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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다이어트의 10가지 아름다움
소위 '10가지 아름다운 스타일'은 중국 역사상 상류층 사회와 음식 이론가들이 음식 생활의 미학을 이해하고 추구하는 데 있어서 서로 다르지만 밀접하게 관련된 10가지 구체적인 측면을 의미합니다. 전통문화의 색채와 미적 감성과 추구를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완전한 국민 식생활 사상을 완벽하게 구현합니다. 아래에는 모든 사람을 위한 고대 식단의 10가지 아름다움과 관련된 지식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고대 식단의 10가지 아름다움: 품질
원료와 완제품의 품질과 영양은 모든 식사 활동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는 맛있는 음식의 전제이자 기초이며 목적입니다. Yuan Mei는 "모든 것에는 선천적인 특성이 있습니다. 요리하기 쉽다고 해도 맛이 없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좋은 식사에 있어서 요리사의 공헌은 여섯 번째이고 매판가의 공헌은 네 번째입니다. ?원료의 품질과 아름다움은 모든 아름다움의 기본이자 영혼입니다. 따라서 일찍부터 미식의 요소로 제안되었으며, 고대 중국 음식 미학의 기본 요소였습니다. 20여년 전 우리 선조들은 생선의 아름다움, 채소의 아름다움, 쌀의 아름다움, 과일의 아름다움을 깊이 있게 논한 명쾌한 기록을 남겼습니다. 맛?.
고대 음식의 10가지 아름다움: 향
냄새는 음식의 아름다움을 나타내는 가장 중요한 신호 중 하나이기도 하며, 아름다움을 식별하고 맛을 예측하는 핵심적인 미적 연결고리이기도 합니다. 요리 기술을 테스트하는 중요한 단계입니다. 냄새는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식욕을 자극한다. 그 모양을 보지 못하면 그 냄새를 맡은 사람이 열 걸음만 걸어가면 급해진다고 한다. "향"이라는 단어는 "향기"를 의미하며 음식의 아름다움에 대한 사람들의 느낌에서 유래되었습니다. "Shuowen"은 "향기로운, 향기로운"이라고 설명합니다. 기장에서, 달콤한에서. 성인들은 조, 기 등의 곡물이 사람을 살리는 효능이 있어 가르침과 예절 실천, 도덕을 도모하는 기능이 있다고 믿었으며, 곡물의 향기는 고귀한 덕의 상징이라고 믿었기 때문에 귀신을 숭배하였다. 깨달음을 제공하는 신들은 향기를 추천합니다.
고대 식생활의 10대 미인: 색
기분 좋고 촉촉한 색은 원료가 가지고 있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의미합니다(품질과 아름다움이 전제이지만 열과 같은 요인 요리에서도 중요합니다), 다양한 원료의 조합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색상의 아름다움은 또 다른 평가 지표입니다. 색의 아름다움은 원재료의 품질뿐만 아니라 열과 온도 등 조리 기술에서도 볼 수 있으며, 다양한 원재료의 색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아름다움도 볼 수 있습니다. 색상과 향이라는 두 가지 감각지표에 대한 직관적인 판단을 통해 기본적으로 음식의 미적 가치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맛있는 음식이 눈과 코에 닿으면 색깔과 냄새가 달라집니다. 가을 구름처럼 맑을 수도 있고, 호박처럼 밝은 냄새도 콧구멍에 닿을 수도 있습니다. 이를 판단하기 위해 치아를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단지 혀로 맛을 보면 그 아름다움을 알게 될 것입니다. ?여기서 추구하는 것은 사물의 본성, 본연의 아름다움, 진성이다.
고대 음식의 10가지 아름다움: 모양
미식의 효과를 구현하고 먹는 목적에 맞는 예술적이고 미적인 모양입니다. 고대 중국 음식 미학에서 요리의 물리적 아름다움에 대한 이해와 추구는 원료의 아름다움을 기반으로 하며 자연 형태의 아름다움과 예술적 개념의 아름다움의 결합을 완벽하게 구현합니다. 고대 중국의 시와 그림처럼 자연스럽고 단순하며 우아하고 우아한 예술적 개념을 추구합니다. 예를 들어, 당경룡 3년(709년)에 위거원은 상수조보사에게 경의를 표했고 추수 잔치에서 그는 "성금 24기 완탕"(24가지 꽃 모양의 소를 곁들인 것)을 대접했습니다. , "Bafang Cold Food Cake"(나무 틀로 제작)), "Su 찐 소리 부분"(얼굴 찜, Penglai Immortal, 칠십 가지) 등 모두 형태와 아름다움의 결합을 완벽하게 구현합니다. 이전의 "시경", "초자" 및 기타 고전에 나열된 새, 물고기 및 작은 동물의 많은 원료는 기본적으로 원료의 자연 형태의 예입니다. 사실 이는 고대 중국 음식 미학의 중요한 원칙이자 주요 전통이기도 하다. 시내 각지의 한릉에 있는 '아기 돼지 구이', 진나라의 유명인사 왕기가 제공한 '인유를 곁들인 돌고래 찜', 당나라 서북 변경의 소와 낙타를 통째로 구운 것 , 송나라 상점의 수많은 생선과 새 요리가 모두 이 범주에 속합니다. "세계 최초"로 알려진 취푸 옌성공푸 셰프가 요리한 "요정오리"와 "같은 둥지 속의 봉황"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고대 음식의 10대 미: 식기
정교하고 적합한 조리 및 음주 도구, 주로 식기류. 식기류에는 보통 사람들이 흔히 알고 있는 음식용기, 차와 술을 마시는 그릇, 젓가락, 숟가락 등의 기구뿐만 아니라 식탁, 의자 등 특수한 식기도 포함됩니다. ?포도주 야광컵?, ?좋은 음식은 식기가 예뻐야 한다?? . 구리, 청동, 철, 주석, 금, 은, 알루미늄, 강철, 합금, 비금속 도자기, 도자기, 옥, 호박, 마노, 유리, 유색 유약, 수정, 옥, 뼈, 뿔, 소라 껍질, 대나무기구는 나무, 옻칠 등으로 만들 수 있으며 각각 고유 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대 음식의 10대 미: 맛
식욕을 만족시키고 자극하는 맛은 맛을 의미하기도 하며, 식감과 맛의 '본래적인' 자연미를 강조합니다. 원재료와 "오가지 맛의 조화"를 두 가지로 맛있게. 이것이 먹으면서 맛있는 결과를 얻는 열쇠입니다. 단일 원료의 고유한 식감과 풍미이든, 여러 원료의 복합적인 풍미이든, 가벼움이든 가벼움이든, 심지어 다섯 가지 원료 중에서라도 본래의 맛을 충분히 반영하여 적절한 시기에 맛보아야 합니다. 그래야만 재료의 맛있는 맛을 충분히 느낄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맛 감상은 생리적 기능일 뿐만 아니라 기술이기도 하며, 높은 수준의 음식 문화 감상 능력은 고대 중국 식생활이 추구하는 주요 목표이며 맛의 아름다움은 최고의 이상이 되었습니다. . 미각토론은 코, 눈, 혀, 마음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활동이다. 향을 맡고, 색깔과 모양을 관찰하고, 맛과 매력을 맛보고 이해함으로써 마침내 완성됩니다.
고대 식습관의 10대 미인: 편안함
편안한 맛은 치아와 혀의 촉감이 주는 즐거운 효과입니다. '적합'에 대한 이해와 추구를 위해 '미끄럽다'와 '깨지기 쉽다'는 두 단어가 가장 많이 사용되며, 고대 초기에는 많은 기록이 남아 있다. "주나라의 예서", 식품 의학의 공식 기사: "미끄러운 단맛으로 조정하십시오"; 의학의 공식 기사: "미끄러운 음식을 사용하여 구멍에 영양을 공급하십시오"; : "미끄러운 액체를 사용하여 몸에 영양을 공급한다" 등은 모두 부드럽고 부드럽고 윤기나는 맛을 의미합니다. 리유 씨도 식물성 음식의 아름다움을 논할 때 맑고, 깨끗하고, 향긋하고, 아삭아삭한 등의 음식이 좋다고 말했다. 바삭바삭하다는 것은 한마디로 계절에 따라 원재료의 식감이 아름답고, 요리가 능숙하며, 맛이 상큼하고 바삭바삭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부드러움과 바삭함 외에도 맛의 또 다른 중요한 지표는 온도입니다. "Meng Liang Lu"에 기록 된 바와 같이 항저우 사람들은 매우 사치스럽고 덥거나 춥거나 미지근하거나 극도로 추울 때 언제든지 대답을 요구합니다. 그들이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여기서 특히 주목되는 점은 다양한 요리의 온도가 매우 뜨거운 것부터 매우 차가운 것까지의 차이입니다. 쾌적한 미식 효과를 추구하기 위해 음식의 온도 차이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은 고대 중국의 오랜 전통이었습니다. 원미의 시 "맛"에서 "진주불멸의 이슬이 나올 때"는 음식의 신선도를 얻기 위해 냄비를 시작할 때 테스트하는 것을 모두 "지금 죽이는 것"이라고 합니다. 지금 요리하고 지금 익는다.", 지금 먹자, 멈추지 않고? 부드럽고, 아삭아삭하고, 뜨겁고, 차갑고, 음식의 촉각이 만들어내는 미적 감각은 잔치하는 사람들이 먹는 과정에서 매우 편안함을 느끼게 하며, 쾌락주의적이고 즐거운 예술적 개념을 달성합니다.
고대 음식의 10대 미: 서문
잔치 전체 또는 잔치 전체의 원료, 온도, 색상, 맛, 두께 등의 합리적인 조합을 말합니다. 주문, 연회 디자인, 식사 과정의 조화와 리듬 등 '질서'에 주목하는 것은 먹는 것을 즐거움의 문제로 여기고, 먹는 과정에서 아름다운 즐거움을 추구하는 필연적인 결과이다. 이는 선사시대 인간의 노동과 수확의 즐거운 활동과 초기 예배의 제사 의식에서 유래하며, 사람들은 이를 통해 특별하고 장엄한 기쁨을 얻었고, 이는 계층 사회에서 두드러진 특징이자 엄격한 미학으로 발전해 왔다. 상류층의 음식 문화. 주황제의 엄격한 명령과 궁중의 식생활은 이 시기의 강력한 역사적 증거로 활용될 수 있다. 이후 역대 상류층의 연회기록에는 서씨의 성격이 거의 다양한 정도로 반영되어 있다. 명나라의 유명한 음식 이론가인 위안홍도(Yuan Hongdao)는 요리의 "복잡하고 질서 없는" 제시와 잔치 절차에 대해 매우 명백히 반대했습니다. ?드시는 방법: 짠 음식은 먼저, 가벼운 요리는 나중에, 두꺼운 요리는 먼저, 얇은 요리는 마지막에, 국물이 없는 요리는 먼저, 국물이 있는 요리는 나중에 차려내십시오. 배불리면 비장이 피곤하므로 매운 음식을 사용해야 합니다. 진동을 사용하여 손님에게 너무 많이 마시면 배가 피곤할 것이므로 신맛과 단맛을 사용하여 상기시켜야 합니다. ?식사 연속의 타이밍과 리듬, 조화와 일치하는 공간 구조의 합리적인 설계는 전체 연회 활동의 전개, 기복, 변형, 절정 및 종료의 전체 과정을 생리적, 심리적 변화와 완전히 조화시킵니다. 연회 손님들과 완벽하게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연회 손님들은 여유롭게 음식 문화의 즐거움을 만끽했습니다.
고대 음식의 10대 미인: 징
우아하고 조화로우며 교훈적인 연회 환경입니다. 연회 환경은 자연, 인공, 내부 및 외부, 크고 작은 것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생명을 먹는 것이 사람들의 문화적 미적 활동으로 간주되면서 환경은 자연스럽게 미적 요소 중 하나가 되었다. 《주례》, 《일리》, 《예서》 등의 책에서 황제, 왕자, 관리, 학자 등 다양한 계층의 연회장에 대한 묘사는 삼왕조 시대의 연회 환경을 반영합니다. 문학작품 《시경》 역시 《삼례》와 다른 책들의 기록을 확증한다. 『빈술7월』은 서주(西周)나라의 서민들이 추수를 축하하기 위해 귀족의 궁정에 가서 포도주를 마시고 잔치를 베풀고 양을 잡고 궁정에 들어가서 포도주를 마시고 영원히 살았다. "공탕"은 "식당"의 "탕탕"입니다. "식당"이라는 용어는 후대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그러므로 북송의 재상 부비(富皇)는 홀에서 양을 요리하는 것이 가장 좋고, 오랑캐들은 홀에 있는 음식의 맛을 모른다고 말했다. 이것은 인공 궁전 영역입니다. 진나라 때 죽림칠현이 자주 모여 술을 마시고 노래를 부르던 대나무숲은 인공적인 환경이었다. 꽃 사이에 술병이 놓여 있는 '꽃방'은 위로는 밝은 달이 있고 아래로는 하늘과 땅이 멀고 풍경이 작지 않은 인공적인 마당이나 정원을 표현한 것이다. Bai Juyi의 "호수에서 봄 보트를 보내도록 손님을 초대합니다"는 확실히 자연 환경입니다. 네온옷의 노래를 처음으로 배웠습니다. 평행하게 늘어선 오케스트라와 녹색 소매는 보트의 붉은 깃발을 가리킵니다. 마름모꼴 거울이 올라가듯 호수 중앙을 향해 천천히 이끈다. ? 등왕각에서 열리는 왕보의 잔치와 주정각에서 열리는 구양수의 소연회는 크고 작은 자연과 인공의 멋진 조합입니다. Su Shi의 "Ode to the Former Chibi"는 하늘, 땅, 우주를 대 영역으로 삼습니다. Yuan Hongdao의 "Zhang Zheng"에 나오는 "Zui Hua", "Zui Xue", "Zui Lou", "Zui Shui", "Zui Yue", "Zui Shan"등도 아름다움에 대한 토론과 리뷰입니다. 풍경. 물론 연회와 연회의 미학은 인공적인 것, 궁전과 정자에 더 많이 있습니다. 수천 명의 사람들이 모이는 상업 도시에서는 특히 그렇습니다. 두 송나라 도성의 대형 찻집과 조제식품은 내부가 고상하고 유명인의 그림과 서예도 많이 소장되어 있어 오랫동안 즐길 수 있습니다. 명청 왕조의 "식당"과 기타 유형의 식당 및 식당의 건축 배치는 이전 왕조의 건축 배치를 능가합니다.
상업경제의 발달과 도시문화의 번영으로 음식시장과 음식문화도 전성기에 접어들었습니다. 그 징후 중 하나는 상부 가족 홀과 레스토랑 레스토랑의 디자인이 더욱 구체적이고 실용적이며 레이아웃이 문화적으로 풍부하여 식사 환경의 아름다움에 대한 사람들의 이해와 추구를 강조한다는 것입니다. 『**자화』, 『홍루몽』 등의 문학작품과 박물관, 회화 등 관련 사료의 설명이 이를 뒷받침한다.
고대 음식의 10가지 미: 재미
기분 좋은 맛과 우아한 스타일. 물질적인 것을 즐기면서 영적인 즐거움을 추구하고, 궁극적으로 이 둘이 조화를 이루는 삶의 향락의 목적과 영역을 달성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연회 과정 전반에 걸쳐 다채로운 노래, 노래와 춤, 비단과 대나무, 공예, 오페라, 우아한 담화, 농담, 서예 및 회화 활동 등을 준비해야 합니다. 입체적이고 종합적인 문화 활동. 10가지 완벽함은 조화로운 리듬으로 통합되어 생리적 활동과 이에 수반되는 심리적 과정으로, 먹는 것은 문화적 특성을 온전히 구현하는 몸과 마음의 조화로운 즐거움이 되었습니다. 음식 미학은 완벽한 상태에 이르렀고 역사와 문화의 최고 수준에 도달했기 때문에 리조트가 드물고 잔치가 다시 오기 어렵고 난관이 사라졌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Zize Qiuxu, 이별의 말, 나는 이 시는 네 운율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래야만 '술고래의 뜻은 술에 있지 않고 산천에 있다'는 백조의 노래를 이룰 수 있다. 처음부터 변해가는 세상은 한 번도 그럴 수 없었습니다. 잠시, 그 불변의 상태에서 보면 이곳은 모든 것과 나와 끝이 없음을 알게 될 것입니다. Yuan Hongdao의 "Zhang Zheng"은 연회의 "즐거운 시간"에 대한 13가지 기준을 나열하는 동시에 맛의 아름다움을 타락시키는 16가지 단점을 지적합니다. 열 가지 완벽한 스타일의 집중 표현은 원 홍도의 "환"입니다. 즉, 맛과 스타일이 우아하고 세련되고, 잔치객은 즐거운 상태에 있으며, 먹고 마시는 과정은 미학입니다. 끝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