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미술 수업의 수업 평론

미술 수업의 수업 평론

미술교육은 교수개혁의 신록으로, 끊임없이 다듬고 재배하고 물을 줘야 수확을 거둘 수 있다. 제가 푸시한 미술수업의 수강평을 한번 보세요. 여러분들에게 도움을 주시기 바랍니다! 미술 수업의 수업 평론 1

는 교육의 관점에서 볼 때 미술 과정은 학생의 발전에 중요한 촉진 작용을 하는 과정이다. 그러나 여러 가지 이유로 미술과정에 대한 사람들의 중시는 아직 마땅한 수준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 미술 수업은 초중고교과정에서 여전히 약세에 처해 있다. 이 점을 분명히 아는 것은 우리가 현실에 맞는 미술 교과 과정 표준을 제정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상적인 미술 과정은 모든 학생이 반드시 달성해야 하는 엄격한 기준을 제정하고 통일된 잣대로 학생의 발전 수준을 측정하는 대신, 각 학생이 각자의 기초 위에서 서로 다른 수준의 발전을 이루도록 노력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지구 교육국이 이번 미술 교육의 질 높은 수업 활동을 조직할 때, 나는 이번 행사에 참가하여 몇 분의 선생님의 멋진 강의를 들으며 많은 유익을 얻었다고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 P > 평파 선생님이' 상형문자의 연상' 을 강의하셨다. 상형문자는 인류 조상이 실물 모양을 공모하여 발명한 고대 문자로, 고정적인 판독법뿐만 아니라 재미있는 그림이다. 본 교재는' 학생과 문자문화' 를 출발점으로 학생들이 재미있는 상형문자를 이해하면서 한자의 풍부한 이미지 내포를 체득하고 민족적 자부심을 불러일으키며 전통문화에 흥미를 갖게 한다. 가르칠 때는 학생들이' 탐구, 이해, 상상' 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문제 탐구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켜야 한다. 이 수업은 본 단원이 점, 선, 면, 색을 종합적으로 활용해 평면제작에 대한 요구 사항을 반영하고, 그들의 상상력과 창조력을 키워 학생들의 그래픽에 대한 표의력을 높인다. < P > 평선생님의 이 수업을 듣고, 내가 배워야 할 것이 정말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선생님은 물 한 통을 가지고 있어야 학생들에게 물 한 잔을 줄 수 있었다. 허허, 신기한 상형문자, 내가 너를' 사랑' 해야 할 것 같다. < P > 교육에서도 수업전 사제교류, 재료 준비, 코스웨어 준비 등 값진 공부가 많다. < P > 이번 학습을 통해 앞으로의 교육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미술 수업의 수업 평론 2

오늘날의 미술 교실 학생 작품이 교사의 수업 수준을 완전히 반영할 수 있을까? 대답은' 아니오' 입니다! 많은 교실에서 교사의 교실 수업이 이상적이지는 않지만 학생들의 교실 작품에서 잘 반영되는 현상을 발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왜? 오늘날 학생들은 더 이상 우리의 어린 시절의 학습 환경이 아니며, 우리의 이전 교육 환경도 아니고, 우리의 과거 생활 환경도 아니라는 것을 발견하기 어렵지 않다. 왜냐하면 현재 학생들은 미술 수업에서만 미술 기법을 배우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래서 지금의 미술 교실 학생 작품은 교사의 실제 교실 수업 수준을 반영하지 못한다. 그러나 때로는 교사의 교육 문제도 반영할 수 있다! < P > 교사 자체의 교실 감정에 대한 파악은 교사가 말을 시작하자마자, 우리는 그의 언어 표현에서 그가 높은 문단을 가르치는지 낮은 단락을 가르치는지 알 수 있다. 교사가 정상적인 것은 그의 평소 교태를 드러낼 것이기 때문이다. 물론 이런 현상은 정상이다. 하지만 저는 많은 공개 수업에서 이런 느낌을 받았습니다.' 분명히 저단 학생 교사들의 느낌은 어떻게 고단처럼 느껴지나요?' 아니면 분명히 높은 구간에서 저단 학생처럼! 이것이 내가 여러분과 토론하고 싶은 문제입니다! 나는 교사로서 교실의 감정에 대해 어느 정도 파악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렇게 하면 교사가 교학의 추세를 잘 설계하고, 수업의 리듬감을 파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교실 분위기를 강조하고,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는 등의 이점도 강조할 수 있을 것이다. 미술 수업의 수업 평론 3

시 미술전문가 수업이 막을 내렸지만, 이번 수업의 수준 높은 전시는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다. 이번 수업은 예년보다 큰 비약과 전반적인 수준이 높아 우리 관객들에게 눈을 뜨게 해 큰 이득이 되었다고 말해야 한다. 이번 행사와 함께 개인적인 수확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 P > 1, 독창적인 소개-좋은 수업의 문 열기 < P > 좋은 소개는 학생들의 열정을 충분히 동원할 수 있습니다. 교실 분위기가 뜨겁고 상호 작용이 좋습니다. 이번 수업에는 * * *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눈에 띄는 오프닝과 이벤트 디자인, 세트 떠우추정 선생님이 사용하는 코스웨어는 선과 애니메이션 사진을 결합한 형태로 전체 학생 앞에 펼쳐져 학생과의 거리를 좁히는 동시에 기이한 상황 설정은 신비감으로 가득 차 있어 아이들의 탐구와 지식을 탐구하려는 욕망을 효과적으로 움직였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왕령기 선생님은 모두가 잘 알고 있고 반가운 언어로 시작하셔서 학생들의 흥미를 크게 불러일으켰다.

둘째, 새로운 교육 개념, 합리적인 자원 사용. < P > 교사들은 교사와 학생의 감정 교류를 중시하며 친화력이 강하다. 교사와 학생 간의 학습 과정 상호 작용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교사는 학생 학습의 멘토이자 조력자이다. 교구, 코스웨어의 전형은 매우 시각적인 충격이다. 교학 설계는 학생에게 적합하고, 생활에 가깝고, 디자인은 계승과 발양을 구현하고, 강의를 위주로 하지 않고, 사제 대화를 주요 학습 방식으로 하여 매우 계발적이고 선도적인 역할을 한다. 디자인은 가능한 한 학생들을 참여시켜 생활에 가깝게 한다. 적성에 따라 가르치고, 계층적으로 가르치는 것은 모두 생생하게 구현되어, 서로 다른 계층의 학생들이 할 수 있는 일이 있고, 목표 추구가 있으며, 다양한 수준의 향상을 얻을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 P > 3. 교사의 종합적인 자질 향상 < P > 좋은 수업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교사 이미지의 호소력, 미소, 친절, 억압적인 언어, 임기응변의 교육 기지가 모두 좋은 수업에 없어서는 안 될 조미료라는 점이다. 선생님들의 재치 있는 유머와 아이들과의 친밀함, 선생님들의 적절하고 생생한 교육평가: "아주 좋아요, 아주 좋습니다." " ","당신의 작품은 상상력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매우 창의적입니다. 클릭합니다 ...... 어느 아이가 들으면 기쁨으로 가득 찰 수 있습니까? 。

이번 수업 행사를 통해 나는 정말 많은 것을 얻었다. 선생님들의 풍격은 각기 다르지만, 매 수업마다 내가 배울 만한 많은 것들이 있어서, 나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미술 수업의 수강평론 4

이번 국배 우리는 난닝시 민주로 초등학교에 와서 그림자 기지의 인턴십에 참가할 수 있는 특권을 누렸다. 이 단계의 인턴십은 예를 들어 미술 선생님으로서 수업을 준비하는 방법, 학생들을 끌어들이는 방법, 학생의 주체성을 반영하는 방법, 자율 학습의 의식을 높이는 방법, 학생들의 발산적인 혁신적 사고를 키우는 방법, 교류와 협력을 통해 많은 것을 알게 되었다. 또 한 가지 더 중요한 것은 교수 디자인이 학생, 생활, 사회, 수업 시간에 교사가 강의 위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사제 대화를 주요 학습 방식으로 사용하여 가능한 한 학습 과정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교육은 교과서에서 비롯되지만 교과서에 국한되지는 않습니다. 학생들을 흥미롭고 쉽게 배울 수 있게 해 주고, 선생님들의 수업을 듣고, 내 마음 속의 그 석두 하나를 훨씬 낮췄습니다. < P > 좋은 미술수업은 < P > 1, 학생들의 좋은 관찰과 탐구습관 양성에 주력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 P > 구체적인 교육에서는 기술 기술로 학생을 너무 일찍 규범화하지 말고 합리적인 계발, 지도, 학생들의 좋은 탐구와 관찰 습관을 길러야 한다. 제가 제 1 권의' 신기한 과수' 를 듣고 있을 때, 교사는 본문을 결합해 아이들이 연필로 마음대로 다양한 선을 그릴 수 있도록 하고, 선에서 사생화의 의미와 특징을 느낄 수 있도록 탐구를 위주로, 학생들이 선의 변화를 탐구하게 하고, 의도하지 않게 화면의 내용의 우열을 강조하며, 평가는 긍정을 위주로 한다. < P > 2. 학생들의 발산적 사고와 풍부한 상상력 육성에 중점을 둔 < P > 전통미술교육은 대부분' 그림 보기' 나' 임화' 를 중심으로 주요 내용으로 전개돼 결국 대동소이하다. 저학년 미술 교육에서 초등학생들은 자신의 생각이 풍부한 그림을 만드는 것을 상상하기 쉽지 않다. 이는 그들이 장기적으로 모방한 결과다. 획화, 사유절차화, 상상력 가공이 자발적으로 창조한 그림을 스스로 관찰하는 것이 아니라 머리를 쓰지 않는 기억 결과다. 그래서 이런 상황에 대해서는 학생들이 생각하도록 머리를 써야 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초등학생들의 그림 그리기에 대한 흥미와 적극성을 동원하여, 그들이 자발적으로 반영하고 싶은 내용을 표현하게 하고, 학생들의 마음을 서식하고, 창작의 욕망을 자극하고, 그들의 작품을 제때에 칭찬하여 창작에 대한 자신감을 증강시킬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 P > 3. 음악을 미술교실에 들여오는 < P > 음악은 강렬한 감정 감염 작용을 가지고 있어 사람들의 감정 반응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미술 수업에서 그에 따라 음악 교육을 인용하면 교육을 더 잘 보조할 수 있다. 수업을 감상하는 동안 우리는 음악을 들으면서 고전 명화를 감상한다. 술에 취한 음악처럼 보이지 않는 음악처럼 우리의 사상을 그림에 끌어들이고, 그림의 정신, 그림의 운율을 감염시키고, 감정을 더욱 강하게 자극하고, 심미능력과 심미정취를 높인다. < P > 4, 학생학습평가 중시 < P > 교수에서도 교사들은 학생에 대한 종합평가에 각별히 신경을 쓴다. 지식의 이해와 표현에서는 학생의 표현이 고르지 않다. 각 학생의 잠재적 능력을 발굴하기 위해, 적성에 따라 가르치고, 학생의 개성과 작품 조형 특징에 따라 각각 격려하고 지도하며, 평가는 긍정 위주이다. 현대화 교육은 미술 교육에 대한 학생들의 적극성을 동원하는 필요, 동기, 목표, 태도 등 각 방면에서 실용적인 조치, 방식, 방법을 취하여, 원래 미술 과정과 교학의 부족한 부분을 개선하고, 교과 과정 건설의 관점에서 미술 교육 관념의 변화를 촉진시켰다. 미술 교재 모델, 학생 학습 방식, 과정 평가 방식의 변화를 촉진하고, 각종 자원을 효과적으로 운용하여 증강시켰다 < P > 교육은 정말 열심히 뇌를 사용하는 대담한 실천 과정이다. 학생을 가르치는 것은 학생들의 좋은 학습 습관과 좋은 학습 품행을 양성하는 데 중점을 둔다. 교실 수업은 교실 관례와 교육 목표의 효과적인 완성에 중점을 둔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전문적인 자질과 종합적인 자질을 제고하고, 각 교학 과정에서 머리를 많이 쓰고, 실천을 많이 하고, 반성하고, 대담하게 새로운 교학 이념으로 실천을 지도하는 것이 관건이다. 교사 시범도 양날의 검이다. 시범을 가르치는 것도 중요하지만, 수업시간에 시범에 너무 의존하는 교사들도 있다. 여전히 분필 한 권이 학생들에게 설교를 하는 책이다. 원래 정취가 물씬 풍기던 예술감화력이 강한 내용을 무미건조하게, 무미건조하게' 맛' 이 하나도 없이 무미건조하게, 시범만 긍정적으로 제대로 인도하지 않으면 학생들을 우물 안 개구리로 만들 수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학생들의 상상력 창의력은 자극되지 않아 선생님처럼 조롱박을 그려야 했다. 그린 내용은 천편일률적이고 개성도 없고 창조도 없었다. 이것은 확실히 우리 미술 교육의 비애이다. < P > 배운 체득감을 자신의 교실 수업에 적용하는 방법, 나는 앞으로의 교실 수업에서 끊임없이 탐구하여 미술교육을 더욱 생동감 있고 감화력이 있게 할 것이다. 미술 수업의 수강평론 5

평천로야 초등학교 유운하 초등학교 미술의 새로운 수업은 많은 새로운 이념을 가져왔고, 전통미술 교육 모델을 바꿔 학생들의 학습의 창조성과 주동성을 충분히 발휘해 학생들의 독학능력, 협력정신, 학습 흥미를 키우는 데 주력했다. 여기서 미술의 새로운 과목에 대한 나의 체험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 P > 1, 새로운 수업 지도 학습 방식의 변화: < P > 그렇다면 학습 방식을 바꾸기 위해서는 먼저 현대 학습 방식의 특징을 이해해야 합니다. 새로운 학습 방식의 주요 특징은 주동성입니다. 새로운 수업은 학생들의 호기심의 심리에 부합하고, 호기심은 창조의 미묘한 전주곡으로, 학생들의 지식욕구를 자극하고 창조적 활동을 하는 원동력이다. 새로운 기준은' 학생으로서 자질 양성' 을 강조하며' 혁신의식, 좋은 개성품질, 실제 문제를 더 해결할 수 있는 능력' 을 배양한다. 뒤에 있는 이 몇 글자의 변화를 얕보지 마라. 그 의미는 상당히 중요하다. 과거는 외부 요인에 기반한 유인과 강제였기 때문에 학생들에게는 흥미와 적극성이 부족했다. 주동성은' 나는 배워야 한다' 는 것이다. 이는 학생 학습의 내면적 욕구를 반영한다. 그 장점은 학생이 공부에 직접적인 흥미를 가지고 있고, 그것을 부담으로 여기지 않고, 일종의 즐거움, 일종의 유쾌한 체험으로, 그 효과는 분명히 적은 노력으로 두 배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주동적인 학습은 또한 학습의 책임에 반영되고, 학습은 누구의 일이며, 학생은 학습의 주체이기 때문에 자신의 책임을 분명히 해야 한다. 만약 학생이 이를 의식하지 못한다면, 학습을 자신의 생활, 생명, 성장, 발전과 연결시킬 수 없다면, 이런 학습은 주동성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다. < P > 는' 과과 채소로 사람과 작은 동물을 만든다' 는 초등학교 미술 수업이 있다. 수업 전 교사는 학생들에게 먼저 자신의 사랑과 능력으로 작은 동물을 만들 것을 요구하는데, 재료는 제한이 없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수업 전에 이 과외숙제를 마쳤다. 수업시간에 선생님은 먼저 학생들이 만든 특색 있는 작은 동물 몇 개를 선정하여 표창을 하고, 보편적으로 숙제를 완성한 다른 학생들에게 격려를 해 학생들이 일종의 성취감을 갖게 한 다음, 비디오를 재생하고, 학생들을 관찰하여 토론하도록 유도하고, 각종 동물의 외형, 동태, 색채, 기본 구조, 생활 습성을 비교적 잘 하였다 이 작은 동물들을 나눠주고, 학생들에게 갈라놓으라고 요구하며, 동시에 두 가지 질문을 제기하여 학생들이 관찰하고 연구할 수 있게 한다. 첫째, 이 동물들의 각 부품은 그 수단으로 만들어졌는가? 둘째, 작은 동물은 어떻게 조립되어 완성됩니까? 이 두 가지 문제는 학생들의 큰 관찰과 탐구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단 몇 분 만에 학생들은 양파, 당근, 당근, 참외, 가지, 사과 등 과채소를 재료로 사용한다는 세 가지 발견을 했다. 두 번째는 절단, 파기, 깎기, 깎기, 각인, 접는 제작 수법을 사용하는 것이다. 셋째, 이쑤시개, 성냥개비, 핀 등의 연결 재료를 사용했습니다. 적극적인 학습 탐구 과정이 뒤따르면서 학생들이 억누를 수 없는 열망을 표현하려는 욕망이 뒤따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교사의 이 수업은 제작 절차, 방법, 시범도 없이 적게 강의했지만, 전체 학습 과정에서 학생들이 배우는 주동성이 강하고, 흥미가 당당하며, 만든 작은 동물의 종류와 생동감 있고 재미있는 효과가 교사의 상상을 훨씬 뛰어넘었다. 더 기쁜 것은 이 수업이 상당히 좋은 지속적인 효과를 냈고, 나중에 학생들은 수업 후에 많은 작품을 만들었고, 이 선생님은 학생들을 위해 작은 전시회를 조직했다. < P > 새 수업의 이념은 모든 학생의 발전을 주시하고, 모든 학생에게 관심을 갖고, 교실에서 생동감 있고 건강하게 발전하며, 선생님과 학생을 합리적으로 통합하는 것이다.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은 미술 수업을 활동 교실로 만들고 재창조 교실로 만들어 학생들에게 넓은 사고 공간을 만듭니다. < P > 둘째,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은 학생들의 실제 능력과 자신감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둡니다. < P >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은 학생들의 운영, 학생들의 혁신 능력 배양에 중점을 두어 학생들에게 많은 실천 기회를 제공합니다. 교학 과정에서 학생들의 조작과 사고를 연결시켜 새로운 지식이 조작 중에 생겨나게 하고 창조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