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의 경제와 사회는 전통 문화에 어떻게 적응하나요?

중국의 경제와 사회는 전통 문화에 어떻게 적응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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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웨이핑

중국 전통문화는 방대하고 심오하며 5천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오늘은 네 가지 질문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1. 문화란 무엇인가?

2. 중국문화란 무엇인가?

3. 중국 문화의 장점과 단점.

4. 오늘날 중국 전통문화를 어떻게 계승하고 계승할 것인가?

4. 오늘날 우리 조상들의 문화유산을 어떻게 계승할 것인가?

우선 국내 실정을 이해해야 한다. 오늘날의 중국은 마치 빠르게 움직이는 거대한 기차와 같습니다. 그러나 이 기차는 품질이 좋지 않고 재료도 혼합되어 있어 속도를 내는 동안 부품이 손실되고 부품이 교체되며 부품이 교체됩니다. 유지되면서도 여전히 빠른 속도로 계속 달려야 합니다. 세 가지 특징:

1. 1919년 5.4운동부터 계산하면 중국의 발전은 100년이 채 되지 않으며, 1949년 해방부터 계산하면 60년이 채 안 된다. 1979년에 실제 발전은 30년이 채 되지 않습니다. 우리 세기는 미국의 230년, 유럽의 450년과 비교됩니다. 다른 사람들이 450년 동안 겪은 문제를 해결하는 데 오늘날 우리가 30년이 걸립니다.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그것이 오늘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이다. 우리의 가장 놀라운 성과는 오늘날의 유럽과 미국 수준에 도달하는 데 450년, 230년이 걸리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대략 50~80년 정도 걸릴 것입니다. 유럽과 비교하면 우리는 300년 이상, 거의 400년 동안 승리했습니다. 미국과 비교하면 우리는 100년이 넘는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북유럽 국가들과 비교하면 높은 소득, 높은 복지, 높은 취업률, 낮은 범죄율이 부러워집니다. 문제는 그들의 높은 복지가 어디서 나오는가이다. 이는 높은 법인세를 기반으로 한 것입니다. 이들의 법인세 수입은 50~60%에 달합니다. 우리 회사가 이렇게 높은 세금을 감당할 수 있을까요? 당연히 아니지. 그들의 높은 세금도 수백 년에 걸쳐 천천히 인상되었습니다. 따라서 여기에도 시간의 문제가 있습니다. 우리 세대는 가장 사회적 형태를 보았습니다. 그것은 고통이다. 우리 앞에는 많은 어려움과 문제가 놓여 있으며, 시대를 따라가지 못해 도태되는 수많은 사람들을 보게 될 것입니다. 이 제거 비율은 매우 높을 것입니다. 다른 관점에서 보면 이것도 일종의 행운이다. 이렇게 많은 기회가 동시에 존재하는 시대는 없었습니다. 열심히 일하는 한 거의 항상 성공할 수 있습니다.

2. 빠르다. 빠르다는 것 자체가 많은 문제를 야기합니다.

인류사회의 발전은 가속화되고 있다. 과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지구는 46억년 동안 존재해왔습니다. 하지만 인류가 출현한 시기는 대략 3천만년에서 1천만년 전 사이이다. 3천만년에서 1천만년에 이르는 이 긴 기간 동안 인간이 한 일은 천천히 일어서서 직립보행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었습니다. 그 당시 사람들은 인간이라고 부를 수 없었고, 오직 '유인원'이라고 부를 수 밖에 없었습니다. 우리가 식별하는 실제 인물은 두 가지 특성을 가져야 합니다. 하나는 "직립 보행"이고 다른 하나는 "도구 만들기"입니다. 이런 실감의 출현은 약 100만년 전쯤에 일어났다. 그들이 만든 최초의 도구는 '돌도끼'였다. 고기를 썰거나 맹수와 싸우기 위해 깎은 돌.

직립보행은 약 3000만~1000만년 전이다.

도구를 만드는 것은 300만~100만년 전 사이이다.

사격 거리 사용법을 배우는 것 약 50만년 전

옷을 바느질하기 위해 뼈바늘을 사용한 것은 약 10만년 전이다

철 도구를 제조한 것은 약 6,000년 전이다

4대 major 발명은 약 600~700년 전입니다

최초의 전화기는 125년 전입니다

최초의 컴퓨터는 58년 전인 1945년입니다

인터넷은 125년 전 지난 10년 동안 발명부터 홍보까지, 스탠퍼드대 교수와 프린스턴대 교수들이 주고받은 학문적 정보의 일부에 불과한 것으로 드러났다. 1990년대에 비즈니스 세계에 입문했습니다.

인류사회의 급속한 발전이라는 현실과 지난 몇백년간 우리나라의 후진성이 맞물려 우리는 따라잡을 수밖에 없었다. 그리고 이러한 급속한 발전으로 인해 추가적인 대가를 지불해야 합니다.

지난 몇 년간 학교는 늘 무너져 왔습니다. 나중에 학교는 붕괴를 멈췄고 다리는 종종 다시 무너졌습니다. 나중에 다리는 무너지는 것을 멈췄습니다. 탄광은 항상 무너졌습니다.

또 다른 예로 간부 비리 문제를 들 수 있다.

한나라 사마천은 “세상이 번화하면 이익이 있고, 세상이 번화하면 이익을 추구하는 것이 인간의 본성”이라고 말했다.

건륭은 지샤오란에게 "강에 수백 척의 배가 있는데 끊임없이 오가고 있다. 몇 척이나 보이시나요?"라고 물었다. 하나는 유명하고, 다른 하나는 이익이다."

오늘날 많은 간부들이 부패한 이유는 많은 간부들이 그렇게 많은 돈을 본 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당신도 돈의 유혹에 면역되지 않습니다. 이것을 가족의 재산을 버리고 혁명에 참여한 이전 세대의 혁명가들과 비교하십시오. 그들은 정말로 돈을 흙으로 여겼습니다. 그들은 부패할까요? 당연히 아니지. 나폴레옹은 "1세대는 부자가 되고, 2세대는 발전하고, 3세대는 정치에 입문한다. 재산을 갖고 정치에 입문한 후에는 돈에 그리 쉽게 속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우리는 재산 격차가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들 대부분은 정치에 입문한 첫 세대입니다. 이러한 끊임없는 붕괴와 부패는 기차의 빠른 움직임에 적응하지 못하고 무너지는 우리 전체의 가장 거친 부분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우리가 극복해야 할 비용입니다. 우리는 운전 중에 떨어진 부품을 수거하고, 연마하고, 좋은 자재로 된 자동차를 얻을 때까지 교체해야 했습니다. 우리가 타고 있던 기차는 불편했을 것입니다.

때때로 나는 많은 사람들에게 은퇴가 아직 멀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신문에서는 작년에 얼마나 많은 간부들이 은퇴를 하지 못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재정적인 문제로 인해 실수를 저지른 부국장급 간부 10,000명 이상

3. 불평등. 발전과 낙후, 동서양, 질이 좋은 것과 낮은 것 등.

우리는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요?

(1) 오늘날의 경제를 발전시키기 위해 우리는 선조들의 이론을 최대한 활용해야 합니다. 남송(南宋) 시대에 발전한 유교 사상을 조정해야 합니다. 육조천(魯編泉)과 예시(記施)가 이끄는 유학자들은 '정의와 이익을 동등하게 중시한다'는 이념을 내세웠고 이것이 남송 경제를 이룩한 것입니다. 사방의 호랑이는 유교의 '공의와 이익의 동등 강조'를 이용하여 급속한 사회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이는 우리가 확실히 다른 사람들보다 똑똑하다는 사실과 같습니다. 우리가 이론의 본질을 이해하는 한 다른 사람들은 결코 우리의 반대자가 될 수 없습니다. 이 이론은 수천 년 동안 우리 땅에서 육성되고 성장해 왔으며 우리의 혈액에 침투했습니다. 2) 우리나라 전통도덕의 우수한 부분을 계승하고 서구도덕의 본질을 흡수한다. 오늘날 우리는 좋은 사람이 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 유능한 사람이 되려면 빌 게이츠처럼 오늘날 시대의 요구에 따라 국가 도덕 표준의 새로운 시대를 구축해야 합니다.

우리의 현재 혼란은 우리의 도덕이 우리의 조상이라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우리는 어떤 기준이 정확하고 시의적절하며 효과적인지 알지 못하므로 우리의 도덕성은 그 중심을 잃었습니다. 우리 조상: 충성심, 예의범절, 용기, 믿음, 검소함

원래의 다섯 가지 미덕은 여전히 ​​매우 효과적이며 오늘날에도 강화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동시에, 이를 바탕으로 발전해야 하며 현대인이 갖춰야 할 다음과 같은 새로운 자질을 추가해야 합니다.

자신감, 자기 훈련, 헌신, 협력 및 관용

본래의 5대 미덕에 새로 추가된 다섯 가지 미덕이 현대의 도덕 표준을 구성합니다.

충성이란 자신에게 좋은 사람을 나쁜 사람에게 대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누가 당신을 가장 잘 대해주나요? 나라, 어머니. 진회(秦喜)의 후손인 진견전(秦建泉)은 관리로 지내기 위해 항저우(杭州)에 갔는데, 진회상을 보고 마음이 불편하여 조용히 서호에 던졌다. 그 결과 서호의 물이 갑자기 악취가 났습니다. 사람들은 말을 많이 하고 있었습니다. Qin Jianquan은 너무 무서워서 철상을 다시 Yue Fei의 무덤으로 옮기고 좌절감에 다음을 만들었습니다. 송나라 이후로 나는 무덤에 가면 부끄럽습니다. 진. 우리는 조상을 공경하고, 아내에게 칭호를 주어 자녀를 보호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자신의 뛰어난 공로로 인해 조상과 가족이 영광과 부를 함께 나누는 것을 말합니다. 그러나 총리로서 진회는 여러 세대에 걸쳐 그의 후손들에게 수치를 안겨주었습니다. 이것은 불신앙의 전형적인 예입니다. 이것은 도덕적 재판이자 문화적 재판입니다. 중화민족에게 가장 용서할 수 없는 것은 반역자이다.

자신감 - 과거에는 겸손에 대해 너무 많이 이야기했습니다. 여전히 겸손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현대 사회에서는 경쟁에 직면하여 우리는 자신감을 갖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잉그리드 바우만의 이야기. 할리우드에서 가장 유명한 슈퍼스타 중 한 명인 Ingrid Bowman은 경력을 쌓기 전에 모자 가게에서 판매원으로 일했습니다. 왕립연극아카데미에서 학생을 모집한다는 소식을 듣고 들뜬 마음으로 등록했습니다. 당시 시험은 즉흥적으로 무대에 서는 퍼포먼스였다. 잉그리드 바우만(Ingrid Baumann)이 촌극을 안무했습니다. 농장 소년을 놀리는 행복한 농장 소녀를 보여줍니다. 수능 당일, 잉그리드 바우만(Ingrid Baumann)이 무대에 올라 두 걸음씩 뛰어 공중으로 뛰어올랐고, 환하게 웃으며 첫 대사를 냈다. 그러다 심사위원들의 반응을 봐야 한다는 생각이 나서 심사위원 테이블을 바라보았다. 놀랍게도 그녀는 심사위원들이 그녀의 연기를 지켜보는 것이 아니라 큰 소리로 속삭이고 논평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잠시 후 심사위원장이 손을 흔들며 말했다. "그만하세요. 고마워요, 다음." 잉그리드 바우만은 자신이 그렇게 열심히 디자인한 프로그램을 심사위원들이 보지도 않을 것이라고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 그것. 잉그리드 바우만은 필사적이었습니다. 그녀는 자살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녀는 강에 와서 물을 보았습니다. 강물은 검고 매우 더럽습니다. 그녀는 자신이 죽어 누군가가 자신을 물 밖으로 끌어내면 몸이 흙으로 뒤덮여 그 더러운 물을 삼켜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야, 그러면 안 되겠다." 그녀는 자살할 생각을 포기했다.

다음날 그녀는 입학 통지서를 받았습니다.

수년이 지난 지금, 잉그리드 바우만은 이미 매우 유명해졌습니다. 그녀는 다시 판사를 만나 “1차 시험 때 왜 이렇게 나쁘게 대했는지 말해주세요. 단지 당신이 나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자살했습니다”라고 물었다.

판사는 눈을 크게 뜨고 그녀를 바라보며 "너 마음에 안 드니? 내 딸아, 너 정말 미쳤어! 네가 무대 중앙으로 뛰어 올라 우리를 비웃는 순간 우리는 돌아서서 '그래, 알았어.'라고 말했다. , 그녀가 선정되었습니다. 그녀가 얼마나 자신감이 있는지보세요! 다음 번에 전화하세요. >이 예는 대다수의 사람들이 사회에서 인정 받기 전에 자신감이 부족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Ingrid Baumann과 같은 슈퍼스타 잠재력을 가진 사람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렇다면 우리 같은 평범한 사람들이 자신감을 키우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헌신 - 어떤 일에 전념합니다. 고대에는 효율성이 중요하지 않았기 때문에 헌신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산업사회, 현대사회에서는 매우 중요한 자질입니다. "노동자는 아름답다". 하지만 이는 그들이 일을 사랑할 경우에만 가능하다. 사랑이 없으면 일은 노예가 됩니다. 헌신하는 방법 항저우 대학교 본 캠퍼스에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사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진 스튜디오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 중 특별히 잘하고 있는 학생은 단 한 명뿐입니다. 그 문 앞에는 항상 학생들이 줄을 서 있습니다. 근처에는 비어 있는 사진관이 많이 있지만 학생들은 가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를 알아보자면, 이 사진관의 여주인은 원래 국영 사진관의 직원이었는데, 그녀는 일에 있어서 매우 진지하고 책임감이 있었습니다. 사람들을 위해 사진을 찍을 때는 자신이 만족하는 사진을 찍어야 합니다. 한번은 못생긴 학생을 만나서 오랫동안 사진을 찍다가 드디어 만족스러웠어요. 사진을 찍으러 온 학생들은 환하게 웃었습니다. 사진 속 미소보다 더 아름다운 미소를 발견한 그녀는 곧바로 "잠깐만요, 웃는 사진 좀 찍어주세요. 지금 사진보다 미소가 더 예쁜 것 같아요. "라고 말했다. " 상상해 보세요. 사진을 찍는 목적이 무엇인가요? 나만의 좋은 추억을 남기고 싶어요. 그렇다면 당신의 아름다운 모습을 포착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사진가를 만났을 때 다른 선택이 있을까요? 이 사진작가의 모든 행동은 '헌신'이라는 두 단어로 요약됩니다. 정젠중의 이야기. 헌신은 업계 경쟁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마법의 무기입니다. 사실 이는 오늘날 많은 사람들의 경력 성공의 비결이기도 합니다.

자기수양 - 오늘날 사회에는 유혹이 너무 많고 인생에는 함정이 너무 많습니다. 자기관리와 자기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무엇이든 이루기 어렵습니다. 옷을 소중히 여기는 것은 새것일 때부터 시작되어야 하고, 명예를 소중히 여기는 것은 어렸을 때부터 시작되어야 합니다.

협력 - 이것이 오늘날 우리가 키워야 할 자질입니다. 전통문화에서는 '누구나 자기 집 문 앞의 눈을 쓸고 남의 기와에 쌓인 서리에는 개의치 않는다'고 한다. "닭소리와 개소리는 들리지만 늙어 죽을 때까지 서로 교류할 수 없는 것이 농경사회의 특징이다." 오늘날 그 누구도 다른 사람 없이는 혼자 살아갈 수 없고, 자신의 힘만으로는 혼자서 성공할 수 없습니다. 협력하는 법을 배우지 않고 성공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관용 - 현대 사회는 풍요로움과 다양성을 특징으로 하며, 관용은 현대인의 필수 특성이 되었습니다. 모든 종류의 정보를 흡수하고, 다양한 의견을 듣고, 다양한 성격을 가진 사람들과 교류하십시오. 개방적이고 관용적인 사고방식 없이는 인생과 직업에서 성공할 수 없습니다.

(3) 현대적 특성을 지닌 좋은 대인 관계를 구축하십시오.

데일 카네기는 전문 지식이 사람 성공의 15%만을 차지하고 나머지 85%는 대인 관계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오늘날은 종합시대, 다양성 시대, 협업 시대이기 때문에 개인의 노력만으로는 성공하기 어렵습니다.

어떻게 하면 좋은 인간관계를 만들 수 있나요? 우선, 우리는 사람들의 일반적인 심리를 이해해야 합니다. 1943년 미국의 심리학자 매슬로우(Maslow)는 유명한 “욕구 계층 이론”을 제안했습니다. 다양한 상황에 있는 사람들의 다양한 요구 사항을 보여줍니다.

(1). 다른 사람의 장점을 발견하고 감사하며 진실하고 적절한 칭찬을 하는 방법을 배우십시오.

인내심을 갖고 찾으려는 의지가 있다면 주변에 있는 모든 사람에게는 각자의 장점이 있을 것입니다. 당신이 본 장점을 그에게 말할 수 있습니다. 정당하게 행동하십시오. 지나친 과장은 거짓되고 아첨하는 것으로 비쳐질 수 있습니다.

(2) 다른 사람에게 진심으로 관심을 가지면 친구를 사귈 수 있습니다.

(3) 자신이 틀렸다면 용감하게 인정하세요. 제안과 변명은 사람들을 무시하게 만들뿐입니다. 직장에서 어떤 문제가 생기면 먼저 자신을 점검하고 자신의 책임을 먼저 져야 합니다. 다른 사람의 문제와 책임을 먼저 생각하면 다음번에는 다른 사람들이 당신에게 협조하려고 하지 않을 것입니다.

(4) 불평하지 마세요. 침착하게 사는 법을 배우십시오.

불평만으로는 문제가 해결되지 않습니다. 불만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하나는 아무 일도 하지 않고 불평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소극적 저항이다. 문제 해결이나 딜레마 개선에 도움이 되지는 않지만, 팀의 조화로운 분위기와 진취적인 정신 상태를 파괴해 사기 저하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래서 리더들을 특히 화나게 만듭니다. 또 하나는 하면서 불평하는 것입니다. 이런 상황은 꽤 능력이 있는 사람들 사이에서 자주 발생합니다. 그의 불평은 자신이 하고 싶지 않다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한 일이 마땅한 관심과 칭찬을 받지 못했다고 느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는 불평을 통해 다른 사람들이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의 중요성을 알게 되기를 바랐습니다. 그리고 그가 쏟은 추가적인 노력. 이러한 불평에는 부정성과 저항이 수반되며, 자신을 부각하고 과장하고 남을 폄하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리더와 동료들 사이에 불만을 불러일으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사람을 묘사할 때 사람들이 사용하는 속담은 "발의 수고가 입의 고통으로 상쇄된다"입니다. 불평하지 마세요.

열심히 일했는데 상사가 그걸 눈치채지 못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리더와 조용히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찾아보세요.

(5) 남을 쉽게 비판하고 비난하지 마세요. 비판해야 한다면 친근하게 시작하세요.

살면서 비판받고 싶은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하지만 업무를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해서는 때로는 업무나 개인적인 문제를 지적하여 실수를 바로잡아야 할 때도 있습니다. 이때 세 가지 점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 많은 사람 앞에서 비판하지 말고, 가능한 한 개별적으로 비판하십시오. 2. 친근하게 비판하십시오. 그를 위해, 그를 위해 생각하는 관점에서 문제가 어디에 있는지, 그 결과는 무엇인지 말해주십시오. 3. 비판하기 전에 그의 작품의 좋은 점을 긍정하십시오.

(6) 타인을 존중하는 법을 배우는 것은 사람 사이의 가장 기본적인 관계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당신의 자존감을 보호하도록 하세요. 얼굴 보존.

누구나 실수를 할 때가 있습니다. 때로는 그것이 나타나자마자 느껴질 때도 있고, 때로는 오랜 시간을 기다려야 하거나 누군가가 그것을 이해하라고 상기시켜 주기도 합니다. 그 사실을 알게 되면 매우 당황스럽고 후회하게 될 것입니다. 이때 친구이자 동료로서 기뻐하거나 불에 연료를 추가할 수도 없습니다. 대신, 당신은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그들을 돕고, 도와야 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체면과 자존심을 지키도록 하십시오.

(7) 뒤에서 다른 사람을 욕하지 마세요. 당신이 말하는 모든 나쁜 말은 결국 당신 자신의 귀에 닿을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은 결코 당신을 용서하지 않을 적이 있습니다.

(4) 오늘날 우리가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선진 서구 문화로부터 가능한 한 많은 것을 배우십시오. 4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자본주의는 시장경제가 직면한 모든 문제에 직면해 왔으며 매우 풍부한 발전 경험을 축적해 왔습니다. 이 모든 것은 오늘날 우리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심리학의 두 가지 중요한 이론:

호손 실험, 1924. 미국 하버드대학교 교수인 메이요(Mayo)는 시카고 웨스턴 일렉트릭 컴퍼니(Western Electric Company)의 호손 공장(Hawthorne Factory)에서 조명 실험을 진행했다. 사람은 사회적 존재입니다. 사람은 사회 없이는 혼자서는 살아남을 수 없습니다. 사람은 사회의 인정을 받아야 합니다. 개인의 경우, 사회의 경우; 왜 우수 학생 3명, 고급 인력 3명을 평가하고 100개 핵심 대학 순위를 매겨야 합니까? 이는 이 원칙에 기초합니다.

매슬로의 '욕구위계이론'. 인간 본성의 진정한 본성을 드러냅니다. 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하십시오. 1. 생존 욕구, 2. 안전 욕구, 3. 사회적 욕구, 4. 사랑과 존중의 욕구, 오늘날의 다국적 기업에는 직원이 수만 명에 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사가 자신 없이도 어떻게 모든 직원이 부지런히 일하고 임무를 수행하게 할 수 있습니까? 다양한 사람들의 다양한 요구 수준에 따라 그들의 열정을 동원할 수 있는 방법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5) 혁신할 수 있어야 합니다. "첫 번째 새를 쏘는 것"과 "감히 세계 최초가 되려고하지 않는다"라는 고대 개념을 바꾸십시오.

창의성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어떤 사람이 길거리에서 구리 한 조각을 팔면서 28만 위안을 요구했습니다. 호기심이 생긴 기자가 이에 대해 묻자 이 사람은 예술가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러나 9달러에 불과한 구리의 경우 가격이 하늘을 찌르는 수준이다.

그런 다음 그는 TV 방송국에 초대되어 자신의 이론을 설명했습니다. 구리 조각의 가치는 9달러이고, 문 손잡이로 만들면 그 가치는 21달러로 증가합니다. , 가치는 미화 300달러로 증가하며, 기념물로 제작되면 미화 300달러로 증가합니다. 그의 아이디어는 월스트리트 금융가에게 깊은 인상을 주었고, 구리 조각은 결국 우아한 흉상이 되었습니다. $9와 $300,000 사이의 차이는 창의성, 즉 창의성의 대가입니다.

오늘날 혁신은 많은 경우 완전히 새로운 것을 창조하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기존의 사물, 개념, 형태를 새로운 아이디어와 결합하여 새로운 결과와 효과를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오늘날 우리가 널리 사용하는 지우개 달린 연필은 혁신적인 사고의 예입니다. 20세기 초에는 연필과 지우개가 발명되어 대중화되었습니다. 부주의한 화가는 항상 자신의 그림을 수정하고, 매번 지우개를 찾기 위해 분투해야 합니다. 끊임없는 검색의 번거로움을 줄이기 위해 화가들은 때때로 끈으로 지우개를 연필에 묶었습니다. 사려 깊은 사업가가 이러한 움직임을 발견하는 것을 원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는 즉시 무한한 비즈니스 기회를 발견했습니다. 진취적인 사업가는 즉시 이 새로운 스타일의 연필을 대량 생산했습니다. 우리는 이 발명이 기업에 얼마나 많은 이익을 가져다 주는지 계산할 수 없습니다. 우리가 말할 수 있는 것은 모든 학생이 지우개와 연필을 사용했다는 것뿐입니다.

현대인이 갖춰야 할 바른 품행으로 자신을 가꾸세요. 부는 당신을 행복하게 만들 수 있지만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지만 가족을 파멸시키고 비참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미덕은 당신을 안전하고 행복하게 만들 수 있으며 인생과 직업에서 성공할 수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인생은 공짜 만주한잔에 가는 것과 같다. 맛있는 음식을 얼마나 많이 먹기 위해 어떻게 계획하고 열심히 노력하느냐에 달려 있다. 차가운 요리가 나오자마자 배불리 먹지 마세요. 정말 좋은 음식이 나오면 다른 사람들이 그것을 먹는 모습만 지켜볼 수 있다. 요리가 총 몇 개나 있는지 모를 때. 모든 것의 맛. 자신이 무엇을 먹고 싶은지, 무엇이 정말 맛있는지, 어떻게 먹는지 정말로 이해할 때까지는 먹는 양과 방법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강아지 사랑과 온라인 게임 중독의 경우입니다. 성공한 사람은 80세가 되어도 여전히 말하고 웃고 있는 사람이다.

최선을 다했지만 여전히 성공하지 못한다면(일반적으로 불가능), 그런 일은 여전히 ​​발생합니다. 그런 다음 돌아가서 자신에 대한 검토와 요약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왜 그런지 찾아라. 최선을 다했지만 여전히 성공할 수 없다면 이것이 당신의 운명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운명이란 무엇입니까? 운명은 당신이 태어난 시간, 장소, 가족, 교육에 따라 인생을 어떻게 살아갈 것인지를 결정합니다. 당신의 IQ는 어떻습니까? 당신의 이해는 어떻습니까? 당신의 마음과 비전은 어떻습니까? 당신의 아버지는 당신이 열 살이 되기 전에 당신에게 넓은 비전, 넓은 마음, 높은 야망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습니까? 그렇지 않다면 슬퍼하지 마십시오. 하지만 이 말을 자녀들에게 꼭 기억해 주십시오. 어린 나이에 그에게 이것을 말하십시오. 우리는 이것을 한 세대 안에 이루지 못했습니다. 가족의 발전에는 세대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모두 긴 사슬의 하나의 고리일 뿐입니다. 자신에게 평화로운 마음을 주세요. 그런 다음 자녀를 위한 몇 가지 기초를 마련하십시오. 그리고 당신이 이 진리를 이해하고 중국 문화의 본질을 통달하는 한, 비록 성공적인 삶을 이루지 못하더라도 여전히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뛰어난 사람에게는 뛰어난 행복이 있고, 평범한 사람에게는 평범한 행복이 있습니다.

중국 문화는 대부흥을 눈앞에 두고 있으며, 그 발걸음도 점차 느껴지고 있다. 수천년의 축적 끝에 이번 발발은 또 다른 파괴의 차례입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순전히 이론적인 성취가 아니라 중국 문화를 핵심으로 하는 문화 산업이 중국 문화의 모태를 광범위하게 전 세계에 포괄할 것입니다. 이것을 더 일찍 깨달은 사람은 누구든지 가장 먼저, 가장 크고, 가장 중요한 금 단지를 얻게 될 것입니다.

결국 불패로 남는 것은 중국 문화임에 틀림없다. 왜냐하면 더 본질적이고, 더 순수하고, 더 장기적이며, 더 강한 생명력을 가져야 하기 때문입니다.

노벨상 수상자는 “인류가 21세기에 살아남으려면 2000년 전으로 돌아가 공자의 사상에서 지혜를 얻어야 한다”고 말한 적이 있다.

그 말이 맞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