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카메라 구조 기술

카메라 구조 기술

카메라 사진 구도 기술

카메라 구도 기교, 생활 속에서 많은 사람들이 카메라로 사진을 찍는 것을 좋아하고, 사진촬영도 어느 정도 기교와 방법, 특히 구도 방면에 있다. 나는 모두를 위해 카메라 구도 기교에 관한 자료를 정리했다. 한번 봅시다.

카메라 사진 구도 기술 1 수평선 구도

지평선의 존재로 인해 가로 구도는 풍경 사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구도 방식이라고 할 수 있다. 리드미컬한 가로방향 정렬 방식은 사진에 듬직하고, 듬직하며, 분위기의 기질을 부여한다. 물론, 자연계에도 이런 수평선이 있는데, 사진눈을 이용하여 적당한 수평선을 포착할 수 있다. (원래 사진은 핸드폰으로 찍은 것이다)

수직선 구도

세로줄 구도는 질서감, 안정감, 착실감을 준다. 우뚝 솟은 경치에 적합하다. 예: 건물, 나무, 절벽, 폭포 등. (원래 촬영 매개 변수: F/ 16, 1/200 초, ISO200, 초점 거리 35mm)

대각선 구도

방향 구도는 인위적인 안배가 더욱 두드러진다. 시청자의 시선을 사진의 두 구석으로 쉽게 안내해 다시 돌아올 수 있다. 관객이 사진에 머무는 시간을 늘리다. 동시에 대각선 구도는 사진 운동감, 발랄함, 공간 확장감을 부여한다. 인물, 물, 도로, 건축 등을 촬영하는 데 자주 쓰인다. (원래 촬영 매개 변수: f/4, 1/40s, ISO500, 초점 거리 35mm)

S 자 모양 구성 (곡선 구성)

자연계의 물체는 다양한 모양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화면의 풍경은 S 자 곡선 구도로, 확장 변화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 리듬이 있어 아름답고 우아하며 조화로운 느낌을 준다. 풍경, 도로, 강, 오솔길 등을 촬영하는 데 자주 쓰인다. (원래 촬영 매개 변수: f/5.6, 1/80 초, ISO200, 초점 거리 80mm)

C 형 성분

C 자형 구도는 곡선미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 가변 시각적 초점을 만들어 내고 화면이 간결하고 명료하다. 그러나 주체를 배치할 때는 반드시 C 형 격차에 배치해야 사람의 시각이 호를 따라 주체로 이동할 수 있다. C 자형 구도는 어느 방향으로든 조정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공업과 건축 제재에 많이 쓰인다. (원래 촬영 매개 변수: F/ 16, 1/200 초, ISO200, 초점 거리 20mm)

프레임 구도는 장면의 프레임을 전경으로 사용하여 화면의 세로 대비와 장식 효과를 높여 사진에 종심감을 줍니다. (원래 촬영 매개 변수: F/ 13, 1/250 초, ISO 125, 초점 거리 22mm)

우물 조합 (구궁격 조합)

우물 작문은 구궁격 작문이라고도 한다. 주체나 눈에 띄어야 할 경물을' 우물' 이라는 글자의 네 개의 교차점에 놓다. 사람들의 시청 습관에 따르면 왼쪽 위 모서리가 가장 좋고, 오른쪽 위 구석, 세 번째 왼쪽 아래 구석, 마지막 오른쪽 위 구석이 뒤 따른다. 일반적으로 디지털 SLR 카메라에는 구궁격 참조선 설정이 있어 모니터를 설치할 수 있어 촬영 시 더 정확하게 가리킬 수 있습니다. (원래 촬영 매개 변수: F/ 1.8, 1/ 125 초, ISO320, 초점 거리 50mm)

소실점 구성 요소 (소실점 구성 요소 또는 컨버전스 구성 요소)

멀리서 보면 작은 시각적 느낌, 특히 광각 렌즈에서는 과장되고 뚜렷하다. 보이거나 보이지 않는 선이 한 점에서 사라집니다. 주체를 소실선 중앙에 배치하면 주체를 부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관광객의 시선을 굳건히 잡고 사진에 시선이 머무는 시간을 늘릴 수 있다. (원래 촬영 매개 변수: F/ 16, 1/200 초, ISO200, 초점 거리 26mm)

대칭 합성법

일반적으로 풍경, 건축, 반사 등의 장면에 사용되어 대칭적인 예술 화면을 형성한다. (원래 촬영 매개 변수: F/ 14, 1/200 초, ISO200, 초점 거리 3 1mm)

구도를 닫다

닫힌 구도는 회화에서 비롯되며, 성공적인 회화는 완전하고 균형이 맞아야 하며, 표현의 내용은 화면으로 제한되어야 한다. (원래 촬영 매개 변수: F/ 1.8, 1/ 125 초, ISO320, 초점 거리 50mm)

공개 작문

열린 구도는 화면의 엄밀함과 균형을 중시하지 않으며, 화면의 이미지는 불완전하여 그림 외 공간의 존재와 그림 외 공간과의 유기적 관계를 강조하여 시각적 충격을 높인다. 인상은 일부러 쌓은 것이 아니라 사진의 사실감을 더했다. (원래 촬영 매개 변수: F/ 1.8, 1/ 125 초, ISO320, 초점 거리 50mm)

카메라 사진 구도 기술 2 1, 만능 해법:' 2 대 3' 황금비율

이 비율은 황금분할법칙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황금분할법칙은 가장 만능이며, 왕왕 블록버스터를 찍을 수 있다. 그는 네가 좋은 기술을 가질 필요가 없다. 이른바 황금비율이란 네가 보기에 마음에 드는 것이다.

2. 인경이 결합된' 오오' 구도법.

5: 5 이런 구도 방식은 배경에 대한 요구가 높고, 빈령이 간결하거나 깊이감이 있어야 한다. 어떤 사진도 이런 구도 방법을 가질 수 있는 것은 아니다.

5 대 5 구도법의 장점은 사람과 풍경의 융합을 잘 표현할 수 있다는 점이다. 단점은 이 비율이 배경 풍경에 대한 요구가 더 높다는 점이다. 인물과 건물, 랜드마크 등을 찍고 싶다면 첫 번째 방법인' 2 대 3' 황금비율의 구도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루틴에 따라 패를 내지 않는' 1 9' 의 작문법.

이런 사진 구도를 찍는 방법은 좀 극단적이다. 사진촬영도 높은 배경이 필요하기 때문에 찍은 사진은 후기에 처리하기 어렵다. 따라서 조건이 적절하거나 어쩔 수 없는 경우가 아니면 이렇게 사진을 찍지 말 것을 권합니다. 이런 구도 방법은 너무 크거나, 사람이 너무 적거나, 작은 구석에 비집고 있는 장면에 적합하다. 이런 구도 장면은 매우 멋질 것이다!

4. 비율 외에도 사람의 전반적인 방향도 구도의 일종이다.

모든 사람은 안정감이 필요하다. 풍경을 등지고 있으면 불편할 수도 있고, 풍경을 보는 사람도 불편할 수도 있다. 때로는 풍경의 흐름을 이어가거나 풍경에 직면하면 사진이 더욱 전염성이 있다.

인물의 방향은 때로 사람과 풍경의 융합의 깊이를 결정하기 때문에, 너는 풍경과 교류해야 한다. 즉, 이런 구도 방법 중 경물이 차지하는 비중이 비교적 크며, 인물은 경물을 향해야 한다는 것이다.

5, 간결한 배경 저명한 인물

일부 복잡한 배경은 관람객의 주의를 산만하게 하기 쉬우므로 촬영할 때 가능한 간단한 배경을 선택해 자신을 잘 부각시킬 수 있습니다!

6, 얕은 필드 깊이 구성 (배경은 사람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음)

사실 배경은 흐릿하고, 사람과 배경의 거리는 변하지 않고, 카메라는 사람 가까이에 있어 얕은 필드 깊이의 효과를 쉽게 얻을 수 있고, 배경을 흐리게 하고, 사람을 두드러지게 한다.

7, 그래프 곡선 구성 방법 (s 구성)

이런 구도 방법은 여성 친구에게 매우 적합하다. 여자 사진을 찍을 때 자신의 몸매나 몸의 곡선미를 S 자 구도 및/또는 C 자 구도로 드러내는 경우가 많다! 한 여자의 기질을 잘 끌어올릴 수 있어요!

카메라 사진 구도 기술 3 1, 중심 구도법

사진 구도에는 중심 구도법이라는 주체를 두드러지게 하는 방법이 있다. 이 구도 방법은 특히 사람과 물체가 클로즈업될 때 눈에 띄는 물체를 잘 부각시킬 수 있다. 사람과 사물 등 돌출물은 중심에 있고, 다른 배경은 균형을 이룬다.

2 대칭 합성 방법

중국인들은 대칭미를 좋아하기 때문에 어떤 장면은 대칭 구도 수법을 시도해 볼 수 있다. 화면 속 풍경의 대칭점에 따르면, 이전에 찍은 사진은 대칭이 부족하거나, 후기에 재단하여 물체를 완성할 수 있다. 이런 기술은 고속도로, 수중 반사, 건물 등에 자주 쓰인다.

3. 수직선 구도법

이런 기법은 주로 수직선을 화면 주체로 하여 나무, 깃대, 수직건물, 기둥 등이 있는 곳에 많이 쓰인다. 세로줄은 사진을 찍고 물체 자체의 특징을 유지하는 데 쓰인다.

4. 프레임 구성 방법

창문을 통해 바깥을 두드리는 사람, 문을 통해 문 안팎을 두드리는 사람 등 한 프레임에 초점을 맞추다. 이런 화면 구도법은 사람과 경물을 한 범위 안에 두는 것이고, 모두의 시선은 화면 안의 장면으로 인도되어 그림에 들어가는 느낌을 갖게 된다. 명암 관계를 부각시키는 데 주의해야 한다!

5, 수평선 구도법

이런 가로줄 구도법은 일상생활에서 가장 기본적이고 가장 많이 쓰이는 기초구도법이다. 일반적으로 장면의 가로선을 참조로 하여 상대적으로 수평인 선을 사용하여 장면의 폭과 화면의 조화를 표현합니다. 수면, 평원, 초원 등을 찍기에 적합하다.

6, 구궁격 작문법

구궁격 작문법은 최근 위챗 모멘트 () 에서 매우 유행하고 있으며, 우물자 작문법이라고도 한다. 사진작가나 디자인 등 예술업무에 종사하는 사람들조차도 이런 방법을 즐겨 사용한다. 세로줄 두 줄이 전체 화면을 아홉 부분으로 나누어 네 개의 교차의 관건을 얻었다. 그림의 네 교차점이 교차하는 1 점 중 하나에 초점을 맞추려면 물론 여러 점이 될 수 있습니다.

7.s 자 모양 구도법

여행하는 길에 S 자 모양의 장면이 있을 것이다. 예를 들면 꽃사이를 거닐거나, 작은 다리 흐르는 물, S 자 모양의 통로가 있다. 경물은 S 자 곡선 구도의 형식으로 사람을 활기차고 리듬감 있게 보이게 한다. S 형은 곡선의 장점일 뿐만 아니라, 우리의 눈이 S 자형과 함께 세로 깊이 이동할 때 장면의 공간감과 깊이감을 강하게 표현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8. 대각선 합성법

촬영할 물체를 구도 화면의 대각선에 올려놓는 것이 대각선 구도법이다. 이 사진 촬영 방법은 효과적으로 화면의 대각선에 주체를 배치하여 효과적으로 사람들의 주의를 끌며 주체를 두드러지게 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9, 반복작문법

한 화면이 같은 대상이라면, 즉 화면이 단조롭고 통일된 것이라면, 우리는 구도를 반복하는 방법으로 전체 구도 화면을 주체로 유지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우리가 강조하고 싶은 주체를 재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