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영화 예술의 보급도는 어떻습니까?

영화 예술의 보급도는 어떻습니까?

대중매체로서 영화는 그 자체로 독특한 문화예술이다. 아속적인 유행성과 동영상 전파의 독특함을 감상하기 때문에, 영화예술은 가장 광범위한 관객을 보유하고 있다. 영화라는 새로운' 공용어 공간' 이 거대한 조직없는 집단으로 전파되고 있다.

집단이란 일정한 사회적 심리적 특징을 가진 사람의 동형을 가리킨다. 그룹 구성원은 일반적으로 특정 가치 규범과 목표의 지도 하에 상호 작용, 영향, 협력을 합니다. 영화 시청자 그룹으로서, 어떤 이유로 가끔 모이는 집단, 즉 거대한 조직화되지 않은 집단이다. 같은 상황, 경기장 안의 관중, 노천 무대 공연의 구경꾼 등. 여기서 우리가 주목하는 전파 대상은 조직화되지 않은 큰 집단이다.

그렇다면 대중매체로서, 영상은 이 조직화되지 않은 집단의 구성원, 즉 관객의 심리에 어떤 영향을 미치며, 그로 인해 의류 행동의 융합성을 드러낼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의류 심리학의 관점에서 볼 때, 의류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많은 요소들 중에서 의류 행동은 일종의 복합적 가치를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의상, 의류, 의류, 의류, 의류, 의류, 의류, 의류) 한 가지 행동은 먼저 외부 자극 (외부 원인), 즉 외부 환경의 다양한 요인에 달려 있으며, 의류 행동의 외부 원인은 복잡하고 변화무쌍하다. 외부 요인은 사람의 심리에 영향을 미친다. 개인은 다른 심리적 상태나 심리적 과정 (내부 요소라고도 함) 으로 외부 요인에 대응하고, 외부 자극에 대해 다른 패턴과 계층적 처리를 해 행동에서 표현한다. [3]

의류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많은 요소 중에서, 영화는 대중 매체로서 매우 중요한 외인이다. 초기의 목표 이론과 마술 총알 이론은 모두 대중매체의 영향을 과장했다. 사실 전파 과정에서 관객들은 자신의 선택을 가지고 식당에 들어가는 고객과 더 비슷하다. 이 글은 전파학 이론을 이용하여 영화 관객을 대상으로 청중 분석을 진행한다.

1, 만나야 돼

영화나 텔레비전을 보는 것은 이미 일과 학습 외에 가장 중요한 여가 활동과 오락이 되었다. 영화 예술은 심미 오락 기능을 가지고 있다. 예술 감상 활동을 통해 사람들의 심미 수요는 충족되고, 동시에 정신적 즐거움과 심신 () 은 진선미 () 의 영향과 감염, 즐거움과 휴식을 얻는다.

현대심리학 연구에 따르면 영화예술은 순수한 형식적 특징을 통해 관객의 시각과 청각적 생리적 즐거움을 주고 생리와 심리적 즐거움을 줄 수 있다. 현대심리학은 영화예술이 보상성과 카타르시스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하기도 한다. 즉, 관객은 스크린 아래나 스크린 아래에서 자신의 소원에 대한 보상성 만족을 얻을 수 있고, 관객의 억눌린 감정은 카타르시스를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기분이 좋지 않고, 영화극 속 인물의 굴곡을 보면 기분이 좋아질 것이다. 영화예술은 심미, 교육, 오락, 인지기능을 갖추고 있어 당대 사회 사람들의 일상생활에서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2. 선택적 주의

대중정보가 대중의 머리 속에 가공되는 과정을 전파연구자들은' 블랙박스' 라고 부르며' 블랙박스' 의 내용을 이해하면 미디어 전파 활동의 법칙을 더 깊이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물론, 영화 매체는 영화 관객의 관심도를 매우 의식하고 있다. 심리학 연구에 따르면 주의력은 매우 제한적인 심리적 자원이며, 주의력은 선별적이다. 이런 선택성은 일정한 법칙이 있다. 자극의 물리적 특성, 자극 사이의 의미 있는 연결, 자극과 개인과의 관계, 개인의 지식과 경험은 모두 정보 선택에 영향을 줄 수 있다. [4]

영화 관람객에게 의상 예술은 큰 흡인력을 가지고 있다. 영화드라마에서 패션 디자이너는 스타일, 색상, 원단 등을 통해 영화복의 예술적 표현력을 선보였다. 영화 시청자들은 빛과 그림자 변환에서 극의 발전을 따르고, 예술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는 동시에 영화 의상의 매력에 깊이 끌린다. 미국의 유명 영화, 동영상, 노래스타 마돈나는 영화' 아르헨티나, 나를 위해 울지 마라' 에서 85 벌의 의상, 39 개의 모자, 56 개의 귀걸이, 42 종의 헤어스타일을 선보였다. [5] 이 거대한 시각적 잔치에 직면하여 관객들은 현란했지만 여전히 개성 의상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가지고 있어 관객들의 성격, 취미, 직업 등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흥미롭게도, 영화시청자들은 자신이 숭배하는 스타의 옷차림에 관심을 갖는 경우가 많습니다. 1980 년대 미국 배우 느부갓네살 (톰 크루즈) 은' 장지능운' 에서 젊고 유망한 조종사 역을 맡아 착용자의 키가 작은 결함을 보완해 곧 많은 젊은이들이 모방한 대상이 됐다.

3, * * 분명히

영화는 우리에게 중국과 외국 문화를 투시하는 생동감 있는 창을 열어 주었다. 역사를 재현하고, 관객들이 시대의 변천과 사회의 변천을 직관적으로 느끼고, 전형적인 인물과 환경을 형성하고, 가장 보편적이고 진실한 생활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해준다. 생활은 영화 창작의 원천이자 기초이며, 영화는 생활을 정련하고 가공하여 관중에게 전시한다. 스크린은 일상의 현실 생활 자체나 그 재구성, 표현, 추상화 또는 가상을 반영하고, 영화는 생활 자체가 된다. 그래서 영화는 사람의 마음에 쉽게 다가온다.

영화의상도 사실적이거나 생활에 가까운 것으로 가장 직관적인 느낌을 줄 수 있다. 영화와 텔레비전의 캐릭터가 세계의 생활에 대해 해석하는 역할을 하는 것은, 영화와 텔레비전의 관중들이 상상한 것이다. 세심하게 음미하는 과정에서 * * * * 기름이 저절로 생겨났다. 일찍이 영화의 수상자인 장가이 () 가 옛 상하이의 치파오 패션을 공연했다. 관객들은 한 세대의 그림자를 느낀 후 응우옌의 우아한 자태와 험난한 삶을 느끼면서 중국 여성 특유의 치파오 복합체에 * * * 소리를 냈다. 사람들은 영화 세계에서 정서와 정신의 귀속을 찾고, 영화의상과 영화인물의 생활방식은 현실 생활의 사람들에게 잠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4. 모방

영화드라마는 사람들이 사는 거울이라고 할 수 있다. 사람들은 거울 속의 사람을 감상하고, 그리고 그들은 거울 속의 사람의 모양을 모방하는 것을 더 좋아한다. 영화드라마의 패션은 항상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킨다. 극중 인물의 의상과 개인생활도 사람들이 패션을 추구하는 풍향표가 될 것이다. 예를 들어, 1920 년대 영화' 티파니의 아침 식사' 에서 유명 영화배우들은 샤넬이 만든 정교한' 블랙 셔츠' 를 오드리 헵번 입고 있어 예쁜 매력이 압도적이었다. 영화가 개봉된 뒤 유럽 거리 곳곳에서 검은 작은 셔츠를 입은 여성들이 눈에 띄었다. 또 다른 예로, 항구문예영화' 환안',' 불타라, 불새' 가 개봉된 후 많은 여학생들이 흰색 테니스 스커트와 후드 박쥐 셔츠에 반했다. [6]

극 중 인물의 의상과 헤어스타일을 따르고 모방하는 것은 이미 대중의 사회심리 현상이 되었다. 사람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의 옷차림과 행동을 모방하여 그들과의 연결감을 표현하여 자신의 소속감을 찾는 경우가 많다. 모방은 보편적인 방법이 되었다. 1920 년대에 한 현대 상하이 소녀가 재봉사를 데리고 영화관에 다가와 할리우드에서 가장 유행하는 스타일로 분장했다고 한다. 사람들은 자신이 어떤 옷을 입기에 적합한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 영화는 사람들에게 편리한 패션에 대한 참고만 제공한다. 그래서 사람들은 자신의 나이와 직업과 비슷한 인물의 옷을 찾아 모방한다. 어떤 사람들은 전반적으로 받아들이고,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의 복장에 따라 자신을 치장하여, 패션의 맛을 한눈에 볼 수 있게 한다. 또 자신의 기질과 성격에 따라 스타의 스타일링 스타일을 이성적으로 모방하고 독특한 자신을 새롭게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