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매파의 예술적 특색

매파의 예술적 특색

경극 매파 예술은 중국 전통의 정의와 평화의 심미의식에 부합하며, 선형 예술 규범과 조화의 형식을 구현한다. 메이가 경극 예술에 대한 끊임없는 추구의 배후에는 도가의 예술 정신이 있고, 자신의 다년간의 예술 실천을 결합하여' 움직이지만 변형되지 않는다' 는 예술 이념을 제시했다. 이 이념은 바로 전통 예술의 발전을 위해 전통을 존중하고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발전과 혁신을 추구하는 길을 가리킨다. 경극의 매파 예술의 전승은 우리에게 매우 가치 있는 패러다임을 제공한다고 할 수 있다. 중국 희곡 예술은 세계 다른 나라와 다른 연극으로서, 그 예술 형식의 경우, 자신의 예술 기호 체계를 가지고 있다. 결론적으로, 중국 희곡의 독특한 예술 기호 시스템은 일종의 선의 예술이며, 이런' 선의 예술' 은 일종의 이성적인 추상이다. ⑵ 이런 선형 예술 규범에 대한 감성적 인식은 사실 이성적 추상화의 산물이다. 중국 전통 희곡, 줄거리 구조든 무대 공연이든, 반드시 상응하는 기법과 기교를 거쳐 각종 예술 부호와 표현 수단을 통해 효과적으로 살아있는 예술 전체를 건설할 수 있어야 한다. 예술가는 삶에 대한 섬세하고 진실한 관찰을 통해 독특한 예술적 사고와 예술적 감정력으로 생활의 각종 세부 사항을 예리하게 포착하고 포착하고, 정리하고, 거칠게 다듬고, 자의적인 원칙에 따라 승화시켜 무용조각의 아름다움과 표시성을 지닌 인물로 농축하는데, 우리는 이를 프로그램이라고 부른다. 소매, 깃털, 쇼, 눈, 운수, 팔 등의 프로그램은 중국 전통 희곡의 예술적 상징과 표현 수단으로 각기 다른 인물의 감정과 성격에 따라 창조적이고 예술적으로 배우를 배치하고, 줄거리를 전개하고, 사실을 서술하고, 감정을 북돋운다. 요약하면, 선형 예술 규범은 이 일련의 프로그램의 응용이다. 즉, 무대 위의 배우의 외적 형태든, 관객의 마음속의 미감이든, 내재적인 선형 발전 과정과 전파 효과를 준다.

지난 세기 상반기에 경극은 이미 성숙한 극종이 되어 배우의 성악공연과 연기인물, 반주음악, 무대에서의 조작위치, 예술전승, 교육 등에서 전성기에 접어들었다. 특히 멜란방을 비롯한 4 대 명단의 출현으로 이 무대는 경극 역사상 두 번째 최고봉이 되었다. 이 시기에 멜란방은 가장 높은 명성을 누렸고, 메이의 예술 탐구는 시종 동시대의 다른 예술가들보다 앞서갔다. 그의 전통 노극이든 신극이든 모두 선형적인 예술 규범에 부합한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중국의 희곡 줄거리 구조는 일반적으로 선형이며, 매파의 연극도 마찬가지이며, 어느 정도 선예술의 미감을 준다. 매파의 공연은 무대의 외적 표현에 선형 예술 규범을 보여 주는데, 이는 특히 두드러진다. 예를 들어 화목란' 주마',' 산화',' 긴팔 선무',' 양홍옥',' 표류자링' 등이 있다. 패왕별희' 에서 멜란방이 맡은 우희는 쌍검재가요춤을 선보이며 무대 속 대사의 변화무쌍한 모습을 가장 잘 표현했다. 멜란방의 인물 디자인은 자신의 혁신뿐만 아니라 무술의 태극권과 태극검도 참고했다. 칼 두 자루는 두 선이다. 이 두 선은 교차할 수 있고, 무수한 교차 각도를 가질 수 있다. 평행, 가로평행 또는 세로가 될 수 있으며, 쌍검은 일정한 길이를 가지고 있으므로 두 개의 평행 검을 평행으로 정렬하거나 엇갈리게 정렬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선으로 결합할 수 있습니다. 쌍검 조합, 즉 겹침일 수도 있고, 양손으로 칼을 쥐고, 몸을 중심축으로 하고, 팔과 쌍검이 비스듬한 선을 형성하여 몸을 교차시킬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몸을 하나의 선으로 삼을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이 단락의 끝에는 허리가 낮은 그림자가 있다. 허리를 낮추는 과정은 한 선에서 두 선으로, 다시 폴리라인에서 곡선으로 바뀌는 과정이다. 즉, 나타나는 정적 선 쉐이프와 운동 과정을 나타내는 동적 선 쉐이프가 있습니다. 구체적인 예를 살펴 보겠습니다. 첩 한 손등 쌍검, 다른 두 손가락. 그녀는 태극권의 무릎을 꿇고 손바닥을 가슴에서 등까지 둥글게 돌린 다음 두 손가락에 힘을 올려 그녀를 앞으로 밀었다. 이 그림은 두 손가락 팔이 등 뒤의 쌍검과 교차한다. 검이 아니라 우희의 연약한 두 손가락으로, 우아한 몸매가 아니라 직선 운동이다. 이 작은 몸짓은 쌍검의 두드러짐 아래 단호하고 깨끗하고 강건하며 무자비하며 패왕을 위해 길을 풀어주고 패왕이 야망을 줍고 재편성하도록 독려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심정과 의도는 모두 명확하고 감화력이 있다. 멜란방의 무대 공연은 선형 예술 규범을 따르기만 하면 극의 발전과 인물의 신분, 성격, 감정에 따라 조합식 선형 표현 절차를 합리적으로 운용하면 더욱 완벽한 예술적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느끼게 한다. 또 다른 예는' 귀비 술 취함' 에서 양옥환의 휴대용 접는 부채다. 우아한 자태와 완곡한 노랫소리 속에서 닫힌 접선풍기는 다양한 모양을 만들어 양옥환 몸의 다양한 형태에 맞춰 각기 다른 자세와 정서를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펼쳐진 접부채는 양옥환의 손에 흔들림, 흔들림, 두드리기, 펄럭임, 돌면서 선형적이고 매끄러운 운동 과정을 보여 주며 각 운동의 궤적에 연결된 곡선이 매우 다양하다. 두 점 사이의 선은 가장 짧으며, 직선을 제외한 다른 곡선 경로는 끝이 없습니다. 움직이는 곡선의 움직임, 전환점, 기복, 파도는 다양한 수준의 공간을 보여 관객의 내면의 심미적 마음을 맴돈다. 이로써 멜란방은 선형 예술 규범을 따르고 선형 프로그램을 잘 활용해 형식미의 효과를 달성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원 위주" 는 중국 전통문화 이상 중의 준칙이다. 원은 중국 고전 미학의 중요한 범주로서 역대 문학 비평과 예술의 중요한 표준이며 경극도 예외는 아니다. 메이의 예술 실천은 끊임없이 아름다움을 추구하고, 아름다움은 원이 필요하다. 민국 초년, 멜란방은 유명한 피아니스트 진언형씨와 경극 예술에 대해 자주 토론했다. 진언형 선생은 "(경극 예술) 기괴, 혼란, 속속 등 몇 단어를 피해야 한다" 고 말했다. 이 연극은 다른 사람에게 들려주는 것이다. 그들이 편안하게 듣기를 원한다면,' 화귀함' 의 이치를 이해해야 한다. 가창력을 고려하고, 강경한 산을 피하고, 청자를 납득시킬 수 없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

멜란방의 수십 년간의 무대 생애를 보면' 화' 는 가장 소중하고' 화' 는 가장 아름답다. 이것이 그가 평생 짓밟고 있는 원칙이다. 그의 예술적 성취와 관대하고 조화로운 매파 예술 풍격은 모두 이 원칙을 떠나지 않았다. 1960 년대 초까지, 매란방은 진언형의 아들 진복년을 만났을 때 진언헹의' 화귀함' 을 찬양하는 예술사상을 잊지 않고' 경험의 개요' 로' 깊이 생각해 볼 만하다' 고 말했다. 메란방이 이 화성사를 경극 예술 풍격의 강령으로 중시한다는 것을 설명하다. 이런 조화로운 예술 풍격은 매이의 하모니 성율에 반영되었다. 메이의 가창력은 국내외 동행들의 만장일치의 추앙과 모방을 받았다. \ "메이 의 노래 는 수십 년 동안 인기가있다. 메이 씨의 목소리는 맑고 둥글고, 부드럽고, 확고하며, 창법이 완곡하고, 뒷맛이 무궁무진하며, 글자를 또렷하고 힘있게 뱉으며 음운 규범에 부합한다. "

멜란방은 천성적으로 재기가 넘치고, 목소리가 시원하고, 달콤하고, 물소리가 맑고, 맑고, 석두 같은 높은 목청을 띠고, 매우 우렁차다. 저음은 졸졸 흐르는 물줄기처럼, 연면하고 포만하며 내향적이다. 그 중 음구는 매우 대범하고, 캐비티의 소리는 가득 차 있다. * * * 아주 멀리 들린다. 세 음악 구역의 조화와 통일이 완벽하여 둥글고 윤기가 넘친다. 이것이 원을 기준으로 음악강을 조율하는 기술이다. 예를 들어 멜란방이 평생 가장 좋아하는 연극' 우주전선' 을 예로 들면, 이 연극은 늙어서 배우고, 늙어가고, 늙어가고, 연기하고, 영화로 제작되어 메이의 대표작으로 전해진다고 할 수 있다. 멜란방은 이 연극에 대해 깊이 사랑하여 신중히 바꾸었다. 이 연극에는 반황아의 아리아가 가장 어렵고 멜로디도 가장 풍부하다. 수년간의 연습과 수정을 거쳐 이 아리아는 이미 그의 노래 예술의 대표작이 되었다. 이 아리아의 세 번째 문장은 "나는 한 목소리로 그 관원을 부르고, 한 목소리로 그를, 나의 남편" 이라고 부르고, 두 번째 문장은 "한 목소리로 그를 부르겠다" 는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이런 창법을' 안정 중 승천' 이라고 부른다. 사실 회룡강입니다. 내가 조금만 고치면 상승하는 높이와는 완전히 다르다. " 메이 선생님이 여기서 사용하신 회룡강은 나선형으로 앞으로 올라가고, 성선은 끊임없이 빙글 돌고 있다. 각 회전마다 일정한 리듬과 운율이 있어 매우 분명하다. 음표가 끊임없이 뛰는 것 같다. 점프에서 메이 선생님은 시종 높은 우선, 낮은 우선, 먼저, 높은 우선, 낮은 우선, 높은 우선, 높은 우선, 낮은 우선, 부드러운 우선 원칙을 따라 음운이 분명하고 매끄럽고 매끄러운 효과를 거두었다. 메이 란팡 (Mei Lanfang) 의 예술적 큰 성공은 예술상의 조화의 아름다움을 추구해야만 경극의 독특한 리듬 매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다는 것을 전형적으로 증명한다.

무대에서의 메이의 멋진 공연과 아름다운 공연은 노래의 둥글고 음악의 조화뿐만 아니라 조화와 평화로운 인물 공연이다. 1930 년대 멜란방이 구소련을 방문했을 때, 유명한 연극가 메이란방의 연기에 대해 극찬을 아끼지 않고 예민한 느낌으로 "나는 메이씨의 연극을 보고 중국 연극의 동작이 모두 호형이라고 느꼈다" 고 지적했다. 일찍이 메이가 무대에서 손을 들어 발을 디디디디디디디디는 것은 유명한 희곡 감독, 이론가 아갑으로 묘사할 수 있었다. 예를 들어,' 취비 황후' 의 침어는 잔을 뒤집고,' 패왕별희' 의 허리를 굽히고 칼을 추는 것,' 나무' 의' 소매' 와' 빙빙 돌다' 는 끝 동작이라도 먼저 오른쪽과 왼쪽을 따라' S' 모양을 보여야 한다. "패왕별희" 에서 우희는 한밤중에 낮잠을 자고 일어나 밤이 서늘하다. 그녀는 패왕 항우의 처지가 어려워 근심이 가득 차서 일어나 장부 밖으로 나가 걸었다. 이때 무대에서 유스는 걸으면서 노래를 불렀다. 그녀가' 내가 출납했다, 나는 슬프다' 라고 불렀을 때,' 슬프다' 라는 몇 글자가 그녀를 고조시켰고, 우두의 작은 서커스와 함께 몸을 돌렸다. 이때 그녀의 가창곡은' 사랑' 글자로 바뀌었고,' 사랑' 글자에 세 개의 연쇄적인 장식음을 사용했고, 그녀가 망토를 잡고 나타났을 때,' 음' 을 냈을 때, 우리는 음악 가창곡에서 각 글자마다 접두사' 대추핵' 의 분단 발음을 중시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사랑" 이라는 단어는 어쩔 수 없이 쏟아야 하는 카타르시스이다. 그 속에 함축된 감정 때문이다. 이 단어의 동그라미 장식음으로 길시의 지루함과 무한한 서글픔을 표현하는 것은 동그란 처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캐릭터에서 망토를 잡으러 돌아서는 순간은 의심할 여지 없이 전체 가수의 핵심이었다. 그 전 순간 레싱의 말로' 가장 비옥한 순간' 이었다. 우희는 작은 동그라미를 걷는 것, 즉 작은 동그라미를 돌려 전환하는 것이다. 이 동그라미는 마음대로 보이는 것 같지만, 바로 이런 처리로서 외관이 충분한 준비, 양조, 수태를 제공하며, 이때 무대 아래 관객들도 심미에서 가장 흥분되는 순간이다. 이는 관객의 심미 정서에 대한 간헐적인 휴식과 조정이기도 하다. 가장 멋진 순간이 왔을 때 배우와 관객, 극중 사람과 방관자가 동시에 예술미의 세례를 받아 멋진 작품을 완성했다. 배우의 외적 표현은 노래 결합, 내적 심리와 외적 정서의 융합이기 때문에 관객은 보고 마음에서 완벽감을 느낄 수 있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경극 무대에서의 메이의 동그라미는 일체화되어 있으며, 이는 자신의 예술적 기교와 기예에 대한 균형 발전과 관련이 있으며, 동시에 완벽하게 결합되어 경극 매파의 의경을 엿볼 수 있게 한다. 노장이 확립한 가장 높은 개념은' 도' 다. 그들의 목적은 정신적으로 도융화, 즉 이른바' 신도' 를 형성하여 도적인 인생관, 도적인 인생태도를 형성하여 현실 생활에서 안주하기 위함이다. 장자 () 는 기술 자체가 달성하고 필요로 하는 효용이 아니라 기술이 달성한 예술적 효용입니다. 나 는 이 기술 노동자 가 해우 에서 얻은 즐거움 은' 칼 을 들고 서, 사방을 찾아다니며 망설이는 것' 이다. 이것은 그의 기술 자체가 얻은 정신적 향락과 예술적 향락이다. 그로부터 우리는 장자가 나의 술로 그의 도에 대한 추구를 비유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우선, 내 기술은 "소 한 마리를 본 적이 없다" 고 해서 소와의 대립이 사라졌다. 설령 심물의 반대가 사라진다 해도. 그리고 그의' 신을 만나도 보지 않고, 지중지와 관직을 위해 하고 싶다' 는 이유로 손과 마음의 거리를 없애고, 기술에 대한 마음의 속박을 없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때 기술자들은 무한한 자유와 충실한 상태로 들어가 소에 대한 인식을 완성했다. 동시에 장자도 타오가 인생에서 이룬 처지를 표현했다. 사실 한 예술가가 예술을 추구할 때 예술정신의 상황을 표현했는데, 둘 다 본질적으로 똑같다. 차이점은 예술가들이 성취한 것은 예술 작품이라는 것입니다. 장자가 이로부터 달성한 것은 일종의 도적인' 예술' 생활이다. 허선생의 한 구절은 도가가 인생에 대한 정신뿐만 아니라 도가 예술에 대한 정신, "노자, 장자, 그들의 사상의 기원은 예술에 대한 갈망이 전혀 없고, 구체적인 예술을 자신의 추구 대상으로 삼지 않았다는 것을 잘 설명할 수 있다. 그들이 사별한 형이상학의 길을 걷지 않고 그들이 수련한 시간의 인생 경지만 본다면, 그들이 보낸 시간은 위대한 예술가의 수련시간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들이 노력한 삶의 경지는 원래 예술적으로는 무심했지만 의외로 오늘의 소위 예술정신으로 돌아갔다. " ⒎ 메이 란팡 (Mei Lanfang) 의 평생 예술 추구와 실천은 모두 의식적으로 예술에서 도교 정신을 실현하고 있으며, 그가 예술 수양 쿵푸에서 보여준 예술 정신은 라오 주앙 (Lao Zhuang) 의 "타오 (Dao)" 사상과 정확히 일치한다. 메이는 어헌 (그의 서재의 이름) 을 배치하고 시인 나영공과 사부에 대해 이야기하고 화가 제백석, 서비홍, 함께 그림을 그리고 있다. 멜란방이 공연 임무가 없을 때, 이 문학 동반자들과 그림 친구들은 모두 주우헌에 왔기 때문에 주우헌의 예술적 분위기는 향기로워 연경의 유명한 살롱이 되었다. 멜란방은 그들로부터 문화의 자양분과 감상가의 안목을 얻어 자신도 모르게 점차 평화, 평화, 우아한 예술 풍격을 형성하였다. 그는 시, 음악, 그림, 서예, 조각, 무술 등을 공부한다. 물질적인 즐거움에 대한 대가로 생계를 꾸려가는 수단이 아니라 다양한 문화의 훈도와 예술적 시도를 통해 자신의 예술적 수양을 단련하는 맷돌로 삼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예술명언) 그는 자신의 예술적 품위를 높이고, 자신의 예술적 수양을 향상시키고, 자신의 예술작품을 정련하고, 고급' 예술게임' 을 완성하기 위해서라고 할 수 있으며, 각종 예술작품을 끊임없이 가로지르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멜란방은 평생 예술가였다. 그는 일관적이고 실천적인 예술 관념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일종의 도가의 예술 정신이다. 메이 일생의 예술에 대한 추구는 전문가들이 말한 바와 같이, "그 일을 잘하는 자도, 도도도, 기술의 선진도."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예술명언). " 메이의 선함은 예술의 도리이며 도가 생명관의 예술적 구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