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당원 교사의 초심과 사명: 미당 수업 모범문 (3 편)
당원 교사의 초심과 사명: 미당 수업 모범문 (3 편)
초심을 잊지 말고 사명을 명심하라. 우리는 강한 사명감을 가져야 한다. 우리 중화민족의 부흥은 결코 꽹과리를 치고 북을 치면 쉽게 실현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이를 위해서는 우리 당원 간부가 솔선수범하고 선봉과 모범적인 역할을 발휘하여, 뜻이 있는 선비들이 우리 민족의 부흥의 위대한 사업에 투신하도록 해야 한다. 민족 부흥이 현실이 되려면 반드시' 고난과 곤궁함, 옥이 성선처럼' 를 겪어야 한다. 신세기의 새로운 단계에 접어들면서 우리 당은 영광스럽고 힘든 임무를 짊어지고 있다. 전진하는 길에는 엄청난 기회와 우세, 험한 산길과 험난한 험난함이 있다. 이것은 우리 당원 간부들이 시종 선진성을 유지해야 한다. 왜냐하면 우리는 대중과 연락하는' 유대' 와' 다리' 이기 때문에 기초가 튼튼하지 않고 선봉의 모범적 역할을 발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다.
첫째, 이상과 신념을 굳히고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종이 담병은 배우기 어렵고, 배워도 실천해야 한다." 우리 당원 간부는 끊임없이 정치 이론 학습을 강화하고, 머리를 맑게 하고, 머리를 "충전" 해야 한다. 복잡한 환경에 직면하여, 우리는 풍부한 이론 지식을 가지고 자신을 무장하고, 어려움을 극복하고, 휘황찬란한 성적을 거두고, 이상과 신념을 명심해야 한다. 이것이 우리의 정신칼슘이자 우리의 결핍이다. 과거, 현재, 미래를 불문하고 확고한 이상과 신념을 자신의 힘의 원천으로 삼아야 한다.
둘째, 도덕적 수양을 제고하고 전심전력으로 국민을 위해 봉사한다.
"사람들이 걱정하는 것은 제가 생각하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나는 어떻게 할 것인가. 클릭합니다 우수한 당원 간부는 확고한 이상과 신념을 가져야 할 뿐만 아니라 고상한 품성을 가지고 끊임없이 자신의 도덕적 수양을 높여야 한다. 대중에게 봉사하는 과정에서 우리의 서비스는 출발점, 종점, 결핍과 불만족, 대중을 섬기는 과정에서 열심히 문제를 해결하고 전심전력으로 봉사해야 한다는 것을 항상 기억해야 한다. 작업 과정 에서 자신 부터 시작, 작은 일 부터 시작, 자기 의 언행 주의, 인민 대중 에 대한 우리 일 의 불만 과 인정 여부 를 우리 일 의 기준 으로 적극적 으로 모든 일 을 잘 했 다.
셋째, 본업에 입각하여 업무를 강화하다.
직업업, 실용주의, 정교함, 혁신은 당원 간부가 본업을 잘 하도록 요구하고, 업무 능력을 부단히 향상시키고, 자신의 실력을 강화하여 당원 간부의 벤치마킹이 될 것을 요구한다. 대중을 위해 좋은 일을 하는 동시에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 혁신은 제 1 생산력이다. 그래야 본업을 잘 할 수 있고, 현실에서 출발하고, 모든 일을 잘 하고, 모든 것을 잘 하고, 완벽을 추구해야 더 높은 업무를 할 수 있다. 자신의 일을 사랑하고, 일을 인생의 첫 추구로 여기고, 일에서 끊임없이 자신을 뛰어넘어야 한다.
교사의 초심과 사명: 당 수업 2 강의
* * * * 동지는 당의 19 대 보고서 시작 부분에서 "초심을 잊지 않고 사명을 명심하라" 는 주제를 제시했다. 그렇다면 초심과 사명은 무엇일까? 젊은 당원으로서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이 세 가지 측면에서 내 생각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첫째, 자신의 주동적인 마음가짐을 잊지 않고 근원을 잊지 않는 집념자가 된다.
"초심" 은 출발할 때의 목표, 맹세 또는 약속이다. * * * * 동지는 19 대 보고서에서 중국 * * * 당원의 초심과 사명은 중국 인민을 위해 행복을 추구하고 중화민족을 위해 부흥을 도모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초심을 잊지 않고 초심을 잊지 않는 견지자가 되다.
새로운 당장을 배우고 관철하는 것을 1 위의 요구로 삼아 당장 의식을 강화하고 정치적 신념을 확고히 해야 한다. 당장은 당의 최고 이상과 최종 목표가 * * * 생산주의를 실현하는 것이라고 규정하고 있다. 모든 당원들은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한 세대 또 한 세대 * * * * 당원들이 끊임없이 탐구하고 분투해야 하며, 수많은 좌절과 실패를 겪어야 결국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둘째, 사명을 명심하고 포부가 있는 유린자가 되라.
사명은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기 위해 분투하는 과정이다. 우리 * * * * * 의 젊은이들은 항상 이 점을 명심해야 한다. 당의 19 대 계획은 전당 전국민이 지금부터 금세기 중엽까지 분투하는 웅장한 목표와 노선도를 계획하여 우리 광대한 청년의 시대적 사명을 분명히 지적했다. 새로운 역사적 방향과 시대의 새로운 특징을 깊이 파악하고, 새로운 기술을 연마하고, 적극적으로 * * * * 발전 추세에 적응하고, 열심히 연구하고, 확고부동하게 배우고, 연마하고, 능력을 높여야 한다.
셋째, 머리를 쳐들고 가슴을 펴고 용감한 전사가 된다.
* 청년흥은 국가가 흥성하고, 청년강강은 국가가 강함을 지적한다. 동시에 젊은 세대는 이상, 능력, 담당이 있고, 나라에는 미래가 있고, 민족에게는 희망이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젊은 간부는 과감하게 책임을 져야 한다. * * * * * 새로운 포지셔닝의 맥락에서 새로운 모순과 새로운 변화의 지도 아래 * * * * * * 새로운 목표의 지도 아래 새로운 사명의 요구 하에. 젊은 간부는 네 가지 의식을 실질적으로 강화하고, 실제 행동으로' 초심을 잊지 않고 사명을 명심하라' 는 취지를 실천하고, 끊임없는 정신 상태와 백절불굴의 태도로 중국몽을 진흥시키는 숭고한 이상을 추구하고, 사회를 바치고 인민을 축복하는 삶의 꿈을 실현해야 한다.
교사의 초심과 사명당 유인물 3
동지들:
오늘 우리는 여기서' 칠일' 을 주제로 한 당일 행사를 거행한다. 4 개 부서의 분업에 따르면, 나는 4 개 부서를 대표하여 당 수업을 받으러 왔다. 솔직히 말해서, 나는 당의 노선 방침 정책에 대한 이해가 깊지 않고, 집행이 철저하지 않아, 자주 실수를 범한다. 나는 당 수업을 하는 것을 좀 아쉬워한다. 그러나 당 조직의 배치이기 때문에 나도 회피할 수 없다. 나는 최근 몇 년 동안 당의 최신 이론 성과, 특히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나는' 초심을 잊지 않고, 예리하게 진취한다' 는 것이 중국 * * * 제작당의 생명의 원천이라고 생각한다.
당신의 주동심을 잊지 않는다' 라는 단어는 불교 고전' 화엄경' 에서 유래한 것으로, 완전한 문장은' 당신의 주동심을 잊지 않고 당신의 최종 목적을 달성한다' 는 뜻으로' 자신의 진정한 신앙을 고수해야 덕을 가질 수 있다' 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 * * * * 동지는 중국 전통문화에 깊은 속내를 가지고 있으며, 그는 문장 연설과 쓰기에 전고를 자주 사용한다. 작년' 칠일' 의 중요한 연설에서 * * * * 동지는 이 단어를 사용했다. 그리고, * * * * * 동지는 자신의 창작정신을 잊지 말라고 한 번 이상 언급했다. 20 15 국측원 노대원에게 답장에서 그는 많은 * * * 프로듀서에게 당원들 사이에서' 초심을 잊지 말아야 최종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는 생각을 하도록 격려했다. 20 16 은 또 전국 당 학교 업무회의에서 "근조를 잊지 않고 초심을 잊지 않는다" 고 강조했다.
1.. * * * 당원의' 초심' 은 무엇인가?
초심은 무엇입니까? 농민의 초심은 열매를 수확하는 것이고, 음악가의 초심은 아름다운 음악을 쓰는 것이고, 교사의 초심은 글을 가르치고 교육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프로듀서로서의 우리의 초심은 무엇일까? "중국 * * * 생산자 당 헌법" 은 * * * 당원들이 전심전력으로 국민을 위해 봉사해야 하며 * * * 제품주의 실현을 위해 평생을 분투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것이 바로 * * * 당원의 초심이다! 우리는 반드시 당기 아래에서 오른손을 들어 올릴 때 한 엄숙한 선서를 기억해야 한다. 이것은 당신의 주도권을 잊지 않는 것입니다. 우리는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이행해야 할 책임과 책임을 명심해야 한다. 이것은 당신의 주도권을 잊지 않는 것입니다. 우리는 유혹 앞에서, 우리는 반드시 자기 공복을 고수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이것은 당신의 주도권을 잊지 않는 것입니다. 우리는 재난이 발생했을 때 "나는 당원이다. 나는 제일 먼저 돌진할 것이다" 라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이것도 너의 개척정신을 잊지 마라!
* * * * * 동지에 따르면, * * 당원들은 "자신의 창작정신을 잊지 않는다" 는 8 개의 키워드를 포함해야 한다.
키워드 1: 우리의 지도 사상은 마르크스주의이다.
마르크스주의는 입당 입국의 근본 지도 사상이다. 마르크스주의를 이탈하거나 포기하면 우리 당은 영혼을 잃고 방향을 잃게 된다. 마르크스주의의 지도적 지위를 고수하는 근본적인 문제에서, 언제나 어떤 상황에서도 확고부동해야 한다.
동시에, 새로운 시대적 특징과 실천 요구에 직면하여 마르크스주의도 더욱 중국화, 시대화, 대중화의 문제에 직면해 있다. 마르크스주의의 기본 원리를 당대 중국의 실제와 시대적 특징과 밀접하게 결합시켜 이론 혁신과 실천 혁신을 추진하며 마르크스주의의 중국화를 부단히 추진하다.
이론이 투철하지 않으면 납득하기 어렵다. 우리는 더 넓은 시각으로 마르크스주의가 당대 발전의 현실적 기초와 현실적 수요를 살펴보고, 문제 지향을 견지하고, 우리가 하고 있는 일을 중심으로 시대의 목소리를 듣고, 마르크스주의와 당대 중국 발전의 구체적 실제를 더욱 추진하고, 끊임없이 2 1 세기 마르크스주의 발전의 새로운 경지를 열어 당대 중국 마르크스주의가 더욱 찬란한 진리의 빛을 방출하게 해야 한다.
키워드 2: 우리의 숭고한 이상은 * * * 자본주의를 실현하는 것이다.
혁명의 이상은 하늘보다 높다. 중국 * * * 생산당이 * * * 생산당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우리 당이 성립 초기부터 * * * 생산주의를 숭고한 이상으로 확립했기 때문이다. 우리 당이 좌절을 견딜 수 있었던 것은 결국 우리 당이 원대한 이상과 숭고한 추구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일어서지 않으면 세상에 아무것도 없다. 클릭합니다 이상과 신념의 흔들림은 가장 위험한 흔들림이고, 이상과 신념의 산사태는 가장 위험한 산사태이다. 한 정당의 쇠퇴는 종종 이상과 신념의 상실이나 결핍으로 시작된다. 우리 당이 강하지 않은 것은 전당이 이상과 신념을 확고히 하느냐뿐만 아니라 각 당원이 이상과 신념을 확고히 하느냐에 달려 있다.
이론적으로 깨어 있어야 정치적으로 확고할 수 있다. 교육은 많은 당원 간부들이 학습 성과를 당성 수양, 사상 경지, 도덕 수준을 높이는 정신영양으로 전환시켜 진학, 진신, 진용을 실현하고 승리와 번영에서 자랑스럽지 않고 조급해하지 않고 어려움과 역경에서 좌절하지 않고 흔들리지 않고, 인류 사회의 진보를 촉진하고 인류의 아름다운 이상을 실현하는 도덕제고점을 확고히 점령하도록 유도한다.
키워드 3: 우리의 발전 경로는
방향은 길을 결정하고, 길은 운명을 결정한다.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 당과 국민이 고난을 겪고 큰 대가를 치르며 얻은 근본적인 성과이다. , 우리가 계속 추진해야 하는 위대한 사업일 뿐만 아니라, 우리가 미래를 개척할 수 있는 근본적인 보증이기도 하다.
전당은 도로 자신감, 이론 자신감, 제도 자신감, 문화 자신감을 가져야 한다. 우리는 이것이 국민의 아름다운 생활을 실현하고 창조하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굳게 믿어야 한다. 우리는 그것이 당과 인민이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 올바른 이론이며, 시대의 선두에 서서 시대와 함께 발전하는 과학 이론이라고 굳게 믿어야 한다. 제도가 당대 중국의 발전과 진보의 근본 제도 보장이라고 굳게 믿어야 한다. * * * * * * * * * * * * * * * * * * * * * 선명함
전당 동지는 우리가 건설해야 할 것은 다른 주의가 아니라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역사는 끝이 없고 끝날 수도 없다. 좋든 나쁘든 사실과 중국 국민의 판단을 봐야지, 색안경을 쓴 사람의 주관적인 억측이 아니다. 중국의 생산자와 중국 국민들은 더 나은 사회제도를 탐구하기 위해 중국의 방안을 제공할 자신이 완전히 있다.
키워드 4: 우리의 전략 방침은 전체적으로' 5 위일체' 의 전반적인 배치를 추진하고' 4 개 종합' 전략 배치를 조율하는 것이다.
오위일체' 는 경제, 정치, 문화, 사회, 생태문명을 건설하는' 오위일체' 이다.
"네 가지 포괄성" 은 강소강 사회를 전면적으로 건설하고, 개혁을 전면적으로 심화시키고, 법치국을 전면적으로 통치하고, 전면적으로 엄치당을 전면적으로 다스리는 것이다.
이 단계의 주요 임무는 2020 년 (중국 * * * 산당 설립 100 년
키워드 5: 우리의 전략적 조치는 개혁을 전면적으로 심화시키는 것이다.
개혁 개방의 깃발을 확고히 들고, 과감하게 개혁을 심화하고, 사상을 더욱 해방시키고, 사회 생산력을 해방시키고, 사회 활력을 해방시키고, 끊임없이 개혁 개방을 추진해야 한다.
개혁개방은 당대 중국의 가장 뚜렷한 특징이자 우리 당이 새로운 역사적시기에 가장 뚜렷한 깃발이다. 개혁개방은 당대 중국의 운명을 결정하는 관건이며, 당과 인민사업이 큰 걸음으로 시대를 따라잡는 중요한 법보이다.
개혁은 반드시 정확한 방향을 견지해야 하며, 폐쇄적이고 경직된 낡은 길도, 깃발을 바꾸는 나쁜 길도 걷지 말아야 한다. 제도를 개선하고 발전시키고, 국가지배체계와 통치능력 현대화를 전면 심화개혁의 총목표로, 이론 혁신, 실천 혁신, 제도 혁신 등 각 방면의 혁신을 과감하게 추진해야 하며, 제도를 더욱 성숙하고 정형화하게 하고, 발전을 더욱 질적으로 만들고, 통치수준을 높이고, 인민대중에게 더 많은 획득감을 주어야 한다.
개혁은 왕왕 쉬운 것에서 어려운 것까지 한다. 우리의 개혁은 체계성, 무결성, 조화성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감히 깊은 수역에 발을 들여놓고, 딱딱한 뼈를 뜯어먹어야 한다. 자기혁명의 용기와 끈질긴 의지로 개혁을 추진해야 한다. 다년간의 고질병을 축적하고, 깊은 이익과 갈등을 감히 건드리며, 사상관념의 속박을 단호히 타파하고, 이익 고화의 울타리를 단호히 타파하고, 사회 생산력의 발전을 가로막는 체제기제 장애를 단호히 타파해야 한다.
키워드 6: 우리의 근본적인 정치적 입장은 국민의 입장이다.
인민 입장은 중국 * * * 산당의 근본적 정치적 입장이며 마르크스주의 정당이 다른 정당과 구별되는 뚜렷한 상징이다. 당과 인민은 비바람과 생사와 함께 항상 혈육관계를 유지하는 것은 당이 모든 어려움과 위험을 이겨낼 수 있는 근본적인 보증이다.
전당 동지는 국민을 마음속의 가장 높은 위치에 두고 전심전력으로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근본 취지를 견지해야 한다. 인민을 이끌고 행복한 생활을 창조하는 것은 우리 당의 시종일관 변함없는 분투 목표이다. 인민 주체의 지위를 존중하고 국민이 주인이 되도록 보장하는 것은 우리 당의 일관된 주장이다. 당의 근본이 인민과 당의 힘이 인민에 있다고 굳게 믿고, 모든 것을 인민을 위해, 모든 것을 인민에게 의지하고, 광대한 인민 군중의 적극성, 주동성, 창조성을 충분히 발휘하며, 끊임없이 혜민 사업을 앞으로 밀고 나가야 한다.
키워드 7: 우리는 평화 발전의 길을 확고히 지킨다.
인류를 위해 끊임없이 새롭고 더 큰 공헌을 하는 것은 중국 생산자당과 중국 인민이 한 엄숙한 약속이다. 중국 * * * 산당과 중국 국민들은 고난에서 걸어와서 평화의 소중함과 발전의 소중함을 잘 알고 있으며, 세계 평화와 발전을 자신의 신성한 의무로 삼고 있다.
우리는 확고부동하게 평화 발전의 길을 걷고, 호혜공승의 개방 전략을 확고히 따르고, 각국과의 우호적인 교제를 강화하고, 각국 국민과 함께 인류의 평화와 발전의 숭고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다.
키워드 8: 전면적으로 엄격하게 당을 다스리는 것이 우리 전략의 관건이자 보증이다.
중국 성공의 관건은 당에 있다. 선진성과 순수성은 마르크스주의 정당의 본질적 속성이다. 당의 건설을 강화하려면 선진성을 약화시키고 순결성을 손상시키는 모든 문제와 싸우고, 병을 치료하고, 혼란을 바로잡아야 한다. 치국은 반드시 먼저 당을 다스리고, 치당은 반드시 엄해야 한다. 당의 선진성과 순결성을 유지하고, 집권력과 지도수준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위험을 막고, 부패방지능력을 강화하고, 당의 건설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새로운 위대한 공사.
여당으로서 우리 당이 직면한 가장 큰 위협은 부패다. 위대한 투쟁과 위대한 사업은 높은 자질의 간부가 필요하다. 덕으로 수련, 덕위신, 덕순종은 간부의 성장과 성재의 중요한 요소이다.
전당은 자기혁명의 정치적 용기로 당 자체의 두드러진 문제를 해결하는 데 힘쓰고, 당의 자기정화, 자기개선, 자기혁신, 자기개선 능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4 대 시련' 을 견디며' 4 가지 위험' 을 극복하고 당이 항상 강한 리더십의 핵심이 되도록 해야 한다.
둘째, 어떻게 해야 하나요?
역사는 항상 전진한다. 그것은 망설이고 나태하고 나약한 모든 사람을 결코 기다리지 않는다. 역사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운명이 시대와 함께 발전하는 사람만이 밝은 미래를 얻을 수 있다.
우리의 초기 소망을 견지하고 우리의 사명을 명심하다. 많은 당원들은 오늘부터 시작하여 지금부터 시작하여 작은 일부터 시작하여 시종 그 초심을 유지하고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길에서 분발해야 한다. 초심을 잊지 않는 것은 당을 건립할 때 중국 * * * 당원의 분투정신을 영원히 유지하고 인민을 위한 적자의 마음을 영원히 유지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아무리 멀리 가도 지나가는 길을 잊을 수 없다. 미래가 아무리 휘황찬란하더라도, 우리는 애초에 왜 출발했는지 잊을 수 없다.
우리는 다음을 해야 합니다.
(a) 명확한 사명.
현재 우리나라 경제사회 발전은 변화와 업그레이드의 관건이 되는 시기에 접어들었다. 각 당원은 당의 역사, 당의 오늘의 역사적 지위, 역사적 사명을 긴밀하게 연계하여 자신의 포지셔닝과 책임을 깊이 생각하고 새로운 역사적 조건 하에서 당의 사명을 완수하기 위해 지혜와 힘을 기여할 필요가 있다.
(b) 당 의식 강화
초심을 잊지 않고 계속 전진하라' 는 것은 당원이 당성 수양을 강화하고, 당규를 체계적으로 배우고, 당장 규정에 규정된 권리와 의무를 전면적으로 이행할 것을 요구한다. 현재 일부 당원들은 당장 당규에 대해 아는 것이 거의 없고, 당원의 의무에 대한 전면적인 이해와 책임감이 결여되어 있다. 이것이 바로 마오쩌둥 동지가 지적한 것이다. "그는 조직에서 입당한 것이지만, 사상적으로는 완전하지 않고, 심지어 완전하지도 않다." 바로 이런 불량현상을 극복하기 위해 전당에게' 자신의 창작정신을 잊지 마라' 고 요구한 것이다. * * * * * 동지는 당 헌법을 배우는 것은 원학에 입각해야 할 뿐만 아니라, 실천 학습과 깊이 사고에도 입각하여 서로 아는 지기를 해야 한다고 여러 차례 강조했다.
(c) 최종선 사고를 수립한다.
당장요구 사항을 이행하고 당기 국법을 준수하는 것은 당원이 확고한 입장과 행동의 최종선이자 당원의' 초심' 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기도 하다. 최종선을 알고 최종선을 지키는 것은 각 당원의 천직이자 유일한 법칙이다. 이 최종선을 잃는다는 것은' 초심' 을 잊어버리면 계속 전진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당원, 특히 특정 권력을 장악한 당원들에게는' 부패는 시작도 없고, 마법은 끝이 있다' 는 옛말을 영원히 명심해야 한다. 초심을 잊지 않고, 시종일관 신중하고, 법률의 최종선을 고수하고, 시종 규율과 규칙을 앞에 놓는다.
(d) 고속 라인 추구 강화
선진 정당의 일원으로서 우리는 법을 준수하는 의식을 가져야 할 뿐만 아니라 중화민족과 중국인민의 선봉대가 된' 초심' 에서 높은 기준과 높은 요구에 대한 추구를 강화해야 한다. 새로운 상황에서 우리 당은 많은 새로운 역사적 특징을 지닌 위대한 투쟁을 진행할 것이다. 이것은 우리가 끊임없이 고선 추구를 강화하고,' 볼 수 있고, 설 수 있고, 똑똑히 볼 수 있다' 는 요구에 따라 시종 시대 선두에 서서, 새로운 위대한 투쟁의 선봉이 될 것을 절실히 요구한다.
초심을 잊지 않고 굳건히 나아가다. 우리 * * * 당원은 더욱 분발하여 더욱 충만한 열정과 당당한 정신으로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 중국의 꿈에 몸을 바칠 수밖에 없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