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무형 문화 유산-이야기
무형 문화 유산-이야기
스토리텔러가 되는 것은 정말 어렵다. 가장 중요한 단계는 책을 준비하는 것이다. 책의 모든 주제와 배경 내용을 외우고 자유롭게 묘사하는 것이다. 책 속의 인물의 성격과 언어 패턴을 명확하게 표시하여 마음대로 나올 수 있다. 책에서 묘사해야 할 곳에 표시를 하고, 연습을 반복하며, 현실적인 응용을 이루다. 책 속의 평론을 충분히 이해하는 것은 마음의 합의를 이루는 데 큰 의미가 있다. 이 과정은 한 평서 예술가의 자질과 능력을 구현했다.
평서란 무엇입니까?
평론: "평론" 은 논평, 평론, 심사, 품평, 감상, 반박이다. 책: 하나의 이야기, 하나의 이야기. 스토리텔링은 스토리텔러가 자신의 이야기, 인물, 환경에 대해 논평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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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송 () 은 이전에도 평론서가 나왔지만, 당시에는 진정으로 평론으로 정의되지 않고, 단지 곡예 () 와 가무 () 와는 다른 또 다른 신흥예술로 여겨졌다. 당나라가 급속히 발전하여 가무 예술이 승화되고 문화예술이 발전하여 속설과 변주가 나타났다. 이것은 화창을 위주로 하는 예술이다.
명말 청초의 발전과 진화에서, 노래와 말은 분리되어 있고, 말하는 예술은 정식으로' 이야기 말하기' 로 정의되었다
회남에서 태어난 것은 귤이고, 회북에서 태어난 것은 귤이다' 는 북방 평론서와 남방 평론서를 적절하게 묘사했다.
북부는 평론서라고 하는데, 북경어를 기초로 전형적인 현대 백화문을 문법규범으로 하는 일종의 민간 예술 형식이다. 화북 서북 동북 등지에서 유행한다. 북방 방언이 표준어와 가까워서 당시 널리 보급되었다.
당시 남방은 평화라고 불렸다. 언어의 복잡성으로 남방의 평화는 지역 다양성을 드러낸다. 사투리의 제한으로 널리 보급하기 어렵다. 그때 양주 평론은 예술을 대표하는 것이었고, 그 후 50 년대가 되었다. 북서' 와' 남어' 는 모두 중국 한족의 전통예술이기 때문에 각지에서 서로 공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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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에 이야기를 하는 작은 일꾼은 세 가지가 있었다.
1, 깨우기: 직사각형 경목으로, 연주자의 오른손에 많이 부축하여, 가져가고, 나무를 깨우고, 다른 사람의 주의를 끌고, 관중의 주의를 끌고, 관객의 게으름과 졸음을 피한다.
2. 팬: 공기를 휘저어 서늘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지만, 실제로 자신을 위해 바람을 쐬기 위해서가 아니라, 사물 속 인물의 필요를 위해 팬을 사용하여 책 속 인물들의 공연을 생동감 있고 정확하게 합니다.
3. 손수건: 땀을 닦고 부끄러움을 가리는 데 쓰이며 고대에는 달관 귀인에게 사랑받았다.
이 책에는 "말하고, 말하고, 말하고, 말하고, 감히 말한다" 는 네 가지 이론도 언급되어 있다. 이 네 가지 이론은 고대든 오늘이든 한 사람의 능력을 구현하여 한 사람의 내포와 식견을 이해할 수 있다고 말한다.
말을 할 줄 아는 사람은 일반적으로 매우 총명하고, 지식이 많이 비축되어 있으며, 지식을 자유롭게 이용한다. 말을 할 줄 아는 사람은 표현력이 강하지만, 지식 비축과는 무관하다. 나는 한 사람의 주관적인 의지라고 말하고 싶다. 자신의 전제에 어긋나지 않고 적절한 시기를 찾아 자신을 표현한다. 욕망의 행동이라고 감히 말할 수 있다. 최상의 효과를 얻기 위해 입을 열어 상대방을 감동시키려 한다. 네 가지 이론적 의미는 다르지만 고립되어서는 안 된다.
셋;삼;3
중국의 평론서는 유경정에서 시작되었다. 본명 조영창은 어린 시절의 성질이 급해서 미움을 받았다. 그는 도박을 좋아해서 규칙을 지키지 않는다. 그는 탈주범이 되었다. 그는 거리에서 생계를 꾸려 나가려 하다가 우연히 거리에서 이야기꾼을 만났다. 보통 이야기를 하는 사람들은 모두 보상이 있는데, 그들은 좋아하지 않는다. 그들은 자발적이다. 이런 환경에서 그들은 처음으로 이야기를 하고, 이야기를 할 때 관중들은 모두 어리석었다. 스토리텔링이 끝난 후 그들은 관중들로부터 칭찬을 받았다.
그래서 그는 인생의 목표를 찾아 이야기를 하는 생활을 시작했다. 오랜 시간 동안, 달관 귀인의 사랑을 받아 승진했지만, 그는 좋아하지 않아 거절했다. 그를 좋아하는 장교가 죽은 후 그의 생활은 곤경에 빠졌다. 만년에 그는 제자 한 명을 받았는데, 그 중 한 명은 왕홍성이었다.
당시 왕홍성과 도홍우, 주홍량은' 삼홍대노력' 으로 불리며 각각 소장이 있어 서로 우승을 차지하며 서재를 다투었다. 왕홍성은 그의 기술이 다른 두 사람 못지않다고 생각했지만, 그에 대한 관중의 반응은 다른 두 사람 만큼 높지 않았다.
그래서 그는 자신을 반성하고, 다른 사람을 가르치고, 자신의 장단점을 분석하고, 결국 과거의 스토리텔링 스타일을 바꿔 관객들의 인정과 사랑을 얻었다. 그래서 그는 일거에 유명해졌다. 결국 평서의 창시자가 되어 평서의 시조가 되었다.
옛말에 "옛날에는 유경정이 있었는데, 지금은 원고성이 있다" 는 말이 있다. 원활성, 현대 출신의 이야기꾼 가정은 어려서부터 깊은 학식과 공과를 가지고 있었다. 1949 신중국이 설립된 후 신간 리더로 자리매김해 정부의 대대적인 지지를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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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이 발전하는 시대에, 스토리텔링은 정말 모두에게 알려지지 않았고, 나는 그것의 존재조차 모른다. 만약 이 책을 읽지 않았다면, 나는 평서가 무엇인지 전혀 모른다.
현재의 오락 방식은 다양하여 이미 텔레비전, 영화, 짧은 비디오 등의 플랫폼으로 대체되었다. 스토리 텔링을 다시 보는 것은 어렵습니다. 만약 정말 눈앞에서 평서 공연을 볼 수 있다면, 그것은 다른 맛이 있을 것이다. 일단 구세대의 이야기꾼이 죽으면, 이런 문화예술은 희귀한 기린의 뿔이 될 것이다.
오늘날, 평론예술은 이미 무형문화유산이 되어 보호를 받아 고대로부터 전해 내려왔다. 나는 네가 영원히 존재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