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맹자 학생이 후감 범문을 읽다

맹자 학생 독후감 6 조.

맹자 학생들의 독후감은 어떻게 범문을 쓰나요? 맹자, 네 권의 책 중 하나. 전국 중기에는 맹자와 그의 제자 만장 공손추 등이 있었다. 맹자, 맹자의 제자와 제자의 기록. 다음은 맹자 학생들의 독후감 모범문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번 보세요!

맹자 학생이 판문을 읽는 사고 1 맹자는 "편지보다 책이 없는 것이 낫다" 고 말했다. 독서는 좋은 일이지만 맹목적으로 책을 믿어서는 안 되고, 맹목적으로 책을 믿어서는 안 되고, 변증적으로 문제를 보고, 너무 믿고, 자신을 잃고, 책을 읽지 않는 것이 낫다.

요 몇 년 동안 우리가 핸드폰을 켰을 때, 곳곳에서 볼 수 있는 인터넷 독계탕이 항상 우리 주변 사람들에게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 같다.

가장 자주 듣는 것: 다른 사람의 여자친구는 명절에 선물이 있고, 나는 없다. 그래서 너는 나를 사랑하지 않는다. 남자 친구가 상금 수천 원을 보내는데 520 원짜리 빨간 봉투만 주면 너는 나를 사랑하지 않는다. 네가 나를 사랑한다면, 반드시 나의 터무니없는 소란을 사랑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너는 나를 사랑하지 않을 것이다.

이 독계탕 때문에 상대방이 항상 너에게 잘해 준다는 것을 잊었다. 이른바 독계탕이라는 기준으로 당신에 대한 진심을 가늠하고, 자신이 믿을 수 있는 인터넷 독계탕에 살고, 마지막으로 상대방이 당신을 사랑하지 않는 것을 여기저기 퍼뜨립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세상의 모든 선물을 통일적으로 나눠야 한다면 선물이 아니라 상품입니다.

언제부터인가 따뜻한 마음의 닭고기 수프가 사람을 현혹시키는 독닭고기 수프로 변했다.

인터넷상의 독계탕을 자신의 지혜로 지나치게 생각하는데, 사실 너는 자신을 발견하지 못하고, 단지 다른 사람의 자신일 뿐, 너와는 무관하다.

생활 속에서 사람은 모두 자신의 광채를 가질 것이다. 휘황찬란하게 오기 전에, 그들은 반드시 내면의 빛을 유지해야 한다. 그들은 자신이 어디로 가고 싶은지, 무엇을 하고 싶은지 알아야 한다. 안개 속에서 꽃을 보지 마라, 볼수록 꽃이 핀다.

이렇게 말하는 말이 있다. "인생은 자와 같으니 잘 재어라."

어떤 일이든, 지나치게 견지하면, 종종 극단으로 나아가고, 자신의 잣대를 만드는 법을 배운다. 정도가 있고 적당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안일함이 있어야 안녕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물질사회에서 물질로 사람을 측정하고 판단하는 것이 직관적이고 정확하다고 생각한다.

허영심을 위해, 어떤 여자들은 자기가 2 ~ 3 개월 동안 라면을 먹는 것을 선호하고, 자신의 허영심을 만족시키기 위해 명품을 사지만, 그녀가 생각하는 명품은 진짜 부자들 앞에서의 정상적인 소비일 뿐이다.

또 어떤 남자, 밥 사 달라며, 소위 형들 앞에서 창피를 당하기보다는 모든 돈을 다 써버리고 허영심을 만족시키는 남자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사람은 왜 허영심이 있습니까?

나는 가장 진실한 답을 들었다: 허영심은 탐욕에서 나온다. 사람들은 항상 맨 위에 서서 주위를 둘러보는 것을 좋아하지만, 때로는 맨 위에 설 힘이 없을 때 자신의 유일한 자존감을 위해 거짓된 방식으로 자존심을 보호한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이것은 허영이다.

허영심은 살인자와 같아서 언젠가는 드러날 것이다.

그러므로 허영심이 당신의 눈을 가리게 하지 마세요. 남의 안목을 자신의 기준으로 여기지 마라. 남의 인사와 칭찬을 자신의 최고 상으로 여기지 마라. 자신을 세속의 미로에서 잃어버리지 마라.

때때로 우리가 매우 피곤하게 사는 이유는, 흔히 불쌍한 얼굴을 놓을 수 없고, 진정한 사람이 될 수 없기 때문이다. 허영심 때문에 우리는 항상 정신적인 물건에 납치되어 조심스럽게 살아간다.

허영심에 싫증을 느낄 때,' 하늘을 향하게' 하면 삶이 이렇게 순수하고 홀가분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맹자 학생이 판문을 읽는 사고 3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것을 나는' 논어' 에서 나온 것조차 모른다. "부모님이 계시니 멀리 가지 마세요. 군자는 당당하고, 악당은 항상 폐쇄하고, 그의 자리에 있지 않고, 자신의 정부를 찾지 않는다. 길은 같고, 공통의 목표는 없고, 임중 멀리 가고,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고 썩은 나무 하나를 조각해서는 안 된다. 서른에 서서. "

나는' 논어' 를 읽었는데, 당연히' 공자비전' 을 찾기 위해서가 아니다. 이것은 수양성이며 가정을 중시하는 것이다. 다만 이 책에서 나는 진부한 공자, 다재다능하고 지칠 줄 모르는 공자, 음식에 지치지 않고 생활의 즐거움을 아는 공자를 알게 되었다. 중서 문화에 정통한 학자들은 종종 공자를 고대 그리스 철학자 소크라테스와 비교한다. 소크라테스는 아테네에서 민주 정권에 의해 처형되었는데, 자유정신이 그의 도피를 막았다고 한다. 하지만 저는 공자의 직언을 더 좋아합니다. "도는 할 수 없고, 바다에 떠있다" 는 것도 자유의 정신입니다. 논어' 를 읽는 것은 천년을 넘어 유람하는 것과 같다. 천하를 다투는 춘추시기를 보면 공자는 위대한 사상가이자 교육자이다. 그 말과 행동으로 효, 학습, 통치, 치국을 가르치는 것은 역대 왕들의 추앙을 받는다. 한무제는 백가를 파면했고, 유술을 독존하였다. 유교 사상-중용의 도. 그의 생각과 발언은 오늘날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와 잘 맞지 않을 수도 있지만, 중국 문화에 영향을 미치는 수천 년의 고전을 읽는 것은 여전히 필요하다.

공자는 효도를 중시하여 이미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이 되었다. 사람이 점점 시들어가는 오늘날, 그들에게 효도가 인간으로서의 근본이라고 말하는 것은 매우 필요하다. 아들은 말했다: "아버지는 여기 계시니, 그래서 그 뜻을 보아라. 아버지는 그의 행동을 관찰하지 않았다. 3 년 동안 아버지의 길을 바꾸지 않는 것은 효도이다. 클릭합니다

"부모는 최선을 다할 수 있다;" 등등. 즉 공자 는 말했다; "그의 아버지가 살아 계실 때, 그의 야망을 관찰한다. 그의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에 우리는 그의 행동을 검토해야 한다. " -응?

속담에도 있듯이, "좋은 단어 3 겨울 따뜻한, 나쁜 단어 여름 차가운." " 어른과 아이들은 모두 칭찬과 격려, 특히 아이들을 좋아한다. 아이를 격려하면 아이를 더 건강하게 만들 수 있고, 비판의 말 한마디가 아이를 위축시킬 수 있다. 선생님으로서 먼저 아이의 진보를 보고, 아이가 자신의 성장의 지혜와 힘을 볼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아이의 현실에서 출발하면, 아이의 오늘과 어제를 비교하면, 아이가 끊임없이 성장하고 진보하는 것을 발견하여 그들을 칭찬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림을 처음 배울 때 펜조차 잡을 수 없다. 이제 그는 손수건을 그릴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너 이번에 지난번보다 많이 했어." 아이가 격려를 받으면 공부에 대한 열정, 사고와 탐구에 대한 열정이 높아질 것이다. 의식적인 칭찬은 아이의 좋은 학습 행동 양성에 긍정적인 의미를 갖는다.

행사 시간에는 유치원에 간단한 노동, 게임 또는 기타 행사가 있다. 교사는 아이들이 외부 세계와 더 많은 접촉을 할 수 있도록 견학, 놀이와 같은 관찰, 사고를 많이 하도록 어느 정도 목적을 가지고 격려해야 하며, 따라서 잠정적인 감화 속에서 심신을 늦추고 지식을 배울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이런 식으로 교사는 진지하고 적극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아이들을 칭찬해야 한다. 이는 그들의 학습 열정뿐만 아니라 다른 아이들에게도 긍정적인 지도 역할을 한다. 노동 중에 어떤 아이들은 더러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어떤 아이들은 가벼움을 두려워하고, 노동을 피하는 경향이 있다.

선생님은 노동의 의미를 설명하고, 전자를 크게 칭찬하고, 비판하지도 않고, 후자를 용인하지도 않고, "_ _ 평소에는 노동을 좋아하지만, 오늘 노동에 대한 열정은 충분히 발휘되지 않고, _ _ _ 이 가장 유능한 아이가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이렇게 많은 말을 했더니 모두들 열심히 노력했을 것이다. 그 결과 환경을 미화했을 뿐만 아니라 어린 시절부터 노동을 사랑하는 좋은 습관도 길러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아이들에 대한 격려가 반드시 언어로 표현된 것은 아니다. 선생님이 만족하고 신뢰하는 눈빛, 착하고 즐거운 웃는 얼굴은 모두 아이들에게 힘을 준다. 그들은 선생님의 표정에서 그들이 옳은 일을 했다는 것을 알았다. "아, 선생님이 얼마나 기뻐하시는지, 나는 진보했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아이들은 선생님들을 더 행복하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이에게 잔소리를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에게 한 걸음 더 나아가서, 아이들이 다음 단계로 올라가도록 격려하도록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진실한 격려로 우리 아이들을 돕자. 우리는 또한 그들이 성공하고 발전하기를 바라지만, 그들이 실패하도록 허용해야 한다. 동시에, 아이들에게 시간과 공간을 남겨 주고, 아이들이 우리의 박수 소리에 성공하도록 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맹자 학생들의 독후감 판문 5 몽크의 글은 이미 논거와 논점으로 가득 차 있으며, 또한 이치에 능하다. 그들은' 논어' 처럼 책 전체를 읽어도 그 논리를 알지 못하며' 도덕경' 을 읽어도 정체성이 강하지 않다.

맹자의 가장 매력적인 점은 일반적인 일부터 시작한 다음 천천히 도리로 인도하여 다른 사람이 자기도 모르게 잘못을 인정하게 하는 것이다.

맹자가 말했다: "나는 힘이 세서 3 천 근을 들 수 있지만, 나는 깃털 하나를 들 수 없다. 나의 시력은 가을 야생 동물 털끝을 볼 수 있을 만큼 충분하지만 땔나무 한 차는 볼 수 없다.

왕은 그것을 믿을 것인가? \ "단어 는 분명히 불합리한 말했다.

선왕은 말했다: "안돼.

맹자가 말했다. "깃털 하나를 들 수 없는 것은 힘을 쓰지 않기 때문이다. 땔나무로 가득 찬 자동차는 시력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보이지 않는다. 남이 너에게 애무하지 않는 것은 선량을 거절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왕이 인자로 천하를 통일할 수 없다면, 그는 할 수 없는 것이 아니라 하지 않을 것이다.

맹자는 이렇게 군주에게 자신의 잘못을 깨닫게 했다.

맹자가 한 말은 가장 높은 군주가 직언하는 사람보다 더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

진보의 진리는 마치 함정을 세우는 것과 같아서, 한 걸음도 모르는 사이에 들어가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맹자는 지식인의 사명감을 안고, 그의 지식과 감정으로, 그의' 의' 와' 도' 를 이용하여, 사람들을 개인의 처지에서' 응당' 으로 인도하고, 인생 여정의 광명대로, 즉' 감민' 으로 인도한다.

맹자의 모든 관점은 우선 이른바' 성본선' 이라는 관점을 바탕으로 해야 하는데, 이 관점은 우리 각자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이 시대에 가장 진지하게 생각하고 이해할 만한 것이다.

맹자의' 성선론' 은 먼저 측은한 마음, 염치심, 역복종심, 시비심을 제기했는데, 이것은 모든 사람이 가지고 있는' 인의례지' 의 4 단이다. 만약 좀 넓힐 수 있다면, 우리는 "불을 시작으로 샘을 시작한다" 고 해서 "사람은 흠이 없고, 물은 흠이 없다" 고 말했다.

모두가 선량한 마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악인은 어디에 있습니까? 왜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감정에 충실" 할 수 없습니까? 맹자는 우리에게 두 가지 답을 주었다. 첫째, 무시할 수 없는 외부 원인이다.

바로 환경적 요인이다. 이것이 맹모 삼천의 원인이기도 하다. 이곳의 환경은 주변 사람이나 일의 그림자뿐만 아니라 시대와 사회 상황, 역경과 순경의 차이도 있다.

맹자' 에는 예상치 못한 음식에 대한 논술이 있다. 역경에 처한 사람들이 불러일으키는 수치심은 그들이 생활유지의 원칙을 운용할 수 있게 하고, 순경에 처한 사람들은 더 쉽게 잃어버리고,' 고향을 위해 죽는다' 는 원칙을 포기하게 한다.

환경은 선과 악, 선과 악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둘째, 선량한 중요한 내적 요구 사항 중 하나는 견지이다. 맹자는 그의 책에서도' 창해일속' 의 비유를 인용했다. 의는 불의를 이길 수 있고, 인자는 무정함을 이길 수 있지만, 견지하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다.

한 사람이 환경을 막고 본심을 고수할 때, 인자는 반드시 성인군자, "자신을 폐지하고 곧게 할 수 없다" 며, 원칙을 고수하는 사람만이 군주를 보좌하고, 인민을 선하게 유도할 수 있다. "인자한 자는 무적이다."

어진 제후, 민과 동락, 현자와 가까워졌는데, 어떻게' 천하를 다스리지' 않겠는가? 그래서 요순우 시대에는 효례가 국민을 위해 따르는 것이 천하가 모두 즐거워했다.

맹자는 인간성에서 선함에 이르는 완전한 이론을 가지고 있지만 선을 인도하려면 그의 비범한 말솜씨가 필수적이다.

맹자는 군과의 대답이든 반대자와의 변론이든 경전을 인용해 시서를 융통성 있게 활용할 수 있다. 그리고 상식으로 시작해서 작은 시각으로 크게 보면 매우 생동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빙빙 돌며 질문하는 것을 더 잘한다. 결국 자신의 대답에 의지하여 상대방의 질문에 대답하고, 상대방이 말문이 막히고 맹자의 생각을 인정할 수 있게 했다.

2 1 세기 중국, 동서양 문화사조가 서로 부딪히면서 개인부터 가족, 각 업종에서 사회, 국가에 이르기까지 물질문명이 더욱 발달한 오늘날 내우외환과 심신이 지친 상태에 빠지고 있다.

이 물욕이 횡포하는 환경에서 사람들은 점점 어찌할 바를 모르고 어찌할 바를 모르고 있다.

정신신앙은 큰 도전을 받았지만, 변한 것은 무엇인가? 변화의 뒤에는 무엇이 있습니까?

오늘날, 각양각색의 소위 지도자에 직면하여,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감히 자신의 진실한 생각과 감정을 말할 수 있습니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맹자처럼 국가에 진정으로 관심을 가질 수 있습니까?

오늘날 대다수의 사람들은 명리를 추구하지만, 자신의 내면의 생각과 감정을 진정으로 표현하고 우리나라에 건설적인 의견과 생각을 제시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지도자와 통치자와 의견이 다를 때 자신의 의견을 고수할 수 있습니까? 돈과 이익으로 가득 찬 이 사회에서 사람들은 점차 자아를 잃었다.

우리는 돈과 이익에 따라 표류할 뿐이다. 아마도 모든 사람이 맹자처럼 성실하고 국가에 진정으로 관심을 가져야 우리 사회가 진정으로 화목한 사회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맹자 학생이 범문을 읽는 사고 6 맹자, 명희.

전국 시대의 유명한 사상가, 교육자, 유교 학파의 대표 인물,' 인정' 의 창시자이자 옹호자는' 아성' 이라고 불렸다.

나는 여가 시간에 맹자를 읽는다.

나는 보고 맹자의 어머니에게 감동을 받았다.

아이의 교육을 위해 아들을 위해 좋은 생활환경을 갖기 위해 맹모는 한 번에 이사를 한 뒤 마침내 적절한 환경인 학교 근처를 찾았다. 마음씨가 착하고 사물을 받아들이는 능력이 강한 맹자는 독서학습을 좋아하게 되었다.

사람들은 종종 아이의 운명은 부모가 창조한 것이라고 말한다.

사실입니다.

바로 어머니의 말과 행동으로 인해 맹자는 구학의 길에 들어섰다.

이로 인해 나는' 가난은 사변' 의 참뜻을 깊이 깨달았다.

아들로서, 나는 개인적으로 부모님이 우리를 위해 너무 많은 것을 바쳤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일 년 내내 이리저리 뛰어다니며 돈을 번다. 그들은 먹기를 꺼려하고 입기를 꺼린다. 그들은 돈을 모아 우리에게 입히고, 좋은 옷을 주고, 맛있는 것을 주었다.

우리가 열심히 공부하지 않고 재주를 잘 배울 이유가 뭐 있어요?

이것들을 보고 나도 맹자의 이해심에 감동했다.

맹자 아버지가 돌아가시자 어머니는 고생을 참고 그를 잡아당겼다.

그는 그의 어머니의 어려움을 잘 알고 있다.

어머니의 외로움을 걱정하며 어머니의 고통을 덜어주기 위해, 그녀는 더 이상 다른 아이를 찾아 놀지 않고, 어머니 곁에 있다.

그는 매우 효도하는 아이이다.

등교하는 길에, 작은 뭉크는 열심히 공부하고, 지칠 줄 모르고, 글공부를 연습했다.

단지 그의 노력 때문에 그는 결국 걸출한 사상가가 되었다.

나는 맹자를 배우고, 그의 어머니에 대한 효도를 배우고, 열심히 공부할 것이다.

나는 감사하는 마음으로 부모님께 보답해야지, 그들의 피땀을 헛되이 흘려서는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