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물어보세요: 금속, 나무, 물, 불, 흙과 관련된 약재는 무엇인가요?

물어보세요: 금속, 나무, 물, 불, 흙과 관련된 약재는 무엇인가요?

답변: 한의학의 명칭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의미와 치료 효과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Fangfeng - 외인성 바람과 감기를 치료합니다. Polygonum multiflorum - 조루, Albizia - 과민성, 우울증, 불면증 및 건망증 및 야간 성교. 등나무는 비오는 날에 흔히 나타나는 지렁이를 Dilong이라고 합니다. 열과 혀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Epimedium은 발기 부전입니다. (대학 교사의 원래 말) 사막의 낙타 스프링클러." "정액에서 자라는 식물", 즉 - 발기 부전 및 조루; 당나귀 가죽 젤라틴 - 당나귀 피부, "달콤함", 음에 영양을 공급하고 폐에 수분을 공급합니다. 둘 다 오래된 거북이 껍질, 등 껍질입니다 거북 껍질이라고 함 - 간 자오선에 들어감 ; 복부 껍질은 거북 껍질이라고 함 - 맛이 차갑고 심장, 신장, 간 및 목에 들어가며 둘 다 사이프러스 나무의 잎인 Platycladus orientalis에 영양을 공급합니다. 겨울에는 떨어지지 않고 검은 색과 녹색입니다), 북쪽과 그늘에 있는 잎은 자연적으로 차갑고 몸에 들어갑니다. 폐, 간, 대장 목, 진사, 중금속 수은을 식힐 수 있습니다. MGSO4 FE2O3를 함유한 광석인 수은은 신경을 진정시키며, 어둡고 습한 곳에서 자라는 동동인 글라우버소금은 황산나트륨, 질산나트륨을 함유하고 있어 열을 없애고 건조함을 촉촉하게 하며 불을 쫓는 작용을 합니다. 작년에 거의 100명을 죽였고(공개 기소했습니다), 글라우버의 소금물을 8음 가마솥에 끓였습니다(다른 어떤 것도 추가하지 않고). 어떤 질병이나 불치병에도 효과가 있습니다(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기공, 신성한 물, 향재는 모두 질병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그냥 믿으세요.

우리 모두가 알고 있듯이, 『역경』에 나오는 음양오행팔괘는 한의학의 정수로, 소위 변증법적 치료라 불리는 한의학의 진단과 치료를 관통한다. (GOOGLE 대중의학 네트워크/"중의학 기초 2장 음양오행" 대학 교과서. 모든 한의학 서적이 인정하는 것처럼 음양오행 이론은 억측이지만 실제로는 없습니다. 즉, 이것이 한의학의 유일한 이론이다.) 음양 오행은 금속, 나무, 물, 불, 흙이 서로를 강화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학 선생님의 원래 표현을 사용하자면(한약의 처방이 지역마다 크게 다른 것과 같습니다.) , 전통 한의학의 이론도 다릅니다): 금속은 수증기가 철판을 만나면 물이 되고, 모든 나무는 물이 없이는 자랄 수 없기 때문에 나무는 불을 낳습니다. 불타는 후에 흙으로 변합니다. 흙은 금을 생산합니다. 왜냐하면 "모래와 흙에서는 황금빛(금이 있습니다)을 볼 수 없기 때문입니다." 쇠는 나무를 이기고, 나무는 흙을 이기고, 나무는 흙보다 단단하며, 물은 흙을 이기고, 불은 쇠를 이기고, 녹일 수 있다. 그런 다음 형이상학적 이상주의가 시작되었습니다. 당기고 당기고, 일대일 대응: (여전히 대학 교수의 원래 단어) 파이의 가슴이 쿵쿵 거리니 폐가 금에 속합니다. 불은 마음을 다스린다(한의학에서는 뇌에 뇌가 없다 ​​간은 황록색이라 간은 나무에 속한다(나무는 봄에 싹이 나므로 봄에 간병이 많이 생긴다고 한다) , 경련과 말도 안되는 소리를 "간풍 내부 운동"이라고합니다.) 대형 범용 "식물학"에서 한약의 이름을 찾을 수 없다면 불법 복제품이라고 의심하지 마십시오. 한의학의 명칭은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의미와 치료 효과를 반영하기 위해 붙여진 것입니다. 예를 들어, Fangfeng - 외인성 바람과 감기를 치료합니다; Polygonum multiflorum (Polygonum multiflorum의 줄기) - Polygonum multiflorum - 과민성, 우울증, 불면증 및 건망증 야간 성교 등나무와 등나무의 조합은 비오는 날에 흔히 발생하는 지렁이를 Dilong이라고합니다. - 열과 혀를 제거하는 사람입니다. Epimedium - 발기 부전; 대학 교사) "사막의 낙타 스프링클러입니다." "정액에서 자라는 식물", 즉 - 발기 부전 및 조루; 당나귀 가죽, "달콤함", 음에 영양을 공급하고 폐에 수분을 공급합니다. 거북이 껍질, 뒷 껍질은 간 자오선으로 들어갑니다. 복부 껍질은 거북이 껍질이라고합니다. 맛이 차갑고 심장, 신장, 간 및 목에 들어가며 둘 다 사이프러스 잎에 영양을 공급합니다. 나무 (겨울에는 잎이 떨어지지 않고 검은 색과 녹색), 북쪽과 그늘의 잎-자연이 차갑고 폐, 간, 대장 목에 들어가고 혈액과 검은 머리카락을 식힐 수 있습니다. , 중금속 수은, 수은, MGSO4(FE2O3)를 함유한 광석은 신경을 진정시키며, 어둡고 습한 곳에서 자라는 동동인 글라우버소금은 황산나트륨, 질산나트륨을 함유하고 있으며, 열을 제거하고 건조함을 촉촉하게 하며 불을 없애줍니다. 지난해 100명 가까이 목숨을 앗아간 후 완린(공개 기소)은 글라우버의 소금물을 8음 가마솥에 끓여서(아무것도 첨가하지 않고) 어떤 질병이나 불치병에도 효과가 있다.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기공, 신수 및 향재는 모두 질병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그냥 믿으세요. 약물이 효과적이든 아니든 과학계는 "무작위, 이중 맹검, 통제 및 반복 가능"이라는 "최적 기준"을 통과해야 합니다. 즉, 수백 명의 사람들(너무 적은 수는 허용되지 않음)이 무작위로 적용됩니다. 두 그룹으로 나누어 복용하고 있는 약이 통계적으로 분석된 결과인지, 검증 가능한 객관적인 결과인지(감정 등 무형적인 것이 아닌) 효과가 통계적으로 유의한지 여부도 반드시 다음과 같습니다. 하면 되는 것이고, 내가 쓰면 되는 것이고, 이 방법만 사용하고 남이 사용하면 안 되면 효과가 없는 것입니다. "그것이 문제의 핵심입니다." 한의학은 비교와 검증을 거부한다. (적어도 변증법적 치료라고 주장한다) 두경부 치료이고 심지어 같은 처방을 사용하기 때문에 A가 처방을 사용하면 B는 증감해야 한다. 1~2가지 맛의 약, 또는 무게를 1~2그램 늘리거나 줄입니다(적어도 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주장됩니다. 효과가 없다고 말하지 마세요. 귀하의 주장이 나와 같지 않기 때문입니다. - 국내용) 동료 및 외국 의심자). 과학, 진정한 과학에는 국경이 없습니다. 자연과학으로서의 의학은 '중국'과 '서양'으로 나누어지나요? 나는 진실과 거짓만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 도로 매트 흙. 피를 먹어서 기운을 내고, 폐를 먹어서 뇌를 먹고, 뇌를 먹어서 뇌를 보충하는 등 '먹으면 기운이 난다'는 말은 전통의학의 신조일 뿐만 아니라 대중문화에도 침투해 왔다. 그러나 이 개념은 올바르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먹는 음식은 흡수되기 전에 소화되고 기본적인 화학 구조 성분으로 분해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시진은 사람의 뼈, 고기, 쓸개, 혈액을 약으로 써야 한다고 믿었다. 『본경』에는 사람의 살과 혈액에서부터 두피, 귀마개, 월경, 태아 대변, 소변.

폐를 먹어서 폐를 보하고 뇌를 먹어서 뇌를 보충하는 것은 전통의학의 원리일 뿐만 아니라 대중문화에도 침투해 있다. 그러나 이 개념은 올바르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먹는 음식은 흡수되기 전에 소화되고 기본적인 화학 구조 성분으로 분해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시진은 사람의 뼈, 고기, 담낭, 혈액을 약으로 사용해야 한다고 믿었다. 『본초경』에는 사람의 살과 혈액에서부터 두피, 귀마개, 월경, 태아에 이르기까지 질병을 치료하는 약 37가지가 기술되어 있다. 똥오줌. 인삼은 사람의 모양을 닮았으며 '자양효과'가 있습니다. 이것은 Lin Yutang이 말한 것과 같습니다: "일부 한약은 전적으로 단어 게임이나 이상한 연상에서 나옵니다. 두꺼비는 피부에 주름이 있기 때문에 피부병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며, 계곡에서 자라는 개구리는 '냉각'을 가지고 있다고 간주됩니다. 루쉰의 아버지는 몸이 아파서 "부종이 날이 갈수록 심해졌다"며 "부종이 부어오르고, 부러진 드럼 피부가 자연스럽게 낫는다"고 해서 "특제 약:백구피약"을 사용했다. 그를 물리쳐라." 과학적 방법으로 확인되지 않는 '직관'에는 자의성이 있을 수 있으며 종종 유치한 환상에 접하게 됩니다. “오늘날에도 이런 주술적 사고와 기이한 연상은 여전히 ​​사고의 특징이자 전통 의학의 기초입니다. 예를 들어 진주 가루는 여성의 피부를 하얗고 부드럽게 만들어 주고, 뱀 피부는 매끄러우므로 뱀과 뱀 허물을 사용합니다. 지네, 전갈 및 기타 곤충은 기어다니는 데 능숙하므로 "독을 공격하고 정체를 해소하고 혈액 순환을 활성화하며 경락을 풀고" 심혈관 및 뇌혈관 질환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경련을 완화한다", "풍경련으로 인한 떨림"을 치료하거나, 심지어 "어린이의 간질을 치료하기 위해 달여서 물에 목욕시키는 것"도 "벌"과 "바람"이 발음이 같기 때문이다. 실제로 " 『신의학개론』, 동물약으로 치료하는 질병의 대부분은 이런 연관성에 기초하고 있다. 예를 들어 코뿔소의 뿔은 중앙에 있고 이상하기 때문에 코뿔소의 뿔은 “신을 연결하고 물을 깨뜨릴” 수 있다. 사슴에 대한 미신에 따르면, 사슴은 장수하고 교미를 자주 하는 것으로 숭배되고 있으며, 녹용은 양기를 보양하고 생명을 연장하며 "정액이 잘 흐르지 않고 자궁이 차가우며 불임"을 치료한다고 합니다. 코끼리의 살이 부풀어오르는데 사람이 도끼날로 찔러도 반나절이면 낫는다.” 그러므로 “황금병이 낫지 않으면 피부재로 치료하라”고 했다. 루쉰은 “생리불순”이라고 비판했다. 정액은 "생명을 연장할 수 있고, 머리카락, 발톱, 손톱은 혈액을 보충할 수 있고, 소변과 대변은 많은 질병을 치료할 수 있다." 그의 생각은 신비한 환상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사용하는 약도 "어떤 마법이든. 약 구하기가 엄청 어려울 것 같다", "3년의 서리." 사탕수수", "'귀뚜라미 한 쌍', '원래의 짝, 즉 같은 둥지에 속한 놈을 원한다' 등이다. , 곤충도 순결을 원하는 것 같습니다.”, “마법은 여기에 있습니다.”(주 9) 동물의 희귀 한 돌, 병변 및 특수 구조는 모두 귀중한 약으로 간주되므로 Li Shizhe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담석), 개의 보배, 말의 먹, 사슴의 옥, 하늘에 닿는 코뿔소, 짐승의 도미는 다 만물이니라." 질병이 있으나 사람들은 그것을 보물로 여긴다. "영지, 천황, 동충하초는 과거에는 재배할 수 없었고 희귀하였기 때문에 귀한 약재가 되었고 신비로운 이름을 갖게 되었습니다. 오늘날까지도 이름의 신비로 인해 그 믿음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60여개 이상 몇 년 전, Zhou Zuoren은 Cordyceps sinensis에 대해 무지했습니다. Wushuo Dafa는 다음과 같이 한탄했습니다. "오늘의 중국 약사... 지난 20년 동안 일반 교육이 발전했지만 상식과 관심은 개선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깊은." "지금의 사회발전과 의료수준은 그 시대와는 많이 다르지만 사람들의 사고방식은 사실 별로 나아지지 않았습니다.

"**한의학은 피부를 하얗게 만들 수 있다", "**중국인의 생각과 비슷합니다." '노화를 지연시킨다' 등의 과학적 연구 결과는 우리의 '의학' 잡지에 자주 등장한다. 즉, 약이 해외에 출시되면 효능이 있는지 판단하는 기준에 대해 의문이 제기된다. " 테스트할 약물입니다. 예를 들어 "스타일"은 캡슐에 넣은 다음 "무작위, 이중 맹검, 통제, 반복 가능" 의학 과학 실험이라는 "골드" 표준에 따라 판단합니다. 즉 즉, 실험에 참여한 수백 명의 사람들을 무작위로 두 그룹으로 나누어 그들이 복용하는 것이 약인지 여부를 아무도 모르고 그 결과를 통계적 방법(통계적 유의성)에 따라 테스트할 것입니다. 그러나 한의학은 "통제를 거부합니다". 한의학은 결코 시험을 하지 않으며 결코 비교하지 않습니다. 한의학의 핵심 특징은 모든 사람의 "증후군"이 다르기 때문에 "모두"의 의미입니다. "라는 것은 비교할 방법이 없어 남이 배울 수 없다는 것이다. 그것은 불가피하다. 한의학의 기본은 "주역"("바이두" 검색:)에 나오는 음양오행팔괘이다. 대학교재 '중의학기초-2장 음양오행')... 세계 각국의 전통의학을 보존할 수 있다 --이런 민간요법이 우리나라의 공식 의학이 된 것은 기적이다. 우리의 약은 그리스의학, 러시아의학, 독일의학, 프랑스의학, 스페인의학 등이 모두 현대의학에 자리를 내주었으며, 현대과학과 기술로 그 효능이 입증된 한약을 다음과 같이 분류하였다. 현대 의학의 원리에 따라 사용하기 위해 "서양 의학"과 "보관"합니다. 어떤 유효성분의 구조식이나 분자량을 적는 것은 가능하지만 반드시 '화학적 합성'일 필요는 없습니다(화학적 합성은 부작용과 동일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제2형 당뇨병 치료에 필요한 인슐린은 동물(유전자 재조합 박테리아 등)에서 추출해야 하고, 암 치료에 사용되는 파클리탁셀은 우리나라 1급 보호식물인 주목에서 추출해야 한다. 외국 조상들은 포플러 껍질을 먹으면 두통과 발열을 치료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현대에는 우리가 먹는 아세틸살리실산인 아스피린이라고도 불리는 살리실산이 추출됩니다. 그들은 더 이상 나무껍질을 끓여서 마시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그 안에는 쓸모없고 유해한 물질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한의학, 긁기, 기공, 침술의 부조리함에 대해 나는 이미 이 칼럼과 포럼에서 이야기했으며 관심 있는 친구들은 미리 읽어볼 수 있습니다. 나는 항상 자신과 가족의 건강을 걱정하는 동지들이 "한의학"이라는 대학 교과서 세트를 구입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이제 GOOGLE에서 "공공 의학 네트워크, 한의학의 기초 2장"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음양 오행" 대학 교과서). 적어도 운세, 운세, 점, 풍수 읽기와 같은 매우 유용한 "지식"을 배울 수 있습니다. 과학, 진정한 과학에는 국경이 없습니다. 외국 비료는 여전히 중국에서 작동할 것입니다. 원자폭탄에 대한 "중국과 서구"의 접근 방식이 있습니까? 참의학과 거짓의학만 있을 뿐, '중서'는 없다. 한의학은 '주역'의 '음양론'을 이용하며 인체를 객관적으로 분석하고 이해하지 못한다. 한의학에서는 쓸데없는 노폐물을 없애고, 비장은 소화와 관계가 없는 대신에 신장허(腎虛)와 비장허(脾臟), 음허(陰虛)와 화(發)의 항진, 심화(心熱)와 간화(肝肝), 활력과 기(氣) 같은 신비한 일을 하게 되었다. 등은 소위 무작위 성장의 "변증법적 치료"가 되었습니다. 모든 수준의 한의원과 한의원은 단지 표지에 불과합니다. 대부분은 CT, B-초음파, MIR, 실험실 검사, 수술, 페니실린용입니다. 종합병원의 경우 한의과가 없으면 수준이 낮아 3급 병원으로 평가할 수 없는 수준이다. 신부전을 일으키는 아케비아는 걸쭉한 당면 모양이고 마카로니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부종치료 : 서양의학에서 사용하는 고무요도카테터보다 훨씬 좋습니다. 이 물건을 요도에 삽입하면 스펀지처럼 물이 빠져나가지 않습니다. 뜻밖에도 일부 무관심한 비전문 언론인들은 부종이 치료에 실패했을 뿐만 아니라 신부전 이후 부종이 더욱 심해졌다는 사실을 폭로했습니다. Zihe Che --- 여성 불임 치료에 사용되는 동물 태반 (아마도 Xinxing 병원은 매일 많은 태반을 소비합니다. 아, 아니, 한의학에서는 그것을 Zihe Che라고 부릅니다). 닭 모래주머니는 닭의 위입니다. 보이지 않으면 닭이 돌을 먹는 것 같습니다. 닭 모래주머니의 역할을 상상해 보세요. 소화불량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물론 위의 모든 약은 일련의 이론으로 정리되어야 합니다. 물론 음양의 결핍과 과잉, 보고 듣고 묻고... 기록하는 등 "변증법적 치료"의 결과입니다. Ebers가 발견한 기원전 1550년의 고대 의학 서적에는 약 700가지의 의약품과 800가지의 처방전이 들어 있습니다. 메소포타미아의 약은 고대 이집트의 약과 매우 유사하며, 인도의 고대 베다 의학에서 흔히 사용되는 동물약에는 담즙, 혈액, 고기, 배설물, 정액 등이 포함된다. 는 고대에 세계 각국에서 사용된 약이 우리나라의 약재와 대략 유사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차이점은 모두 현지 재료에서 얻은 것이므로 근본적인 차이가 없습니다. 동정적인 마법. 실제로 중국의 전통의학은 한당시대부터 인도, 페르시아, 아라비아, 동로마제국 등의 의술의 영향을 받아 많은 의학적 지식, 약품, 의술이 이곳에서 유입됐다. 우리나라 소수민족의 전통의학에 사용되는 약재는 모두 현지의 동식물이며 일반적으로 한의학과 유사하며 차이점은 지역, 제품, 문화의 차이이다. 우리나라 전통의학의 내용은 복잡합니다. 우리나라는 역사가 길고 너무 많이 축적되어 있고, 반세기가 넘는 옹호활동(해방 이전에는 한의학파가 없었기 때문에 국민당 정부가 전문가 시위를 조직했기 때문입니다) 해방 후 보건부에서 국민당 중앙위원회에 이르기까지 많은 회의를 열었지만 "한의학은 탐구하고 개선해야 할 위대한 보고"라는 최고 지침에만 의지하여 수백 명의 시위가 있었습니다. 학교와 병원이 하룻밤 사이에 출범했고, 현대 의학의 일부 의견과 관행이 첨부되어 미래에 더욱 심오한 영향을 미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