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장례 문화 이해 (현지 관습)

장례 문화 이해 (현지 관습)

한족의 장례식 (1)

대만 한족의 장례식은 고대 중국 대륙의 전통을 답습하여 주나라 예절을 기초로 도교 불교 음양가 풍수 선생의 주장을 융합하여 독자적인 특색을 가지고 있다. 장례식의 전 과정은 상당히 복잡하다.

가게를 옮기다. 환자가 중병에 걸려 생명이 위태로울 때, 반드시 정청의 임시 병상으로 옮겨야 한다. 흔히' 침대 이동' 이라고 한다. 만약 그가 침실에서 죽는다면,' 귀신' 이 침대에 걸려' 초도' 할 수 없다고 한다. 대만성 사람들은 정청이 그들의 집에서 가장 좋은 곳이라고 생각하는데, 여기서 하루를 보낼 수 있다면 영광과 행복이 될 것이다. 남자는 정청 오른쪽 (오른쪽) 으로 이동하고 여자는 정청 쪽 (왼쪽) 으로 이동해야 한다.

은종이를 태우다. 은종이는 명계 사망자의 여비로,' 충분한 돈' 이라고 불린다. 향로를 넣고 향을 피워 촛불을 켜서 죽은 사람을 위해 저승으로 가는 길을 비춰야 한다.

사후에' 막다른 골목에서 우는 것' 풍습이 있다. 즉 부모가 돌아가셨고, 딸은 소식을 듣고 바로 집에 돌아가 부모의 양육의 은혜와 자신의 비통 등을 하소연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누군가 그녀에게 차를 주거나 수건으로 얼굴을 닦을 때까지. 그러나 가족들은 눈물을 흘리지 않도록 울었다. 그렇지 않으면 이 사람이 미쳐버릴 것이라고 한다. 부계 가문의 사람들이 죽은 자에게 왔을 때, 남자는 죽은 자의 침대 동쪽에 있고, 여자는 침대 서쪽에 있었다. 그들은 모두 장신구를 벗고 사복을 입고 집단적으로 울부짖었다.

영혼의 길을 열다. 도사 (일반적으로' 오두사공' 이라고 불림) 나 스님에게 경을 읽어 달라고 부탁하다. 고인을 위해 몸을 돌려 길을 열어 명계로 통한다.

물을 타서 목욕하다. 친척은 상복을 입고 강가에 줄을 서서 물을 길어' 물구걸' 이라고 불렀다. 돌아올 때' 호명인' 을 백천에 담가 죽은 사람의 시체를 닦는 모습으로 입속으로' 너는 이제 신이 되었으니 조상을 볼 수 있다' 고 말했다. 이것은 "목욕" 입니다.

풀오버. 고인의 옷 (수의사) 이 많으면 대여섯 벌, 많으면 열한 벌 (홀수여야 함) 이 효남이 먼저 입는' 풀오버' 라고 합니다. 수의를 입은 후 효남은 저울을 들고 옷의 무게를 재는데, 고인에게 말했다. 수의는 그의 후손이 산 것이다. 그로 하여금 옷을 입고 조상을 만날 수 있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장수하다. "풀오버" 이후 친척들은 국수와 흑당이 섞인 음식을 먹어야 한다. 면선이 길고 장수를 상징하기 때문에' 화수' 라고 합니다. 목숨을 지켜라' 이후 모자와 쇠고리를 지붕에 던져야 한다. 이는 고인의 나이가 후손의 수명에 더해져 후손의 수명을 연장시켰음을 의미한다.

장천은 효남' 풀오버' 이후' 호명남' 에게 고인을 위해 수의를 입으라고 했다. 수의는 노인이 생전에 준비한 것으로, 심지어 결혼할 때 다른 사람이 선물한 것도 있고, 6 1 세 때 다른 사람이 준 생일 선물도 있는데, 흔히' 장로셔츠 청바지' 라고 불린다. 또 여성들이 결혼할 때 입는 흰색 상의와 치마는 앞으로도 수의로 쓸 수 있다.

사직하다. 시체가 관에 들어가기 전에 죽은 사람이 죽은 사람의 몸에서 마지막 식사를 한다는 것은 작별을 고하는 것을 의미한다. 희주상' 과 마찬가지로 12 가지 요리가 있는데,' 행운의 사람' 들은 여전히 음식을 줍는 동작을 하며 입에 상서로운 말을 하고 있다. 매장 (관). 임종할 즈음은 장례식 전체의 중요한 순간이니 점쟁이에게 좋은 날을 골라달라고 요청해야 한다. 그 후의 순서도 매우 엄격하다. 잔디는 관 밑에 놓여 있다. 구운 재를 잘게 썬 풀 위에 올려놓는다. 돈을 재에 올려놓다. 국고의 돈을 돈에 올려놓다. 칠성이 적힌 박판을 넣고' 칠성 정사각형' 을 힘껏 긋고, 칠성은 태극을 대표한다. 복숭아색 기술을 놓아 명계의 사악한 개를 추방하다. 석두 한 조각, 삶은 계란 하나, 간장 노래 한 그릇을 넣는다. 사람이 죽은 후에는 부활할 수 없다는 뜻이다. "산바지" 를 넣으십시오. 붉은 천 흰 천, 은종이로 만든 베개를' 닭베개' 라고 합니다. 금기와 보석을 시체 옆에 두어 고인을 위해 뼈를 주워 묻도록 독려한다. 몸에 "물 이불" 을 덮어라. "베일" 을 넣는 것은 도사가 만든 흰 천으로, 길이는 관과 같다. 만약 죽은 사람이 몇 명의 아이를 가지고 있다면, 그는 그것을 몇 조각으로 찢고 나머지는 관 속에 넣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돈을 좀 넣다. 이 의식들을 통칭하여 "오씨" 라고 부른다.

관을 받은 후 미혼 자녀는 돌아가면서 관 옆에서 잠을 자야 하는데, 이를' 졸관발' 이라고 부르며 묻힐 때까지 해야 한다.

출산 (출분) 장례식은 대개 스님과 도사가 주관하며, 날짜는 날짜를 고르는 사람이 결정한다.

장례 행렬도 장관이다. 장례식 때 친척들은 영관을 산에 호송하여 안장하여 전통 풍습에 따라 줄을 섰다. 돼지, 양, 개척자, 돈종이, 명기, 효자 등롱, 상서로운 등롱, 북팀, 채기, 풍수 씨, 우산, 화환, 노래극단, 24 효화차, 손바닥관, 도사, 스님이 있습니다.

상도 매우 신경을 쓴다. 생존자 중의 친척은 상복을 입어야 한다. 남자는 짚신을 신고, 여자의 신발은 상천을 꿰매고, 장례 행렬을 따라 걸으면서 울어야 한다. 보통 장례식에 참석하러 오는 친척과 친구들은 길을 가다가 적당한 곳을 찾아 멈춰 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영도 멈췄고, 장례자들은 무릎을 꿇고 장례를 치르는 친척과 친구들에게 인사를 하며 감사의 뜻을 표하며' 사보' 라고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그래서 장례식에 참석한 친지들은 관을 보내고, 자손과 절친은 장례식에 참석하도록 보내졌다.

대만성에 묻힌 민중들 사이에서 여전히 유행하고 있다 (대도시 제외). 묘지를 선택하는 것은' 풍수' 를 매우 중시하는데, 그들은 풍수 선생을 초빙하여' 상서로운 땅' 을 찾는 것을 아끼지 않는다. 대만성은 비가 많이 와서 묘의 모양이 푸젠 광둥과 비슷하다. 그것은 주로 벽돌과 석두, 외부 시멘트 또는 석회로 만들어집니다.

묻다. 이것이 마지막 관문이다. 묘지의 무덤은 "토공" (매장과 뼈 세탁에 종사하는 사람) 이 미리 파낸 것이다. 관이 도착하면 관 위의 뚜껑이 제거된다. 남자는 관 왼쪽에 무릎을 꿇고, 여자는 관 오른쪽에 무릎을 꿇고 큰 소리로 울어 작별을 표시했다. 승도는 경전을 읽은 후' 좌전' 을 시작했다. 즉 관 어느 부위에 구멍을 내고 물마개를 쳤다. 이렇게 하는 목적은 가능한 한 빨리 실현할 수 있도록 공기가 관을 통과하게 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도살공 등은 효도를 나타내기 위해 무덤에 관을 넣고, 상주를 먼저 장례를 치렀다.

마지막으로 금종이가 땅에 타 오르고 은종이가 무덤에 타 오르고 모든 제사식이 회복되면 장례식이 완료됩니다.

장례가 끝난 후 장손은 패를' 혼차' 에 넣고 집으로 돌아가 제사를 지내며' 귀주' 라고 불렀다. 장례는 본래 장례였지만, 주상서로운 길로 돌아가니 장손이는 상복을 벗고 연한 노란색 긴셔츠로 갈아입을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집에 돌아온 후, 계약자가 요리를 준비하도록 도와주다. 한편, 주신의 패자리는 본전에 놓여 있고, 스님은 분향, 종이 굽기, 경을 읽으며, 가족도 분향, 예배, 통곡으로' 안릉' 이라고 부른다.

장례 후 3 ~ 7 일 후 효친은 제사식을 준비하여 묘원에 가서 제사를 지내야 하는데, 이를 순산, 유골 수거, 사토 () 라고 한다. 앞으로 우리는 상서로운 날을 선택하여 성묘식을 거행할 것이다. 이후' 열흘',' 공덕' 과 같은 많은 의식이 있었다.

열흘을 하는 것은 죽은 사람이 죽은 후 7 일마다 제사를 지내는 것이다. 요 며칠 동안 아침저녁으로 영상 위에' 효밥' 을 올려놓고, 생자는 향을 피워 은종이를 태우고, 여자들은 무릎을 꿇고 울었다. 부잣집이라면 스님의 도사에게 공덕을 해 달라고 부탁하다.

지난 10 일간의 의식은 장례식에서 풀오버가 입는 옷의 수에 따라' 종료 10 일' 이라고 불린다. 만약 7 층을 입는다면,' 칠십 일',' 칠칠사십구일' 을 한다. 1 1 건물을 입으면 77 일' 열한 번째 날' 을 했다.

이후 백일제, 즉 사후백일이 있을 것이다. 부유한 가정은 승려나 도사를 그들의 집에 초청하여 성대한 제사식을 거행해야 한다. 일반인은 영구대에서 제물을 바치기만 하면 그 후손은 제사를 지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죽은 사람이 죽은 지 1 년이 지난 후에는 "옳은 해" 를 해야 한다. 이때 죽은 사람의 시집가는 여자는 반드시 돌아와서 제사를 지내야 한다. 이날 의식이 끝나면 딸과 먼 친척은' 탈효' 할 수 있다.

그런 다음 길한 날을 골라서' 혼사' 와 향로를 떼어내는 것을' 푸시 영' 이라고 한다

조립로. 사망자의 상기가 만료될 때 향로의 유골 일부를 조상 패위의 향로에 넣고 고인의 패석을 조상 패와 함께 모시는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고인의 새 패를 화장하고, 고인의 이름만 역대 조상의 거물급 위에 쓴다.

새로운 금기. 난로를 닫은 후 첫 금기일은' 새 금기 만들기' 라고 불리며, 이후 매년 이날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

성묘는 배묘와 상묘라고도 하는데, 보통 청명절 전후 열흘 이내이다. 성묘할 때는 무덤 앞의 잡초를 제거하고 묘비의 글자를 깨끗이 씻은 다음 무덤 앞에 거북, 과자, 제물을 바쳐야 한다. 제사가 끝나면 무덤과 무덤 주위에' 묘지' 라는 직사각형 오색지를 놓아야 한다.

한족의 장례식 (2)

대만성에는 또' 뼈를 발라내는' 민속이 있다. 뼈를 줍는 것은 흔히' 풍수 줍기' 라고 불리며,' 이장' 이라고도 불린다. 즉, 죽은 후 첫 매장은 비교적 간단하고, 얕게 묻히고, 무덤에는 시멘트와 석회를 함유하지 않고, 정식 묘비를 세우지 않는다. 5 ~ 7 년 후, 시신은 이미 썩어 상서로운 날에 묘지를 파내고, 시신을 주워 씻고 말리고, 골단에 넣어 정식으로 안장하였다. 골단은 일명' 금병' 이라고도 하는데, 높이가 약 2 피트, 지름이 약 1 피트인 원형 특수 도기 항아리이다. 그 스타일은 성별에 따라 다르다. 남자의 도안은' 쌍룡바이타', 여자의 도안은' 쌍봉이 구슬을 뺏는다', 제단 뚜껑은 모두' 옛날을 좋아한다' 는 것이다. 대만성 서남 연해 지역에서,' 뼈를 발라' 는 전문 업종이다. 이 업종을 전문으로 하는 골조공은 속칭' 토인형' 이라고 불리며 계약자로 일한다.

뼈를 발라내는 풍습은 처음에는 푸젠 () 광둥 () 주거지 () 에서 왔으며, 지금까지도 여전히 광동의 객가 정착지에 남아 있다. 이것은 객가 선민들의 초기 이민자 생활과 관련이 있다. 시신은 도자기 항아리에 담겨 있어 가족과 함께 이동하기 쉬우며 고향으로 돌아가 매장하기 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객가가 조상을 그리워하고 고향을 그리워하는 일종의 표현이다. 그러나 대만성에 들어오자 이 풍습은 다시 바뀌어 다시 안장하는 풍습이 되었다. 즉, 죽은 사람이 묻힌 후, 모든 것이 불길하고 이상하다. 돈도 없고 사업 실패도 없다. , 묘지 풍수가 좋지 않아, 바로 다른 곳을 선택해서 안장한 게 틀림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묘지, 묘지, 묘지, 묘지) 민간에는' 구장구천, 백장만년' 이라는 말이 있는데, 이는 네가 다시 매장하는 횟수가 많을수록 좋다는 뜻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