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전통 문화 3 론
중국 전통 문화 3 론
그러나 역설적으로 오사신문화 운동을 부정하는 목소리가 다시 시작됐다. 전반적으로 오사신문화 운동은 중국의 문화 전통을 구해서 침체, 쇠퇴, 병, 심지어 소멸을 면했다. 전통은 정적이거나, 끝나거나, 죽은 것이 아니다. 모든 전통이 변화하고 발전하고 있다. 오사신문화 운동은 우리 전통 중의 봉건낙후와 우매한 찌꺼기를 반성하고 청산하여 외국 열강이 주재하는 세계에 속수무책이다. 민주주의, 과학, 마르크스주의, 현대문명, 새로운 사상체계, 지식기술체계를 도입해 중국 전통문화의 정수와 융합해 선진 문화체계의 현지화, 중국화를 가능하게 했다. 오늘과 내일만 중국 전통에 대한 자부심과 자신감이 있다. 만약 우리 국민들이 여전히' 오사' 전과 대혁명 전 청말민초의 비참한 처지에 처해 있다면, 전통문화는 소멸되지 않을 것이다!
둘째, 국학에 대해서.
나는 중국의 문화 전통을 매우 사랑한다. 몇 년 동안, 나는 홍루몽, 이상은에 대해, 노자에 대해, 장자에 대해, 낡은 시를 쓰고, 실장에 출판된 적이 있다. 나는 세계화 과정에서 민족 문화의 개성을 유지할 필요성을 강조해 왔으며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하지만 저는 항상' 곽설' 이라는 단어를 조심스럽게 사용합니다. 원래 학술계에는 애매모호함이 있었고, 심지어' 위선학과' 라는 지적도 있었다. 학술 분야와 대상별로 분류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설명에 따르면' 곽설' 이라는 단어는 구사회에서 국영학교였으며, 지금 곽설이라는 뜻은 없어 늦게 나타났다는 것을 설명한다. 1998 년' 국학' 에 대한 정의는' 국가의 고유 지식' 이다. 국가유산이라고도 합니다. 국고' 라는 단어는' 국고의 일화와 학술적 성과' 로 정의된다. 외국 과학에는 국치 중학교 국학이라고도 한다. 태어날 때부터' 라는 단어는 사람을 슬프고 곤혹스럽게 한다. 학습의 힘은 시대와 함께 발전하고, 포용하고, 소화흡수, 자기갱신, 채택에 있기 때문이다. 고유' 을 강조하면 계획의 내막이 동력을 잃고 자기경쟁의 감옥이 될 수 있을까? 어차피 마르크스주의는 결코' 고유' 이 아니다. 뉴턴, 에디슨, 아인슈타인은 결코' 타고난' 것이 아니다. 일부 국가와 지역은 일단' 고유' 하면 얼마 남지 않는다. 사실, 그들은 여전히 아메리카 국가, 한국, 일본 등과 같은 인간에 대한 독특한 공헌과 대체 할 수없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화서국이 2009 년 출판한 신판' 사원' 에서' 곽설' 단어에 대한 해석 중 하나는 여전히 국학이다. 또 다른 말: "중국의 전통문화에는 철학, 역사, 고고학, 문학, 언어학, 한의학 등이 포함된다." 。 이것은 아마 엄격하지 않을 것이다. 한의사가 뭔데 중양의가 결합해?
연구 계산이요? 너는 네가 헬스만 배운다는 것을 어떻게 설명하니? 민속학과 인류학 계산? 그러나 민속학 인류학 등 일부 어휘도 도입했다. 문학, 당시, 송사, 원곡, 명청소설을 포함해서 국학인가요? 송시의 편집자 전종서, 혹은
명문대에서 고전문학을 가르치는 전문가와 학자는 한학자로 여겨진다. 사실 가장 초기의 국학은 훈고 고증 교정 등 원시적이고 내재적인 지식만 인정한다. 현재 대다수의 사람들은 선진 제자의 철학만 국학이라고 인정한다.
또 국학이 평행하거나 상응하는 학과는 명명하기 어렵다. 국학이 있다면 서학, 신학, 양학이 또 있나요?
주류 이데올로기, 지도 사상, 핵심 가치란 무엇입니까?
어떤 대학들은 국립학원을 설립하여 처리하기 쉽고 의견이 없다. 한 대학에는 중문 학원, 문학원, 로스쿨, 교육학원, 관리학원, 미디어학원, 재경학원, 외국어학원, 각종 과학기술, 농업, 의학, 스포츠, 관광 등 수십 개 대학이 있다. 국립대학은 그 중 하나이며 오해를 일으키지 않는다. 하지만 언론과 사회에서 국학을 볶은 사람들은 국학의 정의, 지위, 해당 학과를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국립도서관 원관장 임 선생님은 생전에 유가의 치국 이론에 곤혹스러움을 느꼈다. 그는 심지어 말을 많이 하는 것이 불편하다고 느꼈다. 그가 주재하는' 금서상' 은 이릉의' 사해' 를 수여했다.
3. 《현대한어사전》을 보세요?
지난해 새 학기가 시작되었을 때 공식 통신사는 일부 초등학생들이 특제 파란색' 산구도그-나는 논어 읽기' 를 입고 단체로 외웠다는 소식을 홈페이지에 게재했다. 이와 동시에, 우리의 사랑하는 대만성 동포를 포함한 많은 뜻있는 사람들이 독서와 독경에 투신하여 하나의 조류가 되고 있다.
좀 어색해요. 바람직하지만, 그 내용은 규칙을 강조하며, 아이를 고개 숙여 인간으로, 성실한 사람으로 키우는 데는 충분하지만, 용기, 건강, 발랄함, 창조, 경쟁, 상상력, 위권 등을 제창하는 데는 충분하지 않다. 현대적이지 않다. 성자수정을 다음 세대와 다음 세대를 양성하는 기준으로 삼는다면, 우리는 부강하고 민주적이고 조화로운 사회주의 국가를 건설하지 않을 것이다.
특별한 의상 공연도 좀 익살스럽다. 치파오는 다른 사람이 입는 것이 아니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농담이에요. 나는 당복을 입는 것을 좋아한다. 치파오, 당복, 개인 소비 행위, 살아서 입는 것은 전통 의상이다. 특수 의류는 공립학교의 놀라운 통일 배치이다. 어떤 아이들은 뜨거운 태양 아래서 땀을 흘린다. 왜요
전통문화를 발양하는 목적은 과거를 회복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명청, 당송, 주공을 따라잡기 위해서도 해외를 따라잡기 위해서가 아니라 세계, 미래, 현대화를 위한 것이다. 만약 우리의 교육이 삼자경으로 나아가고 시가 뜬구름이 된다면, 그것은 슬픈 일이다.
덩 샤오핑 (Deng Xiaoping) 의 고통스러운 경고를 잊지 마십시오. 폐쇄 잠금 국가의 결과는 빈곤, 후진성 및 무지 일 수 있습니다.
조기 자습을 하는 초중고등학생에 관해서는, 나는 이 시간을 이용하여 외국어 단어를 외울 것을 건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