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한국의 구체적인 역사에 대해서는 왕건에게 물어보세요.
한국의 구체적인 역사에 대해서는 왕건에게 물어보세요.
제인 (약 767-83 1) 잉천 (오늘 하남 허창) 사람. 가정 형편이 빈한하여, "군 13 년", 농촌에 살면서, "하루 종일 식량과 의복에 대해 걱정하다", "40 대 이후", "백발이 벼슬을 맡고", "하관에 가라앉아", "왕시마" 라고 부른다. 그는 많은 악부를 썼고, 인민의 고난을 동정하는 것은 장계만큼이나 유명하다. 그는 또한 수백 수의 궁체시를 썼는데, 이 시들은 전통적인 궁원 외에 궁정 풍경을 광범위하게 묘사하여 당대의 궁정 생활을 연구하는 중요한 재료이다. 그는 독특한 풍격의 작은 글자를 썼다. 연극령의 원래 이름은' 연극궁중' 이다. 이것은 특별히 대왕에게 농담을 한 것이지만, 왕건은 그것을 궁중 여성의 억울함을 쓰는 데 사용했다. "단팬, 단팬, 미인이 얼굴을 가린다. 옥면이 초췌한 지 3 년이 되었는데, 누가 다시 관현에 대해 토론할 것인가? 현관, 현관, 춘초 소양로가 끊어졌다. " 마지막 문장은 매우 확고하고, 보는 느낌이 갑자기 종이에 올랐다. 또' 강남 3 역' 처럼: "양주 연못가의 작은 여자, 오랫동안 도시에서 장사를 했다. 3 년 동안 감감무소식이었고, 귀신을 숭배하여 신에게 빌었다. " 이것은 순선 묘사라 재미가 없다.
당대의 시인. 가도가 떨어지자 그는 어린 나이에 집을 떠나 위주 시골로 가서 생활했다. 스무 살쯤 되었을 때, 나는 장계이를 알게 되었고, 함께 스승을 모시고 악부시를 쓰기 시작했다. 정원 13 년 (797 년), 그는 집을 떠나 북상하여 유주 () 로 내려가 경주로 내려가 국경 전쟁과 군 생활의 시를 썼다. 종군 13 년 (베양학교서) 이후 부대를 떠나 함양 농촌으로 떠돌아다니며' 하루 종일 의식걱정' (원래 새 집 13 실) 생활을 하고 있다. 원과 8 년 (8 13) 쯤 현관으로 재직했다. 장경 원년 (82 1), 교사 사찰로 옮겨 비서로 일하다. 내가 장안에 있을 때, 장계, 한유, 백거이, 유우석, 양거원과 교제한 적이 있다. 대화초, 또 태상사로 옮겼다. 약 3 년 (829 년) 동안 산시 사마가 되었습니다. 왕시마 (Wang Sima) 라고 불립니다. 5 년 동안 광주도사 (치처현 하남 황천) 를 위해, 자도는 시를 바치러 갔다. 그 후, 흔적은 알려지지 않았다.
왕건은 평생 가난했기 때문에 사회 현실을 접할 기회가 있었고, 국민의 고통을 이해하고, 훌륭한 악부시를 많이 썼다. 그의 악부시는 장계의 악부시와 함께 세계적으로' 왕장 악부' 라고 불린다. 그의 시가는 제재가 광범위하고, 생활의 정취가 짙고, 사상이 깊고, 사랑과 미움이 뚜렷하다. 논가행, 누에집사, 창가직조, 비단, 가시촉진사, 곡부, 수부가요, 해인가요등. 잔혹한 착취와 억압을 당한 노동자들의 고통스러운 생활, 특히 근로 여성의 비참한 처지에 깊은 동정을 표했다. 백가 두 곡, 임중우, 사호 등. 군주방탕, 권력사나운, 제후혼전 등 어두운 사회현실을 드러낸다. \ "구 congjun \", \ "요동 여행 \", \ "리아 오 여행 을 건너 \", \ "Liangzhou 여행 \" 등. , 많은 국민에게 재난을 가져온 변강전쟁을 비판하면서 변강 장군의 무능을 비난하고, 잃어버린 땅을 수복할 줄 몰라 군국주의 전술에 반대하고 국가의 쇠퇴를 탄식하는 진보적인 입장을 보였다. 이 밖에도 그는' 신곡',' 가정유숙' 등 농촌 풍속과 생활 화면을 묘사한 작품들도 있다. 송별가' 와' 거울 속 듣기' 는 먼 친척에 대한 여성의 그리움을 표현했다. 왕부의 시' 와' 정위사' 는 충성스러운 사랑과 억압받는 자의 전투정신을 칭송했다. 인생의 무상함, 한숨, 빈민 상처 등 부정적인 감정을 드러내는 작품도 있다.
왕건의 악부시는 생활에서 전형적 의미를 지닌 사람, 일, 환경을 선정하는 데 능하며, 예술개괄을 하고, 현실을 집중적으로 생동감 있게 반영하고, 모순을 드러낸다. 그는 시에서 논평을 거의 하지 않고 대비, 선 그리기, 대비, 호 일 등의 수법을 이용하여 각종 이미지나 인물의 고백을 통해 현실을 재현한다. 아니면 마지막에 무거운 펜으로 주제를 강조하면 뚝 그친다. 펜으로 간결하고 날카롭고 관통력이 강하며 말투가 함축되어 함축적이다. 장르는 대부분 일곱 마디 노래로 편폭이 비교적 짧다. 언어는 통속적이고 간결하며 민가와 속담으로 가득 차 있다. 압운이 평평하고, 늘 두 문장이나 네 문장마다 운율을 바꾸는데, 리듬이 짧고 선동성이 강하다. 이러한 특징들은 왕건악부시의 독특한 예술 풍격을 형성하였다.
왕건도' 궁사' 로 유명하다. 그의 수백 곡의 궁사는 선인들이 궁원을 묘사한 고정관념을 돌파하며 궁중의 궁궐, 성루, 의식, 명절, 제왕의 향락 사냥, 가창악사의 가무, 궁녀의 생활, 궁궐의 갖가지 자질구레한 일들을 널리 묘사하여 당대의 궁정 생활을 연구하는 중요한 자료이다. 구양수의' 육일시' 는 그 내용이 "당궁 금기를 많이 말한 것은 역사 소설에 없는 것" 이라고 지적했다. 시 속의 묘사도 살아 있는 것처럼 생동감이 있어, 매우 널리 전해지고 있어 상당히 모방적이다. 위청의' 시인 비듬' 은 왕당' 공건사' 의 옛 발문을 인용해 후세 사람들이' 이 몸으로부터 혜택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모두 조상으로 세워졌다' 고 말했다. 왕건의 오칠언은 몸에 가깝고, 그의 작품 중 일부는 망명, 여행, 이별, 은둔과 같은 작품들도' 실제 생활경험에 감동을 받을 수 있다. 이것은 도사가 할 수 없는 것' 이다. 하지만 이 시들은 종종 소극적이고 퇴폐적인 사상이 섞여 있어 뚜렷한 예술적 특색이 부족하다. 그의 절구는 신선하고 완곡하여 외울 수 있다. 궁중 3',' 강남 3' 등 세 편의 시를 쓴 적도 있어 중당문인의 중요한 작가 중 한 명이다.
왕건의 저서, 예를 들면' 신당서 예문지',' 군재독서록',' 지재문제' 등이다. , 모두 10 볼륨, 숭문 총카탈로그는 2 볼륨입니다. 왕건시집' 에는 10 권이 있어 남송진개원이 출판했다. 1959 중화서국 상하이 편집장, 그래서 이것은 밑책이며, 다른 간행물을 참고하여 보충 인쇄한 것이다. 왕건시집, 8 권, 명갈각본. "왕건세" 제 8 권, "당 6 인집" 본. "왕사마집" 8 권, 청대 후개지. 왕건시집 (10 권) 과 당시백수의 전집. 공사 (1) 는 단각본과 명구기경 주석본이 있다. 사적은 《당시당재연보》를 참조하십시오.
둘째,
왕건 (847-9 18) 은 5 대 10 대 시대 전촉의 개국자이다. 전촉의 위대한 조상. 문자등 지도. 주첸 항성 (오늘 하남 심추) 사람, 서주 무양 (오늘 하남 무양서) 사람. 젊었을 때 소를 도살하고 당나귀를 훔치고 밀수 소금을 팔아 생계를 꾸려 나갔다가 충무군 (서주 통치, 이 하남 허창) 에 합류했다. 노종은 황둥지 봉기군을 피하기 위해 청두로 도피했고, 오도두가 수촉에 군대를 이끌고, 오도두를 호송하도록 봉쇄되어 내시전의 지휘를 받았다. 자마름은 그가 양자라는 것을 인정했다. 나중에 또 신책군으로 나뉘었다. 태감 양부공이 황군을 관장하고, 왕건을 의심하여 벽주 (익주) 도지사 () 로 만들었다. 왕건은 동희의 추장을 모집하고 800 명의 팀을 조직해 점차 구역을 넓혀 청두 서부와 남부 각 주를 점령했다. 대순이 2 년 (89 1) 에 청두를 함락시켰다. 간녕 4 년 (897), 파자주 (동천성), 천동, 가와시의 땅을 점령하다. 날마다 (902) 산남서로 갔다. 3 년, 당나라 시봉 왕 Jianwei 슈 왕. 왕건북에는 한중이 있고, 동쪽에는 삼협이 있고, 촉국 할거의 기초는 견고하다. 후량 개평 원년 (907), 청두에서 제제, 국호 촉, 사칭. 무성 2 년 (909), 왕건은 영창력을 수여했다. 천한 원년 (9 17), 국호는 한으로 바뀌었다. 이듬해 복호는 슈였다. 당시 중원에서 전쟁이 일어나 대부분의 무일푼들이 촉국으로 뛰어갔다. 왕건민은 책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문사와 이야기하기를 좋아한다. 전촉이 건립된 후 대규모 전쟁은 발생하지 않았고, 인민은 생산을 계속할 수 있었다.
셋째,
삼천리 강산, 고태조-왕건
9 세기 초에는 900 여 년 동안 건립된 신라 왕조 황권이 쇠퇴했다. 안사의 혼란 이후 당나라가 쇠퇴하면서 신라의 통치도 위기에 빠졌다.
신라가' 공부의 난' 을 겪은 후 기원 880 년 신라 왕조의 중심인 금주는' 도시 무초집' 의 성세를 맞이하여 결국 어쩔 수 없이 쇠퇴했다. 기원 887 년에 제 51 대 진성황후가 즉위했다. 이때 중앙 정부의 지방 통제는 이미 매우 약해졌다.
당나라가 쇠퇴한 이유도 비슷하다. 원종과 아이노 봉기부터 농민 폭동이 또 절정에 이르렀다. 지방실력파는 기회를 틈타 장군과 시법자를 자칭하고 무력으로 독립된 권력기구를 세웠다. 신라 왕실은 끊임없이 침식되어 결국 금주를 중심으로 한 지방정권에 해당한다.
약육강식의 합병전에서 견환과 궁족이 눈에 띄어 다른 세력을 차단하고 신라와 천하를 공유했다. 상주농민 견환은 군인으로 시작되었다. 처음에는 소졸에 불과했지만, 나중에 전공을 쌓기 때문에 신라 조정에 의해 장군으로 발탁되었다. 그는 한반도 서남 연해 지역에 병력을 모아 출병할 준비를 하고 있다. 진성왕 6 년 (기원 892 년), 견환은 농민 봉기의 기회를 타고 망명자들을 모아 오진주 (전라남도 광주) 를 공격했다. 나중에 산주 (전라북도) 에 따르면 그녀는 자신의 두 발로 일어섰다. 처음에는 "신라가 서방의 군사력을 통치하고 지휘하며, 전무공주에서 명절을 거행하고, 중도와 주곽을 포함한 전주 가시와 대사를 진행한다" 고 불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 신라에 의해 파괴된 백제를 부흥시키겠다고 공언하고, 나라를 백제라고 명명하고, 역사적으로 백제라고 부른다.
궁생은 기원 899 년 자립 초기에 신라 황실에서 태어났다고 자처하며 함강왕의 사생아이다. 효공 5 년 (기원 90 1 년), 활족은 정통을 포기하고 개성이 왕으로 정해져 고구려 부흥을 주장하며 역사적으로 고구려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904 년에 국호는 모진으로 바뀌어 단독으로 건립되었다. 서기 905 년 수도 철원 (강원도 철원군) 을 이전했고 국호는 태풍으로 바뀌었다. 이후 신라에 대한 맹렬한 공세를 개시하고 출병하여 북상하고, 심지어 바다에서 남하하여 백제를 공격하기도 했다. 그때 그는 무적이었고 막을 수 없었다. 하지만 궁씨 가문의 통치는 인정의 맛이 없다. 그는 신라를 미워하기 때문에 모든 신라인을 죽이려고 시도했다. 활인은 불교를 이용하여 자신의 통치를 보호한다. 그는 미륵불이라고 자칭했고, 머리에 금편액을 쓰고, 네모난 가운을 걸치고, 장남을 청광보살로, 계절자를 신광보살로 삼았다. 그는 일찍이 20 여 권의' 불경' 을 묘사한 적이 있는데, 모두 자신을 위해 공덕을 찬양하는 비뚤어진 사설이다. 석총이라는 스님이 활씨족이 그에게 가르쳐 준 것을 비판하는 것은' 신비한 이야기에 관한 이단사설이다' 이다. 활 가족은 즉시 돌 콩 을 체포, 듣고 철 송곳 으로 그를 죽였다. 활인은 세상의 모든 폭군들처럼 자신의 부하들에 대해 의심이 가득하며, 많은 사람들이 그가 터무니없는 의심으로 죽임을 당한다. 활족은 사람의 심리를 억제하기 위해 다른 사람의 내면세계를 통찰하는 신력이 있다고 주장했고, 그 결과 부하들은 모두 자신을 두려워했다. 활의 역행은 결국 그의 퇴진을 초래하고, 그의 심복 대장 왕건은 북한의 역사 무대에 올랐다.
왕건은 송악군 (경기도) 에서 태어나 당희종 건보 4 년 (기원 877 년) 에서 태어났다. 왕건은 활족 밑에서 송악 주장, 철원 지사를 맡았고, 전공이 탁월하여 활족의 가장 유능한 장군이 되었다. 그는 서남해역에서 수군을 지휘하면서 실력이 점차 증강되었다. 사기' 에서 왕건의 내력에 대해 의견이 분분하여 누락이 많다. 조선족보' 라는 책은 조선시대에 전해진 왕조상에 관한 많은 전설을 담고 있다. 이 책은 약간 구름이 있다. 태조 왕건의 첫 이름은 후정이다. 그는 스스로 성골 장군이라고 자칭한다. 중강은 호경에서 태어났고, 중강은 아들이 하나 있는데, 천부적으로 총명하고, 이산을 잘 수리한다. 보옥의 딸, 성은 당계이고, 건제로 태어나 만년에 먼 곶사에 살면서, 늘 불경을 읽는다. 건제의 아들 이름은 태조의 조상이자 아버지이다. 그때 동리산에는 길이 하나 있었는데, 우리는 옛 친구처럼 조상을 만났다. 우리는 산천의 맥락을 연구하고, 천문학을 바라보고, 지리를 내려다보고, 송악에 새로운 곳을 지었다. 세 북한이 통일되고 영국 경이 탄생할 것이라는 예측이 나왔다. 그러나 이런 주장은 실제로 북한 황제 종이가 쓴 김관의인' 연대기' 에서 나온 것으로 후세 사람들의 위작이다. 송경의 말에 따르면 김영복, 김관의는 모두 조신이라고 한다. 관의가 쓴 연대기와 기록은 영복이 채택한다. 그의 아들은 또 관의가 방문하여 모든 가구와 가축 문헌을 수집했고, 이후 민수가' 편년 간편' 을 쓴 것도 관의의 이론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계현은 유일하게' 노성원 족보' 로 그 오류를 반박하는 유일한 사람이다. 제현의 그 세대의 유명한 유생은 모두 무사하지 않고 현직 군주의 혈통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아닌가? 태조실록' 은 문인 황작이다. 주 () 는 증조할아버지 손헌종의 조대이다. 태조 시사는 눈과 귀에 최선을 다하고, 사후 호는 사실대로 상고하였다. 그리고 정말 국가의 일치, 단어 없이 세 세대 를 생각 하고, 넓은 이순신 세종 때 작은 공식 이었다, 왕조 260 년 이상 갔다. 나는 당시의 기록을 포기하고 후세의 사악한 책을 믿을 수 있을까? ("송경지" 권 7)
현대학자들의 고증에 따르면 왕은 개성서부 여성강 하류에 있는 여성항에서 발원한다. 8 세기와 9 세기에는 수륙교통의 허브이자 상인들이 모이는 대도시로 한반도에서 중국 대륙에 대한 무역의 출발점이다. 지금은 왕이 원래 무역으로 시작한 거상이었다가 점차 개성의 실력파 강자로 성장한 것으로 추정된다. 왕건의 아버지 왕검룡이 개성으로 통제해 거점으로 삼았다. 896 년에 왕룡과 그의 아들 왕건은 활족에 가입했고, 이때부터 왕건은 활족의 왼쪽 팔이 되었다. 신왕 나경명 2 년 (기원 9 18 년), 궁족 산하 장교 봉기, 왕건신의 신임 기수 홍유, 배현청, 심숭겸 박돈지는 궁족을 추방하고 왕건위왕을 지지한다. 동감' 권 12 와' 조선사'? 태조 2 년, 수도 송악현, 승현 개주, 건궐. 왕건은 또 고구려의 후계자 국호 고려 국호 천재라고 자칭했다. 이로써 한반도 마지막 3 국의 국면이 정식으로 형성되었다. 북한과 후백제는 신속하게 대립과 전쟁에 빠졌다.
920 년 (한자연이 3 년차), 왕건은 먼저 신라경명 왕에게 공동명보를 보내고 사절을 초빙하여 신라로 갔다. 같은 해 견환은 신라 서부의 대야시를 점령하고 북한 남단의 금리성에 진출했다. 신라는 왕건에게 도움을 청했다. 그리고 16 년의 통일전쟁을 시작했다. 전쟁 초기에 쌍방은 서로 승부를 가리고 거리를 형성했다. 양측 모두 외부의 도움을 적극적으로 찾고 있다. 기원 922 년에 백제는 일본이 반도전쟁에 가입하기를 희망하는 사절을 일본에 파견했고 일본은 거절했다. 그래서 견환은 또 후당으로 가서, "군사유무도 등 주 전역을 거병하고, 서자해동, 군마통제 등을 통솔하고, 백제 왕식읍 이천오백 가구, 교정원이 백제를 수여한다." 또한 궁수는 기원 900 년 처음 왕이 되었을 때 오월 (기원 896 년 당시 왕으로 불리지 않았던 저장절도사 돈류에게 사절을 파견했다) 에 사절을 파견했다. 그러나 백제 이후의 외교 활동은 그것이 전쟁에서 우위를 점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았다. (당시 중원 왕조 자체의 실력은 한계가 있었다. 이른바 봉호는 공문일 뿐 강남 분리주의 정권의 실력은 더욱 약해졌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서기 926 년 북한과 백제 사이에 유례없는 결전이 벌어졌다. 9 월 이후 백제는 금주로 직진하고, 6 월성은 함락되고 10 입니다. 성지가 함락되었을 때 경애왕과 빈궁들이 포석정을 돌아다니며 물잔치를 하고 있었는데, 결국 백제병에 의해 얻어졌다. 왕 지앤 개인적으로 지원 하기 위해 군대를 주도, 정말 패배. 왕건재는 다행히 재난을 면했다. 아이징 국왕이 자살했다. 견환이 이겼지만 그도 상당한 대가를 치렀기 때문에 65438+2 월에 견환은 왕건에게 휴전을 제안했다. 왕건은 이듬해 3 월에 동의했다. 견환은 몇 달 동안 전군의 준비 작업을 다그쳐 숨 돌릴 기회를 얻었다. 5 월 경북도 북부와 충청북도 남부에서 다시 전쟁을 시작할 예정이다. 서기 929 년 이후 백제는 경상북도에서 급속히 발전했다. 같은 해 견환은 다시 일본에 도움을 청하여 거절당했다.
서기 930 년부터 북한은 반격을 개시했다. 올해 왕건은 구창군에서 백제에 패했다. 기원 933 년에 왕건은 사신을 후당에 파견하여 초빙하여 고려왕으로 봉쇄되었다. 같은 해 왕건은 자립국호' 전건' 을 포기하고 후당호' 장흥' 을 채택하기 시작했다. 중원 왕조에 책봉된 왕건은 정통의 이름을 얻어 신라 통일반도를 정당하게 대체할 수 있었다. 기원 934 년 조선군이 남하하여 충청도로 내려가자 견환은 다시 한 번' 화친' 이라는 이름으로 왕건에게 휴전을 제기했다. 당시 군 장성들은 대부분 외롭고 외로워 화합을 요구하며 왕에게' 뽀뽀' 에 동의할 것을 제안했지만, 노장 만겸은 싸우겠다고 고집했다. 왕건은 수천 명의 건의를 받아들여 수천 명의 정예 기병을 파견했다. 기습 후 백제군이 전승을 거두었다. 북한은 운주에서 후백제에 대한 결정적인 승리를 거두었고, 김웅 북쪽의 땅은 북한에 들어갔다.
서기 935 년 이후 백제는 내란을 겪었고, 견환장자 신검과 둘째 아들 양건, 삼자검룡과 함께 아버지를 금산불어에 가두고 견환을 살해하고 자군 사자금강의 왕으로 자립했다. 서기 935 년 여름 6 월, 견환은 막내아들을 데리고' 낙주로 가라, 북으로 들어가라' 며 옛 라이벌 왕건에게 허리를 굽혀 절을 했다. 올해 또 다른 큰 사건이 발생했고, 한국 역사에는 "... 겨울 10 월 왕김부가 신라 (65438+ 10 월 30 일) 로 파견되었고, 시랑 김봉이 북한으로 파견되었다 ../Kloc-0 전 (26 일) 나왕은' 우리 나라는 오랫동안 위태롭고, 역사가 가난하고, 그 기업을 보호할 가망이 없다' 는 편지를 썼다. "나는 네가 점잖고 예의 바르길 바란다!" 허용되지 않습니다. 마음은 12 년 (29 일), 신하들은' 하늘에는 이일이 없고 땅에는 이왕이 없다. 일국 이왕, 백성들이 어찌 남보다 열등할 수 있겠는가? 나는 루오 왕의 초대를 기꺼이 따르겠다! 클릭합니다 신라를 제외하고는 경주로 바꾼다. 여기에 왕경순과 왕김부가 신라 말년에 왕건에게 항복한 역사적 사실이 기재되어 있다. 9 년 전, 박근혜 가정에서 태어난 아이징 왕은 견환에게 살해되었다. 이후 백제왕은 금주에서 불타고 약탈했지만 신라는 멸망하지 않았다. 그는 김씨 가문의 후손인 김부가 신라 왕의 왕좌에 오르도록 도왔다. 괴뢰로서 김부는 땅이 점점 나빠지는 것을 보고 김주 일각만 남기고 왕건에게 항복하기로 했다. 그의 아들은 "우리는 충신과 정직한 사람들과 함께 일하여 국민의 마음을 얻고 국가를 지키겠다고 맹세해야 한다" 고 반대했다. 삼국지? 신라 열전) 하지만 신라의 산하는 돌이킬 수 없었지만, 김부와 신라 황실은 신하 후 왕감의 예우를 받았다. 왕건은 장녀 낙랑공주를 김부의 아내로 배정하고 김부를 낙랑의 왕으로 봉하여 신라의 옛 수도 경주를 통치하고 있다.
서기 936 년 여름 6 월 이후 삼국 역사가 극적인 사건으로 막을 내렸다. 견환은 자발적으로 왕건에게 그의 세 불효한 아들을 토벌하려고 했다. 그는 "나는 링웨이를 때려서 악을 처벌하고 선함을 키우고 싶다" 고 말했다. 왕건은 당연히 기회를 놓치면 안 된다. 그와 견환은 삼군을 이끌고 천안으로 진군하여 좋은 진전을 이루었다. "신검은 문무 관료를 이끌고 항복한다. 신하를 어기면 죄를 세고 벌을 받을 수 있다. " ("동양 국가의 간략한 역사? 클릭합니다 고려기) 노인이 아들을 때리는 것은 다른 사람의 세계를 완벽하게 하기 위해서이다. 이런 일은 세계사 무대에서도 드물다. 그러나 왕건은 신검으로' 협박을 당하고 살려달라고 빌었다' 는 죄명을 사면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견환은 "근심과 괴저, 황산불사에서 며칠 동안 죽었다" 고 말했다. 왕건은 양건과 검룡을 금주로 유배하고 곧 그들을 죽였다. 이와 함께 견환의 사위 박영은 조작좌승으로 임명돼 견씨에 대한 은정을 나타냈다.
반도가 통일된 후 왕건은 두 가지 큰 문제에 직면해 있다. 어떻게 대내에 조선 왕조의 통치를 공고히 할 것인가. 새로 부상한 강한 이웃인 거란 (Khitan) 을 어떻게 대면할 것인가? 태풍 신라 중원 왕조의 법규를 참고하여 왕건은 신흥 고려왕조 중앙정부의 틀을 초보적으로 세웠다. 한국은 내이 광평 내풍 3 성으로 나뉜다. 그중 광평의 지위가 가장 중요하다. 이 성에는 선거, 병사, 형벌, 의식, 업종, 국가의 각종 사무를 관장하는 육관이 있어 조선 왕조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다. 한국의 최고 군사기관은 사령부로, 군대는 자작농으로부터 모집된 정부군 병사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수도 징카이에 주둔한 6 개 군대는 왕실 경비대의 지위를 가지고 있어 왕의 통제를 직접 받는다. 고려왕조의 조정 구조로 볼 때, 표면적으로 당제국이 중원에서 중앙집권제도를 완전히 물려받았다. 그러나 겉으로 보이는 유사성이 고려왕조와 중국의 큰 차이를 가릴 수는 없다. 결국, 왕건이가 세운 조선왕조는 지방거부의 지지 아래 세워졌다. (사실 왕건 가문도 수많은 거부 중 한 명이다.) 조선왕국의 통일 정도는 중원 왕조와 비교할 수 없다.
현지 귀족 세력의 부상은 후기 신라 주변에 군사중진을 세우는 것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신라 조정은 전략적 요충지를 지키기 위해 국가를 보위하고 군사중진을 설치했다. 초기에 군사 도시는 주로 북부 국경에 위치해 발해국을 수호했다. 하지만 해적의 괴롭힘이 해상무역에 대한 위협이 커지면서 신라 조정은 남부 연해지역에 일련의 요새를 세우기 시작했다. 장보호 (공부) 가 지키는 청해진, 오늘 남양의 관진, 강화도의 설구진은 가장 중요한 세 도시이다. 장보호와 마찬가지로 이 도시들이 장악할 무장력은 대부분 가족 구성원을 핵심으로 하는 사병이다. 실제로 이들은 대대로 도성 금주에서 멀리 떨어진 신라 땅 대부분을 장악하고 있다. 이 지방들은 귀족들이 자신의 영토에 도시를 세웠기 때문에' 성주' 라고도 불린다. 이들 성주들은 대부분 정부군의 이름으로 한쪽에 주둔하고 자신의 부족에서 병사들을 모집하기 때문에 사서에서 흔히 그들을' 장군' 이라고 부른다. 주자이거우의 사회적 배경은 매우 복잡하다. 말할 필요도 없이, 장보호는 초창부터 시작되었고, 일부 채주들도 베이징에서 귀족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다. 금주의 이 귀족들 중 일부는 진정한 귀족 출신이고, 어떤 이들은 지위가 낮은 여섯 마리에서 왔다. 그들은 범죄나 정치투쟁의 실패로 베이징에서 쫓겨났다. 그러나, 더 많은 채주들은 현지의 대형이다. 권세 가문이 주변 토지와 사람을 자신의 통제 하에 두자 권력이 크게 확장되었다. 이 두 종류의 주조공은 점차 조정에서 임명한 지방 관원을 대신하여 지방' 토황제' 가 되었다.
왕건의 통일은 왕조전쟁의 종말을 상징한다. 그러나 각지의 주공과 성은 여전히 독립 반독립의 지위를 유지하고 있어 후삼국 시대와 다름없다. 왕건이가 즉위하기 초부터 많은 귀족 가문들이 다가와 기댈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북한 역사상 태조 2 월 13 일 마지막 기사에 따르면, "당시 신라 동쪽의 연해군, 부족들이 모두 항복했다. Weizhou 에서 fu xingli 까지, 100 개 이상의 도시. 클릭합니다 당시 세력이 약한 왕건에게 이 귀족 가문의 가입은 의심할 여지 없이 눈 속에서 숯을 보내는 것이었기 때문에, 그가 천하를 정하기로 결정한 후에도 참지 못하고 되돌아갔다. 또한 왕건과 어깨를 나란히 한 장군들의 지방세력은 조정의 인가를 받았고, 털의 지방통치는 그들에게 달려 있다. 지방 호신을 달래고 그들을 왕조의 통치 체계에 포함시키기 위해 왕건은 몇 가지 효과적인 조치를 취했다. 지방 부자와의 혼인 전략은 황실과 부자의 관계를 공고히 하고 한국 정권의 공고함과 사회 안정에 기여하는 것이다. 왕건은 중국 20 여개 민족과 인척관계가 있다. 예를 들면 유씨, 병산의 범씨, 박씨, 광저우의 왕씨 등이다. 한편, 왕건은 지방 거부의 왕조에 대한 공헌, 이끄는 도시의 크기, 양에 따라 전국 각 거부의 영토를 군현으로 설정하고, 이들 군현을 관장하는 관원은 여전히 원래의 거부여서 왕건에 의해 북한 국가기계에 포함됐고, 한국의 군현제도 (한국의 지방행정구는 중국의 당나라 () 를 답습하고, 도 (), 정부 () 를 포함한다. 왕건이 죽은 지 2 년 만에' 계왕의 난' 이 발발했는데, 이 반란은 조선 왕조를 거의 전복하지 않았다. 이번 반란은 왕건 유화 전략의 실패를 선포했다.
왕건이가 국내 대형을 대할 때 유화와 친절한 전략을 채택했다면, 대조적으로 한반도 북부에 세워진 왕건의 공격적인 전략이다. 왕건의 전반적인 북상 전략에서 평양의 중요한 위치는 언급할 만하다. 서기 668 년 당군에 의해 함락된 이후 평양은 점차 폐기되었다. 왕건은 여진침입을 방어한다는 이유로 평양을 서경으로 업그레이드하고 동생 왕세련을 대관인으로 보냈다. 고려왕조 초기에는 서경 평양 총독의 권력이 컸다. 그는 국왕 본인에게만 책임을 지고, 부하 관원의 임면은 전적으로 총독이 결정한다. 이와 함께 왕건은 실변으로 이민하는 전략을 채택하여 대량의 인구를 반도 남부에서 북부로 옮겼다. 왕건이 취한 이러한 조치는 북한 북부의 변방력을 강화하여 국토 면적을 크게 넓혔다.
8 년 (기원 925 년), 고태조 황제는 천직을 받았고, 요태조 여율보기는 군대를 동원하여 발해국을 멸망시키고, 발해 고리에' 동단왕국' 을 세우고, 황태자 예율백보를 황제로 삼았다. 서기 928 년까지 거란 원정 중원의 필요와 발해 유민의 끊임없는 저항으로' 동단 왕국' 은 요동으로 이주하여 광활한 발해 고리가 한동안 텅 비어 있었다. 발해의 멸망은 북한과 거란 사이의 관계를 신속히 긴장시켰고, 거란 () 과 백제 () 의 맹약 () 은 왕건 () 이 어쩔 수 없이 미리 쐐기를 박았다. 바로 이런 맥락에서 한국은 발해 유민을 적극적으로 흡수하기 시작했다. 신이 11 년 (기원 928 년) 3 월' 김신 등 발해 60 개 투하' 를 주신 이후 발해인들이 끊임없이 북한으로 몰려들었다.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천재 17 년 (기원 934 년), 발해 친왕율 수만 명이 투표한 것이다. 4 년 후, 발해인 박승은 3 천여 가구로 투표했다. 함화왕 4 년 (기원 979 년) 에 발해 인원수가 투표했습니다. 기원 942 년, 거란 () 은 다시 북한에 사절을 파견하여 국교를 복구하기 위한 최후의 노력을 했으나 결국 실패했다. \ "한국 역사 에 따르면? 태조세가는 "인음 25 년 겨울, 거란 사절은 낙타 50 마리를 남겼다. 국왕은 거란 () 과 발해 () 에서 화해하려 하였으나, 갑자기 의심이 생겨 연맹을 배신했다. 이거랑 상관없어요. 이웃이 되어도 부족해서 당신과 헤어졌어요. 섬의 30 명을 만복교 아래로 굶게 했다. "이렇게 되면 고려와 거란 사이의 관계는 완전히 깨졌다. 이와 함께 왕건은 북전략을 향한 발걸음이 한순간도 멈추지 않았다. 그의 통치가 끝날 무렵, 북한의 북부 경계는 영흥과 경현로 남쪽의 청천강 남안에 이르렀으며, 그 경계는 신라를 훨씬 능가했다.
한국 문화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불교의 흥성이다. 유교만 존중하는 이조와는 완전히 다르다. 북한 불교를 거론한 이상 불교에 대한 제인의 열정을 무시할 수 없다. 동감' 권 10 과' 조선사' 에 따르면? \ "태조 실록 \" 에 따르면 태조 2 년, 수도 송악현, 승현을 개주로 하여 행궁으로 만들었다. 왕법, 자운, 왕륜, 내제석, 애쉬, 두꺼비, 신흥, 문수, 동연, 지장 등 10 개의 사찰을 베이징에 건설한 것이 북한 공식 사찰의 시작이다. 왕건일 재위 기간 동안 그는 전국 각지에 절과 보탑을 건설했는데,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가시카이에 건설된 7 층 보탑과 평유에 건설된 9 층 보탑이다. 왕건이가 부처님을 숭상하는 것은 그의 개인적인 종교뿐만 아니라 국가 안정을 수호하는 고려도 있다. 이계현은 "개국묘를 재건하라" 는 기록을 남겼다. "천수 18 년, 태조는 장인의 말로 개국묘를 건설하고, 병사를 제자로 모집하고, 교각의 구조를 깨뜨리고, 병사들이 안심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것은 왕건이가 종교를 이용하려는 의도를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만년에는 죽음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왕건은 독실한 불교도가 되었다. 백운산내원사 사적에는 "태조는 각 주에 정글, 절, 불탑, 최대 3,500 석을 건설하라고 명령했다. "진실한 신앙이 아니라면 왕건의 행동은 하기 어렵다.
김대말년 천부 8 년 (기원 943 년), 고려의 대조사 왕건기 67 세. 왕 지안 왕, 지금 다음과 같이 하나 또는 두 개의 복사, 10 개의 교리를 전달합니다:
한편으로는 우리나라의 대업은 반드시 부처가 수호해야 하기 때문에 선사를 설치하고, 방장을 파견하여 각 업종을 다스려야 한다. 후세 간신이 도를 할 때, 승려에게 유리한 것을 폭로하십시오. 각 길묘는 앞다투어 그것을 취하게 되므로 금지해야 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둘째, 모든 사원은 산천을 떠밀어 생겨났다. 도와 구름, 나는 위치를 차지하고, 난조하면 땅의 덕을 훼손하고, 짧은 숙제를 한다. 훗날 왕, 왕자, 황후, 신하, 각각 한 가지 소망의 전당을 주장하거나 더 많은 것을 창조하는 것이 그리워서 걱정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희망명언) 신라의 끝에서 보탑을 세우려고 다투고, 쇠퇴지의 덕을 쌓고, 밑바닥에서 죽었으니, 어찌 끊지 않을 수 있겠는가? ("조선역사" 제 2 권)
왕건은 불례의 해를 모르는 것은 아니지만, 그의 후손들은 결국 이를 위해 대가를 치러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왕건도 이에 대해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 문무를 겸비한 이 좋은 왕은 이미 편히 쉬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