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왜' 바' 는 남방과 북방의 음식, 역사, 문화의 전달체인가?

왜' 바' 는 남방과 북방의 음식, 역사, 문화의 전달체인가?

왜' 바' 는 남방 음식, 역사, 문화의 전달체인가? 북방의 설날에 호남에서 먹는 것이 바로 이런 뜻이다. 찹쌀과 쌀을 섞어 물에 담가 갈아서 수분을 모아 쌀가루를 만들어 찜통에 넣어 쪄서 만든다. 떡과 비슷하다. 남방 농촌은 수공으로 설을 쇨다. 떡이 바로 메커니즘이다.

역사 문화의 전달체는 무엇입니까? 그것은 문화의 기본 전달체로 문화 발전의 역사적 궤적과 풍부한 성과를 기록했다. 그것은 인류 문명을 전승시켜 인류 문명의 시작을 상징한다. 한자는 풍부한 문화적 내포를 가지고 있으며 중화문명의 중요한 상징이다.

역사 문화의 영혼보물과 역사 문화의 보물은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보물은 희세의 보물을 가리킨다. 혼보가 게임에서 나타났지만, 결국 한 마디도 아니다.

역사 문화는 춘추전국 > 진한 > 삼국 > 위진 남북조 > 수당 > 송문화 > 원명청으로 바뀌었다.

왜 북방에서 흑사를 부는 것이 남방보다 여러 해가 더 많은데, 북방 사람들은 흑사를 가지고 있는 것이 정상이다. 남방 사람들이 백사를 가지고 있는 것처럼 유전적 요인이나 업무상의 원인으로 인해.

역사 문화의 의미는 인류가 세계를 개조하는 사회 실천에서 창조한 물질과 정신생산 능력과 부의 총합으로 물질문명, 정신문명, 제도문명을 포함한다. 좁은 문화는 주로 정신생산능력과 정신제품을 가리킨다. 전통문화는 한 민족이 장기 사회 실천에서 축적한 물질문명과 정신문명의 문화유산이자 한 민족의 독특한 사고방식의 정신적 구현이다. 전통 문화에는 정수도 있고 찌꺼기도 있다. 따라서 전통문화는 전부 부정할 수도 없고, 전부 흡수할 수도 없다. 시대의 높이에 서서 실천의 테스트를 통과해야 한다. 에센스를 취하고 찌꺼기를 제거해야만 정확한 역할을 할 수 있다.

한 나라가 현대화를 향해 나아가려면, 항상 일정한 경제, 정치의 기초 위에 세워진 문화가 있어야 한다. 전통문화를 부정하는 것도 역사와 민족정신을 부정하는 것이다. 사람은 자신의 "뿌리" 를 끊는다. 미국 문화 철학자 화이트 (White) 는 "문화는 지속적인 통일체이며, 문화 발전의 모든 단계는 초기 문화 환경에서 비롯된다" 고 말했다. "지금의 문화는 과거의 문화에 의존하고, 미래의 문화는 현재의 문화 흐름일 뿐이다." 한 민족의 발전사는 발전과 풍부한 전통의 역사라고 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민족정신은 단결과 인민을 고무시키는 중요한 힘으로서 전통문화의 장기적 훈도와 육성의 결과이며 전통문화의 결정체이다. 한 민족이 어떤 곤경에 빠져도 무섭지 않다. 무서운 것은 그것이 민족 정신의 버팀목을 잃고 정신적인 버팀목이 없다는 것이다. 따라서 전통문화를 어떻게 대하느냐는 단순한 문화 문제가 아니라 국가의 운명 발전과 관련된 문제이다. 많은 역사적 사실들은 한 나라가 민족 부흥과 현대화의 길에 오르는 것은 모두 민족 정신을 발양하는 것에서 시작한다는 것을 증명한다. 민족 정신은 민족의 영혼이다. 전통문화를 부정하면 반드시 민족정신을 말살할 것이다. 중국의 현대화가 외래문화에서 힘을 얻을 수 있을 뿐, 서구 문화 모델로 중국의 전통문화 모델을 대체하려고 시도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다. 인식론의 관점에서 볼 때, 주로 다음 세 가지 원인으로 인해 발생한다.

우선, 중국 전통문화의 풍부한 내포에 대한 깊은 이해가 부족하다. 중국의 전통문화는 어떤 사람들이 말하는 것처럼 무가치한 쓰레기 더미가 아니라 여러 방면에서 풍부한 내포를 가지고 있다. 그것의 우수한 부분은 인류의 귀중한 정신적 재산이며, 모든 새롭고 더 높은 문명의 재생 가능한 자원 중 하나이다. 중국 전통문화의 풍부한 내포는 주로 다음과 같은 방면에 나타난다.

자강불식의 정신. 중국 문화는 줄곧 현실 생활을 주시하고 있다. 공자는 "생도 죽음도 모른다" 며 "군자는 자강불식" 이라고 말했다. 바로 이런 입세 후의 인생철학으로 중화민족이 자연과 사회의 모든 상처와 불공정에 대해 완강한 항쟁을 벌인 것이다. 중국인들은 예로부터 악을 믿지 않고 귀신을 두려워하지 않는 정신을 가지고 있으며, 생활 속의 행복은 스스로 창조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대화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이런 자신감과 자존심의 정신이 절대적으로 없어서는 안 된다.

역사 문화의 의미 인류 사회는 이미 산업화, 교육 대중화, 과학화를 특징으로 하는 현대 문명에 들어갔다. 현대 문명이 세계를 주도하고 있다는 사실은 한 나라가 현재 어떤 상태에 있든 현대화로 나아가는 것은 필연적인 추세다. 현대화 과정에서 국정이 다르기 때문에 각국이 현대화로 가는 길에 부딪히는 문제와 장애물도 다르다. 중국은 5 천년의 전통문화를 지닌 문명고국이다. 중국 현대화 과정에서 중국 전통문화가 현대화될 수 있을지에 대한 논쟁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 역사적 현상은 분명히 우리에게 시사한다: 중국의 전통문화가 현대화될 수 있을까? 어떻게 현대화할 것인가? 이것은 중요한 현실적 의미와 이해해야 할 문제이다. 첫째, 전통문화를 부정하는 것도 역사문화를 부정하는 것이다. 넓은 의미로 말하자면, 인류가 세계를 개조하는 사회 실천에서 창조한 물질과 정신생산능력과 부의 합계 (물질문명, 정신문명, 제도문명 포함) 를 가리킨다. 좁은 문화는 주로 정신생산능력과 정신제품을 가리킨다. 전통문화는 한 민족이 장기 사회 실천에서 축적한 물질문명과 정신문명의 문화유산이자 한 민족의 독특한 사고방식의 정신적 구현이다. 전통 문화에는 정수도 있고 찌꺼기도 있다. 따라서 전통문화는 전부 부정할 수도 없고, 전부 흡수할 수도 없다. 시대의 높이에 서서 실천의 테스트를 통과해야 한다. 에센스를 취하고 찌꺼기를 제거해야만 정확한 역할을 할 수 있다. 한 나라가 현대화를 향해 나아가려면, 항상 일정한 경제, 정치의 기초 위에 세워진 문화가 있어야 한다. 전통문화를 부정하는 것도 역사와 민족정신을 부정하는 것이다. 사람은 자신의 "뿌리" 를 끊는다. 미국 문화 철학자 화이트 (White) 는 "문화는 지속적인 통일체이며, 문화 발전의 모든 단계는 초기 문화 환경에서 비롯된다" 고 말했다. "지금의 문화는 과거의 문화에 의존하고, 미래의 문화는 현재의 문화 흐름일 뿐이다." 한 민족의 발전사는 발전과 풍부한 전통의 역사라고 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민족정신은 단결과 인민을 고무시키는 중요한 힘으로서 전통문화의 장기적 훈도와 육성의 결과이며 전통문화의 결정체이다. 한 민족이 어떤 곤경에 빠져도 무섭지 않다. 무서운 것은 그것이 민족 정신의 버팀목을 잃고 정신적인 버팀목이 없다는 것이다. 따라서 전통문화를 어떻게 대하느냐는 단순한 문화 문제가 아니라 국가의 운명 발전과 관련된 문제이다. 많은 역사적 사실들은 한 나라가 민족 부흥과 현대화의 길에 오르는 것은 모두 민족 정신을 발양하는 것에서 시작한다는 것을 증명한다. 민족 정신은 민족의 영혼이다. 전통문화를 부정하면 반드시 민족정신을 말살할 것이다. 중국의 현대화가 외래문화에서 힘을 얻을 수 있을 뿐, 서구 문화 모델로 중국의 전통문화 모델을 대체하려고 시도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다. 인식론의 관점에서 볼 때, 주로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원인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첫째, 중국 전통 문화의 풍부한 내포에 대한 깊은 이해와 인식이 부족합니다. 중국의 전통문화는 어떤 사람들이 말하는 것처럼 무가치한 쓰레기 더미가 아니라 여러 방면에서 풍부한 내포를 가지고 있다. 그것의 우수한 부분은 인류의 귀중한 정신적 재산이며, 모든 새롭고 더 높은 문명의 재생 가능한 자원 중 하나이다. 중국 전통문화의 풍부한 내포는 주로 1 에 나타난다. 자강불식한 정신. 중국 문화는 줄곧 현실 생활을 주시하고 있다. 공자는 "생도 죽음도 모른다" 며 "군자는 자강불식" 이라고 말했다. 바로 이런 입세 후의 인생철학으로 중화민족이 자연과 사회의 모든 상처와 불공정에 대해 완강한 항쟁을 벌인 것이다. 중국인들은 예로부터 악을 믿지 않고 귀신을 두려워하지 않는 정신을 가지고 있으며, 생활 속의 행복은 스스로 창조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대화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이런 자신감과 자존심의 정신이 절대적으로 없어서는 안 된다. 둘째, 지식과 실천의 단결이라는 관념. 중국의 유교 문화는' 근인' 이라고 하는데, 이는 어느 정도' 재행 경지' 의 인식론 사상을 반영하며 실천품격과 일치한다. 실천은 지식의 원천이다. 현대화를 실현하려면 당연히 외국의 선진적인 것을 열심히 공부해야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우리 자신의 사회주의 실천이다. 셋째, 사람들의 영적 삶에 집중하십시오. 중국 전통문화는 사람의 내면수양과 정신세계를 매우 중시하며 탐욕스럽고 저속한 물욕을 경멸한다. 맹자는 "부자는 아름다움이다", "귀여움은 음탕할 수 없고, 가난은 움직일 수 없고, 권력은 굴복할 수 없다" 고 제안했다. 이것은 인격에 대한 근본적인 요구이다. 이런 전통적 미덕은 현대 인격을 형성하는 데도 매우 가치가 있다. 넷째, 애국주의가 있다. 애국주의는 우리가 수천 년 동안 공고히 해 온 조국에 대한 가장 깊은 감정 중 하나이다. 애국주의는 우리 중화민족의 훌륭한 전통이다. 옛사람은 구름이 많고, 천하가 흥망하니, 필부의 책임이 있다. 오늘날, 한 나라가 현대화의 길을 걸어야만 번영하고 부강해질 수 있다. 현대화를 실현하려면 전국민이 단결하여 함께 분투해야 한다. 다섯째, 진리를 추구하고 정신을 바칩니다. 중국 전통문화는 죽음을 두려워하고, 배은망덕하며, 명리를 쫓는 소인들을 경멸한다. 진리를 추구하는 것에 대해 옛사람들은 "소문을 듣고 저녁으로 죽었다" 고 생각했다. "길이 멀고, 나는 위아래로 수색할 것" 이라는 정신을 선전하다. 이런 진리에 대한 견지와 집착은 현대화를 추진하는 강력한 동력이다. 여섯째, 단결하여 서로 돕고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는 윤리 규범. 옛사람은 말했다: "노인은 늙고, 젊은이는 젊고, 젊은이는 젊다." 사회는 자신을 엄하게 다스리고, 남을 너그럽게 대하며, 단결과 공조를 형성하고,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는 사회 분위기를 형성해야 사회가 따뜻하고 화목해야 사람들에게 희망과 힘을 줄 수 있다. 이상은 중국 전통문화의 정수의 일부일 뿐, 중국 전통문화의 넓고 심오하다. 러셀은 "중국 문화의 힘은 합리적인 인생관에 있다" 고 말했다. 이는 중국 문화에 대한 깊은 이해와 요약이다. 둘째, 전통문화와 현대화를 반대하는 것이다. 전통 문화는 죽은 물이 아니라 동적 시스템이다. 인류는 자신의 사회 실천에서 전통문화를 창조하고, 실천에서 혁신하고 전통을 풍부하게 한다. 그렇지 않으면 현실적인 문화 전통이 되지 않을 것이다. 따라서 전통문화는 단순히' 과거의 역사' 로 귀결될 수 없고, 현재와 미래에 모두 관련되어 있다는 것을 인식해야 한다. 발전을' 반전통' 으로 보는 사고방식은 전통문화와 현대문화를 대립하는 것이다. 사실, 어떤 현대화도 현실의 전통문화에서 출발할 수밖에 없다. 그렇지 않으면 수동적인 물, 본래의 나무가 될 것이다. 진인각 씨는 "자신의 사상체계에서 진정으로 성취할 수 있는 사람은 외래의 이론을 흡수하고 입력해야 하며, 다른 한편으로는 자신의 민족의 지위를 잊어서는 안 된다" 고 말했다. 포퍼는 "전통적인 틀을 파괴하는 것만큼 위험한 것은 없다. 견유주의와 허무주의로 이어져 인류의 모든 가치관을 냉막, 붕괴시킬 수 있다" 고 지적했다. 그리고 전통이 파괴되면 문명도 사라진다. 따라서 전통문화에 대해 전반적으로 부정적인 태도를 취해서는 안 되며, 실사구시, 구체적 문제 구체적 분석, 실천에서 검증하고, 시대에 뒤떨어진 것들을 도태해야 한다. 셋째, 민족 문화와 세계 문명의 변증 관계. 세계 문명은 하나의 민족 역할의 결과가 아니라 전 세계 인민의 창조이다. 물론, 구체적인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세계에서 연기하는 역할도 다르지만, 이것은 단지 역할 크기의 문제일 뿐, 있는지 없는지의 문제가 아니다. 따라서 각 민족의 문화는 평등해야 하고, 서로 존중하고, 서로 배우고, 장점을 취하고, 단점을 보완해야 하며, 우월감을 가져서는 안 된다. 어떤 나라도 인간 세계의 일부로서 고립되어 있지 않다. 그 존재와 발전은 다른 나라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없다. 그것은 다른 나라들의 이런 영향이나 그런 영향을 받지 않을 수 없다. 중국 고대의 4 대 발명은 세계 문명에 큰 공헌을 하였다. 당대 서구의 많은 중국 고대 문화열도 중국 전통문화가 여전히 작용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그러므로, 각 국가는 그것의 자신의 국가 문화의 특성을 충분히 발휘 하 고 인간 사회에 만기가 된 기여 금을 만들기 위하여, 세계 문명의 발달은 믿을 수 있는 보증이 있다. 반대로, 한 나라가 자신의 민족의 특징을 무시하고 다른 문화를 맹목적으로 모방하거나 복제하는 것은 잘 발전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멸망의 길로 나아가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세계 역사상 이런 교훈이 있다. 사실 서양 문화도 두 부분으로 나뉜다. 좋은 것과 찌꺼기가 모두 있다. "바구니의 음식을 다 골라라" 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 예를 들면' 배금주의' 와 같은, 심지어 서양에서도 비판을 받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음식명언) 서양 문화는 세계 선진 문화와 같지 않다. 이것은 두 가지 다른 개념이다. 세계 선진 문화는 선진성, 과학성, 인류 사회에 대한 의의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외국 문화를 배우고 도입하려면 반드시 구체적으로 분석해야 하며, 반드시 자신의 현실에서 출발해야 한다. 성공한 현대화 국가는 결코 서구 문화를 전면적으로 도입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전통문화를 바탕으로 외국 선진 문화를 배우면서 자신의 문화를 혁신하면서 현대화 수준을 지속적으로 높인다. 전통문화가 새로운 역사적 조건 하에서 현대화를 실현하거나 빛을 발할 수 있을지는 사람들이 전통문화를 대하는 방식에 달려 있다. 둘째, 전통 문화는 거대한 영적 힘입니다. 전통 문화는 일종의 사회 정신 형태로서 일정한 사회 존재의 반영이다. 이런 전통문화는 거대한 정신력으로 사회에 장기적인 역할을 한다. 게다가, 중국 전통문화에는 부정적인 요소가 있어 현대화의 발전에 불리하다. 그 전통문화의 소극적인 요소는: 1. 민주정신이 부족하다. 중국은 오랫동안 봉건 사회에 처해 있어서 봉건의식이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이 매우 깊다. 봉건독재사상은 한편으로는 개성의 발전을 심각하게 억압하고 속박했고, 한편으로는 특권사상을 조성했다. 오늘까지 중국 국민들은 여전히 민주의식이 부족하다. 둘째, 법제 관념이 희박하다. 중국 전통문화는 법제를 중시하지 않고, 인치를 실시한다. 예를 들면 황권지상이기 때문에 군주의 말은 법이다. 오늘날 중국 사회주의 사회에서 인민은 이미 국가의 주인이 되었으며, 국가의 모든 법률은 국민의 근본 이익을 반영하였다. 그러나 봉건특권사상이 심각하여, 권력이 법보다 크고 정이 법보다 큰 경우는 여전히 가끔 발생한다. 셋째, 상품 의식이 떨어진다. 중국은 농업국으로 중농경상이다. 과거에는 장사를 하는 것이 무시당했다. 나는 상업이 제품 유통의 중요한 부분이라는 것을 알지 못하며, 사회 생산력의 발전을 촉진하고, 경제를 번영시키고, 인민을 편리하게 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특히 근대에는 시장경제의 고도발전 없이는 현대화로 나아갈 수 없다. 넷째, 보수주의 의식이 심각하다. 중국의 소농경제는 광활하고 자영업하며, 하늘만 먹고, "해돋이를 하고, 해가 지고, 해가 지고" 쉽게 현 상태에 만족할 수 있다. 절대적으로 필요하지 않으면, 분발하여 반항하지 않고 독학으로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다. 셋째, 전통문화의 현대화는 사회주의의 끊임없는 발전을 촉진하는 정신적 동력이다. 전통 문화의 정수와 찌꺼기를 분명히 구분하고, 찌꺼기를 버리고, 그 정수를 사회주의에 봉사해야 사회에 더 잘 봉사할 수 있다. 일정한 조건 하에서 전통문화는 시대의 요구에 적응하는 새로운 문화로 변할 수 있지만, 이런 전환은 사회 실천이 필요하고, 전통문화와 현대생활의 결합이 필요하다. 사회주의 시장 경제는 근본적인 결합점이다. 첫째, 시장 경제 발전의 필요성. 이전에 실시된 것은 계획경제였고, 인치경제였으며, 모든 것이 * * * * *, 정기업이 가리지 않고, 일은 장관의 의지에 따라 처리되고, 불합리한 총살은 합리적으로 분배되어 중국의 장기적인 경제 낙후를 초래했다. 현재 시장경제는 시장 메커니즘을 사회 자원을 할당하는 기본 수단으로 시장 경제 운동의 법칙에 따라 세워진 경제 관리 체제이다. 따라서 기업들이 주동성과 경쟁력을 발휘하고, 많은 인민 대중의 창조성을 동원하고, 현대 경제 발전의 강력한 동력이 되도록 효과적으로 격려할 수 있다. 일정한 경제는 항상 일정한 문화와 연결되어 있다. 경제와 문화는 서로 침투하여 서로 영향을 미친다. 오늘의 경제는 내일의 문화이다. 내일의 문화도 후천적인 경제가 될 것이다. 사람은 사회활동의 주체이며, 어떤 경제활동도 일정한 관념과 문화를 가진 사람이 진행한다. 일정한 과학 문화 지식과 사상적 소양이 없으면 사람은 감당할 수 없다. 그래서 현대경제의 발전은 사람들의 기존 문화관념을 시험하고 새로운 선택을 할 것이다. 반면에, 그것은 사람들이 모든 선진적인 것을 열심히 공부하고, 끊임없이 자신의 정신적 자질을 높여 형세 발전의 수요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이것은 시장 경제가 전통 문화에 대한 추세이다. 사회주의 시장경제는 법치경제이고 법치는 합법성, 권위성, 형평성을 의미한다. 법치가 시장경제에서의 역할: 첫째, 지향적인 역할, 즉 시장경제를 건강한 방향으로 이끌어가는 것이다. 둘째, 규제의 역할-법률을 통해 시장 주체의 행동과 질서를 규범화한다. 셋째는 기능을 보장하는 것이다. 시장 참가자들의 동등한 경쟁과 합법적인 권리를 보장한다. 이것들은 모두 현대문명과 현대문화의 구현이며, 중국의 전통문화는 이 방면에 큰 결함이 있다. 중국 전통문화는 법적 사상에서 인간 통치를 강조한다. 법은 국가를 다스리는 보조 수단일 뿐, 이런 권리의식이 결여된 전통문화는 시장경제에서 존재하고 발전하기 어렵다. 다시 한 번, 시장경제는 이익경제다. 중국 전통문화에서' 군자는 도를 도모하고 음식을 구하지 않는다' 는 낡은 가치관을 부정하고' 의' 와' 이익' 을 대립시켜 사람들의 실무정신과 진취정신을 강화할 것을 요구한다. 사실, 사람들의 실천 활동은 흥미의 원칙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시장경제가 추구하는 가치 실현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개인집업이 시장경제법칙에 부합해야 할 뿐만 아니라 법에 따라 일을 하는 법을 배워야 할 뿐만 아니라, 행정부도 업무 효율을 높여 형세 발전의 수요에 적응해야 한다.

중국에서 가장 역사적인 문화 유산이 있는 곳은 어디입니까? 첫 번째이자 가장 문화적인 도시: 베이징. 북경은 학식이 해박한 덕망이 높은 노인과 매우 흡사하여, 스스로 위세를 부리지 않고, 손을 들어 발을 들여놓는 사이에 모두의 풍격을 뽐냈다. 그것은 천년에 뿌리를 둔 우뚝 솟은 나무 한 그루, 봉황이 찾아오는 것과 더 비슷하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그것의 풍부함, 심각성, 광범위성, 호환성은 전 세계 학자들의 꿈을 불러일으켰다. 비록 북쪽에 위치하여 날씨가 열악하지만, 각 업종이 상경하는 호쾌한 발걸음을 막을 수는 없다. 두 번째로 큰 문화 도시: 난징. 이것은 그녀의 열정적인 산수 때문만이 아니라, 그녀의 풍부하고 자유로운 인문 때문이다. 이곳은 평온하고 대기가 있는 곳이다. 한가하고, 가볍고, 맑고, 타고난 고귀한 기질을 지니고 있다. 세 번째 문화 도시: Xi' an. 속담에 "남쪽에는 재자가 있고, 북쪽에는 대장이 있고, 황제를 관중 황토에 묻었다", "만년에 중국을 보고 관중에 가다" 는 말이 있다.

충칭 역사 문화를 대표하는 곳은 어디입니까? 삼협 박물관. 대서구 이쪽은 현재 무료로 개방되어 삼협 수위가 오르기 전의 골동품과 문화재를 많이 보존하고 있습니다.

천문을 향해 비석을 풀다. 현재 충칭을 가장 대표할 수 있는 곳이다.

고락산 찌꺼기동과 백공관. 많은 사람들이 국민당에 감금되어 희생되었다.

신화일보 팔로군 사무소 홍암마을. 사람들이 * * * 투쟁을 목격하는 곳입니다.

한자는 왜 역사 문화의 활성화석인가? 한자는 중화 문명에 없어서는 안 될 부분으로, 우리 수천 년의 역사를 담고 있을 뿐만 아니라 고대부터 지금까지 사람들이 교류하는 중요한 수단이기도 하다. 한자에서 유래한 서예 예술은 중화 문명의 진귀한 보물이다. 그런데 한자는 어떻게 만들어졌을까요?

한자의 기원을 연구하는 것은 중국에서 이미 25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선진 전설에 따르면, 조사자는 창호이고,' 순자 해모' 는 "좋은 책은 많지만, 전세자는 창호 한 명밖에 없다" 고 기록되어 있다. 여씨 춘추' 는' 습중차, 책 만들기' 를 기록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창호는 황제의 역사학자이자 중국 고대 문자의 대표 인물이다. 설문해자' 에 따르면 창호는 황제 시대의 조자사가로' 조자성인' 으로 불린다. 역사학자 서욱은 글의 출현이 창호와 관련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 시대에는 역법을 만드는 데 문자가 필요했고 갑골문을 만드는 데도 문자가 필요했다. 따라서 창호는 전욱부족에서 온 것이어야 한다. 그는 "S 에서 태어나 S 에 묻혔다" 고 해서 타이페이에는 창릉이 있다. 그는 기원전 26 세기에 살았다. 이에 따르면 4,500 년 전 한자는 이미 비교적 성숙했던 것으로 추정된다.

근대에 이르러 어떤 사람들은 창호를 인정하면서 동시에 조어자의 대오를 넓혔다. 예를 들어, 노신 선생은 "... 사회에서도 창호도 아니다. 어떤 사람은 칼자루에 작은 그림을 새기고, 어떤 사람은 포털에 그림을 그린다. 결과는 입소문으로 글자를 늘리는 것이고, 역사가들은 수집하자마자 대충 노트를 쓸 수 있다. 중국 문자의 기원도 이 예를 벗어날 수 없을 것 같다. 노신. 외국어를 논하다. 즉, 한자는 당연히 창호 한 사람이 만든 것이 아니라 창호 같은 많은 사람들이 점차 풍부하게 하는 것이다. 그중 창호는 더 중요하고 역할이 더 클 뿐이다. 우리가 주목하는 것은 창호가 한자를 만들었는지 여부가 아니라 한자를 만드는 의미다. 한자의 출현은 중국 역사가 문자 기록 시대에 들어선 것을 상징한다. 이는 역사의 장하 중 큰 사건으로 후세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