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드라마의 의미(구체적으로 말하되 일반적인 용어로 말하지 마세요)
드라마의 의미(구체적으로 말하되 일반적인 용어로 말하지 마세요)
드라마는 중국 민족 문화의 매우 중요한 부분으로, 예술적으로 매력적인 공연 형식으로 모든 연령대의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뿐만 아니라, 세계 연극계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아 세계 각국의 관객을 끌어 모으고 있다. 오페라가 이처럼 큰 매력을 발산할 수 있는 이유는 그 자체의 문화적 함의와 불가분의 관계다. 왜냐하면 오페라는 중국 문화의 방향을 대표하고 중국 문화의 발전을 담고 있기 때문이다. 한나라에서 시작된 원시적인 노래와 춤에서부터 현재의 다양한 성숙한 오페라 유형에 이르기까지 오늘날까지 오페라의 발전은 오페라에 내재된 문화적 의미가 지속적인 매력과 관객의 관심을 끄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키워드: 오페라, 문화, 계승, 전통, 무대, 비교
1 중국 고전 오페라의 기원과 발전
오페라는 원시적인 노래와 춤에서 유래 . 한나라 시대에는 공연요소를 갖춘 '교전극', 특히 '동중국해의 황공'이 대중들 사이에 등장했다. 남북조 시대에는 "동방", "대면", "깨어난 소녀" 등과 같이 더욱 강렬한 공연 요소와 함께 노래, 춤, 연기가 결합된 "가무극"이 대중들 사이에서 등장했습니다. 당대에는 민요와 무용극을 발전시켜 희극적 연기를 특징으로 하는 '병군극'이 궁중에 들어가 '저속한 이야기'와 '변화'를 이루었다. 사람들 사이에서 "Wen"과 기타 인기있는 랩 형식. 송나라 시대에는 도시 상품 경제가 급속히 발전하여 많은 대중 오락 장소가 등장했습니다. "Washe"와 "Goulan"은 민요, 춤, 랩, 코미디가 포괄적 인 추세를 보였고 "Song Zaju"가 나타났습니다. 금나라에서는 송나라의 자거를 바탕으로 북쪽에 『금원본』이, 남쪽에 『남가극』이 등장했다. 원나라에서는 북쪽에 '북좌주'가 형성되고, 남쪽의 남극이 더욱 발전, 성숙되어 오페라가 형성되었다.
진정한 오페라의 형성 이후 소위 경극의 시대가 왔다. 이 시기에는 송원시대의 남가극, 원나라의 좌극, 명청전설, 청나라의 화부 등 네 가지 기본형의 오페라가 연달아 등장했다.
송원시대의 남가극은 남송과 북송의 전환기에 저장성 원저우(고대에는 영가) 사람들 사이에서 형성된 중국 오페라의 최초 형태이다. 당시에는 Nianlan Woyingying이라고 불렸습니다. 송나라 드라마를 기반으로 하며 남부 민속 노래, 랩 및 기타 예술적 요소를 통합합니다. 큰 구조와 대중적이고 단순한 가사가 특징으로, 오페라의 기본적인 예술적 특성을 대략적으로 갖추고 있다. 레퍼토리는 주로 민화를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조진누채얼랑>, <내시 자식이 잘못 정립됐다>, <경차이 이야기>, <백토끼 이야기>, <달숭배관>, <조고아 고아> 등을 잘 알고 있다. ", "셰퍼드", "파이" "세의 전설" 등의 대본은 모두 그때부터 전해 내려오는 대본이다. 대본이 현재의 내용과 맞지 않는 부분이 많지만, 당시 오페라가 후기 오페라의 발전에 끼친 영향 무시할 수 없습니다.
원나라는 중국 오페라 역사상 중요한 시기로 원 오페라로 유명하며, 원 오페라 중에서도 웨이베이자주(일명 원자주)가 가장 큰 영향력을 발휘한다. 북자주 문학은 소박하고 자연스러우며, 후대 오페라 문학은 이 정도 높이에 도달할 수 없다. 문학의 모델. 베이자주(Bei Zaju)의 공연은 오페라 형성 초기의 단순함과 풍부한 민속적 풍미를 보여줍니다.
명청 전설은 송원시대 남가극에서 유래되었으며, 그 성숙과 표준화의 산물이다. 명나라 중기 이후에는 전설이 드라마를 대체하고 오페라 무대의 주인공이 되었다. 대본문학과 음악사전이 우아하고, 체계가 방대하며, 유명 작품이 셀 수 없을 만큼 많다. 오페라 문학의 전성기이다. 공연은 점점 성숙해지고 있으며, 쿤 오페라는 노래에 자주 사용됩니다. 이때 명나라의 유명한 4성 체계가 등장했다. 4가지 주요 악센트에는 절강 하이옌 악센트, 절강 여요 악센트, 장시 이양 악센트, 장쑤 곤산 악센트가 포함됩니다. 명나라 오페라는 음악에 있어 뚜렷한 현지화 경향을 보여주었는데, 이는 주로 현지 음악의 부상에 반영되었습니다. 후자의 두 곡은 후기 오페라, 즉 이양곡과 곤산곡에 가장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전자는 현재의 간극과 북경 오페라와 같이 전국에 널리 영향을 미치는 고음 체계로 발전했습니다. 우아하고 섬세한 Kunqu 오페라.
청나라 초기부터 오페라 무대는 주로 오페라의 민화화, 대중화 등 큰 변화를 겪었다. 처음에는 Kunqu 오페라와 고음 오페라 발췌곡이 인기를 얻었고, 그 다음에는 지역 오페라가 부상했습니다. 그 이후로 오페라 무대는 더 이상 전설적인 오페라가 지배하지 않았고, Kun Opera와 Gao Qiang은 대중들 사이에서 경쟁을 벌였습니다. 오페라 공연장도 홀에서 찻집의 노래 무대로 바뀌었다. 이 오페라의 민속화와 대중화는 이러한 조건을 제공했다.
2 계승과 전통
쿤오페라는 오늘날 오페라계에서 가장 오래된 오페라로 '모든 오페라의 어머니'로 불린다. 다른 오페라들이 개발되는 동안 그들은 모두 쿤오페라에서 많은 것을 배웠다. 예를 들어, 우리에게 친숙한 경극에서는 여성 역할의 무대 공연이 쿤 오페라의 많은 본질을 끌어냅니다. 경극의 선배 세대도 경극을 배우면서 쿤 오페라를 배웁니다. 쿤 오페라를 홍보하기 위해 메이 란팡 씨는 실제로 한 번에 30개 이상의 쿤 오페라를 배웠습니다. Cheng Yanqiu 씨도 쿤 오페라에 매우 능숙합니다. 유명한 Yue Opera 공연 예술가 Fu Quanxiang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Yue Opera에는 Kun Opera와 드라마라는 두 명의 보모가 있습니다. Kun Opera는 Yue Opera 공연의 중요성을 말해주고, 드라마는 Yue Opera에서 이전 세대의 Yue Opera 공연 예술가들에게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다고 말합니다." 월극(Yue Opera)을 공연할 뿐만 아니라 쿤 오페라(Kun Opera)의 장점도 있습니다.
황매극의 연기력을 더욱 높이기 위해 황매극의 대가 안봉영은 다른 극극에서 풍부한 영양분을 끌어냈고, 곤극도 그중 하나다. 황메이 오페라(Huangmei Opera)와 황메이 오페라(Huangmei Opera)를 더욱 공연적으로 만듭니다.
곤오페라는 원나라 말기에 시작되어 초창기 아카펠라 가창부터 후기 무대 공연까지 발전해 왔으며 600년이 넘는 역사를 갖고 있다. 쿤오페라의 기보법은 현재의 음악기보법과 같지 않고 공치를 이용한 기보법으로, 이는 이전의 기보법과 매우 유사하다. 이는 쿤오페라의 고대 전통을 표현한 형태이다.
쿤오페라는 처음에는 시장에서 대중적인 인기를 얻었고, 이후 전성기를 거치면서 더욱 세련되고 공연 형식도 성숙해졌으며, 이로 인해 문인 창작이 급증하고 유명 작품이 등장하게 되었다. 차례로. 현재 연극과 문학사에서 유명한 작품으로는 Tang Xianzu의 "Linchuan의 네 가지 꿈", 특히 Hong Sheng의 "영생의 궁전", Kong Shangren의 "Peach Blossom Fan"이 있습니다. 다른 훌륭한 대본으로는 Shen Jing의 "의로운 영웅", Gao Lian의 "The Jade Hairpin", Zhou Chaojun의 "The Red Plum"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대본은 Kun Opera에 문학적 품질을 추가했습니다. 쿤오페라 자체의 다방면적인 발전과 더불어 쿤오페라는 더욱 폭넓은 무대를 갖고 오늘날까지 발전할 수 있었다.
오페라의 대본을 살펴보면, 일부 현대적인 주제를 개작한 것을 제외하면 현재 오페라 대본의 대부분이 고대의 주제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주제에는 경극의 "조의 고아"와 "죄를 묻다", 월극의 "차가운 사랑"과 "여유와 당완", "추화한지에"와 같은 역사적 사실을 표현하는 역사적 주제가 포함됩니다. " 광둥 오페라 등에서 . 황매극의 '견우와 직녀', '불멸의 부부', 월극의 '물고기 쫓기', '백사 전편', '유의전' 등 신화와 전설을 표현하는 주제도 있다. , 등, 그리고 북경 오페라의 "White Snake"와 "Havoc in Heaven"도 기다려주세요. 전쟁 전설도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잘 알려진 허난 오페라 "뮬란", "홍양 동굴", "주련 마을", "실랑이 어머니를 방문합니다", "후궁이여"와 같은 북경 오페라도 있습니다. "목계영이 명령을 받다". 월극에는 "목계영이 명령을 받다", "뮬란 작별", "마룡 장군" 등의 희곡도 포함됩니다. 고전 전설 이야기도 오페라가 잘 표현하는 주제 중 하나입니다. "나비 연인"은 많은 오페라에서 공연되었습니다. 북경 오페라의 새로운 오페라에는 "나비 연인"이 공연되었습니다. Butterfly Lovers'가 개발 초기에 지금은 오페라계의 고전, 특히 Yue 오페라의 "18 Farewell"이 수천 가구에 들어갔습니다. Yue 오페라 "Dream of Red Mansions"는 많은 오페라 팬들의 마음 속에 있는 고전. 그 신성한 지위는 변할 수 없으며, 이제 "여배우"는 황메이 오페라의 고전이 되었으며, "릴랑을 구하기 위해 집을 떠나다"라는 노래는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친숙합니다. "맹리군", "나비꿈", "진회연무", "어당춘", "이와전설", "남동으로 날아가는 공작" 등 고대 여성의 독립적이고 자유로운 성격을 표현한 일부 희곡 "는 또한 많은 드라마에서 각색되어 무대에 올랐습니다. 고대의 주제와 현대적인 기술은 생생하고 감동적인 캐릭터를 현대인에게 묘사하며 고대의 흥미를 잃지 않으면서 참신하고 대담합니다.
물론 재능있는 남자와 아름다운 여자를 주제로 한 것도 오페라에서 표현되는 주제 중 하나이지만, 이 주제는 기존의 부패한 요소를 변화시켜 새로운 시대의 특징을 지닌 스토리 드라마가 되었다. . 쿤오페라 속 '서방의 낭만' '모란정'은 많은 분들에게 친숙한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알고보니 곳곳에 화려한 꽃이 피어있습니다." Kun Opera를 보려면 "The Peony Pavilion"을 봐야하고 "The Peony Pavilion"을 보려면 "Zao Luo Pao"와 "Good Sister"를 들어야합니다. 월극은 곤극의 많은 것을 계승하고 있으며, <서방의 낭만>도 월극의 대표적인 연극이다. 그 안에. 월극을 본 사람이라면 반드시 '당보호의 몰락'을 봐야 한다. 우아한 가사, 아름다운 멜로디, 전형적인 인물들, 재치 있는 내레이션이 모두 이 작품을 기억하게 만드는 이유다. 핑 오페라의 "중매인 꽃", 유머러스한 오페라 스케치, 사랑스러운 캐릭터, 아름답고 총명한 이월에, 똑똑하고 고결한 장오커, 그리고 재미있는 루안 마가 이 연극을 핑 오페라의 고전으로 만듭니다. "꽃 이름 보고"와 "월예 찬양"은 장욱의 성격을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쓰촨 오페라의 <호스타 이야기>와 <버드나무 이야기>는 그들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많은 관객들을 매료시켰습니다.
오페라의 다른 특별한 주제를 표현하는 레퍼토리도 있으며, 작가들의 작품을 표현하는 레퍼토리로는 신월 오페라 '공이지', '집', '첫 친밀한 접촉'등이 있습니다. 북경 오페라 "Black Tornado Li Kui"등, 황 메이 오페라 "Thunderstorm", 문화 혁명 시대의 8 대 모델 오페라, 새로운 북경 오페라 Cheng School의 "Jiang Sister", 새로운 월 오페라의 "매드 하우스의 사랑"과 "고립된 봄" 등, 서양 작품을 중국 오페라에 통합한 오페라, 월 오페라에는 "라 트라비아타"와 "왕자의 복수"가 포함되고, 북경 오페라에는 "투란도트 공주"가 포함됩니다. , 등.
이러한 주제의 대부분은 고전적인 주제로, 이는 중국의 풍부한 문화유산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중국은 오페라의 형성과 발전에 적합한 땅입니다. 오페라는 주제 면에서 고전 문화를 계승할 뿐만 아니라 가사 면에서도 고전 시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북경 오페라 '패왕별희'에는 다음과 같은 대사가 있습니다. "용감하게 싸우고 무적이 되라. 진을 멸하고, 초황제를 폐위시키고, 화이의 영광을 위해 싸우라." 이 대사에는 진푸의 흔적도 있습니다. 서피 얼류(Xipi Erliu)는 “슬픔을 달래고 춤을 추기 위해 와인을 마시고 우(Yu) 노래를 들으면서 하라고 조언합니다.
진나라를 무너뜨리고 나라를 멸망시킬 길이 없으며 영웅들은 사방에서 싸운다." 이 대사는 당나라 시의 일곱 운율의 영향을 받았으며, 다음 운율은 매우 규칙적이며 중국 전통 미학에 부합합니다. 월극 <당보후의 몰락과 화맹>에는 “차가운 창문에 차가운 달이 비치고, 가을 바람이 바스락거리고, 나뭇잎이 노랗게 물든다.”라는 대사가 있다. 달을 초대해 마시게 했으나 술은 비어 있고 항아리도 비어 있다." 고대 시의 운율과 이미지가 모두 담겨 있는데, '차가운 달', '가을 바람', '낙엽'은 어느 하나가 아니다. 기존의 오페라를 보면 시적 언어로 노래되지 않은 것과, 회화적 예술적 개념으로 상연되지 않은 것이 무엇인가?
고대의 모든 것은 영원히 사라졌지만, 여전히 고대 문화를 계승하는 예술이 있다는 것은 중국만이 이 독특한 예술을 생산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고대인은 갔지만 고대인의 정신은 오페라를 매개로 계승되어 왔으며, 이렇게 고전문화는 계속 이어져 왔다.
세 지역과 통일
누구나 그럴 것이다. 이는 많은 지역 오페라가 자신의 방언으로 노래되고 있다는 사실과 떼려야 뗄 수 없는 사실입니다. 고향의 식물과 나무는 모두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으며 그 성장은 고향에 뗄 수 없는 영향을 미칩니다. 경극은 우리나라의 국립 오페라입니다. "실랑이 어머니를 찾아갑니다". "가슴에 눈물이 핑 돌다"라는 멜로디는 해외에서의 외로움과 무력함을 확실히 느끼게 해줄 것입니다.
선율적인 Yue의 선율은 확실히 감동을 선사할 것입니다. 월나라 사람들은 감동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하늘의 천국" "숲속의 자매"라는 노래는 많은 사람들을 매료시켰습니다. .. 오페라의 지역성은 먼저 사용된 재료의 지역성과 노래 스타일에서 반영됩니다.
월극의 대부분은 종링과 슈가 있는 남쪽을 기반으로 합니다. "백사 전설", "나비 연인"과 같은 회가 살았습니다. 이 이야기는 "백화강", "공이지", "친화이 연기와 구름"도 기반으로 합니다. 월상과 그 주변 지역에서 이러한 이야기를 각색하여 우농의 부드러운 언어로 노래해야만 그 감동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부드러운 월극으로 대북 이야기를 부르면 사람들도 어색해집니다. 황매극은 들판에서 나오는데, 마치 수정되지 않은 아름다운 마을 같고 따뜻하고 관대해 사람들이 쉽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 "돼지풀"을 보면 시골 사람들이 친숙하게 느낄 것이고, "선녀"를 보면 사람들은 농사짓는 남자와 베를 짜는 여자에 대해 애착을 갖게 될 것입니다. 농촌 생활에 대한 무한한 동경을 가지고 있으며, "혜주 여성"을 보면 무한하고 진정한 지역 열정이 당신을 압도할 것입니다.
향기롭고 부드러운 쿤 오페라는 재능 있는 사람들과 새소리와 꽃향기가 나는 뒷마당, 그리고 절묘한 의상은 여느 드라마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아름답다. 장엄한 경극은 수완이 풍부한 '진주막 마을', 사심 없는 '길드 미인 사건', 흥미로우면서도 위풍당당한 '우벤지', 사심 없는 열정적인 '치상 마을' 등 영웅적인 전쟁과 충성을 주제로 삼았다. 충성스럽고 용감한 "강 자매", 진실한 "수림 가방"... 허난에서 공연되는 허난 오페라는 북방의 독특한 분위기를 물려받은 것 같습니다. <목계영이 지휘하다>를 보면 53세에 전쟁에 나서는 여장군의 영웅적인 모습을 실감하게 될 것입니다. '뮬란'이 떠오르는가? 뮬란이 남자로 변장하고 의사로 변신해 전쟁에 나섰던 시절? 사천 오페라는 '얼굴 바꾸기'라는 독특한 기술로 국내외에서 유명합니다. 사실 이 독특한 기술은 지방 정부에서 부여한 것이 아닙니까? 고대 남서부를 상상한다면 누오 오페라가 인기를 끌었을 것입니다. 가면은 공연자에게 필수적인 소품이므로 '얼굴 바꾸기'에서는 가면을 장식용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화고극은 지역과 밀접한 관계가 있어 소재도 매우 흙같고, 차따기극은 차 따기에서 유래되었으며, 꾀꼬리, 새소리 등 자연과 매우 가까운 소재를 사용하여 들려준다. 그리고 차 산 아래로.
향토 오페라는 다양한 곳에서 제작되기 때문에 처음 만들어졌을 때는 단지 지역 사람들을 즐겁게 하기 위한 것이었기 때문에 사투리로 노래하는 것이 큰 특징이겠지요. 우리에게 친숙한 경극을 들어보세요. 경극은 개발 과정에서 여러 곳의 유명 배우들을 흡수했고 그 전신이 안휘 극단이었기 때문에 중국어로 부르지 않습니다. 방언 특성이 고유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봉황둥지'에서는 '얼굴은 상관없어'의 '얼굴'은 '지안'에 물려야 하고, '첩이여'에서는 '걸음은 가볍게'로 물려야 한다. 광야를 향해 가만히 서라." '청'은 '청'으로 불러야 하는데, 이는 남부 방언에 후비음이 없다는 점에서 깊은 영향을 받았다. 또한 중국에서 두 번째로 큰 드라마인 월극은 성주 사투리로 노래되는데, 말로 부르든 노래하든 모든 가사가 혀를 꼬거나 뒷콧소리를 내거나 입술을 둥글게 하지 않고 노래합니다. , 그리고 "붉은 저택의 꿈"의 "린 자매가 하늘에서 떨어졌습니다", "ge"는 "guo"로 읽어야하고 "내 여동생이 처음에 온 것 같습니다. "와 같은 일부 단어에는 명백한 남부 특성이 있습니다. "南"의 Jiangnan은 "nuan"으로 발음해야 하며 억양도 변경되었습니다. 황매극은 안칭 방언으로 부릅니다. 안칭 방언은 대부분 중국어에 가깝지만 발음이 약간 다른 경우도 있습니다. 거리 앞의 말" "Jie"는 "jiai"로 발음되어야하며 황 메이 오페라의 낭송은 매우 안칭 스타일입니다.
허난 오페라는 일반적으로 허난 방언으로 불려지며, 모든 단어와 곡조는 사람들에게 허난의 강한 정취를 느끼게 합니다. 곤곡오페라(Kunqu Opera)는 쑤저우의 곤산오페라(Kunshan Opera)에서 시작되었지만 지속적인 발전으로 인해 곳곳에 대표적인 곤곡오페라극장이 있습니다. 각 지역의 지역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Kun Opera와 Nian Bai의 특성이 다르게 발전합니다. Bei Kun은 베이징 바이가 강하고 Su Kun은 전형적인 Su Bai, Zhe Kun은 특정 Zhe Bai 풍미가 있습니다. 광동의 광동 오페라는 광동어로 불리고, 푸젠의 가오가극은 독특한 민 방언으로 불려집니다. 그러나 모든 사투리는 같은 언어로 분류될 수 있기 때문에 사투리로 부르더라도 여전히 큰 통일성을 갖고 있다.
모든 오페라 의상은 관객을 사로잡는 독특한 특성을 가지고 있지만, 장소가 다르기 때문에 의상 제작에는 특별한 지식이 필요합니다. 월극과 쿤 오페라의 의상을 보면 수자수가 강합니다. 항저우 자수의 특징, 절묘한 자수, 상큼하고 우아한 의상의 아름다움이 정말 뚜렷이 드러납니다. 월극, 곤극에 비해 황매극의 의상은 더욱 현실적이고 시골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의상은 전혀 가식적이지 않으며 안후이의 민속 풍습과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광동 오페라의 의상은 좀 더 야생적이고 남부적이며 고대 소수민족의 특징이 뚜렷합니다.
네 가지 무대 장식의 상상력과 내용과 줄거리의 모순
오페라는 다른 무대 예술과 달리 상상력이 풍부하고 규범적이다. 오페라는 다양한 예술을 포함하는 포괄적인 무대 예술이다. 이 무대에서는 노래, 낭독, 연기, 싸움이 모두 예술인데, 이 예술을 잘하려면 배우들이 심오한 예술적 기량을 갖춰야 합니다. 오페라에 대한 지식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오페라 예술이 사실주의보다는 자유로운 표현에 더 가깝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극을 처음 보는 사람들은 극의 설명할 수 없는 세부 사항에 혼란을 겪을 것이다. 오페라에서는 태어난 사람, 젊고 깨끗한 사람, 못생긴 사람에게 특별한 메이크업이 필요합니다. 경극은 가장 표준화되어 있으며, 예를 들어 경극에서는 각 역할이 어떤 사람을 연기해야 하는지에 대한 특별한 규칙도 있습니다. , 젊은 학생 역할을하는 사람들은 화장을 할 때 이마 중앙에 번짐을 발라야합니다. 얼굴이 붉고 칠해진 얼굴을 가진 사람은 대개 배신자 또는 Bao Gong이고 Laosheng은 일반적으로 중년 남성입니다.
오페라의 소품은 모두 자유자재로 사용됩니다. 그 검과 총은 실제 검과 총이 아닌 모두 나무로 만들어져 우리가 흔히 보는 드라마나 영화 속 소품들과는 달리 현장감이 강하다. 말을 탈 경우에는 승마용 작물을 대신 사용한다. 노생은 다른 직업과 구별하기 위해 특별히 수염을 기른다. 오페라에서는 주변의 많은 장면을 소품으로 표현할 수 없기 때문에 배우가 연기해야 합니다. 이는 배우의 실력을 테스트하는 중요한 측면이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Kunqu Opera "Lin Chong Runs at Night"에서는 어렵습니다. 밝은 무대에서 공연하려면 어두운 밤에 볼 수 있으려면 정말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곤곡계에는 "남자는 밤에 뛰는 것을 두려워하고 여자는 세상을 생각하는 것을 두려워한다"는 말이 있다. ." 이는 이 연극을 잘 수행하기 위해서는 무대 위의 배우와 관객 사이의 상호작용이 필요하며, 배우들은 어두운 밤이라는 것을 연기해야 하고, 관객은 관객의 마음을 동원할 수 있어야 한다. 상상력 역시 배우의 주요 능력이다.
오페라에서는 무대는 무대일 뿐이지만 배우들의 연기는 무대를 여러 장면으로 바꿀 수 있다. 무대에는 문턱이 없다. 배우들은 적절한 장소에 문턱을 상상하고 싶어한다. 다른 곳으로 가십시오. 몇 바퀴만 걸어도 위치를 바꿀 수 있습니다. 이때 상상력은 필수입니다. 이 연기는 관객들로 하여금 그것이 진짜라는 것을 느끼게 하며, 이는 이 배우가 남다른 실력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오페라는 소품과 좋은 배우만으로는 부족하고 스토리 전체를 아우르는 좋은 대본도 필요하다. "붉은 저택의 꿈"은 월극의 고전이 되었습니다. 많은 오페라 팬들이 보고 싶어도 질리지 않는 "좋은 결혼"이라는 에피소드가 있습니다. 먼저 린 다이위의 원고 불태우기, 다음으로 보옥과 보채의 신부실, 그리고 보옥의 울부짖는 정신. 극의 설정은 사람들에게 큰 대조를 느끼게 하며, 이 대조에서 전체 이야기의 모순적인 전개를 볼 수 있다. 원고를 불태우는 다이유의 황량함, 슬픔에 잠긴 영혼이 뒤따르는 신방의 소란함, 폭풍 전야의 고요함과 같은 신방, 지는 해의 무한한 아름다움, 또는 빛의 반사, 이야기에는 또 다른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스토리, 플롯 다른 플롯이 여기에 통합됩니다. 월극 '백화강'을 보면 이야기에 모순이 많다. 원수는 과거 어머니를 구한 은인이다. 결말은 더욱 충격적이다. 소위 적만큼 좋지는 않습니다. 이 이야기에서는 등장인물이 좋은지 나쁜지를 판단하기가 어렵습니다. 오페라가 우리에게 말하는 것은 삶의 원리를 가르치는 데 사용되는 것이 아닙니다.
리 위안의 가장자리에 서서 오페라 문화의 깊은 의미를 바라보며 현대인이 어떤 관심을 갖고 있는지 상상해보십시오. 한때 우리가 깊이 자랑스러워했던 중국 예술의 정수는 무엇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