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3자 한자 읽기에 대한 답변

3자 한자 읽기에 대한 답변

1. 세 가지 고전 중국어 번역과 그 읽기 답변

1부

1. 다음 구두점 단어(괄호 앞의 단어)를 설명하세요. /p>

수도의 탑 중 가장 높은 곳

사람들이 이상함을 느끼고 (이에 대해) 물었습니다

2. 다음 문장을 번역해보세요

보세요 직선이 아니고 북서쪽으로 기울어져 있어요 --- 보세요 직선이 아니고 북서쪽으로 기울어져 있어요

오랫동안 불지 않았어요 백년이니까 맞아야지 바람이 불면 백년이 안걸려 고쳐지겠지

3. "사람들은 이상할 때 묻는다", 목적은 무엇인가 사람들의 질문에 대해 글을 쓴다고? 빌더 유하오의 선견지명을 강조하기 위해

2장

1. 설명에 구두점 추가(괄호 앞에 한 단어)

그의 어머니가 그에게 이유를 물었습니다. (이유)

Xiangzhe (방금) "Xiangzhe"라는 단어의 번역을 봤습니다

2. 문장을 번역하세요

그의 어머니는 " "덕이 있는 사람은 하늘이 복을 내려 너희는 죽지 아니하리라" ---음덕이 있는 사람은 복을 받고 죽지 아니하리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3. Sun Shuao는 왜 뱀 여왕이 울면서 집에 왔습니까? 그는 자신이 죽을 것이라고 생각했고 어머니와 떨어져 있는 것이 두려웠습니다.

4. 손소아오의 행동을 보면 그가 어떤 사람인지 알 수 있나요? --그는 어머니를 매우 사랑하는 용기 있고 이타적인 선한 사람입니다.

3장

왕롱은 일곱 살 때 다른 아이들과 함께 산책을 나갔다가 씨앗이 많고 가지가 부러진 매화나무를 보았다. 모든 아들이 그것을 얻으려고 달려갔지만 Rong은 움직일 수 없었습니다. 누군가가 묻자 그는 “길가에 있는 나무에 자식이 많으니 매화나무가 괴로움을 당하리라”고 대답했다.

1. 설명에 구두점을 추가합니다(괄호 앞에 한 단어)

아이들과 (한 번) 놀아 보세요

어린이 경주(달리기 위해 싸우세요) ) 얻으려면 "경주"라는 단어를 번역하세요

오직 (만) 군대는 움직일 수 없습니다

옆에 많은 과일 (과일)이 달린 매화 나무를 보면 가지가 broken

2. 번역된 문장

길가에 나무가 자라고 씨앗이 많으면 매화나무에게는 괴로운 경험이 될 것입니다. 그 나무는 길가에 있고 열매가 많을 것입니다.

당연한 일입니다. 하나 골라서 먹어보니 정말 씁쓸하다

3. 의 'Zhi' 용법과 다른 항목을 하나 선택하세요(D)

A. Zhuer 얻기 경주

B. 올려다보기

C. 잊어버리기

D. 봄과 겨울 2. "삼상" 기사 in Korean Answer

원본 텍스트

Qian Sigong은 부유하고 귀족적으로 자랐지만 취미가 거의 없었습니다. 서라2에 있을 때 그는 ③어(어)와 관()을 맛보았다. 그는 앉아서는 고전과 역사를 읽고, 누워서 소설을 읽고, 화장실에 갈 때 짤막한 시를 읽었다. Gai Weihui는 즉시 두루마리를 놓았습니다.

Xie Xishen은 또한 송나라 추공이 역사 아카데미에있을 때 화장실에 갈 때마다 책을 가지고 다녔다고 말했습니다. Yu Yin은 Xi Shen에게 "내가 평생 쓴 대부분의 기사는 말을 타고, 베개에, 화장실에 관한 세 가지 주제에 대해 썼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특히 Si Er에게 속할 수 있습니다.

참고

(1) Qian Sigong : 북송 시대의 'Xikun Style'의 대표적인 작가 중 한 명인 Qian Weiyan. 아래에 언급된 Xie Xishen(Xie Jiang)과 Song Gongchui(Song Shou)도 문학으로 유명했습니다.

(2) 시뤄: 뤄양, 시징.

(3) 맛 : 한번.

(4) 언어: 말하다.

(5) 직원: 정부의 보조 장교.

(6) 소설: 수백 개의 전진학파의 작품과 후기의 다양한 잡필을 가리킵니다.

(7) Xiaoci: 짧은 시를 말합니다.

(8) 랑그란: 소리가 맑고 맑다.

(9) 열심히 공부하세요: 배우고 싶어하는 마음이 매우 강합니다.

(10) 송공취 : 책이 풍부하고 예리한 독서력과 강한 기억력으로 유명한 집안의 송수.

(11) 고전과 역사: 고전과 역사서.

(12) Xie Xishen: Xie Jiang, Ouyang Xiu의 친구.

(13) 이유: 그래서요.

번역

Qian Sigong은 부유 한 가정에서 태어났지만 취미가 없었습니다. 나는 시징 뤄양에 있을 때 일생 동안 독서만 좋아한다고 간부들에게 말한 적이 있다. 앉아서는 고전과 역사를 읽고, 침대에 누워서 각종 잡다한 글들을 읽고, 갈 때는 짧은 시와 짧은 주문서를 읽는다. 화장실로. 나는 아마도 한 순간도 책에서 손을 떼지 않을 것이다.

또한 시에시셴은 “역시 역사학원에 다니던 송공추는 화장실에 갈 때마다 항상 책을 팔에 끼고 다녔다. 낭송하는 목소리가 맑아서 멀리까지 들렸다. 그 사람도 배우고 싶은 마음이 너무 강했어요. 그래서 나는 Xi Shen에게 "내가 평생 쓴 대부분의 기사는 말을 타고, 베개 위에, 화장실에 관한 세 가지 주제에 대해 썼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아마도 이것이 생각할 수 있는 유일한 장소일 것이다.

감상

저자는 Qian Weiyan과 Song Shou의 독서 이야기를 소개하고 자신의 "쓰리업" 글쓰기 경험을 추가하여 우리에게 성공은 다음에서 비롯된다는 점을 알려줍니다. 열심히 일하면 무언가를 성취하기 위해 일에 집중해야 합니다.

3. 세 가지 고전 중국어 구절에 대한 답을 찾으세요

(3) 뱀을 잡는 사마귀 1. 다음 문장의 점선 "zhi"는 예문의 점선 "zhi"와 사용법이 동일합니다 : ( ) 예 : 잡아서 제압할 것이 있는 것 같다 A. 농사를 멈춘 능선에서 B. 군대가 패했을 때 C. 사나운 관리들이 우리 고향에 들이닥쳤다 D. 우리는 그들을 포위하고 공격하여 패배하였다. : D, 둘 다 대명사 "it" 2. 다음 점으로 표시된 단어를 문장으로 설명해보세요.

(1) 칼로 머리를 잡다: 잡다, 찌르다 (2) 뱀이 갑자기 죽었다: 마침내, 마침내. 그러나 검사 결과 아무것도 보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자세히 살펴보니 (뱀) 아무것도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4. 기사의 이해와 분석에서 다음과 같은 오류 중 하나는 (B) A입니다. 사마귀가 최종적으로 승리한 중요한 이유는 자신의 강점을 활용하여 적의 약점을 공격했다는 것입니다.

B. 작은 사마귀가 뱀을 죽인 근본적인 이유는 꼬리로 나무를 때리는 것이 무거운 전술이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다. 장(張)이라는 사람은 이 글의 단서 인물이며, 글 전체는 그가 보고 들은 것을 단서로 삼고 있다.

D. 이 글은 의심을 단계적으로 설정하고 얽혀 있다. 글은 짧지만 줄거리는 긴장감 있고 구불구불하다. (4) 경공이 모피 알곡을 내보내고 굶주림과 추위를 가져오라고 명령함 1. 문장에서 점으로 표시된 단어를 설명하시오.

점주님께서 포인트를 하나도 안 주셨네요. 제 경험상 핵심 단어로 설명드릴게요! (1) 징공(智康) 기간 동안 3일 동안 비와 눈이 그치지 않았다. (Yuxue: 동사, 비와 눈이 내린다; Ji: 하늘이 맑다) (2) Li Youjian (옆에 서 있다) (3) 수컷은 여우 같은 털로 덮여 있으며 폐하 앞에 앉는다.

(이불 : 통피, 드레이프) 2. 번역 잉은 옛날 성왕의 이야기를 들었다. 그가 편안했을 때. 당신은 지금 이것을 모릅니다.

옛날의 현명한 군주는 배불리도 남이 배고픈 줄 알고, 따뜻해도 남이 추운 줄 알며, 편하지만 피곤한 줄 알지만 오늘날의 군주는 남을 알지 못한다고 들었습니다. . 3. 징공왕은 왜 안자의 말을 듣고 “구에게 기장을 보내 배고프고 추운 사람을 달래라”고 명하였는가? Yan Zi의 말은 매우 합리적이었기 때문에 Jinggong은 자신의 위안이 사람들의 고난을 대신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5) 자녀에게 절약에서 사치로 나아가도록 격려하십시오. 그러나 사치에서 절약으로 가는 것은 어렵습니다. 음식과 의복, 그것을 얻기가 얼마나 어려운지 생각한다면 감히 쉽게 쓰지 마십시오.

술 한 끼와 고기는 며칠 동안의 거친 음식을 살 수 있고, 거즈 한 조각과 비단은 거친 옷 몇 벌을 살 수 있습니다. 욕심부리거나 차갑지 않으면 그만인데 왜 굳이 잘 먹으려고 애쓰는 걸까요? 없는 날이 있는 날은 언제나 있을 것이고, 없는 날이 있는 날이 있을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있을 날을 생각해보세요. 그러면 여러분의 자녀와 손자들은 항상 먹을 것과 입을 것이 충분할 것입니다.

참고: 1 비용: 돈을 지출합니다. 2 거즈 : 얇은 실크 천.

3. 탐욕: 배고픔의 의미가 여기에 있습니다. 1. 아래 밑줄 친 단어를 설명해보세요.

주인님 아무것도 추가하지 않으셨네요. 경험에서 나온 핵심 단어로 설명드릴게요! (1) 식사는 며칠 동안 준비할 수 있나요? (2) 왜 잘 먹으려고 애쓰나요? (3) 생각할 시간이 없을 때까지 기다리지 마세요. 2. 번역: 욕심부리거나 차갑지 않은 것만으로도 충분한데 왜 굳이 잘하려고 노력하는 걸까요? 잘 먹고 춥지 않은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왜 좋은 음식과 좋은 옷을 추구해야 합니까? 3. 절약에서 사치로 가는 것은 쉽지만, 사치에서 절약으로 가는 것은 어렵습니다. 우리가 지켜야 할 절약의 조건은 무엇입니까? 일상생활에서 우리는 절약을 중시하고 검소함을 중시하며 사치와 낭비를 삼가야 합니다. 4. 오늘날 시장경제가 번영하고 물품공급이 충분하며 물질적 생활수준이 크게 향상되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절약을 장려할 필요가 있습니까? 검소함은 중화민족의 전통적인 미덕이다.

이미 800년 전, 사마광은 아들 사마강에게 "사치함을 자랑하지 말고 검소함을 미로 여기라"고 경고하면서 친근한 문체로 '강을 보여주기 위한 근검 가르침'을 썼다. . 오늘날의 시장 경제가 번영하고 상품 공급이 충분하며 물질적 생활 수준이 크게 향상되었지만 우리는 중화 민족 절약의 전통적인 미덕을 포기해서는 안됩니다.

포스트마스터: 귀하의 질문에는 글머리 기호로 설명이 필요한 질문이 여러 개 있지만 질문에 글머리 기호가 없으므로 여전히 질문이 있는 경우 핵심 단어만 설명하겠습니다. 계속해서 설명드릴 수 있어요 :) . 4. 삼협 한문 독해에 대한 답변

삼협' 문제에 대한 답변은 '수경주'에서 선택되었습니다.

삼협은 양쯔강 상류에 있는 취탕협, 오협, 서릉협을 가리킨다. 저자 이도원(Li Daoyuan)은 북위 왕조의 지리학자이자 수필가였습니다.

판양은 주오현(현 허베이성 주오저우)에서 태어났다. 원문은 "삼협 칠백 리에는 강 양쪽에 산이 있고 틈이 전혀 없다"에서 나온 것입니다.

이제 글이 "빠졌습니다"]. 무거운 바위가 산을 덮고[장, 장벽 같은 산봉우리], 하늘을 가리고[덮고] 태양을 가리고(bì).

Zifeiting 자정 [정오나 자정이 아닌 경우. 그렇지 않다면 자멸적인 일입니다.

팅우, 정오. 한밤중에는 해와 달이 보이지 않습니다.

Xi, 아침 햇살, 여기서는 태양을 말합니다]. Xia Shuixiang (xiāng) 묘 [산에 오르는 묘.

샹아 올라가라. 큰 흙산인 영(靈)은 [위(下)로 내려가는 것]와 뒤로(蘇, 상류로 가는 것)를 따라 막혀 있다.

또는 왕의 명령이 급히 전달되는 경우 [긴급하게 전달되는 왕의 명령이 있는 경우.

알리고, 알리고, 전달], 때때로 Baidi [즉, 현재 충칭의 Fengjie 동쪽 Baidi City]로 가서 황혼에 Jiangling [지명, 오늘날의 Jingzhou, Hubei ]에 도착하며 1,200 마일 거리에 있습니다. even] 빠른 말을 타고 바람을 타고.

벤, 여기서는 질주하는 말을 가리킨다. [그렇게, 너무] 빠르다 [빠르다]가 아니다. 봄과 겨울에는 하얀 여울과 짙은 녹색 물이 있습니다.

일반, 흰색. 격동적이고 빠른 물.

탄, 깊은 물], 맑은 반사 [돌고 있는 맑은 파도, (다양한 풍경의) 그림자를 반사]. 대쥐에(黃) [매우 높은 산봉우리.

산봉우리에는 기괴한 노송 나무가 많고 산에는 종종 매달린 샘과 폭포가 산에 오르락 내리락하며 나무가 무성하고 산이 가파르고 잔디가 무성합니다. 강물이 맑고, 양쪽 산이 높고, 산 위의 초목이 무성하다는 뜻인데, 정말 흥미롭습니다.

맑은 날마다 [하늘이 막 맑아지는 날이나 서리가 내리는 아침], 린한지안(jiàn)은 엄숙하다 [계곡이 조용해 보인다. 엄숙하다, 고요하다], 높은 유인원[높은 곳에 있는 유인원]이 자주 으르렁거리다(xiào), 속(zhò)이 인용된다[계속.

속, zhuì, 연속형. 이끌다, 뻗다] 황폐하다, 빈 골짜기에 메아리가 있다. [텅 빈 골짜기에 메아리가 있다.

소리, 메아리], 슬픔은 지우주로 변한다 [슬픔은 온화하고 시간이 지나면 사라진다. 절대, 끊어짐, 사라지다].

그래서 한 어부는 "바동[지명, 오늘날 충칭의 동쪽] 삼협과 오협은 길고 유인원은 세 번 울고 옷에 눈물을 흘린다"고 노래했다. 700마일의 삼협(길을 따라)에 있으며 협곡 양쪽에 틈이 없이 산이 있습니다. 겹쳐진 바위와 장벽 같은 봉우리가 하늘을 덮고 있으며, 정오나 자정이 아니면 해와 달을 볼 수 없습니다.

여름에는 강물이 불어나 언덕을 가라앉혀 하류와 상류의 길을 막습니다. 때로는 황제의 명령을 긴급하게 전달해야 할 필요가 있을 때, 그는 아침에 쓰촨성 바이디시에서 출발하여 저녁에 호북성 징저우에 도착했습니다.

1,200마일이 넘는 거리가 빠른 말을 타고 질주하는 바람에도 그리 빠르지 않다. 봄과 겨울에는 하얀 여울과 맑은 파도가 있고, 녹색 웅덩이는 다양한 풍경의 그림자를 반사합니다.

매우 높은 봉우리의 대부분은 기괴한 소나무와 편백나무로 덮여 있으며, 봉우리 사이에는 매달린 샘과 폭포가 빠르게 흘러 산이 맑고 맑으며 초목이 무성합니다. (이 장면은) 보는 이들에게 무한한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매일 아침 날씨가 맑아지거나 서리가 내리면, 황량한 숲과 고요한 계곡에서 우리는 높은 곳에서 들려오는 유인원들의 비명소리를 자주 듣게 되는데, 그 소리는 극도로 날카롭고 연속적이다. (외침)이 텅 빈 계곡에 오랫동안 슬프고 애절하게 울려퍼졌다.

그래서 어부들은 종종 "바동 삼협, 오협은 가장 길다. 유인원들의 끝없는 울음 소리를 듣고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없다"라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도겐의 『수경·강수』 주석에는 삼협에 관한 단락이 있는데, 아주 훌륭한 고대 풍경 산문이라고 볼 수 있다.

기사는 먼저 산에 대해 쓴다. 칠백리에는 "제방의 양쪽이 산으로 이어져 있어 틈이 전혀 없이 이어져 있다"고 기술되어 있다.

좀 과장되긴 했지만 삼협산맥의 특징을 잘 표현하고 있다. 그런 다음 우뚝 솟은 높이에 대해 "무거운 바위와 산, 하늘을 가리고 태양을 가리고 있습니다"라고 적어 "한밤중의 정자가 아니고 해와 달도 없습니다"라고 적습니다. , 그러나 가장 과장된 것이기도 합니다.

산들은 웅장하고 우뚝 솟아 사람들에게 웅장함과 아름다움을 느끼게 해줍니다. 다음으로 물 퍼텐셜을 쓰세요.

길을 따라 막힌 Xia Shui Xiangling"은 물의 번영을 설명하고 "바람을 타더라도 속도를 사용하지 마십시오"는 물의 속도를 설명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저자는 또한 "Chaofei Baidi, "해질 무렵에 Jiangling으로"로 물의 속도에 대해 글을 쓰며 물의 번영과 속도를 더욱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이 설명은 생생하고 마술적입니다. 위대한 시인 이백에게 영감을 주어 "Chaoci Baidi Caiyun"을 쓰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수천 마일의 강과 무덤이 하루에 돌아올 수 있습니다. 강둑 양쪽에 있는 원숭이들은 울음을 그치지 않고 배도 있습니다. 만산을 넘었습니다." 봄과 겨울의 풍경은 "평범한 녹색 수영장, 맑은 반사"와 "매달린 봄 폭포" "많은 즐거움"입니다.

여름, 봄, 작가는 글을 쓰는 곳마다 독특한 풍경을 쓸 뿐만 아니라, 종이에 써도 독특한 재미를 느낀다.

이는 작가의 독창성과 솜씨를 보여준다. 본문 마지막 단락의 분위기는 삼협 특유의 것입니다.

삼협이 아니었다면 어떻게 '차가운 숲과 엄숙한 시냇물'의 풍경이 있을 수 있겠습니까? 삼협, 어떻게 '고원숭이의 포효'라는 '오래 지속되는 슬픔'이 있을 수 있는가? 작가의 여운이 자연의 아름다움에 녹아들어 작가의 감정과 조화를 이루어 장면을 만들어낸다. Wang Guowei는 "모든 풍경 단어는 사랑의 단어입니다"라고 말했는데 이는 실제로 사실입니다.

주제 텍스트는 비교할 수 없는 자연의 위대함을 묘사하며 산과 강에 대한 작가의 사랑을 표현합니다. 이 글의 주요 글쓰기 특징은 풍경의 특징을 포착하는 것입니다.

자연 형성의 관점에서 볼 때 삼협은 산과 강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음이 자명합니다. 그 풍경을 강조하기 위해.

그러나 풍경에는 ​​사계절의 변화가 있기 때문에 한 장면씩 쓸 수는 없으며, 대신 사계절의 변화 속에서 정적인 것과 결합된 삼협의 묘하고 묘한 아름다움을 보여주어야 한다. 동적인 것, 동적인 것과 정적인 것을 결합하여 삼협풍경의 전체적인 이야기를 쓰는 것이 전형적인 접근방식이다.

전형적인 접근 방식 없이는 삼협의 아름다움을 설명하기가 불가능합니다. 과제 1. 본문은 삼협풍경의 어떤 특징을 묘사하고 있는가? 설명하기 위해 관련 문장을 찾아보세요.

이 질문은 학생들이 글의 전체적인 내용을 파악하고, 저자가 묘사한 삼협풍경의 특징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첫째, 산은 높고 협곡은 깊고 연속적이라고 적는다.

"삼협에서 칠백 리에는 강 양쪽에 산이 있고 틈이 전혀 없습니다." '무거운 바위가 산을 덮어 하늘을 가리고 태양을 가린다'고 적혀 있다. 5. "Three Points into the Wood"의 고전 중국어 읽기에 대한 답변

원본 번역 주석 및 참고용 연습 문제에 대한 답변:

Three Three Points into the Wood

진나라 희지왕(秦智王) ② 호는 이소(宣少), 광자(廣子)라고도 불리며, 일곱 살 때부터 책을 잘 읽었다. 12회 모임 전에 그는 대필을 써서 아버지의 베개 속에 넣어두고 몰래 읽었다. 그의 아버지는 "왜 내 비밀을 훔치러 왔느냐"고 물었고, 희지는 웃었지만 대답하지 않았다. 어머니가 "붓놀림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묻자 아버지는 "너가 어른이 되면 가르쳐 줄게"라고 말했다. ." 아들의 어린시절 순서도 ⑥이다. "아버지는 그 기간이 끝나지 않았을 때 기뻐하며 따라다녔다. 7. 책이 크게 발전했다.

위씨 ⑧씨는 그것을 보고 태창의 왕책 9씨에게 "징어는 펜을 쓸 줄 알아야 한다. 책을 가까이서 보면 성숙한 지혜를 갖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Liu Ti는 "이 아들은 반드시 가릴 것입니다. 내 이름! "진 황제 통치 기간 동안 그는 북쪽 교외에 제사를 바치고 일꾼들이 그것을 세 부분으로 나누었습니다.

(<책 나누기·왕희지>에서 선정)

[참고]

① 장회관: 당나라 서예가. 그가 쓴 『서단』 3권은 고대와 현대의 서예 양식을 기록하고 유명 서예가들의 일화를 기록하고 있다. 瓘, 소리는 관입니다. ②왕희지(王羲治): 동진(十晉)나라의 유명한 서예가. ③펜으로 말하다: 캘리그라피 책을 잘 쓰는 방법. 아래의 "쓰기 기법"과 동일합니다. ④비밀: 비밀을 유지합니다. ⑤은폐하다: 묻어두다, 지연시키다. ⑥유링: 어린시절의 아름다운 재능. 링, 아름다워요. 7기간 : 한달 전체를 말합니다. 기간, 소리는 jī입니다. ⑧위씨(魏夫) : 동진(内晉)의 서예가. 왕희지는 어렸을 때 그녀에게서 서예를 배웠다. 9태창왕사(Taichang Wang Ce) : 태창의 관리를 역임한 왕사. ⑩ 축복편: 신을 숭배하는 목판.

[주제훈련]

1. 왕희지의 배움에 대한 열의, 서예 지식에 대한 갈증, 노력에 대해 짧은 글에서 문장을 찾아보세요.

2. 에세이 첫 문단의 주요 내용을 요약해주세요.

3. 에세이의 두 번째 자연스러운 문단에 뭐라고 쓰여 있는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 기능은 무엇입니까?

4. 에세이 내용을 바탕으로 '나무 속으로 세 점'의 원래 의미와 은유적 의미를 설명해 주세요.

원래 의미:

은유적 의미:

5. 이 짧은 기사를 읽고 무엇을 얻었는지 간략하게 이야기해 주십시오.

6. 왕희지의 서예 연습에 대한 또 다른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참고 답변]

1. 아래 세 문장이 있습니다. "12년 전에 아버지 베개에 써서 몰래 읽었습니다." 성인이 되면 어린 시절을 덮어버릴까 두려운 것이다. "달이 다 차지 않으면 서예가 크게 좋아질 것이다"

2. 왕희지는 어릴 때 서예를 무척 좋아했다. 그의 서예가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3. 첫 번째 질문: 주로 두 가지 측면을 다루고 있습니다. 1. 웨이씨는 왕희지의 서예에 대한 존경심과 자신의 명성이 왕희지에 의해 '가려질' 것이라는 슬픔을 느낍니다. 2. 왕희지의 서예는 이미 '나무에 스며드는' 절묘한 경지에 이르렀다.

두 번째 질문: 나란히 놓인 삽화는 왕희지의 서예 예술이 정점에 도달한 근본적인 이유를 드러낸다.

4. 본래의 의미 : 목판의 '세 점'을 관통할 수 있는 매우 강력한 서예 펜을 말합니다.

은유적 의미: 은유적 통찰력, 토론, 분석 및 특성화는 심오합니다.

5. 예: 학습에 관심을 갖고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아무것도 얻을 수 없습니다. (답이 합리적이면 정답으로 판정됩니다.)

6. 예: ⑴왕희지는 붓과 벼루를 씻기 위해 종종 근처 연못에 가서 열심히 서예를 했습니다. 연못 전체가 물에 젖어 검은색으로 물들어 '잉크풀'이 되었습니다. ⑵왕희지는 특별한 취미가 있다. 거위를 좋아한다는 것이다. 그는 종종 거위의 걷는 자세를 관찰하고, 서예 학습과 거위의 습성을 관찰하면서 그의 서예 기술은 점점 성숙해졌습니다. ⑶ 한때 왕희지는 서예 연습에 너무 열중해서 식사를 하면서 연습을 멈출 수가 없었고, 한 손으로 찐빵을 집어 자신도 모르게 벼루에 집어넣고 먹물을 묻혀 먹었다. 잉크가 된장으로 착각됩니다. 6. 한문 독해 질문과 답변 10가지를 찾습니다

1. 황완의 영리한 짝 황완은 젊고 현명하다.

그의 할아버지 Qiong은 Wei County의 현이었습니다. 건하 원년 음력 정월에 일식이 있었습니다.

수도가 없어졌는데 치옹이 그 소식을 들었다. 태후는 얼마나 먹었는지 물었습니다.

Jones의 말이 맞지만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모릅니다. 일곱 살이던 완이 옆에 서서 "왜 나머지 일식은 초월과 같다고 하지 않느냐"고 말하자 경은 깜짝 놀라며 황실 칙령에 응했다. , 그리고 그녀는 그녀와 깊은 사랑에 빠졌습니다.

참고사항 ① 건허(建河) : 한나라 환황제의 연호. 건하 원년(147년)이다.

②수도가 없다: 수도에서는 일식을 볼 수 없다.

문화 지식 "여왕 어머니"외.

진나라 때부터 황제를 '황제', 황제의 부인을 '여왕'이라 불렀다. "태후"(또는 황후)는 황제의 어머니 (주 왕조의 왕자와 왕의 어머니도 "태후"라고도 함)를 말하고, 황제의 아버지는 "태상황"이라고합니다.

황제의 할머니는 '태후', 할아버지는 '대황제'로 불렸다. '태'는 지고하고 위대하다는 뜻이라 황제의 의사를 '태의', 황제의 스승을 '태시', 황제의 종묘를 '태묘'라 부른다.

생각과 연습 1. 해석: ①칙령 ②기 2. 번역: ①충은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지만 상황을 모른다. ②즉, 칙령에 말로 응한다 3. 선택: "충. 그것에 대해 들었다" 다음 중 이해가 잘못된 것은 무엇입니까? ① 황충은 상황을 듣고, ② 황충은 상황을 황제에게 보고했다. ③ 황충은 황제에게 상황을 알렸다. 4. 이해하기: 일식 후의 모습에 대해 황완이 뭐라고 말합니까? 2. 신동 장유공 광둥성 장유공은 신동으로 알려져 있다.

이웃 마을인 광둥성에서 연날리기 공연을 하고 있었는데, 장군청 안채에 두기에 적합해서 마을에서 직접 요청을 하더군요. 그의 비범한 신적 성격 때문에 주예는 갑자기 “그 소년은 어디서 왔느냐?”라고 물었다. 장예진이 옳았다.

장군이 "공부해본 적 있어? 옳았던 적 있어?"라고 묻자 장상은 "그렇다. 사소한 일인데 왜 그렇게 어려운가!"라고 말했다. 장자는 "한 글자를 쓰면 백 글자를 쓸 수 있다"고 말했다. 장수는 광장의 크기를 자랑하며 홀에 있는 그림을 가리키며 이렇게 말하라고 명령했다. "옛 화실에서는 용도 노래하지 않고, 호랑이도 으르렁대지 않고, 꽃도 피우지 않고, 향기도 안 나고, 새도 지저귀지 않으면 이 아이는 우스꽝스럽습니다.

Zhuang이 말했습니다: "여기서는 체스 한 게임이면 충분합니다." 대답은 "이것은 체스 게임의 절반입니다. 루크에는 바퀴가 없고, 말에는 바퀴가 없습니다. 안장도 없고, 대포를 위한 연기도 없고, 음식도 없습니다." 병사들은 장군님께 조심하라고 외쳐라."

참고사항 ① 광동성 : 현재의 광동성 판위시. ② 장유공 : 청나라 출신으로 형부장관을 역임했다.

③신성: 신성한 질서와 기질. ④페어를 배워본 적이 있나요? ⑤ 홀 업무 : 로비를 말합니다.

⑥ 불의 전당포 : 군대의 요리사. 문화 지식 체스.

바둑과 향기는 중국의 양대 체스 활동입니다.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바둑이 먼저 있었고 그 다음에는 체스가 있었다고 믿습니다.

'향기'라는 용어는 '초의 노래: 영혼의 부름'에서 처음 등장했습니다. 진한조부터 당초까지 항기에는 장군, 노새, 말의 네 가지 무기만 있었습니다. 그리고 폰. 당나라에서는 '포'가 추가되었고, 북송에서는 '피안'과 '선'이 추가되었는데, 이는 '시'와 '상'에 해당한다.

북송 말기와 남송 초기에 중국 장기는 완전히 완성되었습니다. 체스 세트에는 장군, 병사, 코끼리, 병사, 전차, 말 등 32개의 말이 있습니다. , 그리고 대포. 생각과 연습 1. 설명: ① 학과 ② 적합함 ③ 체스 ④ 맞다 ⑤ 칭찬 2. 번역: ① 모든 싸움은 어리기 때문에 무시된다. ② 그는 갑작스런 질문에 말했다. ③ Zhuang Yizhen이 옳다; 어려운! 3. 조지는 똑똑하다. 그는 수십만 편의 시와 논문, 시를 낭송했다.

Taizu는 자신의 기사를 맛보고 Zhi에게 "누군가에게 잘못된 일을 요구하고 있습니까? "라고 물었고 Zhi는 무릎을 꿇고 "당신이 말하는 것은 당신이 말하는 것이고, 당신이 쓴 것은 당신이 쓰는 것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인터뷰 같은 거요. 어떻게 사람들을 초대할 수 있죠?” 시예비가 말했다. 끝났다.

타이즈는 정말 달랐다. 주1) 『시』와 『륜』은 『시경』과 『논어』를 참고한다.

② 푸: 고대 문학 스타일. ③태조(Taizu): 조조(曹操)를 말한다.

④토론: 토론. ⑤예(Ye): 현재 허난성(河南省)의 옛 지명.

⑥ 청동새정(銅波閣): 예청(至成)에 조조(曹操)가 지은 정자. 문화상식 작가 조지(曹志).

조지는 조조의 아들인 쯔지안이다. 그는 어려서부터 깨달음을 얻었고, 십대 시절에 책을 꽤 많이 읽었으며, 좋은 글도 썼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의 재능과 학식 때문에 어린 시절 조조의 총애를 받았던 그는 한때 그를 왕자로 삼고 싶었고 이는 형 조비의 질투를 불러일으켰다. 조비가 황제가 된 후, 조지는 더욱 질투심에 사로잡혀 우울증에 빠져 죽었습니다.

그의 시는 대부분 오자시로, 초기에는 사회의 혼란과 자신의 야망을 일부 상처에 반영한 반면 후기에는 우울함을 표현했다. 오늘은 "Cao Zijian Collection"이 있습니다.

생각과 연습 1. 설명 : ① 구 ② 시 ③ 장군 ④ 주 ⑤ 보조 2. 번역 : 글을 잘 쓴다. ② 나이 그는 사람들을 초대한다. ③ 타이즈는 매우 다르다. 무슨 뜻인가요? 4. "7단계 시"를 묵언으로 써 보세요. 4. 전복은 구하기 힘든데, 궁정에는 기천씨의 조상들이 살았고, 손님도 수천 명이나 되었다.

누가 생선이나 거위를 바치자 전씨는 이를 보며 "하늘은 사람에게 자비롭다! 곡식을 심고 물고기와 새를 낳아 자기가 쓰게 하라"고 말했다.

포씨(寶氏)의 아들 열두 살이 있었는데, 그도 앉아서 말했다: "네 말만큼 좋지 않구나. 하늘과 땅의 모든 것이 나와 함께 태어났고,

같은 종류에는 높고 낮은 것이 없습니다. .사람이 먹을 수 있는 것을 취하면 모기와 각다귀가 가죽을 먹고, 호랑이와 늑대가 살을 먹는 것이 당연하지 아니하냐? 주석 ①전(Tian): 사람이니라. Qi State의 Tian 성이 있습니다.

②조상: 고대인들이 길의 신을 숭배하기 위해 멀리 여행하고 연회를 열 때 그들을 '조상'이라고 불렀습니다. ③번체: Yu.

④ 서로를 위해 살지 않음 : 상대방의 생존을 위해 살지 않음. ⑤ 모기 : 작은 피를 빨아먹는 곤충.

⑥囋: 물다. 문화상식식사.

춘추전국시대에는 실력을 바탕으로 귀족에 합류한 사람들을 '식객'이라 불렀다.

인재를 모집하고 그들의 힘을 보여주기 위해 유력 가문에서는 식사를 하는 사람이 많게는 3천명, 적게는 수백명에 이를 것이다.

식객 중에는 제안을 잘하는 사람도 있고, 외교를 잘하는 사람도 있고, 몰래 돌아다니는 것을 잘하는 사람이 가끔 식객이 되기도 한다. 식사하는 사람들은 그들의 재능에 따라 순위가 매겨집니다.

생각과 연습 1. 설명 : ①과 ②도 ③과 ④ 범주 2. 번역 : ① 하늘은 백성에게 친절하다 ② 왕만큼 좋지 않다 ③ 크고 작은 지혜의 지배를 받는다 3. 제목 "보자는 어려운 손님이다"에서 "어려움"은 다음과 같이 설명된다. 5. 조소희(曹少熙)가 '이상함'을 잡았다. 낙양(洛陽)에 밤낮으로 계속 노래를 부르는 스님이 있었다.

스님은 이상하다고 생각하고 두려움에 앓아누웠습니다. 마술사들에게 가능한 모든 방법으로 금지를 요청했지만 결국 불가능했습니다.

소규와 산스님이 그의 병에 대해 문의하러 왔다. 스님은 둘 다 불평하며 단식종을 쳤고, 종은 다시 울리지 않았다. Shao Kui는 미소를 지으며 "내일은 당신을 위해 성대한 잔치를 준비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스님은 Shao Kui의 말을 믿지 않았지만 효과가 있기를 바라며 그를 위해 잔치를 준비했습니다. 쿠이는 식사를 마친 후 팔에서 파일을 꺼내 여러 곳에서 사용했는데 소리가 사라졌다.

스님이 그 이유를 묻자 소규는 "이 기가 종소리와 조화를 이루고, 타구가 서로 화답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질병이 치료되었습니다.

주1: 타악기. 승려들이 불교 의식을 수행하는 데 사용합니다.

②워록: 그렇죠. 7. 한문 독해 질답

1 미끼는 같지만 득실이 다르다. 헝시강에서 걸어온 두 노인이 바위를 가르며 낚시를 했다. 물고기를 가장 많이 잡았는데 잡기가 쉬웠다. 그리고는 장대를 던지며 A에게 물었다. "미끼도 같고 낚시하는 물도 같으니 왜 득실이 다른가?" A가 말했다. 낚시를 하고 있었는데 거기 있다는 건 알았지만 물고기가 있는 줄은 몰랐다. / 순간이 아니고, 정신이 / 변하지 않고, 물고기가 / 나라는 것을 잊어버리기 때문에 / 잡기 쉽다.

아이의 마음은 물고기에 있고, 눈은 물고기에 쏠려 있다. 정신이 바뀌면 물고기는 사라지고 비웃음을 살 것이다.” B는 그의 지시에 따라 연속해서 여러 마리의 물고기를 잡았습니다.

"이 무슨 목적이냐! 그 의도가 이루어진다"고 한숨을 쉬었다. 2. A와 B가 같은 방식으로 낚시를 하기 위해서는 조건이 어떻게 되는가? ---- 같은 미끼이지만 다른 결과 --- (A) 낚시하러 갈 때 내가 거기 있다는 것을 알지만 물고기는 눈도 깜빡이지 않고 마음도 변하지 않으며 물고기는 그것이 있다는 것을 잊어버린다. 나이므로 복용하기 쉽습니다.

(B) Zi의 마음은 물고기에 있고 그의 눈은 물고기에 있으며 신이 바뀌면 물고기는 사라지고 조롱을 받게 될 것입니다." 3. 기사 말미에 " 정말 목적이군요! 이 문장의 목적은 주제를 강조하는 것입니다(highlight the theme) 4. 노인 A와 B의 초상화를 그릴 때는 간결한 언어를 사용하십시오.

A 노인: 낚시할 때는 마음을 차분하게 유지하세요. 그리고 눈을 살짝 감고 있어서 물고기는 노인의 의도를 볼 수 없어서 미끼를 물었습니다. B 노인: 물고기 잡는 데 집중하고, 눈은 물고기에 집중하고, 표정은 물고기를 걱정하고 있습니다. , 그래서 물고기는 도망갔습니다.

5. 이 짧은 이야기를 읽고 나면 진실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성공하고 싶다면 서두르지 마십시오.

편안하고 안전하게 지내십시오.

8. 고대 산문과 부수적 질문 (3)

(1)

정(鄭)나라 사람이 신발을 사려면 먼저 신발을 발에 들고 앉으십시오. 그는 시장에 갔으나 행사하는 것을 잊어버렸습니다. 그래서 그는 그것을 가져가는 것을 잊어버렸습니다. 그리고 시장에 갔을 때 그는 그것을 가져갈 수 없었습니다. 남자는 "충분해지려고 노력하는 게 어때?"라고 말했다. 그는 "자신감을 갖는 것보다 낫다"고 말했다.

1. 문장을 번역해 보세요. >

① Zheng 사람들은 신발을 사고 싶어합니다:

② 다리를 꼬는 첫 아들:

③앉게 놔두기:

3. 무엇을 합니까? 신발을 사는 Zheng 사람들이 우리에게 말합니까?

4. 본문에 나오는 지그재그 설명

① 올려놓고 앉으세요 ( ) ② 시장에 가세요 ( ) ③ 잊어버리세요 ( ) ④ 돌아가서 얻으세요. ( ) ⑤ 한번 시도해 보세요 ( )

(2)

Wang Mian은 Zhuji 출신이었습니다. 그가 7~8살이었을 때 그의 아버지는 그에게 명령했습니다. 산에서 소떼를 치고, 학교를 훔치고, 학생들의 말을 다 듣고, 책을 낭독하고, 저녁에 집에 돌아오면 소를 잊어버리거나 소를 가져오는 일도 잦았다. 밭을 갈려고 했더니 아버지가 화를 내며 꾸짖었다. 어머니는 “내 아들이 이렇게 멍청한데 왜 말을 듣지 않느냐?”라고 말했다. 밤에 나가서 부처님 무릎에 앉아 정책을 들고 길고 밝은 등불을 밝히고 책을 읽었다. p> 1. 설명 및 점자 추가

①학교에서 물건을 훔치다: ( ) ② 묵묵히 기억하기 ( ) ③ 아이가 너무 미쳤어요 ( )

④ Tian Ruo는 Tian을 볼 수 없습니다 ⑤ 아버지는 화를 내고 화를냅니다 ( ) ⑥ 그는 자신이하는 일을 듣지 않습니다 ( )

2. 문장 번역

① 왕위에 오른 자는 지( ) 출신이다

② 밤에 몰래 나가 부처님 무릎에 앉아 촛불을 들고 읽는다( )

3. 왕몐은 왜 화가가 되었나요? ( )

(3)

북에서 태어나 마름을 모르는 사람들, 그런 다음 남쪽에서 일하고 식탁에서 밤을 먹으며 밤을 ​​입에 물고 먹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밤을 먹으려면 껍질을 제거해야합니다"라고 말합니다. "모르겠어요, 모르겠어요. 껍질은 열을 제거하는 데 사용됩니다." 질문자는 "북쪽 땅에도 이런 것이 있나요?"라고 물었습니다. "답은 "앞에도 산이 있고 뒤에도 산이 있는데 어찌 그런 것이 없을 수 있겠는가!"이다. "푸링은 물에서 태어나서 특산품이라고 하네요. 그 위에 앉는 법을 모르기 때문이죠.

1. 설명에 구두점 추가

① 매트 위에서 링을 먹습니다 ( ) ② 열을 제거하는 데 사용하려면 Go ( )

2. 각 문장을 번역하십시오

푸 링은 물에서 태어나 말했습니다. ( )

3. 이 기사를 읽고 북부 사람들의 "강한 무지와 무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말해주세요. >

(4)

추 사람이 강으로 들어가다가 칼이 배에서 물에 빠졌는데 갑자기 배와 계약을 맺고 말했습니다. "여기가 내 검이 떨어진 곳이에요." 배가 멈춰서 합세한 사람이 그것을 찾기 위해 물에 들어갔다. 배는 움직였으나 검이 움직이지 않는데, 이렇게 검을 달라고 하면 헷갈리지 않느냐.

1. 설명에 구두점을 추가합니다.

그의 칼이 배에서 물에 떨어졌습니다. ( )는 내 칼이 ( )에서 떨어진 곳입니다.

2. 번역문

배는 항해했지만 검을 달라고 하면 헷갈리지 않나요?

표현상 처음 두 개는요. 선택한 질문의 문장은 ( )이고, 마지막 문장은 ( )입니다.

5. 추족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는 설명 방법은 무엇입니까? ( )

이 우화는 무엇이라고 설명했나요?

참고 답변:

1. 1. 정(鄭)에 신발을 사고 싶어하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② 먼저 자신의 발을 측정하세요.

③그런 다음 자를 자리에 앉히세요.

3 규칙을 따르지 말고 유연하게 행동하세요.

4 ① 대명사, 자를 가리킨다. ② 대명사, 자를 가리킨다. ⑤ 대명사, 자를 가리킨다.

2. 1 ① 훔치다, ②脄: 그냥, ③미쳤다: 무언가에 대한 극도의 집착을 묘사한다. ⑤Tat: 채찍으로 때리다. ", 어떻게, 왜.

2 ①왕면은 주지현 출신이다.

② 밤에 왕면은 몰래 나와서 불상 무릎에 앉아 안고 있었다.

3 열심히 공부하세요.

3. 1 ①喖: 먹다. .

2 링은 물에서 자라는데 흙에서 나온다고 하더군요. 이건 모르는데 안다고 주장하는 거죠. 당신이 이해하지 못하는 것에 대해 겸손하게 조언을 구하면, 당신은 그것을 안다고 자랑합니다. 이는 이 북부인의 무지를 완전히 반영하는 농담입니다. (다른 답변도 허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