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광시 단오절의 풍습

광시 단오절의 풍습

광시 단오절의 풍습

용주 경주, 만두, 쑥 걸기 ... 매년 단오절에 잘 알려진 전통 풍습이 재연된다. 어제 남녕의 양매고진과 단로의 냉하마을 사람들은 단오절을 축하하기 위해 성대한 용주 대회와 관련 민속행사를 자발적으로 조직했다. 다음은 내가 정리한 광시 단오절의 풍습이다. 여러분의 본보기를 환영합니다. 당신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그러나 광시 각지에서 단오절을 축하하는 풍습은 각기 특색이 있다. 광서 각지에서 살던 노인들을 보고, 그들이 기억 속의 단오절을 어떻게 보냈는지 이야기해 보세요.

계림평락

정오에 집 앞집 뒤에 수컷 황주를 뿌렸다.

계림 평락에서 자란 팬 여사는 몇 년 전에야 남녕에 정착하러 왔다. 그녀는 기자들에게 매년 단오절, 평락 지역 주민들도 쫑쯔 가방으로 바쁘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들의 가방의 쫑쯔 일반 다릅니다. "달콤하고 짠 것이 있고, 재료는 모두 천연 식물 약초에서 나온 것이다." 팬 여사는 탕원이 현지인들이 흔히 부르는' 회물만두' 라고 말했다. 탕원은 현지인들이' 김장작' 이라고 부르는 재료를 사용하거나 짚을 재로 태워 물에 담가 여과해야 한다. "이 두 가지 재료를 사용해야만 끓인 쫑쯔 만이 황금색과 강한 알칼리성을 띠게 된다." 현지 짠맛 쫑쯔 은 찹쌀과 땅콩, 녹두, 밤, 검은 깨를 섞어 갈비나 삼겹살을 싸서 만든다.

팬 여사는 철이 든 날부터 단오날이면 집집마다 문에 아이엽을 걸겠다고 말했다. 노인들은 아이엽이 악을 피할 수 있다고 말한다. 요즘 젊은 세대는 아이엽이 바람 제습 작용이 있어 건강에 좋다고 생각한다.

"또한 단오절 정오에 노인들은 집 앞집 뒤에 수컷 황주를 뿌릴 것이다." 팬 여사는 단오절 전야에 사람들이 웅황과 막걸리를 사서 웅황주를 만들 것이라고 회상했다. 대부분의 조상들이 산에 살았기 때문에 산에는 뱀과 곤충이 많이 있었다. 뱀과 곤충이 집에 들어오는 것을 막기 위해, 단오절에 집 주위에 양조한 수컷 황주를 뿌리는 습관이 있다. 이 풍습은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단로냉하

육교 위에 강등을 놓아 하루 종일 흥청거린다.

추운 여름마을에서는 단오절 용주 경주의 풍습이 이미 수백 년 동안 계속되었다. 또한 많은 독특한 지역 축제와 관습이 있습니다.

육아줌마는 젊었을 때 냉하촌에 시집가서 마을에서 30 여 년을 살았다. 그녀는 추운 여름 마을에서 살기 위해서는 먼저 모든 추운 여름 여성들이 반드시 습득해야 하는 기술을 배워야 한다고 말했다. 그것은 바로 강등을 만드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매년 단오절, 용주 경기가 끝나면 집집마다 골목 단위로 노소를 막론하고 배를 타고 강에서 강등을 틀었다. "파랑, 빨강, 파랑 등의 색깔의 색종이로 사각강등으로 접고 중간에 촛불을 꽂는다. 밤에 촛불을 켠 후 조심스럽게 강등을 수면 위에 올려놓고 강등이라고 불렀다. "

육아줌마는 단오절 전에 마을의 모든 골목에 있는 여자들이 함께 앉아 강등을 만들고 골목마다 약 2 ~ 300 개의 등롱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밤, 강물은 별이 총총하여, 아름다움은 이루 다 헤아릴 수 없다. (공자, 논어, 아름다움명언) 추운 여름 마을 사람들은 그들의 조상이 물가에 살고 있다고 믿으며, 강등은 그들을 위해 기도하고 그들의 핑안 () 를 가호할 수 있다.

또한 단오절 밤에는 냉하촌 사람들이 공터에 모여 미리 건설된' 육교' 에서 연습하도록 초청하는 것이 현지에서 속칭' 상천교' 라고 불린다. 사실,' 육교' 는 일부 탁자로 만든 피라미드 모양의 선반이다. 마을 사람들은' 육교' 를 둘러싸고 징과 북을 치며 시끌벅적하다.

탄 청 거리

용선수' 를 되찾아 요리하고, 약을 달이고, 목욕을 하다.

변양가에 사는 남녕노농은 영강 주변 이웃들이 어릴 때 단오절에 단오절 새벽에 용선수 ('용선수' 라고도 함) 를 받으러 간 뒤 요리, 약 끓이기, 목욕에 사용했다는 인상을 받았다고 말했다. 그러나 오늘날 이 관습을 계속하는 젊은이는 거의 없다.

하지만 많은 노남닝 사람들은 단오절에 약초를 사서 집에서 물을 끓여 온 가족이 함께 목욕하는 것에 익숙해져 있다. "우리는 젊었을 때 항상 그랬다. 이제 우리에게는 아들과 손자가 생겼으니, 나는 그들이 이 관습을 따를 수 있기를 바란다. " 영녕가의 한 아주머니는 기자들에게 이 풍습 때문에 단오날이면 각 농산물 시장, 채소 시장, 거리에 약초를 파는 장사꾼들이 그렇게 많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들이 판매하는 잎줄기는 대부분 생쑥, 창포, 인동덩굴, 들국화, 유엽, 유칼립투스, 아홉절 단풍, 활마, 버드나무 가지, 들민트, 뽕잎 등 식물이다. 이런 약욕은 더위를 식히고, 바람을 제거하고, 열을 식히고, 아이에게 쓰면 땀띠가 젖지 않도록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백색경서

5 월 5 일, 나는 약시장에 가서 약초를 샀다.

남녕에 정착한 지 여러 해 된 냉여사는 백색시 정서현인이다. 그녀는 기자에게 최근 몇 년 동안 정서현의 단오절 약재 시장이 성대한 명절로 발전하여 많은 사람들이 멀지 않은 곳에서 약재를 사러 왔다고 말했다.

콜드 여사는 그녀의 기억 속에서 매년 단오절에 고향에 다른 광경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중 정서 지역의 장족들은 굴원을 기념하기 위해' 우각' 을 만드는 것 외에도 매우 시끌벅적한 풍습 거리의 날인 장장 () 을 만들어 약을 팔고 있다. 이날 사방팔방에서 온 사람들이 차 한 대의 한약을 가지고 위진에 모였다. 현성에서만 마약 노점은 시장과 인근 거리로 가득 차 있다. 수천 명의 남녀노소가 마약 시장에 몰려와 현장은 사람들로 붐볐다.

"우리는 어렸을 때 어른들과 함께 약시장에 서둘러 갔기 때문에 많은 약초를 식별할 수 있었다." 냉여사는 현지 단오절에 약을 장만하는 풍습이 이미 수십만 년 동안 계속되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단오절 기간에는 정서현 원금촌의 약농뿐만 아니라 덕보, 나포, 전동, 전양, 우강구, 천등, 대신, 운남, 베트남 등의 민간 의사와 군중도 각종 한약재나 각종 약용 동물, 광물을 정서까지 운반해 판매한다. 시장에서,

"시대가 변천하면서 지금의 약시장은 더 이상 약재를 매매하는 것이 아니라 민간의약교류회, 민간의약교류의 큰 무대로 발전했다." 콜드 레이디 는 말했다.

광서옥림의 단오절 풍습

단오절은 음력 5 월 5 일에 설날과 추석에 이어 1 년 중 주요 민간 명절이다. 옥림인이 단오절을 보내는 풍습은 전국과 거의 일치하지만, 몇 가지 독특한 점도 있다. 주요 풍습은 글라디올러스, 향포, 가방 쫑쯔, 여주두부, 제사 조상, 용주 경기 등이다.

"창포향포를 달다.

초초부터 사람들은 모든 출입구, 특히 대문 앞에 창포 한 다발을 걸었다. 실제로 창포, 아이엽, 복숭아잎 세 가지 마스코트가 창포 한 묶음에 싸여 단오절 끝까지 걸려 있다.

"향가방을 걸어라.

옛날 사람들은 어린아이가 젊고 허약해서 악귀를 불러일으키기 쉽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단오절에 그들은 아이들에게 향가방을 걸어 주었다. 향낭은 붉은 천이나 꽃천으로 정성껏 바느질한 것으로 안에 아이잎이 들어 있어 향낭이라고 합니다.

"가방 쫑쯔.

패키지 쫑쯔 드래곤 보트 축제의 또 다른 주요 내용입니다. 그러나 옥림의 낡은 전통에서 쫑쯔 () 는 굴원 () 과 무관하다. 진나라 주조 지방 풍습: "한여름 단오, 5 월 초 5 라고도 합니다." 즉, 만두는 5 월 초 5 정오에 만든 것이다. 옥림단오 쫑쯔, 설날의 쫑쯔, 신께 제사를 지내는 데 쓰인다. 단오절은 강에 쫑쯔 던지지도 않고 강가에 제단을 세워 굴원을 숭배하지도 않는다. 그래서 옥림인은 단오절을 축하하며 굴원을 기념한다.

쫑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고기만두', 즉 흔히 볼 수 있는 일반 쌀 쫑쯔; 다른 하나는' 회색 물만두' 입니다. 이런 만두의 찹쌀은 미리 초목회물에 담가 만든 만두가 반짝 빛나고, 설탕즙을 달고 달콤하고 상큼하며 맛이 신선하며,' 고기만두' 보다 더 인기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만두, 고기만두, 고기만두, 고기만두, 고기만두, 고기만두)

특색 요리

◊ 여주와 두부를 양조하다.

옥림단오절의 특별 메뉴는 여주와 두부입니다. 여주 소는 돼지고기 양파 찹쌀이다. 왜 밥을 넣어야 합니까? 구사회에서는 5 월 빈곤한 가정이 식량을 받지 못했기 때문에, 작년의 늦벼를 다 먹었고, 올해의 올벼는 여름이 아니라 가장 기근이 들 때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정오에 쌀을 여주로 빚었는데, 이는' 5 월 여주 뱃속에 쌀이 있다' 는 뜻으로, 가난한 사람들이 5 월에 쌀이 있고 생활이 더 좋다는 것을 예시하고 있다.

"용주"

용주 경주는 단오절의 절정이다. 민국 이전에는 남류강이 깊고 넓어서 단오절이 유행했다.

광시 단오절의 풍습

단오절 이후 이 풍습은 중국에서 2000 여 년 동안 계속되었다. 음력 5 월 5 일, 전국 각지에서 자신의 전통 풍습에 따라 명절을 축하하는데, 광서인들도 예외는 아니다. 광서 인민이 단오절을 축하할 때 굴원을 기념하기 위해 물려받은 전통 풍습으로는 용주 경기, 쫑쯔 먹기, 제물 준비 등이 있다. 굴원의 전설이 널리 퍼지기 전에 단오절의 풍습은 악일의 금기를 답습하고, 양생, 방역에 중점을 두었으며, 주로 창포엽을 달고 향낭을 착용하고 악령을 숨기고 약주, 웅황주에 담갔다.

용선 경기

용주 경주는 단오절의 가장 특색 있는 풍습으로 역사가 유구하다. 민간 전설에 의하면, 초인들은 현자 굴원을 죽게 하는 것을 아쉬워했고,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배를 저어 구조하러 갔다. 그들은 동팅 레이크 (Dongting lake) 에 흔적이없는, 함께 잡기 위해 앞다투어, 그래서 매년 음력 5 월 5 일 드래곤 보트 기념, 드래곤 보트 를 저어 강 물고기를 분산시켜 굴원의 시체를 먹지 못하게 했다. 오늘날 용주 경기는 이미 인기 있는 전통 경기 운동이 되었다. 광서 각지에서 매년 용주 대회를 개최한다. 그때 강변은 인산인해를 이루어 시끌벅적할 것이다.

용주에는 두 종류가 있습니다. 한 층은 상하 두 층으로 나뉜다. 위층에는 역사와 불후의 인물로 분장한 아이들이 있고, 아래층에는 양쪽에서 전파하고, 징과 북을 치고, 배를 젓는 선원이 있다. 이런 용주는 매우 화려하다. 다른 하나는 경기용 용선이다. 시합할 때 작은 용주가 큰 용주 주위를 돌고 있다. 대룡선에서 물건을 잃어버리자 용선의 선원이 물에 들어가 시합을 했다. 그중 돈과 오리는 빼앗기 가장 어렵다. 동전은 물에 들어가면 가라앉고 오리는 이리저리 헤엄쳐 피한다.

남녕의 용선 경기는 해방 이후 줄곧 영강에서 열렸다. 올해 처음으로 남호공원으로 이사했습니다. 경기 시작 남호대교, 종점 벽호로, 전장 600 미터. 6 월 20 일, 5 1 남녀 함대가 여기서 각축했다.

쫑쯔 먹기

단오절, 광시 각족 사람들은 모두 쫑쯔 먹는 풍습을 가지고 있으며, 쫑쯔 방법도 각기 다르다. 남녕에서 7 년여를 산 진이모는 후베이 () 성 선도시 사람이다. 그녀는 기자들에게 그녀의 고향에서 매년 단오절에 집집마다 찹쌀밥을 끓이거나 쫑쯔 찜을 한다고 말했다. 가족 스스로 맛보는 것 외에도 쫑쯔 몇 개를 강에 던져서 굴원을 제사한다. 물고기가 쫑쯔 먹는 것을 막기 위해 찹쌀을 죽통에 넣고 강에 던졌는데, 나중에는 대나무 통을 편리하고 간단한 쫑쯔 잎으로 대체했다. 광시 사람들도 쫑쯔 포장 풍습을 가지고 있다.

쑥잎과 창포를 걸어 약초에 담그다

지난해 단오절 기자가 사는 마당에는 창포, 아이엽, 마늘, 용선화 등 한약재의 잎을 뭉치로 묶어 문가에 걸어 놓은 사람들이 많았다. 물어서야 이것이 광시인들이 단오절을 보내는 전통 풍습 중 하나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게다가, 어떤 사람들은 이 한약을 술에 넣어 마신다.

약초욕

남녕성북구 남철 기무단에 사는 위자창은 노남닝인이다. 그는 내가 어렸을 때 우리 엄마가 물을 끓이자마자 채소 시장에 가서 한약을 사서 목욕을 했다고 말했다. 씻으면 종기가 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지금은 아이가 생겨서 매년 씻는다. 위선생은 단오절의 이런 약욕이 광서에서 오랫동안 전해져 왔으며, 남녕뿐만 아니라 많은 곳에 있다고 말했다.

단오절의 이야기와 전설

사실 단오절의 기원에 대해서는 예로부터 의견이 분분했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5 월 초 5 시에 라강에 한 표를 던진 애국시인 굴원을 기념하기 위해서라고 생각한다. 고대에 이 축제는 소독과 유행병을 피하는 날이라고 한다.

문헌의 기록과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단오 풍습에 따르면, 5 월은' 독월',' 사월' 으로 간주되고, 5 월 5 일은 구독의 으뜸이기 때문에, 이 날에는 많은 엑소시즘 소독, 방역 특수 풍습 (예: 갈엽 삽입, 수컷 황주 마시기, 5 역 사자 제사 등) 이 전해지고 있다.

나중에 단오절의 의미가 달라졌다. 사람들은 애국시인 굴원의 애국정신과 숭고한 인격을 기념하기 위해 단오절의 초심을 잊고 용주, 가방 쫑쯔 등을 그리기 위해 반드시 굴원을 기념하기 위한 풍습을 그와 연결시켰다.

오늘날 대부분의 사람들은 단오절과 굴원과 관련이 있다는 것만 기억하지만, 실제로 일부 신세대 젊은이들은 굴원의 이야기에 대해 거의 기억이 나지 않는다. 그들이 아는 것은 이것이 쫑쯔 먹는 명절이라는 것이다, 그것뿐이다.

단오절에 관해서는, 사실 지금은 단오절이 아니며, 용선 경기도 어디에나 있다. 단오절의 의미는 악기피역부터 굴원 기념에 이르기까지 크게 달라졌다.

이 축제의 초심은 이미 해마다 사회 변천에서 점차 침식되었다.

오늘날, 이 축제는 이미 중국 음식의 명절이 되었다. 옛날의 옥수수, 쫑쯔 제작에서 지금까지 가지각색의 만두에 이르기까지. 많은 곳들이 쫑쯔 중에 자신의 현지 음식 특색에 녹아들었다.

사실 단오절의 주요 풍습은 용주 경주이다. 용주 경주의 경우, 문자 기록은 500 년 전 양조 오군의' 화속' 에서 시작되었다. 나중에 용주 경주에 관한 문자 기록은 많은 기록에서 찾을 수 있다. 중국 수천 편의 지방지 중 * * * 227 편이 용선 경기를 기록했다.

단오절에 용주를 젓고 용주를 경주한다는 설법은 "군중들이 배를 타고 출발해서 굴원을 구하러 갔다" 는 말이 있다. 그리고 "큰 소리로 외치는 드럼이 용을 놀라 도망가게 했다." " 。 이것들은 모두 굴원을 연상시킨다.

매년 단오절에는 중국의 대강남북과 남양 일대의 중국인들도 용주 경주를 열어 단오절을 제창한다.

광시 주앙 국적의 단오절 풍습

매년 음력 5 월 5 일, 대부분의 지역의 장족들은 단오절을 축하한다. 이날 장족들은 찹쌀로 각종 쫑쯔 포장을 하고 익힌 뒤 스스로 먹었다. 어떤 곳에서는 시인 굴원에 대한 경의를 표하기 위해 강에 일부를 던졌다. 어떤 곳에는 여러 가지 규정이 있다. 이날은 고기를 먹지 않고 차가운 쫑쯔 만 먹으며 굴원에 대한 효도를 나타낸다. 어떤 곳에서는, 그들은 그 달에 머리를 깎지 않고 효도를 나타냈다. 어떤 사람들은 집 주위에 수컷 황주를 뿌렸는데, 악령을 피할 수 있다고 한다. 수컷 황주를 마시거나 수컷 황주로 목욕하는 사람도 있어 재해 구제를 나타낸다. 어떤 지역은 입구에 쑥, 단풍, 초가초를 꽂아 악을 쫓을 수 있다고 한다. 강변의 장족 사람들이 용주 경기를 거행하다. 그들은 긴 대나무 뗏목으로 용주를 만들어 강에서 시합을 했다.

단오절에 문산에 사는 장족들은 그들의 조상처럼 닭오리와 물고기를 도살하여 위대한 의사의 굴곡을 제사했다. 이런 풍습은 이미 이천여 년 동안 계속되었다. 지금까지 장족 국민들은 여전히 국가와 민족을 위해 희생한 굴의사를 깊이 그리워하고 있다.

사마천의' 굴원과 자생열전' 에 따르면 굴원은 춘추전국시대 초회왕의 대신이다. 그는 인재 양성을 주장하고, 강병부국에 권한을 부여하고, 돈친과 연합할 것을 촉구했다. 그러나, 그는 초나라 귀족 자란의 강한 반대에 의해 경성에서 추방되어 위안 (), 강 유역 () 으로 유배되었다. 망명 기간 동안' 이소' 를 써서 국우민을 걱정하였다.

단오절과 장족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우리는 반드시 조장부터 시작해야 한다. 우선 굴원과 장강은 모두 백월인, 즉 오늘날 우리 장족의 조상이다. 기원전 299 년, 대추는 동양의 땅을 제국에 양도하지 않았기 때문에 토지에 의해 통치되었다. 굴원은 초국이 동양의 땅을 제국에 양도하는 것을 반대하여 대추의 방범으로 여겨져 초왕을 화나게 하고 사직하여 유배되었다. 사료에서 장강과 굴원은 직접적인 연관이 없지만 굴원이 죽은 뒤 초왕청향에 대한 그의 수용을 보면 장강이 굴원 사상의 영향을 받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추 xiangwang 21 년 (기원전 278 년), 추 교토 진 캡처, 숨어 위안 슬픔과 분노, 강 자살 에 투하했다. 숨어 위안 애국 의 마음 때문에, zhuangqiang 는 추 로 돌아갈 생각을 이동, 그는 추 시앙 왕 의 은총을 받아 들일 용의가 있으며, 추 를 방어 맹세.

서스펜션이 끝난 후, 장은 동쪽으로 뛰어올라 초나라 자치를 반대하고 초나라와 적이 되었다. 초인 굴원은 이전의 통일 국면을 매우 그리워하며, 서스펜션의 전쟁으로 초국이 사분오열되었다. 이것은 굴원이 가장 보기 싫은 것이다. 그래서 굴원이 장장 추자치를 쓰지 않은 것은 그의' 금기' 때문이다. 만년, 굴원은 원양 유역에서 전출되어 일심으로 나라에 보답하였다. 그러나 결국 국가는 사분오열되어 나라가 망했다. 굴원의 애국정신은 장조의 애국구국의 마음을 깊이 감동시켰다. 이것이 조장이 굴원이 죽은 후 초왕청향의 초청을 받은 이유이다.

역사서에 따르면 전국 중후반 초왕청향 19 년 (기원전 276 년), 장창족 () 이 대못에 도착했다고 한다. 장강과 진나라가 추바와 첸중군을 쟁탈할 때 길은 진나라에 의해 끊어졌고, 그는 어쩔 수 없이 부족을 이끌고 지저귐의 고향으로 돌아가 야랑국을 소멸한 후 왕전이 나라를 세우고 그가 지저귐을 통치하는 역사를 시작했다.

양무제 원풍 2 년 (기원전 109 년), 양무제는 운남을 정복하고 익주군을 세웠다. 나중에 운남의 마지막 왕은 여러 차례의 내란으로 살해되었다. 윈난 () 나라가 승리한 후, 대부분의 나라 사람들은 전리품이나 전쟁 포로로 전락하여 남천 () 을 강요당하고, 일부는 계서 () 에 도착하고, 일부는 운남문산 () 에 도착하며, 현지 원주민과 융합하거나 거주하여 장족 선민이 되었다.

이제 단오절은 유엔에 의해 세계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되었다. 백월민족의 후손으로서, 우리는 기쁘면서도 더 무거운 책임을 가지고 단오문화와 백월문화를 선양하고 전승하며, 장족의 후손들이 조상이 우리에게 남겨준 모든 것을 기억하게 합니다!

광시 난닝의 단오절 풍습

일찍이' 사기 맹시군 열전' 에 기재되어 있었는데, 늦어도 전국 시대에는 북방 중원이 5 월 5 일을' 악의 날' 로 여겼다. 동한' 세관 이통' 비문에도' 5 월에 집을 짓는 것은 대머리가 된다',' 5 월이 되면 밤이 움직이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음력 5 월 5 일에 관한 이 문헌들의 기록은 대부분 산산조각 났지만, 이 조각들을 함께 모아 자세히 연구하면 단오절 뒤의 금기 정보를 볼 수 있다.

음력 5 월 5 일은 한여름 계절이다. 고대인들은 1 년 중 은기가 가라앉기 시작한 것과 양기가 상승하기 시작한 결합점이라고 생각했다. 이 기간 동안 기온이 높아지고 뱀벌레가 자라고 질병 역병이 고발되어 사람들은 이를' 나쁜 달' 이라고 부른다. 천년을 전해오는 단오절 풍습은' 엑소시즘',' 축복' 의 목적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수컷 황주 향포약 시장.

체내의 습기를 몰아내고 방 안에 개미파리가 있는 것을 피하기 위해 민간에서 전해 내려오는 단오절 풍습은 모두 한약과 관련이 있다.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단오절에 수컷 황주를 마시는 풍습으로 서현과 백뱀녀 사이의 감동적인 사랑 전설로 널리 알려져 있다. 수컷의 가장 큰 역할은 한여름에 출동하는 뱀벌레를 쫓아낼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단오절에 수컷 황주를 마시는 풍습은 주로 저장 일대에서 유행한다. 광시에서는 단오절 기간 동안 전국 각지의 사람들이 쑥잎, 창포 등 한약을 붉은 종이로 칼이나 도형으로 싸서 집안에 악령을 내걸었다.

또한 성인들은 창술, 광향리, 산수유 등의 약초로 색향백을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 , 아이의 가슴에 단추를 채우거나 유칼립투스 잎, 들박하, 인동덩굴 등의 약초로 물을 끓인다. , 모두 후배들에게 건강을 기원하는 아름다운 소망이 있다.

단오절 전후에 남녕 시민들은 채소 시장에서 이런 관련 약초를 살 수도 있고, 집에 걸어두거나, 끓인 물로 목욕할 수도 있다. 이 풍습은 광시 단오절의 흔한 풍습 중의 하나이다.

벼작민족의 "용" 문화

드래곤 보트 경주는 단오절의 가장 중요한 전통 풍습으로 사람들이 단오절에 대해 이야기할 때 피할 수 없는 내용이다. 전설에 따르면 이 풍습은 고대 초나라 애국시인 굴원이 죽은 후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배를 저어 그를 구하러 갔다고 한다. 결국 굴원을 구할 수 없는 사람들은 음력 5 월 초 5 일에 용주를 저어 굴원을 기념하기 시작했다.

전설은 전설에 귀속되는데, 사기는 여전히 그 시험성이 있다. 용주 경주의 풍습은 일찍이 전국 시대에 형성되었다. 당시 고대인들은 재키 찬 모양의 카누를 조각하여 신을 즐겁게 했다. 이것은 제사식에서 반종교 반오락 프로그램이다. 용주 경주는 물에 익숙한 남방인이 발명한 후 점차 북방으로 전해졌다.

전설에 의하면 용은 비를 부를 수 있는 신령으로 남방 벼작민족의 문화 숭배 토템이다. 사람들이 좋은 날씨를 기도할 때, 그들은 보통 용을 기도한다. 광시의 농촌 들판에서 일부 작은 물차는 용차라고 하고, 물뱀은 용뱀이라고도 한다. 벼농사 민족의 생활은 용의 의미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따라서 용선 경기는 오늘날까지 단순한 경기운동이 아니라,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축원과 단결과 협력의 문화적 함의가 더 이상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스포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스포츠명언)

남녕인 단오절의 또 다른 풍습은' 용선화' 로 목욕하는 것, 즉 쑥, 창포, 향모 등의 약초를 채집하여 물을 끓여 목욕하는 것이다. 예전에는 남녕인들이 단오절 새벽에 용선수 () 를 받으러 용선수 () 라고도 하는데,' 용선수 ()' 라고도 하는데, 요리와 달임 () 에 쓰였다.

혀끝의 단오절

찹쌀은 쌀 중의 상품으로 여겨져 고대에는 제사 활동에 많이 사용되었다. 쫑쯔 제물로 전해지면서 단오절의 전통 풍습에서 높은 중시를 받았다. 남녕인들이 단오절에 가장 좋아하는 쫑쯔 중 하나는' 한성 쫑쯔' 또는' 알칼리성 쫑쯔' 라는 쫑쯔.

난닝 사람들은 시원한 만두를 포장하는 것을 매우 중시한다. 예를 들어, 만두를 빚는 대나무 잎은 넓고도 털이 없고, 맑고 청량하며, 무침만두의 모양은 일반적으로 가늘고 길거나 삼각형으로 싸여 있다. 짚을 타서 물에 담갔다가 이 물집 찹쌀로 쫑쯔 싸는 풍습도 있다. 쫑쯔 무침을 먹을 때 사람들은 꿀이나 설탕을 찍어 단맛을 위주로 한다.

왕증기는' 단오절에 오리알을 먹는다' 라는 글에서 단오절 점심은' 십이홍' 을 먹어야 한다고 소개했다. 소금에 절인 오리알은 그 중 하나다. 이런 붉은 요리는 한편으로는 미래의 번영을 기도할 수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붉은 물건이 여름을 피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전통 명절에 전해 내려오는 민속은 각자의 의미가 무엇이든지 미래의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기대와 동경을 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통명언)

광시 계림의 단오절 풍습

계림단오절 풍습 1: 용주 경기

음력 5 월 5 일 단오절에 이강 부두에 채색문, 용극주가 세워졌다. 빨강, 오렌지, 노랑, 녹색, 청록색, 파랑, 보라색 일곱 개의 채색 공이 공중에서 날고, 강 위는 온통 환희였다. 단오절은 이강에서 열린다.

계림은 예로부터 용주 경주의 풍습, 큰 10 년, 작은 5 년을 가지고 있다. 과거에 용주를 젓는 것은 굴원을 기념하기 위해서일 뿐만 아니라 좋은 해를 기원하고 재난을 이겨내는 의미도 있었다. 5 년마다 한 번씩 하는 단오절은 정월 초하루로, 모든 마을과 거리마다' 북치기' 의식을 거행한다. 드럼을 틀던 날, 젊은이들은 우리 마을과 거리의 절 앞에 모여 총을 쏘고, 노를 젓고, 노를 젓고, 용주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다. 시끌벅적한 소리가 이웃 마을의 남녀노소를 끌어들여 참관 축하를 했다. 징과 북을 여는 것은 용주를 젓는 신호이며, 모든 용주 형제도 서로 축하하며 우정을 증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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