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유화 안료 색조 분류
유화 안료 색조 분류
유화 물감은 색조에 따라 흰색, 노란색, 빨간색, 녹색, 파란색, 갈색, 검은색으로 나눌 수 있다. 한번 봅시다!
1. 흰색은 납백색, 아연백색, 티타늄 등을 많이 사용한다.
납백색의 화학 성분은 탄산납으로 유화를 더 나은 색채로 덮는다. 납가루는 종종 일종의 기초 재료로 쓰인다. 납백은 현재 유화색 중 가장 좋은 흰색 물감이다. 순연백은 매우 안정적이다. 성분이 불순하면 시간이 지나면 노랗게 변한다. 납백색 유화색은 건조가 빠르고 건조 후 색층이 견고하다. 유럽 전통 유화 색상 중 최고의 화이트로 많은 유화 대가들이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납백은 독성이 매우 강해서 납백색이 함유된 먼지를 들이마셔도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납백색을 연마하면 위험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납명언) 현재 생산되는 흰색 유화 물감은 대부분 아연 흰색, 티타늄 또는 아연 티타늄 티타늄이다.
아연백의 화학성분은 산화아연이고 학명은 산화아연이다. 아연 백색 분말은 납 백색 분말보다 약간 가볍고, 납 백색보다 하얗고, 오랫동안 노란색을 안정적으로 유지한다. 건후색층이 더 강하지만 납백색만큼 견고하지 않고 느리게 하면 바삭바삭하기 쉽다. 유럽 화가는 1840 부터 아연 흰색 물감을 사용한다. 아연 백색 난방 (직접 노출) 은 레몬색으로 변하여 식힌 후 다시 흰색으로 변한다. 아연백은 독이 없고, 납보다 하얗고, 파란색을 선호한다.
이산화 티타늄의 화학 성분은 산화 티타늄으로 일종의 타성 물감이다. 기후 조건의 영향을 받지 않고 커버력이 강하다. 그것은 현대에서 생산되는 물감이다. 순수한 이산화 티타늄은 건조가 빠르고 건조 후 노랗게 변하기 쉬우므로 아연 흰색과 혼용하는 경우가 많다. 아연 이산화 티타늄은 산화 아연의 취성을 낮출 뿐만 아니라 이산화 티탄 단독 사용의 단점도 개선했다. 이산화 티타늄은 아연과 마찬가지로 독이 없는 장점이 있다. 아연 이산화 티타늄은 현재 국내에서 대량으로 사용되는 흰색 물감이다.
2. 노란색 중 흔히 사용되는 것은 크롬황, 카드뮴황, 등나무 노란색, 카키색입니다.
크롬황은 중성크롬산 납으로 매우 아름다운' 미온색' 으로 독이 없다. 다른 생산 방법으로 생산된 크롬산 납은 가장 얕은 레몬색, 연한 노랑, 중황, 심황에서 오렌지색까지 다양하다. 시중에서 파는 크롬황은 모두 크롬으로 표기되어 있는데, 예를 들면 중크롬황이다. 크롬황은 커버력이 강하고 불투명하며 건조가 빠르며 색상 음영에 따라 안정성이 뚜렷하게 변한다. 색이 어두울수록 내구성이 강하고 연한 크롬황은 열을 받거나 오랜 세월에 걸쳐 어두워진다. 그래서요? 높은 유화 작품 중의 크롬황색은' 해바라기' 와 같이 처음엔 판타지가 아니라 밝고 가시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해바라기, 해바라기, 해바라기, 해바라기, 해바라기, 해바라기, 해바라기, 해바라기) 크롬황과 일반 파란색을 섞으면 안정성이 향상되지만 크롬황은 황톤과 어울리지 않아 섞으면 어둡게 되기 쉽다. 크롬황은 납백색과 섞일 수 없다. 현재 시장에서 크롬황은 이미 매우 적다.
황색의 화학 성분은 황화카드뮴이다. 중황유화의 색깔은 노랑색으로 내광성이 좋고, 오랫동안 변색되지 않고, 독이 없고, 매우 안정적이며, 느리게 한다. 유화색에는 중황, 연한 노란색, 짙은 노란색, 오렌지색, 카드뮴이나 황화카드뮴과 기타 물감의 혼합색을 제외하고는 모두 매우 안정적인 색이다. 레몬 황색보다 훨씬 안정적이지만 착색력이 떨어지는 카드뮴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레모네이드, 레모네이드, 레모네이드, 레모네이드, 레모네이드) 직사광선에서 주황색으로 변한다. 황색의 커버력은 매우 강해서 거의 모든 물감과 조화를 이룰 수 있다. 흔하지 않은 구리 물감과 반응하여 섞으면 검게 변하고 크롬녹색과 섞으면 색이 깊어진다.
토황은 일종의 광물 물감으로, 천연 철분 화합물로, 인공합성할 수 있다. 국산품은 황금색과 노란색 두 종류가 있습니다. 또 해외에서 생산된 연한 카키와 진한 카키색도 있어 노란색 중 안정성이 가장 높고 착색력과 커버력이 강하며 건조 후 색층이 견고하여 어떤 물감과도 섞일 수 있습니다.
크롬황, 황황, 등나무 노랑은 안정성이 좋지 않지만 국산은 영구적인 황이 안정되어 다른 연한 노란색을 대체할 수 있다. 또한 코발트황은 밝고 투명한 색으로 비교적 안정적이지만 제조가 어려워 군청과 잘 어울리지 않아 국내에서 생산되지 않는다.
3. 레드, 자주 쓰이는 것은 주홍, 카드뮴레드, 연지홍, 로즈 레드, 토홍입니다.
주사는 주사이고, 화학 성분은 황화수은, 미독이다. 국산 주사는 품질이 안정되어 상등 물감이다. 유화 속의 주홍색 물감은 천천히 마르고 커버력이 강하다. 단독으로 사용할 때는 내구성이 뛰어나지만 직사광선에서는 어두워집니다. 고대 대사가 주사를 사용할 때 표면에 왁스나 투명 보호색을 발랐다. 주홍색은 구리가 함유된 색상과 섞이면 쉽게 검게 변하고 비중이 낮은 색상 (예: 파란색) 과 섞이면 범색이 나타납니다.
텅스텐홍은 황산 텅스텐과 텅스텐의 브롬화물로, 주사대신 빨강, 진홍색, 보라색 등의 색깔을 만들 수 있다. 붉은색은 화사하고, 균열이 굵고, 커버력이 좋고, 건조시간이 길어 햇빛 아래서 점점 어두워진다. 붉은 색은 황색과 오렌지색으로 조절할 수 있어 구리를 함유한 색깔과 조화되는 것을 금지한다. 게다가, 그것은 어떤 색깔과도 섞일 수 있고, 오래 지속되며, 변색되지 않는다.
서방홍, 혹은 연지홍은 연지벌레에서 추출한 색이다. 독이 없고 매우 밝고 아름답지만 안정성이 나빠 흩어지든 직방이든 퇴색할 수 있다.
장미홍은 과거에 시초의 뿌리에서 추출한 것이다. 현재 공장에서 생산하는 장미색은 합성알리자린 레드로 비교적 안정적이어서 말리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린다. 단독으로 사용할 때는 두껍게 바르면 안 되고, 너무 두꺼우면 어두워지기 쉬우며, 희석하여 말리면 퇴색하기 쉽다.
토홍은 일종의 광물 물감으로 안정성이 좋고 커버력이 강하며 건조 후 더 강하다. 저질 토양은 붉은색을 띠고, 건조한 후에는 바삭하게 갈라진다.
모든 붉은 가루의 비중은 가볍고, 높은 색깔과 조화를 이루며, 왕왕 범색이 쉽다. 붉은 유화를 사용하는 과정에서, 일반적으로 너무 두껍거나 너무 얇은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 유럽 고대 거장들이 쓰는 붉은 물감은 현재 쓰는 물감과 다르다. 화가는 종종 붉은 화산재와 붉은 점토를 사용한다. 그것들은 안정적이고 견고하지만 색깔이 충분히 밝지 않다. 철홍분 (산화철) 은 현재 화가가 바탕으로만 사용하고 있다. 영고홍은 콜타르 색전 물감으로, 주사와 비슷하며, 빛깔이 산뜻하고 안정적이다.
4. 흔히 볼 수 있는 파란색과 녹색 범주는 군청, 코발트블루, 하늘색, 푸른색, 바이올렛, 청록색, 청록색, 중크롬녹색, 코발트녹색, 토록색, 분록이다.
군청: 처음에는 천연 반보석 (옥석과 청석) 으로 만들었습니다. 그것은 아름답고 영롱한 색깔을 가지고 있어 가격이 비싸다. 오늘은 합성군청으로 안정성이 강하고 부착력이 떨어지며 커버력이 보통이며 건조가 느려 투명 코팅에 적합합니다. 구리 안료 (청록색) 를 제외한 모든 페인트와 혼합될 수 있습니다. 제비꽃은 군청에서 생산되며 군청과 같은 성질을 가지고 있다.
코발트 블루 (코발트 산화물): 커버력과 건도가 적당한 최적의 블루입니다. 투명 페인팅에 적합하며 단독으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직 마르지 않은 색층에 쓰지 마라, 너무 두껍고 건조하기 쉽다. 코발트보라색과 코발트블루는 같은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같은 물감에 속한다.
하늘색: 코발트블루와 비슷한 색으로 일정한 안정성, 약간 녹색, 밝고 순수하며 짙다. 내구성이 뛰어나고 건조가 용이합니다.
푸란은 일명 파리 블루로, 철과 불화물의 화합물로, 매우 강한 착색 능력을 가지고 있다. 꾸준하게 때리다. 납백색, 카드뮴색, 토홍과 혼합하면 산화 작용을 하며 시간이 지나면 화면이 갈색으로 변한다.
보라색: 비소산염색으로 안정성이 보통이며 내광성이 좋지 않아 퇴색하기 쉽다.
청록색: 안정성이 강하고, 커버력이 약하고, 색깔이 맑고 투명하며, 비중이 가벼운 투명색으로 투명한 그림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청록색은 청록색이라고도 합니다. 색깔이 풍부해서 녹색에서 가장 안정된 색으로 느리게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녹색명언)
중크롬그린: 커버성이 좋고, 건조가 느리고, 안정성이 우수하며, 황색과 반응한다.
코발트그린: 커버력은 보통이며 건조가 빨라 다양한 컬러를 배합할 수 있어 안정성이 좋습니다.
토록색: 약간 갈색인 토양 물감으로 건조하기 쉽고 커버력이 좋습니다. 따뜻하지만 밝지는 않아 어떤 물감과도 섞일 수 있어 매우 안정적이다.
분녹색: 철분을 함유한 천연 광물에서 추출한 것으로 커버력이 좋아 어떤 색깔과도 조화되어 비교적 안정적이다.
5 갈색과 검은색 유화 물감
황토: 철광석에서 유래, 안정성이 우수합니다. 황토석과 홍토석으로 나눌 수 있다. 고대 화가가 가장 많이 사용한 색으로, 커버력이 강하고 건조하기 쉬우며 견고하다. 현재 시장에서 판매되는 합성 황토는 대부분 천연 황토보다 투명하고 견고하며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생과 익은 황토는 철과 망간을 함유한 화합물로 만든 색이다. 익은 황토는 수채화에서 비교적 안정적이며 유화색에서는 안정적이지 않다. 특히 너무 진하지 않다. 생황석의 안정성은 익은 황토석보다 나쁘다. 이 두 가지 색상의 적용 범위는 모두 좋지 않다.
생갈색과 익은 갈색: 이 두 가지 색소는 모두 어둡고 천연 토양색소입니다. 생갈색은 은은한 녹색 성향을 가지고 있고, 익은 갈색은 붉은 성향을 가지고 있으며, 나이가 들수록 더욱 강해질 것이다. 성숙한 갈색의 비중이 가벼워서 색층에서 떠오르기 쉽다. 이 두 가지 유화색은 건조가 빨라서 다른 색깔과 섞어서 더 빨리 한다. 단독으로 사용할 경우 색상 층이 완전히 건조되기 전에 다른 색상을 바르는 것을 금지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건조 후 화면이 쉽게 찢어집니다. 즉, 유기로서 사용할 때는 건조해야 사용할 수 있고, 단독으로 사용할 때는 너무 걸쭉해서는 안 된다. 그 무게가 가볍기 때문에 고전 유화가들은 항상 그것을 투명 그림으로 사용한다. 콜타르와 아스팔트에서 추출한 갈색 색소는 불순물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안정성이 떨어진다. 바니시를 섞어 화면에 투명하게 그리면 유럽 고전 작품을 모사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아이보리 블랙: 아이보리 블랙은 동물의 뼈가 공기 중에 구워 만든 것이다. 유화로서 색상 안정성이 좋아 건조 후 쉽게 깨지지 않습니다. 그것은 가장 순수한 검은색 물감이다. 어떤 안료와도 함께 사용할 수 있어 현재 국내에서 생산되는 블랙 안료 중 품종이 가장 우수하며 단독으로 사용하면 금이 갈 수 있습니다. 다른 물감을 약간 섞어야 금이 가는 것을 피할 수 있다.
카본 블랙: 그을음으로 생성 된 안료입니다. 색조가 차갑고 안정성이 우수하며 건조가 느려 각종 물감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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