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안후이 민속 정보

안후이 민속 정보

안후이 민속 정보

안후이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안경부? 무엇을 사용합니까? 혜주부? 첫 단어. 이 글은 특별히 여러분을 위해 안후이 민속과 자료를 수집하고 정리합니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첫째, 안후이 민속 문화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안후이 () 의 명칭은 청초 () 에서 시작하여 안칭 () 과 휘주 () 의 이니셜로 명명되었다. 강희는 6 년 (1667), 강남성은 정식으로 철회돼 안후이성과 장쑤 성으로 나뉜다. 안후이 () 성은 비록 성 () 이 비교적 늦었지만, 개발은 매우 이르고 역사가 유구하다. 일찍이 20 만 년 전의 구석기 시대에 안후이인의 먼 조상은 이곳에서 번식한 적이 있다. 하현원인 두개골의 발굴이 증명되었다.

고대 안후이 화이이, 화 난, 강남은 모두 씨족 사회 단계를 거쳤다. 사료에 따르면? 하본기 기록, 제우? 봉도후 그는 영국과 6 개국으로 파견되었다. -응? 영어, jinzhai 카운티 남부; 여섯째, Lu' an 카운티 현재 이름. 일찍이 기원전 2 1 세기에 중원의 엄성 가문이 이미 하하 유역에 도착했고, 하족이 남하하여 중원 문화가 대거 유입되었다는 것을 설명한다. 전반적으로, 회북은 양사오 문화와 용산 문화의 번성지이며, 강회와 청련강 문화 사이의 지역이다.

원시 사회 말기에 안후이의 양회지역은 남방 부족과 건립된 방국의 영토로, 중서부에는 촉인, 동북에는 서인이 있다. 강남 일대는 백월부족의 구역이다.

와이이는 동이의 한 부락이다. 이순신은 동북에서 기원하며 새를 토템으로 하는 민족이다. 사료에 따르면 상무읍 시대 (기원전 1 1 세기) 에 이족 연해 남하, 가장 먼저 산둥 데이비드에 도착했다. 서주 () 는 몇 차례 타격을 받아 남쪽으로 회하 유역으로 이동하는데, 주로 안후이 (), 안후이 () 동 (), 소북 () 에 분포한다. 안후이 () 의 서 () 슈 () 는 같은 부계 () 의 다른 계통에 속한다. 건립된 방국 중 실력이 가장 강하고, 영토가 가장 넓고, 문화가 가장 높은 것은 서인이 세운 서국이다. 처음 이곳에 도착한 사람과 하인은 농경, 어렵, 양회에서는 밀 재배, 양회에서는 벼와 탕어 재배, 댐을 쌓는 전통이 있다. 물론, 그들은 마을의 소규모 수리공사일 뿐이다. 서주는 일찍이 여러 차례 출병하여 임신 1 을 공격했다. 나중에 오추 양국은 강대해에서 오랫동안 전쟁을 벌였다. 서화촉인은 의 영향으로 흔들리고, 결국 초나라에 의해 합병되었다.

고대에는 안후이 남부 지역, 특히 산간 지역에서는 인가가 적고 거의 황폐하여 백월인이 사는 곳이었다. 하상시대에 간인은 남쪽으로 장강 중하류로 이주했고, 일부 간인은 안후이 남으로 들어가 현지 원주민인 월인과 융합하여 새로운 간족, 월족군을 세웠다. 하광악의' 백월원류사' 에 따르면, 어? 이것은 나무자루의 도끼이다. 월인은 참나무로 향을 피워 생계를 유지한다. 진나라와 한 () 나라가 중국을 통일할 때까지 대부분의 건월인은 한족에 편입되고 일부는 안후이 남부 산간 지역에 들어가 산월인이 되었다.

1949 이후 안후이 문화재 고고학의 새로운 발견이 속출하여 수만 점의 진귀한 문화재를 보호하고 소장을 풍요롭게 할 뿐만 아니라 일련의 고대 민간 문화 유적을 드러내고 있다. 1950 년대 보현 댜오위타이고 유적지에서 탄화밀이 발견됐고, 80 년대 함산현 대성돈에서 쌀알이 뭉친 것을 발견한 것은 당시 안후이 북부, 완중씨족 부족의 생산 수준과 경작 방식을 설명했다. 특히 1979 년부터 1982 년까지 안후이성 문화재고고학연구소는 잠산현 설가강 문화유적을 5 차례 발굴해 총 2000 여 점을 출토해 석기 옥기 도기 3 대 범주로 나누었다. 석기에는 칼, 도끼, 괭이, 치즐, 삽, 돌볼, 숫돌, 그물 추락, 물레가 포함됩니다. 대부분 가늘게 갈아서 칼날이 날카롭다. 어떤 돌칼과 삽의 구멍 밖에는 붉은 연꽃 모양의 도안이 그려져 있는데, 구조가 엄격하고 선이 아름답다. 그중 9 홀, 11 홀, 13 홀 대형 돌칼은 국내에서 처음 발견됐다. 일용 도자기에는 솥, 주전자, 대야, 컵컵, 통, 항아리 그릇이 있는데, 대부분 모양이 독특하여 뚜렷한 지방적 특색을 나타낸다. 도자기를 만드는 방법은 수공에서 바퀴로 만드는 것이다. 도자기에는 진흙 도자기와 혼합 모래 도자기의 두 종류가 있습니다. 외관은 대부분 소광이었고, 태가 얇고 고르게 둥글었으며, 당시 안후이인의 도기 기술이 일정 수준에 이르렀음을 보여준다. 출토옥기에는 고리, 꽃, 관, 삽, 밸브 등이 있고, 조각이 정교하고, 무늬가 대칭이며, 공예가 뛰어나다. 그에 더하여, 60 개가 넘는 무늬와 구멍이 있는 도구가 출토되었는데, 배 속에는 환이 있고, 크고 낭랑하며 듣기 좋고, 정교하고 교묘하다. 이 유물 과학들은 기원전 3700 년으로 확정됩니까? 삼천년. 1987 년 강회간 함산현 링가탄묘에서 도기 석기 옥기 마노 수정 등 매장품 700 여 점이 출토됐다. 특히 의미심장하게도, 팔괘도 원옥과 옥거북의 묘는 안후이인들이 일찍이 씨족 사회에서 하도, 낙서, 팔괘도의 관념을 형성해 안후이의 선사 문화가 이미 상당한 정도로 발전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위에서 언급한 원시 사회와 하상주 시대에 남아 있는 고고학적 발견은 안후이에서 시작일 뿐, 앞으로 더 많은 발견이 있을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안후이가 더욱 풍부한 회일, 월인, 원주민 안후이인의 민속문화 유적을 엿볼 수 있게 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둘째, 추 문화가 안후이 민속에 미치는 영향.

서주 시대에 강한평원에서 부상한 초나라 동진. 기원전 538 년, 안후이 북부와 안후이 동부의 와이이치를 물리치고, 점차 회하 유역의 승성과 연성을 위주로 한 부락과 소국을 합병하여 안후이의 화이 지역을 점령하였다. 당시 강남은 오국의 구역이었다. 오 () 를 멸망시킨 후, 오 () 는 강역 밖의 곳이 되었지만, 매우 짧아서 곧 안휘 () 가 초지 () 가 되었다. 초문화의 동전은 초인의 동진과 동기화되어 있다. 초인의 동진에 따라 초문화는 한수에서 회수로, 장강 중류에서 장강 하류로 전해졌다. 패션의 조류에서, 이 신풍은 점차 강회대지에 퍼지며, 마치 맑은 바람과도 같다. 초인은 동방에서 성공을 거두었지만 서양에서는 강진에 의해 패배했다. 기원전 26 1 년, 초웨이인 진 () 이 수도 이전을 핍박하여 후베이 강릉에서 안후이 () 푸양 () 으로 옮긴 뒤 공포 속에서 수춘 (오늘 안후이수현) 으로 이전하고, 수춘 () 은 응당 () 이라고 불렀다. 초국이 안후이를 통치한 지 300 여 년이 지났고, 후기 초국의 정치 경제 문화 센터도 동쪽으로 이동했고, 안후이는 초인의 마지막 귀착지가 되었다. 따라서 안후이 민속문화는 발전 과정에서 불가피하게 초문화의 낙인을 찍었다.

처음에는 안후이화 남과 강남 일대에서 토돈묘가 성행하여 장례 풍속이 오월 사람들과 같다. 보통 무덤을 파지 않고 땅을 흙더미로 봉한다. 묘바닥은 석회, 타버린 흙, 초목재로 덮여 있어 매장 도구가 발견되지 않았다. 그러나 초속적인 영향으로 전국시대에 이르러 안후이의 평장 풍습은 기본적으로 사라졌다. 토돈묘에서 구덩이묘로 바꾸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장례 풍속의 큰 변화이다. 육안 () 서성 () 무덤의 발굴을 보면 전국 초기 무덤의 청동 예기는 초제 () 에 속하며, 기내에는 청고토 () 가 들어 있으며, 초속 () 으로 농후한 초풍으로 대체되었다. 전국 말기의 무덤에서는 문화적 면모에서 초묘와 구별하기 어렵다.

추 미신 귀신, 요술이 성행하다. 왕일은 굴원의' 구가' 에서 말했다. 사람들은 마녀와 귀신, 매춘부도 많다고 믿는다. -응? \ "징 추 수이 역사 세트 \" 포함:? 속담에 12 월 8 일? 왁스 드럼 춘초? , 마을 사람들은 허리 드럼을 치고, 호공장과 금을 쓰고 전염병을 쫓았다. -응? 역사적으로 안후이 남부의 요술 관념도 강하지만, 민간 게임이 신을 맞이하는 행사에서 고향의 상대적 비율은 어떻습니까? 해방 전날까지? 5 석을 뛰세요? ,? 점프 유령? ,? 점프? 여전히 보편적이다. 다양한 피부색의 사람들이 모두 신의 가면을 쓰고, 노래하고 춤을 추며, 사악함을 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오늘날, 안후이 남지주에는 오래되고 보기 드문 희곡인 희곡이 보존되어 있다. 공연은 세 부분, 즉 신부, 춤, 상서로운 말로 나뉜다. 배우가 가면을 쓰고, 요술 색채가 짙고, 공연은 제사 활동으로 제한된다. 이렇게 해야만 추 문화가 안후이 민속문화에 미치는 깊은 영향을 알 수 있다.

초족의 풍습에는 태양 숭배, 불 숭배, 피닉스 숭배가 있다. 초인은 6 월 6 일 태양의 생일을 축하했다. 안후이민속은 아직도 태양회와 태양에 대한 금기를 간직하고 있다. 예를 들어 남자는 태양 아래에서 오줌을 누지 못하게 하고, 여자는 월경을 태양 아래로 가져서는 안 된다. 초인은 배화 풍습이 있는데, 안후이 민속은 지금까지도 보존되어 있습니까? 30 불, 15 등?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안후이 서부의 잠산 지역에서는 결혼식 날 신혼부부가 길을 따라 불씨를 요구해야 한다. 태양과 불을 숭배하는 것은 반드시 빨간색이어야 한다. 안후이 민간은 수천 년을 썼다. 빨간색? 이것은 경사스러운 색이다. 초인들은 봉황을 숭배하며 일본과 중국에서 모두 불새로 여긴다. 안후이 사람들은 봉황에 관한 전설을 많이 보존했고, 많은 지명도 왕관에 올랐습니까? 피닉스? 글자, 예를 들면 봉대 봉양. 안후이 민간의 봉황과 존 론 숭배는 안후이 민속이 초풍의 영향을 받을 뿐만 아니라 악과 주인의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반영한다. 안후이의 많은 민속은 가시추 풍속과 비슷하며, 심지어 마을 이름조차도 초인들이 옛 수도를 잊지 않는다는 관념의 영향을 받는다. 추 진 (Qin) 이 멸망 한 후 추 (Chu) 는 전국 각지에 흩어져 망명했다. 이봐? 그래서 안후이 수춘 근처 마을은 아직도 소리를 지르고 있나요? 순자? 예를 들면 왕대매, 장위잉, 이가영 등이 있는데, 안후이민속문화라고 부르는 사람이 있나요? 동추? 민속문화. 결론적으로 안후이민간문화는 초문화의 영향을 초기에 많이 받았는데, 특히 초문화의 진취정신, 개방정신, 창조의식은 안후이인민에게 흡수되어 휘황찬란한 회북문화, 안강문화, 신안문화를 창조하였다. 어떤 의미에서 안후이민속문화는 회하 유역의 화이 문화, 강남의 산월문화, 중원의 초문화와 한하 문화의 융합의 산물이다.

셋째, 진나라와 한 왕조와 명나라와 청 왕조의 안후이 민속 문화의 변이

진멸추 이후 추 문화가 안후이에 미치는 영향은 여전하다. 추 문화 분야에서 도교는 추 이론의 주류이며, 이 시점에서 화이 하천 유역의 도교는 여전히 존경받는 위치에 있습니다. 진 () 이 망한 한성 () 은 한무제 () 가 동중서 () 의 건의를 받아들였다. 백가를 파면하고, 유교를 독존하는가? 그러나, 회남왕 유안과 그의 손님들은 고전적인' 회남자' 를 창작하고, 도학을 선포하고, 노장을 찬양하고, 유학을 비난하고, 홀로 유학에 대항했다. 결국 유안과 그의 손님들은 모두 반역죄로 죽임을 당했고, 사건 관련자 수는 수만 명이었다. 이후 유교 문화는 북쪽에서 남쪽으로 점차 안후이를 점령하여 유도가 공존하는 구도를 형성했다. 주류 문화에서 유교 사상이 점차 안후이 민간 문화에 스며들어 안후이 민간 문화의 변화와 발전을 촉진시켰다.

동한 말년, 천하대란, 각종 정치집단의 전쟁으로 삼국이 정립했다. 조조 () 는 안후이 () 북을 점령하고, 손오 () 는 장강 양안과 안후이 () 남산지를 점령하였다. 한인의 남천과 강남의 발전에 따라, 수남 산간 지역에 거주하는 산월인과 한인의 갈등이 심해졌다. 당시 안후이 남부 산간 지역의 주민은 어떤 사람이었습니까? 그 새의 목소리는 무엇입니까? 산지 베트남인. 산월인의 원시 문화는 단일 산월 문화이다. 산월 문화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에티켓 작은 지식? ,? 강경하고 상무? 。 삼국 시대, 안후이 남부가 오국도에 들어간 후, 산월인? 산보에 따르면 왕세를 내지 않습니까? ,? 물질적 힘으로 농촌을 보호하고 보위하는가? 손오정권에 반대하다. 이를 위해 손무와 산월은 많은 전쟁을 벌였다. 건안 13 년 (2008 년) 까지 손권부는 호계평산월, 산월 사람들은 정식으로 오편수가 되어 한문화와 산월 문화의 융합을 시작했다.

서진 말년에 중원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습니까? 영가의 난? , 남쪽으로 인구 이동의 절정을 가져왔다. 안후이 남부, 특히 혜주는 북방 호족의 피난처가 되었습니까? 도화원? 더 많은 중원인들이 안남으로 이주하여, 안남으로 하여금 진정으로 대규모 개간 황무지 개발 시기에 들어가게 하였다. 북방 사람들이 남방으로 이주한 것은 남방의 경제문화 발전에 강한 활력을 불어넣었을 뿐만 아니라 사회 풍속 습관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원주민 산월인과 중원 신사의 원시 무사정신? 국가를 보호합니까? 결합, 형성의 개념? 무협의 풍조? 。 "관습 윤리 시험" 은 말했다:? 무풍이 량 (), 진 (), 수 () 시대에 성행하여, 예를 들면, 정중장 (), 왕월국 () 등 모두 수채하였다. -응? 산월인들도 외래 이민과의 융합으로 생활습관을 점차 바꾸고, 산월문화는 점차 중국 문화체계에 녹아들어 안후이 남부를 만들까? 대중의 관심이 고아로 바뀌는가? 。

남조 시대에는 중국 남부에서 불교 신앙이 급속도로 확산되어 제왕의 귀족까지, 일반 문인 야스까지, 심오하고 기묘한 이론을 담고 있는 이런 외래신앙에 매료되고 도취되어 그 속에 빠져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장강 각지에 영향을 미치고, 주조불상 풍조가 성행하다. 김진북 장군의 아들 유씨는 아직 어린아이다. 그는 순호에서 남이 불상을 쓰러뜨리는 것을 보고 머리 위의 금경을 따서 그의 어머니에게 쓰러뜨렸다. 유송 시대의 불교 사상이 보편적으로 심화되었다는 것을 설명하다. 제량까지 이르렀는데, 더욱 설상가상이다. 바이버는 당시 일종의 풍습이 되었다, 단지? 청류를 끌어들이는가? 그리고는요. 현속적인가? 。 따라서, 안강 지역의 민간 신앙과 풍습은 여전히 강한 불교 분위기를 유지하고 있다.

남송 이후 안후이 민간 문화 발전에 깊은 영향을 준 사람들은 모두 주리학을 힘써 추진해야 한다. 남송에서 원명청에 이르기까지 안후이 민간은 각종 신앙이 있지만 모두 억압되었다. 이학만이 독점적 지위에 있어 사회생활의 각 분야에 스며들었다. 안후이, 특히 안후이 강, 혜주 일대에서 형성되었습니까? 유교를 독존하는가? 사회 경관은 중국 문단의 수백 년 영향력을 창출했을뿐만 아니라? 동성파 문학? 중국에 널리 알려진 많은 문인 묵객들은 사회 풍조를 크게 변화시켜 부패한 민풍을 더욱 생명력 있게 만들고, 도광' 휴닝현지' 는 경일의 들판에서 심산유곡까지 사람들이 거주하는 곳이 있다. 학습, 교사, 서적, 역사를 포함한다. 그의 공부는 주를 현으로 하는 첫 번째 선생님이다. 모든 육경 백가서주는 주편이 아니기 때문에 부형은 가르치지 않고, 자식은 배우지 않는다. -응? Zhu cheng 의 신유학을 열광적으로 옹호하기 때문에? 주의 책을 읽고, 주의 가르침을 배우고, 주의 의식을 이해하는가? (명주 오가전) 이를 자랑스럽게 하여 휘주 민풍에 심각한 변화가 생겼다. 예를 들어, 혜주 상인들은 신유학의 의리관을 교조로 삼았는데, 그렇다면? 갈호유? 에, 까지? 자비, 의식, 지혜, 편지? 장사를 놓고 논쟁하다. 주성의 이학은 충군효, 남존여비, 상복, 수종묘, 비석을 세우는 것에 신경을 쓴다. 그래서 대량인가? 처녀녀? ,? 효자 효손? 전통 윤리를 위해 자신을 희생하다. 청대 문학가 조제세는' 송원' 에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신안이 가장 맹렬하여, 한 도시 반 타성 () 이다. -응? 요컨대 이학의 전파는 안후이 남부의 민간 문화에 깊은 영향을 미쳤고, 한편으로는 교화 풍속의 역할을 하였으며, 다른 한편으로는 민간 문화의 봉건 보수 상태를 강화하였다.

넷째, 안후이 민속 문화의 구분과 특징

안후이 () 성은 장강 () 하 () 신안강 () 을 가로지르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장강 () 하 () 가 전역을 가로지르며 자연지모가 남북의 차이가 크다. 화이 하천 북쪽, 광대 한 평야, 수직 및 수평 교차; 양쯔강과 화이 하천 사이, 서쪽은 산맥, 동쪽은 구릉이다. 장강 양안, 강과 호수가 엇갈리고, 수향 옥토가 있다. 안후이 남부의 산간 지역은 군봉이 웅장하다. 성 내의 각종 지세 분포는 이농이림으로 물산이 풍부하다. 안후이지는 중위도 지대에 위치해 있어 날씨 상황이 변화무쌍하고 지형이 다양하다. 냉온기단 활동이 빈번하고 강수의 경년 변화가 심하며 가뭄, 침수, 바람, 우박, 냉동 등의 재해가 빈번하다. 특히 황하가 승승장구하여 화이베이 지역의 수계 혼란을 초래하여 각종 재해가 해마다 끊이지 않고 있다. 구시대 사람? 화고를 메고 왔다갔다하는가?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일부는 그림자 놀이, 원숭이 연주, 예술 판매로 생계를 유지합니다. 어떤 갱단은 왜곡되어 이민자들이 마을 밖으로 나가 먹는다. 1949 이후, 우리는 홍수와 가뭄 재해를 제압하기 위해 힘써 노력했다. 그러나, 재난은 여전히 불규칙하게 습격하여 사람들의 생명과 재산의 안전을 위협하고 있다. 자연 환경의 차이로 인해 지역마다 도시와 농촌 사람들의 생산, 생활, 언어가 서로 다른 정도 차이가 있어 현지 민속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화이 하천 유역은 중원에 인접해 있다. 역사상 전란 재해가 빈번하여 민풍이 보편적으로 고집이 세고 상무를 고집하는데,' 수주시지' 에 기재되어 있다. 민풍이 순박하고 수동적이며, 성에너지 금기 자살. -응? 이런 문화 분위기 속에서 현명함, 수완, 야심, 큰 뜻을 품고 있는 걸출한 인물과 후한 슬픈 노래가 수태되어, 한 차례 천지를 놀라게 하는 사건이 세계 각국을 괄목하게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장강 양안, 어미의 고향, 남경녀 직조, 사람들은 부지런히 문학을 숭상한다. \ "안칭 포지 \" 에 따르면, 강을 따라 구릉 산간 지방에 있다. 남성 경작 여성 직조, 간단하고 무문. 노란 머리의 노인, 도시를 모르는 사람들. 이전, 상인을 잘하지 못하고, 신선하고 두껍고, 부유하다. -응? "Hezhou zhi" 는 양쯔강 옆의 polder Tian 을 묘사할 때 말했다:? 여공은 여전히 비교적 강세다. 일단 위도를 하나 걸으면 문장 엇갈리는 것도 당연하다. 남자와 여자는 아직 개척 중이며, 그들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큰 공헌을 하였다. 산염의 도피도 없고, 도시의 비웃음도 없고, 조각도 없고, 관광객의 외물도 그들의 야망을 감동시킬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응? 200 년이 넘었나요? 동성파? 여기도 태어나서 즐기세요? 천하의 장, 동성에 있습니까? 명성. 혜주 좁은 사람 걸쭉하고, 무거운 지아 와 좋은 유교. -응? 상인을 1 급 업무로 삼다? 。 민요:? 나는 혜주에서 태어났고, 13, 4 살에 외국에서 잃어버렸다. 。 왕 Mingshi 정말 말했다:? 회휘 풍습이 너무 많은데, 사람이 열세 명은 도시에 있고, 십칠은 천하에 있습니까? 。 혜주 상인은 이학을 교조로 삼았는데, 그래서? 갈호유? 。 화이 하천, 양쯔강, 신안강이 각자의 지역 문화, 즉 화이 하천 문화, 완강 문화, 신안강 문화를 잉태해 안후이의 찬란한 역사화를 구성했기 때문이다.

민속문화는 한 국가나 지역의 역사적 지위를 증명하는 것이다. 안후이 민속 문화는 역사가 유구하고 다채롭다. 새로운 사회주의 문명을 창조하기 위해서, 우리는 그것을 과학적으로 발굴하고 정리하고, 우수한 민속문화를 효과적으로 발양하고, 새로운 민속을 창조해야 한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