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명절 기간 동안 한족의 풍습과 습관은 무엇입니까?
명절 기간 동안 한족의 풍습과 습관은 무엇입니까?
문화적 신념
한족은 전통적으로 유교, 도교, 불교를 믿으며, 유교 문화의 사회적 기반 속에서 도교와 불교를 매우 존경합니다! 불행하게도 현대 서양문화의 영향으로 사람들의 공리주의 사상이 점차 주류를 이루고 있으며, 중국의 전통문화와 종교는 점차 쇠퇴하고 있습니다. 기독교, 천주교 등 서양종교를 믿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동남아에서는 중국족, 당족이라고도 불리는 한족은 중국의 주요 민족이자 세계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민족이다. 현재 한족 인구는 약 13억 명으로 세계 전체 인구의 19%를 차지하며 전 세계에 분포되어 있다. 한족은 대만해협 양쪽 4개소 외에 동남아시아와 북미에도 널리 분포한다.
한족 형성의 역사
현재 한족의 주체인 화하족은 기원전 5000년경부터 황하 유역에서 발원하여 점차 발전하여 신석기 시대에 접어들면서 모계와 부계 집단 공동체를 경험하게 되었고, 기원전 2700년에는 산시(陝西) 중부에서 기(秦)라는 부족이 활동하였고, 남쪽에는 연제(延帝)가 이끄는 황제(皇帝)라는 부족이 있었다. 두 부족 사이에 잦은 마찰이 있었고 마침내 두 부족이 발발했고, 황제는 연황제를 격파했고, 그 후 두 부족은 동맹을 맺고 주변 부족들을 정복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한족의 조상은 하(夏)나라, 상(商)나라, 주(周)나라 시대에 기록되어 있다. 한족은 일반적으로 서쪽의 용산(龍山)에서 동쪽의 태산(泰山)에 이르는 황하 중하류를 차지하고 있으며, 양소문화와 용산문화의 두 가지 문화가 주로 이 지역에 분포되어 있다고 여겨진다. 한족의 고대 조상의 문화 유물이 될 것입니다.
고대 전설에는 한족의 조상들이 겪은 오랜 기간의 원시 공동체 체제가 묘사되어 있다. 황제 이전에 모계 씨족(모계 씨족 제도 참조)은 "어머니는 알지만 아버지는 알지 못하는" 단계를 거쳤다. 황제에 관한 전설은 모계 씨족에서 부계 씨족으로의 전환을 나타낸다. 부계 씨족 제도), 부족 동맹 단계에 진입하게 됩니다. 전설에 따르면 황제 이후 연속적으로 퇴위하고 대규모 부족 동맹의 지도자가 된 요, 순, 우는 황제의 후손으로 간주되었습니다.
기원전 세기, 중원의 원시 공동체 제도가 종말을 맞이하고, 황하 중하류의 평야에 계급 사회가 나타났습니다. 기원전 21세기부터 하(夏)왕조(대략 기원전 21세기~기원전 16세기), 상(대략 기원전 16세기~기원전 11세기), 서주(서주) 왕조(대략 기원전 11세기) 등 여러 왕조가 차례로 등장했습니다. 기원전 771년). 첫째, 황허(黃河)와 그 지류인 위(魏), 분(汉), 이(夷), 낙협(河河)에서 허지(河治)까지, 회하(淮河)의 지류인 여(夷)와 영(燕) 사이에 위치하며, 이후 회하(淮河), 시수이(西河)의 광대한 지역으로 발전한다. 양쯔강, 한수강. 서주시대에는 만(Man), 이(Yi), 롱(Rong), 디(Di)와 구별하기 위해 화(Hua), 하(Xia), 화하(Huaxia)라는 씨족 이름이 함께 등장했다. 그러나 당시에는 화이(Huayi)와 화이(Huayi)의 구분이 그다지 엄격하지 않았습니다.
춘추시대(기원전 770년~기원전 476년)에는 이미 중국인과 오랑캐의 우열 개념이 매우 강했던 시절, 인종과 문화를 모두 기준으로 삼았다. 중국인과 야만인을 구별하기 위해서는 문화가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화이족 사람들은 예절, 의복 및 기타 요인으로 인해 서로 장소를 바꾸는 경우가 많습니다. 진(秦)과 초(楚)는 기(齊), 연(燕), 한(趙), 조(趙), 위(魏)와 함께 '주하'로 불릴 뿐만 아니라 중국의 가장 강력한 두 왕자이기도 하다. 일곱 명의 영웅이 수직, 수평으로 합체하고 합체하여 싸웠으나 종족은 동일하여 하족 사이에서 통일된 경향을 이루었으며, 그 결과 화하(华下)는 안정된 종족이 되었고 그 분포지역은 중하류에 이르렀다. 북동쪽에는 요하(遼河), 북서쪽에는 타오허(桃河) 유역, 남서쪽에는 바슈(浮湖)와 구이저우(貴州) 중부, 남동쪽에는 후난(湖南), 후난(湖南), 우웨(吳越) 등 광활한 지역이 있다.
진시황은 중국을 통일하고 진나라를 세웠는데, 이후 한나라가 세워져 400년 이상 중국을 통치했는데, 이 시기 중국의 영토는 전례 없이 확대됐다. 여전히 황하와 회하 유역에 집중되어 있다. 서진 시대부터 20세기 말 오후가 중국을 혼란에 빠뜨리자 한족 인구는 점차 양쯔강, 주강, 중국 남동부 지역으로 대규모로 이주했다. 서진(西晉)부터 수(隋) 건국까지 한족이 중앙아시아와 운남(雲南)에 진출하였다. 명청 시대에는 남쪽의 한족 인구가 북쪽 인구를 초과했습니다. 이후 만주족은 청나라 말기에는 국경을 풍요롭게 하기 위해 한족의 출국과 동북부 진출을 금지했습니다. 한족의 중국 동북 진출이 허용되었으며, 장작림(張緣燈)이 동북부를 통치할 때, 명나라 때부터 한족이 산발적으로 동남아시아로 이주하기 시작하였고, 19세기부터는 한족이 동북아시아로 이주하게 되었다. 사람들은 유럽, 북미 및 기타 지역으로 이주했습니다.
건축 형태
한족의 분포 지역이 넓기 때문에 그들의 전통 가옥은 지역에 따라 스타일이 다릅니다. 화북평야에 거주하는 한족의 전통 가옥은 대부분 벽돌과 목재 구조의 방갈로이며, 안뜰은 대부분 안뜰 스타일로 북동쪽에 거주하는 한족의 전통 가옥은 기본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중국 북부와 유사하지만 벽과 지붕이 다른 점은 일반적으로 집이 매우 두껍다는 것입니다. 주로 보온을 위해 산시성 북부에 거주하는 한족은 황토 고원의 특성에 따라 주거용 동굴을 파고 있습니다. 토양이 두껍고 지하수위가 낮습니다. 동굴 주거는 겨울에 따뜻하고 여름에 시원할 뿐만 아니라 경작지를 차지하지 않으며 주로 나무로 지어졌습니다. 날아다니는 처마, 무거운 파빌리온, 루마오의 구조에 주목하세요. 남부 지역의 관습과 자연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주택 건물의 배치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구릉지와 산간 지역의 건물은 산을 따라 지어졌으며 장쑤성(江蘇省)과 절강성(浙江省)의 수향 마을은 앞길과 강을 중심으로 세워졌으며, 복건성(富建省)의 흙 건물은 크고 아름답습니다.
남쪽의 한족이든 북쪽의 한족이든 그들의 전통 가옥의 가장 일반적인 특징은 남쪽을 향하고 있으며, 목재 기둥을 하중 지지대로 사용하고 벽돌, 돌, 흙을 사용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옹벽의 중심으로서 조각된 기둥과 칠해진 지붕, 장식적인 지붕과 처마 장식으로 유명합니다.
문화와 예술
한족은 고대에 독특한 특색을 지닌 훌륭한 문화와 예술을 창조했습니다. 정치, 군사, 철학, 경제, 역사, 자연과학, 문학, 예술 등 분야를 막론하고 폭넓은 영향력을 지닌 대표적인 인물과 작품이 많이 있습니다. 서주(周周) 시대에는 완전한 문화적 성취가 이루어졌는데, 이는 의례와 음악의 문화로, 주례(周禮)에는 상서로운 것, 불운한 것, 군사적인 것, 손님이 있는 것, 가의 5가지 의례가 있다. 서주시대에는 음악이 매우 귀하게 여겨졌는데, 이를 관리하는 전문관이 있었고, 청동비문에 기록된 음악관도 있다. "Da Wu"와 같은 Zhou 왕조의 음악과 춤은 Zhou Ke Shang의 Wu King이 작곡했습니다. 주나라는 비교적 완전한 교육 체계를 갖추고 있었는데, '의례', '음악', '사격', '제국', '서예', '수비학'의 여섯 가지 예술은 주나라 귀족의 문화 교육 내용이었습니다. 『역서』, 『상서』, 『시서』, 『주례』, 『악서』(유실), 『춘추』 등 중국의 초기 고전은 모두 이 시기에서 나왔다. 춘추시대 여러 학자들의 이론도 있다.
춘추전국시대에는 중국의 여러 가신국가에서 100개 학파가 쟁탈하는 생생한 현장이 있었고, 다양한 사상학파의 업적은 고대 그리스 문명을 반영했다. 동양과 서양이 거의 동시에. 한나라 무제(기원전 141년 ~ 기원전 87년) 재위 기간 동안 그는 "백종학파를 폐하고 유교만을 존중한다"는 정책을 시행하여 공자와 맹자로 대표되는 유교가 되었다. 지배 이념은 거의 2000년 동안 한족의 고대 사상과 문화를 지배했으며, 다른 소수 민족에게 다양한 정도로 영향을 미쳤으며 심지어 중국의 이웃 국가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고대 군사 이론으로 볼 때, 손자의 유명한 군사 저작인 "손자병법"은 이미 춘추 말기에 출판되었습니다. 서한 초기에는 무예 182종을 정리하였고, 특히 송나라 이후 무예의 필독서로 자리잡은 『무예칠경』을 정리하고 고대의 정수를 집약시켰다. 군사 작품. 역사서술에 주목하는 것도 한족문화사의 두드러진 특징이다. 사마천(Sima Qian)이 『역사기(史記)』를 쓴 이래 모든 왕조는 연대기 및 전기서적 형식의 역사서를 보유하게 되었고, 청나라 시대에는 『춘추』로 대표되는 연대기 형식이 형성되었습니다. , "Zuo Zhuan", "Zizhi Tongjian" 및 기타 다양한 연대기, 후기 역사서, 고대 역사, 잡다한 역사, 지역 역사 기록, 역사 이론 및 기타 공식 및 민간 저작물은 중국을 가장 부유한 고대 국가로 만들었습니다. 세계의 역사문서는 대부분 한족 학자들이 쓴 것이다. 자연과학 분야에서는 장형(78-139), 조총지(429-500), 이싱(통칭 장수, 683-727) 등 천문학과 수학의 업적은 늘 세계의 주목을 받아왔다. , Guo Shoujing (1231-1316) 등은 세계 문화 유명인으로 인정 받았습니다. 고대 농업에는 고대 과학 기술의 다양한 성과가 포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200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사성서"와 "중요한 기술"을 포함하여 370권 이상의 농업 서적이 오늘날까지 유실되어 유통되었습니다. 기민』, 『왕진의 농업서』, 『농업정책전서』 등은 고대 농업서적의 대표작이다.
고대 중국 문학의 발전에서 시의 발전은 두드러진 위치를 차지하는데, 예를 들어 『시경』, 『초가』, 『월부』, 『당시』, 『송자』 등에는 모두 작가가 많다. 예술적 성취가 매우 높은 작품으로, 굴원(BC 1700년경), 기원전 340~278년), 이백(701~762), 두보(712~770), 유용(987~1053년경), 소식 (1037~1101), 육유(1125~1210), 신치기(1140~1207) 그들의 이름과 작품은 중국문학사에서 빛날 뿐만 아니라 세계문학사에서도 유명한 인물로 인정받고 있다. 산문에는 유명한 진한고문이 포함된다. 당나라 중후기에는 한유(768-824), 유종원(773-819) 등이 이 시기에 진한고문운동의 중흥을 주창했다. 증공(1019~1083), 왕안시(1021~1086), 소식, 소체(1039~1112) 등 고대 산문 운동이 큰 성공을 거두며 '당송팔대군'으로 불린다. 왕조". 소설 창작은 명청 시대에 큰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삼국지", "서유기", "수호", "선비"와 같은 장문의 걸작; "중국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와 같은 컬렉션은 모두 잘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중국어를 사용하여 창작하고 유명한 작가와 명작을 많이 배출한 소수민족 작가도 많이 있는데, 그 중 『붉은 저택의 꿈』이 가장 뛰어난 걸작이다. 그 밖에도 회화, 서예, 미술공예, 음악, 무용, 연극, 민속예술 등의 분야에는 국내외적으로 유명한 예술가들이 많이 있으며 놀라운 예술적 성취를 이루었습니다. 이러한 예술의 발전은 특히 한족이 다른 민족의 장점을 배우고 흡수하여 예술을 발전시키고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하는 데 능숙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또한 훌륭한 책들을 편찬한 오랜 역사도 있습니다. 당송시대의 『북당서소』, 『의문뇌거』, 『태평위란』, 『서부원의』 등, 특히 명청시대의 『영락대전』과 『서집』을 꼽을 수 있다. 세계적 수준의 유명한 고대백과사전은 한족 문화를 주체로 한 고대 중국 문화의 영광스러운 성취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고대 한학자와 소수 학자 간의 협력과 상호 학습의 정신을 보여줍니다.
한음악
한족은 오랜 역사와 독특한 창작력을 지닌 음악적 전통을 지닌 민족이다. 진나라 이전에 한족의 조상들은 악기와 음악을 만들고 음악의 리듬을 창안했습니다. 한나라와 당나라 시대에는 한민족 음악이 노래와 춤으로 유명했고, 송나라 이후에는 오페라 음악이 주류를 이루었습니다. 오늘날 세계가 인정하는 5분의 1의 법칙(한족에서는 3분의 1의 법칙이라고 함), 순음률, 동음률 등의 음악적 기질은 모두 한족이 독자적으로 창안한 것인데, 마치 바퀴가 수렴하는 것과 같습니다. 세계음악이론의 한 축으로 합류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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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족의 음악
식생활
주식
한족의 주식은 쌀과 밀을 위주로 하고 야채와 고기와 콩. 제품, 차, 술은 한족의 전통 음료입니다. 밥을 먹는 주된 방법은 쌀이며 그 밖에도 죽, 쌀국수, 떡, 찹쌀떡, 찹쌀떡, 떡 등 다양한 음식이 있고, 찐빵, 국수, 꽃말이가 있다. , 찐빵, 만두, 만두, 만두튀김, 스프링롤, 만두튀김 등 케이크, 팬케이크 등 먹는 방법 한족은 요리에 주의를 기울이고 요리에 능숙합니다. 각 지역의 한족은 볶기, 굽기, 볶기, 삶기, 찌기, 굽기, 찬 드레싱 등의 조리 방법을 사용하여 다양한 지역의 맛을 만듭니다. 한식은 일반적으로 쓰촨성, 광둥성, 복건성, 안후이성, 산둥성, 후난성, 저장성, 장쑤성 등 8대 요리로 나뉜다.
차 마시기
술과 차는 한족의 주요 음료이다. 중국은 차의 고향이자 세계에서 가장 먼저 양조 기술을 발명한 국가 중 하나입니다. 술문화와 차문화는 중국에서 오랜 역사를 갖고 있으며, 수천년 동안 한족의 식습관에서 없어서는 안될 부분을 형성해 왔으며 세계에도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한족이 차를 마시는 것은 적어도 4,700여년 전인 신농시대부터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중국 한족들은 차를 선물로 마시는 풍습이 남아있습니다. 한민족은 태호의 훈제콩차, 쑤저우의 향차, 후난의 생강소금차, 청두의 가이완차, 대만의 냉동 상차, 항저우의 용정차, 복건의 우롱차 등 다양한 차를 준비합니다.
한족의 기본적인 식생활 구조는 곡물을 주식으로 하고, 각종 동물성 식품과 채소를 비주식으로 한다. 이는 서양 소수민족과 중국의 티베트족, 몽골족 및 기타 소수민족의 식생활 구조와 크게 다릅니다. 또한, 국가의 장기적인 발전에 따라 하루 세끼의 식사습관이 형성되었다. 하루 삼시세끼의 주식, 요리, 음료의 조합은 일정한 유사성을 가질 뿐만 아니라 서로 다른 지리적, 기후적 환경, 경제 발전 수준, 생산 및 생활 조건 등으로 인해 일련의 구체적인 특성을 형성합니다.
중국은 차를 만들고 마시는 데 있어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주요 품종에는 녹차, 홍차, 우롱차, 백차 등이 있습니다. 차와 노란 차. 중국의 차 예술은 세계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당나라 때 일본에 소개되어 일본의 다도를 형성했습니다.
한족은 차를 마실 때 '맛'이라는 단어에 주목한다. 손님이 오실 때마다 차를 끓이고 차를 대접하는 예절은 필수입니다. 손님이 방문하면 조언을 구하고 손님의 취향에 가장 잘 맞는 차 세트와 손님을 즐겁게 해줄 최고의 차 세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손님에게 차를 대접할 때에는 찻잎을 적절하게 섞는 것도 필요합니다. 손님과 함께 차를 마실 때, 주인은 손님의 컵과 냄비에 남아 있는 차의 양에 주의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차를 끓일 때 찻잔을 사용하면 차의 절반을 마신 경우 끓는 물을 추가해야 합니다. 손님이 차를 마시면 기본적으로 차의 농도가 일정하게 유지됩니다. 차를 마실 때 차, 사탕, 요리 등과 적절하게 페어링하여 맛과 간식을 조절하는 효과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한족의 삶에서 차문화는 매우 중요하다. 무왕(吳王)이 주(周)나라를 정복했을 때 차를 공물로 바쳤다. 원시 코뮌 후기에 차는 상품 교환 품목이되었습니다. 전국시대에는 차 생산이 어느 정도 규모에 도달했습니다. 진선(先秦)의 『시서(歌書)』에는 차에 관한 기록이 있다. 또 다른 예는 한 왕조에서 차가 불교의 "좌선"을 위한 특별한 강장제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위(魏), 진(晉), 남(南)북조(南朝代) 시대에는 이미 차를 마시는 것이 성행하였다. 수나라 시대에는 사람들이 차를 널리 소비했습니다. 당나라 시대에는 차 산업이 번성하여 차는 "누구나 없이는 살 수 없는 것"이 되었으며, 다실, 다회, 다회가 생겨나 손님들이 와서 차를 대접하도록 장려되었습니다. 송나라에서는 다툼, 공물차, 선물차가 인기를 끌었습니다.
한족이 차를 마시는 것은 적어도 4,700여년 전인 신농시대부터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중국 한족들은 차를 선물로 마시는 풍습이 남아있습니다. 한민족은 태호의 훈제콩차, 쑤저우의 향차, 후난의 생강소금차, 청두의 가이완차, 대만의 냉동 상차, 항저우의 용정차, 복건의 우롱차 등 다양한 차를 준비합니다.
한족의 기본적인 식생활 구조는 곡물을 주식으로 하고, 각종 동물성 식품과 채소를 비주식으로 한다. 이는 서양 소수민족과 중국의 티베트족, 몽골족 및 기타 소수민족의 식생활 구조와 크게 다릅니다. 또한, 국가의 장기적인 발전에 따라 하루 세끼의 식사습관이 형성되었다. 하루 삼시세끼의 주식, 요리, 음료의 조합은 일정한 유사성을 가질 뿐만 아니라 서로 다른 지리적, 기후적 환경, 경제 발전 수준, 생산 및 생활 조건 등으로 인해 일련의 구체적인 특성을 형성합니다.
술
막걸리는 막걸리, 단주라고도 합니다. 옛날에는 "鴴"라고 불렀습니다. 찹쌀로 빚은 한족의 전통 특산주이다.
와인은 상쾌함, 피로회복, 의학적 목적 등 생리적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음료일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의 장기적인 음식문화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한족. 봉건사회에서는 신과 조상을 숭배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제사였으며, 이 의례에서는 인간과 신 사이의 소통을 위한 매체 역할을 했다. 한족의 중요한 명절에 술은 빼놓을 수 없는 필수품이다. 한족 중에는 술이 없으면 잔치가 없다는 말이 있다. 와인은 재미를 더하고 즐거운 분위기를 더할 수 있습니다. "상자 추측하기", "마시는 순서", "주취"와 같은 활동은 술을 마실 때 여전히 많은 분야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민족 오락과 민간 지혜를 활성화하고, 술을 없애고, 지능을 발휘하고 행사하는 등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새해 전날에 투수주를 마시고, 용선 축제에서 레가르주를 마시는 등 일부 음주 활동은 독특한 문화 관습을 형성했습니다. , 중구절에 국화주를 마시는 것 등 한족의 심오한 자연적, 인문학적 관념을 담고 있는 와인은 일상생활과 다양한 사회활동에서 감정을 전달하고 관계를 강화하는 매개체로서 오늘날에도 사람들로부터 칭찬을 받고 있습니다.
한족의 많은 지역에서 소녀들은 떠나기 전에 작별 포도주를 마셔야 하며, 신랑과 신부는 신부 방에 들어가기 전에 포도주 한 잔을 마셔야 합니다. 이 모든 음주 풍습은 과거와 현재의 한족의 식습관과 생활 풍습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축제 음식
축제 음식은 풍부하고 다채롭습니다. 풍부한 영양소, 즐거운 예술 형식, 심오한 문화적 의미를 능숙하게 결합하여 보다 전형적인 축제 음식 문화가 됩니다.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째, 제물로 사용됩니다. 옛날에는 궁궐, 정부, 씨족, 가문의 특별한 제사, 축하 행사, 기타 의례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했습니다. 현대 한족의 대부분의 지역에서는 이러한 현상이 사라진 지 오래지만 일부 외딴 지역이나 특정한 경우에만 일부 상징적 활동이 남아 있습니다.
두 번째는 축제 기간 동안 사람들이 먹을 수 있는 특정 식품이다. 이것이 명절 음식과 음식 풍습의 주류이다. 예를 들어, 춘절과 설날에는 북쪽 지역에서는 집집마다 만두를 굽는 풍습이 있고, 장강 남쪽 지역에서는 떡을 만들어 먹는 풍습이 흔하다. 한족의 여러 지역에서 설날 가족 연회에서 "매년 풍요"를 상징합니다. 단오절 기간에 쌀만두를 먹는 풍습은 수천년 동안 이어져 왔습니다. 중추절의 월병에는 가족의 재결합과 인간사 화합을 위한 축복이 담겨 있습니다. 그 밖에도 봄이 시작될 때 먹는 춘전과 춘권, 음력 1월 15일 등불 축제, 음력 12월 8일 라바죽, 찬 음식 축제의 차가운 음식, 돼지 머리와 넓은 음식 등이 있습니다. 음력 2월 2일에 먹는 콩, 새 명절에 먹는 햇곡식, 혼인잔치에 마시는 술, 생일 잔치에 먹는 장수복숭아, 장수떡 등은 모두 명절 풍속의 특별한 음식이며, 특별한 의미를 지닌 음식 관습.
음식에 대한 믿음과 금기
한족은 대개 음력 1월 1일, 2일, 3일에 음식을 먹지 않습니다. 즉, 설날에는 음식을 더 많이 조리합니다. 이전 달력보다 하루를 다시 요리해야 합니다. 익으면 일이 순조롭게 되고, 익으면 일이 어지러워진다고 하여, 어떤 곳에서는 연말이 되기 전에 모든 것을 준비하고 칼을 쓰지 않는다는 말이 있다. 축제 기간 3일 동안 가위나 가위를 사용한다. 또 다른 예는 허난(河南)의 일부 지역에서는 음력 1월 3일에 기장을 먹는 날인데, 그렇지 않으면 기장 생산이 줄어들기 때문이다. 여성의 출산 기간 중 금기 사항. 예를 들어, 한족의 여러 지역 여성들은 임신 중에 토끼 고기를 먹는 것이 금지되어 있으며, 토끼 고기를 먹은 후에 태어난 아이들은 입술이 갈라질 것이라고 믿고 다른 곳에서는 신선한 생강이 여러 자리 모양을 갖기 때문에 금지됩니다. , 아이들의 손과 발이 여섯 손가락으로 자라지 않도록 하세요. 과거에 출산을 하지 않은 한족 여성들은 개고기가 불결하고 난산에 쉽게 걸릴 수 있다고 생각하여 먹는 것을 피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한복
한민족은 오랫동안 이어져 온 화려한 의상, 즉 한복(Hanfu)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푸는 전설적인 황제 때부터 가신재난(1644년)까지 이어지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민족 의상 중 하나입니다. 1644년 청군이 세관에 진입한 후, 만주족을 핵심으로 하는 고도로 중앙집권적인 정부가 수립되었습니다. 만주족의 지배자들이 전국에 머리를 깎고 옷을 갈아입으라고 명령하자 전국적인 분노와 불만, 무장 저항이 일어났다. 이후 만주 왕조는 유혈 진압과 학살을 자행했고, 한복은 점차 사라졌다.
1683년 청나라 군대가 대만에 침입해 정성공의 남은 병력을 멸절시켰고, 이때부터 한나라는 중국 민족의 일상에서 완전히 사라졌다. 200년이 넘는 만주족의 통치 이후, 오늘날의 한족은 한때 소유했던 화려한 옷을 점차 잊어버렸고, 세계에서 유일하게 민족 의상을 가지고 있지 않은 고대 국가가 되었습니다. 오늘날 사람들이 보는 '당복', 치파오, 긴 셔츠와 만다린은 한족의 민족 의상이 아니라 만주족의 민족 의상이나 개량품입니다. 다행스러운 점은 오늘날 점점 더 많은 한족이 아름다운 의상을 자랑스럽게 입고 있다는 점입니다. 한복을 부활시키려는 자발적인 민속 운동을 흔히 '한복 운동'이라고 부릅니다.
한족
일반적으로 같은 민족은 동일하거나 유사한 지역에 거주하며 동일한 지역 정체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역 정체성은 흔히 민족 혈통의 이름이 되는데, 대표적인 예가 조주(条州) 민족이다.
한족 가운데 지역 이름이 없는 유일한 한족은 객가족이다.
한족에게 연과 황의 정체성은 민족의 정신적 전통을 대표하는 상징이자 대표자 중 하나이다. 마찬가지로, 한 국가에 속하는 민족 집단의 경우, 같은 민족 집단에 속한 사람들은 종종 특정 사물에 대해 강한 동일시를 갖고 있으며, 이것이 자신이 속한 민족 집단의 특정 특성과 특성을 대표한다고 믿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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