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사례 공유: 활력의 숲

사례 공유: 활력의 숲

20억 달러 가치의 음료회사, 활력의 숲의 비결은 무엇일까?

오늘 이야기할 회사는 지난해 매출이 10억 위안에 달했고, 올해 상반기 매출도 8억 위안을 돌파했다.

차이점은 쉬인은 인터넷 기반 의류회사인 반면, 쉬인은 인터넷 기반 음료회사라는 점이다.

또 다른 점은 쉬인은 인지도가 거의 없는 회사로, 설립된 지 4년밖에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이미 중국 음료업계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는 점이다. 음료산업 방향.

이 회사 이름은 Yuanqi Forest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 회사의 제품을 사용해 보셨거나, 적어도 이 회사에 대해 들어보신 적이 있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마케팅 및 음료 업계의 거의 모든 사람들이 한동안 이 회사에 대해 이야기해 왔습니다. 이 회사는 2016년에 설립되었습니다. 공개 정보에 따르면 4차 자금 조달을 받았으며 최근 가치는 약 20억 달러(140억 위안에 해당)에 달합니다.

설립된 지 4년이 된 지극히 전통적인 음료 산업에 종사하는 회사는 실제로 많은 인터넷 회사들보다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눈길을 끌지 않을 수 없다. Yuanqi Forest라는 회사는 세간의 이목을 끄는 회사이며 확실히 논란의 여지가 있는 회사입니다.

오늘은 급속한 성장의 비결을 세 가지 측면에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창업은 비밀을 찾는 것이다

『0에서 1까지』의 저자 피터 틸은 “창업은 비밀을 찾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상식과 환상 사이의 광대한 공간에 존재하는 그런 것이다.

상식을 바탕으로 창업을 했기 때문에 창업에 실패하는 사람들이 많다.

인터넷은 기존 산업보다 전망이 더 밝습니다. 이것을 상식이라고 합니다.

5G, 무인자동차, 인공지능 관련 분야가 10배, 20배의 성장을 이룰 수 있다면, 이것을 무엇이라고 할까요? 이것을 환상이라고 합니다.

비밀의 특징은 상식적으로 사업을 시작하는 사람들은 그것을 환상이라고 생각하고, 환상을 기반으로 사업을 시작하는 사람들은 그것이 상식적이고 전혀 주목할 가치가 없다고 생각한다는 것입니다.

가장 간과되는 곳이 바로 비밀이다.

위안치숲을 예로 들자면, 인터넷의 우수성만을 바탕으로 창업을 하는 이들의 눈에는 음료 제조는 할 가치가 없는 분야다.

전통적인 음료 산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의 눈에는 인터넷 사고와 방법을 사용하여 음료를 만드는 것이 기발합니다.

이런 의미에서 위안치포레스트는 음료산업의 비밀을 찾아낸 기업이다. 이 회사는 4년간의 탐구를 통해 과연 그 비밀을 건드린 스타트업 기업임을 입증했다.

겨울 죽순을 캐는 것은 한때 비밀을 찾는 비유로 사용되기도 했습니다.

죽순 캐기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하나는 봄 죽순 캐기입니다. 봄이 오면 죽림에 가거나 죽림 주변을 잘 찾아보는데, 보통 사람들은 작은 죽순 잎과 풀을 구별하기 어렵기 때문에 봄 죽순을 캐는 것도 비결이다.

그런데 이 비밀은 비교적 쉽게 찾아낼 수 있는 죽순 잎사귀를 찾아 파내면 봄 죽순을 캐낼 수 있다.

죽순 캐기와 창업의 또 다른 유사점은 바로 타이밍이다. 죽순은 자라는 속도가 매우 빠르기 때문에 오늘은 잎사귀 몇 개만 드러났을 뿐이지만, 내일은 높이가 수십 미터까지 자랄 수도 있습니다. 오늘 놓치면 내일 자라서 작은 대나무 모종으로 변하면 먹을 수 없게 됩니다.

물론 봄 죽순 캐기가 쉽지 않은데, 봄 죽순 캐는 것보다 겨울 죽순 캐기가 훨씬 어려운 이유는 무엇일까요? 왜냐하면 땅만 보면 돋보기로 어떤 흔적도 찾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오랫동안 그 지역에 살았던 농부들만이 이 대나무밭의 상황을 성장을 통해 반복적으로 감지해 왔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대나무의 토양, 지형 및 조명 조건을 확인하여 아래에 겨울 죽순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경험이 없는 사람은 그 곳을 하루종일 파도 겨울 죽순 한 개도 캐지 못할 정도다. 그래서 겨울 죽순을 캐는 것은 비밀을 찾는 것과 같습니다. 그것이 어려운 이유는 평범한 감각이나 가정, 즉 상식과 환상으로는 겨울 죽순이 어디에 있는지 찾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원기숲의 창시자인 탕빈센은 겨울 죽순을 캐는 법을 아는 사람이어야 한다.

국내외 음료 대기업들이 대거 존재한다고 할 수 있다. 이들 외에도 덤불처럼 촘촘한 소규모 음료 회사들도 많다. 거의 모든 분야에서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사고 방식을 사용하여 음료를 만드는 것은 자기 파괴와 같습니다.

줄을 서지 않고 팀을 만든다

탕 빈센 자신도 이 점을 분명히 인지하고 있으며, 줄을 서지 않고 팀을 만드는 것, 즉 게임을 만드는 길로 자신의 생각과 방법을 정리했다. 트랙을 달리는 대신.

그 자신도 노력보다 선택이 더 중요하다고 자주 말했다. 정확한 선택을 하기 전에는 아무리 노력해도 헛수고가 될 수 있는데, 특히 음료업계에서는 더욱 그렇다.

그에게는 성공 확률 = 트랙의 기본 성공률 × 자신의 성공률이라는 공식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천성적으로 다른 사람들보다 일을 더 잘하며 성공한 사람들입니다. 그러나 그러한 성공한 사람이 기본 성공률이 매우 낮은 궤도에 오른다면 그의 성공 확률은 여전히 ​​매우 낮을 것입니다.

그래서 트랙을 달리기 전에 반드시 트랙을 선택해야 하고, 트랙을 만들어가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 트랙을 정의할 권리가 있다면 제품 가격을 책정할 권리가 있다는 것입니다. 이미 긴 줄을 서서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이 아닙니다.

음료산업은 도처에 거대 기업이 있고, 중소기업은 수풀처럼 빽빽한 산업이라고 한다. 대기열에 참가하면 줄의 맨 앞에 들어갈 확률은 무시할 수 있을 정도로 낮다. 따라서 이 업계에 진입할 때 먼저 대기열에 합류하지 말고 직접 팀을 구성하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대기열 없이 Yuanqi Forest에서 어떻게 팀을 구성하나요?

아인슈타인은 자신이 어떤 과목을 공부하기에 적합한지 판단하는 가장 중요한 신호는 이 업계에 들어오면 많은 사람들이 무엇을 하는지가 중요하지 않다는 것을 빨리 알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모두가 매우 중요한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므로 기본적으로 성공할 가능성은 없습니다.

창업도 마찬가지다.

그렇다면 1에서 N으로만 갈 것 같은 업계에서 어떻게 0에서 1로 갈 수 있겠는가?

거의 모든 음료 회사가 한 가지 일을 하고 있습니다. 나는 여러분이 마실 음료를 만듭니다. 당신이 마시고 싶은 것은 무엇이든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몇 년 ​​전 어떤 사람들은 중국의 모든 산업이 다시 할 가치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실제로 음료 산업이 다시하려면 음료수를 마시는 사람들이 지금 무엇을 마시고 싶어하는지 파악해야합니다. , 아니면 음료 산업을 재정의해야 합니다.

한 조사에 따르면 24~40세 사람들은 음료를 선택할 때 두려움, 즉 고정관념에 빠질까 봐 두려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비행기를 탔을 때 승무원이 어떤 음료를 마시고 싶은지 물어볼 때, 자신과 친숙하거나 지위가 비슷한 사람들이 주변에 있다면, 당신의 선택은 이번에는 갈증을 해소하고 마시는 것뿐만 아니라, 이 음료를 선택함으로써 어떤 가치를 표현하느냐가 선택을 결정하는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러니까 이 경우에는 음료가 미디어의 속성을 갖고 있거나, 음료 산업이 어느 정도 준콘텐츠 산업으로 변했다는 거죠. 현시점에서 많은 음료회사들이 가끔 깨닫는다 하더라도, 그들이 사용하는 방법은 여전히 ​​매우 구시대적입니다.

동시에 음료가 처음부터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려면 미디어 속성뿐만 아니라 일정한 금전적 속성도 갖춰야 한다. 소위 화폐의 속성은 액면가와 그 자체의 가치 사이에 엄청난 차이가 있다는 것입니다. 1달러와 100달러의 인쇄 비용은 같지만, 후자의 가치는 100배나 됩니다. 전자.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음료업계는 경쟁이 매우 치열한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낮은 수준의 과잉 경쟁 상태이다. 대부분 제조업 수준, 즉 상품 수준에서만 경쟁하고 있으며, 미디어 속성을 지닌 음료 제품은 소수에 불과하며, 금전적, 금전적 속성을 지닌 음료 제품을 찾기가 거의 어렵습니다.

Tang Binsen이 음료 산업에 입문했을 때 그는 후자의 두 가지 특성, 즉 음료를 미디어의 속성을 가지게 하는 동시에 어떤 의미에서는 권한 부여의 속성을 갖도록 만드는 방법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기능적 유용성과 동시에 정보적 속성과 문화적 가치도 부여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건강음료는 건강을 강조하는 실용적인 매력을 지닌다. 여기서 말하는 건강은 일반적인 실용적 속성을 뛰어넘어 건강 자체가 문화적 가치의 속성을 갖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비행기에서 승무원은 레모네이드, 오렌지 주스, 맥주, 토마토 주스의 네 가지 음료를 제공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네 가지 음료 중 하나를 선택할 때 특정 기준에 따라 선택합니다. 술.암묵적인 경멸의 사슬. 자신이 스타일리쉬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일수록 레모네이드를 선택하거나 단순히 생수 한 잔을 요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오렌지 주스나 토마토 주스와 같이 복잡해 보이는 음료수는 요구하지 않습니다.

특히 신세대 소비자들에게는 건강, 무설탕, 고급이 음료의 3대 중요한 요소다. 음료를 선택할 때 먼저 무설탕, 무지방, 무카드라는 '3불'을 달성해야 합니다.

단지 '3불'만으로는 부족하고, 마실 때 고급스러운 맛을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어야 하는데, 이것이 바로 거품이다.

그러나 물에 관해서는 경멸의 사슬도 있습니다. 첫째, 천연가스가 물에 스며들면 자연적으로 거품이 형성되는데, 이는 이보다 더 발전된 인공적인 방법입니다. 물을 만드는 데 사용되며, 마시면 입안에서 거품이 부드럽게 터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인공 탄산수 아래에는 일반 차가운 끓인 물이 있습니다.

무설탕이고 스파클링이라는 것만으로도 이미 많은 음료가 제외됐는데, 이는 특정 기능적 특성과 아이덴티티 특성을 포함하고 있으며, 막연하게도 특정 우월감을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술을 마시는 것도 결국 일종의 개인적인 소비이자 개인적인 경험이라는 점이다.

신발을 신으면 편한지 아닌지는 발가락만 알 수 있어요. 그렇다면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합니까?

예를 들어 우리가 무설탕을 원한다면 무설탕은 많은 사람들에게 사회적 속성이고, 이 사람들 앞에 보이는 가치는 매우 좋은데 우리는 그렇지 않다고 느낀다. 달콤한 맛은 본능적인 거부감이 있고, 설탕에 대한 인간의 선호는 유전적 수준에 있습니다. 음료는 유전자와 싸울 수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기술은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원치숲은 설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맛의 즐거움을 희생하지 않으면서 무설탕, 무지방, 무카드여야 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한 후에도 우리는 여전히 활력이 있어야 합니다.

그렇게 고민하고 상응하는 조치를 취하다 보니 어떤 포장을 선택할지, 어떤 이름으로 부를지까지 음료를 제조 단계에서 미디어 단계로 끌어올린 셈이다. 또는 코드에 대해서는 나중에 이야기하겠습니다. 선택한 단어는 미디어 속성인 "qi" 대신 "気"입니다.

동시에 타겟 그룹 사이에 숨겨져 있지만 지배적인 가치를 제품에 조용히 심어 이 음료를 선택하는 사람들에게 의미를 부여합니다.

이렇게 되면 더 이상 단순히 음료만 만드는 것이 아니다. 즉, 음료팀에서 벗어나 새로운 팀을 꾸리는 셈이다. 분명히, 그것은 자신이 설립한 팀의 최전선에 있습니다.

히치하이킹

위안치숲의 성공적인 사고와 방법론의 두 번째 포인트는 무임승차로 요약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비즈니스 모델이 정확하고 실행 수준에서도 뛰어난 창업 기업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사업을 시작하는 과정은 항상 어려웠습니다.

매우 중요한 이유는 성공적인 창업 기업이 자주 사용하는 방법, 즉 기생 성장을 사용하는 경우가 드물기 때문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와 IBM의 협력은 마이크로소프트가 개미에서 코끼리로 변모하는 결정적 단계다. 구글과 야후의 협력도 일종의 기생성장인데, 이는 가시적인 기생성장이다.

일종의 열성 기생도 있는데, “지에게 붙어 있는 파리는 하루에 수천 마일을 이동할 수 있다”는 중국 속담이 있다. 지란 말은 천리 말이라는 뜻인데, 파리는 하루에 천리를 날 필요가 없고, 천리 말에 붙어 있으면 됩니다.

물론 비례의 문제도 있지만, 법과 도덕의 테두리를 벗어나지 않고 상황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스타트업의 최우선 과제는 아닐 수 있지만, 때로는 삶과 죽음의 문제입니다.

위안치숲이 성장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무임승차 기술을 많이 봤다.

예를 들어 이름입니다. "Yuanqi"는 먼저 에너지 뒤에 있는 에너지이자 근본적인 에너지인 에너지를 의미합니다. "Yuanqi"라는 용어는 동양 전통 문화의 특징입니다.

일명 활력의 숲은 사실 에너지장, 즉 힘을 실어줄 수 있는 장이다. '생명의 숲'이라는 단어로 표현하면 더욱 풍부한 의미를 불러일으킵니다.

물론 여기에도 무임승차 문제가 있는데, 바로 '気'라는 단어 아래에 '×'가 붙은 것인데, 다들 이 단어를 보면 바로 자연스럽게 연상하게 된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을 일종의 '유사 일본식'이라고 말하며 일종의 코드가 되었습니다. 많은 젊은이들이 교과서에서 이 단어를 배우지 않았지만 모두 그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 단어를 어떻게 인식하느냐는 그 자체로 매우 의미가 있습니다. 그 의미는 명백하고 제한적입니다.

두 번째 히치하이커가 차지한 것은 탄산수였다.

기본적으로 탄산수는 탄산수와 다르지 않습니다. 탄산수는 인터페이스라는 의미에서, 느껴지는 것은 거품입니다.

거품은 어떻게 만들어지나요? 탄산수로 생성되며, 대부분의 탄산수는 그냥 탄산수입니다.

하지만 탄산수는 그렇게 희귀하고 고급스러운 소리는 아닌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위안치숲이 탄산수로 정의할 때 당신의 의식 속에서 하이엔드와 관련된 출발점을 찾는다는 점, 즉 페리에 워터, 그런 녹색 유리병이 들어있는 생수이다. 탄산수.

페리어는 고급스럽다는 고정관념을 형성해왔습니다. Yuanqi Forest가 탄산수를 독특한 판매 포인트로 사용했을 때 Perrier와 조용히 연결되었습니다.

히치하이킹에는 두 가지 수준이 있습니다. 첫 번째 수준은 히치하이킹을 하는 것이고, 두 번째 수준은 자신을 히치하이커가 아닌 것처럼 보이게 만드는 것입니다.

즉, 비난할 여지를 미리 확보해 둔 셈이다.

좀 더 고전적인 것은 '화내기가 두려우면 왕라오지를 마신다'는 것이다. 그렇다고 왕라오지를 마신다고 화를 내지 않는다는 뜻은 아니다. 이 문장이 법적인 의미로 탐구된다면 책임은 없습니다. 이론적으로 내부 열이 두려워지면 찬물이나 이사티스 뿌리를 마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표현은 이 음료를 마신 후에 화를 내지 않을 것이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책임을 약속하는 것은 아닙니다.

탄산수를 셀링 포인트로 활용한 이 무임승차 방식이 더 영리하다. 페리에 진영에 있다고는 할 수 없지만, 실제로는 효과 면에서는 이를 달성했다. 책임 조건에 따라 책임이 면제됩니다.

물론 이 외에도 편의점 등 다른 놀이기구도 탔다.

최근에는 온라인 채널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데, 많은 음료회사들도 온라인 채널 활용을 고려하고 있지만 이를 능숙하게 연결하는 방법을 모르고 있습니다.

Tang Binsen은 인터넷에서 경력을 시작했으며 인터넷 광고에 대해 매우 잘 알고 있습니다. 화면을 지배하는 겉보기에 영향력 있는 광고를 사용자가 차단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일부는 기술적으로 차단되고 일부는 의식적인 관점에서 차단됩니다.

그러나 Yuanqi Forest는 그 반대입니다. 엘리베이터에 광고를 많이 사용합니다. 왜냐하면 그런 광고를 차단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엘리베이터에서 광고가 가장 많이 나오는 곳은 사무실 건물인 경우가 많습니다. Yuanqi Forest의 목표 인구가 가장 집중되어 있습니다.

다른 하나는 슈퍼마켓 등 종합 판매채널보다 편의점에 더 중점을 둔 판매채널이다. 지난 5년간 편의점의 성장률이 슈퍼마켓의 성장률보다 훨씬 크기 때문이다. 동시에, 조사 자료에 따르면 편의점 고객의 80% 이상이 젊은 층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편의점 역시 오프라인 판매채널로 젊은이들에게 급속히 매력을 더하고 있는 새로운 채널이다. 이는 원치숲이 특히 타고 싶어하는 무임승차이기도 하다.

데이터 경쟁력

위안치숲의 급속한 성장의 세 번째 비결은 바로 데이터 경쟁력이다.

과거 기업에서는 베스트셀러 제품을 베스트 셀러 제품이라고 불렀다. 최근 5년 동안 핫한 단어는 핫한 제품, 핫한 제품이라고 불렸다.

이 진술에는 명백한 인터넷 풍미가 있습니다. 이 제품은 전통적인 산업의 제품이지만 더 이상 베스트셀러 제품이 아닙니다. 그리고 이제 핫한 제품은 인터넷에서 인기를 얻은 전통 제품을 점점 더 많이 지칭하며 기업은 모두 핫한 제품을 만들기를 희망합니다.

그런데 95%의 기업이 인기 제품을 출시한 후 더 이상 제품이 없다는 통계도 있습니다. 심지어 그들 자신도 진짜 이유가 무엇인지 모릅니다. 리뷰를 통해 얻은 지식을 일부 활용하여 제품을 재창조했지만 결코 인기를 끌지 못했습니다. 뜨거운 판매에 있어서는 종종 행운과 관련이 있습니다.

Christensen의 최신 저서는 행운과 경쟁하면서 바로 이 문제를 논의합니다. 그의 책의 목적은 단 하나다. 베스트셀러 제품을 운에 맡기지 않는 방법, 혹은 운이 좋은 것처럼 베스트셀러 제품을 만드는 방법이다.

이는 매우 유혹적으로 들리지만 실행하기가 매우 어려운 경로로, 프로세스 기반 및 규칙 기반 접근 방식을 사용하여 차례로 소비자에게 인기 있는 제품을 만드는 것입니다.

위안치숲의 실천이 우리에게 답의 일부를 제공하고 있는데, 이 답이 바로 데이터 경쟁력이다.

Tang Binsen은 Yuanqi Forest를 시작하기 전에 게임을 만들고 있었습니다. 게임은 제품 또는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생산 과정과 소비 과정이 분리되어 있으면 제품이라 하고, 생산 과정과 소비 과정이 동시에 일어나면 서비스라고 하죠.

예를 들어 머리를 자르러 간다면 이발사의 생산 과정은 곧 소비 과정이다. 게임을 플레이하는 동안 플랫폼의 서버 측도 동시에 바빠집니다. 전통적인 기업에서는 생산이 완료된 후 1급 도매업자, 2급 도매업자, 3급 도매업자, 그리고 차례로 판매 터미널로 인계됩니다.

누가 내 제품을 구매하는지, 그들이 구매할 때 어떻게 선택하는지 정말 알고 싶지만, 모르겠어요.

하지만 게임을 할 때는 소비자 행동을 실시간으로 알 수 있습니다. 사용자 소비 행동도 R&D 및 디자인 프로세스의 일부입니다.

게임 제품을 만들어본 사람들은 데이터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습니다. 게임 상품에 종사하는 사람들 역시 히트 상품을 전제하지 않고, 그 상품의 어떤 기능과 성능이 자명한 우위를 가지고 있는지를 전제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전통적인 제조사와 매우 다릅니다.

즉, 제품에 대한 발언권이 있는 사람, 즉 소비자가 발언권을 갖는 것은 자명하다.

고객 중심은 전통적인 기업의 슬로건이지만 그들에게는 일을하는 습관입니다.

이 세 가지 포인트 뒤에는 단 하나의 사실, 즉 데이터가 있습니다.

제품의 성공을 운이 아닌 데이터에 맡기는 것은 전통 산업, 특히 전통 음료에 종사하는 사람들의 자연스러운 결점입니다.

탕빈센은 음료를 만드는 것은 앱을 만드는 것과 같다고 자주 말한다. 이 문장을 번역하자면, 좋은 음료를 만드는 열쇠는 자신만의 데이터 경쟁력을 어떻게 구축하느냐에 달려있습니다!

많은 음료 회사들이 다양한 데이터 서비스를 구매하는 것보다 광고에 돈을 쓰는 것을 선호합니다. 그러나 Yuanqi Forest는 여러 시장에서 판매할 수 있도록 처음부터 데이터 서비스 회사와 협력해 왔습니다. 자체 데이터 레이더를 통해 시기적절한 데이터 피드백이 의사 결정 및 오류 수정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인터넷과 전통 기업의 차이는 소림과 무당의 차이가 아니라 기관총과 무술의 차이라고 말합니다. 오늘날 이러한 차이는 더욱 구체화되었습니다. 전통적인 기업에서 사용하는 데이터 방법과 "인터넷+" 기업에서 사용하는 데이터 방법은 무술과 기관총의 차이와 정확히 동일합니다.

위안치포레스트가 2019년 동북아 시장에 제품을 출시한 사례가 있다.

경험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제품 결정이라고 할 수 있다. 머리를 긁는 결정이었습니다. 데이터 수단이 충분히 정확하지 않으면 머리를 두드리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매우 정확한 데이터 수단을 사용하더라도 머리를 두드리는 것을 피하기가 어렵습니다.

이런 점에서 기존 기업과 인터넷 기업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우리는 데이터 기술을 통해 오류 수정을 위한 데이터 기반을 신속하게 확보하고 신속하게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전통적인 음료 회사가 제품을 출시하면 통계를 통해 데이터와 판매 실적을 피드백한 뒤, 정황 증거를 찾아 회사 내에서 논의하게 된다. 제품이 출시되고 폐기되는 데 최대 1년이 걸릴 수 있으며, 일부는 2~3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이 속도에 영향을 미치는 핵심은 데이터 수단입니다. 그러나 Yuanqi Forest는 1분기 이내에 문제를 발견하고 결정을 포기했습니다.

위안치숲에서 생산한 제품이 다 히트작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죠. 아니요, Yuanqi Forest에는 우리가 모르는 제품이 많고, 회사 사람들도 모르는 제품이 많습니다. 그 이유는 해당 제품들이 1차, 2차 시행착오 단계에서 탈락했고, 우리가 볼 수 있는 제품들은 모두 히트작이기 때문이다.

전통적인 기업은 히트를 치고 싶을 때 기본적으로 머리를 쓰다듬거나 좀 더 발전된 전통적인 데이터 피드백 방법을 사용하며 때로는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소비자의 의지를 충족시킵니다. 히트작이 되어 히트작이 1개 남았습니다.

위안치포레스트는 데이터 기술의 중요성과 이를 활용할 수 있는 수단에 대한 강한 인식으로 기존 음료업체가 갖지 못한 경쟁력을 처음부터 확보했는데, 그것이 바로 데이터 경쟁력이다.

위의 세 가지 점, 즉 선로를 달리는 대신 선로를 만든다는 것, 무임승차, 데이터 경쟁력을 갖춘 위안치포레스트는 4년 만에 매력적인 음료회사로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다.

생명의 숲은 계속해서 성장할 수 있을까?

하지만 여기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 세 가지 마법 무기로 Yuanqi Forest는 급속한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하지만 계속 성장할 수 있을까? 인터넷 연예인 회사가 아니라고 보장할 수 있을까요? 이른바 인터넷 연예인 상품과 인터넷 연예인 기업은 가장 아름다운 순간에 소비자를 만난다.

인기 상품을 행운에 맡기는 것은 데이터 경쟁력에 달려 있다고 해도, 데이터 경쟁력은 점점 일반 생산성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이를 가장 먼저 활용하는 사람이 바로 데이터 경쟁력이다. 하지만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이 방법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 점에서 그들은 심지어 당신보다 유리합니다. 당신은 어떻게 해야 합니까? 당신이 히치하이킹을 하면 다른 사람들도 히치하이킹을 할 것이다.

예를 들어 일부 일본 음료는 활력숲에 자극을 받아 중국 시장에 진출하기 시작했을 수도 있다. 판매 규모와 시장 영향력 측면에서 Yuanqi Forest보다 유리한 Heytea와 같은 일부 선구적인 음료 회사도 있습니다. 소위 무임승차는 귀하만의 것이 아닌 일종의 공공자원입니다.

Yuanqi Forest는 여전히 경쟁력이 있나요? 경쟁력은 언제까지 지속될 것인가? Yuanqi Forest의 급속한 성장은 자산 경량화 모델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나 전통 산업, 특히 음료 산업에서는 이러한 자산 경량화 모델로 해자를 구축하기가 어렵습니다.

돌을 금으로 바꾸는 방법은 당신 혼자만의 능력이 아니며, 당신이 사용하는 자원도 당신만의 자원이 아닙니다. 어떻게 나만의 해자를 만들 수 있을까요? 예를 들어, 지금 위안치숲(Yuanqi Forest)에 대해 이야기할 때 우리는 '세 가지 노(Noes)', 특히 무설탕이라는 개념을 떠올릴 것입니다. 하지만 원치숲이 피할 수 없는 두 가지 포인트가 있습니다.

첫째, 이것은 독특한 기술이 아닙니다. 원기삼림이 무설탕의 달콤한 맛을 구현하는 방법은 에리스리톨이라는 첨가물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첨가물은 마시면 달콤한 맛이 나지만 인체에 흡수되지는 않습니다.

인간의 단맛은 유전적 차원에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자연이 사람과 다른 동물들이 높은 칼로리를 빠르게 인식하고 결정과 행동을 하도록 하는 빠른 방법입니다. 피임 기술과 마찬가지로 그러한 기술을 사용하여 인간의 욕망을 그러한 욕망의 결과로부터 분리하는 것은 의료계에서 일부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모두가 완하이탕이 리더라고 일반적으로 믿는 시대에 이 방법을 사용하는 것은 좋은 선택인 것 같지만, 그 안에 숨겨진 위험을 피할 수는 없습니다. 식품 및 음료 산업에서 안전은 완벽하고 안전해야 하는 큰 문제입니다.

겐키 포레스트는 법적인 수단을 통해 어떤 힌트를 만들어낸다. 이런 일본식은 정확히 말하면 시장의 정적 마찰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유사 일본식'이라는 라벨이 붙는다. 항상 숨겨진 홍보 문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탕 빈센이 게이머로 출발했다는 사실을 알고 있으니 그에게 히치하이킹은 습관으로 여겨져야 한다고 할 수 있다. 당시 그는 Happy Farmer라는 게임의 모방 버전을 개발했는데, 그가 모방한 게임 소프트웨어는 나중에 학교 네트워크에서 Happy Farm이라고 불렸습니다.

해피팜은 인터넷 역사상 추억이라고 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야채를 훔치고 알람시계를 맞춰놓고 새벽 3시에 일어난다. 야채는 다시 잠들어요. 약 반년 만에 전국적으로 식량 도둑질 열풍이 불었지만, 이 열풍은 금새 가라앉았고, 그 이후에는 흔적조차 찾을 수 없었다.

폭발적인 성장도 어렵고, 폭발적인 성장 이후에도 지속 성장하는 것은 더욱 어렵다. 이 문제는 과거 Tang Binsen의 문제였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문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