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동화란 무엇입니까?

동화란 무엇입니까?

이 오색찬란한 아동문학가든에서 동화는 한 송이의 기묘한 꽃이다. 우리 각자는 동화를 접하거나, 동화를 감상하거나, 동화의 영향과 깨우침을 받은 적이 있다. 여름 저녁 할머니가 말씀하시는 올챙이가 엄마를 찾는 이야기, 백설공주의 아름다운 전설, 안데르센의 인어공주, 오늘날의 만화 동화 속의 미소녀 전사, 동화 세계는 다채롭고 신기하며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의 눈에는 동화가 아름다운 이야기의 대명사이기 때문에 아름다운 장면을 보면 자기도 모르게 "너무 예쁘다, 동화처럼!" 라고 말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 동화는 새끼 고양이 강아지가 인간의 특징을 가지고 말하는 이야기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고, 동화는 왕자와 공주, 선녀, 마녀의 이야기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것들은 모두 동화에 대한 감성적 인식이다. 이성적인 관점에서 보면 동화란 무엇인가? 영어에서' 동화' 는 fantasy tale, 즉' 판타지 이야기' 라고 불린다. 중국의' 동화' 라는 단어가 청말에 나오는데, 그 상징은 손우 1909 년 편집한' 동화' 총서이다. 이 시리즈에는 소설, 신화, 우화, 이야기, 전설, 그리고 진정한 의미의 동화가 포함된다. 오사시대, 특히 신중국이 성립된 후 동화는 아동문학에서 독특한 판타지 이야기로 등장해 일종의 독립된 문체가 되었다.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시대마다 사람들은 동화에 대해 서로 다른 질적 규정을 부여하여 유행하는 권위 이론을 형성했다. 이제 "동화" 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을 살펴보겠습니다. 사해' 에서 동화는 풍부한 상상력, 판타지, 과장을 통해 이미지를 형성하고, 생활을 반영하고, 아동에 대한 사상 교육을 하는 아동문학으로 정의된다. 일반 이야기는 신기하고 우여곡절이 있고, 생동감 있고 간단하며, 자연물에 대한 묘사는 왕왕 의인화되어 아동의 수용 정도에 적응할 수 있다. 사직' 의 정의는 기본적으로 지난 세기 중국의 동화에 대한 인식을 대표한다. 이런 인식은 중국 전통의 동화관을 표현했다. 첫째, 동화의 예술 관객은 어린이다. 둘째, 동화의 예술적 특징은 상상력, 환상, 과장과 같은 초현실적인 심미 행위이다. 셋째, 동화의 예술적 목적은 어린이들에 대한 사상 도덕 교육을 실시하는 것이다. 새 판' 사해' 가 원래의' 아이에 대한 사상 교육' 표현을' 아이의 사상 품성의 성장을 촉진' 으로 바꾼 것을 보면 동화가 아이의 성장에 헤아릴 수 없는 역할을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아동문학사전' 에서' 동화' 라는 단어에 대한 서술은 더욱 상세하다. 동화는 아동문학의 중요한 장르이다. 그것은 허구적인 이야기로, 강렬한 판타지 색채를 띠고 과장, 의인, 상징 등의 표현 수법을 이용하여 기이한 줄거리를 짜고 있다. 환상은 동화의 기본 특징이자 동화가 삶을 반영하는 특별한 예술 수단이다. 동화는 주로 가상의 사물과 경지를 묘사하는데, 그 안에 나타나는' 인물' 은 실제 상상의 이미지가 아니며, 이야기하는 이야기도 불가능하다. 그러나 동화 속의 각종 환상은 모두 현실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생활의 일종의 굴절이다. 동화 창작은 일반적으로 과장과 의인화 수법을 사용하여 일정한 논리 논리에 따라 기이한 줄거리를 발전시켜 강렬한 판타지 분위기와 시공간의 속박을 뛰어넘는 경지를 만들어 내는 것도 허황되고 허황된 것 같다. 또 상징수법을 이용해 환상의 이미지를 만들어 현실의 인간관계를 비추고 요약하는 경우도 많다. 현대한어사전' 에서 동화는 아동문학의 한 장르로 정의돼 풍부한 상상력, 판타지, 과장을 통해 아동 감상에 적합한 이야기를 엮었다. 대만성의' 중화아동백과' 는 동화는 어린이들에게 들려주는 이야기지만, 이 이야기는 평범한 이야기도 아니고 실제 이야기도 아니다. 이 이야기는 상상할 수 있는 가장 귀여운 이야기다. 이 이야기는 세상의 모든 것을 한 사람으로 여기고, 모든 것을 친구로 만들고, 아름다운 소망이 이루어지게 하고, 모든 재미있는 일이 일어나게 한다. 동화에 대한 일부 학자들의 이해를 살펴 보겠습니다. 위웨이 씨는 "동화는 황당무계함과 진실성이 구두와 서면으로 공존하는 멋진 이야기로 어린이들에게 특히 쉽게 받아들여지고 역사와 인문적 즐거움을 지닌 문학 스타일 중 하나다" 고 말했다. 동화는 일종의 예술적 가설이다. 즉 환상을 특징으로 하는 황당무계한 이야기가 어린이들을 노래하게 한다. ""동화는 이야기 논리로 규범화된 맹동세계다. ""황선생은 "동화는 고대 문학 양식이자 아동문학의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장르 중 하나이다" 고 말했다. 허구의 이야기다. 환상성이 강하다. " 오계남 씨는 "동화는 아동의 심미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가설적인 문학이다" 고 말했다. 문학성, 비생활 자체의 형태로 예술적 이미지와 동심을 형성하는 것은 세 가지 기본 특징이다. " 진버풍 씨는 "동화는 문학에서 특별한 예술 형식이다. 그것은 현실 생활에 뿌리를 두고 있다. 실생활을 바탕으로 환상을 통해 상상이나 상징적인 이미지로 사물과 현상을 표현하는' 초자연적' 힘. " 홍 씨는 동화가 동화 속' 판타지, 과장, 의인을 특징으로 하는 아동문학 장르' 라고 생각한다. 새로운 시대 이후 아동문학 교재는 동화의 기본 명제에 대해 여러 가지 해석을 해 왔다. 예를 들면' 동화는 주로 강렬한 판타지 색채를 지닌 허구 이야기를 가리킨다. 어린이를 겨냥한 것이다. 아동심리에 가깝다',' 동화는 주로 어린이를 위해 창작한 것이다. 현실에 기초하여 풍부한 환상과 상상력을 이용하여 창조한 기이한 이야기이다',' 동화는 기이한 판타지, 극단적인 과장과 풍부함' 이다 위의 정의에서 볼 수 있듯이 동화에는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두 가지 속성인 문학성과 동심이 있다. 풍부한 상상력, 환상, 과장을 통해 이미지를 만들고 삶을 반영한다. 그것은 아동문학에서 오래되고 늘 새로운 장르로 줄곧 아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일반 이야기는 기괴하고 우여곡절이 있어 생동적이고 간단하며 자연물에 대한 묘사는 왕왕 의인화되어 아동의 수용 정도에 적응할 수 있다. 동화는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문학 장르이다. 일반적으로 동화는 실생활을 바탕으로 어린이에게 적합한 언어로 어린이들에게 쓰는 상상력이 풍부한 문학 이야기이다. "신필이 좋은 말", "늑대가 왔다" 와 같다. 일부 민간 이야기, 전설, 신화 역시 동화로 볼 수 있다. 예를 들면 견우직녀, 백뱀 전설, 어부의 이야기, 손오공 등이 우리를 위해 다채로운 동화세계를 창조했다. 물론, 실생활에서 동화는 아이들뿐만 아니라 많은 성인 독자들도 끌어들입니다. 예를 들어' 샬롯의 그물',' 타임스퀘어의 귀뚜라미',' 피터팬' 은 어른들이 즐겨 읽는 동화다. 토이 스토리',' 해저 총출동',' 괴물 슬레이크',' 사자왕' 등 대량의 애니메이션 영화도 동화 장르에 속하며 어른들이 즐겨 보는 작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