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전 발레와 현대 발레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고전 발레와 현대 발레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고전 발레 < P > 와 발레와 특히 관련이 있는 왕은 프랑스 루이 14 세 (1638-1715 년) 로, 그는 다섯 살 때 왕이 되었고, 12 살 때 궁중 발레에서 역할을 맡았다. 그는 열렬한 무용수로, 그의 통치 초기에' 궁중 발레' 를 전성기에 이르게 했다. < P > 루이 14 세는 당시 가장 유명한 작가, 음악가, 예술가들을 초빙하여 그를 위해 웅장한 장면을 디자인하고 장식했다. 1661 년에 루이 14 세는 그의 무용 교사, 궁중 발레의 총관, 페엘 보샹을 임명하여 왕실 무용연구원을 설립하고, 보샹을 원장으로 임명했다. 그들은 무용 자료를 수집하고, 민간춤과 민간 전설을 수집하고, 발레 규범과 심사 기준을 제정하고, 발레 동작 용어를 통일하고 대대적으로 홍보하는데, 이 용어들은 지금까지 답습해 왔으며, 현재 각국은 여전히 프랑스어의 동작 용어를 채택하고 있다. 무용연구원은 원시 무용장기와 무용이론 저작도 출판했다. 궁중 발레 창작을 돕는 왕 예술 시종들 중에는 이탈리아인 존 바프티스트 뤼리와 피에르 비쿰스가 있었다. 여리는 무용수로서 예술 생활을 시작했지만, 그의 음악적 재능 때문에 곧 왕의 수석 바이올린 자리를 얻었다. 비첨스는 국왕의 무용 선생님이 되었다. 1672 년까지 이 두 사람은 노래 발레를 무대에 올리는 일을 맡았다. 이제이 노래 발레는 파리 왕립 음악 연구소의 표준 프로그램이되었습니다. 극장에서 노래발레를 상연하는 것은 리셉션의 가장 흔한 형태이며 반세기 넘게 보존되어 있다.

167 년 루이 14 세는 갑자기' 궁중 발레' 에 흥미를 잃었다. (프랑스 역사상' 철면인' 과 관련이 있는가?-전설에 따르면 철면이 또 다른 루이 14 세를 대신했다고 한다.) 국왕이 더 이상 춤을 추지 않기 때문에, 무용계 전체에서 매우 중요한 변화가 일어났다. 날개를 풍만하게 하는 직업무용들이 궁정에서 사회로 나아가기 위해 발레를 전문적으로 공연하기 시작했고, 점차 무용극에서 주요 역할을 할 수 있게 되었고, 그들은 더욱 전문화되어 궁정에서 극장으로 발레를 옮겼다. 루이 14 세는 발레에 대한 흥미를 잃었고, 객관적으로도 발레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1671 년에 그는 왕립음악연구원 (오늘날의 파리 오페라 하우스) 을 설립하여 발레의 중심이 되었다. 전문 무용수를 양성하기 위해 1713 년 로열음악연구원 내에 무용학교를 설립하여 무용인재를 양성하는 기지가 되었다.

이상 기간 동안 남자는 발레의 주역이었다. 초기 공연에서는 배우가 여전히 가면을 쓰고 있었고, 여자의 역할도 남자 배우가 연기하는 경우가 많았다. 공연할 때 남자 배우의 복장은 궁중 드레스와 긴 바지이고, 여배우는 육중한 롱스커트였다. 둘 다 발레에서 점점 더 복잡해지는 춤 스텝을 완성하는 것보다 남자 배우가 훨씬 쉬워졌다. 하지만 173 년에 스페인 혈통을 가진 여배우 메리 카마고는 평소 열심히 훈련하여 남자의 많은 기교와 춤 전체를 몰래 습득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녀의 기교를 보여주기 위해서, 그녀는 치마를 발목이 드러나는 높이로 줄였다. 173 년 한 공연에서 주요 역할을 맡은 남자 배우가 오그라들자, 카마고는 의연하게 무대에 올라 그를 위해 이 춤을 원만하게 추었다. 이 쾌거는 세속적인 여자에 대한 편견을 바꿔 여배우를 위해 자리를 잡았다. 18 세기 프랑스의 위대한 계몽 운동 사상가인 볼테르는 카마고는 남자처럼 춤을 추는 최초의 여성 무용가라고 칭찬했다. 카마고와 동시대의 마리 살레도 발레에서도 특징이 있다. 그녀는 뛰어난 기교가 아니라 연기와 표정 능력에 의존한다. 1681 년에 네 명의 발레리나가 여리의 노래발레' 사랑의 개선' 공연에 참가했다. 18 세기 초까지 여성 무용수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 하지만 18 세기 내내 남성은 여전히 더 중요한 역할이다.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남자 배우는 가에타노 웨스트리스 (1729-188) 로 이탈리아에서 태어났고, 매우 자만하고 명성이 높았으며, 별명은' 춤의 신' 이었다. 그의 아들 아우구스트 (176-1842) 는 그를 이어 프랑스와 유럽 전체의 무용스타이자 대중영웅이 되었다. < P > 는 이 시기를' 고전발레' 라고 부르는데, 고전주의 문학사조의 영향을 받은 그가 고전주의 문학의 대표인 모리애가 발레를 위해 많은 극본을 쓴 것이다. 발레는 현재 노래, 대화, 저글링 등과 분리되어 독립적인 예술 형식이 되었다. < P > 현대발레 < P > 오늘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2 세기 초 발생한 현대예술사조가 발레에 미치는 영향을 분계선으로 하는 약속된 인식을 가지고 있다. 그 이전에는 발레의 원래 프로그램 규범과 스타일 특징을 따르는 작품으로 무용극이든 작은 작품이든 클래식 발레라고 할 수 있다. 근대에서 생겨난 많은 발레 작품들, 혹은 제재선택면에서 이전의 재료 선택과 다르거나, 형태적으로 발전하여 생활에서 동작 언어를 추출하거나, 다른 자매의 무용종에서 무용어휘와 표현 수법을 흡수하여 고전 발레와는 다른 풍격을 형성하는데, 이것이 바로' 당대 발레',' 현대발레' 라고 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제재의 변화에 속하는' 붉은 낭자군' 은 중국의 3 년대 이야기를 묘사하기 때문에' 현대발레극' 으로 표시된 것은 현대생활을 반영하는 무용극을 의미한다. 제재의 변화는 불가피하게 형식의 변화를 가져왔다.' 붉은 낭자군' 은 부대 생활 동작과 중국 민족 무용 소재를 흡수했다. 연극 내용에 따라 큰 돌파구가 있다. 현대 심미관념에 따라 액션 조합에 대한 약간의 변형 처리를 한다. < P > 기존의 전통 발레 형식에 비교적 큰 발전을 이룬 발레 작품은 교향악 안무를 이용한' 교향발레' (예:' 세레나데',' 협주곡' 등) 와 현대무용을 흡수하는 안무 방법과 기교, 동작을 흡수하는 작품 (예:' 세레나데',' 협주곡' 등)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