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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화우 설날 사진의 예술적 특징

청나라 초기부터 건륭 시대까지 도화오 설날 그림은 네 가지 두드러진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 전통 회화 형식에 가깝고 예술적 성취도가 높았습니다.

시민 인식과 도시 문화의 출현으로 소주 도화우 목판 설날 그림은 도시 풍습과 풍경에 중점을 두어 전통 그림과 매우 유사하며 많은 그림에 시와 비문이 있습니다. .

초기 그림의 관리에는 송대 안뜰 그림, 명나라 경계 그림, 문인화의 흔적도 볼 수 있으며 그중 일부는 구별하기 어렵습니다.

예를 들어, 이 시기 도화우(Taohuawu) 목판 설날 그림의 대부분은 "피아노, 체스, 서예 및 그림", "새 시험", "과일 먹기"와 같은 전통적인 세로 두루마리와 앨범 구성을 채택했습니다. ", "세 명의 아기 그림", "제국 대학에 다니는 다섯 아들", "백사"등은 구도와 칼 기술 측면에서 전통 그림과 얼마나 다른지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둘째, 청나라 옹정제 이후 쑤저우의 경제는 더욱 발전했고, 그 부는 세계 최고 수준에 이르렀으며, 쑤저우 시민들은 자연스럽게 그들의 생활 방식과 문예를 번성하게 되었습니다. 신년회화 등 실용미술에도 미적 취향이 반영된다.

이들 시민들의 미적 취향은 문인의 '우아함'도, 농부의 '우아함'도 아닌 '우아함과 저속함에 대한 감상'이다.

이때 가장 절묘한 화법, 가장 세밀한 조각, 가장 복잡한 구조, 가장 웅장한 형식을 갖춘 도화우 목판 설날 그림의 대부분은 도시 풍경화였으며, 이는 시민감정이 가득한 도시풍경.

다양한 번영하는 실제 장소와 활기 넘치는 무역 시장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람들의 활동을 삽입하여 당시의 사회적 배경, 인문학적 활동 및 민속 생활을 반영하는 데 더 가깝습니다. 생생하고 직관적인 역사 두루마리.

예를 들어 '구수장문그림', '삼백육십선', '산탕보계교' 등은 모두 도시의 삶을 생생하게 보여주는 작품이다.

셋째, 지역 미술은 서양 미술의 영향을 받아 '쑤저우 만년교', '도주부화', '서호십경', '산탕' 등 서양 미술을 과감히 차용한다. 푸지교', '삼백육십선', '백자', '삼미인', '해치백' 등 서양 동판의 판화 양식을 본뜬 작품을 볼 수 있으며, 그림에 글이 새겨져 있는 작품도 있다. 대서양 붓놀림"( "Suzhou Wannian Bridge"), "태국과 서양의 그림 스타일을 모방"( "Hundred Sons"), "태국과 서양의 그림 스타일을 모방"( "Shantang Puji Bridge"), "태국을 모방 서양화법'('서방의 낭만') 》) 등의 말이다.

이 시기의 이런 작품의 그림들은 인물의 얼굴 외에 의복 문양, 나무, 바위, 집 등의 표현기법에도 초점 원근법을 주로 사용했다. 그림.

일부 학자들은 이러한 도화우 목판 설날 그림 중 일부가 유럽 관객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수출용으로 제작되었을 수 있다고 믿습니다.

넷째, 이 시기 도화오목판 설날화에는 웅장하고 명작이 많았다.

길이는 모두 3~4피트이거나 심지어 종이 전체에 인쇄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쑤저우 만년교', '산탕보계교 중추야 달 사진', '서호 풍경 사진', '서호 궁 사진' 등 형식은 대략 1개 정도이다. 높이가 미터이고 너비가 절반입니다.

이렇게 큰 규모에서 손으로 새긴 겹인쇄의 기술적 어려움과 정확성은 이 기간 동안 도화우 목판화 설날 그림의 번영을 보여주는 또 다른 중요한 표현입니다.

건륭 말기부터 가경도광 시대까지 도화오 판화 설날 그림은 여전히 ​​서민층의 미적 취향을 이어가고 있지만 작품의 스타일은 쇠퇴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과거의 단순함과 우아함, 그리고 "태국과 서양의 붓놀림의 모방"이라는 기법은 점차 사라지고, 길이적으로도 대규모 작품은 매우 드물었습니다.

민국 초기의 인쇄 기술의 발달로 인해 도화우 설날 그림은 도시에서 시장을 잃었고 기본적으로 이전의 '우아함'과 '외국인'을 대상으로 했습니다. 스타일은 "저속한" "농민 예술이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농부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외국 농장의 생활을 묘사한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신중국이 건국된 후, 도화오 설화는 상당한 주목을 받았습니다. 예술인과 예술가들은 열정과 책임감을 가지고 도화오 목판화 창작에 헌신했습니다.

그리고 시대의 변화와 사람들의 생활양식의 변화에 ​​따라 설날 사진은 더 이상 과거의 기능에 그치지 않고 형태와 기능에 상관없이 소장용 예술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현대 미학에서 새로운 해석을 주입하여 도화오 설날 그림의 생명력과 한족 민속 예술의 독특한 매력도 이곳에서 확장되었습니다.

도화우 목판 설날 그림은 일판 일색의 특징을 갖고 있으며 구도가 풍부하고 모양이 과장되었으며 색상이 밝고 선이 매끄럽지만 우아하고 장식적이며 단순하며 지역적 스타일과 민족적 특성이 강합니다.

인물, 산수, 꽃과 새, 민화, 드라마 이야기, 장식 패턴 등 다양한 소재를 활용해 내용이 풍부하다. 등.

청나라 전기부터 건륭시대까지의 시기는 도화오 설화 발전의 전성기였다.

건륭 왕조의 새해 그림에서는 산수화가 주류였으며 가장 정확한 그림 기법, 가장 상세한 조각, 가장 복잡한 구조 및 가장 웅장한 그림을 갖추고 있습니다.

설날 그림 수출도 매우 활발하며 특히 일본에 대량으로 수출되며 많은 설날 그림이 서양 여러 지역으로 재수출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쑤저우 신년 그림의 형식과 기법은 특히 외국 스타일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새해 사진 수출이 많기 때문에 서양 고객의 미적 취향도 소주 새해 사진의 '서구화'를 촉진했습니다.

신춘화 장인들은 작품에 '음양', '원근'법을 서슴지 않고 사용했는데, 일부 작품에는 '태국과 서양 붓놀림의 모방'이라는 제목이 명시되기도 했다. 구도, 인물창출, 나무와 바위의 표현기법은 전통회화의 특징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그러나 청나라 말기의 경제 불황과 계속되는 내전으로 인해 고수의 번영의 풍경은 영원히 사라지고 시장 규모는 위축되고 설화 수출도 점차 중단되었습니다. , 도화우(Taohuawu) 목판 설날 그림은 점차 시골로 옮겨가 민속 형식에 가깝습니다.

당시 유통 대상이 주로 농촌 사람들이었기 때문에 맛도 시골에 더 가까웠고, 내용과 스타일도 농민들의 삶의 염원과 감상 습관을 더 잘 반영했다.

후기의 도화우 설화는 초기 작품에 비해 이념이나 표현 면에서 확실히 훨씬 단순하고 담백하다. 작품의 소재에는 농촌 생활을 반영하는 내용이 많이 추가됐다.

대부분의 그림은 장식적인 과장 기법을 사용합니다. 기본 색상은 밝은 빨간색, 복숭아 빨간색, 노란색, 녹색, 보라색 및 밝은 잉크이므로 그림이 더 풍부하고 생생하며 작업자에게 더 가깝습니다. , 대다수의 농민들이 환영합니다.

석판화가 대중화된 이후 쑤저우 도화우는 한때 목판화를 사용했지만 석판화와 경쟁할 수는 없지만 도화우의 전통적인 색채를 더해 독특한 시장을 갖고 있다.

동시에 도화오 설화도 서양화법의 원근법과 해부학에 대한 지식을 적절하게 흡수해 그림 속 인물들의 거리와 비율이 눈을 즐겁게 한다.

구도를 처리하는 과정에서는 현실을 그려내므로 현실적이고 변화합니다.

캐릭터 조형에 있어서는 화가들이 주로 실제 인물에게서 관찰하고 느낀 부분이 많기 때문에 그들이 그린 얼굴은 당시 사람들의 모습이었고, 그들이 그린 옷이나 배경 소품도 매우 사실적이었습니다. 그때는 반성이 잘 됐어요.

이러한 예술적 특성은 이후의 인물화, 만화, 설화 등에서 계승 발전되었다.

도화오 설화는 전통 문인화와 민중미술의 우수한 형태를 계승하는 한편, 서양화의 관점과 현실관 등 예술적 요소를 계속해서 흡수하고 있다. .

개방형 모델을 통해 다양한 시기에 다양한 소비자 그룹의 조건에 대응할 수 있으며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도화우 설날 사진이 사람들에게 상큼하고 생기 넘치는 활력을 주는 것은 바로 이러한 추세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