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일본 문화에 대한 간략한 논의에 대하여
일본 문화에 대한 간략한 논의에 대하여
일본은 당나라 시대에 중국 문화를 대규모로 연구하여 점차 현지 특성을 지닌 일본 문화를 파생시켰습니다. 여러분은 일본 문화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공유해 보겠습니다.
일본 문화에 대한 간략한 고찰
일본 문화는 일본에서 형성된 문화적인 것들을 가리킨다. 특히 고대 초기(헤이안 시대 초기까지)에는 중국의 영향이 강했습니다. 이후 헤이안 시대(894년)에 당나라에 사신 파견이 중단되고 에도 시대(1633년)에 쇄국령이 시행되면서 독특한 민족문화가 발전하게 되었다. 메이지유신 이후 일본은 급속히 서구화되고, 전통문화는 어느 정도 탄압을 받게 되었고, 유럽과 미국의 문화가 빠르게 흡수되었고, 도시도 급속히 서구화되어 서민들의 삶에 큰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다이쇼 시대, 일본은 경제 호황으로 인해 스포츠, 영화, 기타 쾌락주의 문화 등 미국의 대중문화를 흡수했습니다. 그러나 1920년대 이후에는 육군의 정책으로 인해 제2차 세계대전이라는 전시체제 하에서 유럽과 미국의 문화가 엄격하게 통제되었다. 일본 패전 이후 미군은 일본 문화를 홍보하면서 미국 문화를 홍보하기도 했다. 이 시기에는 일본의 전통문화를 부정하는 목소리도 있었다. 급속한 경제성장 기간 동안 생활습관은 큰 변화를 겪었고, 많은 전통습관이 사라졌습니다. 반면, 일본인들은 점점 자신감을 갖고 자신의 문화를 재검토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일본 문화가 국제 무대로 나아가고 있으며, 애니메이션과 비디오 게임이 해외에서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일본에는 현재 14개의 세계문화유산이 있으며, 그 중 11개가 문화유산이고 3개가 자연유산입니다.
현대 일본 문화는 유럽과 미국의 영향을 많이 받았지만 전통 문화는 여전히 보호되고 있으며 기모노를 입은 사람들이 거리에서 쇼핑하는 모습을 가끔 볼 수 있습니다. 유교는 사회에 깊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예절문화가 발달하고, 집단에 대한 충성심이 강한 것이 일본문화의 특징이다. 일본의 문화에는 중국과 비교하여 고대 중국 문화의 흔적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청 왕조의 통치자인 만주족은 한족 문화를 완전히 바꿀 수 있는 최초이자 마지막 소수 민족 통치자였습니다. 예를 들어, 외국인의 중국에 대한 고정관념은 다음과 같습니다. 당나라 양복과 치파오(원래 만주 승마 재킷에서 진화)와 같은 깃발 복장, 청나라 남성은 머리띠를 착용했습니다(나기파 명령의 공포 및 엄격한 시행과 관련됨). 중국 악기 음악은 원래의 우아하고 조용한 음악에서 축제적이고 활기찬 음악으로 바뀌었습니다. 과거에는 청나라에서는 수나, 징, 북 등 큰 소리를 내는 관현악이 주로 사용되었습니다. 그리고 타악기도 널리 사용되었으며, 건축 스타일도 엄청난 변화를 겪었습니다. 원래의 처마 장식은 더 커지고 처마는 더 안쪽으로 향하게 되며, 직선성은 원래의 자연스럽고 자유로운 스타일에서 웅장하게 변합니다. 장식은 자연 질감과 식물의 원래 사용에서 용과 불사조 또는 역사적 암시에 더 기울어졌습니다. 따라서 청나라 시대는 한족의 전통 의상, 음악, 건축 문화에 큰 변화를 가져왔고 이는 오늘날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상대적으로 말하면 일본에서는 기모노가 고대에서 진화한 것입니다. 중국의 전쟁 무기 개량된 칼, 고대 일본 음악, 건축물은 한족 문화(특히 당나라)의 본질을 많이 간직하고 있지만 이러한 초기 한족 문화 특성은 중국에서는 거의 볼 수 없습니다.
일본의 독특한 지리적 조건과 오랜 역사는 독특한 일본 문화를 탄생시켰습니다. 벚꽃, 기모노, 하이쿠와 사무라이, 사케, 신도는 국화와 칼이라는 전통적인 일본의 두 가지 측면을 구성합니다. 일본에는 유명한 '삼도'가 있는데, 바로 일본 전통 다도, 꽃꽂이, 서예입니다.
문학
일본 문학에 영향을 미치는 장르로는 와카, 단가, 하이쿠, 가와냐나기, 렌게, 시 등이 있습니다. 또한 가부키는 문학에 깊은 영향을 미칩니다. 고지키(Kojiki)나 일본서기(Nihon Shoki)와 같은 일본의 초기 고전은 한자로 쓰여 있습니다. 일본 고유의 문자 체계인 가나가 등장한 것은 헤이안 시대가 되어서였습니다. 무라사키 시키부의 저서 '겐지 이야기'는 세계 최초의 소설로 평가됩니다. 와카(Waka)는 가나로 쓰여진 독특한 일본 시로, 일반적으로 5개의 운율과 31개의 가나로 구성됩니다. "만요슈(Man'yoshu)"는 와카의 가장 유명한 모음입니다. 하이쿠는 일본의 독특한 문학 장르이기도 합니다. 유명한 하이쿠 예술가 마쓰오 바쇼는 "하이쿠 성자"로 알려져 있으며, 그의 "오쿠노 호쇼"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메이지 시대 이후에는 나쓰메 소세키, 모리 오가이, 아쿠타가와 류노스케, 다니자키 준이치로, 미시마 유키오, 가와바타 야스나리, 다자이 오사무, 무라카미 하루 등이 등장하면서 일본 문학은 서양의 영향을 받아 '이중 무라카미'로 불린다. 슈, 무라카미 류 등 유명 작가. 현재 일본에서는 라이트노벨이 상당한 주목을 받고 있다.
일본에는 가와바타 야스나리(1968)와 오에 겐자부로(1994) 등 두 명의 노벨 문학상 수상자가 있다.
건축 일본의 건축은 신사, 사찰, 궁궐을 중심으로 하며, 중세에는 도시의 번영을 상징하는 성곽도 등장합니다. 메이지시대 이후 외국인들이 일본에 거주하기 시작하면서 많은 건물이 서양식으로 설계됐고, 지금은 도쿄타워처럼 도쿄의 랜드마크가 됐다.
나라현의 호류지는 일본 최초의 현존 건축물로 아스카 시대 건축의 핵심으로 꼽히며,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목조 건축물이기도 합니다.
호류지는 7세기에 쇼토쿠 태자를 위한 사찰로 건립되었습니다. 이 사원에는 41개의 독립된 건물이 있으며,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황금당"과 "오층탑"으로 둘러싸인 열린 공간입니다. 회랑 중앙으로. 한불교의 색채를 띠고 있는 진탕은 기둥과 들보의 2층 구조로 지붕은 람샤부식 지붕 형태이다.
나라에 있는 도다이지(Todaiji Temple)는 8세기의 대표적인 사찰 건물이다. 다양한 왕국(일본의 고대 행정 구역)에 있는 68개 고쿠분지 사원의 총본산인 도다이지 사원은 일본 한불교 초기 역사에서 가장 큰 종교 건물입니다. 금당에 있는 루세나 대불은 높이가 약 16.2미터(53피트)입니다. 이 불상은 도다이지가 일본의 모든 불교 사원의 중심이자 불교 전파에 기여한 것과 마찬가지로 불교 정신을 상징합니다. . 그러나 현재의 진도당과 대불상은 헤이안 시대에 재건된 것입니다.
예술 일본의 전통 공연 예술에는 가부키, 노 드라마, 교겐, 분라쿠, 만자이, 라쿠고 등이 포함됩니다. 노(能)는 배우가 가면(노 얼굴)을 착용하고 연기하는 일본 특유의 고전 뮤지컬 및 무용극입니다. 가부키는 전국시대 말기에 시작되었으며, 배우들은 반드시 남성이어야 합니다. 노(能)보다 더 대중적인 예술입니다. 닌교조루리라고도 알려진 분라쿠는 인형극의 일종입니다.
가쓰시카 호쿠사이의 우키요에 작품 '가나가와의 대파도'
일본화는 흑백화와 2색화로 나눌 수 있다. 우키요에는 일본화의 가장 잘 알려진 유형이며, 서양 인상파 미술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일본의 칠기 장인 정신은 세계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japan"이라는 단어는 "일본"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칠기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일본 칠기의 특징은 금과 은을 장식 문양으로 사용하는 것인데, 이를 마키에라고 합니다. 금과 은가루를 옻액에 묻혀 건조시킨 후 광택을 내는 방식으로 매우 고급스러운 금색을 보여줍니다. 은빛 광택, 때로는 꽃, 새, 풀, 곤충 또는 상서로운 문양에 자개, 은선 및 신금이 상감되어 예술적 가치가 매우 높습니다.
꽃꽂이, 다도, 향은 모두 불교와 함께 일본에 들어와 이제는 일본 미술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종교 일본인은 비교적 복잡한 종교의식을 가지고 있으며, 신도, 불교 등 다양한 종교를 믿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일본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신도를 믿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본 전역에는 천 개가 넘는 신사가 있으며, 그 중 일부는 전 세계에서 관광객을 끌어 모으고 있습니다. 『일본서기』를 통해 서기 552년에 불교가 일본에 소개되었습니다. 7세기 초 쇼토쿠 태자는 호류지를 건립하고 많은 사찰을 건립하는 등 불교 보급에 힘썼습니다. 또한 ____은 16세기에 일본에 소개되었습니다. 에도 시대에는 종교가 금지되었지만, 메이지 시대에 금지가 해제된 이후 오늘날에도 여전히 신자가 많고, 다양한 신흥 종교를 믿는 일본인도 있습니다.
전통 일본 요리의 주식은 쌀이며, 생선, 고기, 야채, 절임, 수프와 함께 제공됩니다. 요리의 이름은 요리의 번호를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가장 간단한 일본식 식사는 피클 한 접시(보통 절인 무), 밥 한 그릇, 수프 한 그릇으로 구성된 "일품 요리"(일본어: ichijū-issai*)입니다. 된장국, 밥, 피클 한 접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식사는 "3코스 식사"(일본어: ichijū-sansai)라고 합니까? 수프, 밥, 그리고 세 가지 요리가 서로 다른 조리 방법으로 조리됩니다. 이 세 가지 요리는 일반적으로 생선회 요리, 야채 구이 요리, 삶은 야채 요리로 구성되며, 일부는 찐 야채, 튀긴 야채, 식초를 곁들인 야채 또는 소스를 얹은 야채입니다. "3코스 식사"에는 종종 피클과 녹차가 함께 제공됩니다. 인기 있는 피클은 우메보시입니다.
일본은 섬나라이기 때문에 생선, 조개류, 문어, 새우, 게, 해초 등 해산물을 매우 좋아합니다. 일본은 다른 나라에 비해 육식국가는 아니지만(일본은 메이지 이전 오랫동안 고기를 먹지 않았다), 자신이 채식주의자라고 생각하는 일본인은 거의 없을 것이다. 이제 일본인들도 쇠고기와 닭고기를 자주 먹으며, 이 두 고기는 일상 요리의 흔한 재료이기도 합니다.
면의 원산지는 중국이지만 면은 이미 일본 요리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두 가지 전통 국수인 소바와 우동에는 보통 생선 육수로 만든 수프에 간장과 다양한 종류의 야채를 넣어 맛을 냅니다. 또 다른 인기 있는 국수 요리는 20세기 초 중국에서 소개된 라면입니다. 라면에 사용되는 국물 베이스에는 생선과 간장, 돼지고기와 크림 등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일본 요리의 특선 요리: 스시
일본 요리의 특징 중 하나는 생식, 즉 참치, 연어, 복어, 문어, 쇠고기, 닭고기, 계란은 허용됩니다. 날것으로 야채를 먹습니다.
더욱 특징적인 일본 음식은 초밥, 회, 사케, 도시락, 낫토, 튀김, 다코야키, 치쿠와, 소바, 스키야키, 쇠고기 덮밥 등입니다.
일본의 식기는 작은 그릇과 변형된 젓가락을 사용합니다.
만화
고도로 발전한 일본 만화는 세계 만화 중에서 독특한 스타일과 큰 영향력을 지닌 장르로 자리 잡았습니다.
일본 만화의 독자층은 전 연령층을 포괄하고 있어 일본 만화의 주제가 매우 넓습니다.
1950년대 이후 만화는 점차 일본 출판 산업의 주요 부분이 되었습니다. 2006년 만화 시장 가치는 4,810억엔에 이르렀습니다. 대부분의 일본 만화는 컬러로 인쇄된 소수의 만화를 제외하고는 흑백으로 인쇄됩니다.
일본에서는 만화가 일반적으로 만화 잡지에 연재됩니다. 만화 잡지의 각 호에는 여러 만화 시리즈가 포함될 수 있지만 각 시리즈는 다음 호에 계속되는 한 장만 게시됩니다. 만화 시리즈가 일정 기간 연재되어 독자들에게 인기가 있는 경우 해당 시리즈는 일반적으로 단권으로 출판됩니다. 여러 만화 챕터를 한 권의 책으로 모을 수 있습니다(만화 잡지와 달리 한 권의 책은 만화 시리즈 1권으로 제한됩니다).
일본에는 만화 독자가 많다. 일본에는 독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독자들이 커피를 마시며 만화를 읽을 수 있는 특별한 만화카페(만화카페)가 있고, 많은 사람들이 만화카페에서 밤을 보내기도 합니다.
일본 만화의 해외 수출은 1970년대 후반부터 시작됐다. 최근 몇 년 동안 일본 만화 산업은 전 세계적으로 확장되었습니다. 일본 만화는 전 세계적으로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많은 외국 출판사가 일본 만화를 허가를 받아 외국어로 번역, 배포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일본 만화에는 몇 가지 공통된 특징이 있습니다. 만화 캐릭터의 몸과 팔다리는 실제 사람에 더 가깝고, 머리와 눈은 더 크고, 코와 입은 실제 사람보다 작습니다. 일본 만화는 인종적 특성을 의도적으로 묘사한 적이 없으며 때로는 성별조차 구별하기 어려울 때도 있습니다. 연령은 주로 10대에 형성되어 얼굴의 윤곽이나 주름이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게다가 일본 만화 속 인물들은 대개 특이한 성격과 감정 표현을 갖고 있다.
전자 게임
비디오 게임이라고도 불리는 전자 게임은 애니메이션의 확장입니다. 조작감에 중점을 둔 미국 게임과 달리 일본 게임은 게임 디테일의 성능에 더 중점을 두고 있으며, 작은 게임은 단순하고 플레이하기 쉽고, 큰 게임은 여러 개의 작은 게임을 섞어서 오락성을 높인 것도 물론 있습니다. 또한 일본과 미국 요소 모두와 함께 작동합니다. 일본 게임기 제조사는 소니(SONY), 닌텐도, 철수한 세가(SEGA) 등 3대 게임기 제조사 중 2곳을 차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