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세 유럽 고대 성의 구조와 양식에 대한 설명
중세 유럽 고대 성의 구조와 양식에 대한 설명
성들은 유럽 중세시대의 산물이다. 서기 1066년부터 1400년까지 유럽 귀족들은 토지, 식량, 가축, 인구를 놓고 치열한 전쟁을 벌였다. 당신의 영토를 방어하기 위해 점점 더 큰 성을 건설하십시오.
성 건축 예술 – 로마네스크 양식과 고딕 양식
개발 과정에서 성 건축 예술은 주로 두 가지 대표적인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로마네스크 양식과 고딕 양식(영국에서는 로마네스크 양식을 노르만 스타일이라고도 함)은 두 가지 스타일이 시간적으로 순차적이며 둘 다 건축 예술의 미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칩니다.
로마네스크라고도 알려진 로마네스크는 '로마의 그림자'라는 뜻으로 11세기와 12세기에 서유럽에서 유행했으나 19세기까지 인지되지 못했으며 원래는 프랑스인에 의해 발전됐다. 19세기 역사 학자 데제르빌은 언어학적 관점에서 로마어족(라틴어)을 사용하는 나라들을 지칭하며, 이후 프랑스 화가 데코몽이 고대 로마 문화의 영향을 받은 초기 유럽 중세 미술 양식을 표현하기 위해 사용했다.
성곽의 방어적 기능이 가장 강조되던 시기에 발전한 로마네스크 양식의 성은 지난 700년의 유럽 전쟁사의 모습을 완벽하게 요약하고 있다. 성의 건축 양식은 대부분 고대 로마 건축과 비잔틴 건축에서 차용되었습니다. 한편으로는 수년간의 전쟁으로 인해 성의 건축 예술이 축적되지 않았기 때문에 다른 한편으로는 과거의 건축 기술이 사용되었습니다. 손, 고대 로마의 방어를 위한 성전쟁의 수법이 아직도 사용되고 있다.
로마네스크 건축의 가장 중요한 특징은 고대 로마에서 물려받은 반원형과 통형 아치형 천장이다. 배럴 아치는 이 시대의 건축물을 대표하며 일반적으로 강하고 예술적인 기둥과 폐쇄형 아케이드에 십자형으로 적용됩니다. 둥근 타워도 있어 타워가 손상되기 쉽습니다. 다른 건축학적 특징으로는 좁은 창문, 반원형 아치, 낮은 돔, 장식용 다층 문틀 등이 있습니다. 다양한 모양의 기둥과 둥근 천장을 광범위하게 사용하여 건물 전체가 견고하고 무겁고 균형 잡히고 안정되고 포화되는 미적 효과를 얻습니다. 좁은 창문은 넓은 내부 공간과 강한 대조를 이루며 내부를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성은 어둡고 깊어서 사람들에게 신비로움과 어둠의 느낌을 줍니다. 직관적인 이해를 돕기 위해 게임 "ico"에 등장하는 성은 전형적인 로마의 성, 정확히 말하면 스코틀랜드에 위치한 노르만 성입니다. 연주해 본 분들은 로마식 성의 견고함과 안정감, 신비롭고 심오한 아름다움을 아직도 기억하실 것이라 믿습니다.
영국의 상황은 비교적 특수한데, 바이킹의 오랜 괴롭힘으로 인해 그들의 건축은 북유럽 건축 양식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북유럽 해적들은 자연적으로 구부러진 나무 줄기를 활로 사용했고, 곧이어 지붕에 나무 기둥이 연결된 영국과 북유럽의 독특한 건축 양식이 등장했는데, 이것이 바로 '노르스'라고 불리는 영국 고유의 로마네스크 건축 양식을 형성한 것입니다. . 맨 스타일". "노르만 스타일"도 로마 스타일의 한 유형입니다.
로마네스크 건축은 발전 과정에서 더 높고 더 큰 방향으로 발전해 왔습니다. 그러나 배럴 아치는 매우 무겁고 거대한 벽과 지지대가 필요합니다. 이로 인해 성의 높이와 크기 추구가 제한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나중에 고딕 건축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고딕(Gothic)은 성의 건축 예술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렸습니다. 12세기 이후 중세의 하늘은 이러한 곧은 윤곽으로 인해 아름다운 풍경으로 그려졌습니다. 스테인드글라스 창문을 통해 쏟아지는 아름다운 햇살은 마치 다른 세상에 온 듯한, 마치 꿈을 꾸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로마네스크와 달리 로마네스크 건축은 종교 건축에 영향을 미치는 세속적 건축이고, 고딕은 세속 건축에 영향을 미치는 종교 건축이다. 이는 중세 시대의 삶이 극도로 어려웠고 사람들이 안개가 자욱한 종교에 희망을 걸었던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당시 사람들의 종교적 신앙심은 상상을 초월하는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노트르담 드 파리는 가난하고 힘없는 노파들이 벌어온 돈에 의존하여 저축했습니다. 최초의 고딕 양식 건물은 1140년 프랑스에 나타났습니다. 이 건물은 생드니 수도원의 대수도원장인 수겔(Sugel)에 의해 수도원에서 교회로 개조되었습니다. 개조의 원래 의도는 교회 건물이 빛, 수, 높이의 세 가지 이상을 반영하도록 하는 것이었습니다. 생드니 교회가 세워지자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고, 이 건축 양식은 즉시 유럽 전역으로 퍼졌습니다. 교회가 세워진 지 25년이 지난 후, 그 행사에 참석하기 위해 사람들을 보낸 모든 교구에는 천국으로 이어지는 고딕 양식의 교회가 있었습니다. 고딕 양식의 건축 양식이 성에 미친 영향은 교회에 미친 영향보다 약 100년 정도 늦었습니다. 이는 전적으로 시대 변화의 결과입니다.
'고딕'이라는 단어는 16세기 위대한 화가 라파엘로가 처음 만들어낸 것으로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는데, 특히 르네상스 이전의 북유럽과 중부 유럽의 건축물을 가리키는 말이다. 의미하며 "야만적"과 관련이 있습니다.”는 동의어입니다. 나중에 미술사학자 조르조 바사리(Giorgio Vasari)는 르네상스를 고전문화의 개혁으로 강조하기 위해 유럽 고대와 르네상스 고딕 사이의 모든 미술을 경멸적으로 불렀다. 그러나 이 용어는 다소 지나치다.
고딕 건축물은 위로 솟아오르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건축가는 로마네스크 건축에 등장한 시상형 헤어 컬러와 십자형 아치를 활용해 이를 개선했으며, 곡선형 갈비뼈 아치를 골격으로 만들어 위쪽으로 확장하고 뾰족한 아치를 사용하여 경간 크기를 마음대로 설계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건물 전체에 벽이 거의 없고, 뼈대 주면 사이에 크고 큰 창이 있는데, 이 건물의 내부 뼈대 구조는 수직선과 강한 뾰족한 볼륨을 그대로 노출시켜 내부를 넓고 높게 만든다. 밝고 외관도 노출된 구조를 채택하고 있으며 수직 기둥과 머리 위의 날아다니는 부벽, 작은 부벽 첨탑과 거대한 창문이 함께 결합되어 사람들에게 솟아오르는 느낌을 줍니다. 고딕 양식의 상승 감각과 관련하여 현대 심리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키가 크고 곧은 시각적 물체는 마치 사람들이 험준한 산과 폭포가 떨어지는 것을 볼 때와 마찬가지로 사람들에게 이상한 심리적 경외감을 줄 수 있다고 믿습니다. 영적인 흥분과 경건함을 느낍니다. 이는 종교적 주제를 표현하는 데 매우 도움이 되므로 교회에서 널리 사용되며, 성에서 고딕 건축 양식을 사용하는 것은 전적으로 그 절묘함 때문입니다.
고딕 성의 아름다움은 고급스러운 실내 장식에도 있는데, 이는 주로 두 개의 점유리 상감 창문과 조각품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유리창은 고딕 건축의 상징적인 특징입니다. 고딕 건축의 거의 프레임 구조로 인해 창문은 기둥 사이의 벽 전체를 차지하고 조각품과 벽화가 부착될 벽이 없으므로 자연스럽게 사람들은 창문 장식에 두뇌를 사용하고 싶어합니다. 기술적인 한계로 인해 아주 순수한 유리는 만들 수 없습니다. 유리는 불순물로 인해 다양한 색상을 띠게 됩니다. 한편, 지중해 연안의 모자이크 예술에서 영감을 받아 독특한 고딕 양식의 유리 모자이크 창 예술이 탄생했습니다. 모자이크 창문을 통해 햇빛이 비치면 다채로운 빛이 얼룩덜룩하고 기괴한 벽에 예상치 못한 아름다움을 만들어냅니다. 또한 이전 그리스와 로마 문명에서는 조각 예술이 매우 높은 수준으로 발전했지만 조각은 이 시대까지 번성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중세 기독교는 오랫동안 우상숭배에 대해 부정적인 태도를 취했기 때문에 당시 조각예술은 긴 공백기를 겪었다. 11세기부터 새로운 건축 공모전이 열리면서 사치와 번영을 부각시키기 위해 시민들은 점차 교회와 성에 조각품을 추가했고, 장인들도 고딕 양식의 성에 마음껏 조각품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장식용으로 사용된 것은 이 예술의 발전을 자극했으며 이후의 르네상스에 긍정적인 의미를 갖습니다.
성 건축에 고딕 건축 양식이 널리 활용되는 과정 역시 화약의 발명에 따른 것으로, 이로 인해 성의 방어 기능이 점차 상실되었다. 로마네스크 양식에서 고딕 양식으로 변모하는 과정에서 점차 엄격한 모습을 잃어가고, 탑 꼭대기에는 크고 작은 채광창이 있어 그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강과 주변 시골의 먼 풍경. 창문, 낮은 아케이드, 조각된 부벽과 내부 안뜰의 계단. 물론 이것들은 모두 성의 견고함을 대가로 한다.
당시 영주의 고딕 성을 추구하는 것은 매우 미친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많은 석공들은 성을 유지하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하지 않고 아주 좋은 급여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바이외의 알베레다 백작부인은 누구도 그녀와 경쟁할 다른 성을 짓지 못하도록 건축가를 참수시켰습니다. 여자의 허영심이 이 정도까지 발전한다는 것은 무서운 일이다.
고딕 예술은 유럽 봉건 사회의 성 건축 예술 발전의 가장 높은 성과이자 문화 예술의 총체입니다. 저는 게임에서 고딕 양식의 성을 사용하는 것을 정말 좋아합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너무 아름답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Castlevania"와 "Devil May Cry"는 둘 다 특히 Castlevania는 첨탑, 모자이크, 조각상 등 고딕 건축 요소를 많이 사용합니다. 플레이해 본 사람들은 각자의 경험이 있을 것이기 때문에 제가 우승했습니다. 여기서 자세히 설명하지 마세요.
성 개발의 전체 미술사를 살펴보면 흥미로운 현상을 발견할 수 있는데, 여느 실무 기술과 마찬가지로 개발 과정에서 성공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기술과 방법이 축적되어 왔다. 사람들이 친근하고 편안함을 느끼는 것은 항상 순환적으로 이용되고 다시 나타나는 것입니다(이것은 현재 우리의 대중문화라고 할 수 있으며 유사한 점이 많습니다). 그래서 우리 앞에 로마식 성이 나타나면 그것이 3세기 고대 로마 시대의 건물인지, 11세기 중세 유럽의 '로마 양식'인지, 아니면 '노르만 양식'이라고 불러야 할지 분간하기 어렵다. 영국의 스타일". 건축물은 여전히 16세기의 "신고전주의 부흥주의" 건축물이거나 미래의 건축물입니다. 물론, 좀 더 세련된 분류를 통해 이러한 건물의 차이점을 구별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제가 말하는 것은 건축의 점진적인 발전을 설명하는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유럽의 성곽의 발전, 더 나아가 건축의 역사는 나선형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중세 성은 중세 예술을 보존하는 데 특별한 가치를 가지며, 중세의 미학이 응축되어 있어 그 매력이 영원히 지속됩니다.
군사 - 성 개발의 주요 라인
군사 , 성의 탄생부터 번영, 죽음까지 성의 주요 선이며 성의 발전을 관통합니다.
성곽의 탄생은 그것이 위치한 정치적 환경에서 비롯된다. 일반적으로 성은 정치적 분열과 세력분립의 산물이다.
예를 들어 중세 유럽에서는 봉토제도의 시행으로 인해 토지 소유권이 귀족과 기사의 손으로 분산되었고 정치적으로는 제국, 왕국, 공국, 기사령, 기타 크고 작은 봉건 정치 단체가 곳곳에 흩어져있었습니다. 누구도 그들 사이의 경계를 명확하게 말할 수 없고, 누구도 그들 사이의 연관성을 완전히 정리할 수 없습니다.
각급 봉건 귀족들 사이에는 여러 가지 이유로 전쟁이 자주 일어나기 때문에 항상 전쟁을 준비하고 전쟁에 참여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모든 귀족은 군 장군과 동등했으며, 그들의 가신은 각급의 장교와 군인을 구성했습니다. 유럽 전역으로 퍼져나가는 크고 작은 전쟁들이 점차 성의 방어적 역할을 더욱 부각시켰습니다. 독일을 예로 들면, 서독에만 현존하는 고대 성곽이 15,000개 있는데, 이는 중세 독일의 봉건 분리주의 국가를 고스란히 반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중세 전쟁 기술과 전쟁 개념 역시 중세 전쟁이 방어 전쟁임을 규정했다. 당시 성은 기병대의 급속한 공격을 견뎌내고 갑작스럽고 결정적인 전투를 전쟁으로 전환시킬 수 있는 가장 믿음직한 방어 수단이었다. 마찰. 그래서 영주들은 자신의 영지와 재산이 침해되지 않도록 성을 광범위하게 건설했습니다.
성 문화로도 유명한 일본을 보면 일본 성의 탄생부터 번영까지의 정치적 환경도 비슷하다. 전국시대와 에도시대의 일본에서는 막부제도의 실시로 인해 토지와 군대가 막부와 대영주의 손에 집중되어 정치가 상대적으로 혼란스러웠다. 자신의 이익을 위해, 또는 기득권을 보호하기 위해, 왕자들은 영토 통치의 중심지이자 군사적 거점으로 튼튼한 방어 성을 차례로 건설했습니다.
이 두 사례는 우리 중국의 상황과 많이 다르다. 중국은 대부분의 봉건 사회에서 강력한 중앙집권 체제를 시행해왔기 때문에 정치적 분열과 무장 분리주의 사례가 많지 않습니다. 전쟁이라는 측면에서도 튼튼한 성은 없고, 외세의 침입에 저항하기 위해 만리장성을 건설했다는 사실에도 반영되어 있다. 만리장성과 성은 모두 방어용 건물이지만, 성은 만리장성에 비해 거주지, 상징 등 세속적 기능도 갖고 있기 때문에 역사적 진화로 인해 방어 기능이 사라지면 만리장성은 발전을 멈추고 성은 발전을 멈춘다. 세속적인 건물로 계속 개발되었습니다.
그래서 성은 영토 내 사람과 재산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탄생한 방어 건물이다.
성의 군사적 역할은 항상 성의 발전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일반적으로 성곽의 주요 발전시기는 9세기 고분성 출현부터 14세기 화약병기 출현까지의 시기로 보는 것이 보다 권위 있는 견해이다. 시대" 중세 군사 전문가에 의해. ".
앞서 언급했듯이 성은 요새로 탄생했습니다. 일찍이 3세기 로마는 고대 로마 문명이 매우 화려했고 도시 생활이 매우 두드러졌으며 거대한 공공 건물과 정교한 예술 및 문화 제품이 도시에 집중되어 있었습니다. 따라서 전쟁이 일어날 때마다 로마인들은 이 도시를 방어의 중심지로 삼아야 했습니다. 특히 3세기에는 로마제국이 유례없는 압박을 받게 되면서 야만인의 침략과 내전이라는 이중압박 속에서 도시 방어에 대한 요구가 높아졌다. 고대의 전투 방법을 사용하여 저항하는 성을 점령하려면 좋은 공성 기술과 수개월 간의 군사 보급품이 필요합니다. 로마인의 심층 방어 전략은 수많은 성을 최대한 활용했습니다.
그러나 고대 로마의 성과 흔히 중세 성이라고 부르는 것에는 여전히 약간의 차이가 있는데, 그 이유는 고대 성의 발전이 항상 순조롭게 진행된 것은 아니었기 때문이다. 정치적, 경제적 이유 때문이다. 중세 유럽의 사회경제는 매우 낙후되어 있었고, 정치적 분열로 인해 봉건분리주의 상태에 이르렀으며, 3세기부터 9세기까지 유럽 전체는 주로 유목경제를 이루었다. 재산을 방어하기 위해 견고한 기반이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당시 건물의 건축 기술과 규모는 고대 로마에 비해 훨씬 뒤떨어져 있었고 그에 상응하는 구조 기술과 예술적 경험은 점차 사라졌습니다. 고대 로마는 육체적으로나 영적으로 폐허였습니다.
보통 정확한 의미의 중세 성에는 고대 로마의 성곽이 포함되지 않고, 일반적으로 마운드 요새형 성에서 9세기~14세기의 석조 성을 지칭한다. 이때 성이 등장한 이유는 주로 유럽 경제가 유목 경제에서 농업 경제로 전환하고 있었기 때문에 사람들의 재산과 거주지가 고정되어 있었기 때문에 그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견고한 성이 필요했기 때문입니다. 이 시기 성의 발전은 독자적인 경로를 따랐지만, 중세 성의 발전에는 고대 로마의 성 축성 기술과 방어전의 개념이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다. 많은 중세 성들은 기초를 파는 수고를 피하기 위해 버려진 로마 성의 폐허 위에 세워졌습니다. 14세기 이후 총기의 탄생과 함께 성은 점차 군사적 역할을 상실하고 세속 거주지가 되었지만, 중세 성을 축성할 때 탄생한 건축 사상과 양식은 여전히 심각한 영향을 미쳤다.
성곽의 역사는 오랜 분쟁의 역사, 전국의 분리주의 정권의 역사, 강자들이 서로 맞서 싸우는 역사이다. 권력과 왕조 패권을 다투기 위해 위엄과 우열의 수준이 다른 왕자들은 서로를 탐하고 경계하며 전쟁이 자주 일어났다. 당시 상황에서는 영토를 통합하고, 자신을 보호하고, 합병하거나 공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요새를 쌓는 것'이었습니다. 그 결과 이 산업은 유럽 대륙에서 큰 인기를 끌게 되었고, 해마다, 날마다 왕자들은 최선을 다해 산을 파고 돌을 캐고, 밤낮으로 일했고, 푸른 산과 들 사이에 성이 세워졌습니다. 아름다운 물. 이 성을 쌓기 위해 사람들은 셀 수 없이 많은 인력, 돈, 재료, 시간을 소비했고, 목숨을 잃은 사람들도 셀 수 없을 만큼 많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강력한 군주든, 파티를 지배하는 영웅이든, 산을 지배하는 도적이든 모두 흙 속에 버려져 그의 부러진 칼과 등자와 함께 멸망한다. 바람, 서리, 비, 눈에 의해 침식되고 전쟁과 포격으로 세례를 받은 얼룩덜룩하고 폐허가 된 성들만이 지나가는 관광객들에게 과거의 영광을 말해줍니다.
점점 더 강해지는 성
전쟁 기술의 발전과 경제의 번영으로 성의 발전도 함께 발전해 왔습니다.
유럽 최초의 중세 성은 서기 9세기 프랑스 북서부에 세워졌습니다. 주로 국내 내전과 바이킹의 기습 공격에 대비하기 위해 건설되었습니다. 이것은 전형적인 단순한 성벽성이다. 정확히 말하면 성의 원형에 불과하다. 도랑을 파서 파낸 흙더미로 형성된 고지대에 축성된 성곽형 성으로, 물이 없는 해자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두꺼운 말뚝 울타리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탑은 간격을 두고 건설되며, 탑의 수는 영주의 재정 능력에 따라 달라집니다. 원의 중심은 성 전체의 중앙 요새인 주탑입니다. 이 주탑에 들어가려면 여러 개의 기둥을 통해, 참호를 가로질러, 그리고 마운드 상부 인클로저 입구에 있는 다리까지 지지해야 합니다. 방어 아이디어는 나무 벽을 사용하여 작은 공격에 저항하는 것입니다. 벽이 뚫리면 성의 주탑이 성의 마지막 방어선이 됩니다. 주로 군사적 기능을 수행하는 후기 성들은 전쟁에서 사용되는 방어 전술을 포함하여 모두 이 구조를 채택했습니다.
성곽은 건축 기술과 비용에 대한 요구 사항이 상대적으로 낮고 지형 선택에 대한 요구 사항도 없습니다. 그러나 견고성이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못한다는 단점도 분명합니다. 소규모 공격의 경우 건물 규모도 상대적으로 작습니다. 11세기경 전쟁기술이 발달하고 마을이 부흥하면서 성벽이 점점 방어능력을 갖추지 못하게 되면서 석조성이 인기를 끌게 된 시기이다. 제1차 십자군은 유럽대륙에 석조성의 인기를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정복된 땅의 넓은 지역은 소수의 남은 기사들만이 수비할 수 있었기 때문에 성의 힘이 극도로 강조되었습니다. 비잔틴 제국의 높은 성벽과 견고한 요새에서 영감을 받은 기사들은 돌을 사용하여 더 크고, 더 강하고, 더 복잡한 석조 성을 건설했습니다. 이러한 성 건축 패턴은 귀환하는 기사들에 의해 서유럽에도 전해졌고 빠르게 채택되었습니다. 서유럽에 널리 알리세요. 석조 성은 일반적으로 원래 도시 외곽을 둘러싸던 나무로 된 뾰족한 칸막이 울타리를 대체하기 위해 석조 커튼월을 사용하며, 커튼월은 조각난 돌을 겹겹이 쌓아서 커튼월 상단에 간격을 두고 만듭니다. 구멍. 궁수들이 성을 방어하기 위해 화살을 쏘는 것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외벽을 따라 20~30미터마다 정사각형 방어 타워가 있습니다. 정사각형 타워에는 분명한 단점이 있습니다. 즉, 네 모서리가 충분히 강하지 않고 쉽게 손상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12세기에는 비잔틴과 아랍 기술을 빌려 방어하기 더 쉬운 원형 또는 반원형 탑을 건설했습니다. 성의 주탑은 성주 거처와 마지막 위치라는 이중적인 성격을 갖고 있어 디자인이 매우 까다로워졌습니다. 일반적으로 초기 석조 성은 내부 배치와 편안함을 위해 직사각형으로 이루어졌습니다. 그러나 최후의 방어선으로서 네 모퉁이가 충분히 튼튼하지 않다는 단점도 있기 때문에 이후 성 본관의 축조는 외부는 원형이나 다각형, 내부는 사각형으로 되는 경향이 있었다. "덮개 벽"이라고 불리는 높은 벽의 촘촘한 원으로 사각형 성의 주탑만을 둘러싸는 단순한 디자인도 있습니다. 외부는 원형, 내부는 사각형으로 이루어진 이러한 디자인은 적에게 평면이 전혀 보이지 않으며, 스트레스 포인트가 분산되어 방어가 용이하도록 내부에는 돔과 지지대를 사용하여 높고 개방적인 공간을 세심하게 설계했습니다. , 살기 쉽고 화려하고 장관입니다.
서기 13세기 이후에는 강화된 석조 성이 나타나기 시작했고, 영국의 재능 있는 건축가 제임스 오브 세인트 조지(James of St. George)가 역사상 가장 강력한 성을 설계했다고 합니다. 성에는 두 개의 동심 성벽이 있어 외벽을 보강하고, 내벽이 외벽보다 훨씬 높기 때문에 내벽에 있는 궁수의 시야와 사격 범위가 더 넓어져 내벽과 성벽 사이의 교차점을 형성합니다. 그리고 외벽. 내부 원의 네 모퉁이에 각각 원형 탑을 세웠는데, 이로 인해 성의 주탑의 중요성이 줄어들었고 나중에는 탑과 문루가 너무 복잡하게 설계되어 혼자 서 있을 수 있었기 때문에 완전히 생략되었습니다. 적이 내벽을 공격해도 버틸 수 있다. 성 주변에는 해자처럼 거대한 호수가 파고 강물은 다른 강과 호수에서 끌어올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축환성"은 원래의 구시가지를 기반으로 확장됩니다.
15세기 이후 대구경 포병의 등장으로 성의 군사적 위상은 급속히 사라지게 되었고, 군사성은 점차 버려지게 되었다. 한편, 무역 자유화, 발견시대의 도래, 관할권 내 사람들의 이주로 인해 귀족부터 가난한 사람들까지 모두가 더 개방적이고 편안한 삶을 추구하기 시작했으며 위축되고 싶지 않았습니다. 성은 더 이상 중요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거주 및 상업 - 성 개발의 2차적 라인
성은 소유자 영주에게 견고한 방어를 제공하고 그들이 거주하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영주 외에도 성의 일상적인 운영을 유지하는 가신과 신하들이 많이 있고, 물론 그곳에 주둔하는 군대도 있다. 농부나 소작인들은 성 주변의 저택에 흩어져 작고 소박하며 어둡고 습한 오두막에 모여 있었습니다. 전쟁이 일어나자 그들은 가축과 동산을 가지고 성 안으로 몰려들었습니다.
당시 영국의 찬송시인 존(John)은 그러한 삶을 이렇게 표현했습니다. “부자는 성에 살고 가난한 자는 오두막에 산다. 하나님은 그들의 높고 낮은 지위를 창조하시고 그들의 부와 가난을 안배하셨다.”(그 당시 사람들은) 시간은 정말 이상주의적이었습니다.
성곽의 건축 양식은 항상 방어 및 주거 기능의 영향을 받아 왔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성의 본관은 외부는 원형이고 내부는 정사각형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는데, 이는 역시 건축 양식의 결과입니다. 두 가지 아키텍처 목적 사이의 절충안입니다. 성 개발 초기에 성의 견고함을 훼손하지 않고, 성의 소유자는 항상 더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는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했습니다. 예를 들어,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내부는 돔과 지지대를 사용하여 높고 개방적인 디자인을 세심하게 디자인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주의 삶은 여전히 원시적이다. 14세기 말에 이르러서야 성의 방어 기능은 점차 상실되었고, 성은 완전히 예술과 생활을 발전 목표로 삼아 더 이상 강함을 요구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이 시대의 성은 전반적으로 정교하고 호화로웠으며, 귀족들의 퇴폐적인 쾌락주의 성향을 보여주고 있다.
십자군 전쟁은 동양의 호화로운 쾌락주의 문화를 유럽 귀족들에게 가져왔고, '지상 천국'이라는 아름다운 비전을 그렸다. 물질적 삶을 추구하는 이러한 이상은 귀족과 기사들에게 아름다운 삶에 대한 열망을 강하게 불러일으켰다. 물론 이는 대다수 농민들의 고난에 기초한 것이었다. 성 건설에 반영되어 점차 정교하고 예술적이 되어 실용주의에서 예술성으로 전환됩니다. 통치자들은 국민의 권력에 관심을 두지 않고 마음껏 누리고 있습니다. 일부 통치자들은 성을 즐거움을 위한 궁전으로 사용하며, 특히 아름다운 풍경과 조감도가 쉬운 높은 곳에 성을 짓는 것을 선택합니다(물론 높은 곳에 성을 짓는 것은 방어 목적에 더 가깝기 때문에 모순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독일계 동로마제국의 황제 테오도시우스 2세는 이런 점에서 '뛰어난' 대표적인 인물이라고 할 수 있다. 그는 이를 위해 부지를 신중하게 선택하고 주변 풍경과 바다의 웅장함을 내려다볼 수 있도록 바다 옆 산 꼭대기에 궁전을 지었습니다. 이러한 귀족들의 향유는 농민들의 고난을 가중시켰지만, 동시에 둘 사이의 계급 모순을 심화시켰다. 그러나 이는 여전히 성의 예술적 스타일 형성을 촉진하는 역할을 했습니다. 사실은 조금 비참합니다. 절묘한 고딕 양식의 성 뒤에는 농노들의 피와 눈물이 있습니다. 봉건주의 예술은 그 자체로 통치자에게 봉사하며 국내외 노동자들의 고통에 기초를 두고 있습니다.
성내의 성주와 신하들의 정상적인 생활은 서비스와 상업에 대한 수요가 크다. 일반적으로 성주가 거주하는 본관 외에 마구간, 난로, 창고 등이 있다. 성벽 내의 방과 창고, 빵집, 세탁소, 교회 및 하인의 오두막. 호화로운 삶에 대한 귀족들의 열망이 점차 커지면서 비즈니스에 대한 요구 사항이 높아졌습니다. 도시는 사람을 모으고, 정착지를 개발하고, 도시를 형성하고, 점차 성을 중심으로 발전하는 등의 단계를 거치기 시작했습니다. 독일어로 지명이 접미사 "-burg"로 끝나는 도시는 모두 중앙 성에서 발전했습니다. 예를 들어, 독일 최대의 항구이자 두 번째로 큰 도시인 함부르크는 엘베 강에 위치하고 있으며, 뒤스부르크는 라인 강에 위치한 유럽 최대의 내륙 항구이자 독일의 대표적인 철강 산업 기지인 작센-안할트 마그데부르크, 잘 알려진 대도시이다. 수많은 중소도시가 있습니다. 버게스(Burgess)라는 단어도 여기서 유래됐다. 또한 성은 교통이 편리한 곳과 강 하구(방어적인 이유로 방어적인 가치가 있음)에 주로 축조되어 상업과 무역의 발전에 매우 편리했습니다. 무역이 발전하면서 이들 성들은 점차 무역사슬이나 무역망을 형성해 주변 도시의 형성을 가속화했다. 특히 강변의 성은 중세시대 이동에 가장 편리한 교통수단이었기 때문에 급속히 발전했다. 특히 유명한 강으로는 라인강, 다뉴브강, 마인강이 있습니다.
장사를 하려면 상인이 있어야 하는데 상인은 이동성이 있어야 하고 법으로 자유인으로 인정받아야 한다. 많은 상인이 고향을 떠나 성에 소속된 농노의 아들이지만 사실은. 스스로 해방되었습니다. 이는 봉건 사회의 사람들에 대한 토지의 속박을 깨뜨렸고 후기 자본주의를 위한 길을 준비했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성의 발전 자체가 성으로 상징되는 봉건사회의 무덤을 파고 있는 셈이다.
물론 성의 발전이 항상 긍정적인 의미를 갖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성은 일당의 평화를 유지하는 역할도 하지만 영주와 중앙 정부의 정치적 자본을 늘리는 역할도 한다. , 통일된 민족국가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더욱이 많은 성들이 버려져 떠돌이 기사들의 소굴이 되었고, 집을 약탈하는 불량 영주들에게 거점을 제공했을 뿐만 아니라, 봉건 영주들이 검문소를 설치하고 출장객을 마음대로 붙잡는 관문 역할을 하여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상업유통과 지역경제발전에 관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