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쇼팽의 삶

쇼팽의 삶

쇼팽은 1810년 폴란드 중부(폴란드 수도 바르샤바 인근)의 작은 마을 젤라조바 볼라(Zelazowa Wola)에서 태어났다. 그가 태어났을 때 폴란드는 러시아, 프로이센, 오스트리아로 나누어진 통일된 주권 국가로서의 존재를 중단했습니다. 쇼팽의 어머니는 폴란드인이었고 그의 아버지 니콜라스 쇼팽(1771-1844)은 폴란드계 프랑스인이었습니다. 그는 원래 아버지 세대로부터 물려받은 로렌의 포도밭에서 살았으며 1787년에 폴란드로 이주하여 폴란드 시민이 되었습니다. 1792년 러-폴란드 전쟁과 1794년 코시치우슈코 봉기(코시치우슈코, 1746~1817, 폴란드 인민영웅)에서 그는 폴란드의 2차 분할 이후 프랑스어를 사용하는 귀족 가문이 되었다. 나중에 쇼팽의 어머니인 유스티나 크르자노프스카(Justyna Krzyanowska)가 된 그의 고용주의 친척. 그들은 1806년에 결혼했고, 쇼팽의 아버지도 중학교에서 프랑스어를 가르치는 직업을 얻었습니다. 쇼팽 가족은 1810년에 바르샤바로 이주했습니다.

크레디트 쇼팽은 폴란드에서 신동으로 여겨졌는데, 1816년 6세 때부터 피아노를 배우기 시작했고, 누나와 어머니로부터 계속 피아노 연주를 배웠다. 쇼팽은 어린 시절부터 놀라운 음악적 재능을 보여 7세에 작곡에 성공했습니다. 그의 첫 번째 작품인 폴로네즈 B장조와 G단조는 1817년에 작곡되었습니다. 쇼팽의 남다른 즉흥 연주 능력으로 그는 바르샤바에서 '제2의 모차르트'로 알려졌습니다.

이듬해인 1818년, 8세의 쇼팽은 자선 연주회에서 오스트리아 작곡가 아달베르트 자이로베츠(Adalbert Gyrowetz)의 작품을 처음으로 무대에 올려 살롱에 입장했다. 폴란드 귀족 출신.

쇼팽은 1822년부터 Józef Elsner(1769-1854) 밑에서 음악 이론과 작곡을 공부했습니다. 1년 후 그는 독일 작곡가 Ferdinand Ries(1784-1838)의 작품을 공개적으로 연주했습니다. 1826년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쇼팽은 음악원에서 조셉 엘스너(Joseph Elsner)와 함께 피아노 연주와 작곡을 계속 공부했습니다. 쇼팽은 부지런한 작곡가였으며, 그의 두 번째 출판 작품은 몇 년 후 모차르트의 오페라 돈 조반니의 피아노와 관현악을 위한 변주곡 B장조(Là ci daem la mano, Op. 2, 1827)였습니다. 독일 1831년 음악 평론가인 로베르트 슈만은 라이프치히에서 열린 19세기 가장 중요한 음악 신문 중 하나에 "Opus No. 2"(독일어: Ein Werk II)라는 제목으로 다음과 같은 글을 썼습니다. 천재에게 우리 모자를 벗어라” [1], 쇼팽의 작품에 대해 매우 높은 평가를 내린다.

그는 열아홉 살 때 이미 두 개의 피아노 협주곡을 작곡했다. 1829년부터 1831년까지 쇼팽은 바르샤바, 비엔나, 파리에서 많은 연주회를 가졌고 그의 연주는 "부드러운 연주, 형언할 수 없는 부드러움, 가장 깊은 감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완벽한 해석"으로 전문 신문과 정기 간행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 그는 "음악계에서 가장 빛나는 별 중 하나"입니다[3]. 1829년 쇼팽은 음악원의 동급생인 콘스탄체 글라드코프스카(Konstanze Gladkowska)와 사랑에 빠졌으나 이 비밀스러운 사랑은 허무하게 끝났다. 1830년 폴란드에서 외세의 폴란드 분할에 맞서 반란이 일어났기 때문에 쇼팽은 고국으로 돌아갈 수 없었고 쇼팽의 아버지도 쇼팽에게 당분간 해외에 머물 것을 제안했습니다. 1831년 쇼팽은 마침내 마지못해 조국 폴란드를 떠나 이주했습니다. 프랑스 파리로 가서 생계를 위해 음악을 연주하고, 가르치고, 작곡하기 시작했습니다.

'파리에서의 생활'

쇼팽은 파리로 이주한 후 빠르게 도시와 사랑에 빠졌습니다. 파리의 건축물과 대도시의 분위기는 쇼팽에게 보낸 편지에서 깊이 매료되었습니다. 폴란드에 ​​그는 파리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라고 썼습니다. 파리에서 그는 자신의 우상인 프랑스계 독일인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인 프리드리히 칼크브레너(1785-1849)에게 처음으로 공부했고, 계속해서 피아노를 공부했지만 교수법의 제한으로 인해 그 과정은 지속되지 못했습니다. 한 달. 쇼팽은 생활비를 벌기 위해 파리 연주회에 참가했다. 처음에는 쇼팽이 유명하지 않았고 그의 수입도 겨우 생계를 꾸릴 정도였다. 나중에 아주 영향력 있는 후원자가 쇼팽의 피아노 가족이 주최하는 리셉션에 쇼팽을 데려갔다. 공연은 손님들에게 깊은 인상을 주었고 곧 많은 수의 피아노 학생들을 확보했으며 그 중 대부분은 여학생이었습니다. 쇼팽은 콘서트와 작곡, 피아노 레슨을 통해 1833년부터 안정적인 수입을 얻었고, 쇼팽은 개인 마차와 수행원까지 보유했으며, 그의 옷은 모두 고급 소재로 만들어졌다. 대조적으로, 리하르트 바그너(Richard Wagner)와 표트르 일리치 차이코프스키(Pyotr Ilyich Tchaikovsky)와 같은 다른 19세기 음악가들은 여전히 ​​후원자들에게 의존했습니다.

쇼팽은 파리에 머무는 동안 여러 차례 방문했습니다. 1834년 그와 실러는 아헨에서 열린 라인 음악제를 방문했습니다.

쇼팽, 실러, 멘델스존은 이번 음악 페스티벌에서 만나 뒤셀도르프, 코블렌츠, 쾰른을 함께 방문했고, 세 사람은 서로의 음악적 재능을 높이 평가하며 서로에게서 음악적 재능을 배웠다.

쇼팽은 시인 뮈세, 발자크, 하이네, 아담 미츠키에비츠, 화가 들라크루아, 음악가 리스트, 페르디난드 힐러, 여성 작가 조르주 상드 등 폭넓은 친구들을 사귀었습니다. 쇼팽은 리스트의 집에서 남성복을 입고 담배를 피우던 조르주 상드를 처음 만났고 그녀에게 첫눈에 반했다.

조르주 상드와의 연애

조지 상드 1837년 쇼팽은 이때 18세의 마리아 보진스카와의 불행한 연애로 인생의 위기에 빠졌다. 그보다 6살 많은 조르주 상드(George Sand)를 만나 영적인 자신감을 되찾게 되었습니다.

쇼팽은 처음 조르주 상드를 만났을 때 그녀가 마리아 보진스카와는 전혀 다르다고 느꼈습니다. 마리아 보진스카는 전형적인 여인이었지만 시인 조르주 상드는 매우 오만하고 자기중심적인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러나 쇼팽과 조르주 상드의 사랑은 전설적입니다. 한편으로 조르주 상드는 많은 젊은 인재들의 사랑을 받는 열정적인 여성이었습니다. 반면에 조르주 상드는 나중에 그녀에게 보낸 편지 대부분을 파괴했습니다. 쇼팽과 그녀 사이의 진정한 관계를 파악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1838년 11월, 조지 상드는 두 자녀 모리스와 솔란지를 데리고 스페인의 마요르카 섬 발데모사로 이주했습니다. 의사에 따르면 조지 상드는 류머티즘을 앓고 있었습니다. 스페인의 기후는 모리스의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쇼팽도 함께 마요르카로 이주했는데, 쇼팽도 따뜻한 기후가 고통을 덜어주기를 바랐지만, 기대와는 달리 쇼팽의 병세는 열악하여 결핵이 악화됐다. 악천후, 폐렴이 발생했습니다. 쇼팽과 조르주 상드는 98일 후 마요르카를 떠났다. 비록 짧은 여행이었지만 조르주 상드는 이 경험을 그녀의 소설 <마요르카>, <겨울>에 기록했다.

1839년부터 1843년까지 쇼팽은 그의 고향인 노앙에 있는 조르주 상드의 사유지에서 여름을 보냈습니다. 쇼팽이 유명한 폴로네즈 에로이카를 포함하여 수많은 작품을 작곡했던 평온한 시절이었습니다.

쇼팽과 조르주 상드의 연애는 1847년에 끝났고, 두 사람 모두 결별 이유를 밝히지 않았습니다. 그 당시 조르주 상드의 딸 솔란지는 가난한 조각가 아우구스트 클레징제와 사랑에 빠졌고, 이는 조르주 상드 가문의 가족 갈등을 촉발시켰고, 쇼팽은 솔란지와 아우구스트 클레징제가 비밀리에 약혼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자 결국 매우 호전적이 되었다. 반대하는 것에 대해 그는 찬성을 표명했고 George Sand는 매우 화를 냈습니다.

어려서 죽다

바르샤바 성십자가 쇼팽교회에 있는 프레데릭 쇼팽의 심장 기둥(하단 부케 바로 위)이 1848년 파리에서 그의 마지막 장례식을 거행했다. 그는 영국과 스코틀랜드를 방문하여 11월에 런던에서 여러 콘서트와 살롱 공연을 계획했지만 심각한 결핵으로 인해 이러한 계획을 포기하고 파리로 돌아갔습니다. 1849년에 그의 상태가 악화되어 더 이상 가르치고 연주할 수 없게 되었고 마침내 10월 17일 39세의 나이로 파리 중심부에 있는 자택에서 사망했습니다.

쇼팽은 자신의 장례식에서 모차르트 레퀴엠을 연주하길 바랐지만, 쇼팽의 장례식이 치러진 교회에서는 모차르트 레퀴엠의 대부분을 여성이 부른 적이 없었다. 2주가 지나고 마침내 교회는 양보하고 그 여성 가수가 검은 커튼 뒤에서 노래하도록 허락하여 쇼팽의 마지막 소원이 이루어지도록 했습니다. 10월 30일 쇼팽의 장례식에는 거의 3천 명이 참석했다. 가수 중에는 이전에 1827년 베토벤 장례식에서 레퀴엠을 불렀던 루이지 라블라체(Luigi Lablache)와 1835년 벨리니 장례식에서 라크리모사(Lachrymosa)를 불렀던 사람도 포함됐다.

쇼팽의 마지막 유언에 따라 그는 파리의 페르 라세즈 공동묘지에 안장되었으며, 그의 장례식 중에는 소나타 Op. 35의 장례행진곡이 연주되었다. 쇼팽은 파리의 페르 라세즈 공동묘지에 묻혔지만, 자신의 심장을 항아리에 담아 바르샤바로 옮겨 성십자가 교회의 기둥에 봉인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페르 라셰즈 묘지에 있는 쇼팽의 묘비는 한겨울에도 여전히 꽃이 피어 있어 많은 방문객의 발길을 끌고 있습니다. 나중에 폴란드에 있는 쇼팽의 친구들은 쇼팽이 폴란드 땅에 묻힐 수 있도록 그의 고향에서 흙 한 병을 파리로 가져와 쇼팽의 무덤에 뿌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