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목소리를 빨리 여는 12단계
목소리를 빨리 여는 12단계
노래를 하기 위해 빠르게 목소리를 내는 방법(12단계 보이스 트레이닝)은 매우 효율적인 보이스 트레이닝 방법이다. 15일 동안 계속 연습하면 목소리가 아주 좋아질 것입니다! 음치 학생도 크게 향상될 수 있습니다!
목소리를 빠르게 여는 12단계 방법
1단계: 스트레칭.
양손으로 얼굴을 문지른 후 세안하듯 가볍게 문질러주세요. 눈, 코, 입, 귀 주변을 부드럽게 마사지하여 얼굴 근육을 스트레칭해 줍니다. 채널 스트레칭: 7개의 오리피스가 연결되어 있고 상호 연결되어 있습니다. 보컬 채널을 늘려서 매끄럽게 만들어야 합니다. 입술을 다물고 코를 꼬집고 약간의 힘으로 불어보면 고막이 부풀어오르고 눈이 부풀어오르는 느낌을 받을 수 있으며, 적당한 힘으로 10회씩 4세트를 해보세요.
2단계: 명연습
혀의 긴장을 풀고 쭉 뻗은 다음(개가 혀를 내밀고 있는 것처럼, 이는 부적절한 비유이지만 매우 생생함) 살짝 말립니다. 혀를 말아서 윗입술과 혀 사이에 작은 홈을 남기고, 소리를 낼 때 몸 전체가 진동하는 것을 느껴보세요. 이 연습을 하면 말하기와 노래의 음색이 바뀌어 목소리가 더욱 밝고 매력적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목소리로만 노래를 더 잘 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단계: Dantian에서 힘을 발휘하세요
'안녕' 소리를 낼 때마다 그에 맞춰 복부도 움직여야 하며, 단전의 근력을 단련하기 위한 운동으로, 복부에서 숨소리가 나면서 올바른 호흡 지지점을 얻을 수 있게 된다.
4단계: 입술을 고르게 바운스
엄지와 검지를 사용하여 얼굴이나 입가를 지탱하고 긴장을 풀고 부드럽게 불어 입술이 튀어 나오도록 합니다. 호흡을 고르게 하고, 천천히 내쉬고 천천히 들이쉬며, 목을 완전히 이완시키고, 한 호흡을 10초 이상 참으며 호흡을 안정되게 유지하십시오. 이 동작은 성대를 단련함과 동시에 성대의 균일한 진동을 단련합니다. . . . 좋은 노래방 소리의 전제조건은 성대가 부드럽고 고르게 진동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 . 천천히 해야 편안한 고음을 낼 수 있습니다!!! 한 번에 한 호흡씩 10초 이상 참으며 10번 반복하세요.
5단계: 단전 발음
먼저 단전을 세 번 발휘할 때 ?hi? 소리를 발음한 다음 임의의 가사 문장을 읽어 보세요. . 이렇게 연습하고, 목소리를 놔두고, 정확한 호흡 느낌을 사용하여 단어를 발음하고, 복부가 근육 반응을 일으키게 하면, 노래방에서 노래할 때 올바른 호흡 지원을 갖게 되며, 이는 고음을 돌파하는 데 매우 도움이 됩니다.
6단계: 가성으로 읽기
가세토(Eric Tsang의 말하는 목소리와 유사)로 말하고 전체 가사를 가성으로 읽습니다. 이 연습에는 신비한 것이 없습니다. 가성을 훈련하는 동시에 소리를 점점 더 "뾰족"하고 질감 있게 만드는 것입니다.
7단계: 목소리 높이기
먼저 5단계를 복습해보자 *** ?wu? 소리를 발음하고, ?wu?의 발음 위치와 느낌을 유지한 후 발음해 보세요. 다시?무?이 소리. ?wu?와 ?mu?를 번갈아 발음하세요. ?wu?와 ?mu?의 발음이 균일해지는 것에 주의하세요. 계속 연습하면 목소리가 점점 더 부드러워질 것입니다.
8단계: 음정 뒤집기
3단계의 균일한 입술 플릭 동작을 바탕으로 "DU" 소리를 발음하여 오토바이 소리를 흉내냅니다. 이 동작은 입술을 고르게 가볍게 두드리는 것보다 더 강력합니다. 입술 플릭의 정확성과 목소리의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해 한 번에 약 10초 동안 숨을 참으세요. 또한 참소리와 거짓소리 사이를 전환할 수도 있습니다.
9단계: 귀 움직이기
갑자기 겁이 났을 때의 느낌을 찾기 위해 안면 근육을 대각선으로 앞뒤로 들어 올리세요. 많은 친구들이 이 작업을 수행하는 방법을 모릅니다. 수행 방법을 모르면 이 단계를 건너뛰십시오. 이 작업은 실제로 노래방에 매우 유용합니다.
10단계: 코골이 연습법
왼쪽 콧구멍을 막고 오른쪽 콧구멍으로 숨을 들이마시며 코골이 소리를 낸 뒤, 오른쪽 콧구멍을 막고 왼쪽 콧구멍으로 숨을 들이쉬면, 같은 코골이 소리가 나고, 마침내 양쪽이 함께 코골이 소리를 냅니다(약간 돼지 울음소리와 비슷함). 이 연습은 우리의 음성 채널을 열 수 있고, 더 중요하게는 높은 위치를 열 수 있어 고음을 더 잘, 더 쉽게 부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11단계: 강도 운동
다섯 번째 단계에서 혀는 개가 헐떡이는 것과 같아서 'eng' 소리를 내는데, 이는 약간의 베이스 드럼 소리와 비슷합니다. 드럼 세트.
12단계: 울부짖는 늑대
하울링 연습에서 ?wu? 소리를 떠올리고 빠르게 가성으로 변환한 후 목의 진동을 조절하고 베이스부터 시작하세요. 높은 음으로 갔다가 다시 낮은 음으로 돌아갑니다. 목의 긴장을 풀고 음색을 일관되게 유지하면 기질이 확장되고 보컬 범위가 통일될 수 있습니다.
12단계를 완료한 후, 동작을 올바르게 수행하고 인내심을 가지면 노래방이 점점 더 좋아질 것입니다. , 노래방 전 준비 단계의 운동으로 빠르고 효과적으로 목소리를 이상적인 노래방 상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목소리를 여는 방법
첫 번째 단계 연구 데이터에 따르면 정상적인 상황에서 사람들은 분당 16~19회 호흡하며, 한 호흡에 약 3~4초가 소요됩니다. 호흡은 짧고 날숨 시간은 길어야 합니다. 숨을 폐에 유지하고 천천히 내쉬는 열쇠를 익혀야 하므로 먼저 해야 합니다.
(1) 조절하고 숨을 내쉬세요. 운동을 연장하시겠습니까?
핵심은 먼저 "기를 축적하는 방법"을 배우고, 먼저 공기를 눌러 폐가스를 배출한 다음, 코와 혀 끝 사이의 틈을 사용하여 흡입하는 것입니다. 포만감이 느껴지면 숨이 단전으로 스며들듯이 천천히, 자연스럽게, 천천히 호흡을 고르게 내쉴 수 있도록 가슴과 갈비뼈를 이완시키세요. . 6번 반복하세요.
(2) "깊은 호흡과 천천히 내쉬는 횟수 운동"
첫 번째 단계를 "들이쉬고 밀기", 숨을 안쪽으로 "들이쉬고 밀기", "밀기"라고 합니다. 숨을 바깥쪽과 아래쪽으로 벌리면서 "미는" 동안 호흡 확장 운동을 하세요. 세 가지 연습 방법을 권장합니다
A. 세기 연습: 흡입 및 들어올리기: 이전과 동일합니다. 밀면서 부드럽고 빠르게 숫자 12345678910을 세어보세요. 숨이 멈출 때까지 한 번의 호흡으로 몇 번이나 반복할 수 있는지 확인하세요.
B. 날짜 계산 연습: 흡입 및 들어올리기: 이전과 동일합니다. "미는" 동안 부드럽게 속삭인다: "동문으로 나가서 다리를 건너세요. 다리 아래에 대추나무가 있습니다. 대나무 장대를 사용하여 대추를 치십시오. 녹색이 더 많고 빨간색이 덜할 것입니다. (충분히 가져가십시오.) 숨.) 대추 1개, 대추 2개, 대추 3개, 대추 4개, 대추 5개 ? 지칠 때까지 이 호흡을 사용하여 날짜를 셀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4~6회 반복하세요.
C. "호박 세기" 연습: "빨고 들어 올리기" 이전과 동일합니다. "밀면서" 조용히 외우십시오. "금박, 은박, 한 숨에 박 24개 센다(숨을 충분히 들이마시세요) 박 하나, 박 두 개, 박 세 개, 숨이 죽을 때까지 이것을 4~6회 반복하세요." 숫자, 대추, 조롱박 등을 세어 호흡을 조절하세요. 연습을 많이 할수록 더 잘 제어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복부에 통증이 있을 것이지만, 한동안 연습하고 나면 큰 발전을 이룬 것을 느낄 것입니다.
(3)?깊이 숨을 쉬고 긴 소리를 내는 연습?
호흡 연습을 하고 나면 점차 소리가 합류하기 시작합니다. 이 운동은 여전히 Qi 훈련을 기반으로 하며 발성으로 보완됩니다. 밀면서 중저역을 선택하고 부드럽게 "아" 소리를 발음합니다. 기 훈련), 소녀들은 "咿"(작은 목소리로 "咿"은 출산을 의미함) 소리를 냅니다. 한숨에 참으면 소리 배출구가 원통형 파도처럼 앞으로 나아가게 되며, 최대한 길게 당겨서 반복적으로 연습하시면 됩니다.
(4) 호흡을 돕는 스타카토 연습?
목소리와 호흡이 반반인 운동이다. 허리에 손을 대거나 복부를 보호하고 단전에서 앞쪽과 인두까지 숨을 참으며 동시에 소리를 낸다. 소리는 주로 중저음이며 탄력이 있고 복부와 횡격막을 사용한다. 동시에 튀어나오는 스트레칭 힘 세 가지 운동을 소개합니다.
A. 숨을 한 번 들이마신 후 입 안에서 빠르게 "딱, 짝, 짝, 짝"을 만들어 보세요. 호흡이 거의 끝나갈 때까지 "쾅, 박수" 스타카토 소리를 냅니다. 4~6회 반복하세요.
B. 한숨에 발을 쭉 뻗고 먼저 천천히, 그다음 빠르게 "하"(하)라고 말합니까? (반복적으로) (속도를 높이며) "하, 하, 하" 폭발적인 스타카토를 연습하는 동안 노래? 하하?, ? 아 기침?
C. 한숨에 발을 뻗는다. 처음에는 천천히 그리고 빠르게: 야? 굵어? 굵어? (반복적으로 속도를 높인다) 야 굵어, 야 굵어 지칠 때까지 속도를 올려라. , 반복해서 연습하세요.
이 단계의 연습 이후에는 기(氣)가 소리의 기초이고, 기(氣)가 소리의 호흡이며, '기의 자리'는 기본적으로 흥분되고 활발해졌습니다. 소리가 양조되고 있으며 보호를 받고 있으므로 이를 바탕으로 음성 연습 준비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단계: 호흡, 목소리, 말의 연습
오페라 배우, 특히 경극 배우와 오페라 애호가들은 소리치고 연습할 때 성공을 열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크고 분명하게 소리를 지르는 것, 서둘러 높은 음을 외치는 것, 격렬하게 소리치는 것, 심지어 무분별하게 소리를 지르는 것 등은 종종 역효과를 낳습니다. 외치는 법을 공부할 때, 의도적으로 호흡을 먼저 연습해야 하며, 소리를 내기 위해 서두르지 않아야 합니다. 이는 성악 연습에 도움이 되는 단계별 규칙과 인내가 필요합니다. 이 세 번째 단계에서는 성급하게 음계를 올리거나 고음을 외치는 것이 아니라 호흡, 소리, 단어의 조합을 연습하는 것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세 가지의 관계는 다음과 같은 순서로 배열되어야 합니다. 기는 소리를 섬기고, 소리는 음조를 섬기고, 음은 말을 섬기고, 말이 말을 섬기고, 말이 감정을 섬깁니다. 이 순서를 보면 문자가 중앙에 있고, 발음 기호와 악센트 단어가 앞에 있고, 단어와 감정이 뒤에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둘 중 하나가 무너지면 모두가 패배하게 됩니다. 단어의 진정한 발음이 소리의 부드러움을 결정합니다. 이것이 바로 단어를 사용하여 악센트를 표현하는 원리입니다. 외침 연습에서 단어, 소리, 호흡의 관계는 "qi", "qi", 올바른 "음절" 및 실제 "zi"를 기반으로 해야 합니다. 구체적인 방법은 한어병음법을 사용하여 글자의 시작, 복부, 끝을 확대하고 느리게 하고, 글자와 함께 소리를 연습한 다음 속도를 높이는 동시에 입, 입술, 입술의 유연성을 연습하는 것입니다. 치아, 혀, 목.
① 순음 연습 : (먼저 천천히 하고, 크게 하고, 텅 트위스터를 읽을 때까지 점차 속도를 높이세요)
팔백일마크, 군인 한 명, 달리기 한 명? 베이이포이
북쪽 경사면에 포병 1명과 병사 1명이 연속으로 달린다?
포병 1명, 병사 1명, 공포 1명, 표식 1명, 병사 1명, 터치 1명
표식 하나, 병사 하나, 공포 하나
② 치찰음 연습(방법은 위와 동일)
>
4는 4,
10은 10,
14는 14, 40은 40,
14가 40이라고 말하지 마세요,
40이라고 말하지 마세요,
3혀 발음 연습(방법은 위와 동일합니다)
예순여섯 살 유라리우(劉老伯), 미는 예순
p>
큰 기름바구니 여섯 개,
수양버들 가지 예순여섯 개,
66마리의 거대 원숭이가 묶여 있었습니다.
4 목구멍 연습(방법은 위와 동일)
산 앞에는 호랑이가 있고, 아래에는 원숭이가 있다
산 밑에는 원숭이가 있다
호랑이는 원숭이를 쫓아내고, 원숭이는 호랑이와 싸우고,
호랑이는 원숭이와 싸울 수 없고,
원숭이는 호랑이와 싸울 수 없습니다.
⑤혀와 치아 발음 연습(방법은 위와 동일)
오른손에는 접시, 손에는 가지를 들고 한 절름발이가 길 남쪽으로 왔다. 왼손에는 삐죽삐죽한 갈퀴가 있었고 저는 그 절름발이 남자에게 걸려 넘어졌고, 오른손으로 접시를 떨어뜨리고 왼손으로 가지를 던졌습니다
⑥13의 발음을 연습하세요. 바람(중동)이 불고(재더미) 더위가 난다(구수) 하나 가다(17) 연꽃 하나(보소) 꽃 하나(꽃) 하나 감사(乜skew)
가을(youqiu) 한 상쾌(jiangyang) 한 구름(renchen) 한 높이(Yao Tiao) Yi Yan(Yan Qian) Yi Zi(Zhi Si) Yi Lai(Huai Lai)
Qiao(Yao Tiao) Yi Jia(Fahua) 한 사람(Ren Chen) Yi Twisting(Yu Qiu) ) 한 꼬집(乜skew) 한 아웃(Gusu) 한 방(Jiangyang) 한 방(Huailai)
동(중동) 일서(17) 일 남(서문) 일 북(재더미) 좌(보스오)
이 연습을 하면 어떤 소리가 둥그스름하고 어떤 소리가 둥그런지 확실히 구분할 수 있습니다. 건조하여 정확하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기, 소리 및 성격 연습은 매우 실용적이고 효과적입니다.
세 번째 단계: 시 낭송과 노래 연습
네 번째 단계에서 시를 배치하고 노래하는 목적은 연습하고 탐구하는 것입니다. 저음은 넉넉하고, 중음은 둥글고, 그리고 고음은 터프한데, 음질에 있어서는 맹목적으로 음질을 높이는 것이 아니라 중음과 저음을 통합하여 톤을 화려하고 순수하게 만들고, 듣기 좋고 사용하기 좋은 목소리를 유지합니다. 동시에, 반주 없이 노래하는 것은 더 어렵고 힘든 일입니다. 피곤하지 않고 연습 효과도 있고 자신감도 높다. p>
① 시를 낭송할 때 우리는 일반적으로 다양한 직업의 설정 시를 선택한다. 등장인물이 막 등장한 만큼 첫인상을 남겨야 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설정시는 성급하거나 느리지 않고, 등장인물 자신의 관심과 열망에 대한 자기 분석을 매우 리드미컬하게 해야 합니다. 소리 지르기, 목소리 연습하기, 연습하기에도 적합합니다. 예를 들어 "북을 치고 조를 꾸짖다"의 미행의 시, "? 흐르는 강물처럼 말하는 모든 왕자는 압도됩니다. 사람이 어떻게 하늘을 향해 손을 들고 말하고 웃으며 왕자를 찾을 수 있습니까? 또 다른 예는 "마차"에 나오는 Yue Fei의 마지막 시입니다. 궁전, 영묘. 깃발이 붉은 태양을 덮고, 호랑이는 명부 장군과 줄을 서고, 말은 용과 같습니다. 모든 것이 깨어나고 모든 것이 새로워지는 아침에는 마음껏 목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p>
② 창창 : 창창과 창창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시를 낭송하는 것보다 난이도가 높으며, 그 리듬이 스트레칭에 더 적합합니다. 소개와 같이 반창과 반 노래에 적합합니다. , "우주 개척자"조 얀롱이 반창 (창)? 뻐꾸기 가지가 울고 (창) 피와 눈물이 몰래 울었습니까? ? 한 손으로 (창) 홀로 하늘을 치켜들고 일찍 세워졌는데, (반창) 한좌를 응원하기 위한 거짓 이름이고, (창) 웨이의 상황이 직접적으로 노래를 부르게 될까요? "진경이 말을 판다"? 영웅은 천국에 갇혀 있는데 언제 고향으로 돌아갈지 모르겠다. 또 다른 예는 "청봉각"이다. 아이가 없나요?,?어머니가 슬퍼서 우는 소리가 들리면 남편과 아내의 사랑을 잃었기 때문일까요? 시의 선율을 사용하여 "마오 주석의시"를 낭송하는 등의 연극 공연? 하늘은 높고 구름은 맑고 남쪽으로 날아가는 기러기는 볼 수 없습니다. 영웅? 등 "장기의 가뭄에 단비를 만나 마음 속으로 하나하나 기억한다", "수천 개의 가지와 잎, 하나의 뿌리, 모두 고통받는 사람들이다" 등은 모두 좋다 소리 지르기 및 목소리 연습을 위한 자료와 일부 구술 연습도 여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 번째 단계: 아크 호흡 연습입니다. > 이것은 경극의 아주 독특한 발성법인데, 춤을 추면서 섰다가 쪼그려 앉았다가 다시 튀어 오르는 것과 같고, 마치 스포츠에서 던진 포환과 같습니다. 호흡과 소리는 밀려나 포물선을 이루고, 뒤로 당겨지고, 다시 튀어나온다.
예를 들어, Wusheng: 아/기침/
옛 학생: 말/와/
칠해진 얼굴: 와인/오 아\come/
못생겼다: 아/하/
칭이: 씁쓸/와우/
롱⌒첸/
이런 쌍호기랑 소리 , 잘 연습하지 않으면 소리에 포크가 생기거나 트위스트나 트위스트가 생기기 매우 쉽습니다. 일반적인 핵심 포인트는 행운, 좋은 성격('한어병음' 같은 글자의 발음을 분해해서 버린다), 버리고, 모으고, 다시 버리고, 호흡과 음량을 조절하고, 가장 좋은 음색을 선택하는 것이다. , 링크별로 링크하십시오. 특히 성파가 외치는 '용'은 거미줄처럼 가늘게 계속 부서지고 다시 솟아올라 가득 차서 집으로 배달되는 것 같다. Guiyin Guiyun은 힘든 연습과 숙달이 필요합니다.
다섯 번째 단계: 음계 오르기와 어려운 소리의 연습
가곡, 높은 턴, 높은 음색은 노래에 있어서 없어서는 안 될 요소입니다. 소리를 지르면서 이 소리를 연습할 때에는 너무 많이 연습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최선을 다해 소리를 지르며 자세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아프다. 이 소리를 연습할 때 쥐어짜거나, 끼우거나, 꼬집거나, 누르거나, 강요하거나, 억지로 소리를 내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노인은 말했다: 한 마디를 큰 소리로 부르고 싶다면 세게 외칠 필요는 없지만(서투른 힘으로 외치는 것), 그 말을 좁게, 가늘게, 날카롭게, 깊게 만들면 소리가 더 높아질 것이다. 높이 솟아오른 말을 만날 때마다 사진을 찍어서 기를 들어 내보내면 듣는 사람이 맑고 밝아져서 가수가 애쓰지 않아도 된다. . ? 여기에는 팁과 방법이 있습니다. 자신의 실제 조건에 따라 탐색하고 탐색해야합니다.
호흡법을 활용해 고음을 부르는 법을 가르쳐준다
한 성악 전문가는 “호흡으로 조절되는 노래가 성악이고, 호흡이 노래의 원동력이다”라고 말했다. 그래서 성악계에는 '누가 숨쉴 줄 알고 노래할 수 있느냐'는 말이 있다. 실제로 올바른 호흡법을 터득하면 노래방에서 실력을 뽐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납작한 복부와 통통한 가슴을 키울 수 있습니다.
호흡을 사용하여 노래하는 목소리를 조절하세요
자신감이 부족하고 음역이 넓지 않다면 호흡법을 배워서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노래할 때의 호흡은 일상생활에서 말할 때의 호흡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말할 때 필요한 음량이 작고, 호흡이 얕으며, 큰 힘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게다가, 말할 때 목소리를 오랫동안 계속 사용하면 목소리가 쉽게 피곤해지고 쉬어집니다. 일종의 말하는 호흡이 노래에 사용되면 나타날 것입니다 ... 작업에 달려 있지 않습니다.
노래는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고, 다른 사람에게 불러주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소리는 일정한 음량과 세기의 변화를 가져야 하며, 길거나 짧거나 강하거나 약하거나 높거나 노래의 필요에 따라 조절된 방식으로 호흡을 전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 또는 낮습니다. 따라서 노래하는 동안의 호흡은 예술적 방법으로서 훈련을 통해 습득되는 고유한 규칙과 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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