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산약알파" 의 개념은?
"산약알파" 의 개념은?
조수리로 대표되는 당대 문학 유파.
주요 저자는,, 용영,, 손간 등이 있다. 그들은
그들은 모두 산서농촌 토착의 작가로, 깊은 농촌 생활을 하고 있다.
기초. 1950 년대 중반 이후, 그들은 의식적으로 조수리를 중심으로 했다.
풍격이 비슷한 학교를 양성하다. 대표작으로는' 삼리만',' 등록',
운동, 조 아저씨, 사육사, 3 년 전에 만났어요, 라이 언니,
송 사장이 시내에 들어가다' 등등. 그들이 혁명 현실주의의 창작 방법을 고수하는 것은 충성이다.
농촌에 충실하고 첨예하고 복잡한 갈등으로 가득 찬 현실 생활에 충실하다.
진실한 감정, 인물의 복잡함과 다양성을 중시하다. 그들은 무엇을 썼습니까
새로운 삶, 새로운 인물은 삶의 실제를 벗어나지 않고
간단하고, 두껍고, 정통하다. 많은 낙후된 인물이나' 중국' 을 성공적으로 형성했다
사람' 사이에는 다리가 아프고, 배불리 먹지 못하고, 라이 형수 등 혈육이 풍만하다.
이미지. 사이렌 알파는 중국 고전 소설과 랩을 계승하고 발전시켰다.
배운 전통은 주로 이야기를 하는 것이고, 인물 장면의 묘사는 이야기에 융합된다
서사상에서는 구조가 유창하고, 계층이 뚜렷하며, 인물은 주로 언어를 통과한다.
풍부한 세부 묘사와 표현을 선택하고 운용하는 데 능하다.
작품은 간결하고, 통속적이며, 짙은 민족 풍격과 지방 특색을 지니고 있다.
사각 컬러. 4 인방' 을 분쇄하기 전에 산요계란 학교도 여러 차례 좌측으로 기울었다.
조수의 영향은 아직 완전히 발휘되지 않았다. 4 인방' 을 산산조각 낸 후, 산
서방에도 청년 작가들이 의식적으로 이 장르를 보호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힘.
"산약알" 학파를 논하다
사회생활은 풍부하고 다채롭다. 사회생활을 반영하는 문예로도 다채롭고 자신만의 특색이 있어야 한다. 그러므로 문예의 화원에서 다른 유파를 보는 것은 규칙적이고 기쁜 광경이다. 하지만 유감스럽게도, 몇 년 동안 사람들은 장르에 대해 이야기하지 못했고, 작가는 장르로 취급되는 것을 더 꺼려했고, 장르에 대한 체계적인 분석과 연구도 꺼리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4 인방' 의 분쇄와 당의 11 회 삼중 전회가 어지러워지면서, 사상정신을 해방시키기 위해 문예계는 우리의 문예를 더욱 번영시키기 위해 문예유파의 토론을 의사일정에 올려놓고 흥미진진한 국면을 보였다. 이때 조수리로 대표되는' 마단단' 문학유파가 전국 문예이론계의 관심을 받았다. 산서에서 토론은 상당히 열렬하여,' 산서일보' 에서 대중 토론을 진행했다. 이것은 이 학파를 더욱 체계적으로 총결하고 발전시키는 데 확실히 좋은 역할을 했다. 여기서 나는' 산요알파' 의 출현과 형성, 예술적 특색, 결함, 미래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다.
조수리리 (1906-1970) 인민예술가, 소설가. 산서 Qinshui 사람들, 가난한 농민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는 개인적으로 지주의 억압에 착취를 받아 어려서부터 민간 예술을 사랑했다. 1925 년 산서성 장지 제 4 사범에 입성했다. 1926 년 학생운동에 참가하여 제명되어 이듬해에 체포되어 투옥되었다. 출소 후 그는 농촌 초등학교 교사가 되어 오랫동안 농촌에 살았다. 1932 작품 발표 시작. 1937 항전 초기에 혁명에 참가하여 같은 해에 중국 * * * 생산당에 가입했다. 역대 구장,' 황하일보' 부간 편집자,' 중국인민' 부간 편집자. 1940 년대는 그가 창작한 황금기였다.' 흑흑결혼' (1943),' 이우재판화' (1943),' 이가장의 변천' (/Kloc) 65438 년부터 0949 년까지 중국이 해방된 후 대중문예 연구에 힘쓰며' 담담 간간 노래',' 곡예' 를 집필했다. 제 1 회, 제 2 회, 제 3 회 전국인민대회, 제 1 회, 제 2 회 작가 대표대회, 제 8 차 당대표회, 중국문학예술계 연합회 위원, 중국작가협회 이사, 중국곡예노동자 협회 의장을 역임했다. 1955 년 우수한 소설' 삼리만' 을 출판한 것은 우리나라 최초로 농업협력화를 반영한 깊은 저작이다. 운동',' 졸릴 수 없는 손',' 영천동' 등과 같은 다른 작품들은 모두 영향을 미친다. 조수리소설의 예술적 성취는 참신하고 발랄한 통속적인 풍격을 창조해 일반인들에게 반가움을 자아내는 데 있다. 그의 작품은 민족 정신의 구현이라고 할 수 있다. 그가 묘사한 인물은 모두 정통 중국 농민으로, 쓴 것은 모두 중국 농촌의 스타일과 특징을 가지고 있다. 언어는 진정한 대중언어이며 유머가 넘친다. 조수리의' 인민을 위한 창작의 길' 은 중국 현대 문단에서 깊은 영향을 받아 속칭' 산요알파' 라는 문학파를 형성하는데, 그 주요 구성원은,,,,,,,,,,,,,,,,,,,,,,,,,, 등이 있다. Zhao Shuli 의 많은 작품들이 영국, 프랑스, 러시아 등 다양한 언어로 번역되어 세계 도서관의 귀중한 재산이되었습니다. 1970 년 조수리는' 4 인방' 반혁명단체의 박해를 받아 64 세를 일기로 했다.
"산약알" 학파의 발생과 형성
오사이래 중국 신문학에서 백화문은 문어문의 문학에서의 정통 지위를 대체하고, 문학이 많은 인민 대중을 향한 빛나는 여정을 시작했다. 무산계급이 이끄는 대중의 반제반봉건의 발전으로 1930 년대에' 좌익연맹' 은 문학 대중화의 주제를 사로잡아 새로운 단계로 접어들었다. 그러나 당시의 역사적 여건이 미성숙했기 때문에 작가는 여전히 공농혁명 생활권 밖에서 자유로워졌고, 대중화는 실천에서 해결할 수 없었다. 항일 전쟁이 발발했을 때, 도시에 사는 혁명 지식인과 작가들이 잇달아 항일 전선으로 달려갔다. 그들은 수억 명의 공농병과 함께 싸우고, 함께 생활하며, 밀접하게 연결되어 생사가 달려 있다. 그래야 혁명과 역사의 문학에 대한 통속화 요구를 완성할 수 있다. 바로 이런 역사적시기에 마오쩌둥 동지는' 오사' 에서 좌련과 소구 문예운동에 이르는 경험을 제때 총결하여' 연안문예좌담회에서의 연설' 을 발표하여 혁명작가가 더욱 자각적으로 대중화의 길을 걷고 공농병을 써서 공농병을 위해 창작할 것을 요구하였다. 오페라' 백모녀', 장시' 왕귀와 이상상', 산문' 호화전', 소설' 만리장성 위',' 계곡을 심는 이야기' 등. 오사문학혁명의 전통을 계승하고 발양하여 중국 신문학의 참신한 시대를 열었다. 이 가운데 조수리의' 흑인의 결혼',' 이우재판화',' 이가장의 변천' 등의 작품은 태행항일 근거지의 투쟁생활을 직접 취재해 신선하고 소박한 민족 형식, 발랄하고 생동감 있는 대중언어, 건강하고 낙관적이고 익살스러운 유머 스타일로 새로운 시대, 새로운 인민을 그려냈다 조수리는 시대의 산물이다. 이 시대 문학 창작의 대표로서 그가' 인민작가' 로 칭송받는 것은 당연하다. 어떤 동지는 조수리가 일부 지도자들에 의해 작가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런 관점은 근거가 없다고 말해야 한다. 조수리의' 망망' 은 태행근거지에서 토생하고 문예를 사랑하는 청년 지식인들을 위해 창작의 길을 가리켰다. 많은 사람들이 향토 재료를 이용하여 자국어를 구사하며 향토적인 분위기를 지닌 회자된 작품을 많이 썼다. 그러나 이때 한 유파가 아직 형성되지 않았다. 1945 년 동지와 동지영은' 여량영웅전' 을 집필했다. 마오쩌둥 동지의 연설의 지도 아래, 이 두 삶과 전투가 여량 변두리에 있는 청년 작가는 농민 생활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조수리와 일치하는 창작 길을 나섰다. 이 시점에서 그들은 아직 파벌로 간주되지 않았다. 이 학파의 형성은 중화인민공화국이 설립된 후, 특히 50 년대 말에 그들은 잇달아 베이징 등지에서 산서로 돌아갔다. 성화 (산시 문련의 간행물) 를 진지로 조수리는' 운동',' 문지기 조 아저씨',' 고도',' 조지 3 년',' 용' 을 출판했다. 손건은' 칼자국 이야기' 를 발표했고, 후청은' 두 명의 깜찍한 며느리',' 삼월고묘회' 등 단편 소설을 모두 농촌을 배경으로 산시 방언으로 가득 채웠다. 그들은 문예계에서' 성화파' 나' 산시파' 로 간주되고,' 산요알파' 로 놀림을 받아 정식으로 독립된 유파를 형성했다. 이때, 이 오래된' 산약알' 외에도 산서에는 한문주, 이익민, 송귀생, 조장, 양무림 등 작은' 산약알' 이 쏟아져 나왔다. , 그들의 창작 길과 스타일은 오래된' 산약알' 에 가깝다. 그 이후로 이런 장르는 직류에서 발전하지 않아 종종 저급한 유행이라는 비판을 받는다. 이것은 두 번째이며, 주로 위의 극좌사조에서 나온 것이다. 이 유파의 주요 작가와 작품을 여러 차례 공개하거나 사적으로 비판한 적이 있는데, 몇 차례 침몰한 후 문혁에 의해 황폐화되었다. 몇몇 대작가들은' 중간 인물을 쓴 흑인 표병' 과 이른바 문예 흑선 인물로 꼬리표를 달고 장기간 고문을 당했고, 조수리는' 4 인방' 의 손에 비참하게 죽었다. 그러나, 생각을 자극하는 사실은' 산약알' 이 뿌리째 뽑히지 않고 멸종되었다는 것이다. 오히려 새로운' 산약알' 이 등장했다. 우수한 성공의, 장석산, 한석산, 마려, 판보안, 전동조 등. 1980 년 전국 우수 단편 소설상, 북경에는 5 명의 저자가 가장 많다. 성에서 보면 산서에는 3 명, 가장 많다. 이 세 사람 중 말풍, 청년 작가 장석산도' 산약알' 이라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 그의 수상작' 손잡이가 달린 한보산' 은 마풍보다' 산약알' 이 더 강하고 조수리는 맛이 더 진하다. 흥미롭게도 산서성의' 산약알' 외에도 하북도 생산된다. 허베이 () 에는 두 명의 청년 작가, 자다산과 조신 () 이 있는데, 그들은 자칭' 산약알' 파이라고 부르는데, 그들의 작품은 확실히 파란' 식초 맛' 과' 산약알' 을 가지고 있다.
그게 무슨 뜻이에요? "산약알" 파의 생명력을 설명하다. 그것은 사람의' 불어' 로 자라지도 않고, 인간의 억압으로 시들지도 않는다. 그것의 뿌리와 새싹은 역사 발전과 현실을 관찰하는 혁명 요구에 깊이 뿌리를 두고 있으며, 끊임없는 양분과 왕성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
"산약알" 학파의 특징
우선,' 산약알' 파의 문학적 관점에서 볼 때, 우리는 그들이 노신의' 인생' 과' 인생 개선' 이라는 관점과 일맥상통하다고 말한다. 펜을 잡는 것은' 권고' (조수리의 말) 를 위한 것이고, 혁명을 하도록 권하고, 글쓰기에는 명확한 혁명 목적이 있다. 그들은 펜 한 자루, 총 한 자루, 호미 한 자루를 가져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고, 그들도 혁명을 위해 일했다. 그들 사이에는 분업만 다르고, 높낮이는 구별이 없다. 그들이 보기에 혁명을 위해 일하는 것과 혁명을 위해 글을 쓰는 것은 같은 일이다. 따라서 그들은 번거로운 행정 업무를 경멸하거나 회피하는 것이 아니라, 특정 행정 임무를 친숙한 사람, 자료 수집, 주제 파악의 주요 수단으로 삼고 있다. 이에 따라' 산약알' 파를 형성한 작가들은 스타일이 똑같다. 즉 어디를 가든, 일을 하는 곳은 손님이 아니라 항상' 생활의 주인' 이라는 것이다. 생활방식에서' 산약알' 파 작가는 시종 농촌 기층 간부와 농민의 독특한 풍격을 유지하고 있다. 작품에 반영된 작가의 친절하고 소박하며 재미있는 스토리텔링 말투가 농촌 독자들의 심신 (예: 형제, 절친한 친구) 을 사로잡았다. 나는 이것이' 산약알' 학교의 특색인 줄 알았다.
둘째,' 산약알' 파의 창작 방법은 자연스럽게 혁명현실주의 방법을 채택한다. 중국의 많은 혁명작가들처럼. 그러나 현실주의도 혁명이다. 사회와 시대뿐만 아니라 환경과 사람과도 다르다. 조수리로 대표되는 산시 작가는 창작 방법에 혁명 현실주의를 채택했는데, 혁명 과정에서 해결해야 할 문제, 즉 현실 생활의 갈등을 꽉 잡고 신속하고 시기 적절한 대응을 해 문제를 빨리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것은 Zhao Shuli 가 "문제 소설" 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사회주의 건설에서 김생의 아버지, 아들, 형제자매는 모두 총명하고 유능한 사회주의 지도자이다. 의 작품에서 전춘생, 전 주임 등 일련의 사회주의 신인과 일반 당원, 기층 지도 간부를 형성했다. 그러나, 이 성취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은' 산약알' 파 작가도 중국의 장기 봉건 제도가 전파한 봉건사상이 여전히 농민을 독살하고, 개별적인 낙후된 소농 경제가 낳은 이기심 등 낙후의식은 여전히 농민을 속박하고 있으며 농촌 각종 혁명과 건설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사상의 근원이 되고 있다는 것을 명확하고 깊이 이해하고 있다. 갑중의 문제는 농민을 교육하는 데 있다. 삼선고모, 이공명, 종아리통, 라이 아주머니, 논파파야, 3 년 대추자 같은 인물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산약알' 파 작가는 이 주제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였으며, 변신 과정에서 상당히 독특한 개성을 지닌 농민 예술 이미지를 만들어 냈는데, 그중 상당수는 산시노령이라고 할 수 있다. 이것은' 산약알' 파의 예술적 성과이자 그들의 현실주의 특색이 가장 빛나는 표현이다.
셋째, 그들이 창작한 제재는 모두 농촌이지만, 다른 작가들과 재료 선택의 관점이 다르기 때문에 각자의 특징을 드러낸다. 그들의 작품에는 전설적인 영웅이 거의 없다. 그들은 일반인, 일반 장면에서 시대의 격변을 반영하는 것을 중시한다. 사랑은 농촌의 천지개벽의 투쟁을 묘사한다. 따라서 신민주주의 혁명에서 사회주의 혁명과 건설에 이르기까지, 그들은 당의 노선과 정책에 긴밀하게 협조하여 열심히 일하며, 흔히 일반 농민의 가정과 사랑 분쟁에 초점을 맞추고, 일반 업무와 일상적인 노동 장면에서 사람들 사이의 갈등과 충돌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들은 일반 농민의 생활 탐구를 매우 주시하고, 그들의 내면의 활동과 변화를 탐구한다. 그들은' 사람 변화' (마풍어) 라는 삶의 재미에 대한 묘사를 통해 시대 거인의 발걸음을 깊이 보여 주었다.
넷째, 예술 형식의 특징에 대하여. 이 점은' 산약알' 파의 민족화와 대중화를 보편적으로 인정한다. 실제로 조수리는 청년시절부터 다양한 민간 예술을 사랑하고 장악해 작가가 되기 전에는 훌륭한 민간 예술가였다. , 영, 등 동지들은 민간 예술로부터 열심히 공부하고, 많은 민간 이야기를 수집하고, 대중이 이야기를 하고, 인물을 묘사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뛰어난 예술 수법을 반복적으로 연구하고 있다. 조수리는 민족 예술의 전통을 계승하지 않았다고 말한 적이 있는데, 이는' 산약알' 파 경험에 대한 총결산이라고 할 수 있다. 여량영웅전' 외에도 장휘 소설 형식에 대한 패러디를 볼 수 있다. 그들의 단편 소설은 모방의 흔적을 볼 수 없다. 분명히 한족의 서사 형식이지만, 낡은 형식과는 완전히 달라 신선하게 느껴진다. 그 이유는 그들 때문입니다. 첫째, 민족 형식을 적용하지 말고 우리가 사용할 수 있는 정수를 흡수한다. 둘째로, 더 중요한 것은, 그들은 또한 외국 진보문학에서 영양을 섭취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것이다. 조수리도 유학생입니다. 그는 노신, 체호프, 모팔산의 작품을 지침으로 문학의 길에 올랐다. 그는 젊었을 때 유럽화의 서정적 소설을 쓴 적이 있다. 다른 작가들도 막 문학길에 올랐을 때 비슷한 경험을 했다. 슈' 는 체호프의 특색을 지닌 초기 소설이다. 후청의 첫 소설' 기념비' 는 언어와 구조면에서 번역된 소설과 같다. , 용과 손간도 비슷한 작품을 썼다. 이 때문에 그들은 스타일의 대표 작품을 형성하여 모두 민족적이다. 전통적인 민간 예술의 빛은 외국의 우수한 예술 기법과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신선하고 독특하다. "등록" 으로 말하자면 민간 이야기의 구조를 사용하죠? 하지만 쇼페이가 연연 주머니에서 떨어진 나한돈을 땅에서 주웠을 때, 그녀는 20 년 전의 지난 일을 떠올리게 했고, 그녀는 나한돈을 가져간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돈명언) 이것은 분명하지 않다. 외국 소설에 자주 쓰이는 역사 수법이 있습니까? 대화형 감정은 편지 한 통으로 시작해 빠르게 진행되는 포스터로 시작해, 졸릴 수 없는 손은 낡은 두 손만 묘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이것들은 모두 외국과 섞인 방법이다. 마풍의 서신체' 한매메이' 는 몇 편의 일인칭 소설로 결혼에 대한 단면 쓰기와 외국 예술 수법의 채택이 더욱 두드러진다. 그러나, 이것은 희석이 아니라 오히려 그들의 민족화와 통속화를 풍부하게 한다.' 감자알' 파 작가가 쓴 모든 글자가 그들의 독자-농민의 입맛을 고려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들이 만든 정신적 식량은 반드시 농민들이 맛있게 먹게 해야 하고, 먹어도 향기로워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그래서 그들은 농부들이 늙은 쌀을 먹게 하고 싶지도 않고, 익숙하지 않은 양식을 먹게 하고 싶지도 않습니다. 그들은 항상 내용의 필요에 적응하고, 본민족, 본민족의 전통 예술 엘리트를 끊임없이 흡수하며, 농민의 입맛을 손상시키지 않는 기초 위에서 외래의 예술 수법에 녹아들어 끊임없이 혁신한다.
우리 민족 (민간 포함) 예술의 전통적 특색은 무엇입니까? 예술 형식으로 볼 때, 한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행동성이 강하다. 이야기 속의 인물이 동작을 강화하도록 요구하고, 이야기를 끊지 마라. 풍경의 내러티브에 녹아들도록 요구하고, 다른 인물의 눈을 통해 인물의 초상을 그려야 한다. 인물의 자세는 심리적 기초가 있어야 한다. 심리적 묘사는 작가가 인물의 동작에서 벗어나 정적인 심리적 묘사를 하는 것이 아니라 동작에 반영해야 한다. "산약알" 파의 작품은 이 특징을 강력하게 표현했다. 이 기능의 장점은 스케치의 재사용이 몇 획이면 보기 좋고' 일당십' 이라는 예술 원칙에 부합한다는 것이다. 이런 작품이 예술성이 부족한 저급 작품이라고 어떻게 말할 수 있습니까?
다섯째, 언어의 운용. "산약알" 파가 사용하는 언어는 산시 농민의 언어로, 다른 지역 대중언어 창작의 작가와는 전혀 다른 언어 특징을 형성했다. 그러나 이것만으로는' 산약알' 파의 문학과 언어 특징을 완전히 설명할 수 없다.
손천동지가 말했다. Zhao Shuli 의 언어는 한때 "Shanxi 방언을 사용한 적이 없지만 그는 매우 강한 지역 색을 유지했다. 그는 상스러운, 더러운, 욕설을 사용하지는 않았지만 착취자, 억압자, 낡은 도덕의 수호자를 생동감 있고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조수리의 언어는 명랑하고, 모두들 알고, 유머러스하고, 정확하고 생동적이다. 이 언어는 순금, 다이아, 반짝임, 쩌렁쩌렁 ... "그는 조수리의 작품을 오랜만에 다시 만나 고향 음식을 먹는 것에 비유했다. 음식은 매우 간단하지만 매우 맛있고 매우 만족스럽다. 일을 그만두고 나니 뒷맛이 아직 입에 있다. 손간 동지의 말은 조수리를 정확하게 요약하고,' 산요알파' 작가가 산서대중언어를 사용하는 * * * 특징을 요약했다.
1. 산서성은 중국 방언이 복잡한 성 중 하나이다. 마풍과 손건생의 효의비문수의 농민과 조수리의 고향 친수의 농민들이 함께 앉아 본고장말을 하면 정말 외국인처럼 대하고, 누가 무슨 말을 하는지 아무도 알아들을 수 없다. 그러나 그들이 산서인의 언어로 쓴 작품은 산서의 농민들이 이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많은 성의 농민들도 이해할 수 있다. 이는 그들이 전 민족의 언어 규범을 기준으로 산서의 대중언어를 선택해 지방언어의 편협함을 피했기 때문이다. 적어도 화북과 동북에서 농민들은 모두' 큰이모',' 작은 형수' 같은 호칭을 한 적이 있지? 마을 복수' 에서 마풍은' 아내와 여동생' 으로 변했다. 산서농민이 늘 말하는' 왜',' 뭐',' 뭐' 라는 몇 글자는 조수리의 어떤 작품에서도 찾을 수 없다. 그는 그것들을 표준어로 바꿨다:' 어떻게',' 무엇을 하는가',' 무엇을 하는가'. 그렇다면, 그들은 어떻게 산서대중 언어의 향토적인 분위기를 표현했는가? 하나는 대륙인들이 알아들을 수 있는 산서어를 선택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조수리가' 이우재판어' 에서 사용하는 것은 바로 정통 산시어이다. 아니, 산서성의 많은 현들은 모두' 손님' 이라고 부르지 않고, 어떤 것은' 제나라' 라고 하고, 어떤 것은' 어른',' 손님' 이라고 부른다. 상당 지역은' 손님' 이라고 불리는데, 여러 가지 의미가 있다. 판어에서 "친척" 을 가리킨다. 이런 상당 지역 특유의 호칭은 기본적으로 전민족의 호칭 방식과 분리될 수 없기 때문에 본성과 외성의 독자는 읽으면 곧 이해할 수 있고, 간극감은 없을 것이다. 이것은 그들의 언어를 촌스럽게 하는 한 가지 방법이지만, 더 중요한 것은, 그들은 산서농민의 기질과 심리적 습관을 표현할 수 있는 말하는 방식을 익히고 운용하는 데 능숙하며, 사투리와 사투리 한 마디도 없이 산서의 맛을 식초로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이다. 문제를 설명하기 위해서, 나는 그들의 작품 이외의 예를 하나 들었다. 마풍은 한 번 회의에서 라오서, 조수리와 함께 식탁에 앉아 밥을 먹는다고 말했다. 그는 두 명의 대중언어 대사에게 물었다. "너희 둘은 언어를 바꿔서 쓸 수 있니?" " Zhao Shuli 는 말했다: "나는 그 능력이 없다.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라오스는 말했다: "그럼 우리 둘 다 망 쳤어! 클릭합니다 여기서는 그들이 말하는 내용을 토론하지 않고, 단지 그들이 말하는 방식의 차이만을 토론한다. 조씨와 라오스도 같은 말을 했다. 설마. 하지만 조씨의 말은 직접 대답할 수 있는지 여부에 기반을 두고 있어 곧고 간단해 보인다. 라오스는 긍정적인 대답을 피하고 추론의 결과, 상상력이 풍부하고 완곡하고 함축적이라고 가정했다. 그들 둘은 산서어도 북경어도 쓰지 않고, 간단한 한 마디로 산서와 북경의 대중언어에 내재된 향토적 분위기를 분명하게 표현했다. 사람들은 늘 군중의 언어에 익숙해야 한다고 말하는데, 일부 방언과 휴후어를 외운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영원히 익숙하지 않을 것이다. 라오스와 조수리처럼 그들이 대중 언어로 감정을 표현하는 방식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입 한 개에 펜 한 자루를 모두 알아들을 수 있고, 향음을 알아들을 수 있다. 산약알' 파 작가들은 대부분 산서대중언어에 대해 이렇게 깊은 공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정통 산서대중언어뿐만 아니라 복잡하고 난해한 외진 방언도 없고, 농후한 향토 정취를 지니고 있다.
2, 합격은 하지만 저속하지 않다. 문학은 언어예술이다.' 마 () 단 ()' 파는 자신의 작품을 창작하는데, 자연히 사람을 끌어들이고 감동시키기 위해 언어가 필요하다. 즉 예술적 표현력이 있어야 한다. 그래서 그들은 오랫동안 농민들 사이에서 살았고, 항상 대중이 구두로 전하는 아름다운 언어를 흡수하는 데 주의를 기울였다. \ "그 멋진 단어 lianzhu 봐, 배워야 한다. 그것들은 촌스럽고 매끄럽다. 장난꾸러기 아이들은 진지한 사람이 싫어하는 것을 좋아하고 배울 수 없는 것을 좋아한다. " (조수리리) 그들은 끊임없이 군중의 언어 보고에서 예술의 언어를 발굴하고 정련한다. 산시의 각 사투리 구역에는 저속하고 기름진 속담이 적지 않다. 예를 들면 휴후어 등은 일반적으로' 산약알' 파 작가가 포기한다. 그들의 언어는 유머와 풍자로 가득 차 있지만, 모두 정직하며, 대중의 낙관적인 성격을 보여 주며, 지루한 삽입과 경솔한 입씨름은 없다. 그들은 산서인의 건강하고 순수한 예술언어로 대중언어의 이미지미, 영동미, 음악미 등의 특징을 충분히 발휘하여' 산약알' 파의 예술언어스타일,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진실하고 익살스럽고 점잖은 유머, 엄숙하지만 늘 익살스러운 풍자를 형성했다. "마 () 단 ()" 학파가 한민족의 문학 예술 언어를 풍부하게 하는 데 큰 공헌을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몇 가지 방면은 분리할 수 없고 유기적 통일로' 산약알' 파의 예술적 특색을 형성했다. 장르의 상징이 표현 형식, 특히 언어에 중점을 둔다면,' 산약알' 파의 예술적 특색은 산시 농민의 순예술언어와 이야기를 잘하는 소박하고 익살스러운 희극 스타일이라고 개괄적으로 말할 수 있다.
결함 및 개발 전망
어떤 문학유파와 자신의 풍격을 가진 작가처럼,' 마단' 파는 자신의 예술적 결함을 가지고 있지만, 그것 또한 같은 결함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생활에 대한 묘사가 광범위하지 않고, 시대의 거대한 모순과 투쟁을 반영하며, 직접적이고 강력하지 못하다. Zhao Shuli 를 포함 하 여, 또한, 줄거리를 돌 봐, 가끔 드래그; 또는 현재 임무와 결합해 문제를 해결하고, 삶의 감정에서 자신의 주제를 추출하기 전에 황급히 글쓰기를 시작한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개인의 내용이 부족하고 개성이 부족한 작품을 써냈다. 하지만 이 학파가 이미' 발전의 객관적인 조건을 잃었다',' 쇠퇴나 돌연변이로 나아가고 있다' 고 말할 수 있을까요?
시대가 발전하고 있고, 농민의 생활, 사상, 교육 수준이 높아지고 있다. 문예는 시대 사회생활의 거울로서 고정불변할 수 없다. 조수리의 40 년대 작품은 50 ~ 60 년대 작품과는 내용과 형식이 다르다. Zhao Shuli 와 비교할 때, Ma Feng 은 새로운 혁명 단계에서 새로운 사람들의 이미지를 발견하고 형성하는 데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으며, 서유럽의 기법에 구조적으로 더 많이 통합되어 "참마 야오 단 (Yao Dan)" 파벌을 발전시켰다. 마풍 본인은요? 아직 개발 중입니다. 예를 들어' 눈물' 은 영화와 소설에 채택된 스타일링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스타일도 그에 따라 달라지고, 항상 희극을 잘 쓰는 작가도 비극을 써야 하는데, 이는 고유 스타일의 약화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러나 구조적으로 이야기의 무결성은 두드러진 것을 깨뜨리지 않고 발전의 질서를 유지하고,' 버튼' 을 잘 안배하여 서스펜스를 일으키고, 관중을 끌어들이는 등. 그리고 여전히 "산약알" 의 맛을 잃지 않습니다. 특히 인물 조형상 공안국장의 유머, 낙천적 낙천, 노빈농의 충절, 회계의 재치 유머, 주가 모든 복잡한 것을 통찰하는 정치적 민감성, 당과 인민을 위해 위험을 무릅쓰는 대담하고 용감한 영웅의 담력과 용기를 조화롭게 통일하는 것은 그와 동지들이 작은 농담을 하는 소박하고 유머러스한 풍격에 있다. 이것은 우리가 새로운 상황에서 만난 감독과 전 감독의 비극이다. "눈물" 은 여전히 "산약알" 이다. 자연은 품종이라고 해야 한다. 생물계는 항상 종의 변이에 있지만, 문제는 변이가 모두 퇴화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이다. 반대로, 대부분 잡종의 우세 때문에 원종보다 낫다. 생물계의 진화사 전체가 이 이치를 충분히 설명했다. 점차적으로 다른 장르와 외국 진보 문학의 장점을 흡수하여' 산약알' 의 끊임없는 발전을 촉진시켰고, 새로운 품종은 성의와 한석산, 장석산 등 새로 나온 작은' 산약알' 등 자주 등장한다. , 분명히 이러한 추세를 보여줍니다. 이것은 기쁘고 진화의 법칙에 부합한다. 이것은' 산약알' 의' 시든' 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산약알' 의 왕성한 생명력과 활력을 충분히 보여준다. 변종이지만 결국 더 좋은' 산약알' 이기 때문이다. 오래된 고구마도 고구마도 아니다!
지금 농촌에는 문화가 있는 사람이 많아지고 중학생이 많아지고 지식인이 많아졌고,' 마 야오단' 파 작가는 우리보다 이 점을 더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독자들이 잘 아는 각종 농촌 지식인들의 이미지가 이미 그들의 작품에 나타났다. 지청의 증가로 인해 우리 8 억 농민이 역사상 형성된 심리적 습관, 심미적 취향, 언어 스타일을 바꾸었습니까? 이 점에서 우리는 더욱 겸손하고' 산약알' 파의 신노작가를 존중해야 한다. 그들은 오랫동안 농민과 함께 있었고, 농민을 위해 글을 썼는데, 우리보다 더 많이 알고 있었다. 각 민족의 일반 역사 법칙에서 한 민족, 한 지역의 심리적 습관, 심미 정취, 특히 언어 풍격을 추론한다면, 아마도 수십 년 만에 근본적인 변화가 일어날 수 없을 것이다. 그런 다음, 8 억 명의 농민들이 문학에 그들을 표현하고 공급할 것을 요구했다.
많은 농민 (농민뿐만 아니라) 에게 환영받는' 산요계란파' 는 자신의 발전을 막을 수 없는 것으로 드러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