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의상은 왕조로 나누어 집니까?
의상은 왕조로 나누어 집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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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희곡 종류는 매우 많은데, 크고 작은 곳도 있고, 중앙도 있고, 시골에서 활동하는 것도 있고, 전국 각지에서 유행하는 것도 있고, 자세한 것은 100 여종이다. 이런 연극들은 각기 다르지만,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모든 가수들이 연극복을 가지고 있고, 풀뿌리팀이라도 아무리 망가져도 한두 벌의 의상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명성의 증가에 관해서는, 의류도 자연히 많아진다.
작은 무대, 산과 강, 호수, 수재가인, 제왕은 각각 신통을 드러내고, 가까운 거리에서 원한과 원한을 과시한다. 말하자면, 몇 사람이 옷 한 벌을 입으니 이렇게 신기한 힘을 만들어 냈다. 복장은 위대한 업적이다.
말하자면 재미있다. 원래의 신분이 무엇이든지 (배우가 배우라고 말하지 않고, 노희팬과 왕공도 있었다), 너는 고풍스러운 배역을 따라갈 수 있다. 만약 당신이 당신의 복장의 특정 배역을 위반해야 한다면 그건 중요하지 않습니다. 모두 알다시피, 너는 틀림없이 광대일 것이다.
그리고 원숭이를 놀리면, 그들은 심지어 옷 몇 벌도 받을 수 있다. 말할 필요도 없이, 일단 이 옷들을 입으면, 사람들은 정백의 원숭이 형보다 좀 더 높다고 생각할 것이다. 또는 상단 필사자의 모자를 쓰고 접이식 팬을 흔든다. 장미와 연지홍을 들고 앉아 있을 수도 있습니다. 애석하게도 처음에는 걸으면서 뛰는 그 원숭이 모양이 나왔다.
고복은 결국 고복이라 당분간은 그 본색을 가릴 수밖에 없다.
의류의 역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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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곡은 주로 자의적인 예술이지만, 어느 정도는 현실적이어야 한다. 희곡은 여러 인물로 복잡한 이야기의 줄거리를 표현하고, 이런 줄거리는 대부분 순서가 있고, 고정적인 곳에만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래서 무대 위의 인물, 줄거리, 배경의 차이만 설명할 수는 없지만, 관객들이 잘 알고 인정한 것, 이를테면 세트, 의상, 화장, 연극 이야기의 발전 과정을 최대한 완벽하게 표현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관객들은 서로 다른 역할, 장소, 환경을 구분할 수 있는 강한 연상을 갖게 될 것이다. 그래서 어느 정도 스타일화된 의상, 기법, 현실적인 세트장이 있어야 한다. 무대 위의 중국 전통극은 일종의 예술 창조이다. 세트, 조명, 의상이 어우러져 구도가 조화롭고 색채가 조화를 이루는 그림이 되었다. 게다가 악기, 노래, 사람 소리, 춤까지 더해져 소리, 다채로운, 동적, 심미, 예술의 오페라를 구성한다.
이로써 희곡 의상이 무대 예술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희곡 의상의 역할은 다방면으로, 주로 다음과 같은 점을 포함한다.
첫째, 관객의 주의를 끌 수 있고, 세트나 다른 것에 끌리지 않고 배우의 연기 예술에 집중할 수 있게 해준다. 배우는 희곡의 연기자이며 희곡의 중점이며 주목해야 할 대상이다.
둘째, 이것이 실제 생활이 아니라 연극이라는 것을 청중에게 일깨워 준다. 무대 위의 연예인들은 관객을 즐겁게 하고 이야기를 연기하지만 과장된 표정과 의상으로 현실과 허구를 구별한다.
셋째, 의상은 캐릭터의 정체성을 형성 할 수 있습니다. 각기 다른 캐릭터는 복식에서 관직, 장년, 남녀, 항렬 등과 같은 뚜렷한 신분 표시를 해야 한다. , 의상으로 구분할 수 있어 무대 아래 관객들이 이런 스타일화된 의상에 익숙해지면 설명 없이 캐릭터의 신분을 알아보고 알 수 있다.
넷째, 당시 인물의 처지를 형성할 수 있다. 같은 장군, 조당에서 전쟁 때 입었던 옷과는 달리, 특히 승리할 때와 패전 후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관중들은 방금 그 덩치 큰 양복 가죽신을 신은 전사가 다시 나와서 헬멧이 떨어지고 머리카락이 흐트러지고 옷이 부족하다는 것을 보고 그가 이미 패배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다섯째, 주요 역할을 부각시킬 수 있다. 예를 들어 한 무리의 사람들 중 누가 그라운드에서 가장 중요한 사람인지, 관객은 옷차림에서 한눈에 알 수 있다. 또 다른 예컨대 양군이 만난다면, 쌍방의 유니폼 색깔은 반드시 달라야 관객을 혼동할 수 있다. 배역을 구분하는 것 외에도, 모자와 헬멧 옆에 하얀 여우 꼬리를 달아 신분을 나타내는 반방호인과 같은 민족을 구분할 수 있다.
여섯째, 탐관의 어릿광대, 날개 달린 검은 모자, 짧은 가운 등 캐릭터의 성격을 암시하기 위해 메이크업을 결합할 수 있다. 화장한 옷은 캐릭터의 특징을 암시할 수 있다.
7. 줄거리가 발생하는 시간 환경 (예: 계절, 날씨, 청우, 냉난방, 주야 등) 을 제시할 수 있다. 이런 환경의 표현은 무대 효과에만 치중할 수 없고 연예인 연기, 소품, 의류의 조화도 필요하기 때문이다.
8. 복식은 무대를 돋보이게 하고, 미화하고, 색채의 균형을 맞추는 역할을 할 수 있다. 무대의 예술은 크게 두 가지 종류가 있다. 하나는 정적인 것, 즉 세트, 장식, 소품 등이다. 두 번째는 역동적인 인물, 즉 움직이는 인물로, 얼굴 화장, 입는 옷 등이 있다. 색상이나 이미지에 따라 효과가 다르기 때문에 관객들에게 다르게 반응할 수 있습니다.
9. 연극은 노래, 만들기, 읽기, 연기를 하나로 하는 무대 예술이다. 춤, 이른바' 손 만들기' 는 신체, 쿵푸, 보법 등 춤 요소를 포함하는 중요한 부분이다. 이러한 춤 형식의 손짓은 배우 자체의 활동 외에도 의상의 몇 가지 특징을 이용하여 몸을 연출하고 미화시킨다. 소매, 꿩꼬리 등.
10. 배우는 의상의 특징을 이용하여 자신의 신체미를 부각시키고 표현할 수 있다. 상대적으로 말하자면, 신체의 불완전성을 감추는 데도 사용될 수 있다. 예를 들어, 키가 크지 않은 배우가 높은 부츠를 신고 묶었을 때, 관객들은 위풍당당하게 느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이 몇 가지 점에서 볼 수 있듯이 희곡 의상의 역할은 매우 다양하며, 일상생활의 분장 작용과는 천양지차가 있기 때문에 희곡 무대 공연 예술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의류 시리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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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렉션은 전문 지식과 분리 될 수 없으며 의류 컬렉션도 마찬가지입니다. 장국인은 그의 옷에 대해 분명히 이야기했다. 그는 경극 의상은 주로 구렁이, 쪼그려 앉기, 기대기, 주름, 옷 등 다섯 가지 종류가 있다고 말했다. 그 중' 구렁이' 는 황제와 고등학교 지위를 가진 장군들이 흔히' 관복' 이라고 부르는 옷으로, 용구렁이, 여구구구구구구구구렁이, 개량구렁이를 포함한다. "비" 는 각급 관원과 그 가족들이 집에서 입는 흔한 옷으로 황비, 필승, 단필을 포함한다. "의지" 는 무장이 통용하는 군복으로 하드룩, 소프트복, 여성복, 패왕복, 개량복으로 나뉜다. 주름' 은 비스듬한 칼라 롱 셔츠로 주로 작은 꽃 주름, 평주름, 여화주름, 왕단주름이 있다. "옷" 은 처음 네 가지를 제외한 모든 의상의 총칭으로, 일반적으로 긴 옷, 짧은 옷, 특복, 액세서리 네 부분으로 요약할 수 있다.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상복, 궁복, 포옹, 승복, 조끼, 망토, 생복, 화살복이다. 생복도 생복과 무장에 지나지 않는다. 화살복에는 용화살, 단화화살, 일반 화살이 있다. 일반 연극반, 이 연극복들은 모두 두 종류의 여행가방에 담겨있는데, 하나는 문예복이고, 하나는 무협복이다. 봉건 사회에서는 트렁크가 매우 고귀하여, 어떤 화장한 배우도 그 위에 앉을 수 없다. 트렁크에는 모두 황족 의상이 들어 있기 때문이다. 만약 네가 그 위에 앉아 있다면, 너는 무릎을 꿇고 구타당하는 처벌을 받을 것이다.
의류 수집에서 가장 어려운 것은 곰팡이 방충이다. 일반 극단은 공연이 끝난 후 햇볕을 쬐고, 봉인하기 전에 소주를 뿌린 다음, 장뇌환으로 포장해야 한다. 이들 의상은 대부분 정교한 자수 패턴을 가지고 있어 옷을 꼿꼿하게 하기 위해 뒤에서 꽃을 긁기 때문에 물세탁을 할 수 없고, 옷 한 벌 빨면 낭비된다. 그의 의류 시리즈는 새로운 것이지만, 여전히 매년 건조해야 한다. 그래서 많은 옷들은 밖으로 나가 말려서 장뇌환으로 모아야 한다. 매우 힘들다. 장뇌환을 한 번 사면 대여섯 원이 든다. 정성껏 서비스하는 옷은 일반적으로 모두 비싸다. 예를 들어 손으로 수놓은 아나콘다 한 마리는 3000 원에서 4000 원, 한 마리는 5000 여 원입니다. 컴퓨터를 수놓은 비단뱀이라도 가격은 여전히 1000 원을 넘는다. 그래서 보통 대출이 쉽지 않다. 그러나, 일부 팬 공연, 장국인은 여전히 그것을 무료로 빌려 주고 싶어한다. 그래서 무대를 증색하는 동시에, 그는 소장하고 보존하기가 더 어렵다. 그러나 장국인은 그의 소장품이 조국의 전통 연극 예술을 촉진하는 데 기여할 수 있다는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여긴다. 그는 중국인들이 연극복을 소장하고 싶어 할 뿐만 아니라 중국 연극에 관심이 있는 일부 외국인들도 이 분야에 발을 들여놓기 시작했고, 주시구에서 중국의 전통극을 주문하거나 소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