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어 교육의 특징에 대하여

중국어 교육의 특징에 대하여

중국어 교육의 특징에 대하여

국어는 추상적인 사고를 중시하는 다른 학과와는 달리 냉정하게 생각해야 한다. 국어수업은 열정을 중시하고, 필요한 것은 선생님과 학생에 대한 열정이다. 국어 교재가 선정한 문장 대부분은 문학류이며 문학에 대한 이해는 이미지 사고와 상상력이 필요하다. 소설이든 시가든, 작가가 스케치하거나 암시하는 공간을 메우고 작품을 재창조하기 위해 상상력을 사용해야 한다. 재창조는 국어 교사에게 넓은 공간을 가져다 줄 것이며, 국어교육은 혁신에서 번창할 것이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국어 교육의 한 가지 특징은 한 단어로 요약할 수 있습니까? 생방송? 。 선생님? 생방송? , 학생 재능? 생방송? , 학생? 생방송? 그래야만 전체 국어 교육이 생기를 되찾을 수 있다. 지루한 국어 수업이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 얼마나 많은 학생들이 국어를 좋아하는지 상상하기 어렵다. 어떤 선생님들은 자신의 지식이 충분히 해박하다고 생각하여 최선을 다했다. 교실도 조용합니다. 마지막 수업을 마치고 그들의 목소리는 거의 허스키해졌다. 왜 학생들은 여전히 국어를 좋아하지 않습니까? 사실 그 이유는 우리가 국어 교육의 특징을 알아차리지 못했기 때문인가? 생방송? 。 그럼 어학 교육을 어떻게 활성화시킬까요? 다음 몇 가지 방면에서 토론할 수 있다. 생방송? 이 주제.

우선, 우리는 교재를 어떻게 처리해야 합니까? 생방송?

동료들의 10 여 년간의 탐구와 개혁을 거쳐 국어교육은 기본적으로 전통에서 비롯된 것입니까? 만당 관개? 어디서 나왔어요? 중심 사상, 단락의 대의를? 중학교에서 나와 교육 형식의 다양화로 나아가다. 우이, 돈몽룡, 위선비 등 특급교사의 교안에서 각종 우수 과정과 공개 수업의 실천에서 볼 수 있듯이, 그들은 교재를 처리하는 데 있어서도 같은 유연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교재에서 선택한 과문은 대부분 우수한 문장, 학생 학습의 본보기이다. 예 Shengtao 씨는 오래 전에 말했다: 문은 단지 예일 뿐입니까? , 즉 교육용 재료입니다. 소재일 뿐이니 선생님은 다시 만들어야 합니다. 선생님은 마이크가 아니라 창조자입니다. 이 창작은 교재를 유연하게 처리하기 위한 것이다. 같은 본문의 경우, 우리는 그것을 글쓰기의 본보기로, 통합 사고력을 선별하도록 학생들을 훈련시키는 예시로, 학생들의 언어 감상 능력을 훈련시키는 본보기로 삼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나의 공중 누각' 을 작문 수업으로 삼아 시적인 언어를 씹는다. 텍스트의 깔개와 부각된 표현력을 감상하다. 학생들의 선별과 통합의 사고능력을 훈련시키는 데도 사용할 수 있다. -응? 비금은 나에게 쓰이고, 재단의 아름다움은 칼자에 있지 않다. -응? 교재를 잘 처리하면 학생들에게 신선함을 주고 중국어 공부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예를 들어 매 수업마다' 선생님의 책' 을 베껴 학생들이 매일 무배추를 먹게 하면 쉽고 편리하지만, 학생들이 매일 먹으면 지루하고 영양실조로 일생을 지체하게 된다.

둘째, 교수법은 무엇입니까? 생방송?

선생님도 감독이라고 할 수 있어요. 장이머우 들은 장이머우 교수법이 있고 펑샤오강 들은 펑샤오강 교수법이 있다. 어떻게 한 과목을 가르치는가? 본문의 필요와 학생의 특징에 따라 안배해야 한다. 전통? 만당 관개? 지식을 전수하거나 한 마디나 예를 감상할 때, 우리도 맹목적으로 반대해서는 안 된다. 만당 관개? 그래도 할게요. 네, 확실합니까? 앞 테이블과 뒤 테이블 토론? ,? 팀과 팀 사이의 반지? ,? 남학생과 여학생 간의 논쟁? 잠깐 만요, 열정은 매우 열정적 이지만, 그렇게 쉽게 할 수 없습니다. 본문의 특징과 학생의 수준에 따라 안배해야 한다. 예를 들어 서지모의' 더 이상 강교' 를 보러 가자. 토론하지 말고 반복해서 암송하고, 시의 경지에서 벗어나고, 시의 음악적 아름다움을 체득하는 것이 좋다. 현재 가장 유행하는 멀티미디어 교육은 신으로 추앙할 수 없고, 용량이 크고, 범위가 넓고, 목소리의 감정이 풍부하다는 것은 확실하지만, 작은 영화로만 음악을 부를 수는 없다. 시끌벅적하고, 학생이 얼마나 많은 것을 얻을까? 산해진미라도 너는 매일 할 시간과 정력이 없다. 설 연휴에만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경제가 낙후된 지역의 학교에 있어서 이것은 단지 꿈일 뿐이다. 선생님은 좋은 감독이 아닙니다: 먼저 교실을 안내해야 합니까? 생방송? 둘째, 우리는 학생들을 위한 든든한 기초를 마련해야 하고, 셋째, 우리는 학생들의 읽기와 쓰기 능력을 높여야 한다. 풍격이 다른 작가에 대해서는 장르와 제재가 다른 본문에 대해 서로 다른 교수법이 있어야 한다. 국어 선생님을 비교합니까? 감독? 자화자찬인가, 아니면 용부봉에 오르는 느낌인가? 요리사처럼 지식을 다른 맛의 음식으로 요리하면 고사리 한 자루로 만들 수 있을까? 용봉발? 。 따라서 교수법은 단일할 수 없고 처방대로 할 수 없다. 본문의 특징과 학생의 특징에 근거하여 서로 다른 교학 방법을 제정해야 한다. 교수법 유연성은 중국어 교육의 주요 특징입니다.

셋째, 교육 태도는 어떻습니까? 생방송?

가르치세요? 생방송? , 중국 교사 특유의 것일 수 있습니다. 강단에 서 있는 국어 선생님은 수학 물리 선생님처럼 엄숙하고 신성한 분위기를 조성할 수 없다. 만약 그렇다면, 학생들의 흥미는 동결될 것이다. 그들이 원하는 것은 열정, 유머 감각, 심미의 훈도, 따뜻한 분위기이다. 국어 선생님에게 이렇게 하라고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본문은 너에게 이렇게 하도록 요구할 운명이다. 예를 들어 망각을 추모하는 것은 엄숙하고, 내 공중 누각에 가는 것은 소슬하고, 나와 지단에 가는 것은 무겁고, 꿈속에 솟아오르는 천목산은 우아하다. 학생들에게 물어보는 것은 때로는 엄숙할 때도 있고, 때로는 웃기기도 한다. 결론적으로, 국어 교사의 정태는 글과 학생을 따라 흐른다. 국어 선생님은 강단에 서자마자 배역에 들어섰다. 그는 춤을 추고, 침을 뱉고, 의기소침하고, 눈이 빨갛다. 그는 자신의 열정으로 분위기를 조성하여 학생들을 감염시키고 끌어들였다. 선생님뿐만 아니라 가이드? 아니면? 놀이? 천하무적' 을 연출할 수 있는 펑샤오강 처럼' 쿵푸' 에서 소리칠 수 있을까? 내가 누구지. 이렇게 하는 목적은 학생들을 끌어들이고 그들이 중국어를 좋아하게 하기 위해서이다. 중국어는 모국어이기 때문에 중국어 공부는 수업뿐만 아니라 인간관계에서 TV 영화, 신문잡지, 노래 듣기, 음악 듣기 등 거의 어디에나 있다. 학생이 국어에 관심이 있고 국어를 사랑한다면 어떻게 잘 배울 수 없을까? 그들의 수업은 어디에나 있다. 선생님의 교수 태도? 생방송? 그 후 교실이 생동감 있게 되어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할 것이다.

물론이죠, 선생님이 되세요? 생방송? 이것은 결코 쉽지 않다. 때때로 집안이 즐겁지 않고, 동료들이 오해하고, 일이 불공평하고, 대우가 불공평하다. 선생님의 수업 느낌에 영향을 줄 수 있지만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네가 이 일을 한 이상 지식과 미래를 갈망하는 학생들을 마주하고 있다. 개인의 영욕득실은 무엇인가? 연단에 올라 배역에 들어가니, 자신은? 생방송? 네.

위에서 선생님들? 생방송? 학생의 재능은 무엇입니까? 생방송? , 학생? 생방송? , 중국어 교육 능력? 생방송? 。 나는 우리가 국어의 특징을 인식했기 때문에 무턱대고 유행하는 교수법을 채택하고 모방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변증적으로 국어 교수를 보는 것이 아니다.

학생들의 작문에 대한 흥미를 기르다

만약 우리가 일을 잘하고 싶다면, 우리는 먼저 그것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흥미를 가지면 우리는 사랑을 갖게 되고, 사랑이 있으면, 우리는 쉽게 일을 잘 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사랑명언) 관심 없이 한 가지 일을 잘 하는 것을 상상하기 어렵다. 작문도 마찬가지다. 작문은 일종의 감정 활동이며, 작가의 감정의 자연스럽고 진실한 표현이다. 공자가 말했다:? 아는 자는 좋은 자보다 못하며, 좋은 자는 즐거운 자보다 못하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응? 지아 섬 집중 정신 심시, 두이과 푸 말할 필요도 없다? 인간성을 위해서 너는 말을 하지 않을 수 없다. 집착은 가끔 한두 편의 작품을 발표하는 사람도 아마추어다. 지금 어떤 학생들은 작문을 두려워한다. 작문 수업이 끝나자 선생님이 작문 제목을 내자 아래에서 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 숙제를 완성하기 위해서, 그들은 부득불 대강대강 일을 해야 했다. 언어는 무미건조하고, 내용은 얇고, 맛은 왁스를 씹는 것과 같다. 이런 식으로, 나는 한 학기를 반복해서 썼다. 나는 그들의 모든 작문을 비교했고, 기본적으로 제자리걸음을 하고, 거의 효과를 거두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선생님이 고달픈 수고와 학우들의 귀중한 시간을 모두 낭비했다. 그 이유는 이 학생들이 작문에 흥미가 없어 작문을 두려워하기 때문이다. 글쓰기를 두려워하면 어떻게 작문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까? 따라서 학생들의 작문 흥미를 키우는 것이 작문 능력을 향상시키는 관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