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상업용 건물 내부의 기본 특징은 무엇입니까?
상업용 건물 내부의 기본 특징은 무엇입니까?
상업용 건물 인테리어 디자인 1, 상업 공간의 진화 상업 공간은 상업 활동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관련 시설, 서비스 또는 제품을 제공하는 장소입니다. 인류의 상업 활동은 고대의 원시 생산시기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처음에는' 물물교환' 과' 필요한 물품 교환' 의 형태로 진행되다가 나중에 정규 시장 형식으로 발전했다. 장터의 형식은 종교 명절과 농경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런 장터는 점차' 장터',' 묘회' 형식으로 고정되고, 나루터, 역역, 도로 등 교통요로에 모이는 비교적 고정된 노점상과 상인들에게 숙박을 제공하는 여관은 고정점포의 프로토타입이 된다. 농업 경작 기술의 발전과 부산물이 증가함에 따라 계절성 농산물 거래, 유성 가축 거래, 수공업 제품도 전문적인 거래 장소를 형성했다. 상업 활동은 비정기적으로 정기적으로, 유동에서 고정으로, 분산에서 집중으로 발전하지 않는다. 상업 공간에서 특정 공간으로의 진화. 고정점포는 다양한 유형의 상품산업을 모아 도시나 상가가 생겨났다. 고정 상업 공간에는 반드시 일정한 상업 시설이 갖추어져 있어야 손님의 출입 활동을 용이하게 할 수 있다. 상업거래가 진행됨에 따라 해당 차량, 교통, 호텔, 기타 레저 시설, 화물 운송, 송금, 통신 등 서비스업도 상업활동의 수요에 따라 나타났다. 상품 경제와 과학기술이 발달하면서 현대 상업 공간은 규모, 기능, 유형 면에서 과거를 훨씬 뛰어넘었다. 그리고 상품 거래 쌍방 (판매자와 고객) 은 모두 상업 공간 환경에 대해 진일보한 요구를 하였다. 이러한 요구 사항에는 기능 시설, 조건 및 환경뿐만 아니라 심리적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다양한 영적 요구 사항 및 관련 정보를 얻을 필요가 포함됩니다. 따라서 현대 시장 경제의 전제하에, 상업 공간의 설계에는 이러한 방면이 포함되어야 한다. 2. 현대상업의 분류는 상업공간의 주요 형태로서 지난 100 년 동안 상품경제의 비약적인 발전과 함께 점포의 형식도 다양한 스타일로 진화했다. 다음은 시간순으로 서술된다. 1 백화점 1856 파리 몽마트백화점에서 가장 먼저 선보이는 것은 품종이 완비된 상품으로, 정찰가격, 흥정 안 함, 신용카드 제도, 무료포장 배송, 한동안 호평을 받아 현대백화점 1 위가 됐다. 백화점 배경: 유럽이 산업화 사회에 진입하면서 도시 인구가 급증하고 소비능력과 대중운송능력이 눈에 띄게 높아졌다. 현대의 대형 백화점 산업은 바로 이런 맥락에서 생겨났다. 2. 통신구매는 특수한 상업 형태이며, 다른 상업 공간 형식과는 다르다. 미국 1880 으로 시작합니다. 그 이유는 지역이 광활하고 농촌 인구가 분산되어 쇼핑이 불편하고 경영이 잘 되는 상인들이 상품 기록과 정가를 통해 상품을 참고할 수 있는 기회가 있기 때문이다. 이는 소매업의 새로운 형태다. 체인점은 1920 년대 미국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날로 완비되는 통신과 교통으로 가게는 자신의 경영 경험을 이용하여 각지에 지사를 설립하고 기업 이미지를 확립하고 업무를 추진한다. 체인점의 대규모 구매, 비교적 통일된 디자인 스타일과 서비스 기준, 고객에게 체인점에 대한 일관된 인상을 주고, 같은 가게의 서비스 공간이 확장되었다. 체인점의 경영 모델은 식당과 호텔 경영에도 영향을 미친다. 점두 디자인 CI (기업 인식 이미지) 디자인의 결합도 체인점 경영의 특징이다. 4. 슈퍼마켓도 미국의 산물이다. 1920 년대 말 경제공황 시기에 기원했다. 슈퍼마켓은 고비용의 외관 인테리어가 필요 없고, 점내 상품은 고객이 수거하여 운영비용을 줄였다. 저조한 시장에서 값싼 상품이 소비자들의 환영을 받고 슈퍼마켓을 환영받게 하는 다른 요인은 6? 1 일반 가정은 차 한 대를 가지고 있어 사용할 수 있다. 일반 가정은 멀리 떨어진 슈퍼마켓에서 한 번에 더 많은 생활용품을 살 수 있고 운송도 편리하다. -응? 6? 1 냉장고의 국산화는 냉동식품과 음료의 보존 시간을 연장시켜 슈퍼마켓에서 식품을 판매할 수 있게 했다. -응? 6? 1 포장 기술, 통조림 식품, 진공 포장 및 방부 기술, 각종 공산품 포장 기술의 발전으로 포장식품과 대량의 공산품을 슈퍼마켓에서 판매하기에 적합하다. 원래 슈퍼마켓은 주로 음식을 팔았는데, 대부분 교외에 있었다. 최근 몇 년 동안 슈퍼마켓은 교외에서 시장에 진입했고, 상품도 식품에서 일용품, 일용그릇, 가전제품으로 확대되어 종합 상가가 되었다. 일부 슈퍼마켓도 대형 쇼핑몰의 부속 지역이 되었다. 5. 쇼핑센터는 1960 년대에 세계 경제가 제 2 차 세계대전에서 비약했고, 유럽과 미국의 대량 생산과 대량 소비의 시기였으며, 쇼핑센터의 출현은 바로 이 시대의 수요에 순응했다. 백화점, 슈퍼마켓, 음식, 오락을 하나로 모아 걷기, 휴게소 등 공공시설을 기획에 설치해 쇼핑을 용이하게 했다. 이러한 상업 공간은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단량체-단량체 건물에서는 층별로 다양한 종류의 상품을 계획하고 휴식 오락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2) 복합식 (Compound)-여러 건물로 구성되며, 각 건물은 서로 다른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육교 터널 등의 시설로 각 건물을 연결하고, 전체 지역 내에 주차, 휴식, 산책로, 경관 등의 공간을 정한다. 6. 쇼핑 아케이드' 아케이드' 는 아케이드를 가리키며 한 지역 (평면 또는 입체) 내에서 서로 다른 범주로 구성된 종합적인 상업 공간을 말한다. 거리, 상점, 간판, 휴식 시설과 같은 모든 공공시설은 통일된 기준에 따라 설계되어 있으며, 통일된 관리 기관 (예: 상하이의 항구환 광장, 중신태부 등) 이 있다. 7. 일반 상품 쇼핑몰, GMS 로 줄여서 고객이 선택한 체인점에서 운영합니다. 그것은 1960 년대 말 미국에 나타났다. 각종 상품, 대량 도매 판매, 저렴한 가격. 체인 경영의 우세를 이용하여 대량으로 입고되고, 자체 브랜드를 발전시키는데, 상품의 종류가 다양하고, 대량 도매 판매가 특징이며, 가격이 낮다는 것이 특징이다. 체인 경영의 장점을 이용하여 상품을 대량으로 구매하고, 자전거를 자신의 브랜드를 발전시키고, 저가의 경영 우세로 소매업과 마트에 큰 위협이 되고 있다. 예를 들면 상하이 하이드의' 메드론' 과 같은 큰 위협이 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8. 편의점 (편의점) 80 년대 이후 새롭게 부상한 소매업이다. 거물과 슈퍼마켓 체인과 GMS 사이의 틈에서 24 시간 영업하여 지역사회 생활을 용이하게 하고 야근 노동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가게는 식품음료 위주로 신문, 일용품, 문구, 약품도 판매하고, 일부 지역사회 서비스 프로그램 (예: 물값 대행) 9 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문점 (Specialty Store) 은 최근 수십 년 동안 등장한 전문 소매점으로, 특정 브랜드의 상품이나 어떤 종류의 상품을 판매한다. 완벽한 서비스와 특정 상품의 판매로 특정 고객층을 위한 비교적 안정적인 고객을 확보했습니다. 대다수 기업의 상품점에는 기업 이미지와 제품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는 기능도 있다. 셋째, 상업 공간의 구성 상업 공간은 사람, 사물, 공간의 관계로 이루어져 있다. 인간과 공간의 관계는 물질적 획득, 정신적 감각, 정보 교류를 포함한 공간 제공자의 활동이다. 사람과 사물의 관계는 일종의 교류의 기능으로, 물질이 사용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관련 정보 (식별, 아름다움, 지식 등) 를 전달한다. ). 공간과 사물의 관계는 공간이 사물의 배치 (전시, 수납 등) 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 동시에 조립된 물건도 새로운 공간을 구성한다 (디자인은 상품 진열 후 형성된' 새로운' 공간을 고려해야 한다). 위의 세 가지 관계의 표현은 그다지 이상적이지 않은 것 같고, 의미가 분명하지 않아 조정이 필요하다. 모든 관계에서 사람은 주동적이고 상대적 주도권을 가지고 있다. 공간과 사물은 모두 상대적으로 고정되거나 수동적이다. 상업공간의 기능은 크게 1 의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전시-일반 상품 전시 외에도 상업 공간에는 무대에서의 동적 공연, 다양한 형태의 광고 발표, POP 등 관련 상품 자체 및 추가 정보 전달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응? 6? 1 서비스-상업 공간은 쇼핑, 레저, 컨설팅, 송금, 창고, 수리, 음식, 미용 등 다양한 유형 또는 무형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응? 6? 1 놀이-영화관, 극장, 어린이 놀이, 비디오 게임, 스포츠 여가 활동을 제공하여 심신을 조절한다. -응? 6? 1 문화-상품 예든 오락 활동이든, 그 본질은 일종의 문화 활동이며, 각종 유행과 문화를 포함한다. 소비심리와 쇼핑 환경 1. 소비심리학 소비자 행동의 심리 과정은 디자이너가 알아야 할 기본 내용이다. 사람의 소비심리활동은 크게 세 단계로 나눌 수 있다:? 6? 1 인지 과정: 상품과 서비스를 이해하는 것이 소비자 행동의 전제 조건입니다. 상업 공간의 포장, 전시 및 장식은 소비자의 진일보한 행동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과정에서 상품 자체와 공간 환경이 유도작용을 한다. 편안하고 아름다운 공간, 사람 중심의 서비스 체계, 생동감 있고 독특한 쇼윈도 전시, 상품전시, 브랜드, 광고효과 등. , 소비자들에게 심신이 즐겁고 소비 욕구가 있어야 한다. -응? 6? 1 감정 과정: 소비자들은 인식을 바탕으로 일련의 비교, 분석, 사고를 거쳐 판단을 내리는 심리적 과정까지? 6? 1 의지과정: 인지와 감정의 심리적 과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명확한 구매 목적을 부여하고 결국 구매의 심리적 의사결정과정을 실현한다. 2. 소비자들은 서로 다른 쇼핑 환경에서 다양한 쇼핑 행위를 할 수 있지만 환경에 대한 요구는 대체로 같다. -응? 6? 1 쇼핑 환경의 편안함과 미관: 쇼핑 환경의 편안함과 미관은 고객의 방문 횟수와 체류 시간을 높일 수 있으며, 상품에 접근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합니다. 아름답고 편안한 쇼핑 환경을 만드는 것은 시각적 즐거움, 물리적 촉감 편안함, 우아한 음향 효과 등에 주로 나타난다. -응? 6? 1 쇼핑 환경의 보안: 상업 공간 디자인은 사용 중인 상업 공간의 보안을 보장하여 편안함을 추구합니다. 국가는 공공건물 실내 환경에 대한 명확한 규범과 요구를 가지고 있어 규범에 미치지 못하면 한 표씩 부결한다. 첫째, 우리는 장비 설치 및 설계의 안전성을 고려해야합니다. 둘째, 공간 설계는 고객에게 해를 끼칠 수 있는 일련의 문제를 피해야 한다. 셋째, 설계에서 고객의 심리적 공포와 안전하지 않은 요소를 피해야 한다. -응? 6? 1 쇼핑 환경의 편리함: 가까운 쇼핑은 편리하고 빠르며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는 것이 소비자에게 가장 좋습니다. 따라서 교통이 편리하고 인구가 밀집된 지역은 종종 쇼핑몰 주인의' 부지 선정' 이 우선이다. 따라서 교통이 편리하고 인구가 밀집된 지역은 종종 상가의 첫 번째 선택이다. 또한 상업 공간 교통선 설계의 합리성도 쇼핑 환경의 편리성을 결정한다. -응? 6? 1 쇼핑 환경의 선택성:' 상품비 3 개' 는 잘 알려진 이치로 소비자들이 소비 과정에서 비교와 선택의 과정을 가지고 있으며, 이 과정의 만족은 소비의 형성을 촉진시켜 비교와 선택이 쇼핑 환경에서 가능한 중요성을 보여준다. 따라서 대규모 쇼핑 환경에는 많은 가게, 많은 가게, 각종 정보 등이 있어야 한다. , 비즈니스 집적 효과를 생성하기 위해. -응? 6? 1 쇼핑 환경의 로고: 같은 지역에서 같은 상품을 운영하는 점포는 독특한 점포와 외관, 창의적인 쇼윈도와 광고, 혁신적인 쇼핑 환경만 설계하면 소비자들에게 깊은 기억을 남깁니다. 동시에 각 점포의 독특성, 참신성, 인식성 덕분에 상가의 짙은 상업 분위기가 형성되었다. 각종 형태의 전시는 인류 특유의 사회 활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