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우 성의 역사와 현황에 관한 연구 보고서

우 성의 역사와 현황에 관한 연구 보고서

3000 여 년 전, 산시치산에는 주나라 부족이 있었는데, 부족의 수장은 주라고 불렸다. 주부인은 장남 태버, 둘째 아들 종용, 어린 아들 이직씨를 낳았다. 이직의 아들은 총명하고 영리하여 태왕의 사랑을 받았다. 주본은 자주 전파하려고 했지만 당시의 전통에 따르면 장남 중에서 전파해야 했기 때문에 태왕은 기분이 나빴다. 태백은 아버지의 뜻을 깨닫고 둘째 형인 종용과 함께 황량한 강남으로 도피해 자신의 기업을 개척하고 고국 오갈고리를 세웠다. 상 왕조 가 멸망 한 후, 저우 왕조, 펭 타이 보 의 세 번째 손자 허우, 그래서 국가 번호를 우 로 바꿨다. 춘추시대에는 오국이 월국으로 멸망했고, 그 황족 후손들은 망국의 원수를 잊지 않고 국호' 오' 를 씨로 삼았고, 태백은 오성의 시조가 되었다.

출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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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의 인물은 일찍이 염황 시대에 있었다. 염제의 신하 중 한 명은 오권이고, 그의 후손은 중국 음악의 발명자이다.

원시 씨족' 오' 는 용맹하게 싸우고 사냥을 잘한다. 요순의 이전 행사,' 상서',' 춘추',' 국어',' 사기' 등 고전 사서는 모두 기록되지 않았다. 루 석국집' 에서만 송대의 유명하고 복잡한 시인 오권 일가가 첫 오씨 가문이다. "도사" 는 오권이 염제의 대신이라고 말했다. 오인은 처음에 황제부족과 소속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산해경 해내경' 은 오권의 아내 아녀 푸원이라는 흥미롭고 기이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그녀와 안지의 손자는 당시 황제의 대신으로 간통죄로 임신하였다. 3 년 후, 그들은 각각 드럼, 연, 죽음이라는 세 자녀를 낳았다. 드럼과 지연의 전설은 시계의 발명자이자 최초의 음악 발명가이다. 풍백령은 강성과 기성의 시조이다.

오씨

오권은 고우 씨에 속한다. 이 길의 역사는 이미 이 점을 보여 주었다. 사실 오권은 이름일 뿐만 아니라 일족의 이름이기도 하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책에서는 오권이 전욱에서 나왔다고 하는데, 전설이 다르기 때문에 깊이 따질 필요가 없다. 진명원' 중화제성' 은 오권 자손이 오씨를 씨로 하여 오씨의 한 가지가 되었다고 말했다.

중화민족은 황제를 조상의 신으로 여긴다. 노명기' 에 따르면 황제의 어머니는 고오인의 한 여성이다.

내가 전욱제에 도착했을 때, 또 한 사람이 오회라고 불렀다. 그와 형 이중은 연이어 소방장교인 주영을 맡았다. 오회 () 가 남방 제종 부족의 우두머리가 된 후 오씨 가문은 계속 성장하고 성장하여 점차 8 대 가문으로 나뉘어졌는데, 곤우 () 씨가 그 중 하나이다.

하조의 소강에는 무혁이라는 사람이 있는데, 그는 사격을 잘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는 당시 궁수 후이와 비교된 적이 있는데, 그의 이야기는' 황제의 후예' 에 기록되어 있다. "중국 성씨 대전" 은 "하조 왕소강 () 은 오호 () 가 있고, 그 뒤에는 오씨 () 가 있다고 전해진다" 고 말했다. 이순신 (Yi) 에 비유 된 무혁 (Wuhe) 은 제국 세기에 보였다. 사실 오호는 고대 오인 중의 하나이다. 오인이 세운 씨족 정권, 즉 오 () 는 하상 () 시대에 줄곧 존재했다. 루사 국명사' 는 "(상) 시대에는 오보가 있었다" 고 말했다.

고대 조상

황제는 중화민족의 인문시조이자 역사에 기재된 최초의 오성의 시조이다. 그는 물강 유역 (오늘날의 북북) 에 살면서 성을 지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황제는 네 명의 현모양처와 결혼하여 25 명의 아들을 낳았는데, 그중 성은 14 이고, 나중에는 14 부락으로 나뉘었다.

공류대가 대대로 고공의 아버지로 전해 내려왔을 때, 중원은 이미 상조에 들어섰다. 이때 저우 사람들은 룽 () 과 디 () 의 괴롭힘을 받아 어쩔 수 없이 땅을 떠나 고공 아버지의 지도 아래 계속 이주했다. 주나라 사람들이 줄곧 남하하다. 그들은 양산을 오르고, 치수 (), 곡수 () 를 넘어 치산 () 아래 주원 (오늘 산시 () 성 치산현 () 에 도착했다. 주원 () 는 주나라의 조상지라고 할 수 있는데, 이곳은 토지가 비옥하여 다양한 농작물의 성장에 적합하다. 구 () 의 아버지는 주인 () 에 감염된 룽디 () 유목민의 생활 습관을 바꾸어 도시와 마을을 건립하여 백성들이 정착한 생활을 하게 하였다. 그는 주나라 씨족 제도를 기초로 관직을 설치하여 국가 직능과 비슷한 행정관리제도를 세웠다. 주인과 주인의 이름은 고대 공작이 그의 아버지와 그의 부족이 주원 정착을 선언한 데서 왔다.

돌보는 아버지는 주나라의 중요한 수장이다. 그는 주나라의 분투를 대대로 발양하여 주나라 대체상에게 주국을 건립하기 위한 초보적인 기초를 다졌다. 후세 주문왕은 그를 태왕이라고 불렀고,' 시경 밀공' 에는 그를 찬양하는 시가 하나 있다.' 후직의 손, 실은 위왕, 거치의 손, 실제 상인이다.' " 전국 시대의 사상가인 맹자는 그를 인정의 군으로 칭찬했다. 일부 성은 오씨의 족보에서 고직의 아버지라고 존칭하는 것은 상고의 가장 늦은 조상이다. 주나라 사람들은 예로부터 안정적인 발전의 시기에 들어섰다.

구 의 아버지는 세 아들, 장남 taibo, 둘째 아들, 세 아들, 모두 재능이 있다. 그의 세 번째 아들 이직은 은상녀 태인을 아내로 삼았고, 태인과 그의 아내 태사는 중국 고대에 공인된 현모양처로 주씨 가문의 흥성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태인은 주족을 위해 상생을 했는데, 늘 주조의 멸망을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졌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태인은 태어날 때 상서의 징조가 있었다고 한다. 늘 어려서부터 천부적으로 총명하고 품성이 고상하여 할아버지의 총애를 받는다. 구 () 의 아버지는 주씨 가문을 진흥시키는 이상을 손자장에게 맡기기까지 하였는데, 때로는 여러 사람 앞에서 "내가 성세의 사람이면 성세인가?" 라고 말하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주조의 사회전통에 따르면, 구공의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장남 태버는 황위를 계승해야 한다. 태백이 일찍 죽으면 후임자는 종용이어야 하고, 역사상 3 위를 차지해 황위를 계승할 기회가 없다. 늘 달력의 아들로서 왕위를 계승할 기회가 없다.

돌보는 아버지가 병이 나서, 태버와 핑계는 나가서 아버지에게 약을 먹이고 떠났다. 사료에 따르면 형제 두 사람은 산시 치산에서 출발해 만정 오월 (이 강절강 일대) 에 도착했는데, 이곳에는 원시적이고 낙후된 소수민족이 살고 있으며 풍속 습관은 중원과 크게 다르다. 고향에 내려가 풍속을 따르자 두 형제는 문신을 하고 머리를 떨어뜨렸다. 주인의 관점에서 볼 때, 두 형제는 이미 야만과 장애인이 되어 더 이상 황위를 계승할 자격이 없다.

Taibo 와 우 망명 후, 성공적으로 계승 하고, 장 에 전달. 저우 wenwang 은 종종 할아버지 구 gongqi 남편 의 큰 희망, 근면 한 혈액, 상인 북한 을 파괴, 저우 홈 활성화 를 저버리지 않는다. 그가 죽기 전에 상조를 멸망시키지 못했지만, 그는 세 부분으로 나뉘었고 주는 두 번째 부분이었다. 그 아들 오가 계승한 후 대거 상조를 공격하였다. 4 년 후, 그는 일거에 상조를 멸망시키고 주조를 건립하여, 마침내 주가의 부흥의 대업을 완성하였다. 주초, 태버와 종용은 주조의 표창을 받았고, 그들의 후손들은 오국에 봉쇄되어 강력한 오국을 세웠다. 오자손 후손은 태백을 조상으로 여긴다.

고사에 따르면 태버와 종용이 도착한 만정지역은 오늘 장쑤 남부 태호 유역의 무석과 쑤저우이다. 태버와 의 한 가지는 고서가 기록한' 주희' 중 하나이다. 그들은 초나라에 인접해 있어 오제 중의 하나인 전욱의 후손을 위해 지은 것이다. 초나라가 강성한 후 한양 여가족은 초인의 위협을 받아 어쩔 수 없이 이주했다. 그 중 태버와 종용동은 장쑤 무설로 이동해 현지 원주민을 정복하고 오국을 세웠다. "사기 오태백가" 는 "태백이 오이래 왕은오, 두 번째" 라고 말했다. 첫째, 위험, 중국; 둘째, 우, 야만인에서. 클릭합니다 왕과 상북이 교섭한 후, 태백과 후예를 분봉했는데, 그 중 하나는 태버와 이주한 곳, 즉 산시 () 로, 다른 하나는 당시 개발되지 않은 동남오국 () 에 남아 있었다. 후세 사람들이 이 이주 과정에 대해 얼마나 많은 해석을 했든 간에, 주태버, 기씨 가문이 결국 장쑤 구오 지역에 도착하는 것은 논란의 여지가 없다.

오씨맥

여씨네 집인가요, 유씨네 집인가요?

관련 기록에 따르면, 전승된 후예 주만시는 우주 (현재 산시 () 성 평육현 북) 에 봉인되어 기원전 658 년 진국에 의해 멸망되었고, 이후 자손은 나라를 씨로 삼았고, 성은 유 () 라고 한다. 또 다른 전설은 고대에 우라는 부족이 있었는데, 순은 그 수장, 요는 푸사카 (현재 산시 () 성 영길현 서포주진 () 에 살고 있다는 것이다. 청동기 비문 중의 우와 오씨는 서로 통했고, 나중에는 오 () 산시오씨 () 가 생겼다.

순의 세 아내, 첫 번째 첩 아황은 아이가 없고, 두 번째 아내는 아들 이름을 낳고, 세 번째 아내 등비는 여자 두 명과 아이 여덟 명을 낳았지만, 모든 아이는 모두 방탕한 자식이었다. 상인만이 아버지의 사업을 물려받을 수 있다. 순이 죽자 중원의 형세가 크게 달라졌다. 유 씨 부족 지도자의 지위를 빼앗아 중국 역사상 가장 오래된 나라인 하조를 세웠다. 우향순의 장남 상군은 우옥지역에 가서 우옥의 우두머리가 되었다. 유우는 하조에서 소국이 되었는데, 당시 산시동에서 하남 우성북으로 이사했는데, 이름은' 유' 였다. 초여름, 국유우스는 이미 멸망한 소강을 도우며 아름답고 현혜적인 두 딸을 소강과 시집보내고, 마침내 샤오가 하조를 회복하는 것을 도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상조 이후 우국이 쇠락했다. 초쯤 순의 후예는 우와 오위였다. "원과 성씨의 편집" 은 "순명예가 천하에 가득하고, 그 아들, 상인들은 모두 씨라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고대에는 우가' 오' 라는 글자를 썼지만, 전국시대까지는 우와 오재가 구별하기 시작했다.

오, 소수민족

원명청 시대에는 소수민족이 중원에 진입하여 통일된 정권을 세웠기 때문에 민족 대융합이 더욱 심화되었다. 소수민족은 한족 문화를 받아들여 한족 성을 채택했다.

묘족 오씨

중국의 소수민족 중에서 묘족이 가장 두드러진다. 묘족의 오성은 주로 호남 구이저우 묘족 지역에 분포한다. 대부분 한성을 빌려 오성이 되고, 한적 성이 녹아들어 묘족으로 동화되어 형성된 묘족 오성도 있다.

묘족 오씨는 늦어도 원대에 이미 존재한다. 원말부터 정념 시기 (서기 134 1- 1368) 호남정주 묘봉기의 지도자는 오천보입니다. 오호, 유명한 이학의 대가, 왕양명의 득의양양한 문생이자 명대 묘족 오성인이다.

묘족은 원래 성이 없었는데, 많은 묘족은 한문화의 영향을 받아 한족의 성' 오' 를 빌렸다. 청초에' 귀향' 정책을 실시할 때, 대량의 묘족이 한씨' 오' 를 자신의 성으로 빌려 묘족 호적을 등록하였다. 오늘날 산시 묘족 중에는' 오, 용, 요요, 돌, 말' 이라는 다섯 개의 성이 있는데, 오가 가장 많아 1 위를 차지했다.

호남 묘족 오성은 호남자치주, 화이화 지역, 호남 서부, 남서부 소양의 성보현 등 묘족 분포 지역에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다. 석계귀' 민국시대 서묘족 들판 조사 보고서' 에 따르면, 간성 (현길수시) 묘족 오성은 주로 이구입, 삼차평, 지령에 집중되어 있다. 봉황현에서 묘족 중 오성이 가장 많은 것은 아라영, 아보채, 사평이다. 영수 (오늘 호남 화원) 묘족 오씨는 후예를 이끌고 계동향 와수, 월벽, 납은촌 등 납은지역에 거주하며 후예가 점차 각지로 이주하고 있다. 따라서 의 4 대 성은 오, 용, 돌, 마인데, 그중 오수가 가장 많다. 길수 신평향에서는 1200 여 가구 중 거의 1000 개의 오성이 있으며 모두 수십 리 내에서 같은 성을 가지고 있으며, 같은 오성 혈족 가문에 속한다. 신평향에 인접한 신민향과 봉황구향도 오성이 가장 많아 거의 70% 와 80% 를 차지한다. 그래서 Xiangxi 에서 가장 인기있는 성은 Wu 입니다.

역사적으로 서시 묘족의 오성은 오성에서 오성으로 바뀌었다. 서 () 미아오 () 중에서 오와 오 () 는 이성이 있지만 같은 족에 속하기 때문에 두 성은 통혼할 수 없다.

"정주 묘족 동족자치현 민족지" (9 1 구의견고) 와 일부 족보에 따르면 오늘 정주 묘족의 오성은 강서지안 지역 태화현이나 구이저우 등을 통해 직접 전해졌다. 경주삼조향강충촌 묘족의 오씨 가문과 같이 명나라 중엽은 강서태화현 위사골목에서 경주로 이주하여 구이저우원주를 경유하였다. 30 대를 전승해 600 명의 가족인 명대 천순년 (서기 1457- 1464) 대보코 시골 묘족의 오씨 가문으로 발전했다. 유럽향신채촌 묘족 오씨도 원구에서 20 대를 계승하여 400 명으로 발전했다. 오, 신장향연촌 묘족, 명대가 원구에서 이주하여 이미 20 대, 480 명이 전해졌다. 무 (), 묘족 (), 평차향지 골목촌인 (), 청대 () 는 구이저우 신화향 은채 () 에서 강변으로 옮겼다. 지금까지 10 세대로 전파되어 37 1 사람으로 발전했다.

호남 묘족 오씨는 두 계로 나뉜다: ghaob xot 과 ghao nhlongb.

구이저우의 묘족 지역에서는 오성도 7 대 성 중 하나이다. 서북 묘족의 중국어 성씨 오씨는 묘족' 몽은로' 가문의 일부 중국어 성을 빌려 형성된 것이다. 구이저우 () 태강현 () 과 같이 청말 () 이 묘족 봉기를 이끌지 못한 후 청정부는 호적을 강행하여' 오 ()' 족의' 오 ()' 를' 오 ()' 로 번역하고, 그 후예는 사람이 되었다. 이들은 한족의 오성, 즉 묘족의 다른 지역에서 온 오와 혈연관계가 없고, 어떤 동성은 이족이며, 서로 내부 혈연관계가 없다.

묘족 오씨는 역사상 많은 우수한 후예를 만들어 중화문화에 불후의 공헌을 하였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의 역사를 연구할 때 이 특별한 분기를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각 민족 중에서 다채로운 오족.

몽골족

7 개의 순수한 몽골 성 중 오씨가 그 중 하나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몽골 고대에는 일곱 개의 부족이 있었는데, 그 중 한 부족의 족장은 울란수와, 그의 후손은 그의 중국어로' 울란수와' 의 첫 글자를 성으로 하여 오늘날 몽골인 중' 오성' 을 형성했는데, 그녀의 오성과 무관하다. 어떤 몽골 사람들은 오라고 이름을 바꾸었다. "부계 간사" 에 따르면 명나라 정부는 많은 몽골 사람들에게 오성을 주었다. 예를 들면, "바투무어가, 지이트테무르는 우크스라고, 마루는 우, 레철트무리는 오량부, 돈일은 오수의라고, 길란은 오크성, 도로는 오관이라고 부른다." 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만주족

오늘 만주족의 전신인 여진족도 성을 한자 오씨로 바꿨다. 후지현 인지' 의' 무성전' 은 "무성, 친정 성진무, 임타오, 성우 때문에 나를 무로 삼았다" 고 기록했다. 고증조할아버지 오진, 사진은 탱양군에 의해 형을 선고받았기 때문에 탱인이다. " 그리고 여진은 한자로 오성을 바꾸었고, 늦어도 송대에서 시작되었다.

오로춘족

오로춘족에는 오성이 있는데, 오로춘족' 오채찬' 의 한역을 단순화하여 한족의 오성과 무관하다.

혁철족

혁철족에도 오성이 있고, 혁철족 성씨의 발음에서 번역된 것이다. 혁철족 오씨는 근대의 걸출한 작가 오백봉이 생겨났다. 그는 우수한 영화' 빙산의 방문객' 의 편집자이다.

회족 오씨

신양민족지' 에 따르면 하남 신양회족 중 오씨가 있다. 회족의 오씨 가문은 희성의 오성이 동화되어 만들어져야 한다. 또 다른 예로 오중, 회족, 청초 무술가, 허베이 창주 맹촌현인 등이 있다. 하니족 오씨

명청운남토스트편집장' 이라는 책에 따르면 하니족 중 오, 오방포와 그의 일족은 명초 홍무 시대 (65438+4 세기 후반) 에 흥성하기 시작했다. 우방지는 윈난성 임안 지역의 좌능산 기슭에 살고 있다. 그는 하니족 오픈 zuoneng 산 을 주도 하기 때문에, 명나라 zhuyuanzhang zuoneng 는 그를 zuoneng 마을 부촌장 으로 봉인하고, 그가 상속 할 수 있도록 경작한 땅을 이끌었다. 이때부터 하니족의 오홍합도 적지 않다. 좌재토스트의 세습 부장이다. 무방은 사냥콩, 사냥콩은 용승, 용승전안, 안전판을 전한다. 몇 세대 후, 루안 지에 도교 종 리앙 을 무시하고 사임했다. 청나라 초년, 운남이 평정되고, 오방포의 1 1 대손오응과율부가 항복하고, 청나라가 그를 토부관으로 봉했다. 우 yingke 패스 순, 패스, 전 동생 세계 코드, 패스 limi 의 아들 우 이순신, 패스 이순신 팅, 팅 의 아들 우 이순신, 재임 Jiaqing 3 년. 민국시대에 이르러서도 좌에너지 토스트는 여전히 하니족 오방포 가문의 후예 오충신이 물려받았다.

또한 동, 장족, 백족과 같은 다른 소수민족들은 모두 오씨라는 성을 가지고 있다. 조선족 간사' 에 따르면 만주기 조선족 중 오성이 있다. 민국' 봉천통지' 도 한국 오씨 오나하이 회기가 해주에 살고 있다고 기재했다. 많은 한국 오성은 한족의 희씨 오씨가 한국 민족에 편입된 후 형성된 것이다.

만주어와 시버어

각 민족의' 오자라' 성에 의해 바뀐 오성이 있다.

우리나라에는 묘족 외에도 오성이 있는 소수민족이 적지 않으며, 한족' 오' 성을 차용하여 희씨 오성과 혈연관계가 없는 소수민족에 속한다. 그러나 왕위 (왕위) 족의 오성, 즉 오국이 멸망한 후 오씨 후예가 남으로 도피하는 등 몇 가지 예외가 있다. 시간이 길어지고 월인으로 동화되었다. 한무제는 월인 오양이 있을 때 석후를 봉했다.

마이그레이션 분포

진나라와 한 왕조 이전의 이주

고대 오국은 장쑤 성 무석현에 위치해 있는데, 그곳은 오성의 발원지이다. 주초, 타이버의 봉지이다. 19 세기에 손수맹이 왕이 되었을 때, 국가는 점점 강해지고 경계는 절강의 자호 지역으로 확장되었다. 한편, 오성은 먼저 북방에 가까운 제나라 () 와 루 () 사이에서 빠르게 이주했다. 이 일대의 오대는 대부분 뒤를 이어 넷째 아들 수맹이다. 나중에 하남 안휘 등의 성을 전전하였다.

망국 전에 오씨의 후예는 산발적인 이민 활동을 한 적이 있다. 예를 들어, 이웃 나라와 패권을 쟁탈할 때, 소수의 오국 후예들이 전쟁에서 포로가 되어 타국으로 망명하여 고향을 떠나야 했다. 기원전 537 년, 우 추 원정, 절대 우 (우 wangshoumeng 의 다섯 번째 아들, 형제) 적 대대 보상 은둔 에 가서 적을 정탐하도록 명령했다. 초영에 도착하자마자 잡혔다. 추 원래 그를 죽 일 려 고 드럼을 희생 하지만, 추 설득, 임무 를 모욕 하지, 적의 대의로움 에 의해 크게 꾸짖었다. 초국은 퇴각했지만, 절대 여행도 초국으로 돌아갔다. 그 후 추국으로 망명하여 결혼하여 아이를 낳았다. 후세 사람들은 이름을 씨로 하여 오성의 한 가지를 형성했다-절대 유람. 또 다른 예는 구무미, 푸찰의 아들이 베트남인과의 전투에서 붙잡혔다. 오 사망 몇 년 전, 부차한 태자 오우와 왕의 손미옹도 포로로 잡혀 월국으로 유배되었다.

진나라와 한 왕조의 이민

오예생은 무척에서 태어났고, 그 아버지는 초로부터 여산으로 이주하셨다. 진나라 때, 오예는 뛰어난 재능으로 범양 (오늘 강서 포양동) 의 현령이 되었다. 그의 집권은 민심을 얻었고, 사람들은 그를' 범군' 이라고 존칭했다. 진 말기 농민 봉기. 천하의 대세를 살펴보면 진나라가 반드시 죽는다는 것을 알고, 그는 현지 베트남인을 이끌고 호응했다. 서북으로 이사한 후 항우가 관문을 따라 파진 () 에 들어가 큰 공을 세우고 항우는 그를 형산왕으로 봉했다. 한나라가 천하를 통일하여 군웅을 분봉하다. 오예 () 는 창사왕 () 으로 봉쇄되어 수도린샹 (현재 호남 창사) 으로 3000 개의 식당을 소유하고 있다. 이후 오씨 가문의 멤버 오예가 강서에서 호남으로 이주했다. 불행히도, 그의 생명은 결코 길지 않다. 오예 () 는 창사 왕 () 이 1 년도 채 안 되어 그해 6 월에 일찍 세상을 떠나 린샹 () 에 묻혔고, 시 () 는' 문왕 ()' (반고' 후한서' 볼륨 34 참조).

。 광둥 통지는 무패의 후예가 번성하고, 무릉 남쪽, 특히 광둥의 오씨네 대부분이 무패의 후예라고 말했다.

위진 수당

위진 () 에서 당 () 까지 700 여 년 동안 북방 소수민족이 중원을 침략하여 북방의 전란이 빈번하고 남방이 비교적 안정되었다. 그래서 북부 학자들은 남쪽으로 많이 이동했고, 우 씨도 남쪽으로 이동했다. 당' 원과 성씨 스펙트럼' 에 따르면 이 시기 오씨는 주로 무창, 푸양, 발해, 진류 등에 분포해 남성북이 쇠퇴했다.

오운성이 오군 제사 조상 오태백 3 대에 이은 이후 역사가 삼국 시대에 접어들면서 오씨성은 손오정치의 깃발이 되고 손책과 손권 형제의 어머니 오국태는 오군의 오씨네 출신이다.

오원의 셋째 아들도 오국의 고향 장쑤 무석으로 이주하여 오국의 시조묘를 주재하여 무석오국의 주요 부계 가문이 되었다. 오씨 가문은 무석에서 나중에 육합, 고우편, 금릉, 호수, 신당 등 많은 오씨 가문의 가지로 나뉘었다.

수나라 시대

오성은 중국의 남북에서 크게 발전하여 점차 많은 곳에서 지방군현을 형성하였다. 그중 남양 오씨는 한초 창사 왕의 후예 오복흥이 창작한 것이다. 나중에 그의 후손들은 전국 각지에서 번식하여 오씨 가문의 많은 가지를 형성했다. 그러나 그 번식의 힘과 분포의 밀도로 볼 때 위진 이후, 오북의 번식은 크게 완화되어 기본적으로 중국 남방을 번식지역으로 삼았는데, 이는 북방의 연년 전란과 인민 빈곤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사료에 따르면 오씨의 후예가 강남에서 분기를 시작한 곳은 주로 오늘 저장의 항주, 항정, 봉화, 온주, 임해, 평양, 임안 등이다. 장시 Xingguo, 역사 항공; 푸젠의 Putian, 복주, 장주, 취안저우, tingzhou; 광둥 () 의 조주 (), 가응 (), 남웅 (); 광서 오주 남사. 대부분 진한 () 나라 이후부터 시작되었는데, 그중 절강 () 강서 () 는 수당 () 이전에 시작되었다. 당나라 이후의 복건 광동 등지.

사료에 따르면 민제사' 효' 의 조상은 태백 62 의 손자, 본적 하남 광주구시였다. 당대에 이르러 그는 왕과 함께 푸젠에서 황둥지 봉기에 참가했고, 여섯 명의 사촌이 복주와 취안저우 두 곳에서 분리되어 오씨 육조 () 라고 불리며 여주 () 와 취안저우 () 에 분기하였다. 광둥에 들어선 조사신은 궁현과 그의 손자이다. 궁현은 처음에 쓰촨 () 에서 살다가 강서남풍 () 으로 이사했고, 나중에 전쟁으로 푸젠틴 () 주 닝화현 () 으로 이사했다. 요컨대 오씨 가문은 전국에 퍼져 있지만 번식발전의 중심은 강남이다.

\ "바다 소금 우 족보 \" (광서 22 판) 에 따르면, 팅 웨이 우 공 나중에 서주 전 (현재 절강 Tongxiang 카운티 서석문) 에 정착했고, 옛집은 청말까지 남아 있다. 유럽 스펙트럼은 옥계에서는 우치엔 가문으로 불리는데, 이 가문은 매우 번영하고 있다. 송나라 중반 에 대해, 우 의 후손, 당신의 돈 에 따라 법을 어기고, 옥계부 집에 액운을 가져왔다. 스펙트럼에 따르면 이 죄로 옥계오씨 집은' 집을 잃고 정구로 죽었다' 고 하는데, 아들 한 명만이 다행히 재난을 면했다.

큰 재난으로 죽지 않는 은은은 세 아들을 낳았고, 나중에 세 곳에서 헤어졌다: 장남 오덕조, 석문주 천족거에 살고 있다. 둘째 아들 우, 집 생활 덕청 (오늘 절강 덕청현); 세 아들 오덕휘는 통치 전에 해녕현에 살았다. 옥계에 남아 있는 것은 세 파로 나뉜다. 하나는 오생옹의 후예로서 마두촌에 살고 있다. 바다제비로부터 분리된 파벌; 일파는 마을에서 갈라져 오씨의 후손이다.

오해연 학파, 우시엔 시조. \ "바다 소금 우 족보 \" 기록에 따르면, 바다 소금 우 시조 우 신화, 명나라 말 사람들, 대대로 석문 서주 전에 살았다. 우 xinsheng 우, 단어, 순위 4 위. 오씨는 석문현 사람이다. 명나라 말, 전쟁 을 피하기 위해, 가족 은 바다 소금 gangtu 다리 로 이동, 바다 소금 우 시조 가되었다.

오씨는 해염화교로 이사했고, 그는 리와 결혼하여 두 아들, 즉 맏아들 오향과 둘째 아들 오재를 낳았다. 이 두 아들은 나중에 오해연의 두 부락으로 나뉘었다. 오향은 오해연의 동지이고 오재는 서지였다. 오해연의 두 가지 지점은 자손이 번창하여 모두 책이 전해 내려온 것이다.

오씨는 한 명의 후예이다. 무휘 세대가 되자 가문이 흥성하기 시작했다. 오임남해군 (현재 광동 광저우시) 지사, 대원 이천석. 무우는 무휘의 막내아들이다. 그는 어려서부터 아버지와 함께 유교 고전을 공부하여 배변에 꽤 식견이 있다. 12 살 때 오유는 아버지와 함께 광저우로 갔다. 당시 무휘는 대량의 죽간을 만들어 경을 쓸 준비를 하고 있었다. 오우가 만류했다. "이 글은 쓰자마자 차량으로 중원으로 반송되었다. 다른 사람들은 속사정을 모르고 광저우에서 대량의 이국적인 이물질을 발견했다고 생각할 것이다. 군자는 의심을 불러일으키기 쉬운 어떤 일에도 매우 신중하다. " 무휘는 듣고 감개했다. "무씨 종친, 정말 대대로 훌륭한' 희자' 가 많구나!"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오우는 창원현으로 돌아가 방목하며 책을 읽으며 스스로 즐거워했다. 나중에 웃음은 순박하고 온유하며 검소한 성격으로 교동 후곽 (교동 후곽) 으로 발탁됐다. 복무 9 년, 관대한 마음으로 민심을 얻었다.

이후 제나라 (오늘 산둥 쯔보) 공작으로 봉쇄되었다. 강직 때문에, 장군 계량 의 기분을 상하게 하고, 하간공 (하간, 허베이, 헌현) 으로 강등되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직장을 그만두고 고향으로 돌아가 유교 경전을 가르치고 당시 유명한 학자가 되었다. 98 세에 세상을 떠나 창담에 묻혔다.

오씨는 장남 오봉과 막내아들 오카이라는 두 아들을 낳았다. 오봉 (준아) 은 한락랑군 (현재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평양시) 지사로 임명됐다. 역사서에 따르면 오늘 북한에 도착한 오씨 멤버는 이번이 처음이다. 우 의 아들 중 하나 우 펭, 높은 단어, 사무실 양 후국 (이 안후이 linquan 카운티 리 시). 우봉의 동생 오카이는 신식 (오늘 하남현) 령으로 임명되었다.

제 4 대 관원 류천무휘는 당시 유명했다. 무유의 후예가 발달하여 진이가 한 곳에 남아 위진 수당 () 의 대군이 되었다.

송원시대

송원 시대에는 오성이 이미 전국에 퍼졌다. 이전 세대, 일부 오성은 여전히 흥성했다. 의 둘째 아들 중 한 명인 오 () 는 오향 () 가문을 낳았는데, 이것은 송나라의 왕실 가문이다. 푸양 오씨 일가는 태원 여남근에 깊이 뿌리박혀 있고, 발해 오씨 남천이 뿌리를 내리고 송대 강남 제 1 세가 오선가를 형성했다. 조용한 천년 후, 정통 넷째 아들 오 () 가 산릉에서 부흥하기 시작했다. 천여 년 된 장방 후예 동정포를 숨기고 남송 초년에 부계 가문으로 돌아왔다. 이 기간 동안 민족 관계의 존재로 송김은 장기간 대치해 깊은 영향을 미치는 오군가, 즉 간숙수로의 오군 오림가가 생겨났다. 상술한 오씨 가문은 모두 부계 전승을 매우 중시하며, 그 역사적 연원은 매우 분명하다.

명청 두 세대

명청 시대에는 오성의 분포가 더욱 광범위했다. 예로부터 가계가 질서 정연하여 세가대족이 거의 자취를 감추었다. 이 시기의 오성 귀족은 대부분 당송 시대의 단일 가문에서 발전한 것으로, 지리적 분포는 같은 성의 다른 종족의 교차 분포를 나타낸다. 오성 이민은 대부분 전쟁 기근 할거 임관 정부 조직 이민 등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해 발생한다. 예를 들어 명청시대 강서남창의 오씨는 푸차 후예라고 불렸지만 그 조상은 안후이현 유민이었다. 남창에 정착한 후 지방 일족으로 성장하다. 강서덕건절 오씨 가문은 황둥지 병변을 피하기 위해 당말에 이곳으로 이주했다. 강서갈양 오가 5 대 전쟁 때 금릉 (금남경) 에서 이주했다. 오씨 가문은 호남에 주로 세 가지가 있다. 구도숭무의 조상과 사람이 호남익양에 와서 장사를 하고 익양에 정착했고, 후대는 익양 구도숭무가 되었다. 원초 본적호남의 전풍오씨가 익양에 정착했고, 후세 사람들은 익양 전풍오씨가 되었다. 갑류계 오씨 가문은 명초에 장쑤 강음현에서 호남 익양 갑류계로 이주했다. 족보에 따르면 청건륭에 이르렀을 때 이 오씨 가문은 이미 13 대를 물려받았다.

모던 시대

오성은 중국 근대 역사 무대에서 가장 두드러진 인물은 오푸페이다. 오씨는 등주 오씨 가문에 소속되어 있다. 오씨는 그가 산릉우의 후예라고 고증했고 오시조의 제 12l 대직손이라고 전해진다.

오씨 족보에 따르면 등주 오씨는 타이저우 오씨에서 기원하고, 타이주 오씨는 절강성 오전 오씨에서 기원했다. 오연무는 명대 저장은산인 오영, 오원, 우프의 후예이다. 지역의 오씨 족보에 따르면, 이 오씨 족보는 상조의 큰 화재로 소실된 것이기 때문에 오전 오씨의 조상은 확실하다. 역사적으로 오팀 오천 태주 (장쑤 태주에 두 개 있음). 하나는 오시조, 오오 제 14 대 손천 타이주, 하나는 오제 5 대 손우가 물려받은 오오오오오지손, 12 세대, 오전천 타이주 동부 안풍이다. 타이저우 오씨 가문이 늘면서 오조의 아들 제 17 세조는 타이주에서 산둥 봉래 (고대의 등주) 로 이주했고, 그 후예는 등주에서 오씨 가문을 형성했다. 등주의 오씨 가문은 귀족은 아니지만 인구는 여전히 번창하고 있다. 등주 오씨 가문이 고승 오로부터 제 16 세 손오크성까지 전해졌을 때, 이 오씨 가문은 이미 무명의 지경에 빠졌다.

대만성으로 이사를 가다.

장쑤 남부는 오성의 발원지로 대만성과 가깝기 때문에 오성인들이 대만성으로 이주한 시간이 더 이르다. 오국이 멸망했을 때, 오국의 후예 중 일부는 바다로 도피했고, 그 중 일부는 이미 대만성으로 이주했을 것이다. 그러나 역사에 기재된 것은 원대에 있다.

명청 시대에는 푸젠 광동 연안의 오씨 가문이 점차 대만으로 이주했다. 역대 대만성 통계에서 오장기는 7 위를 안정적으로 차지하며, 바다를 건너 대만성을 되찾고, 조산연해, 특히 라오핑, 남호주, 해삼현에서 수많은 호병을 모집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 대만의 역사 인물 중 오성 인사는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예를 들면' 아리산의 신' 으로 불리는 오봉, 이란 개척자 오사, 오펑년, 오당행, 유명한 항일민족영웅 오해수, 저명한 작가 오씨는 모두 근대 역사상 무대에 올라온 유명한 오성의 후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