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만화를 만드는 데 비용이 많이 드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그리고 10,001분이 걸리나요?

만화를 만드는 데 비용이 많이 드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그리고 10,001분이 걸리나요?

우선 10,001분이라는 표현은 좀 과장된 것 같지만

하지만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데에는 많은 비용이 듭니다. 주요한 것은 인건비와 제작비이다. 평면 애니메이션이라도 50화 정도의 초기 투자금은 수백만 달러에 달하며, 고가의 입체 애니메이션은 말할 것도 없고 프레임 하나에 오류가 있으면 말이다. 모두 이렇게 렌더링되어야 합니다. 투자는 상상을 훨씬 뛰어넘습니다.

제작 수준에 따라 다르지만 유럽, 미국, 일본에서는 만화 제작비가 일반적으로 분당 3,000달러 이상이며 최고 수준은 분당 10,000달러 이상이다. "바오리안 랜턴"으로 ""뮬란"의 가격은 800만 위안, "뮬란"의 가격은 7천만 달러, 5억~6억 위안~ 그 픽사 3D 애니메이션의 경우 최소 수억 달러에 달합니다. 그리고 국내 만화의 제작비는 분당 최소 5,000위안 정도인 반면, 일본과 한국의 경우 분당 15,000~20,000위안 정도입니다. 따라서 20분짜리 국내 만화는 200,000위안이고, 일본과 한국에서는 300,000-400,000위안입니다.!

비용이 많이 드는 이유는 인건비 + 기술비 두 가지다.

1. 국내 '슬래그' 영화는 왜 이렇게 비싼가

디즈니, 드림웍스, 픽사의 대형 제작사에 대해서는 이야기하지 말자. 수십, 수백 개의 에피소드를 제작하는 국내 애니메이션에는 수백 명의 인력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는 이주 노동자들에게 1인당 월 4,000위안을 지불했고, 3,000위안이 조금 넘었습니다(제가 얼마나 친숙한지 보세요). 5개 보험, 1개 기금, 각종 세금 및 기업 고용 비용이 5,500위안/인/월인 공식 기업의 경우 이는 550,000위안입니다. 관리직에 있는 상사를 합하면 장비, 물, 전기, 부동산 임대료 및 각종 상환금을 합산하면 한 달에 100,000으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위 금액의 총액은 월 75만 위안이다. 일반적으로 수십, 수백 편의 애니메이션 프로젝트의 제작 기간은 약 1~2년, 즉 750만 위안이다. 회사는 무슨 일이 있어도 돈을 벌어야 하고, 각종 홍보나 기타 비용도 발생합니다. 그리고 위의 내용은 회사를 운영하려면 돈을 벌어야 하는 비용입니다. 회사의 이익은 30% 이상인 1천만원으로 계산된다. 보세요, 이것은 많은 중국 사람들이 '쓰레기'라고 생각하는 '저자녀'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기 위해 중국 이주 노동자의 임금을 가지고 일하는 애니메이터들의 투자 비용입니다.

위 내용은 예시일 뿐이며, 각종 수치는 무책임한 추정으로 사용될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당신 생각에는 이런 '나쁜' 국내 애니메이션에는 수많은 사람들의 투자가 수천만 달러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순수 콘텐츠 20분, 1,000분 50화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애니메이션 영화의 길이는 일반적으로 90분이지만 대개 100분이나 120분으로 단축됩니다. 일반적으로 극장 애니메이션 영화의 단위 시간당 비용은 방송국 애니메이션의 10배, 10배 미만으로 높지 않습니다.

2. 해외 블록버스터는 왜 이렇게 비싼가?

우선 국내 애니메이션 제작량이 많지 않기 때문에 국내 인재와 기술 비용을 언급한 것은 아니다. 외국 애니메이션 회사에서 일하고 있어요. 왜? 돈을 많이 벌기 위해 게임에 눈을 돌리거나, 외국에서 만든 영화가 멋있어서 성취감을 느낀다. 결론은 선도적인 애니메이션 회사가 부족하고, 인재를 양성할 성숙하고 우수한 애니메이션 팀이 없다는 것입니다. 단순히 길거리에서 사람을 채용하여 고품질의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수는 없습니다. 애니메이션 인재는 고도의 기술을 갖춘 인재입니다. 이를 잘 수행하려면 오랜 기간 축적된 탄탄한 기반과 풍부한 프로젝트 참여 경험이 필요합니다. 왜 중국 사람들은 3D 모델을 만들어 영화를 만들 경험이 거의 없는 사람들을 찾고, Foxconn처럼 항상 모두가 할 수 있는 조립 라인을 만들고 싶어 하는 걸까요? 죄송합니다. 적어도 현재의 애니메이션 기술로는 애니메이션 조립 라인에 사람을 모집하는 것만으로는 좋은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질문에 따르면 해외에서는 1분당 비용이 100만 원이 넘으니, 그곳에서 제작에 참여하는 스태프들의 월급 단위는 우리 국내 애니메이션 이주노동자들과 달리 10,000원이 될 것 같다. , 이 비용은 10배로 곱할 수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3D 애니메이션 블록버스터가 중국 박스오피스를 장악했습니다. 3D 렌더링 장비도 매우 비싸며, 3D 렌더링 특수 효과에는 비용이 많이 들고 수익성이 없습니다. 국내외 애니메이션 제작 대부분은 대규모 아웃소싱을 수반한다. 그냥 그 애니메이션 회사나 애니메이션 프로젝트팀에 있는 직원이 수십, 수백 명인 걸 보면 애니메이션에 관련된 사람이 수십, 수백 명밖에 되지 않는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실제로 애니메이션 제작에 참여한 사람의 수를 몇 배 더 세어보세요! 외주 스태프 중에는 영화가 끝날 때 이름을 밝힐 기회도 자격도 없는 경우가 많으니, 영화가 끝날 때 스탭 수를 세면서 어리석게도 애니메이션 제작 스태프 전체를 세지는 마세요.

비싼 이유 = 비싼 기술인력 + 많은 기술인력 필요 + 긴 제작주기 + 비싼 하드웨어 장비 + 연예인 더빙 등

국산 3D 애니메이션이 만들어진다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얼굴을 즐겁게 하고 팔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통해 학교나 연구기관에서 3D 장비를 무료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흥행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돈을 벌지 못하면 북서풍을 마실 수 있습니다.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열심히 애니메이션을 만들었지만 국내 관객들로부터 혹평을 받기도 했습니다. 반면, 중국에는 투자금과 회사 자금을 돈으로 여기지 않고 이를 함부로 낭비하며 국내 관객들에게는 호평을 받았지만 흥행에는 실패하는 영화를 만드는 데 안주하는 짐승들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