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램프의 스타일은 예로부터 어떤 종류가 있습니까

램프의 스타일은 예로부터 어떤 종류가 있습니까

중국 최초의 조명 기구는 전국국에서 시작되었고, 베이징 고궁박물원에 소장된 등불을 보면 구조가 비교적 완벽할 뿐만 아니라 조형도 아름다웠다. 그 이전에는 램프의 발명과 진화가 이미 상당한 시기가 되었다. < P >' 와두란 스트럽' 는 램프의 형태가 콩에서 최초로 진화했다는 역사적 사실을 밝혔다. 진 () 나라 곽푸 () 는' 아야 석기 ()' 와' 와두 ()' 가' 즉 연고 ()' 라고 말했다. " 곽경의 관점에서 볼 때, 사람들은 최초로 성대한 숟가락의 기와콩 (스트럽) 과 같은 식용구를 빌려 조명에 불을 붙였다. 이러한 관점에서 일부 전문가들은 중국 역사박물관의 이전 전시에서 원시 사회 부분을 전시했던 절강오흥추성에서 출토된 그 도선이 최초의 도등이라고 추측한 바 있다. 전국이 이전에 조명에 사용했던 용구와 물건을 담는 도선, 콩 등의 모양 차이가 크지 않아 사람들이 종종 섞여 있는 것으로 볼 수 있다. 특히 도두는 신석기 시대 말기부터 전국까지 형제에 따라 시대의 발전에 따라 변화했지만 기본 구조는 같다. 즉 얕은 접시, 내바닥이 평평하고 손잡이가 높은 그릇이다. 전국, 양한 시대의 무덤에서 출토된 각종 도자기, 구리, 옥, 철제 콩등의 모양을 보면 동시대의 도두와 크게 다르지 않다. 그러나 이러한 콩모양의 램프는 시간이 지날수록 평평한 얕은 접시 중앙에 볼록한 유두상이 점차 나타나는데, 이 변화는 콩이 등자로의 진화일 수 있다. < P > 발표 전국 시대의 조명 기구를 보면 이 시기의 조명 기구는 청동질의 주체로 수십 개가 있다. 주로 하남 낙양, 삼문협, 허베이 평산, 이현, 쓰촨 청두, 풀링 (현재 충칭시), 산둥 린쯔, 후베이 강릉, 베이징 등지의 전국 중 말기 귀족 무덤에서 주로 귀족 유틸리티이다. 도질등은 발굴 보고에서 주로 호남 창사 황토령 위가의 전국 무덤과 광서 평락은산 전국 무덤 등에서 발견되는데, 다른 곳에서는 전통 도두와 다름이 없기 때문에 종종 도두로 취급되고 등류로 귀속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등은 하층사회에 사용되어야 하는데, 화려한 청동등과 비교할 수 없고, 게다가 도두에서 구별하기 어렵기 때문에, 이런 등은 수량이 적지 만 고고학자들의 중시를 불러일으키지는 않았다. 옥질등은 고궁박물원 하나만을 볼 수 있는데, 전세품을 위해 정교한 조형으로도 상층사회의 실용기구여야 한다. < P > 전국시대의 조명 조형은 개별 다지등 외에 대략 인조등과 모조일용기형등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여러 가지 등 (일명 나무등) 실물은 비교적 드물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허베이 평산현 중산왕릉묘에서 출토된 15 연지등, 모양이 무성한 큰 나무처럼 15 개의 등잔을 지탱하고, 등잔은 엇갈리고, 가지에는 유룡, 명새, 놀이원숭이 등이 장식되어 있어, 표정이 다르고, 정취가 넘친다. < P > 인조등은 전국 시대 청동등의 가장 대표적인 기물이다. 허베이 () 성 평산현 () 에서 출토된 은수인 () 등, 후베이 () 성 강릉 () 망산 () 에서 출토된 사람이 낙타동등, 산둥 () 성 여러 도시에서 발견된 동인 엔진 쌍등, 허난성 삼문협 상촌령에서 출토된 타석 페인트 등 등불을 들고 서 있는 방식은 두 팔을 벌리고, 등불을 들어 꼭대기를 지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떤 사람은 앉아서 두 손을 앞으로 뻗고, 등불을 받치고 앞에 있다. 한 마리의 등잔대가 1 개에서 3 개까지 다양하다. 등잔판에는 링 홈과 디스크 모양의 두 가지 형태가 있는데, 전자는 세 개의 지지대를 가지고 있고, 후자는 한 개의 지지대를 가지고 있다. < P > 모조용 기형등은 기본적으로 일부 생활유틸리티의 진화로, 주로 모조콩, 딩, 텅스텐 등 비교적 흔히 볼 수 있는 그릇으로, 콩모양의 도등이 대부분이지만, 모조정과 텅스텐으로 만든 청동등도 있다. 콩등에서는 고궁박물원의 연선 청옥등이 두드러진 대표, 얕은 접시, 호리병박 모양 또는 가까운 호리병박 모양의 손잡이, 나팔 모양의 받침대가 되어야 한다. 정형등은 1974 년 간쑤 평량묘장 7 호 전국묘에서 출토된 구리 정형등을 대표해 몸, 덮개 키, 귀 몇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몸은 삼각형으로, 아래는 발굽발, 쌍부귀, 귀 위에는 키홈, 양쪽 천공, 중관철주가 있다. 2 버튼 한쪽 끝은 귀에 핀이고, 키 중간은 반원으로 구부러지고, 합쳐져 고리가 되고, 상단 받침대를 잡고, 양쪽 끝은 각각 반원으로 되어, 상하 큰 원통으로 합칠 수 있다. 코핑 중심에는 한 개의 받침대가 있고, 양쪽의 오리머리는 회전형이며, 덮개는 반전되고, 중심에는 송곳이 뾰족하게 튀어나온다. 뚜껑을 덮은 후, 두 개의 버튼을 내려놓고, 뚜껑을 돌려 쌍오리 머리를 돌려 바로 잠그고, 솥뚜껑을 닫으면, 바로 한 솥 모양이 된다. 열 때 먼저 뚜껑을 돌려 오리머리를 이중키에서 벗어나게 한 다음, 키를 열어 뚜껑을 열고, 이중키 상단을 닫은 후, 뚜껑 꼬챙이를 키 꼭대기에 끼우면 바로 불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도,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 P > 진나라의 조명 설비는 실물이 많지 않지만, 일부 문헌 기록에서도 그 큰 모습을 볼 수 있다.' 서경 잡기' 권 삼운:' 고조가 함양궁, 주행쿠부에 들어간다. 김옥의 보물은 말할 수 없다. 특히 경이로움은 청옥 다섯 개의 등자, 키가 7 피트 5 인치로, 스트럽, 스트럽, 등자, 비늘 갑옷이 모두 움직이며, 환환이 열별 () 과 방연 () 을 빛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이것은 진나라가 주조한 등불도 매우 화려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출토 실물 중 대표적인 것은 1966 년 산시 () 성 함양탑 () 비탈에서 출토된 같은 기러기족등 두 개가 기러기의 다리로 만들어졌으며, 가닥은 고리형 등잔대를 받치고 있고, 위에는 가로등 세 개가 있어 동시에 촛불 세 개에 불을 붙일 수 있다. < P > 전국 ~ 진나라 시대의 조명에 관한 연료는 출토 실물의 제한으로 아직 확실하지 않다. 문헌 자료와 등판 사이에 뾰족한 촛불이 꽂혀 있는 것을 보면 앞부분에서 언급한 가연성' 촛불' 이 되어야 한다. 당시' 촛불' 의 제작과 재료에 대해 가공언 숙성: "갈대를 중심으로 천을 감싸고, 이 촛불을 밀착시키면." 이에 따르면 당시 소위' 촛불' 이라고 불렸던 것은 처음에는 가연성 갈대와 같은 가느다란 풀이나 유질이 높은 소나무와 대나무 등의 가는 나뭇가지로 묶인 횃불에 불과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나중에 사람들이 오랫동안 소, 돼지 등의 동물을 삶는 과정에서 점차 이 동물지방의 인화성과 내연성을 발견하고, 이 동물지방을 콩, 딩, 텅스텐과 같은 용기에 모아서, "촛불" 조명으로 비추기 전에 겉면에 이 기름을 묻히거나, "촛불" 외층에 천 같은 것으로 감긴 후 다시 안으로 들어간다. 이것은 아마도' 람고 명촉, 화등자 잘못' 의 유래일 것이다. 간쑤 () 평량묘 () 에서 출토된 정형등 중, 출토할 때 정내에는 진흙 모양의 기름이 담겨져 있다. 사기 진시황본기' 에도 진시황이 묻힌' 인어연고를 촛불로, 도불멸자의 오랜 시간' 에 대한 기록이 있다. < P > 양한 시대에 우리나라의 조명 제조 공예는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고, 전국과 진의 조명 기구를 계승하고 혁신하였다. 한 () 이' 사사 () 와 사사 () 가 살아 있는 것 같다' 는 장례 관념이 성행하면서 일상생활의 조명 기구로도 장례품 중 흔히 볼 수 있는 물건이 되었다. 출토된 많은 실물들은 이 시기의 조명 기구의 수가 현저히 증가했을 뿐만 아니라 재료나 종류에 관계없이 새로운 발전이 있었다는 것을 보여 주는데, 이는 조명 설비의 사용이 이미 상당히 보편화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질적으로 볼 때 청동등기구가 계속 성행하면서 도기 조명은 새로운 자세로 주류가 되고, 철등과 석등이 새로 등장했다. 조형적으로 보면 인조등과 모조일용기형등 외에 동물 이미지등이 새로 등장했다. 기능적으로 볼 때, 원래의 좌석등 외에 행등과 샹들리에가 또 나타났다. < P > 전국 시대의 청동 조명 설비와 마찬가지로, 양한 시대의 청동 조명 설비도 주로 하북 만성릉산 중산정왕 유승과 그의 아내 떠우묘를 출토해 하북만성, 장쑤 난징, 산둥 린쯔, 광서오주, 호남 창사, 산시, 하남 등 양한왕족 대묘에서 출토되어 대부분 유틸리티와 종묘용 기구이다. 이 청동 램프들은 기형에서 인조등, 짐승형 등, 기형등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또한 전국시대의 여러 가지 등불은 양한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종류이다. 용도상 좌석등, 행등, 샹들리에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청동석등은 전국시대에 비해 가장 큰 변화는 장신궁등으로 대표되는 담뱃대등이 나타났는데, 이런 램프는 등판, 등갓, 등잔 덮개, 담뱃대, 담뱃재를 많이 모으는 기구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등잔대는 등불을 켜는데, 쟁반에는 대부분 촛불 꼬치가 있으니, 촛불을 꽂는 데 써야 한다. 전등갓은 움직일 수 있는 호형 스크린으로 이루어져 있어 바람막이를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조명 강약과 조명 방향을 마음대로 조정할 수 있다. 등잔덮개는 담뱃재가 담뱃대와 함께 기체에 들어가도록 하는 등 연기 유출을 막는 역할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담뱃재, 담뱃재, 담뱃재, 담뱃재, 담뱃재) 담뱃재를 모으는 기구체는 맑은 물을 저장해 모은 담뱃재를 녹일 수 있다. 전기의 각 부분은 유기적으로 하나로 결합되고 분해될 수 있으며, 램프 안의 쌓인 재를 자주 제거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이런 등기구는 가장 오래된 청결등이라고 할 수 있다. 행등은 밑받침과 기둥이 없고, 등판 아래에만 세 개의 짧은 발을 설치하지만, 등판 한쪽에는 납작한 등잔등이 들어 있고, 어떤 사람들은 이를 꼬아 등불이라고 부르는데, 꼬아 가는 것은 행의와 비슷하며, 모두 그것이 행동 중에 들고 있는 조명을 할 수 있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도,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도, 희망명언) 산둥, 허베이, 하남, 호광 등지에서 이런 등불이 출토되었다. 샹들리에는 매달려 있는 램프로, 발견이 적고 주로 호남 강서 두 곳에 집중되어 있으며, 장사에서 출토된 휴머노이드 샹들리에를 대표해 등잔대,' 인간', 현체인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원반에는 촛불 꼬치가 하나 있고, 옆에는 유구가 있어' 인체' 와 통한다. "인간" 은 두 손바닥을 앞으로 뻗어 등잔대를 들고, "인체" 는 속이 비어 있고, 등잔은 등잔액을 모으는 데 쓰이고, "인체" 의 어깨, 엉덩이에 세 개의 고리 버튼을 설치하여 세 개의 활사슬과 결부시켜 둥근 뚜껑에 묶고, 뚜껑을 덮고 봉조를 세우고, 그 위에 활사슬을 매달아 놓는다. 기물 전체가 신기하고 중심이 평온하다. < P > 양한 시대의 도질등은 중소형 양한묘에서 많이 출토되어 범위가 넓으며, 주로 중하층이 선인을 위해 만든 장례 명기이다. 그 조형은 여러 가지등과 인형 모양의 등을 위주로 한다. 하남 낙양 간서에서 출토된 13 개의 도등 중 하나가 가장 대표적이다. 이 등은 상하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고, 위쪽 바닥은 큰 둥근 등판, 접시 위에 쭈그리고 앉아 거북, 거북 위에 수직 원통형 가로등, 기둥에는 각각 네 개의 구불한 가지를 뻗어 등잔을 받치고, 등잔에는 각각 등잔을 받치고 있는 네 개의 구불한 가지가 있고, 가로등 꼭대기에는 주작모양의 등잔이 놓여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등잔, 등잔, 등잔, 등잔, 등잔) 가로등 기둥, 곡가지, 등잔, 쟁반 가장자리에 깃털, 용, 매미, 꽃잎 등 입체조각 장식이 있습니다. 아랫부분은 큰 나팔 모양의 둥근 발등석으로, 군봉으로 둘러싸인 산처럼 생겼고, 아래에서 위로 여러 가지 형상을 쌓은 사람과 동물을 쌓아올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이런 다양한 장식이 있는 이런 다지등에 대해 사람들은 쌍칭으로 도백화등이라고 부른다. 용형등은 하남 영보 장만의 동한묘에서 출토된 용등등을 대표하는 것으로, 아래는 쭈그리고 앉아 옹기종기 한 마리, 고통형 등잔은 하남 제원, 영보 등 지한묘에서 출토되고, 하남 상해 안휘 등 지박물관은 모두 소장하고 있다. < P > 양한 시절, 철질램프의 출현은 당시 야철기술의 진보와 철기의 보편적 운용과 불가분의 관계가 있었다. 그러나 전국적으로 볼 때, 철제 램프는 그다지 많이 발견되지 않았다. 하남 낙양구구에는 동한묘에서 출토된 철등 하나가 최대 73cm 에 달하고, 하부에는 둥근 받침대가 있고, 가운데에는 가로등 기둥이 하나 있고, 기둥을 따라 사방으로 세 줄의 등불 가지를 뻗고, 각각 네 개, * * * 12 개, 각 가지 끝에는 둥근 등잔이 하나 있는데, 가로등 기둥 꼭대기에 날개를 펴고 날고자 하는 서조가 서 있어서 당시의 철제 램프로 쓸 수 있다 < P > 양한조명연료의 경우 전국시대의 조명연료에 비해 질적인 변화는 없었지만 기름 사용에 큰 변화가 있어 조명을 비춰주는 램프가 구체적으로 나타났다. 위진 이전에 우리나라의 전통 고등은 어떤 외형을 취하든 등불을 켜는 방식, 즉 등잔 () 과 등판 () 의 관계에 있어서는 모두' 잔 중립식' 이었다. 한 () 이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콩모양의 등불을 예로 들면, 그 둥근 등판 한가운데에는 흔히' 촛불 꼬치' 라는 못이 하나 있는데, 그 유무에 따라 사람들은 등불과 촛불등 두 종류로 분류한다. 사실 한나라에서는 단독으로 주문한 촛불 외에 등잔등을 촛불이라고도 한다. 더 정확히 말하자면 전자는 3 초 혹은 마촉이라고 하고, 후자는 등을 포함한 전체를 유촉이라고 한다. (3 초), 마초는 껍질을 벗긴 대마를 묶고 불을 붙이는 조명으로 묶은 것이다. 촛불도 마초 등 묶음으로 나뉘어 만들어졌지만, 마초의 묶음보다 훨씬 작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등잔등을 등잔으로 하는 촛불은 그 자체로 등불의 일부이기 때문에, 일부 구리 등은 비문에서 촛불등을 한 단어로 연결시켰다. 등불과 촛불관계에 대한 서술이 가장 잘 알려진 것은 환담이다. 그는' 신론 거장편' 에서 "유백사와의 야연지화좌어, 등불 속의 지삭과 대머리가 되어 소멸될 것" 이라고 말했다. ...... 보 부문 말했다:' 촛불 소진, 지방 혜택, 쉬운 촛불 ......' 여응은' 사람은 본질적인 형체로 서 있고, 여전히 등불을 들고 촛불을 들고 있다.' 라고 말해야 한다. 악은 절대 다치고, 불은 지방과 함께, 촛불은 얼마, 길이는 느림보인데, "여기서 말하는 연지불은 점등불이다. 즉 유촉이다." 라고 말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등불을 들고 촛불을 켜라" 는 말은 대마짚으로 만든 촛불인 마초를 가리킨다. 일반적으로 등판에 꽂힌 지못에 꽂힌다. 이남과 하남 등현 장묘점 초상화석과 산서성 대동 사마금룡묘가 그린 병풍에 묘사된 등불, 등불은 모두 등판 속에 서 있다. 즉' 잔 중립식' 의 등불에 대한 진실한 묘사다. 그러나 윈난소통계집 마당 동한묘에서 출토된 동등 한 개가 등판 안에 남아 있는 등잔대는 몇 가닥의 가는 대나무로 얽혀 만든 것이다. 그러나 불동대는 못 모양을 하는 것 외에 파이프 모양을 만들어 등불을 안에 꽂고, 술잔에 설 수도 있다. 물론, 만약 대마짚을 굵고 가는 모양으로 묶으면, 불을 쓰지 않아도 되고, 마치 직접 등판에 서 있을 수도 있고, 일부 한대 구리 등에는 불이 나지 않을 수도 있는데, 아마도 이런 방법이 반영된 것일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이 각종 등에는 연지, 연료, 왁스 등 대부분 대마 등 경섬유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불 위에 직접 꽂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연료명언) 게다가, 당시에도 소프트웨어 섬유로 만든 등롱이 있었다. 연약하여 일어설 수 없으니, 본래' 잔 중립식' 의 요구에 맞지 않는다. 그러나 이 법이 성행하는 동안, 적습에 익숙해지는 것은 후세와 달리 연질등을 입술에 걸치고 등불을 등판의 입가에서 태우는 것이 아니라 등판 중앙에 작은 둥근 탁자를 세워 소프트웨어 선반을 무대 위에 불을 붙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전국 시대부터 지금까지 이런 등기구의 예를 볼 수 있었다. < P > 양한 조명에 사용된 유분 성분으로 허베이 만성 1 호 한묘에서 출토된 누양존등 복강에 흰색 퇴적물이 남아 있는 검사 결과를 보면 유분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응고점이 낮은 동물유 같은 유질 연료를 사용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촛불에 남아 있는 잔초는 만성 1 호 무덤에서 출토된 스트레이트 컵 모양을 덮고 있는' 스즈블록' 에 남아 있는 스즈블록이 더 분명하다고 보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즈베리, 스즈베리, 스즈베리, 스즈베리) 중국과학원화학연구소가 적외선 스펙트럼법으로 분석한 결과, 잔촉 덩어리와 버터가 비슷해 동물지방류에 속한다. 윈난성 소통계집 마당 동한묘에서 출토된 행등, 등판에 촛불 찌꺼기와 작은 불타는 촛불심이 남아 있다. 촛불심은 8 ~ 9 개의 가느다란 대나무로 겉에 약 3mm 두께의 가느다란 섬유물질을 감아 만든 것으로, 끝이 약간 수축되어 직경이 약 1.4cm 이다. 당시에는 이런 촛불심지를 기름에 담가 포화를 삼킨 뒤 밖에 동물성 기름을 걸어 놓은 것으로 추정되는데, 이는 나중에 촛불의 전신이 될 수 있다. 문헌 자료와 고고학 자료는 모두 우리나라 동한 이전에 조명용 연고가 대부분 동물의 연고였다는 것을 증명했다. < P > 위진 남북조 ~ 송원시대, 등촉은 조명기구로서 제사와 축제 등 행사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이 되고 있다. 당송 2 대 회화, 특히 벽화에서는 시녀가 촛대나 촛대를 들고 촛불을 켜는 장면이 흔하다. 송원의 일부 벽돌실 무덤에서도 묘실 벽에 등불 엔진을 쌓는 것을 자주 발견하였다. < P > 이 시기 조명 기구의 소재상 가장 큰 변화는 청동등기구가 끝으로 향한다는 점이다. 도자기 조명, 특히 도자기등은 이미 등기구의 주체가 되었으며, 한대에서 처음 본 석등은 석조공예의 발전에 따라 유행하기 시작했고, 또 철질, 옥질 조명, 목촛대도 출토되었다. 소재 변경으로 인해 이 시기 조명 설비는 조형면에서 크게 달라졌다. 잔자리가 분리되었고, 주중 촛불이 없는 꼬챙이는 이미 조명 기구의 가장 기본적인 형태제가 되어 여러 가지등은 이미 보기 어려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재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재료명언) 전체 쉐이프로 볼 때, 이 시기 조명 기구는 다음과 같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 P > 우선 승판형 좌석이 있는 램프는 두 종류로 나눌 수 있는데, 하나는 원반 등잔이 있는 것으로 난징에서 출토된 삼국 시대 청자 곰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