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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속구성 도움말
물 뿌리기 축제는 다이족의 가장 엄숙한 축제이자 윈난 소수민족 축제 중 영향력이 가장 크고 참여자 수가 가장 많은 축제이다. 물 뿌리기 축제는 그레고리력으로 4월 중순에 해당하는 다이(Dai) 새해입니다. 축제는 일반적으로 3일에서 7일 동안 지속됩니다. 첫째 날은 다이어로 "마이 리"라고 불리며, 이는 음력의 새해 전야와 비슷합니다. 둘째 날은 다이어로 "나이 리"(빈 날)라고 합니다. , 실제로 한 해의 시작을 알리는 날을 '바왕마'라고 합니다. 사람들은 이 날을 가장 아름답고 상서로운 날로 여깁니다. 축제의 이른 아침에 다이 남성, 여성, 어린이는 축제 의상을 입고 물을 나르고 불교 사원에 가서 부처님을 목욕시킨 다음 서로에게 물을 뿌리기 시작하여 서로의 행운과 행복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건강. 사람들은 춤을 추며 "물! 물! 물!"을 외쳤고, 북소리와 징소리가 하늘에 울려퍼지고, 축복의 물이 곳곳에서 튀는 광경은 정말 장관이었습니다.
물 뿌리기 축제 기간 동안 다이 청소년들은 숲속 공터에 가서 가방 던지기 놀이를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꽃주머니는 아름다운 꽃무늬 천에 휴지, 목화씨 등을 채워 넣고 네 모서리와 중앙에 5개의 꽃송이를 장식한 것으로 젊은 남녀의 사랑을 상징한다. 가방을 던지고 받음으로써 서로를 알아가는 것. 소녀가 고의로 청년을 따라잡지 못하게 만들어 놓친 후, 청년은 자신이 준비한 선물을 소녀에게 주었고, 두 사람은 군중을 떠나 조용한 곳으로 가서 사랑에 빠졌다.
워터 스플래시 페스티벌 기간에는 드래곤 보트 경주도 진행됩니다. 대회는 Lancang 강에서 열립니다. 빨간색과 녹색 옷을 입은 용선 떼가 징소리와 '야야야'의 함성과 휘파람 소리 속에서 파도를 가르고 용감하게 전진하며 수천 명의 중국 및 외국 관광객을 란창강으로 끌어들입니다. 분위기에 긴장감과 즐거움을 더해줍니다.
인도에서 시작된 물 뿌리기 축제는 한때 인도 브라만교의 종교 의식이었으며 나중에 불교에 흡수되어 미얀마를 거쳐 윈난성 다이 지역에 전해졌습니다. 13세기부터 14세기 초까지, 7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다이(Dai) 지역에서 테라와다(Theravada) 불교의 영향력이 증가함에 따라 물 뿌리기 축제(Water Splashing Festival)의 관행이 점점 더 널리 퍼졌습니다. 물 뿌리기 축제(Water Splashing Festival)는 다이(Dai) 새해를 축하하는 축제로 보통 그레고리력으로 4월 13일부터 4월 15일 사이에 열립니다. 이때 사람들은 먼저 사찰에 가서 부처님을 목욕시킨 후 서로에게 물을 뿌리며 물보라로 진심 어린 축복을 표현합니다. 곳곳에 웃음소리와 웃음소리가 가득했고, 축제분위기가 가득했습니다.
워터 스플래시 페스티벌의 또 다른 눈길을 끄는 활동은 용선 경주, 코끼리 발 춤, 공작 춤입니다. 당시 다이 설날의 셋째 날은 다이어로 '마이파야 완마(Maipaya Wanma)'라고 불리며 축제 분위기가 최고조에 이르렀습니다. 축제 의상을 입은 사람들이 란창강과 루이리강 유역에 모여 용선 경주를 관람했습니다. 물튀김 축제의 활동은 내용이 풍부하며 기타 활동으로는 높이 날아오르기, 닭싸움, 공작춤 등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의상을 입고 기쁨으로 환하게 웃으며 장면은 매우 활기가 넘칩니다.
물튀김 축제가 오면 다이족 사람들은 돼지잡기, 닭잡기, 포도주 만들기 등으로 분주하며, 히노소(떡)와 각종 찹쌀떡을 만들어 축제 기간 동안 먹습니다.
워터 스플래시 페스티벌은 3일간 진행됩니다. 첫날에는 용선타기, 높이 날아오르는 예술 공연, 셋째 날에는 젊은 남녀들이 함께 가방을 던지고 물건을 교환했습니다.
물 뿌리기 축제는 보통 아름다운 란창 강둑에서 열립니다. "새벽의 도시"에 아침 햇살이 붉게 빛날 때, 다양한 민족의 사람들이 의상을 입고 사방에서 이곳으로 모입니다. 명령에 따라 차례차례 하늘로 솟아오르고, 곧장 하늘을 뚫고, 용선들은 화살처럼 반대편 해안으로 곧장 돌진했다. 이때 수천 개의 황금 대나무가 "(위 아래 대나무는 있어야 함)"을 함께 연주하고 징과 코끼리 북을 함께 두드리며 Lancang 강 양쪽이 갑자기 기쁨의 바다로 변했습니다.
물이 막 튀기 시작하자 예의 바른 다이 소녀는 대야의 물에 대나무 잎과 가지를 담그고 서로에게 뿌리며 축복의 말을 전했습니다. "물이 피어나고 다이족은 미쳐간다", 그것이 절정에 이르면 사람들은 구리 그릇, 세면대, 심지어 양동이를 사용하여 물을 채우고 거리와 골목에서 놀고 쫓습니다. 그들과 그 뒤에 있는 물은 마음껏 튀었습니다. 모두가 머리부터 발끝까지 흠뻑 젖었지만 사람들은 기분이 좋았고 곳곳에서 웃음과 웃음이 들렸습니다. 물세례를 받은 후 사람들은 국적, 나이, 직업에 상관없이 둥글게 모여 징과 코끼리 북의 반주에 맞춰 우아하게 춤을 췄습니다. 신이 나면 사람들도 '물, 물, 물'을 외치며 환호했다. 어떤 남자들은 춤을 추고 술을 마시며 술에 취해서 밤새도록 잠을 못 잔다.
'Pack Loss'는 가장 로맨틱한 게임으로 종종 다이족의 미혼 젊은이들을 위한 특별한 게임입니다. "바오"는 사랑의 증표입니다. 다이 소녀들이 꽃무늬 천으로 정성스럽게 만들었으며, 가방의 네 모서리에는 화려한 꽃 스파이크가 장식되어 있습니다. 가방을 던질 때는 녹색 잔디밭에 남자와 여자가 일렬로 서 있는데, 다이 소녀가 먼저 청년에게 가방을 던지고, 청년이 소녀에게 가방을 던져 감정을 전달한다. 이렇게 꽃주머니는 앞뒤로 날아갔고, 마침내 두 사람은 어느 정도 감정 교류를 하게 되었고, 조용히 가방 던지기 장소를 떠나 조용히 속삭일 수 있는 장소를 찾았다.
워터 스플래시 페스티벌에서는 젊은이들이 은빛 꽃이 활짝 피어나듯 물을 뿌렸다.
다이(Dai), 아창(Achang), 데앙(Deang), 부랑(Bulang), 와(Wa) 및 기타 소수 민족의 전통 축제입니다. 다이어로는 새해를 '징비마이(Jingbi Mai)'라고 하고, 물 뿌리기 축제를 '후난(Hunan)'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물 뿌리기 축제는 다이 달력에서 옛 것과 새 것 사이의 전환을 상징합니다.
물 뿌리기 축제는 보통 그레고리력으로는 4월 중순, 다이력으로는 6월에 열리며 3~5일간 지속됩니다. 첫째 날은 '휘수오산리(Whisuo Sanli)'라고 하는데 이는 새해 전날을 의미하고, 마지막 날은 '위바위마(Whiba Wima)'라고 부르는데, 이는 '중의 왕이 오시는 날'이라는 뜻으로 설날이다. 가운데 하나는 "빈 날"을 의미하는 "Wan Nao"라고 불립니다. 매 축제마다 물 뿌리기, 가방 던지기, 용선 노젓기, 높이 날기, 부처 숭배하기, 진자 쫓기 등의 활동이 진행됩니다.
축제 첫날 이른 아침, 사람들은 사찰에 공양하기 위해 꽃과 푸른 잎을 모으고, 사찰 안에는 모래를 쌓아 4, 5개의 탑을 쌓고, 세속인들이 둘러앉았습니다. 불경을 염불하는 탑을 듣고, 불상을 안뜰로 데려간 후 마을 곳곳에서 깨끗한 물을 가져와 불상의 먼지를 씻어 냈습니다. 사찰에서 의식이 끝난 후 젊은 남녀들은 서로 장난삼아 물 뿌리기를 멈추고 대규모 물 뿌리기 활동을 시작했다. 사람들은 구리 그릇, 대야, 심지어 양동이에 물을 가득 채우고 거리와 골목으로 뛰쳐나와 첩들을 쫓아가며 모든 사람에게 물을 뿌렸습니다. 사람들은 이것을 상서로운 물, 재앙과 질병을 물리치는 복의 물이라고 믿기 때문에, 붓는 사람이나 붓는 사람이 머리부터 적시더라도 원하는 만큼 붓는다. 발가락까지 그들은 여전히 매우 행복합니다. 나는 군중 속에 피는 수꽃을 보았고 태양의 반사 아래 무지개를 형성했으며 모든 곳이 웃음과 웃음으로 가득 차있었습니다.
물을 뿌리는 것 외에도 대규모 노래와 춤 활동도 있습니다. 70, 80대 노인들과 78세 정도의 어린이들이 모두 축제의상을 차려입고 마을 광장으로 왔고, 그곳에서 남자, 여자, 아이들이 둥글게 모여 징소리와 코끼리 발에 맞춰 춤을 추었습니다. 그리고 드럼. 일부는 "공작춤", 일부는 "율라헤"를 추고, 일부는 즉흥적으로 노래와 춤을 추며 우아한 몸짓과 독특한 리듬, 감동적인 노래를 선보입니다. 의기양양하게 뛰어오르면 '물, 물, 물'의 함성이 터질 수도 있고, '율라하, 율라하'를 부르며 끝날 수도 있습니다. 어떤 남자들은 춤을 추면서 술을 마셨고, 너무 취해서 밤새도록 자지 않았고 심지어 댄스 플로어에서 술에 취해 기절하기도 했습니다.
축제 기간에는 넓은 란창강에서 용선 경주가 펼쳐진다. 형형색색의 꽃으로 장식된 나무 배에는 용, 공작새, 큰 물고기 등의 형상으로 분장한 수십 명의 젊은 남녀들이 힘차게 노를 저으며 대만 해협 양쪽에서 징소리로 하늘을 가득 채웠습니다. , 드럼과 환호. 대회가 끝난 후 우승자들은 시상대에 올라 상을 받고 축하 음료를 마셨다.
밤에는 여러 마을에서 불꽃놀이가 터진다. 이것은 다이족이 직접 만든 불꽃놀이로, 길이가 몇 피트나 되는 대나무를 사용하여 뿌리에 화약과 기타 재료를 채워 대나무로 만든 높은 틀 위에 올려놓는다. 도화선에 불을 붙이고 화약이 타오르며 죽순이 로켓처럼 하늘로 솟아올라 하늘에는 꽃송이처럼 찬란한 불꽃을 쏘아올리고, 별들은 반짝반짝 빛나며 축제의 밤하늘을 유난히 아름답게 장식한다.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사람은 칭찬과 보상을 받습니다.
물튀김 축제 기간에는 패킷 던지기 등의 활동도 펼쳐진다. 젊은 남성과 여성은 파트너를 찾고 가방을 던져 사랑을 표현합니다.
매년 4월 13일은 '송크란 축제'라고도 알려진 태국의 물 뿌리기 축제입니다. 송크란은 산스크리트어로 "태양이 새로운 태양력의 시작인 양자리로 이동한다"는 뜻입니다. 송크란은 3일 동안 진행되며 태국에서 일년 중 가장 더운 시기입니다. 축제 전에는 집 안팎을 깨끗이 청소하고 낡은 옷을 태워 액운을 막는다. 축제 당일에는 사찰에 가서 모래탑을 쌓고, 화려한 깃발과 꽃을 꽂고, 풍년을 기원합니다. 저녁에는 어르신들의 팔과 등에 꽃잎에 적신 향을 뿌리고, 어르신들의 안녕을 기원하기 위해 어린아이들의 머리에 물을 부어 어르신들의 축복을 표현합니다.
태국의 새해맞이 송크란 축제가 다가오고 있다. 4월 13일부터 태국 전역이 사흘 연속 환호에 휩싸였다. 이때 태국인들은 주로 서로에게 물을 뿌리며 축하하기 때문에 송크란 축제라고도 불린다.
물을 뿌리는 전통 풍습은 지난 한 해의 액운을 씻어내고 새해를 새롭게 시작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오늘 송크란 축제는 주로 재미를 위한 축제이므로, 이때 태국에 가서 온몸에 물이 튀더라도 화내지 마세요! 사실 송크란 축제의 전통은 태국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미얀마, 캄보디아 등 이웃 국가들도 동시에 이 축제를 기념한다.
이 날에는 남자, 여자, 어린이 모두 새 옷을 입고 공양물을 사찰에 가져와 스님에게 참배합니다. 설날 가장 바쁜 사람은 주부들인데, 섣달 그믐날이면 집 안팎의 환경을 청소하느라 바쁘다. 물건은 버리지 않고 빼앗길 것입니다. 4월 13일 오후, 사람들은 불상을 청소하는 동시에 젊은 세대는 부모와 노인의 손에 향수를 부어 부모와 노인에 대한 공경과 축복을 기원합니다.
파타야는 매년 이맘때 음식 전시회, 수레 퍼레이드, 미인 대회, 다양한 불꽃놀이 등 축하 행사를 개최합니다. 치앙마이에서는 미인대회, 퍼레이드 등의 행사가 열릴 예정입니다. 태국에서는 과거에 대해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매우 중요하므로 이때 사람들은 조상의 유골을 사원에 가져와 예배를 드리기도 합니다. 행사를 치르고 축복을 기원합니다.
[이 단락 편집] 더앙족의 물 뿌리기 축제
더앙족은 또한 청명절 이후 7일째 되는 물 뿌리기 축제를 기념합니다. 축제 프로그램이 다이 물 뿌리기 축제와 일치하는 것 외에도, 데앙 물 뿌리기 축제의 가장 독특한 관습은 어른들의 손과 발을 씻는 것입니다. 그 때, 각 가족의 젊은 세대는 뜨거운 물이 담긴 대야를 준비하여 홀 중앙에 놓아야 합니다. 그들은 부모님과 다른 장로들을 홀에 초대하여 그들에게 절하고 용서를 구해야 합니다. 지난 1년 동안 불효한 행동을 한 후배들. 장로들은 또한 지난 한 해 동안 젊은 세대에게 모범을 보이는 면에서 자신들이 부족했던 점을 검토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젊은 세대는 어른들의 손과 발을 씻는 동시에 내년에도 서로 화합하고 부지런한 분위기를 기원합니다. 부모가 돌아가시면 형제, 자매, 형수, 처남이 손발을 씻어야 합니다. 이 풍습은 고대 전설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반항적인 아들이 청명절이 끝난 후 7일째 산에서 일을 하고 있었는데, 이때 병아리들이 먹이를 먹는 모습을 보고 영감을 얻어 어머니를 잘 대접해야겠다고 결심했습니다. , 그의 어머니는 산에 부탁하여 아들에게 음식을 배달하러 가다가 실수로 미끄러졌습니다.
아들이 달려와 도와주려 했으나, 아들이 자신을 때리러 온 줄 알고 나무에 머리를 부딪혀 숨졌다. 아들은 너무 뉘우쳐 그 나무를 베어 어머니의 조각상으로 만들었으며, 매년 청명절이 끝난 후 7일째 되는 날, 조각상을 꽃잎을 뿌린 따뜻한 물에 담그고 씻었습니다. 나중에 그것은 관습으로 발전했습니다.
더앙 물 뿌리기 축제는 다이 물 뿌리기 축제와 비슷하면서도 다른데, 주로 그레고리력으로 4월 중순에 열린다. 축제가 다가오자 사람들은 새 옷과 떡, 물용, 물통 등 물을 뿌리는 도구를 만들기 바쁘다. 물 뿌리기 축제 기간 동안 노신도들이 사찰에 모여 오두막을 짓고 석가모니상 위에 먼지를 씻어내는 물용을 세웠다. 수룡은 길이가 4~5m 정도 되는 두꺼운 나무를 깎아 만든 뒤, 그 위에 홈을 새로 칠했습니다. 물을 뿌릴 때, 소녀는 양동이와 대야를 들고, 상서로운 물을 여물통에 붓고, 오두막에 있는 불상으로 흘러 들어가 부처님의 먼지를 씻는다. 그런 다음 존경하는 원로들은 꽃을 들고 물에 담그고 주변 군중에게 부드럽게 뿌리며 새해의 시작을 맞아 모든 사람을 축복하고 축하했습니다. 이때부터 사람들은 신년을 맞이하여 서로 기뻐하고 축하하기 시작했습니다. 젊은이들은 물통을 머리 위로 높이 들고 노인들의 손에 물방울을 뿌려 사람들의 행복과 건강, 장수를 기원했습니다. 노인들은 손을 내밀고 물막이를 손에 쥐고 젊은이들에게 축하의 말을 낭송했습니다. 이 의식이 끝난 후 사람들은 코끼리 발의 북에 이끌려 긴 줄을 서서 노래하고 춤추고 서로 쫓아다니며 물을 뿌리며 샘과 강으로 달려갔습니다. 물 뿌리기 축제는 댕족의 새해맞이 행사일 뿐만 아니라 젊은 남녀가 사랑에 빠지고 연인을 찾는 좋은 시간이기도 합니다. De'ang족에서는 소녀들에게 대나무 바구니를 주는 것이 인기가 있는데, 한밤중에 가장 아름다운 바구니를 가장 좋아하는 소녀에게 주어 사랑을 표현해야 합니다. 상대방의 반응을 테스트해 보세요. 따라서 이때 각 소녀는 종종 여러 개의 대나무 바구니를 받을 수 있지만 소녀는 누구와 사랑에 빠지나요? 송크란 축제 당일 그녀에게 대나무 바구니를 준 사람이 누구인지에 따라 모든 것이 달라집니다. 이날 각 소녀들은 정교하고 아름다운 대나무 바구니를 등에 짊어지고 있는데, 그 바구니는 누구의 것일까요? 청년들은 지금 매우 바쁘다. 그들은 눈을 크게 뜨고 소녀들이 들고 있는 대나무 바구니를 바라보며 연인이 들고 있는 대나무 바구니가 자신들이 준 대나무 바구니인지를 주의 깊게 확인했다. 연인들이 만난 후에는 물을 뿌리며 서로 놀며 설렘과 기쁨을 표현합니다.
[이 단락 편집] 다이족 물놀이 축제
중국의 다이족은 오랜 문화적 전통을 지닌 소수민족으로 인구가 거의 100만 명에 달합니다. 윈난 남부와 윈난 서부에 있는 다이 자치주. 덕홍 다이, 징포 자치주, 겐마, 몽롄 및 기타 자치현 등이 윈난 전역에 흩어져 있습니다. 다이족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다이어는 중티베트어족 중 장대어족의 다이족에 속합니다. 온 국민이 불교를 믿고 있지만, 마을의 신과 귀신을 숭배하는 것, 농경 제사, 사냥 제사, 영물 숭배 등 원시적인 종교 활동도 흔하다.
물 뿌리기 축제는 실제로 다이족의 설날이며 시솽반나에서 가장 엄숙한 전통 축제 중 하나입니다. 보통 다이력 6월 중순(약 10일 전후)에 열립니다. 음력 청명절)이며 3~4일 동안 지속됩니다. 보통 그레고리력으로 4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에 해당합니다.
1. 유래
다이족의 물튀김 축제는 '부처님 목욕 축제'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다이어로는 '비마이'(새해를 뜻함)라고 합니다. 이 축제는 "상한(Shanghan)"과 "상지안(Shangjian)"이라고 불립니다. 두 이름 모두 전환, 변화, 이동을 의미하는 산스크리트어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이는 태양이 일주일 동안 황도대 주위를 돌며 새해로의 전환을 의미합니다. 시작되었습니다. Achang, Deang, Bulang, Wa 및 기타 소수 민족이 이 축제를 축하합니다. 캄보디아, 태국, 미얀마, 라오스 및 기타 국가에서도 워터 스플래싱 페스티벌(Water Splashing Festival)을 기념합니다.
물 뿌리기 축제는 인도에서 시작되어 고대 브라만교의 의식으로, 이후 불교에 흡수되어 20세기 말부터 미얀마를 거쳐 불교와 함께 중국 윈난성 다이 지역에 전해졌습니다. 12세기부터 13세기 초까지. 다이(Dai) 지역에 불교의 영향력이 깊어지면서 물 뿌리기 축제는 국가 풍습이 되었으며 수백 년 동안 이어져 왔습니다. 물 뿌리기 축제가 확산되는 과정에서 다이족은 이를 자신들의 국가 신화 및 전설과 점차 결합시켜 물 뿌리기 축제에 더욱 마법적인 의미와 국가적 색채를 부여했습니다.
2. 전설
물 뿌리기 축제의 유래에 대해서는 아주 생생한 전설이 있다. 옛날에 다이족이 사는 지역에 잔혹한 마왕이 나타났다는 것이다. 그는 온갖 악행을 저질렀고, 사람들을 불태웠고, 여자들을 죽이고, 약탈하고, 강간하여, 농사를 못 짓게 했고, 사람들의 마음을 쉬게 했으며, 사람들을 궁핍하게 만들었습니다. 사람들은 그로 인해 많은 고통을 겪고 미워했지만 아무도 그를 죽일 수 없었습니다.
악마는 이미 6명의 아내를 두었지만 여전히 만족하지 못하고 아름답고 똑똑한 여자를 또 빼앗아 갔습니다. 이 일곱 소녀는 동포들의 비참한 삶을 보고 악을 제거할 방법을 찾기로 결심했습니다. 똑똑한 소녀들은 마음 속으로 악마를 미워하지만 겉으로 드러나지 않고 악마와 매우 가까운 척합니다. 어느 날 밤, 악마는 외부에서 많은 보물과 노예를 빼앗아갔습니다. 그녀는 악마의 기쁨과 무방비함을 이용하여 악마의 머리카락을 사용하여 그를 교살하는 비밀을 알아냈습니다. 그래서 한밤중에 악마가 자고 있는 동안 소녀는 조용히 악마의 머리카락을 뽑아 악마의 목을 졸랐습니다. 순간 악마의 머리가 땅에 굴러갔지만 머리가 땅에 닿자마자 땅에서 불이 났다. 재앙이 임박한 것을 본 소녀들은 즉시 머리를 집어 들고 불을 껐습니다. 그러나 마귀의 머리가 굴러가는 곳마다 재앙이 일어날 것입니다. 강물이 넘쳐흘러 지하에 묻히고 악취가 사방으로 퍼질 것입니다.
재난이 국민에게 피해를 끼치는 것을 막기 위해 소녀들은 교대로 악마의 머리를, 한 사람이 하루 동안 들고 있었다.
하늘의 하루는 땅의 1년과 같습니다. 매년 소녀들이 돌아가는 날은 다이족의 설날입니다. 다이족은 소녀들을 존경하는 마음으로 그녀를 안고 있는 소녀에게 물을 부어줍니다. 몸에 묻은 피와 어른의 피로를 씻어내기 위해 머리를 숙인다.
이후 이 일곱 명의 재치 있고 용감한 여성을 기리기 위해 다이족은 매년 이 날에 서로에게 물을 뿌리며 축제를 벌이게 됐다. 다이(Dai) 사람들은 오래된 것에 작별을 고하고 새로운 것을 환영합니다.
3. 주요 활동
다이 물 뿌리기 축제는 3~4일간 지속됩니다. 첫째 날은 '마이 데이(Mai Day)'로 설날과 비슷합니다. 다이어로 '완다상한(Wanduo Shanghan)'이라고 하는데, 이는 옛날을 보낸다는 의미입니다. 이때 사람들은 집을 정리하고 청소를 하며 신년 만찬과 축제 기간 동안의 다양한 활동을 준비해야 합니다. 둘째 날을 '추데이(Chu Day)'라고 하며, '추(Chu)'는 '빈 날'이라는 뜻으로 관습에 따라 이 날은 전년도와 다음 해에도 속하지 않으므로 셋째 날을 '빈 날'이라고 합니다. "공허의 날" "마이파야 완마", 마이파야 완마의 영웅적인 정신이 새로운 달력과 함께 세상에 돌아온다고 합니다. 다이 달력의 설날입니다.
축제가 오면 다이 남자, 여자, 아이들이 축제 의상을 입고 물을 들고 사찰에 가서 부처님을 목욕시킨 다음 서로에게 물을 뿌리기 시작합니다. 물을 뿌리고 공중에 피어나는 물꽃은 행운, 행복, 건강을 상징합니다. 젊은이들의 손에 떨어지는 밝고 투명한 물방울은 달콤한 사랑을 상징합니다. 모두가 서로 물장구를 쳤고 곳곳에서 물세례와 물축복, 물찬양이 있었습니다. 꽃이 만발한 물보라와 웃음소리로 물보라축제는 환희의 바다가 되었습니다.
물 뿌리기 축제의 콘텐츠에는 물 뿌리기 외에도 그네 타기, 용선 경주, 부처님 목욕, 경전 염불, 장하 노래, 닭싸움, 공작 춤, 흰 코끼리 춤, 가방 던지기, 높이뛰기 등이 포함됩니다. -비행, 공명등 방출 등 민속활동과 기타 예술공연, 경제무역교류 등
1. 물 뿌리기 축제의 '축복': 부처님 목욕
'마이데이(Mai Day)'에는 이른 아침에 사람들이 꽃과 푸른 잎을 모아 불교 행사에 참석합니다. 사원에 가서 깨끗한 물을 가지고 "부처님을 목욕시키세요" - -부처상의 먼지를 씻어내세요. "부처님 목욕"이 끝난 후, 서로에게 집단적으로 물을 뿌리는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한 무리의 젊은 남녀들이 다양한 용기에 물을 담아 거리를 가득 채웠고, 서로를 쫓아다니며 모두에게 물을 뿌렸습니다. "물이 피면 다이가족이 미쳐간다", "온몸에 젖으면 평생 행복해진다"! 행운과 행복, 건강을 상징하는 물꽃이 하늘에 피어난다. 사람들은 마음껏 흩날리고, 크게 웃고, 온몸이 젖고...
2. 물튀김 축제 : 잃어버린 가방
물튀김 축제는 미혼 청년 남녀들이 사랑을 찾고 행복을 키워가는 아름다운 시간이기도 하다. 물 뿌리기 축제 기간 동안 다이족의 미혼 청년 남녀들은 '패킷 던지기' 게임을 좋아합니다. 소녀의 손에 들린 꽃천으로 정성껏 만든 꽃주머니는 사랑의 증표다. 가방을 던지는 날, 소녀들은 최대한 옷을 차려입은 뒤 꽃우산과 작은 꽃가방을 들고 '사적 공간'으로 와서 남학생들과 30~40보 간격을 두고 양쪽에 줄을 섰다. 그리고 서로에게 꽃봉투를 던지기 시작했습니다. 청년이 소녀가 던진 꽃가방을 잡지 못하면 미리 준비한 꽃을 소녀의 머리에 꽂아주어야 한다. 청년의 가슴... 이렇게 두 사람은 점차 서로를 선택하게 되고, 일련의 낭만적인 사랑 이야기가 시작된다.
3. 물놀이 축제의 '힘': 용선 경주
용선 경주는 3일간 열리는 물놀이 축제의 가장 흥미로운 행사 중 하나입니다. 이날 축제 의상을 입은 사람들은 란창강과 루이리강 유역에 모여 용선 경주를 관람했습니다. 강에는 녹색으로 뒤덮인 용선이 정박해 있었고 그 배에는 수십 명의 강한 선원들이 앉아 있었습니다. 명령이 내려지자 출발 준비가 되어 있는 용선이 갑자기 화살처럼 날아갔습니다. 북, 징, 나팔, 환호 소리가 차례로 오르락 내리락하며 축제 분위기는 최고조에 이른다…
4. " 물튀김 축제: 코끼리 발춤과 공작춤
대족이 노래할 수 있다. 춤을 잘 추는 사람이라면 춤을 추는 것이 물튀김 축제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다. 물튀김축제 셋째날에는 코끼리발춤, 공작춤 등 대규모 춤이 주로 편성된다. 7~8세 어린이부터 70~80세 노인까지 모두가 축제 의상을 입고 마을 광장에 모여 군무를 췄다. 코끼리 발 춤은 열정적이고 꾸준하며 제한되지 않습니다. 무용수들은 원을 그리며 망간 징과 코끼리 발 북에 맞춰 춤을 추며 춤을 추면서 "나, 나"또는 "물, 물"을 응원했습니다! 공작춤은 우아하고 우아하며 서정적이다. 공작의 다양한 자세를 바탕으로 한 춤으로, 다이족의 미적 취향을 응축하고 있다. 즉흥성을 마음껏 뽐내는 댄서들도 많으며, 노래와 춤을 동시에 선보이는 댄서도 있고, 술을 마시며 춤을 추는 이들도 있어 밤낮으로 지치지 않고 춤을 춘다.
5. 물 뿌리기 축제의 "Gaosheng": Gaosheng 및 Kongming 등불 전시
Gaosheng 전시는 물 뿌리기 축제의 또 다른 예약 프로그램입니다. Gaosheng은 Dai족이 직접 만든 불꽃입니다. 대나무 장대 바닥에 화약과 기타 재료를 채우고 높은 대나무 틀 위에 놓고 도화선에 연결하며 밤에 터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높이 들어 올리면 도화선에 불을 붙여 화약을 태우면 강한 추력이 생겨 대나무를 로켓처럼 높은 고도로 밀어낸다. 대나무들은 흰 연기를 내뿜으며 쉭쉭 소리를 내는 동시에 공중에 꽃송이처럼 눈부시게 아름다운 불꽃을 쏘아 올렸다. 현장에서는 환호와 환호가 연달아 터져 나왔고, 끝없는 토론과 칭찬이 이어지며 매우 활기가 넘쳤습니다. 마을이 높이 날아갈수록 사람들은 더욱 영광스럽고 상서로운 느낌을 받습니다.
쿵밍(Kongming) 등불을 전시하는 것도 다이(Dai) 지역의 독특한 활동입니다.
밤이 되면 사람들은 광장의 열린 공간에서 촛불을 켜고, 집에서 만든 커다란 '풍선'에 촛불을 넣고, 공기의 부력을 이용하여 콩밍(Kongming) 등을 하늘로 날립니다. 밝은 공명(Kongming) 등불은 어두운 밤에 더 높이 더 멀리 날아갔습니다. 사람들은 이것을 고대 현인 공명(Kong Ming)을 기념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4. 계승가치
물 뿌리기 축제는 물문화, 음악과 춤문화, 음식문화, 의상 등 다이족의 전통문화를 종합적으로 보여주는 종합무대이다. 문화와 민속 감상의 중요한 창구이며 학문적 가치가 높습니다. 물 뿌리기 축제에서 선보이는 장하(張下), 흰 코끼리 춤 등의 예술 공연은 사람들에게 예술적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으며, 자연을 이해하고 물을 사랑하며 부처님을 공경하고 온화하고 차분한 다이족의 민족적 특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동시에, 물 뿌리기 축제는 시솽반나의 모든 민족 집단의 단결을 강화하는 중요한 연결고리이기도 합니다. 이는 시솽반나와 동남아시아 국가 간의 우호 협력과 교류, 그리고 사회 발전에 긍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 국가 전체의 경제적, 문화적 발전.
국가는 무형문화유산 보호를 매우 중시하고 있으며, 2006년 5월 20일 국무원의 승인을 받아 첫 번째 국가 무형문화유산 목록에 포함되었습니다.
[이 문단 편집] 미얀마 물 뿌리기 축제
물 뿌리기 축제는 우리나라의 봄 축제와 비슷한 미얀마 사람들의 전통 축제이기도 합니다. 보통 그레고리력으로 4월 중순에 열리며 보통 3~4일간 지속됩니다.
버마 풍습에 따르면 축제 기간 동안 남녀노소 누구나 서로에게 물을 뿌려 옛 것을 씻어내고 새 것을 환영한다는 뜻을 표현한다. 특별한 분은 향기로운 벚나무 가지를 사용하여 은그릇의 장미 꽃잎에 적신 물을 담그고 다른 사람에게 가볍게 흔들어 줄 수도 있습니다. 일반 사람들은 양동이 전체를 대야에 붓거나 물 호스로 뿌리는 것을 좋아합니다. 아이가 어른에게 물총을 쏴도 혼나지 않습니다. 물을 많이 뿌릴수록 사람들은 더 행복해집니다. 물은 행복을 상징하기 때문입니다.
미얀마 물튀김 축제의 유래에 대해서는 다양한 전설이 있다. 어느 해, 버마 왕이 궁궐에서 땅에 내려온 신을 만나 기뻐서 사람들에게 향료와 물을 섞어 문관과 군관의 몸에 뿌려 씻어내게 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오래된 것을 제거하고 새로운 것을 환영하고 축복을 가져옵니다.
'공작의 나라'에 사는 다이족
다이족의 새해는 물 뿌리기 축제다. 매년 청명절 다음 열흘째 되는 날 아침, 사람들은 목욕을 하고 옷을 갈아입고, 밝은 옷을 입고, 사찰에 가서 부처님을 목욕시키고, 경전을 듣고, 모래탑을 쌓고, 서로 물을 뿌리는 것을 상징합니다. 행운을 빌어요. 전설에 따르면, 물을 더 많이 뿌릴수록 새해에는 더 행복해질 것이라고 합니다. 동시에 용선 경주, 가방 던지기, 불꽃 터뜨리기, 공명 등불 켜기 등의 활동이 매우 활발했습니다. 밤에도 사람들은 여전히 노래하고 춤추고 웃고 있습니다.
다이족은 주로 윈난성(雲南省)에 거주한다. 다이족의 대부분은 산으로 둘러싸인 강 계곡의 핑바(Pingba) 지역에 거주하며, 일년 내내 풍부한 강수량과 봄을 자랑하며 쌀, 사탕수수, 장뇌, 커피 및 기타 경제 작물이 풍부합니다. 야생 코끼리, 코뿔소, 황금원숭이, 공작새 등 희귀한 새와 동물도 서식하고 있어 '공작의 땅'이라 불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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