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설날의 전통문화

중국 설날의 전통문화

설날은 우리나라의 오래된 명절이자 일 년 중 가장 중요한 명절이다. 이 축제를 축하하는 방법, 수천 년의 역사 발전에서 비교적 고정적인 풍속 습관이 형성되었으며, 많은 사람들이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먼지를 쓸다

섣달 이십사, 먼지가 집을 쓸다' 는' 여춘추' 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요순시대에 설날에 먼지를 쓸어버리는 풍습이 있다고 한다. 민간설에 따르면' 먼지' 와' 진' 해음 때문에 설날에 먼지를 치우는 것은' 진부하지 않다' 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그 본의는 모든 불운과 액운을 없애는 것이다. 이 풍습은 사람들의 낡은 새로운 소망과 송년의 기도를 기탁했다. 설날이 올 때마다 집집마다 환경을 청소하고, 각종 가전제품을 청소하고, 침구 커튼을 뜯고, 6 야드를 청소하고, 거미줄을 털고, 개수로 암거를 뚫어야 한다. 곳곳에 위생을 하고 깨끗하게 설을 맞이하는 즐거운 분위기가 넘쳐흐르고 있다.

춘련을 붙이다

춘련은 또 문련, 춘스티커, 대련, 대련, 도부 등을 불렀다. 그것들은 깔끔, 이중성, 응축, 섬세한 글로 시대적 배경을 묘사하고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하며 중국 특유의 문학 형식이다. 설날이면 도시든 농촌이든 집집마다 붉은 춘련을 골라 문에 붙여 명절에 축제 분위기를 더해야 한다. 이런 풍습은 송대에서 시작되어 명대에서 유행한다. 청대에 이르자 춘련의 사상성과 예술성이 모두 크게 향상되었다. 양장거이의 전문 저서' 춘련시' 는 대련의 기원과 각종 작품의 특징을 논술하였다.

춘련은 종류가 다양해서 사용장소에 따라 문심, 틀쌍, 반줄, 춘조, 투방으로 나눌 수 있다. "문 코어" 는 문 패널의 상단 중앙에 붙어 있습니다. "문틀 쌍" 은 왼쪽 및 오른쪽 문틀에 붙어 있습니다. "이복" 은 문의 가로목에 붙어 있다. "봄 바" 는 다른 내용에 따라 해당 장소에 게시됩니다. "두금" 은 "문팬" 이라고도 하는데, 사각형 마름모꼴로 가구와 그림자 벽에 자주 붙어 있다.

창꽃과 복자를 거꾸로 붙이다.

민간에서는 창문에 각종 종이 오려내기, 즉 창꽃을 붙이는 것을 좋아한다. 창화는 명절 분위기를 부각시킬 뿐만 아니라 장식성, 관상성, 실용성도 한데 모인다. 오려내기는 중국에서 매우 유행하는 민간 예술로, 수천 년 동안 줄곧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창문에 많이 붙어서' 창꽃' 이라고도 합니다. 창화는 독특한 개괄과 과장으로 상서로운 사물과 아름다운 축원을 생생하게 표현하며 명절을 이채롭게 장식했다.

춘련을 붙이는 동시에 문, 벽, 상인방에 크고 작은 복자를 붙여야 하는 사람들도 있다. 설날에' 복' 이라는 글자를 붙이는 것은 중국의 유래가 오래된 민속이다. 복' 자는 길조가 뜻대로 되어 행복한 생활에 대한 동경과 아름다운 미래에 대한 축원을 담았다. 이런 동경과 축원을 충분히 표현하기 위해, 어떤 사람들은 아예' 복' 이라는 글자를 되새기며' 복이 왔다',' 복이 왔다' 라고 말한다. 또 어떤 사람들은' 복' 이라는 글자를 정성껏 다양한 도안으로 만들었는데, 예를 들면 장수, 복숭아, 잉어 점프용문, 오곡이 풍성하고, 용봉상상 등이 있다.

연화

설 기간 동안 연화를 걸어놓는 것도 도시와 농촌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데, 짙은 검은색과 다채로운 연화는 수많은 가구에 번창한 경사스러운 분위기를 더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설화는 중국 고대의 민간 예술로 사람들의 순박한 풍속과 신앙을 반영해 미래에 대한 희망을 걸었다. 설화는 춘련과 마찬가지로' 문신' 에서 기원했다. 조각판 인쇄가 발달하면서 연화의 내용은 문신 등 단조로운 소재에 국한되지 않고 다채로워졌다. 일부 신년화작업장은 복록수삼성, 천우백성, 오곡이 풍성하고, 육축이 번창하며, 새해를 맞이하는 등 고전적인 컬러링 신년화를 만들어 새해를 축하하고 새해를 기원하는 아름다운 소망을 만족시켰다. 중국 연화의 중요한 산지는 쑤저우 도화우드, 천진 버드나무 그린, 산둥 웨이팡 등 세 가지가 있다. 3 대 유파의 설화를 형성하여 각각 특색을 가지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현존하는 최초의 연화 수집품은 남송목각연화이며, 고대 4 대 미녀인 왕소군, 조, 반창, 녹주를 그렸다. 민간에서 가장 유행하는 것은 시집가는 쥐의 해 그림이다. 한 쥐가 인간 풍습에 따라 신부와 결혼하는 재미있는 장면을 묘사했다. 민국 초년에 상해의 정은 달력과 연화를 결합했다. 이것은 신년 그림의 새로운 형식이다. 이런 하나가 된 연화는 나중에 달력으로 발전하여 줄곧 전국을 휩쓸었다.

나이를 지키다

섣달 그믐날 수년은 가장 중요한 활동 중 하나이며, 수세 풍습은 유래가 오래되었다. 가장 초기의 기록은 서진의' 방지' 에서 볼 수 있다. 섣달 그믐 날 밤, 각 당사자는 서로 선물을 주고,' 회증년' 이라고 부른다. 술과 음식은 "늙지 않다" 는 초대를 받았다. 노소를 막론하고 함께 모여 술을 마시며,' 연령별' 이라는 완전한 노래 한 곡을 기원합니다. 모두들 밤을 새워 새벽을 기다리는 것이 이른바' 수세' 다.

섣달 그믐날, 온 가족이 모여 설날 저녁 식사를 하고 촛불이나 등불을 켜고 난로 주위에 둘러앉아 이야기를 나누며 송년맞이의 순간을 기다리며 밤을 새워 밤을 지키는 것은 모든 악병과 전염병을 몰아내는 것을 상징한다. 새해에는 행운이 있기를 기대한다. 이런 풍습이 점차 유행하기 시작했다. 당초에 당태종 이세민은 "겨울 눈, 따뜻한 봄바람" 이라는 시를 썼다. 오늘까지 사람들은 설날을 지키며 새해를 맞이하는 데 익숙해졌다.

고대에, 수세는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었다. 노인이 나이를 지키는 것, 즉' 사구' 는 시간을 소중히 여긴다는 의미였다. 젊은이들이 나이를 유지하는 것은 부모의 수명을 연장하기 위해서이다. 한나라 이래로 신구 해가 바뀌는 시간은 보통 자정이다.

폭죽

중국 민간에는' 문을 열고 폭죽을 터뜨리라' 는 말이 있다. 새해가 다가오자 집집마다 문을 여는 첫 번째 일은 폭죽을 터뜨리고 폭죽 소리로 새해를 맞이하는 것이다. 폭죽은 중국의 특산물로 일명' 폭죽',' 폭죽',' 폭죽' 이라고도 한다. 그것의 기원은 매우 이르고, 이미 이천여 년의 역사가 있다. 폭죽을 터뜨리면 경사스럽고 시끌벅적한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으며, 명절의 일종의 오락으로 사람들에게 행복과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폭죽의 응용이 점점 더 광범위해지고 품종과 색깔도 점점 많아지고 있다. 모든 주요 명절과 경사축제, 결혼, 주택 건설, 개업 등이 있습니다. 폭죽을 터뜨려 축하하고 행운을 빌어야 한다. 현재 호남 류양, 광둥 불산과 동요, 강서 이춘과 평향, 저장온주 등 지역은 중국의 유명한 불꽃놀이의 고향이다. 생산된 폭죽은 색깔이 많고 품질이 높아서 전국적으로 잘 팔릴 뿐만 아니라 세계 각지에서 멀리 팔린다.

새해 전화를 지불하다

새해 첫날, 사람들은 일찍 일어나 가장 예쁜 옷을 입고 단정하게 차려입고, 집을 나서서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고, 내년의 행운을 빌었다. 세배를 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어떤 것은 같은 족장이 팀을 이끌고 집집마다 세배를 하는 경우도 있다. 일부 동료들은 여러 사람에게 새해 인사를 요청합니다. 또 다른 사람들이 모여서 서로 축하하는 것을' 단배' 라고 한다. 집에서 세배를 하는 데 시간이 많이 걸렸기 때문에, 나중에 일부 엘리트와 학자들은 스티커로 서로 축하하며, 이후' 연하카드' 를 발전시켰다.

설날에 세배를 할 때 후배들은 먼저 웃어른께 세배를 드리며 건강하고 장수하기를 기원합니다. 어른은 미리 준비한 세뱃돈을 후배들에게 나누어 줄 수 있다. 세뱃돈은 악을 진정시킬 수 있다고 한다.' 늙은' 과' 특별한' 해음 때문에 후배들은 세뱃돈으로 1 년을 핑안 보낼 수 있다. 세뱃돈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색색의 밧줄을 입고 재키 찬 모양을 침대 발에 놓는 것이다. 이것은 연경의 해에 기재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또 다른 가장 흔한 것은 부모가 아이에게 나누어 준 돈을 빨간 종이로 싸는 것이다. 세뱃돈은 후배 세배 후 대중 앞에서 줄 수도 있고, 섣달 그믐날 아이가 잠들었을 때 부모가 몰래 아이의 베개 밑에 놓을 수도 있다. 어른들이 후배들에게 세뱃돈을 보내는 것은 여전히 유행이다.

설 음식 풍습

고대 농업사회에서는 섣달 초팔부터 주부들이 새해를 위해 음식을 준비하느라 바쁘다. 베이컨을 담그는 데는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가능한 한 빨리 준비해야 한다. 중국의 많은 성에는 베이컨을 담그는 풍습이 있는데, 그중 광동성의 베이컨이 가장 유명하다.

떡찜은 해음' 고년' 으로 맛이 다양해 거의 집집마다 꼭 필요한 음식이 되었다. 떡의 스타일에는 네모난 황백떡이 있어 금은을 상징하며 새해에 부자가 된다는 뜻을 표현합니다.

떡의 맛은 땅에 따라 다릅니다. 베이징 사람들은 대추떡, 백과떡, 찹쌀, 황쌀로 만든 백떡을 즐겨 먹는다. 허베이 사람들은 떡에 대추, 팥, 녹두를 넣고 함께 찌는 것을 좋아한다. 산서성 북부, 내몽골 등지에서는 설에 황미면 떡볶이를 먹는 풍습이 있고, 콩모래와 대추를 쑤시는 풍습도 있고, 산둥 사람들은 황미와 대추로 떡을 찌는 풍습도 있다. 북방의 떡은 주로 달콤하고 쪄서 볶는다. 어떤 사람들은 아예 설탕으로 먹는다. 남방의 떡은 달콤하고 짜다. 예를 들면 소주와 닝보의 떡은 자포니카 쌀로 만든 것으로 맛이 담백하다. 쪄서 볶는 것 외에도 잘게 썰어 볶거나 국을 끓일 수 있다. 달콤한 떡은 찹쌀가루에 설탕, 돼지기름, 장미꽃, 계화, 박하, 야채 페이스트 등의 재료를 넣어 만든 것이다. 그것들은 솜씨가 정교하여 직접 찌거나 달걀흰자로 튀길 수 있다.

진짜 설날 전날 밤을 단야라고 합니다. 고향을 등지고 떠난 나그네는 천리 떨어진 곳에서 집으로 돌아가야 한다. 설을 쇨 때는 온 가족이 둘러앉아 만두를 빚어야 한다. 만두의 방법은 먼저 밀가루로 만두피를 만든 다음 가죽으로 소를 넣는 것이다. 소의 내용은 다양해서 각종 고기, 계란, 해산물, 제철 채소를 모두 막을 수 있다. 정통 만두 방법은 맑은 물로 삶아 건져 식초 마늘 야채를 섞는 것이다. 만두를 굽고 만두를 굽는 방법도 있습니다. 반죽에 있는 "and" 라는 단어가 "그" 라는 뜻이기 때문입니다. 만두의' 초점' 과' 접착제' 동음 이의어,' 합' 과' 접착제' 는 재결합의 의미가 있기 때문에 만두로 아카시아 재회를 상징한다. 나이 많은 친구의 뜻을 취하여 매우 길하다. 또 원보처럼 생긴 만두, 설에 만두를 먹는 것도' 큰돈을 벌다' 는 상서로운 의미가 있다. 모든 가족들이 모여서 만두를 빚기 때문에 설날을 축하하는 것이 재미있다.

섣달 그믐 날은 섣달 그믐날 밤을 가리키며 설날 (정월 초일) 과 연결되어 있다. "섣달 그믐 날" 의 "나누기" 라는 단어는 "가라" 입니다. 쉽습니다. 교대하다' 는 뜻은 섣달 그믐 날이' 달이 가난하다' 라는 뜻이다. 사람은 구부를 없애고, 구년을 없애야 하는데, 내년은 새해를 얻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음력의 마지막 밤이다. 그래서 이 기간 동안의 활동은 모두 새것으로 가서 재해를 없애고 복을 기원하는 것이다.

주진 시대에는 매년 연말마다 궁중에서' 엑소시즘' 의식을 거행하고, 북을 치며 역병귀신을 쫓아내고,' 엑소시즘' 이라고 부르며, 뒤이어 섣달 그믐 날 전날, 즉 섣달 그Ǡ날,' 나누기' 라고 부른다. 섣달 그믐 날은 섣달 그믐 날, 즉 섣달 그믐 날입니다.

섣달 그믐 날은 일년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밤이다. 섣달 그믐날은 가장 시끌벅적한 밤이다. 먹칠을 하자마자, 아이들이나 청년들은 이미 향을 가지고 폭죽을 터뜨렸고, 동쪽에서 울렸고, 대담하게 폭죽을 확대하고, 젊은 한 손은 귀를 가리고, 멀리 머리를 내밀었고, 다른 아이들은 두 손으로 귀를 가리고, 긴장하고 초조하게 기다리고 있었다. 이 장면은 사람이 늙어도 기억할 수 있다.

섣달 그믐날은 주로 세 가지 행사가 있다: 단원밥 먹기, 제사 보기, 새해 관찰.

우리나라에서는 사람들이 섣달 그믐 날에 보초를 치는 습관이 있다. 새해를 보는 것은 섣달 그믐날 밥을 먹는 것부터 시작한다. 이 해 야식은 천천히 먹어야 한다. 등롱을 켜는 것부터 시작해서, 어떤 가족들은 밤늦게까지 먹어야 한다. 종곡이 형초세 때의 기록에 따르면, 적어도 남북조 시대에는 설야밥 풍습이 있었다.

세월을 지키는 풍습에는 물 흐르는 해에 대한 작별과 그리움뿐만 아니라 다가올 새해에 대한 아름다운 희망도 담겨 있다. 고대인들은' 수세' 라는 시에서 "수세 아영네 집 초청, 촛불이 청사에 붉게 깔려 있다" 고 썼다. 36 년이 지났는데, 나는 이 밤부터 나의 청춘을 소중히 여기고 싶다. 세월을 소중히 여기는 것은 인지상정이다. 그래서 대시인 수시는 명문을 썼다. "내년에는 해가 없어, 나는 쓸쓸하다. "오늘 밤 최선을 다해라, 젊은이들은 여전히 자랑할 수 있다! 클릭합니다 이로써 섣달 그믐 날 수세의 긍정적인 의미를 알 수 있다.

나이를 30 세로 유지하고, 속칭' 참년' 이라고 부른다. 왜' 참년' 이라고 불러요? 민간 세대에는 한 가지 재미있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먼 옛날의 무지막지한 시대에는 사람들이 그것을' 년' 이라고 부르는 사나운 괴물이 있었다고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매년 섣달 그믐날, 연수는 해수면을 기어 나와 가축을 해치고, 시골을 파괴하고, 일 년 동안 고생한 사람들에게 재난을 가져온다. 섣달 그믐 날 짐승을 피하기 위해 사람들은 섣달 그믐날 밤 일찍 문을 닫고 잠을 잘 수가 없었다. 날이 밝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술을 마시며 시간과 용기를 보냈다. 새해 첫날 아침 연수가 나오지 않으면 감히 외출하지 못한다. 사람들은 만났고, 서로 허리를 굽혀 인사하고, 축하하며, 자신이 연수에게 먹히지 않아서 다행이다. 여러 해가 지나도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아 사람들은 연수에 대한 경각심을 늦추었다. 어느 해 30 일 밤, 연수가 갑자기 강남의 한 마을로 도망쳤다. 한 마을이 연수에 의해 거의 다 먹었는데, 붉은 커튼 붉은 옷을 입은 신혼부부 한 쌍만 무사했다. 또 몇 명의 유치한 사람들이 마당에 대나무 한 무더기를 시켜서 놀고 있다. 불은 빨간색이다. 대나무가 타 오르자 폭발했다. 연수가 이곳으로 옮겨서 불이 돌아서서 도망가는 것을 보았다. 그 이후로 사람들은 연수가 빨강, 빛, 소음을 두려워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매년 말, 집집마다 빨간 종이를 붙이고, 빨간 가운을 입고, 빨간불을 달고, 징과 북을 치고, 폭죽을 터뜨리고, 연수들이 다시 오지 못하게 했다. 《시경 소야 정랴》에는' 정요의 빛' 이라는 기록이 있다. 소위 "파빌리온 라오스" 는 대나무 장대로 만든 횃불이다. 대나무 장대가 불타면 대나무 안의 공기가 팽창하고, 죽강이 터져 터지는 소리가 나는 것이 바로' 폭죽' 의 유래이다. 하지만 어떤 지방에서는 촌민들이 연수가 빨갛다는 것을 모르고 연수에 의해 자주 잡아먹히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이야기는 나중에 하늘의 시세로 전해졌다. 사람을 구하기 위해 그는 연수를 없애기로 결심했다. 1 년 동안 짐승이 나와서 불덩이로 쓰러뜨리고 굵은 사슬로 돌기둥에 잠갔다. 이때부터 설을 쇨 때마다 사람들은 늘 향을 피우니, 자성에게 내려와 핑안 보전을 요청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이상은 전설의 섣달 그믐 날의 유래이다.

하룻밤에 두 살, 다섯 반 두 살' 의 밤에 가족들이 모여서 한자리에 모였다. 온 가족이 둘러앉았고, 탁자 위에는 차와 과일이 가득 놓여 있었다. 젊은 시절에는 사과 한 접시를' 핑안' 라고 부를 수 없다. 북방에서, 일부 가족들은 여전히 한 솥의 밥을 제공해야 하는데, 이것은 새해 전에 끓인 것이다. 설밥' 이란 매년 남은 밥이 있어 일 년 내내 다 먹을 수 없고, 올해는 전년의 식량도 먹는다는 뜻이다. 이런 새해의 밥그릇은 보통 쌀과 좁쌀을 섞어 만든 것이다. 북경의 속담에 황백색을 위해' 밥 두 개' 라고 부른다. 이것은 "금쌀은 금과은, 온 땅은 금과은" 이라고 불린다. 많은 곳에서 세수할 때 준비한 떡과 과과는 대추 (봄이 일찍 온다), 감 (모든 일이 뜻대로 된다), 아몬드 (희인), 장수과 (장수불로로), 떡 (해가 갈수록 높아진다) 과 같은 행운의 매력을 얻기 위한 것이다. 섣달 그믐 날, 가족은 즐겁게 먹고, 말하고 웃는다. 일부 저속한 가족들은 카드 9 를 밀고 주사위를 던지고, 소하 내기를 하고, 마작을 하며, 웃음소리의 떠들썩함이 섣달 그믐날의 고조가 되었다.

설 기간 동안 귤을 주고받는 풍습이 중국 광둥에서 유행하고 있는데, 이는 중화민족의 문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민간에서 사람들은 오렌지 글자를 오렌지 글자로 쓰는 것에 습관이 되어 있고, 오렌지 글자는 길상자와 매우 비슷하다. 설날에 사람들은 서로 귤을 선물하여 행운을 빌며 새해에는 작은 귤이 사람들의 부적이 되기를 바란다.

보통 여자들은 친척과 친구 집에 세배를 하러 가면 귤을 준비하고 바구니에 담아 새해 선물로 들고, 그녀가 선물한 선물은 바로 이런 것들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광둥 () 해풍 () 에서는 후배들이 어른들에게 세배를 할 때 절을 하고, 어른들은 빨간 종이로 돈을 싸거나 귤을 준다. 중국 각지의 풍습과 마찬가지로 젊은이들은 세배할 때 어른에게 경의를 표한다. 젊은이들에게 어떤 음식을 먹느냐에 관해서는 당연히 아이들이 즐겨 먹는 길조 의미 있는 물건을 선택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그래서 오렌지를 이런 특별한 의미의 음식으로 선택하세요. 빨간 봉투를 주는 것은 아이에게 자기가 좋아하는 음식을 사게 하고 놀게 한 것이다. 나중에는 수속을 간소화하기 위해 바뀌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의미는 같지만 전통 귤만큼 의미가 없다.

조주에서 사람들은 귤을' 큰 귤' 이라고 부르는데, 그것의 해음은' 행운' 이다. 따라서 사람들은 친척집에 오렌지를 가지고 세배를 해야 한다. 주인은 자신의 큰 오렌지를 손님이 가져온 큰 오렌지와 교환하여 서로 우호적이고 운이 좋다. 갑씨네 아이가 설날에 을씨네 아이를 꾸짖으면 갑씨네는 귤 한 쌍을 보내 사죄해야 하고 갑씨네 부모도 자기 자식을 탓하지 않는다. 두 번째 가족 사람들은 귤을 받아들이고 첫 번째 가족의 아이를 용서했다. 이는 B 가 불길한 싸움을 겪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A 가 B 집에 운이 좋다면 올해 B 집과 B 집 아이들은 불길한 일이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 행운, 행운, 행운, 행운, 행운, 행운)

춘련은 부도에서 기원했다. "부타오" 는 장방형의 붉은 널빤지로, 문 양쪽에 매달려 주대에 걸려 있다. 후한서 예기' 에 따르면 복숭아는 길이 6 인치, 너비 3 인치, 복숭아판에' 신화',' 레이우',' 이신' 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다. "정월 초하루에는 이 가족을 위해 신선나무라고 하는 복숭아를 만들었는데, 모든 귀신이 그것을 무서워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청대의' 연경식 수기' 는 "춘련, 즉 부도도" 라고 말했다.

5 대 때 서촉궁정에서 어떤 사람이 도부에 대련을 썼다. "송사 촉가" 에 따르면 후촉 대사인 맹창 () 은 장훈 () 이 도목판 () 에서 "비 () 때문에 이를 제목으로' 새해, 갑절 장춘 ()' 이라고 불렀다" 고 말했다. 이것은 중국 최초의 춘련이다. 송대까지 춘련은 여전히' 부타오' 라고 불렸다. 왕안석의 시에는' 집집이 가장 좁은 날, 신도는 늘 낡은 복숭아를 바꾼다' 라는 문구가 있다. 송대에 이르러 복숭아는 붉은 널빤지에서 종이로 바뀌었는데, 이를' 봄스티커' 라고 부른다.

명대에 이르러 부도는' 춘련' 으로 개명되었다. 명대 진은' 모운루 잡화' 에서' 춘련의 확립은 섣달 그믐 날 전에 갑자기 제두금릉이 법령을 공포하고 관학의 집 앞에 춘련을 하나 더 넣어야 한다. 황제가 걸으면 모두 나타난다' 고 적었다. 주원장은 도시 밖으로 미복하여 직접 웃음장을 보고, 직접 춘련을 썼다. 그는 한 집을 지나가다가 문에 아직 춘련을 붙이지 않은 것을 보았다. 그가 가서 물어보니, 이것이 거세돼지라는 것을 알고, 아직 그에게 글을 써달라고 부탁하지 않았다. 주원장은 거세된 돼지협을 위해 춘련을 전문적으로 썼는데, 위에는 "두 손이 생사의 길을 쪼개고, 한 칼로 옳고 그름의 뿌리를 잘라낸다" 고 적혀 있다. 관련성과 유머. 명태조의 제창을 거쳐 춘련은 이때부터 일종의 풍속이 되어 지금까지 전해 내려왔다.

새해가 시작될 때, 첫 번째 일은 문신과 대련을 붙이는 것이다. 섣달 그믐날 (또는 29 일) 집집마다 거리로 나가 춘련을 사고, 관심 있는 것은 종이를 깔고 묵을 뿌리고 봄을 터뜨리며 포털 안팎을 새롭게 꾸몄다.

로비 보이, 귀신을 잡을 수 있는 신차라고 한다. 동한 () 는' 풍속통' 이 인용한' 황제서' 를 인용하여 옛날에는 단삭산에 내쉬레우 형제가 살았다고 말했다. 산 위에 복숭아나무 한 그루가 있는데, 그늘은 덮개와 같다. 매일 아침 그들은 나무 밑의 귀신을 회고한다. 만약 악령이 세상을 해친다면, 그것을 묶어서 호랑이에게 먹여라. 나중에 사람들은 홍목판 두 개로 무아지차와 레이우의 초상을 그려 문 양쪽에 걸었다.

귀신을 쫓아내고 악령을 쫓아내는 데 쓰인다. 남조량의' 형초세연보' 에는 정월 초일,' 도판 터치가구' 는 선목,' 이신스티커',' 좌신나프탈렌',' 우신룡',' 문신' 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하지만 진실사서에 기재된 문신은 용이 아니라 성경이라는 고대 무사였다. 반고가 쓴' 한광전' 에 따르면 광전왕 (곡면) 절문에는 고대 무사 성경의 초상화가 그려져 짧은 반바지를 입고 장검을 들고 있다. 당나라에 이르러 문신의 위치는 진의 합으로 대체되었다.

서유기' 의 서술은 더욱 상세하다. 강룡왕은 촉수 씨와 내기를 하기 위해 범죄를 저지르기 위해 처벌을 받아야 한다. 옥제는 위정을 감독관으로 임명했다. 징하용왕은 당태종에게 목숨을 살려 달라고 간청했다. 당태종은 동의했다, 용을 도살할 때, 그는 위정을 불러 그와 상전하였다. 위징이 내려가 가슴을 치고 영혼이 승천하여 용왕을 참수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용왕은 태종이 식언을 했다고 원망하며 밤낮으로 궁외에서 울며 용서를 빌었다. 당태종은 그의 신하들에게 장군 진포서가 말했다. "유니폼을 입고 위지경덕과 함께 밖에 서고 싶습니다." 。 당 태종이 동의했다. 그날 밤은 정말 아무것도 없었다. 당 태종은 두 장군이 고생하는 것을 참을 수 없었고, 명예가 뛰어난 화가인 단청이 두 장군의 진면목을 그려 문에 붙였다. 후세 사람들이 잇달아 모방하여 이 두 장군은 천가구의 문지기가 되었다. 오늘날 일부 구식 문루의 두 대문에서 우리는 신차, 레이우, 또는 두 명의 맹장을 볼 수 있는데, 그들의 이미지는 똑같아 보이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그들 한 사람은 강철 채찍을 들고 한 사람은 철패를 들고 있다. 위지경덕은 채찍을 잡는 사람이고, 진경은 지팡이를 든 사람이다.

섣달 23/24 제사로

섣달 27/28 목욕

29 일 음력 섣달 그믐날.

정월 초 둘째 제사 재신

정월 초삼화문신지/샤오미 생일/어린 왕조.

정월 초오, 속칭 파오 민속이다.

정월 초칠, 사람들은' 인민승리의 날',' 인민경축일',' 인구일',' 인민칠일' 이라고도 불린다.

정월 초팔, 연선 별의 하계, 일명' 제사성',' 접별' 이다

정월 초 10, 석두 생일' 석두 움직이지 않는다',' 10 움직이지 않는다' 쥐가 시집간다

첨부: 설날 노래

섣달 그믐날, 태양이 동창에 비치고 일어나 옷을 갈아입는 것을 느꼈다. 집당은 매우 달다. 조상은 정청과 같다. 아홉 그릇이 가지런히 정리되어, 수시로 손님이 왕래할 수 있도록 한다. 이제 하인들은 바닥을 쓸지 말라는 말을 들었고, 아이들은 먹도탕을 먹고 마셨다.

음력설의 둘째 날, 아이들은 더욱 기뻐했다. 그들은 어제 첫날 집에 있다가 오늘 친척집에 세배를 하러 갈 것이다. 형제 사랑 견인, 주인은 밥을 남기고, 서양인은 술잔치를 마련했다. 왔다갔다하면 또 200 세뱃돈이 있다.

섣달 그믐날, 나는 시어머니를 뵈러 갔다. 아이와 소녀-함께 모이면 사람들이 문을 얻는다. 미소. 문인로 방문을 축하합니다. 시어머니를 방문하여 부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차가 좋고 술이 좋으니 옆집 아주머니가 웃으며 아가씨에게 물었다. 언제? 달에 발을 들여 아기를 키우다.

일년의 넷째 날. 밤이 잠을 이루지 못하자 집집마다 재물신을 들고 곳곳에 길한 채찍을 놓았다. 다섯 번째 길은 신의 중간에 앉아 있고, 행운의 시장은 양쪽으로 나뉜다. 금빛 찬란한 촛불이 밝아서 모두 양두은 잉어를 위한 것이다. 집에 가서 무릎을 꿇고, 바쁘고, 전심전력으로 한다. 와, 재물신은 수천 개가 있다. 동시에 두 곳에서 너의 상점에 가라.

섣달 그믐날, 친구는 개주를 먹어야 한다. 취해, 빨리 추측; 다섯 쌍의 팔마는 입을 떠나지 않는다. 한 친구가 채팅을 하고 있고 한 친구가 헤어지고 있다. 자신의 일을 하러 가다. 오는 사람은 즐겁고, 가는 사람은 슬프다. 나는 너에게 슬퍼하지 말라고 충고한다. 너는 바바라와 결혼해서 장래를 위해 좋은 체면을 얻어야 한다.

일년의 여섯째 날. 새 옷을 입어도 아직 가난하다. 징과 북소리가 귀청이 터질 것 같다. 정월대보름을 미리 빌려 연습하다. 정월 대보름날 등롱에는 곳곳에 풍습이 있다. 드래곤 램프 몸 웅크리고, 무지개 램프 망가; 아이에게 사탕을 사지 말라고 말하다. 돈을 모아 촛불을 사다. 챔피언과 형제의 옛 명사. 바꿔 * * * 다섯 개를 말하다.

일년의 일곱째 날. 생일. 아침 식사 후 저울로 가장 균일한 무게를 잰다. 제 동생은 60 근, 제 동생 랑 47 입니다. 그는 내 형에게 "자랑스럽지 마세요." 라고 말했다. 。 내 동생은 내년에 더 많은 고기를 먹을 것이다. 덩치가 큰 사람을 보내 너를 추월하다.

음력설의 여덟째 날. 보리의 생일에 농민들은 풍작을 기도했다. 세상에는 하루 동안 밀이 없다. 허기를 채울 만한 것이 없다. 추성에서는 밀 한 알이 9 월까지 밭에 심어졌다. 쌀을 던져 햅쌀을 먹는 데 얼마나 힘이 드는지 모르겠다.

아홉째 날, 아마노메. 천하의 사람들은 모두 하늘에 의지한다. 사전에 도움을 구하다. 시어머니가 부처를 숭배하고, 수행을 잘하다. 신화는 경을 낭독하는 것과 무관하며, 백 년 동안 수리해도 문제없다. 행운, 행운, 착함.

새해 열흘째 되는 날은 제 생일입니다. 언젠가는 공간이 있을 것이다. 부모 차이가 크지 않아 사람과 동물의 집은 모두 땅에 의지한다. 미마이 쿠퍼는 출생지이다. 채소의 맛은 그의 생일을 축하하는 제물로 쓰인다. 삶의 충성, 효도, 의리는 전적으로 그것에 달려 있다. 일을 하려면 착실하게 해야 한다.

섣달 25 일에 옥제를 만났다.

옛 풍습에 따르면 부뚜막 왕자님이 하늘로 올라가실 때 옥제는 섣달 25 일에 직접 내려와 인간의 선악을 조사하고 내년의 화복을 결정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집집마다 그에게' 옥제 계승' 이라는 축복을 바쳤다. 이 날, 우리는 일상생활과 말에서 조심하고, 옥제의 호의를 얻고, 내년에는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도록 좋은 성과를 쟁취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혼란에서 벗어나다

섣달 그믐날이 되어서야 부뚜막 신을 보내 그를 환영했다. 이 기간 동안 지구에는 하느님의 관할이 없었고, 모든 용서, 많은 사람들이 결혼하는 것을' 추방혼란' 이라고 불렀다. 난년은 사람들이 자신을 위해 디자인한 사회생활 조정의 특정 시기이다. 연말이 되면 사람들은 여가와 저축을 하게 되는데, 이는 큰일을 할 정력이 거의 없는 사람들에게 좋은 기회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현실 생활의 필요에 따라 이런 특별한 시간 민속을 발명했다. 전통 사회에서는 사람들의 생활 질서가 민속에 의해 규범화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조천잠

일명' 타전 누에',' 타전 누에',' 타전 재산' 은 강남 일대에서 유행하는 신년을 기원하는 민속이다. 섣달 그믐날, 횃불을 묶은 장대가 밭에 서서 성화로 새해를 예고하고, 번창하는 성화는 내년의 풍작을 예고한다. 이 행사는 섣달 그믐 날에 일부 지역에서 개최됩니다.

천등절

몽골족과 다호르족의 종교 명절이다. 몽골어는' 감명탁라' 라고 불리는데, 이는 천등절을 의미한다. 섣달 25 일, 나는' 간명탁라' 를 만들어 절에 불을 붙였는데, 더 많이 주문하면 길상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이 명절 풍습은 신장 베라트의 몽골족 중에서 가장 인기가 있다. 이날 현지인들은 불고기와 양고기를 먹고 전통 스포츠와 오락 행사를 열었다.

목욕

전통 민속학에서는 요 이틀간 목욕에 집중하여 빨래를 함으로써 1 년의 불운에서 벗어나 내년 설날을 준비해야 한다. 북경에는 "27 은 병의 뿌리를 씻고, 28 은 꾀죄죄하다" 는 속담이 있다. 섣달 26 목욕은' 세복록'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