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바진의 '집' 속 고각신, 고각희 두 형제의 서로 다른 성격 분석

바진의 '집' 속 고각신, 고각희 두 형제의 서로 다른 성격 분석

주희: 대담함과 천진함이 주희의 특징이다. 주에후이는 '5·4' 사상의 영향을 받은 신민주세력의 대표자로서 봉건윤리에 반항하는 인물이자 생명이 없는 고씨 가문에 합류한 인물이다. 두려워하지 않고 타협하지 않는 힘. 그는 '5.4' 반제반봉건 애국학생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이를 위해 사심없이 캠페인을 벌였으며 봉건 부모의 청년 탄압에 반대하고 주민의 결혼 반대를 공개적으로 지지했으며 청년들이 통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형의 숭배 철학에 반대하고 Ke'an과 Keding의 방종하고 뻔뻔한 삶을 경멸하고 문명화 된 생활 방식을 추구했으며 Ruijue를 도시 밖에서 출산하도록 유도했으며 하층 계층을 동정했습니다. , 인격 평등을 옹호하고 그의 종 Mingfeng을 사랑했습니다. 그는 마침내 집을 떠났습니다. 그의 저항의 확고함을 드러내는 그의 순진함은 주로 주변의 모든 것에 대해 과학적 설명을 할 수 없다는 점에서 나타납니다. 옛 가족의 모든 것이 단지 복잡한 "매듭"일 뿐이고 그것을 풀 방법이 없다고 믿습니다.

주엑신: 주엑신은 봉건주의의 정통 사상을 받아들이면서도 봉건 가문의 부패에 불만을 품고 있는 인물이다. 나른한 청년이지만, 주희, 주민 등 청년들과 함께 있을 때는 새로운 삶을 갈망하는 청년이기도 하다. 그는 낡은 문화의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있었기 때문에 봉건의식의 억압과 자기모순의 고통에서 벗어날 수 없었다. 매화숲에서의 그리움, 신방 밖 달빛 아래 한숨, 피난처를 찾아오는 매화를 마주하고 술로 감정을 표현하는 그의 모습은 조금씩 우리에게 살과 피를 지닌 사람, 풍속을 아는 사람, 교육을 받고 생각하고 생각할 수 있는 레이키의 새로운 이미지. 그리고 이해할 수 없는 선택을 많이 하는 그런 캐릭터다. 이 선택은 바로 신중한 고려의 결과입니다. 사실 쥐신의 사고 결과는 소위 장남의 '책임'에서 비롯되는 경우가 많다. 그런 시대에 '책임'은 눈에 보이지 않는 도구일 때가 많다. 봉건제도의 불합리한 부분은 주엑신을 슬프게 만들고 많은 우여곡절을 겪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책임감에 이끌려 그의 남동생이 이 "집"을 떠나 빛을 향해 달려가려고 할 때, 그는 자신과 죽은 Rui Jue가 그의 셋째 동생을 위해 준비한 돈을 꺼냈습니다. 이 일획 처리를 과소평가하지 마십시오. 이는 Gao Juexin의 전체 이념적 궤적을 명확하게 표현하여 캐릭터의 수준을 풍부하고 통일되게 만듭니다. 셋째 형이 화가 나서 큰 형이 무능하다고 비난하자 루이쥬에는 일어나서 “그 사람은 그렇지 않아요”라고 말했습니다. 그를 이해하는 사람들은 그가 전체적인 상황을 염두에 두고 있고 결코 무능하지도 않고 쓸모도 없는 정직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이 드라마에서 조자강의 연기는 꾸준하고 현실적이며 단순하고 명료하다. 다시 좋아요! 꽤 성공적으로 만들어진 또 다른 캐릭터는 Mingfeng의 순수함과 아름다움으로 항상 "Home"에서 인기 있는 캐릭터였습니다. 젊은 배우 천시의 연기는 이전 배우들처럼 경박하고 지나치게 겸손하지 않고 매우 좋은 연기 결과를 얻었습니다. 그녀의 순수함과 때묻지 않은 표정, 여유롭고 자연스러운 바디 트리트먼트도 극의 하이라이트가 됐다.

주신은 봉건제의 계승자이자 희생자이다.

5·4운동 이전에 결혼하고 사업을 시작한 그녀는 봉건적 정통성을 받아들이고 이를 행동의 지침으로 삼았다. 그는 Keming에 의해 그를 계승하고 Gao 가족의 운명을 구하기 위해 선택되었습니다. 동시에 그는 부모의 작은 의견으로 인해 메이와의 결혼 생활이 파탄에 이르렀고, 5·4운동의 새로운 이념적 경향에도 불구하고 무지한 봉건적 미신이 사랑하는 아내의 목숨을 앗아갔다. 그는 감동을 받았지만 봉건 사상의 족쇄에서 벗어나기가 어려웠습니다. (그와 메이는 어릴 적 연인이었다. 어느 날, 메이의 어머니는 주엑신의 어머니와 카드 테이블에서 말다툼을 했다. 그녀는 자신이 부당한 일을 당했다고 생각하여 결혼을 거부하는 보복을 했고, 그들은 저항하지 않았다. , 고통스럽게 받아들인 주엑신 Ruijue와 결혼했고 Mei는 나중에 우울증으로 사망했습니다. 이 사건은 Chen 아줌마와 네 번째 아내, 그리고 여러 하녀들에게 처음에는 남의 뒤에서 비밀리에 논의하고 있었습니다. 어느 날, 첸 이모는 진지한 표정으로 커밍지 형제에게 공식적으로 "피와 빛의 재앙"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집에 장로의 관이 주차되어 있고 가족 중 누군가가 출산했기 때문에 어머니의 피가 빛났습니다. 고인을 화나게 할 것이며 몸에서 많은 피가 나올 것입니다. 재난을 피하는 유일한 방법은 어머니를 저택 밖으로 옮기는 것입니다. 성문 밖으로 나가는 것만으로는 어머니의 출혈을 막을 수 없고, 그렇다고 해서 가짜 무덤을 만드는 것도 안전하지 않습니다. 다섯 번째 부인인 심(Shen)은 이 방법에 가장 먼저 동의했다. 네 번째 부인인 왕(Wang)과 케딩(Ke Ding)은 처음에는 동의하지 않는 듯했으나 왕의 몇 마디 설명을 듣고 나서 그녀는 동의했습니다. Ke Ming과 큰 아내 Zhou는 마침내 동의했습니다. 장로들 중 세 번째 아내는 한마디도하지 않았습니다. 모두가 Chen 이모의 조언을 따르기로 결정했습니다. 할아버지의 관심이 모든 것보다 중요하다고 말했지만 Juexin은 방으로 돌아와서 Rui Jue에게 그 문제를 말했고 Rui Jue는 전혀 불평하지 않았습니다. .

나중에 서각은 출산이 어려워서 절신에게 전화를 걸어 들어오라고 했지만 봉건 이념과 두 개의 문이 그를 막고 서서각은 결국 죽고 말았다. ) 그는 마침내 이 두 개의 작은 문에는 아무런 힘이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실제로 그의 아내를 빼앗아 간 것은 또 다른 것, 즉 전체 시스템, 전체 윤리 및 전체 미신이었습니다. 이 모든 것이 그의 어깨에 얹혀 있었고, 오랜 세월 동안 그를 짓누르고 있었고, 그의 젊음과 행복, 미래, 그리고 그가 가장 사랑했던 두 여자를 빼앗아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