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손잡이 부분에 로프를 끼우는 방법 사진

손잡이 부분에 로프를 끼우는 방법 사진

1. 재료: 구멍난 펜던트, 빨간 밧줄, 가위, 라이터. 빨간 줄을 불에 구워 뜨거울 때 잡아당겨 펜던트와 구슬의 구멍을 통과할 수 있도록 얇게 꼬집는다.

2. 로프 끝을 펜던트 걸이 구멍으로 통과시킵니다.

3. 제본 길이는 1cm 정도 남겨주세요.

4. 밧줄의 한쪽 끝을 풀어 반대편으로 감아 매듭을 묶습니다.

5. 아래 사진처럼 반대편으로 돌아가서 매듭을 묶어주세요.

6. 아래 사진처럼 다시 반대로 매듭을 지어주세요.

7. 로프 길이가 남을 때까지 이런 식으로 매듭을 앞뒤로 묶습니다.

8. 아래 그림과 같이 라이터를 사용하여 빨간색 밧줄 끝 부분을 처리합니다.

추가 정보

직조 기술

직조 수공예품의 대부분의 다채로운 패턴은 직조 과정에서 형성되며 일부 직조 기술 자체가 패턴을 형성합니다. 일반적인 직조 기술에는 땋기, 포장하기, 못 박기, 매듭 짓기 등이 포함됩니다.

1. 뜨개질. 가장 기본적인 기술에는 편조, 평직, 패턴 직조, 비틀기, 모자 편조, 편조 및 기타 기술이 포함됩니다. 짚땋기는 짚땋기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기술로 밀짚, 옥수수껍질 등의 원료를 엮어 3~7가닥으로 꼬아 만든 것으로 보통 반제품으로 사용된다. 밀짚바구니, 밀짚모자, 바닥매트 원료. 평직은 짚직조, 버드나무직, 등나무직조에 흔히 사용되는 기법이다.

2. 경도와 위도를 기준으로 일정한 규칙에 따라 연속적으로 집어 올리고(위사가 날실 아래에 있음) 눌러 패턴을 형성합니다. . 무늬직기는 평직을 기본으로 체인단추, 십자단추, 매화단추 등의 문양을 엮는 변화이다.

3. 꼬임은 평직과 유사하지만 구조가 촘촘하고 날실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땋은 모자는 방사형 재료로 만들어져 서로 눌려 회전되는 둥근 모자입니다. 르 직조는 버드나무 직조의 일반적인 기술입니다. 실을 날실로, 고리버들을 씨실로 사용하여 직조할 때 실과 고리버들을 촘촘하게 하여 구조가 튼튼하고 질감이 촘촘합니다.

4. 특정 원료를 코어 스트립으로 사용하고, 다른 원료를 코어 스트립에 감싸고 감싸서 필요한 모양과 패턴으로 직조합니다. 주로 버클, 랩, 해머 버클 등이 있습니다. 단추 묶기는 옥수수 껍질을 땋는 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기술입니다. 밀짚과 기타 땋은 코어 스트립을 날실 로프로 사용한 다음 외부에 옥수수 껍질로 감습니다.

5. 옥수수 껍질의 각 조각을 심 스트립에 두 번 감은 후 매듭을 짓고, 위쪽과 아래쪽으로 감싼 심 스트립을 매듭을 통해 연결하여 형성할 수 있습니다. 포장이란 등나무 가구, 고리 버들 도구의 가장자리와 손잡이를 등나무로 감싸는 것과 같이 코어 스트립을 따라 포장재를 한 방향으로 고르게 감싸는 것으로 손잡이를 잡기에 부드럽고 편리할 뿐만 아니라 견고하고 내구성이 있습니다. . 해머 버클은 옥수수 껍질로 감싼 날실로 만들어지며 길이 약 4cm의 코어 스트립으로 앞뒤로 감겨진 다음 여러 번 감아 서로 연결된 해머 체인 버클 세트를 형성합니다.

6. 못끈. 못은 바늘과 실 또는 기타 재료와 함께 못을 박아 물체를 형성하는 뜨개질 재료 또는 반제품의 두 부분입니다. 끈은 함께 결합되지만 하나로 연결되지는 않는 두 부분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기술에는 손 못 박기, 기계 못 박기, 벽돌 못 박기 등이 있습니다. 핸드네일링은 밀짚 땋은 머리, 옥수수 껍질 땋은 머리 등을 손으로 꿰맨 못으로 조각조각 연결하여 티매트, 벽걸이, 바닥매트 등을 만드는 일이다. 기계못은 밀짚 땋은 머리와 옥수수 껍질 땋은 머리를 재봉틀을 사용하여 밀짚모자, 바구니 등에 연결하는 데 사용됩니다.

7. 날실과 위사 형태를 결합하고 감싸고 매듭짓는 직조 기법이다. 일반적인 것에는 Malianduo, Toggle 등이 포함됩니다. 매듭이라고도 알려진 말리안둬는 옥수수 껍질로 감싼 심지를 날실과 위사로 사용한 후 서로 겹치고 얽혀 입체적인 연꽃 모양의 4방향 연속 패턴을 형성합니다. 버클도 매듭이 있지만 모양이 밋밋하고 입체감이 없습니다.

예술적 특성

1. 직조공예품은 원재료, 색상, 직조기법 등에서 자연스럽고 단순하며 신선하고 간결한 예술적 특성을 형성해 왔다.

2. 원료 측면에서는 옥수수 껍질, 밀짚, 고리 버들, 대마 및 연한 노란색, 연한 갈색 및 유백색과 같은 자연의 색상과 질감이 사람들에게 자연의 아름다움과 단순한 예술적 느낌을줍니다. 향유. 예를 들어, 산동 고리버들 바구니, 바구니, 바구니, 화분 덮개 등은 고리버들나무의 우아한 연한 갈색 색상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간결한 직조 기술, 거친 스타일, 자연스럽고 야성적인 매력을 반영합니다.

3. 장인정신으로는 직조, 단추채우기, 못박기 등 다양한 기법을 사용하여 화려한 무늬와 모양으로 엮는다. 밀짚, 옥수수껍질, 대나무줄, 고리버들 등의 원료는 단색이지만 직조기술의 다양화로 인해 밀도대비, 날실교차, 인터리브마스킹, 두께대비 등의 기법이 사용된다.

4. 직조면에 오목과 볼록, 기복, 어렴풋한 가상과 실제의 부조 같은 예술적 효과를 형성하고 색상 레이어를 추가하고 절묘한 손 기술도 보여줍니다.

5. 장식 방법으로는 천 패치, 자수, 블루 옥양목, 벨벳 자수 등의 기술을 사용하여 더욱 화려하게 만듭니다. 짚이나 옥수수 껍질로 만든 바구니를 자수, 천 패치, 벨벳 자수 또는 화려한 짚 패턴으로 장식하면 우아함과 우아함을 보여줍니다.

6. 산둥 래서의 옥수수 껍질과 단추 바구니는 파란색 옥양목으로 만들어졌으며, 진한 파란색 배경에 유백색 옥수수 껍질과 단추가 더욱 하얗고 정교하게 짜여져 있습니다. 옥수수 껍질로 엮은 벽걸이는 코듀로이 천 패턴으로 장식한 참신한 접근 방식이다.

7 색상면에서 직조공예품은 밀키화이트, 커피색, 라이트그린, 라이트카키, 그레이그린, 라이트블루 등 중간색과 조화로운 색상을 위주로 하고, 대비되는 색상은 작은 공간에 적절하게 사용하면 조화롭고 대비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우아하고 단순한 예술적 특징을 보여줍니다.

참고: 바이두백과사전-뜨개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