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태마 사화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고태마 사화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개요: 고태마 사화는 신을 모시는 전통 민속이다. 매년 정월 초구에는 시소, 카트, 당나귀 타기, 화선, 양코 팀, 화차, 허리 드럼 등이 포함되며 공연, 조형, 언어, 그림, 수공 등 예술 유형이 포함된다. 말 사화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말등에서 공연하는 사화이다. 육판산 지역 국민들이 거주지의 지형, 지리적 특징, 조건에 따라 축력으로 창조한 전통 민간 문화 예술 형식이다. 진강에서 유래한 것은 노래만 부르지 않는 극종이다. 하지만 그 캐릭터들은 누가 연기하고 싶어도 연기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진짜 쿵푸도 필요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배역, 배역, 배역, 배역명언) 다음으로, 이 글은 고태마 사화의 특징과 전승을 소개할 것이다. 한번 봅시다! 서북 민간 사화에서 고대 사화는 정자, 고심, 정자라고도 하며, 정적인 조형예술이다. 마사불은 사람들이 산지 지형 특징에 따라 승마 공연을 하는 것으로, 둘 다 민간사화 공연의 하이라이트다. 룬드현의' 고태마 사화' 는 두 가지 분장 형태의 결합으로, 고태에 마사불의 원소가 등장해 문학과 연극을 주요 공연 내용으로 하는 고태가 무술의 연기 요소를 갖추기 시작했다. 현지에서는 이를 바탕으로 형성된 고태, 마사화, 고태마 사화를 통칭하여' 고태마 사화' 라고 부른다. 고태마 사화는 고태마 사화와 마사불의 결합체이기 때문에 고태마 사화의 역사 발전 과정을 빗질하는 것도 고태마 사화와 마사화 발전에 대한 수직적인 안배이다. 제 1 절은 룬드현 고태사화의 기원과 발전이다. 고태사불은 플랫폼에서 열리는 조형지원에서 분장과 공연을 하는 사화다. 일반적으로 차에 하나 이상의 쇠몽둥이를 용접하고, 쇠몽둥이나 쇠몽둥이 주위에 가짜 가지꽃을 장식하고, 줄거리에 따라 다양한 모양으로 장식한다. 다리미의 적당한 위치에 T 형 철귀 한 쌍을 만들고, 위에 허리 높이가 높은 곳에 철허리 카드를 만든다. 배우가 철제 귀에 서서, 철허리 카드가 허리를 잡고 단단히 묶었다. 어린 배우는 연극복을 입고 정자대, 액세서리, 배우의 진짜 손발을 소매와 바지에 숨겼다. 나뭇가지에 서 있는 발은 가짜 발이고, 소품을 들고 있는 손도 용접된 가짜 손이다. 아래에서 보면, 혹은 멀리서 보면, 마치 인물이 모두 공중에 떠 있는 것 같다. 고대는 단지 여행 도중에 배우에 의해 움직이거나 형성될 뿐이다. 차가 높고, 받침대가 얇고, 인물이 공중에 겹쳐져 있고, 조형이 아슬아슬하고, 기교가 뛰어나며, 작은 배우가 고공에서 흔들리고, 아슬아슬하고 장관이다. 고태는 연극 이야기, 장식, 그림, 종이 묶음, 철단, 기계를 하나로 모은 종합 고공 조형예술로, 시각예술과 무언극 예술에 속한다. 고태는 종합적인 민간 예술 형식으로서 민간 예술 대관원의 기묘한 송이로 의류, 메이크업, 장식, 공연 등의 기예를 하나로 모아 스타일링 아름다움, 색채미, 장식미, 공예미 등의 특징을 갖추고 있다.

I. 성과

말 사화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말등에서 공연하는 사화이다. 육판산 지역 국민들이 거주지의 지형, 지리적 특징, 조건에 따라 축력으로 창조한 전통 민간 문화 예술 형식이다. 진강에서 유래한 것은 노래만 부르지 않는 극종이다. 하지만 그 캐릭터들은 누가 연기하고 싶어도 연기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진짜 쿵푸도 필요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배역, 배역, 배역, 배역명언) 연기자는 연극의 내용을 이해하고 말을 탈 수 있어야 한다. 극중 인물에 따르면 전통 연극복을 입고 각종 연극인물로 분장하여 말을 타고 있다. 공연할 때 연기자는 발버둥치며 말 위에 서서 칼, 창, 칼, 등 소품을 들고 다양한 자세를 취했다.

2. 특징

고태마 사화 공연의 내용은 모두 고풍극이며, 연기자들은 보통 극중에서 가장 멋진 역할을 한다. 예를 들어' 삼국연의' 의' 관우 호황형수',' 관우가 혼자 회의에 간다',' 도원 삼혼' 등의 영웅 이야기와 평화 상서로운' 사릉관',' 관음사이슬',' 앞머리 사돈' 등이 있다.

셋. 유산

68 세의 양두턴은 룬드현 호산진 왕장마을의 진강, 사화가정에서 태어났다. 현재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보호 프로젝트인 고태마 사화자치구 전승인이다. 고태마 사화는 룬드의 가장 대표적인 전승 프로그램이다. 민속문화의 내포가 풍부하고, 지방특색이 뛰어나며, 전승이 온전하여 육판산구 민간예술의' 활성화석' 으로 불리며, 2008 년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보호명부에 등재됐다. 호산진 왕장촌은 룬드 고태마 사화 보호와 전승에서 가장 중요한 유산 기지이다. 2009 년 자치구에 의해' 고태마세불의 고향' 으로 명명되었고, 왕장촌에 위치한 고태마세화유산기지는 국가급 유산기지로 등재됐다. 20 10, 양두턴은 이 프로젝트의 자치구급 대표 전승자로 인정받았다.

1. 그녀의 조부모님부터 그녀는 사회 소방 예술가였다.

룬드의 사화는 원명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고태마 사화는 고대 풍습과 명절에서 유래한 마사불과 고태마 사화의 종합 예술이다. 청광서년 이래로 고태마 사화는 가족 단위의 민간 극단이 되어 진강, 그림자극, 고태마 사화, 민간 곡예를 하나로 모아 해외 순회공연을 했다. 우리 할아버지는 노사화 예술가이다. 그는 사화를 할 수 있는 능력을 우리 아버지에게 물려주었다. 가족의 영향을 받아 어려서부터 진강과 고태마 사화예술을 사랑하며 아버지를 따라 고태마 사화의 화장과 제작예술을 배웠다. 최초의 고태사화와 마사불은 분리되어 있다. 말 사화는 진강에서 유래한 것으로, 진강의 줄거리를 주제로 한다. 그녀는 연기, 화장, 각종 연극 캐릭터로 분장하고, 각자 말을 타고, 무기나 다른 소품을 들고, 고정적인 자세로 공연을 했다. 고태사불은 마사불의 발전과 혁신으로 캐릭터 의상과 장면 조형의 다양화로, 공연 주제는 진강의 줄거리에서 역사 전고와 민간 전설로 확장되었다.

사회 화재의 표현은 시대와 보조를 맞 춥니 다.

1960 년대와 1970 년대에 사람들의 생활이 비교적 어려웠던 것을 기억한다. 고태 마사불의 옷은 지금처럼 좋지 않다. 나는 맷돌이나 맷돌로 높은 무대를 만들고, 돌동에 나무 막대기를 꽂은 다음, 단장한 아이를 나무 막대기에 고정시켰고, 20 여 명의 청장년 마을 사람들이 마을 한 마을을 들고 공연을 했다. 하루에 십여 킬로미터를 걸었더니 사회가 불타고 젊은이의 어깨도 벌겋게 부었다.

1980 년대에는 고태마 사화도 장식과 기예에 큰 발전을 이루었다.

진강 감독, 디자인, 무대 공연, 페이스북, 제작 기술을 장악하면서 민간 원시 고태마 사화의 제작 방법을 다방면으로 수집하여' 봉신표',' 당연의',' 삼국연의' 등 고전 작품을 배우고 고태마 사화의 창작 소재를 풍부하게 하며 예술적 감화력을 증강시켰다

고대불의 디자인에서 나는 현대강재와 용접 기술을 이용하여 현대장식재료와 민간공예를 결합하고, 트랙터 칸에 원반을 넣고, 볼과 기어를 설치하고, 철봉을 세우고, 기계원리를 이용하여 원반을 움직여서 철봉을 회전시켜 올리며, 원래의 고정패턴을 스트레칭, 하강, 회전, 스프링클러, 스프레이를 일체화한 이동식 고대로 발전시켰다 공연할 때 사람들은 소품을 들고 각종 공연 자세를 취하는데, 곡예도 좋고 보기도 좋다.

나는 전통 민간 사화페이스북 화법을 계승하면서 산시 간쑤 닝샤 등지의 진강과 사화페이스북을 흡수하여 인물과 제재에 따라 개성이 뚜렷한 사화페이스북을 설계했다.

고대 도시는 사회적 화재 문화를 낳았습니다.

나의 고향 왕장촌이 있는 룬드현 호산진은 예로부터 간웨이, 장랑, 수로 강 3 대 유역에 위치해 있다. 산품과 한약재의 전문거래센터로 지리적으로 우월하며 상품거래량이 크다. 이곳은 사화 문화가 두터워서, 고평대 마사화를 치는 것은 왕장촌의 전통 풍습이다. 매년 정월 초구, 이곳은 농촌 부근의 사화를 축하하며, 각 단위, 점포는 모두 따뜻하게 접대한다.

극장 입구와 절 입구는 상대적으로 육판산 지역의 전통 풍습이다. 극장은 신을 위해 노래하고, 사화는 신을 맞이하기 위해 연주한다. 예로부터 마을 사람들은 진강 공연을 리허설하여 고태마 사화를 꾸미는 풍습을 계획했는데, 이는 정월 초사에는 마을에서 진강을 공연하고 정월 초구에는 마을에서 신을 맞이하고, 1 년에 한 번 호산진 개기사화전에 참가하기 위해서였다.

섣달 그믐날 밤에 신을 숭배하고 향을 빼앗는 것은 마을의 풍습이다. 매년 섣달 그믐날, 마을 사람들은 모두 0 시에 신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 매년 섣달 그믐날, 나는 외촌에 가서 사화를 공연한다. 사화가 시작되기 전에 나는 신에게 제사를 지내고, 우리 마을에서 사화를 하고, 마을의 절에서 제사를 지낸다.

정월에 사화를 하는 것은 전통적인' 프로그램' 이다

고태마사의 불은 제사에서 기원하여 진강에서 흥성하였다. 진강을 부를 줄 모르면 순수한 의미의 사화인이 아니다. 왕장촌에는 아직도 정월과 봄가뭄으로 진강을 부르는 풍습이 남아 있다. 고태마 사화를 배우려면 먼저 페이스북을 배우고, 페이스북을 배우고, 사령관의 얼굴을 먼저 배워야 한다.

매년 섣달 그믐 달에, 나는 높은 플랫폼의 모형을 만들기 시작했다. 정월 초하루에는 마을 사람들이 사화를 벌이기 시작했고, 단체로 절 앞에 붉은 색을 달고 사화를 맞이했다.

나는 섣달 그믐날 밤에 친히 대련에 참여하여' 신' 을 제사할 것이다. 마을의 진강 지도자, 사화 책임자로서, 나는 줄곧 전통을 고수하고, 매년 마을 사람들을 조직하고, 겨울철에 진강을 리허설하고, 말 사화 소재를 선별하고, 사화 소품을 만들고, 사화를 꾸미기 시작했다.

진강과 사화는 대가족이다. 매년 전현의 사화전에 참가하기 위해 마을 사람들은 비바람에도 거침없이 마사화용 가축을 현성으로 끌고17km 가까이 가야 한다. 아들이' 배우' 라면 부모는' 서비스' 를 따라잡아야 한다. 우리 마을의 사화 문화는 이렇게 형성되어 지금까지 전해 내려온 것이다. 고태 사화를 공연할 때 모두가 참여해야 한다. 사화배우는' 얼굴 때리기' 전에 이마의 머리를 깎아야 한다. 이렇게 때리는 얼굴이 표준이다.

5. 옛 이야기에는 새로운 매력이 있습니다.

작년에 내가 연출한 정월대보름말 사화의 이야기는' 설동정 고마천령' 이라고 불렸다. 이야기는 초당 시절 고구려 개소문 반란, 친정, 현신 설을 지휘관으로 파견하여 개소문을 정복하고 모천령을 현명하게 취하여 개소문을 물리쳤다. 나는 인물의 얼굴형, 의상 등의 모양을 더 다듬었는데, 개소문의 이면에 있는 반역자들이 모두 기이한 옷차림을 하고, 흉악하고, 옷차림이 이상하며, 반항과 악을 반영한 것을 발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당나라의 장군은 주로 설인데, 대부분 정통, 용맹, 잘생긴 장군으로 얼굴이 깨끗하고 붉은 얼굴은 충성을 상징한다. 인물은 과장되고 대담하며 얼굴 메이크업이 정교하며 정의와 악, 충성과 간사한 대조를 보여 주류 가치관을 시청자들에게 전달했다.

6. 너의 모든 기술을 너의 아들에게 전해라

고태의 말사화는 기세가 웅장한 공연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나는 수천 년 동안 마사화단 순위로 들어선 전통을 깨고 양쪽이 평행인 쌍줄을 채택하여 마사불의 장면을 더욱 거대하고 웅장하며 찬반 대비가 더욱 강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고태마 사화의 배우는 사화 조형의 주체로 이야기의 내용을 전달하는 주요 전달체이다. 사화의 페이스북은' 고태마' 사화 감상과 표현에 영향을 미치는 핵심 요소와 본질이다. 나는 그들의 외모, 성격 이미지 등 여러 방면에서 배우를 선택했다. 나는 전통 페이스북을 바탕으로 과감하게 다른 도안과 색채로 인물의 충성, 선, 악, 아름다움, 추함, 그리고 그 성격 특징을 부각시켜 캐릭터의 이미지를 최대한 표현하고 시청자들에게 시각적인 충격을 주려고 노력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농업 현대화가 발전함에 따라 가축은 점차 농업 생산과 농촌에서 퇴출되고, 마사불은 생존할 수 있는 전달체가 점차 사라질 것이다. 나는 나의 모든 말회 불 기술을 아들에게 물려주었고, 고태마가 계속 불을 이어갈 수 있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닝샤 관련 문장 추천 읽기:

닝샤의 전통 풍습 문화 지식 백과사전을 보고, 진흙 플라스틱을 배우고, 종이를 자르고, 사회를 감상하고, 불로 닝샤를 알게 된다.

닝샤 음식 문화의 독특한 점은 무엇입니까?

닝샤 방언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닝샤 방언 특징 소개

닝샤에는 어떤 풍속 습관이 있습니까? 닝샤에서의 생활 관습의 금기에 대해 이야기하기

양가 진흙 플라스틱은 어떤 예술적 특색이 있습니까? 양 가족 진흙 플라스틱 상속 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