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티베트 민속 무용의 기본 특성과 특성

티베트 민속 무용의 기본 특성과 특성

티베트 민속 무용의 기본 특성과 특성

티베트족은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 추는 민족으로 칭송되고, 장구도 확실히 가무의 바다라고 할 수 있다. 다음으로 티베트족 민간 무용의 기본 특징과 분류를 검색해 드리겠습니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좋아하시길 바랍니다!

첫째, 티베트 민속 무용의 기본 스타일 특성

현란하고 가지가 무성한 티베트족 무용은 자신의 독특한 개성과 내면의 심미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지만, 모두 * * * 의 본질적인 요소와 * * * 의 동작 규칙을 포함하고 있다. 이런 동작 원소와 법칙은 전체 티베트족 무용의 심미 관념을 구성한다. 떨림, 열기, 미끄러짐, 왼쪽, 라오' 는 각종 티베트족 무용의 같은 특징, 혹은 티베트족 무용의 오행이며, 다른 형제 민족 무용과 구별되는 심미 관념을 구성한다. 이 다섯 가지 원소의 구성은 티베트족 인민의 역사적 조건, 사회제도, 풍속 신앙, 지리 환경, 생산 방식, 문화 전통 등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오랫동안 인민 대중 속에 응집되어 있는 일종의 심미 표준이다. 춤의 동적 법칙에도 가장 기본적인 * * 항등 법칙' 3 단계 1 변화',' 먼저 뒤로',' 뒤로 굴러가기',' 4 단계 회전' 이 있다. 이 * * * 같은 법칙에 따라 다양한 변화를 일으키고 제스처, 허리 리듬, 음악 차이를 더해 다양한 춤 스타일을 형성한다. 티베트족 무용의 춤 동작은 매우 풍부해서 발 동작에서' 문지르기, 끌기, 밟기, 걸림돌, 점, 차고, 차고, 차고, 빨기, 점프, 비틀기' 등 12 가지 기본 춤 동작으로 요약할 수 있다. 티베트족 무용의 손짓은 당기기, 유유, 스윙, 우회, 밀기, 올리기, 양양의 7 가지 변화로 요약할 수 있다. 티베트족 무용의 기교는 주로 맷돌, 대패, 발차기, 과조화, 다리, 점프, 맷돌, 쪼그려 앉기, 무릎 꿇기, 턱, 앞뒤, 비틀기, 스텝핑, 스텝핑

1, 자세의 기본 특징

티베트족 무용자세의 기본 특징은 엉덩이에 앉아 상체를 풀고 몸을 앞으로 기울이는 것이다. 티베트인들은 고원 초원 등 해발이 비교적 높은 지역에 살고 있기 때문에 기압이 상대적으로 낮다. 그들이 등산과 다이빙을 할 때 가슴을 펴면 호흡이 원활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자연환경에 따르면, 그들의 자세는 가슴 가득 긴장을 풀어야 한다. 주로 노동자들이 신체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하는 자기조정에서 비롯되지만, 춤의 관점에서 보면 또 다른 미감이 있다.

2. 동적 방법의 기본 특성

무릎의 규칙적인 진동과 굴신은 티베트족 무용 리듬의 기본 특징이다. 티베트 사람들은 매우 추운 청장고원에 살고 있기 때문에, 야외 방목과 양가죽으로 만든 두터운 부츠는 인체의 허리 무게를 증가시키고, 종아리 이하의 손재주 동작을 방해하지만, 고관절과 무릎 관절을 해방시켜 티베트족 민간춤의' 먼저 굽은 후 움직인다' 는 운동 법칙을 만들어 냈다. 티베트족 무용의 하반신은 주동적이고 상체는 수동적이며 상향식, 먼저 구부러진 특징을 형성하여 우아하고 여유로운 느낌을 준다.

둘째, 티베트 민속 무용의 기본 분류와 상속

1, 단체가무' 와'.

감사, 탁월함, 감사, 감사의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오늘날까지도 티베트 농촌에 집을 짓고 땅을 깔았을 때' 과셰' 의 형식 중 하나인' 다아갈' 을 볼 수 있다. "타아가" 는 일찍이 당대에 기재되어 있으며, 고대 노동가에서 기원했다. 이후 간단한 상체 동작, 제자리회전, 대형변화가 추가되어 남녀가 번갈아 노래하고 춤을 추는 노동가무 형식이 됐다. 곽탁의 유행 지역은 넓고 지역마다 호칭이 다르다. 사갈 지역은 소라고 하고, 발표 지역은 보 () 또는 () 라고 하며, 장북목구 () 는 탁주 () 또는 곽장 () 이라고 한다. 냄비탁' 은 고대인들이 모닥불이나 냄비 그릇을 둘러싸고 춤을 추던 일종의 원형 오락성 가무였다. "더미조화" 는 먼저 야루장부강 유역에서 유포되고, 우뚝 솟은 시가체 서부에서 알리 전역까지의 동그라미 춤이 라사에서 점차 유행하고 있다. 이것은 6 현악기로 반주한 최초의 춤이다. 힙 하모니' 는 작은 밴드의 반주에 따라 점차 남자가 춤을 추는' 탭 댄스' 로 발전했다. 그러나 전통적인' 대환' 은 다른 형태의 안무와는 달리 남녀 몸 앞이나 뒤에서 손을 잡고 있다. 화성은 검은 카우보이라고도 불린다. 남자 무용수들이 리드하고 현악기 이호나 소다리 피아노 반주로 붙여졌기 때문이다. 티베트어는' 잎' 또는' 강셰' 라고 불리며 티베트 자치구 창두와 간쑤 청해, 특히 쓰촨 바탕의 검은 카우보이에서 유행한다. 다른 티베트 지역의 검은 카우보이는 형태가 같고 동작이 느리고 부드럽다. 청해옥수티베트족 민간 무용' 옷' 은 일종의 오락성이 강한 민간 집단춤이다. 경마회 등 명절 조직 공연 외에도 청년 남녀들은 퇴근 후나 저녁에 모닥불을 둘러싸고 있거나 달빛에 앉아' 이' 를 추는 경우가 많다. 이순신' 의 가사는 역사적으로 오랫동안 답습해 온 전통 가사로 함부로 바뀌지 않는다. 그 가사는 한두 단락이 많은데, 주로 고향의 산수를 찬양하고, 노동생활을 찬양하며, 사람들에게 상서로운 행복을 기원한다.

2. 공연 서클 댄스' Zhuo'.

그것은 두 가지 대표적인 춤, 탁셰와 열바탁을 가지고 있다. "Zhuo" 는 "영감" 을 위해 다양한 서클을 수행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전체 춤 과정에서 노래할 때 춤을 추지 않고, 춤을 출 때 노래를 부르지 않고, 기술 공연이 춤에서 주요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Zhuo he" 는 고대 제사에서 유래했다. 천백 년 동안 제사 활동의 지속으로 여러 가지' 격려' 가 대대로 이어졌다. 공연 중에 곡을 꿰뚫고 모든 무용수들이 노래한다. 핫바는' 민간 가무',' 종고',' 잡곡 공연' 삼위일체를 포함한 공연 형식으로 어느 정도 줄거리가 있다. 티베트 자치구 공업부 창두와 운남, 쓰촨 장구에서 유행하는 것은 방랑 연예인으로 살아가는 곡예 가무 프로그램이다. 청해옥수티베트족 민간 무용' 탁탁' 은 연기성이 강한 민간 무용이다. 서클 댄스 형태는 반대로 리듬이 먼저 느리고 빠르다. 탁의 가사는 깊고, 엄숙하고, 리듬이 부드럽고, 동작이 느리고, 두 팔을 뻗고, 다리를 기복하는 등 느리고 조용하게 진행해야 하지만, 또 매우 강력하기 때문에 탁의 춤은 매우 씩씩하다.

3. 민간 무용을 제사하다.

티베트족 제사 민간 무용도 언급할 만하다. 티베트족 다신교의 신앙 특징에 순응하기 위해 다양한 크기의 제사 행사를 거행하는데, 그 제사식과 대량의 티베트족 춤이 티베트, 내몽골, 간쑤, 청해, 쓰촨 등 성에서 널리 퍼지고 있다. 예를 들어 청해황남의 용은 고무되고, 티베트어는' 라시택' 이라고 하고, 티베트족은' 신의 격려' 라고 부른다. 그것은 신을 즐겁게 하고 풍곡을 구하는 제사 활동에서 기원했다. 오랜 역사의 진화에서, 점차 대중적인 오락 활동으로 발전하여, 최초의 단일 드럼 동작에서 다양한 무대의 군무로 발전하였으며, 청해성 황남티베트족 자치주 동인현의 융무강 양안과 그 현에 인접한 서화현 일부 티베트족 향진에 전해졌다. 매년 6 월, 신 점프회에서 신령에게 제사를 지내며 마을 사람들의 장수를 보우한다. 젊은 남자는 단면 드럼을 들고 법사의 지도 아래 북을 치며 춤을 춘다. 초청, 예배, 배달, 요괴, 모조매, 준마 등의 이미지로 표현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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