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낭만주의, 현실주의, 현대주의의 유사점과 차이점

낭만주의, 현실주의, 현대주의의 유사점과 차이점

고전주의

(Le Classicisme)

17 세기에는 서유럽, 특히 프랑스에서 유행하는 문학사조가 유행했다. 문예이론과 창작 실천에서 고대 그리스, 로마문학 < P > 를 본보기로 하여' 고전주의' 라고 불리기 때문이다 주로 고전주의 문학언어의 정형과 각종 문학작품 장르의 확립으로 나타난다. 시인 말레버와 문법가 워질라 등은 이와 관련하여 큰 역할을 했다. < P > 워질라는 궁정과 귀족층의 용어를 채택하여 서민 대중의 구어를 버리고 정규프랑스어의 규범을 제정했다. 고전주의의 문학언어는 바로 이런 정규프랑스어이지 서민의 언어가 아니다 .1634 년 줄거리 제한이 같은 날 (24 시간 이내) 과 같은 장소에서 발생하도록 요구하다. 고전주의 비극 작가는 기본적으로' 삼일법' 에 따라 글을 쓴다. 고전주의 1 단계의 대표작가는 고나이이와 파스칼 등이다. 166 년부터 1688 년까지는 고전주의 문학이 가장 번영하는 시기이며, 대표작가는 라신, 모리애, 고전주의가 성행하고 쇠퇴한 시기였다. 대대 < P > 표작가는 라브뤼에르, 세인트 시몬, 페날론 등이었다. < P > 고전주의 문학 < P > 부발로의' 시예' 는 고전주의 문학 이론의 중요한 저작이다.' 시예' 의 이론은 이미 선인에게 제기되었지만 후대 평론가들이 고전주의 각 대표작가의 작품을 분석한 뒤 요약해 이뤄졌다. 일반적으로 고전주의 문학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1. 기본정신은' 이성' 지상이고, 정상적인 이성에 초점을 맞추고, 작가가 세상을 정상적으로 이해하고, 명확한 방식으로 표현하도록 요구한다.

2. 마음 속에 있어야 한다 "아름다움" 에 대한 절대적인 개념이다. 작가의 사명은 가능한 한 이런 절대 개념을 표현하는 것이다. 고전주의는 개인의 사상 정서를 서술하는 것이 아니라, 일반적인 유형을 쓰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3. 고전주의는' 자연을 모방하라' 고 호소한다. 여기서 말하는 자연은 객관적인 세계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주관적인 선택을 거친 현상이다. 고전주의가 묘사한 대상은 주로 인간성이다. 이것이 바로 그들이' 자연' 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물질세계에 관해서는 고전주의 작가는 거의 눈을 멀게 한다.

4 이와 동시에 고전주의는' 품위' 를 요구한다. 작품에 묘사된 사물은 반감을 일으키지 않고 모두 눈에 띄게 보여야 한다는 뜻이다.

5. 고전주의는 문학의 임무가 도덕적 설교에 있다고 생각하는데, 선을 설득하는 데 있다.

6. 고대 그리스 로마를 숭상하는 대작가는 그들의 작품을 규조로 추앙한다 비극은 반드시' 삼일률' 등을 준수해야 한다.

8. 고전주의는 간결, 세련, 명랑, 정확한 문풍을 요구하며, 번거로움, 지만, 모호함, 애매함을 반대한다 .17 세기 프랑스 고전주의 문학은 당시의 군주전제, 중앙집권 정치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그것은 이런 정권의 보호, 격려, 재배를 받아 이런 정권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다. 루이 14 세는 당시 저명한 작가들을 후한 연급으로 모시고 귀족 가문을 대하는 것처럼 우례적으로 대했다. < P > 고전주의 미술 < P > 는 17 세기부터 19 세기까지 유럽 각국에서 유행하고 있는 일종의 문화사조와 미술 경향이다. 그것은 17 세기에 발단되었다 세 가지 예술적 성향이 있다. 하나는 고전주의 화파 작품이다. 마라의 죽음은 주로 고대 그리스, 로마 고전 작품 예술 풍격에 대한 향수와 모방의 바람, 푸산 대표의 영원과 자연적 이성을 숭상하는 고전주의였다. 좁은 의미에서, 18 실제 말부터 19 세기 초까지, 프랑스 대혁명 시기에 일어난 이런 향수풍의 회하를 제 2 성향으로, 다비트로 대표되는 혁명을 선전하는 경향이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또는 신고전주의가 될 수 있습니다. 셋째, 앙겔을 대표하는 완벽한 형식과 모범적인 풍격을 추구하는 학원 고전주의입니다. 고전주의는 일종의 예술사조로, 그 미학원칙은 고대의 예술 이상과 규범으로 현실의 도덕관념을 표현하고, 전형적인 역사적 사건으로 당대의 사상 주제를 표현하는데, 바로 옛것을 차용하는 것이다. 고전주의 회화는 이 정신을 내포하고 우아하고 숭고한 제재와 점잖고 단순한 형식을 제창하며 스케치와 엄밀한 외모, 비하색과 획의 표현, 구도의 균형과 완전성을 강조하며, 작품에 < P > 종의 고대 정무와 준엄한 아름다움을 만들려고 노력한다. 웅장한 구도 방식과 엄숙한 풍격, 기백을 추구하다. < P > 고전주의 음악 < P > 1, 18 세기 후반 19 세기 초 비엔나에서 형성된 악파,' 비엔나 클래식 악파' 라고도 불린다. 하이튼 (1732-189),, 심오한 사상 내용과 완벽한 예술 형식의 고도로 통일되었다. 창작 기법상 유럽의 전통 복조와 주조 음악의 업적을 계승하고 근대 소나타 곡식의 구조와 교향곡, 협주곡, 각종 실내악의 장르와 형식을 확립하여 서양 음악의 발전에 < P > 깊은 영향을 미쳤다. < P > 2, 17, 18, 18 ② 로코코 음악, 쿠볼란, 라무 등 거장들의 전범 작품과 같은 인물을 대표한다. 2 고전 이후 시대: ① 낭만파, 주요 대표 인물은 슈만 슈베르트 쇼팽이다. ② 민족악파, 주로 그리그, 그린카, 차이코프스키, 스메타나, 볼론베스트쿠, 시베리우스, 바토크 등 거장들의 전범 작품들을 대표한다. ③ 비엔나 클래식 음악파, 주요 대표 인물 하이튼 모차르트 베토벤 등 거장들의 전범작품들을 포함한다. < P > 낭만주의 (Romanticism)

라는 단어는 중세 프랑스어 중 Romance ('전설' 또는' 소설' 이라는 의미) 라는 단어인' 로맨스' 에서 유래했다. 현실주의와 함께 문학예술상의 두 가지 주요 사조이다. 창작방법으로 파도 < P > 낭만주의는 객관적 현실을 반영하는 주관적인 내면세계에서 출발하여 이상세계에 대한 열렬한 추구를 표현하고, 늘 열정이 분방한 언어, 장엄한 < P > 리의 상상력, 과장된 수법으로 이미지를 형성한다. 낭만주의의 창작 경향은 유래가 오래되었고, 일찍이 인류의 문학예술에 있었다 일부 작품들은 각기 다른 정도로 낭만주의의 요인과 특색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이때 낭만주의는 사조를 형성하지도 않고, 자각적으로 < P > 가 장악하는 창작 방법도 아니다. 낭만주의는 주요 문예사조로 18 세기 후반부터 19 세기 상반기까지 유럽에서 성행하며 < P > 문화와 예술의 각 부문에 나타난다. < P > 낭만주의 문학 < 이 작품들은 모든 개인의 감정, 재미, 재능을 통쾌하게 표현한다. 음악적으로 낭만주의 작곡가는 자신의 취미를 강하게 표현하는데, 이는 형식에 의해 지배되는 고전주의와 어울리지 않는다. 고전주의 음악은 선처럼 선명하다. 낭만주의 음악은 색채와 감정에 치중하며 주관적이고 공상적인 요소들을 많이 포함하고 있다. < P > 그러나 이것은 원칙적인 차이일 뿐, 고전주의와 낭만주의와 같은 서로 다른 창작 스타일 사이에서, 질서 정연한 음악사가들의 소망에 따라 뚜렷한 경계선을 긋는 것은 결코 그렇게 쉬운 일이 아니다. 단순한 지하 정의는 통하지 않는다. 이러한 정의는 항상 매우 중요한 많은 요소들을 간과하기 때문에 지나치게 단순화된다. < P > 낭만주의 미술 < P > 19 세기 초엽, 자산계급 민주혁명 시절 프랑스 화단의 한 예술유파에서 일어났다. 이 화파는 당시 학원파와 고전주의의 속박에서 벗어나 예술가 자신의 상상력과 창조를 발휘하는 데 치중하고, 창작 제재는 실생활에서 취하고, 중세 전설과 문학 명작은 셰익스피어, 셰익스피어 어느 정도 진보성이 있다. 대표작품에는 국적리코의' 메두사의 뗏목', 드라클로바의' 자유지도자 인민' 이 있다. 화면 색채가 뜨겁고 획이 분방하며 운동감이 풍부하다. < P > 낭만주의 음악 < P > 낭만주의 음악이 주관적이라면 하이튼 모차르트 베토벤을 말하는 것이 아닌가 이것은 분명히 매우 터무니없는 것이다. 마찬가지로, 낭만주의 작곡가가 전통적인 형식의 원칙을' 없애' 버렸다면, 이것은 사실상 그들이 이러한 형태를 계속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부정하는 것이다. 심지어 가능하지 않은 상황에서도 고전형식을 사용하는 것이다. < P > 현실주의 < P > 현실주의는 세계관이기도 합니다. 또한 각종 현실주의자의 이론과 관점을 담고 있는 가설적인 연구 패러다임이기도 하다. 현실주의는 먼저 장기적으로 존재하는 철학적 전통과 세계관이다. 현실주의는 일종의 세계관으로서 도덕적 진보와 인간의 능력에 대한 비관주의에 기반을 두고 있다. 현실주의자는 역사를 진보가 아니라 순환으로 보고, 인류가 반복되는 충돌을 극복할 능력이 있는지, 지속적인 협력과 평화를 세우는 것은 의심을 표한다. 현실주의 세계관은 인간 본성의 악과 인류 경험에서 반복되는 비극을 더 많이 볼 수 있다. 현실주의의 이러한 철학적 관점은 투키디데스, 홉스, 마키아빌리의 저서에 강한 반응을 보였다. < P > 현실주의 문학 < P > 이것은 현실주의 용어의 가장 근본적인 의미이다. 다미안 그는 문학의 진지한 심리로 맞아야 한다고 말했다. "만약 문학이 외적 현실을 무시하거나 폄하하면, 희익이 제멋대로 질주하는 상상에서 영양을 섭취하고 상상에 대해서만 존재할 뿐이다. 이 진지한 심리는 항의를 제기해야 한다. "이것은 현실에 대한 문학의 충성과 책임을 강조한다. R 웨일렉은 현실주의가 낭만주의에 반대하는 문학사의 배경에서 이 의미를 해석한다." 허무맹랑한 환상을 배제하고, 신화 이야기를 배제하고, 도덕과 상징을 배제하고, 고도의 스타일화를 배제하고, 순수한 추상과 조각화를 배제한다는 것은 우리가 허구가 필요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 사회생존의 본실태를 진실하게 보여주길 바란다. 낭만주의의 논적수로서 사회 변두리 빈곤한 인물의 모델로 현실주의 이론은 진실을 공개하고 위장식 현황을 폭로하는 이데올로기를 강조한다. 즉, 현실주의는 불조아 지식인의 말 형태인 낭만주의에 저항하고 객관성을 추구한다는 것이다. 빈곤에 빠져 소외된 약세족이나 계급을 위해 발성하다. 소박한 인간정서와 인도정신을 갖고 있는 것이 분명하다. < P > 현실주의 미술 < P > 널리 알려진 전형적인 이론. 전형론은 현실주의 이론의 핵심 내용을 구성한다. 요약하면, 전형론이 해결하려는 것은 바로 미술인물의 특수하고 일반적인 관계 문제이다. 헤겔과 셰린은 전형론의 유포를 위한 미적 토대를 마련했다 헤겔은 성격이 이상적인 예술 표현의 진정한 중심이라고 생각하는데, 한 성격이 흥미를 끄는 것은 그것의 무결성이고, 완전성은 "대표되는 힘의 보편성과 개별 인물의 특수성이 융합되어 이런 통일에서 그 자체로 통일된 자아가 되기 때문" 이라고 생각한다. "웨일렉의 역사에 따르면, 전형적인 용어의 최초 사용자는 셰린입니다. 신화 같은 거대한 보편성을 지닌 인물을 뜻한다. < P > 현실주의 음악 < P > 로시니는 이탈리아 희오페라와 정오페라의 장르를 최고봉으로 끌어올렸고, 그의 대표작' 세비야의 이발사' 와' 윌리엄 퇴어' 에서 그는 현실생활에서 현실주의의 필체를 이용해 민족 음악을 이용했다 신랄한 풍자, 진실과 유쾌한 정서가 드러났다. 그의 창작은 이탈리아가 멜로디와 미성창법을 중시하는 전통을 계승하고, 음악은 현기의 장식과 유머, 기쁨의 정신으로 가득 차 있으며, 동시대 작곡가 베토벤의 수법을 흡수했다. 관현악을 이용하여 원래 음고 힌트로만 쓰던 고대 피아노 반주를 대체하고 풍성하게 한다. < P > 현대주의 (Modernism )

2 세기 이래 전위적 특색을 지닌 전통 문예와 갈라지는 각종 미술파와 사조, 일명 현대파. < P > 현대주의 문학 < P > 현대주의 문학사조 자체가 가지고 있다 현대주의 창작 수법을 지닌 많은 문예사조 (미술, 음악, 연극, 건축 등) 가 생겨났다. 이런 유파의 출현은 그 역사와 지역적 요인을 가지고 있다. 현대공업의 출현으로 중산층이 생겨났고, 사람들 사이의 관계는 점점 멀어지고, 냉막, 괴벽함, 사회는 일종의 이질적인 힘으로 변했다. 인류 역사상 인류가 발명한 총기 탄약으로 자신을 학살하는 동류들이 나타났다. 서방의 어떤 자유, 박애, 인도적 이상 관념이 전쟁으로 황폐해졌고, 서방의 문명은 심각한 위기에 던져졌다. 모더니즘은 이런 조건 하에서 탄생했다. < P > 현대주의의 파벌과 기치가 많다. 예를 들면 표현주의, 미래주의, 상징주의가 있다. 신체소설, 판타지 현실주의 등. 주요 작가는 다음과 같다. 토마르스만, 카프카, 사트, 가오류, 베켓, 막스 등등. < P > 모더니즘의 심미의식은 복잡한 경향이 있다. 많은 작가들이 추악과 악에 대해 분노한 태도를 취하는 것이 작품에 나타난다. 그들은 개인이 세상을 바꿀 수 없다고 생각한다 이 작가들은 터무니없는, 혼란, 옹졸함, 악, 추함 등의 의식을 보여 작품 속 장면에는 항상 악몽의 특징이 있다. 그들의 이유는' 성실한 의식' 을 보여주는 것이다.' 성실한 의식' 을 표현하는 것은 현대주의 문학의 기본 정신이다. 그들은 아름다운 것들의 존재를 확신하지만, 지극히 착하지만 매우 간단하다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인류에게 재난을 가져왔다. 만약 정직하고 선량한 시각으로 세상을 어떻게 아름답게 말할 수 있다면, 고의가 아니더라도 적어도 현실의 결과를 파악할 힘이 없다면, 무슨 진실이 있을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모더니즘은' 마법 상태에서 깨어나라' 는 것을 강조하며' 순진한 상태의 끝' 이라고 강조했다.' 형식상, 솔처럼. 벨로가 말했듯이,' 기묘한 발은 기이한 신발을 신는다' 고 말했다. 그래서 모더니즘은 형태상 변화무쌍하고, 고정적인 형태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