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춘추전국 시대의 민족 무용은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춘추전국 시대의 민족 무용은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중국 궁중 춤은 고대 궁정의 출현과 함께 형성, 설립, 발전하여 중국의 찬란한 문화사에 짙은 색채의 한 페이지를 남겼다. 기원전 2 1 세기, 일제히 중국 역사상 첫 왕조인 하조를 세웠다. 그때 사람들은 귀신을 믿었다. 따라서 국가 규모에 관계없이 점술과 제사 활동이 필요하다. 그래서 당시 춤은 제사와 축제 때 많이 공연했다. 전설에 의하면 케이는 노래와 춤을 좋아한다고 한다. 죽서에 의하면, 그는 일찍이 사람들에게 구사오춤을 추라고 명령했다. 우리는 오늘 춤의 내용을 알 수는 없지만 제사와 관련이 있다고 추측할 수 있다. 산해경? 6? "1 야서경" 에도 천제에게 함께 가서 천제로부터 두 편의 악무 작품' 구변구곡' 을 얻어 다시 인간으로 데려왔다는 기록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하조 말년, 하걸의 재위 당시 여성 악사 3 만 명이 음악의 소리로 온 도시를 진동시켰다 ("관갑"). 그의 음악춤은 사치를 숭상하지만 음탕한 음악에 빠져 결국 죽었다. 하조와 마찬가지로 하조를 대신하는 상조도 귀신을 추앙하는 것이다. 제사 등 모든' 의식' 에는 가무 반주가 있어야 한다. 상인은 음악으로 귀신과 대화하며 그들에게 노래를 불렀다. 악무는 사람들이 신을 모시고 섬기고, 귀신을 즐기고, 신과 소통하는 중요한 수단이 되었다. 때때로 상왕도 직접 춤을 춘다. 은허 갑골문에는 상왕이 신령에게 제사를 지낼 때 공연한 춤 깃털 춤이 기록되어 있다. 상조가 멸망한 후 서주 왕실은 상세한 예의와 음악제도를 건립하여 중국 궁정 무용의 정식 확립을 상징한다. "의식" 은 제사, 제사 등 의식을 의미하고, "악" 은 "의식" 을 동반하는 음악춤을 가리킨다. 주대의 예악 제도에는 두 가지 기본 내용이 있다. 하나는 등급을 정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동반식을 규정하는 악무는 기본적으로 아락이다. 주대의 예악 제도에 따르면 장소마다 신분이 다른 사람은 예절이 다를 뿐만 아니라 사용하는 음악과 악기도 다르고 등급도 매우 엄격하다. "이주 관순" 에 따르면, 만약 당신이 신에게 희생을 바친다면, "당신은 노란 종을 울리고, 큰 노래를 부르고," 운문 "을 한 곡 추겠습니다. 제사를 지낼 때, "너무 많은 클러스터를 연주하고, 종을 울리며' 함지' 를 춘다. 제산하', 배우, 노래 시계, 춤' 대하'. 사방에서 경배할 때, 너는' 고희를 연주하고, 루난을 노래하라',' 구사오' 를 추어야 한다. 네가 과거를 즐기고 있을 때, 너는' 외국 노래를 틀고, 뤼샤오를 부르고',' 대련' 을 뛰어야 한다. 조상을 감상할 때는 "연극은 쏘지 않고, 노래는 부를 수 없다", "대무" 를 추어야 한다. 두 신사가 만났을 때 우아한' 문왕' 을 사용했다. 신하들이 연회를 열어 방문한 사절을 대접하는 것은 소아한' 사슴명',' 사도',' 황황황화' 를 사용했다. 또 예를 들어 황제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송용' 은 문인들이 쓸 수 없다. "주아월" 에서 기악, 춤, 노래는 왕왕 따로 공연하지만, 완전히 결합되지는 않는다. 춤은 플루트 같은 파이프와 노래 반주로, 노래는 현악기나 리드 악기로 반주한다. 기악은 이른바' 금곡' 으로 벨, 드럼, 편종의 합주이다. 김극' 의 규격은 매우 높아서 황제와 왕공만이 사용할 수 있다. 의사와 박사는 드럼만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다. 당시 6 대 악무를 볼 수 있었는데, 각각 황제의 운문, 석조의 선지, 순시의 구소, 시우의 대하, 상조의 대운, 주조의 대오였다. 주조의 궁중 춤은 주로 다음과 같은 경우에 공연한다. 하나는 제사용이다. " 이주? "제관" 은 "무용수의 임무는 병사들에게 춤을 가르치고, 산천에서 제사를 지낼 때 사람들을 이끌고 춤을 추는 것" 이라고 기록합니다. 춤을 가르치고, 국가에 제사를 지낼 때 사람들을 이끌고 춤을 춘다. 배드민턴 춤을 가르치고, 사방을 제사할 때 사람들을 이끌고 춤을 춘다. 황제에게 춤을 가르치고, 가뭄이 들 때 사람들을 이끌고 춤을 추며 비를 기원한다. " \ "우 댄서, 전체 깃털. 깃털 댄서, 깃털 분석. 제왕의 무용수는 머리에 깃털을 덮고, 옷에는 옥깃을 얹었다. "두 번째는 요술에 쓰이는 것이다." 이주? 치안관은 "마법사가 마녀를 관장한다. 중국에 가뭄이 들면 마녀들을 이끌고 춤을 추며 비를 기원한다. 또한, 모든 것의 신에게 희생을 바칠 때, 군인들은 춤을 추었다. 셋째는 전염병을 몰아내는 것이다. 네 번째는 교육을 위한 것이다. " 이주? 현지 공식 기록에 따르면, "악사들은 국학 정치를 관장하고 귀족 자녀들에게 작은 춤 (어릴 때 배운 춤) 을 배우도록 교육한다. 작은 춤에는 무무, 깃털, 제무, 나무, 건무, 인무 등이 있다. 이 귀족 아이들은 음악춤을 배우면 운문, 선지, 대소, 대하, 대관, 대오를 춤출 수 있다. 멜로디와 춤의 조화는 신, 귀신, 속세의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데 쓰일 수 있고, 나라를 화목하게 하고, 인민을 화목하게 하고, 하객을 유화하고, 먼 곳의 사람들이 복종하고, 만물이 번성하게 하는 데 쓰일 수 있다. 다섯 번째는 잔치에 쓰이는 것이다. 당시 공연한 춤에는 활과 화살춤이 있었다. 서주 궁중 무용은 상대악무를 기초로' 덕배천' 이라는 관념하에 궁중 무용을 예의로 발전시켰지만, 그 오락 기능을 약화시켰다. 춤의 주체는 고아한 음악춤으로, 점잖고 숭고한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주황제가 겨울의 지일과 여름의 지일에 제물을 바칠 때, 아들이 그날 제단에 가서 기도할 때 무용대는' 운문' 과' 선지' 를 바칩니다. 무용수들은 동작이 적당하고, 질서 정연하며, 우아하며, 점잖고, 신성하며, 중용의 특징을 부각시켰다. 좌전' 은 오국의 아들 계찰이 노국에서 고아한 춤을 볼 때의 느낌을 묘사한다. 그가 새벽과 추남에게 춤을 추는 것을 보았을 때, 그는 이렇게 말했다. "너무 안타깝다! 오오' 의 춤을 보고 그가 말했다. "주지승, 그렇다면 너무 아름다워요! 그는 춤' 소련' 을 보고 말했다. "현자는 웅장하고, 염치가 있고, 현자는 어렵다! "대여름" 의 춤을 보고 그는 "너무 아름다워!" 라고 말했다. 덕이 없는 근면. 그렇지 않다면, 누가 그것을 처리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춤' 초판' 을 보고 그가 말했다. "얼마나 위대한 미덕인가! 위대함, 하늘처럼, 땅처럼! 비록 그것은 매우 현명하지만, 그것의 경멸은 그것에 더해진다. 조심하세요. 만약 그가 행복하다면, 나는 감히 스스로 초대할 수 없다! 이로써 계찰이 소품춤을 추게 된 것은' 덕' 이 극치에 이르렀기 때문에, 그 관대함과 인의가 커서 어떤 악무도도 초월할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춘추전국시대에는 주 왕실 세력이 쇠퇴하면서 이미 건립된 예악 제도가 와해되기 시작했다. 일부 주지사들은 음악과 춤을 좀 더 예의 바르게 사용하기 시작했다. 예를 들어, "논어" 에는 "공자가 팔현춤을 참을 수 있고 참을 수 없다" 고 기록되어 있다. 이것도 어색하다. " 이와 함께' 정웨이의 목소리' 로 꼽히는' 신악' (우수 여성음악 숭상) 도 궁정에 들어와 민간 대중음악으로 원래 고아한 음악에 영향을 미쳤다. 이를 위해 공자는' 사자승주, 사란과 우아함' 이라는 감개무량함을 보냈다. 이때부터 민간 음악춤이 궁정에 들어와 점차 융합되기 시작했다. 또한 이 시점에서 궁중 무용의 오락 기능이 강화되어 춤은 더욱 가볍고, 하늘거리고, 부드럽고, 미감이 있어 후세 궁중 무용의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당시에는 가는 허리 긴팔 춤이 유행했다. 우리는 아래의 서술에서 한 점을 엿볼 수 있다. 초사' 는 "2 월 28 일, 징무는 윤할 것이고, 상앗대에게 넘겨주면 안건에 넘겨진다" 고 말했다. 그는 또한 "페이 최 쩡 (쩡, 춤도)" 이라고 말했다. "댄서는 물총새처럼 똑똑하다. ) 시 춤을 선보이다. 클릭합니다 "설문해자" 는 "연소왕이 즉위하고, 엄광이 와서 춤을 추는 것이 좋다. 하나는 선연이고, 하나는 격분이다" 고 말했다. 몸이 가볍고 향기롭거나, 흔적이 없거나, 여러 해 동안 배고프지 않다. 왕조는 단화를 선고받았고, 진귀한 크림을 마시고, 단천에서 온 좁쌀을 마셨다. 왕등충샤의 플랫폼은 그들 둘을 방랑하고 춤을 추게 하여 거의 자신을 부양할 수 없었다. 왕은 이를 털고, 춤은 감싸며, 가볍게 먼지를 따라다닌다. 두 번째 시간, 깃털은 바람 꼬리 깃털, 또 가지가 등나무를 감싸고 소매에 들어갔다고 한다. " 또 서주 통치자 권력이 와해되면서' 예붕악악' 국면이 나타났다. 민간 음악과 춤은 딱딱하고 우아한 음악을 신선하고 활발한 정신과 활력으로 대체했다. 3 \ pq(U & amp;; ^0 Jl7^ QT0 춘추전국시대 민간가무의 번영은 시대의 필요일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사회생활의 필요성이기도 하다. 그것은 남녀를 겨울과 여름을 가리지 않고 춤을 추게 한다. 최초의 시집' 시경' 은 공자 (기원전 484 년) 가 학생들을 교육하기 위해 편찬한' 육예' 중 하나이다. "시 300 곡, 춤 시 300 곡" 을 부르면 춤을 출 수 있다. 많은 시가 민간 가무의 성황을 묘사하였다. 예를 들어, \ "시경 진추 \" 에서 진국 도성 완구 (오늘 하남 회양) 를 묘사한 남녀는 겨울과 여름을 가리지 않고 완구 (오늘 회양은 여전히 작은 산이 있음) 에서 마음껏 가무를 하고 있다. Dl B-V3t0 중국 무용망] m3 aqrt 4b7i &; UG "지렁이가 북을 치고 만추 아래. 중국 무용망&; F/` rk & Mh 중국 무용망 $H~*W'jCY 는 겨울도 여름도 없고, 그 헤론 깃털의 가치가 있다. 중국 무용망 E 1`UVMo 1hP 중국 무용망,} IB w $? AFV. 복칸지가 출격하여 뒷산으로 곧장 갔다. 중국 무용망. Fi6Oq"cxM5BZ-@ Q0 겨울도 여름도 없어 가치가 있다. "중국 무용망 u0af q # \" M7 ~+a w $ ki7j8r; F; 지금도 하남 민간 무용은 여전히 유행하고 있다. 특히 태호릉 전 제사 복희여와의' 꽃바구니 따기' 춤은' 달기유풍' 으로 유명하다. 중국 무용망 *HzO! ` /vjdb] s% x0' 시경' 의 민족스타일은 북방의 민간가무를 많이 하는 반면, 남방의 민간가무는 대시인 굴원 (기원전 340-278 년) 의' 초사 9 곡' 에 보존되어 있다. 초나라의 풍습은' 신귀배귀' 이다. 마녀와 마녀는 제사에 참가하고, 마음껏 즐기고, 춤과 오락신을 즐긴다. 구가는 그 제사의 신령에 따라 이름을 지었다. 동황태을제신, 운중군 제사 운신, 향수남신 제사, 항부인제사 향수의 여신, 소사명 제사, 생명을 관장하는 남신의 여신이다. 동군은 태양신을 제사하고, 하버는 남자 하신을 제사하고, 산귀신은 여산신을 제사하며, 국상은 전사한 열사를 찬양하고, 예혼은 끝난다. 앞뒤 총 11 단 가무, 제 1, 11 단 제신, 중간은 오락신이다. 이것은 심금을 울리는 낭만주의 색채가 가득한 시로, 매혹적인 무춤이 시와 음악을 서로 돋보이게 한다. 신령에게 제사를 지낼 때도 젊은 남녀가 만나는 시기이다. 국상' 외에도 신을 제사하는 가무는 남녀 구애가무를 많이 하는 반면,' 향군',' 향부인',' 산귀신' 은 신령이 실연된 후의 고통을 묘사하고, 신을 비유하며, 세계 남녀의 사랑 심리, 슬프고 슬프고 감화력을 묘사한다. 중국 무용망&; Gqr'L-l2? 중국 무용망. | Jd (? 2I 1S#p3`L 공연 도중 마법사들은 음악에 따라 예쁜 옷과 약초를 춤추고 있다. "정신은 소멸되고, 옷은 화려하고, 향기는 넘쳐나고, 오음은 시끄럽고, 낙강에서는 네가 행복하고 행복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FT:^MoVN2W? #Nf0 중국 무용망 E: uff4q ` 9 곡은 대규모 고대 신화 뮤지컬이지만, 아쉽게도 뮤지컬의 길을 따라 발전하지 못하고 한대가 순수한 교외태을을 모시는 예절 운동이 되어 심층 연구를 바탕으로 정리한' 9 가' 폐간, 최근 몇 년 동안 호북 가무극장' 9 가' 와' 9 가' 까지 이어졌다 중국 무용망: R6{#t Pv'gLww]X5Hh~7rg0 춘추전국시대의' 예붕악악' 은 민간 무용에 무한한 생기를 불어넣었고, 민간 대중춤과 귀족 문인 까르르 (직업연예인) 의 번영은 춤을 완전히 새로운 발전 단계로 이끌었다. 세가의 무용 훈련은 매우 엄격하다. 예를 들면 호남 장사에서 출토된 무용 도안이 법랑을 칠하는 것과 같다. 화면 속 한 여선생님이 교편을 들고 있고, 세 명의 여무용수가 좌우, 넓은 소매 롱스커트가 춤을 배우고 있다. 옷차림으로 볼 때, 이 그림은 초나라의 귀족 가정을 반영한다. 이로써 토성에서 춤을 배운 지 3 년 만에 훈련의 엄격함을 알 수 있다. 춘추전국시대에는 편종과 북을 주요 악기로 하는 밴드가 성행하여' 종고의 음악' 이라고 불렸다. 호북성 수현에서 출토된 편종이 정교하게 만들어졌다. 이 밖에도 묘에는 원앙형 페인트나무 상자 한 마리가 있는데, 온몸이 캄캄하고 주화는 화려한 깃털을 그린다. 원앙의 복부 왼쪽에는 가로대를 든 뱀 두 마리가 있고, 위에는 방울 두 개가 걸려 있고, 아래에는 편종이 두 개 걸려 있고, 사슴 모양의 짐승이나 신인은 소탈한 춤자세로 종을 치고 있다. 오른쪽은 한 마리 (또는 사람) 가 양손으로 망치를 들고 북을 치고, 왼쪽은 검이 달린 짐승 (또는 사람) 이 북소리에 따라 춤을 추면서 긴팔을 휘둘렀다. 초나라의 무춤이 가장 대표적이다. \ "나인 노래 \" 는 오초전쟁에서 오국병마가 도착했을 때에도 초령왕도 머리를 숙이고 깃털을 잡을 수 있다는 것을 언급했다. 하남 신양초묘에서 출토된 금슬악무채화 몇 점이 긴팔 선무와 무무를 표현했다. 예를 들어, 한 마녀는 넓은 소매의 옷을 입고 팔을 뻗어 춤을 추려고 하는 것 같고, 다른 마녀는 활과 화살을 들고 쏘려고 하는데, 그 속에서 우리는 눈에 띄는 무무를 엿볼 수 있다. 중국 무용망 0J! Kg C Z A 중국 무용망, aT9W 입니다. 하남 지현산표진에서 출토된 R 1x T0x 청동검은 상, 중, 하 3 층으로 나뉘어 모두 군인으로, 창을 들고 활을 들고 용감하게 싸우며 노를 젓는다. 어떤 사람들은 전문적으로 꽹과리를 치고 북을 치며 사기를 북돋운다. 현재 고궁에 숨어 있는 인물 무늬 구리 주전자도 허난성 지현 산표진에서 출토되고 있다. 구리 솥에는 두 개의 고리가 있는데, 대략 6 층으로 나뉜다. 4 층은 6 인밴드입니다. 세 명의 여자 게이샤는 타이트한 옷을 입고, 다리는 무릎을 꿇고 편종을 두드렸다. 두 여자 게이샤는 서서 석두 두드리고, 한 여자 게이샤는 드럼 공이를 들고 북을 친다. 세 사람 모두 주름치마를 입고 허리가 꼬인 몸매를 입고 몸짓의 아름다움으로 가득 찼다. 편종의 양끝은 큰 새가 지탱한다. 우연히도 쓰촨 청두 교외의 백화담에서 출토된' 잔치 어렵주전자' 의 중간 부분은 기둥 하나로 지탱되고, 위에는 방울 네 개와 땋은 머리 네 개가 걸려 있다. 네 명의 여자 게이샤는 타이트한 옷을 입고 무릎을 꿇고 춤을 추고, 네 명의 여자 게이샤는 사각주름 원피스를 입고, 열두 개는 턱을 두드리고, 두 개는 북을 친다. 주외 한 여예기가 쌍고봉으로 북을 치고 있고, 북틀 아래에는' 정녕' 이라는 종형 흔들림이 놓여 있는데, 이는 일종의 구락악기인 전쟁에서' 금종을 울리며 퇴병' 하는' 금' 이다. 구리 주전자의 목에는 산우도 한 폭이 있다. 그 중에서도 날씬한 체상 아가씨가 좁은 소매를 들고 춤을 추고 있었고, 좌우 사람들은 손을 들어 박수를 치며 열정이 넘쳤다. 청두와 하남 지현의 구리 주전자 두 개는 미묘한 차이밖에 없다. 아마도 그들은 원래 추 문화의 유물이었다가 나중에 바티로 유입되었을 것이다. 하남 휘현에서 출토된 청동주전자 뚜껑에도' 채산우' 의 그림이 있다. 무용수들은 뽕나무 밑에서 오디 따고, 일부는 소매춤을 추었다. 그들의 의상과 춤은 상술한 구리 주전자 춤과 비슷하다. 전국 시대에 남방 여자 무용수는 대부분 긴 치마와 가는 허리 긴 소매로 일종의 패션이었다. 낙양 김촌 한묘에서 출토된 옥조각 무용수 장식품이라고 합니다. 상반부는 작은 옥관으로 T 자형으로 늘어서 있고, 아래 옥관 아래에는 옥조각무기 한 쌍이 걸려 있다. 이마 반달 모양, 귀밑머리 곱슬, 긴 치마 넓은 소매 외피 좁은 소매, 비스듬한 치마 앞랩, 허리 너비, 꼬리 늘어짐. 두 댄서는 왼손과 오른손이 연결되어 덩실덩실 춤을 추며 대칭적인 모습으로 발랄함과 아름다움을 뽐냈다. 이런 옥페가 전국시대에 출현한 것은 서주가 예의성 옥페에 국한된 제도를 돌파한 것이 아니라 이 때 새로운 풍격을 창조해 오락과 감상의 심미적 가치를 더욱 높였다는 것을 증명한다. 간혹 북방의 흉노에서 돌 장식이 성행하고 있다. 내몽골 준게르기 부울투하이향 서구 전국묘에서 흉노석 악세사리 다섯 개가 출토되었다. 그중 네여섯 명의 무용수가 왕관을 쓰고 허리에 긴팔을 매고, 두 다리를 앞뒤로 구부리고 무릎을 꿇는 것은 매우 소중하고 잘 알려지지 않은 흉노 춤이다. 화북지방에는 산서장지에서 출토된 도자기가 있는데, 남자를 위해 독무를 하고, 새가 나는 동작을 흉내내고, 여덟 명이 반주하고, 무용수의 머리는 왼쪽 위에 상투를 틀고 있다. 산시후마 진국 유적지에서 출토된 도자기에는 조각한 음악무도가 가득하고, 여예기는 나무 밑에서 북을 치며 춤을 춘다. 여예기는 비스듬한 치마를 입고 추춤과 같은 춤을 추며 전국시대 남북악무 교류의 유적을 볼 수 있다.
- 관련 기사
- 외식회사 소개
- 전통적이고 용감한 사냥꾼 영어
- 동물 종류가 왜 이렇게 많나요?
- 축제 풍습은 매우 흥미롭습니다. 저는 초등학교에 다니는 지 4년이 되었는데 도움이 긴급히 필요합니다.
- 무술 훈련의 단계는 무엇입니까?
- 사무용 가구 디자인 특징 소개 사무용 가구 디자인 제조사 목록
- 유명과자의 제조방법, 원산지, 맛, 외관특성 등을 소개하고 에세이 작성(500자)
- 중국 농과학원은 중국 음식 변화의 중점을 제시했는데, 어떤 업종이 새로운 도전에 직면할 것인가?
- 모노폴리를 플레이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게임의 규칙은 무엇입니까?
- 국영 상업은행의 리스크 관리를 강화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