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전 주국평의 어록 86 조

고전 주국평의 어록 86 조

에머슨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한 사람이 하느님을 직접 읽을 수 있을 때, 그 시간은 너무 소중해서 다른 사람이 읽은 책자본에 낭비할 수 없습니다." 다음은 주국평에 관한 어록 86 조, 참고용으로만, 여러분을 도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1, 자신의 인생 목표를 결정할 때 가장 중요한 목표는 우수해야 하고, 그다음은 성공이어야 한다.

2, 나는 내 길을 걸었다. 성공과 실패, 행복과 고난은 이미 매우 부차적인 것으로 떨어졌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 길 자체다.

3, 대결에서 감정이 격한 쪽은 반드시 열세에 처할 것이다. 갖가지 강렬한 감정, 분노, 고통스러운 자세, 관중이 없다면 그 중 어느 정도는 견지할 수 있다.

4, 유머는 상처받은 마음의 건강하고 기지가 너그러운 미소다. 초탈이 있어야 유머가 있다. 가장 깊은 유머는 치명상을 입은 마음의 미소다.

5, 인생에는 두 가지 큰 기쁨이 있다. 하나는 사랑하는 것을 얻지 못했기 때문에 추구하고 창조할 수 있다. 첫째, 사랑하는 것을 얻었기 때문에 취향과 체험을 할 수 있다.

6, 지루한 자는 외로움을 싫어하고, 외로운 사람은 자기 연민을 하고, 자족하고, 지루한 천재는 외롭고, 누구나 외로운 시간이 있다.

7, 정말 재능 있는 사람에게 기회는 여러 가지 면목으로 나타난다.

8, 내가 정말 하고 싶은 일을 할 때 다른 사람의 칭찬은 중요하지 않다. 나에게는 본업 부업 구분이 없다. 마음에서 우러나온 일이라면 모두 나의 본업이다.

9, 인생은 살아 있고, 바르게 서 있을 수 있고, 점프할 수 있는 것은 매우 높은 경지이다. 어떤 의미에서 점프하는 것은 바른 자세로 서 있는 전제조건이며, 경박한 영고를 봐야 이해득실을 따지지 않고 정정당당하게 사람이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의명언)

1, 고난이 정말 정화 작용을 하지만, 나도 차라리 행복해야 한다.

11, 자부심과 겸손이 반드시 반의어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12, 죽음에 대해 나는 이해하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철인들의 태도에 영향을 받아 직면하고 받아들일 수 있다.

13, 서양인문전통에는 인간의 존엄성이라는 중요한 관념이 있다. 그 고전적인 표현은 칸트가' 사람은 목적이다' 라고 부르는 것이다. 이 관념에 따르면, 모든 사람은 존엄한 정신성 존재이므로 수단으로 사용해서는 안 된다. 오늘날 많은 나라 사람들에게 이 관념은 낯설고, 자신을 이익도모의 수단으로만 사용하고, 서로 상대방만 이익을 도모하는 수단으로 사용하며, 자신과 남들이 모두 존엄한 정신성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14, 일상생활에서 한 사람이 권력, 재산, 지식, 용모 등 어떤 면에서 약세 상태에 있을 때도 종종 열등감을 느낀다. 하지만 인간으로서의 기본적인 자신감을 가지고 있다면, 그러한 국부적인 열등감을 극복하고 여전히 당당하게 세상에 서 있을 수 있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신감명언)

15, 사랑하는 사람과 친구만 사랑하는 것은 쉽고, 적을 미워하는 것도 쉽다. 한계가 있는 사람의 본능에서 나온 것이기 때문이다. 아버지가 자신의 아이를 사랑하고, 남자가 되어 젊고 예쁜 여자를 사랑하고, 여러 가지 인간관계에 있는 사람이 되어 자신을 잘 대하는 사람들을 사랑하는 것이 무슨 어려운 일입니까? 어떤 민족의 일원으로서 적족을 미워하고, 어떤 나라의 신민으로서 적국을 미워하고, 정통 신도로서 이교도를 미워하고, 정욕적인 사람으로 당신의 감정을 상하게 하고, 당신의 이익을 해치는 사람을 미워하는 것이 무슨 어려움이 있습니까? 어려운 것은 이러한 모든 한계를 초월하여 편협한 본능과 풍습의 지배를 받지 않고 우주의 아들로서 우주의 아버지의 가슴과 우주의 모든 생물을 사랑하는 것이다.

16, 교육이 곧 생긴다면 교육기관과 교육자의 임무는 성장을 위한 최고의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다.

17, 초등학교에서 대학까지 인간의 성장에 가장 중요한 시기입니다. 좋고 나쁨은 환경에 크게 좌우되지만, 학생에게는 교사가 실제로 가장 중요한 환경을 구성한다. 많은 위인들을 포함한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성장 경험을 회상할 때 종종 한 선생님의 이미지를 머릿속에 부각시킨다. 훌륭한 교사는 많은 사람들의 삶의 길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평생 잊지 못할 것이다.

18, 중국과 외국을 불문하고 문화적 취향이 높은 사람들은 대부분 텔레비전을 보지 않거나 적게 본다. 나는 이것이 우연이 아니라고 믿는다. 예를 들어, 텔레비전을 보는 것은 마치 파티에 참석하는 것과 같습니다. 당신이 모르는 사람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끊임없이 당신에게 소개됩니다. 흥분한 후에, 당신은 그들이 누구인지, 무슨 말을 했는지 전혀 기억하지 못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만약 네가 늘 참석한다면, 너 자신이 좀 지루하지 않니?

19, 네가 이렇게 말할 때, 너는 매우 자존감이 있고, 자신을 존엄한 사람으로 여기는 것이다. 동시에, 마치 이렇게 말하는 것 같다: 나는 네가 너의 진실한 생각을 나에게 알려주고, 네가 반드시 그것에 대해 책임을 질 것이라고 믿는다. 이것이 바로 신뢰입니다. 네가 이렇게 말할 때, 너는 상대방을 매우 존중하며, 그를 존엄한 사람으로 대하는 것이다. 성실은 교제하는 쌍방 * * * 어떤 사람들의 존엄성 의식을 바탕으로 한 것으로, 한쪽이 존엄이 없으면 성실한 관계를 맺기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다.

2, 내 사전에는' 세기 말' 이라는 단어가 없다. 연대기와 달력은 인간이 만든 계산 도구에 지나지 않는다. 나는 그 중 하나가 나머지 숫자보다 더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없다. 그래서 사람들이 흥미진진하게 말하는 이른바' 세기 말' 에 대해 나는 아무런 소감도 없다.

21, 나는 큰 사명감을 가진 일부 사람들이' 세기 말' 을 매우 중시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하지만 나는 내 자신의 보잘것없는 보잘것없는 것을 잘 알고 있으며, 어떤 한 세기에도 없어서는 안 될 존재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22, 진실하고 독특하며 소탈하게 살다 보면 당연히 아름다울 것이다. 하지만 먼저 편안하게 살아야 이런 이야기를 할 수 있다. 자신이 사는 모습에 너무 신경을 쓰거나, 항상 다른 사람에게 보여 주거나, 자신을 위해 살더라도, 진실하고 독특하며 소탈하게 연기할수록, 실제로는 더 가식적이고 평범하고 고지식한 삶을 살게 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23, 어떤 사람은 자기도 모르게 성실해 보이고, 그의 성실함으로 사람을 감동시키고, 자신을 감동시켜야 한다. 그 자신은 역시 자신에게 감동을 받았다. 어떤 사람은 일부러 교활해 보이고, 그의 교활함으로 사람을 매혹시키고, 자신을 매혹시켜야 한다. 그 자신은 역시 자신을 의심하기 시작했다.

24, 가식적인 초보자, 그는 사실 진실한 본성을 잃지 않고 단지 흉내만 내고 있다. 가식적이지만 가식적이라는 것을 알지 못하고 자신도 진심을 움직일 때, 가식적으로 본성이 되는 것은 가식적인 대가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25, 진실을 말할 수 없을 때, 차라리 말을 하지 말고 거짓말을 하지 마라.

26, 한 활동이 창조되었는지 여부를 결정하는 관건은 영혼의 진정한 참여가 있는지 여부다. 한 화가가 영감이 없는 그림을 그렸고, 한 학구적으로 한 권의 인운운운의 책을 썼는데, 그들은 모두 창조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반대로, 풍경, 시, 음악의 아름다움에 정말 도취되어 있다면, 어떤 문제에 대해 독특한 견해를 형성한다면, 당신은 창조하고 있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27, 바닷가, 높은 산, 자연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모든 세속적 공리의 보잘것없는 보잘것없는 것을 알 수 있다.' 문장 천추일' 과 천추의 명성을 포함한다.

28, 물질적, 사회적, 세속적인 고민이 너무 많으면 사람은 존재, 철학, 종교의 고민을 할 겨를이 없다. 일상생활의 자질구레한 규제가 너무 많으면 사람은 인생의 큰 제한을 쉽게 느끼지 못한다. 나는 이것이 다행인지, 아니면 애련할 가치가 있는지 모르겠다.

29, 내 마음속으로는 이렇게 생각하면 고통도 풀린다. 이어 완벽도 잃어버렸다고 생각했다.

3, 인생을 역여행에 비유하면, 우리는 도중에 지체하는 것이 인생의 예사로운 만남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우리는 여러 가지 필연적인 제한과 우연한 변고로 인해, 혹은 일찍 혹은 늦게 도중에 어느 지점에서 멈췄기 때문에 이상적인 생활로 나아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우리는 이것이 일시적이라고 믿으며, 언젠가는 자신이 진정으로 생각한 삶을 살 수 있기를 바라며, 뜻밖에도 이 시점에서 영원히 멈추기를 기다리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점점 현실적이 되어, 마음 편히 이 시점에서 자신의 생활을 안배한다. 어떤 사람들은 여전히 기다리고 있고, 세월이 무정하여, 결국 자신이 한평생 지체되었다고 한탄한다.

31, 소수의 사람들에게 인생은 항상 문제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인생은 때때로 인생이 문제라고 생각한다. 다른 소수의 사람들에게 인생은 결코 문제가 아니다.

32, 그러므로 사람은 두 가지 각오를 가져야 한다. 하나는 과감하게 부터 시작하고, 다른 하나는 태연하게 미완성이다.

33, 오늘의 계획은 아직 완성되지 않았고, 아직 내일이 있다. 이생의 염원은 실현되지 않았지만, 더 이상 내세가 없다. 그러므로 하루하루를 짜내도 무방하지만, 절대 증원력이 없는 일생을 가혹하게 요구하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기억하십시오: 사람은 평생 할 수 있는 일이 많지 않습니다. 몇 가지를 만들어도 만족할 만합니다.

34, 나로서는 영원히 곤혹스럽고 영원히 찾을 것이다. 곤혹스러움은 나의 성실함이고, 찾는 것은 나의 용감함이다.

35, 한 사람이 젊었을 때, 만난 사람, 일, 기회를 포함한 외적 요소는 그의 생활신념과 생활길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러나 일정 연령에 이르면 외적 요인의 영향이 크게 약해진다. 그 당시, 만약 그가 이미 자신의 생활 신념을 형성했다면, 외적 요인은 더 이상 바꾸기 어려웠을 것이며, 아직 형성되지 않았다면 외적 요인도 다시 형성하기 어려웠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36, 평범함을 피하지 않는 것도 위대하지 않겠는가, 작은 정서를 거절하지 않는 것도 큰 계기가 아닌가?

37, 사람 사이에 동정이 있고, 인의가 있고, 사랑이 있다. 그러므로 세상에는 남을 돕는 자비와 자기희생으로 사람을 구하는 호협이 있다. 하지만 모든 사람은 결국 생물학적이고 심리학적인 개인으로, 가장 절실한 가려움은 자신만이 가장 실감할 수 있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런 의미에서, 모든 사람에게 그가 가장 염려하는 것은 역시 그 자신이고, 세상에서 그를 가장 염려하는 것도 역시 그 자신이다. 다른 사람이 자신보다 그에게 더 많은 관심을 갖도록 하고, 다른 사람이 모든 사람 자신보다 그에게 더 많은 관심을 가지도록 하는 것은 개인으로서의 생물학과 심리적 특성에 어긋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결론은 모두가 자립해야 한다는 것이다.

38, 한 사람이 어떻게' 자아' 를 가질 수 있을까? 나는 두 개의 믿을 만한 표지판이 있다고 생각한다.

39, 다른 사람의 고통에 대한 우리의 동정은 처음에는 상당히 활발할 수 있지만, 고통이 계속되면 동정은 가라앉는다. 이 방면에 대한 우리의 인내심은 다른 사람의 죄악에 대한 인내심보다 훨씬 못하다. 우리가 참아야 할 다른 사람의 죄는 운명과 같고, 우리가 참아야 할 다른 사람의 고통은 거의 죄악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내명언)

4, 생명에 필요한 것은 공기, 햇빛, 건강, 영양, 번식, 천고의 여예, 오래되고 평범하다. 그러나 자랑스러운 사람아, 너의 허영심과 야망을 버려라. 이런 가장 간단한 즐거움이 가장 순탄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41, 생명은 조용히 흘러가고, 소리도 없고, 물보라도 없고, 잔물결도 보이지 않고, 소리도 없다. 나는 이 평평한 강바닥이 얼마나 싫은지, 그것은 어떤 느낌도 흡수한다. 갑자기 장애물을 만나 암초암이 솟아오르고 광풍이 거세게 불어와 만장랑을 던졌다. 나 살아있어? 네, 이제야 제가 살아 있는 것 같아요.

42, 이데올로기와 인생지혜는 별개이다. 전자는 머리에 속하고 후자는 마음에 속한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묵계가 가능한지 여부는 이데올로기의 정체성에 달려 있는 것이 아니라 삶의 지혜의 상통에 달려 있다.

43, 우리는 책 한 권을 들고 있다. 마음이 조용하지 않으면 아무리 좋은 책도 읽을 수 없다. 그 속의 묘미를 이해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인생을 읽는 이 책도 마찬가지다. 조용해져야 사람의 마음과 감각이 진정으로 개방되어 예민해지고 대상과 가장 좋은 관계에 있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그러나 마음은 또 강요할 수 없다. 그것은 일종의 경지이며 세계관이 초래한 결과이다. 자신이 도대체 무엇을 원하는지 모르는 사람은 반드시 유인원의 상태에 있을 것이다. 반면,

44, 반대로 꼭 해야 할 일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고 마음이 가라앉으면 시간도 멈춘다. 영원은 일종의 태연한 심경이다.

45, 침착하게 신성이 있다. 여유로운 심경 속에서 우리는 하느님의 작품을 깨닫고 이를 본보기로 삼아 인류의 작품을 창작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여유로운 심경이 없다면, 우리의 모든 바쁜 것은 단지 노동일 뿐, 더 이상 창조되지 않는다. 모든 지식의 추구는 학술일 뿐, 더 이상 지혜가 없다. 모든 성적은 공리일 뿐, 더 이상 마음의 만족이 없다. 심지어 모든 종교 활동도 세속적인 일이 되어 진정한 신앙을 가질 수 없게 되었다. 여유로운 심경이 없으면 아무리 휘황찬란한 물질문명을 세우더라도 우리는 여전히 야만적인 생활을 하고 있다.

46, 사람은 완벽을 갈망하지만 얻을 수 없다. 이런 고통은 어떻게 해소될까? 나는 대답했다: 이 고통 자체는 완벽에 포함되어 있지만, 그것을 풀면 오히려 불완전하다. 내 마음은 "이렇게 생각하면 고통도 풀린다" 고 생각했다. 이어 완벽도 잃어버렸다고 생각했다.

47, 가장 내면적인 정신생활에서 우리 각자는 외롭다. 사랑은 이런 외로움을 없앨 수 없다. 그러나 자신과 사람이 다른 사람의 외로움을 깨닫고 있기 때문에 우리 마음은 다른 사람에게 가장 진실한. 사랑으로 가득 차게 된다.

48, 영혼은 성숙한 동심에 지나지 않는다. 성숙해서 잃지 않는다.

49, 내 의견으로는, 마음에서 필요한 서두르더라도 바람직하지 않다. 자신의 사업을 얼마나 사랑하든, 누군가를 얼마나 사랑하든, 당신은 자신을 위해 열린 마음의 공간, 내면의 여유와 여유를 유지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5, 사람은 젊었을 때 대부분 이상했다. 나이가 들면서 점점 더 현실적이 되기 쉽다. 생존투쟁의 압력과 물질적 이익의 유혹으로 모두 외부 세계에 눈을 돌리고, 자신의 내면세계에 집중하지 않고, 그 결과 영혼이 점점 위축되고 공허해진다. 세상에서 바쁘게 움직이는 몸만 남았다. 한 사람에게 이보다 더 슬픈 일은 없다!

51, 아이를 사랑하는 방법: 첫째, 아이와 함께 * * * *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다. 둘째, 아이의 심신 건강을 보호한다. 셋째, 아이들의 삶의 지혜와 독립의식을 중점적으로 육성한다.

52, 탄력성은 성격의 긴장이다. 신축성 있는 여자는 성격이 유연하고 신축성이 자유롭다. 그녀는 타협에 능하고 타협에서 교묘하게 견지하는 데도 능하다. 그녀는 자신의 의견을 고집하지 않지만, 완고하지 않은 가운데 자신의 주견이 있다. 영성은 마음의 이해력이다. 영성이 있는 여자는 천성적으로 혜질과 이해심과 사물의 참뜻을 잘 깨닫는다. 그녀는 매우 단순하지만 단순함에는 놀라울 정도로 심오하다.

53, 한 외로움이 다른 외로움을 찾을 때 사랑의 욕망이 생긴다. 그런데 두 사람이 외로우면 외로움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외로움은 없앨 수 없고, 사랑은 끝이 없는 탐구가 된다. (조지 버나드 쇼, 고독명언) 이 끝없는 길을 뛰어다니는 사람은 결국 작은 사랑의 한계를 간파하고, 큰 사랑을 구하거나, 모든 사랑을 초월하여 무애에 이르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54, 모든 사람이 얼마나 평범하고 독특한 생명인지, 원래는 무명이었는데, 결국 흐느껴 울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55, 이것으로 볼 수 있듯이, 지루함은 목적과 과정의 분리에서 비롯되며, 과정에 대한 소외와 격막에 대한 심경이다.

56, 모두가 죽어야 하는데, 이것이 우리에게 어떤 위로가 될 수 있습니까? 약 2 점: 첫째, 죽음은 공정하며 누구에게나 동등하게 대우한다. 둘째, 죽음은 외롭지 않다. 온 세상이 너와 함께한다.

57, 원래 매우 친했던 사람들은 나중에 하늘이 저마다, 시간이 그들을 슬프게 멀어지게 했다. 일단 만나면 언어는 소외된 거리를 측정하기를 기다릴 수 없었다. 사람들은 이에 대해 이미 습관이 된 것 같은데, 생활의 무정함은 이보다 더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58, 지루한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