는 사람들의 규모와 노래 전환에 따라 자동으로 바뀌는 장면은 기존의 온라인, 오프라인 콘서트와는 다른 독특한 경험이다.
Hua Xiaolou 자체부터 Mini IP의 다양한 레이아웃의 중요한 부분으로 Mini Chuangdao가 미래 전략을 실현하는 주요 출발점이 되었습니다. 가상 아이돌의 정체성은 '가상 인터랙티브 장면'의 가능성을 탐색하는 데 내재된 이점을 가지고 있으며, 네트워크의 2천만 팬과 50억을 초과하는 관련 비디오 조회수는 Hua Xiaolou가 국경을 넘는 연결을 계속할 수 있는 자신감입니다.
미니월드 IP 생태계 전체를 살펴보면, 가상 아이돌의 성과는 IP 분야의 수많은 성과 중 하나에 불과할 수도 있다. 트렌디한 게임, 애니메이션, 영화, 만화, 서적 등 미니IP의 레이아웃이 개선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2021년 중국 게임산업 연차대회에서 미니 IP 대세 '미니 유니버스 걸그룹'이 골든케이폭 '가장 인기 있는 문화창의상품상'도 수상했다.
이는 오늘날 게임 업계의 일반적인 추세인 것 같습니다. 대규모 게임은 게임 제품만으로는 만족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IP 구축의 길에 착수하여 게임의 장기적인 운영을 지원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영향력을 발휘하는 슈퍼 IP가 되었습니다.
더 많이 피어나는 '미니 유니버스'
'2021년 중국 자체 개발 게임 IP 연구 보고서' 자료 2020년 중국 IP 게임 시장 규모는 1000억 위안을 넘어 전년 대비 25.91%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일부 업계 분석가들은 국내 게임 시장이 자체 개발한 게임 IP의 가치가 확대되는 시기에 접어들고 있다고 지적했다. 건강한 게임 시장이 되기 위해서는 진정한 '게임 IP'가 플레이어와 대중에게 인식되는 문화적 상징이 되어야 합니다.
Mini Creative의 공동 창립자이자 Star Jump Creative의 CEO인 Yang Zhiyong은 애니메이션, 문학 등에 비해 게임은 스토리텔링이 덜하고 감성적이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약하지만 IP 파생물을 형성하여 브랜드와 사용자 간의 연결을 심화시키는 IP 캐리어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감정의 파생물이며, 사용자에게 게임 외에 더 많은 동료애를 제공하는 '미니 월드'를 만드는 것이 미니 크리에이션의 본래 의도이기도 합니다.
'미니 유니버스'의 탄생은 2018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미니월드'는 샌드박스 크리에이티브 플랫폼을 출발점으로 2018년 수많은 사용자와 고품질 UGC 콘텐츠를 축적했으며 다양한 형태의 IP 콘텐츠를 탐색할 수 있는 자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 '미니월드'는 월간 활성 사용자가 1억 명 이상, 창작자 수가 7천만 명이 넘으며 브랜드 영향력이 크게 증가했으며, 문화 및 창작 분야의 IP 제품과 작품도 더욱 다양해졌습니다.
양지용은 '미니 유니버스'에 대한 컨셉을 언급했다. "게임형 IP가 아니라 더 많은 관객과 플레이어가 참여하여 창작에 참여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 사용자와 동행하는 문화적이고 창의적인 제품입니다.”
제품을 살펴보면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은 'MINITOYS' 패션 시리즈일 것입니다. 트렌디한 엔터테인먼트는 우리나라 IP 산업 발전의 주요 특징이며 주로 Z세대를 대상으로 하며 "미니 월드"의 사용자 특성과 상당히 일치합니다.
미니 트렌디 토이 'MINITOYS'는 '우주소녀그룹 미니', '미니 롄멍' 시리즈, 동화 시리즈 등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제품은 국내 라인을 커버했으며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에서 가장 트렌디한 판매 시나리오입니다. 양지용은 트렌디한 게임의 레이아웃 초기 단계에서 단순히 가상 게임 이미지를 구현하여 컴퓨터나 휴대폰에 있을 뿐만 아니라 현실에서 사용자에게 더 애정 어린 동료애를 제공하고 싶었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자료에 따르면 트렌디한 장난감 '미니 유니버스 걸그룹'이 연간 300만 상자 이상 판매되며 티몰 명품 TOP2에 성공적으로 선정됐다. 최신 유행 장난감 블라인드 박스 목록, "Mini World" 사용자가 아닌 사용자의 40%가 미니 IP 최신 유행 블라인드 박스를 구매합니다.
최근 출시된 미니완구 첫 번째 '싱링보보' 시리즈는 크기나 가격을 불문하고 트렌디한 하이엔드 장난감 시장에 자리잡고 있으며, 기존 블라인드박스와는 규모가 다르지만, 출시 초반 빠른 속도로 품절되기도 했다. 이는 'MINITOYS'가 다양한 계층의 사용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이해하고 충족시키며, 트렌디한 장난감 시장에서 잘 팔리고 있다는 최고의 증거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22년 출시 예정인 '미니 우주 걸그룹' 빅 베이비가 '싱링보보' 빅 베이비의 판매 실적을 유지하거나 능가할 수 있다면, 그것도 확인될 것이다. "MINITOYS" 인기.
3D 애니메이션 '꽃여행'이 3시즌에 걸쳐 출시됐다. 이는 '미니 유니버스' 문화창작 분야의 또 하나의 큰 성과다. . 'Cheng Xing'은 가상 아이돌 Hua Xiaolou를 주인공으로 하는 모험을 주제로 한 무술 코미디로, 외국에 거주하지만 여전히 낙관적으로 살아가는 남매인 Hua Xiaolou와 Cheng Jinyi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일상 생활.
캐릭터 디자인 측면에서는 게임에 어울리는 네모난 얼굴과 큰 머리와 몸이 일반적인 애니메이션 캐릭터와는 사뭇 다르지만, 이 역시 샌드박스를 불러일으킨다. 게임 및 2차원 게임의 수 - "Flower Journey"는 처음 세 시즌 동안 전체 네트워크에서 11억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춘절 기간에 시작되는 네 번째 시즌은 모두에게 더 많은 놀라움과 가능성을 선사할 것입니다.
애니메이션 분야에서의 축적과 성과는 영화의 물성을 시험하는 '미니 유니버스'의 자신감이자 초석이 된 것 같다. 올해 미니크리에이터는 2022년 대작 영화 프로젝트 '미니 월드 어웨이크닝(Mini World Awakening)' 개봉을 알리며 첫 영화 예고편을 공개했다. 해외판 예고편은 베트남, 인도네시아, 일본, 태국, 브라질, 스페인 등 45개 국가와 지역을 망라한다. , 해외진출 능력도 갖추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미니 월드 각성'은 플레이어가 입장 시 접촉하는 캐릭터 '카카'와 '니니'를 기반으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우리는 처음부터 대본과 스토리 구조를 세심하게 다듬었고, 3년에 걸쳐 수많은 수정을 거쳤습니다.
이는 샌드박스 게임의 한계이기도 하며, 선형적 플롯의 지원이 부족하며, 영화는 시청각적 대체감과 몰입감을 제공해야 합니다. 제한된 시간 안에 차원을 확장하세요. 하지만 한편으로는 미니 크리에이티브 팀의 스토리 창작 능력을 테스트하고 연습하기도 합니다. 플레이어들의 열정적인 피드백을 통해 영화의 품질을 판단할 수도 있습니다.
해외 진출이라고 하면 '미니 유니버스'는 만화 분야에서도 눈부신 활약을 펼쳤다. 2020년 출시된 만화 '용상천하'는 단일 플랫폼 인기값이 1억이 넘으며, 수많은 팬 작품이 등장했다. 2021년, '드래곤 링스 더 월드'가 한국 만화 플랫폼에 상륙해 많은 한국 유저들의 사랑을 받는 데 성공했습니다.
라디오 드라마와 서적 시리즈는 IP 제품 라인 "Mini Lian Meng"으로 분류되어 IT 운동을 목표로 합니다. 사용자의 창의적 사고와 모험심. '소련몽' 시리즈는 앞으로 더 많은 탐구를 펼칠 것으로 예상되며, 애니메이션 드라마 '소련멍'은 내년에 여러분을 만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이는 중요하고 영향력 있는 IP 문화 및 창의적 제품을 통해 플레이어에게 더 많은 동료애와 동시에 "우주"라는 용어를 유지하여 더 넓은 범위의 사용자에게 다가가고 그 영향력은 비교할 수 없습니다.
철을 단조하려면 본인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사실 탈옥하는 것은 게임 IP의 문제가 아닙니다 게임을 만들고 IP 세계를 만드는 것은 쉽습니다. 그들은 항상 다양한 문제에 직면합니다. 예를 들어 어떤 프레젠테이션 형식을 선택할지, 유연한 세계관을 가질지, 통일된 가치를 어떻게 전달할지, 이야기를 하나씩 전달할지 등이 있습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게임 IP를 살펴보면, 거대하고 수준 높은 IP 세계를 구축할 수 있는 게임 IP는 소수에 불과합니다. 특히 '미니 월드'와 같이 생존, 탐험, 건설을 강조하는 샌드박스 게임의 경우, 완전하고 선형적인 스토리 배경의 지원 없이는 월간 활성 사용자가 1억 명을 넘어도 쉽게 해결할 수 없는 문제입니다.
Mini Creation은 어떻게 돌파구를 찾나요? 올해 5월부터 새 버전에서는 IP 자체의 특성과 사용자 속성을 중심으로 확장해 새로운 세계관을 선보이려고 노력했다.
예를 들어 '미니 월드'는 메인 플롯은 없지만 게임 캐릭터를 기반으로 64개의 별 필드, 1024개의 행성, 캐릭터는 무한히 확장될 수 있으며 "캐릭터는 뗄래야 뗄 수 없게 연결됩니다." 캐릭터 이미지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개성을 만들어내고, 이를 다양한 콘텐츠 형태로 내재화해 대중생활에 침투할 수 있다.
Mini Creative가 바로 이 작업을 수행합니다. 가상 아이돌, 애니메이션, 영화 등 모두 캐릭터를 중심으로 제작됩니다. Yang Zhiyy는 또한 IP 팀 설립의 원래 의도는 사용자에게 보다 교육적이고 건강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제공하고, 좋아하는 캐릭터에 대한 멋진 이야기를 전하며, 긍정적인 가치를 전달하여 IP 작품이 활력과 영향력을 갖도록 하는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게임 밖에서도 사용자에게 더 많은 동료애를 줄 수 있습니다.
세계관 웹사이트를 오픈하고 혁신 커뮤니티 플랫폼을 오픈하는 것까지 포함해, 이것 역시 혁신의 힘을 활용해 사용자들과 세계관과 스토리를 풍성하게 하겠다는 것이다. IP 세계는 더욱 역동적입니다.
전략적 방향의 문제를 해결하고 기본 역량을 구축하는 것도 IP 우주 구축에 있어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산업과 분야 전반에 걸쳐 고품질 콘텐츠의 안정적인 출력을 보장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좋은 팀이 있는지 여부에 따라 많은 것이 달라집니다.
Mini Creation 뒤에는 IP 전체 산업 체인 엔터테인먼트 생태 플랫폼인 Xingtiao Cultural Creation이라는 강력한 기둥이 있습니다. 스타점프 크리에이티브는 미니크리에이티브의 엔터테인먼트 산업 축적의 정점이라고 할 수 있다. 미니크리에이티브가 전액 출자한 서브 브랜드로서 IP R&D, 유통, 생산, 판매는 물론이고 통합된 완전한 산업 체인을 보유하고 있다. 애니메이션 분야의 선두적인 위치.
위의 모든 사항은 미니IP가 계속해서 차별화된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중요한 이유입니다.
이쯤 되면 왜 미니IP가 나이, 성별, 국가 등 객관적인 요소를 초월할 수 있는지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해외 문화수출을 실현합니다. 양지용 씨는 '미니월드'가 처음부터 글로벌 시장에 포지셔닝됐다며 "제품 디자인, 아트 스타일, 문화창작 콘텐츠 등이 모두 글로벌 관점에서 배치됐다"고 말했다. 콘텐츠, 그리고 통일된 세계화 전략, 이것이 바로 미니IP의 문화적 자신감이자 해외 진출에 대한 확신입니다. 이들이 앞으로 중국 문화와 세계 문명의 교류와 상호 학습에 얼마나 기여할 수 있을지는 계속 지켜봐야 할 것입니다.
결론
게임부터 IP세계, 문화현상까지 '미니'에 담긴 에너지는 점점 더 커지고 있다. 더 중요합니다. 이것이 '미니 플레이'가 '미니 크리에이션'으로 업그레이드된 이유 중 하나일지도 모릅니다. 국가 창작 시스템과 '미니 프로그래밍'을 제쳐두고 '놀이'라는 개념은 점점 더 넓어지는 '미니 우주'를 계속해서 포괄할 수 없습니다. 그들은 오랫동안 게임 업계의 "플레이어"에서 크리에이티브 업계의 "콘텐츠 제공자"로 변모했습니다. 그들에게 필요한 것은 "미니"가 번성하도록 계속해서 창의성과 상상력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이 큰 나무가 어떤 방향으로 성장할지에 대해서는 게임 IP 산업 전체의 관점에서 과거에는 게임, 온라인 기사, 영화에서 흔히 볼 수 있었던 일이었습니다. 요즘에는 트렌디한 게임, 라디오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이 꽃피우며 게임 IP 게임플레이가 더욱 다양해지고 혁신적으로 변하고 있습니다. 품질 측면에서는 트래픽을 핵심으로 하는 '인클로저' 단계를 거쳤으며, IP 제품의 품질과 표준화는 대중이 인정하는 일반적인 현상이 되었습니다.
이는 '미니유니버스' 사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게임 IP 산업 전체의 대세다. 앞으로는 추세를 따르고 더 많은 국경 간 IP 협력을 수행하며 전통 문화로 서로 힘을 실어주는 방식을 선택할 수도 있고, 기존 형식을 깨고 더 많은 시도와 구현을 수행할 수도 있을 것으로 예측할 수 있습니다. 경계를 넓히십시오.
결국 우주+창조는 상상의 여지가 아주 넓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