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티베트 연극 교육에 대한 고찰

중국 티베트 연극 교육에 대한 고찰

우수한 인민 교사로서, 교육은 우리의 일 중 하나이며, 교학의 경험은 교학 반성에서 요약할 수 있다. 어떻게 교학 반성을 써야 더 잘 작용할 수 있습니까? 다음은 제가 수집한 인교판 장극 교육에 대한 생각 (보통 5 편) 입니다. 여러분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중국 장극 교육 반성 1 장극은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워 학생 독학에 적합하다. 학생의 학습 능력을 믿고, 본문으로 학생들에게 독학 능력을 형성하게 하다.

맞춰봐, 지방극에 대해 이야기하고, 장극을 도입하자. 학생들이 스스로 의사 소통 할 수 있도록 상담 프로그램을 제공하십시오. 자습서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본문을 읽고, 장극의 기원을 찾아, 자신의 말로 말하다. 2. 글에서 장극의 특징을 이해하고 장극의 특징을 느끼다.

학생이 자율적이고 협동적으로 일정 시간을 공부하면 교실에서 교류와 전시를 한다. 이때 선생님은 단지 학습자와 안내자 역할을 하고, 한 가지 화제를 학생들에게 보여주고, 질문하고, 보충할 뿐이다. 만약 어떤 학생이 장극의 기원을 전시할 때 좀 수다스럽다면, 감히 의문을 제기할 수 있다. 간결하고 간결하다고 할 수 있는데, 그가 옳다. 장극의 특징에 대해 말하자면, 학우들은 모두 흥겹게 표현하는데, 마치 장극 연구자인 것 같다. 교류와 전시회에서 나는 반에서 소장극을 하고 있는 것을 분명히 느꼈고, 학우들은 모두 장극의 대가였다.

얼마나 생동감 있는 전시인가! 선생님 문제가 있어요. 문장 시작 부분의 세 문장은 무엇입니까? 그것은 글에서 어떤 역할을 합니까? 학생이 읽을 때 이것은 반문문이며 독자의 주의와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학생을 믿고 학생의 학습 능력을 믿어, 맞아.

중국 티베트 연극 교육에 대한 생각 2. "장극의 수업" 은 사물의 다른 방면을 설명하는 순서에 따라 우선 장극의 주요 특징을 간략하게 소개했다. "가면을 쓰고 공연하는 동안 무대가 없다", "한 편의 연극은 3 ~ 5 일 동안 연기할 수 있다" 는 것이다. 이어 장극을 창조한 개산 원조 당동걸부의 전설을 상세히 썼다. 그런 다음 장극의 중요한 특징인' 가면' 의 특징과 작용을 소개했다. 그런 다음 다른 기능을 간략하게 설명하십시오. 단계는 간단합니다. 줄거리는 해설과 랩으로 묘사됩니다. 고정 오프닝, 줄거리, 결말이 있는 프로그램; 가창력과 동작은 다채롭다. 공연 시간이 길다. 마지막으로 한 문장으로 전문을 총결하여, 소장극이라는 민족 연극 예술이 사승과 발양된 것이라고 지적하였다.

본문의 구조일지도 모릅니다. 이 본문을 가르치는 것이 매우 시원하고, 학생도 쉽게 배울 수 있다고 느꼈다.

본문을 처음 읽은 후, 나는 학생들에게 예습과 함께 장극의 특징을 이야기하게 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본문의 시작 부분에 있는 세 가지 반문문을 찾을 수 있다. 이 세 가지 반문문은 실제로 소장극의 세 가지 주요 특징을 요약한다.' 탈을 쓰고',' 공연할 때 무대가 없다',' 한 편의 연극이 3 ~ 5 일 동안 연기할 수 있다' 그리고 학생들에게 장극의 특징에 따라 본문에서 이 세 가지 특징을 설명하는 해당 자연 단락을 찾게 했다. 찾는 과정에서 나는 무작위로 학생들을 이끌고 글을 읽고, 소장극의 특징을 느끼며, 전통 연극 예술의 독특한 매력과 풍부한 문화적 내포를 체득했다. 물론 중간에 가면에 관한 부분이 학생들이 가장 흥미를 느끼는 부분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마스크의 다른 색깔은 다른 역할, 다른 감정적 색채, 특정 가치 판단 및 옳고 그름을 나타냅니다. 그런 다음 학생들은 배역 소리내어 읽기, 소개 등을 통해 소장극의 독특한 매력을 감상할 수 있다. 이 부분을 충분히 읽는 기초 위에서 학생들은 이 부분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나는 학생들에게 본문의 4-7 항을 읽으라고 요구하고, 그들에게 무엇을 썼는지 알려주었다. 학우들은 곧 이것이 바로 장극을 쓰는 형성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이런 식으로, 나는 학생들이 문장 맥락을 쉽게 빗어 내고, 티베트 드라마의 형성과 특성을 이해하고, 티베트 드라마의 독특한 매력을 이해하고, 문장 묘사와 생생한 묘사를 배우고, 언어를 축적하고, 표현 방법을 이해하도록 이끌었습니다. 학생들이 배우고 축적한 것이 바로 우리가 원하는 것인가요?

중국 티베트 연극 교육에 대한 생각 3. 오늘 나는 장극 수업을 들었다. 내가 예상한 바와 같이, 이 본문은 가르치기 매우 어렵다.

접속사의 힌트에 따라 여러 단락으로 나눈 후, 다음 수업은 마치 늙은 소가 낡은 차를 당기는 것처럼 아무리 잡아당겨도 움직이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어쩔 수 없이, 자신을 위해 말을 할 수밖에 없었다.

나는 대부분의 장극의 형성 과정을 말했는데, 전설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내가 반을 말하고 학생들에게 반을 보충하게 했기 때문이다.

장극의 특색 부분에 대하여, 나는 학생들에게 먼저 1 ~ 3 단을 보고, 문장 앞 부분에 어떤 특색이 적혀 있는지 보고, 그리고 3 부에서 상응하는 내용을 찾고, 문장 () 가 어떤 장극에 관한 특색을 썼는지 보도록 상기시킬 것이다.

"장극" 과 "베이징 설날" 의 작문 특징을 비교한 것에 대해, 나는 관련 내용을 꺼내서 학생들에게 읽어 주었다.

그게 다예요. 나는 이 문장 수업을 마치는데 두 개의 수업이 걸렸다.

개인적으로이 문장 수업은 너무 추상적이어서 학생들이 이해하기가 너무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교육에서, 만약 내가 형성 과정을 총결하여 학생들이 빈 칸을 채워서 난이도를 낮추게 한다면, 학생은 더 잘 배워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이 이야기가 왜 전설인지에 관해서는, 사실 선생님이 시간을 요약하기만 하면 된다. 학생들에게 왜 전설인지 말하게 하는 것은 너무 어렵다. 나는 내가' 장극' 과' 베이징 설날' 의 작문 특징을 처리하는 방식에 매우 만족한다. 왜냐하면 나는 여전히 글쓰기 특징을 비교하는 것이 너무 어렵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오늘 먼저' 북경의 설날' 을 배웠는데, 주로 수업 후 세 번째 문제를 요구하는데,' 네가 어떻게 설날을 보냈는지 말해 봐. 관심이 있으면 간단히 쓸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선생님은 당연히 학생들에게 쓸 수 있으면 써달라고 요구하지만, 쓸 때는 뜨거울 때 쇠를 두드려라!

문장 글쓰기의 특징을 토론할 때, 나는 먼저 아이들에게 라오스의 소박하고 저속한 언어 스타일을 이해하도록 지도한다. 그런 다음 아이들이 자유롭게 읽고 경험하게하십시오. 그런 다음 패널 토론을 준비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조별 교류로 아이들은 1, 시간순으로 시작-준비-고조-끝, 2, 상세하게, 3, 인물의 다른 특징을 파악해 쓴다. 전체 학습 과정은 아이들에게 좀 힘들지만, 그들은 결국 노력을 통해 목표를 달성했다.

장극 중국어 교육에 대한 사고. 소장극' 은 인민교육출판사가 출판한 초등학교 6 학년 2 조의 문장 한 편이다. 이 단원은 중국 민속을 느끼는 것을 주제로 교육 내용을 안배한다. 문장' 장극' 은 티베트 전통 희곡에 대한 생동감 있는 해석이다. 글의 맥락이 명확하고, 종합적이고, 섬세하고, 다채롭고, 지식성, 휴머니즘, 재미가 모두 강한 민간 산문으로, 상당히 문학적이다.

문장' 장극' 을 이야기한 이 영화는 아이들이 깊은 감명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나도 그로부터 많은 것을 얻었다. 이 문장 는 민족 예술 의 특색 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수업 전 에 나 는 상호 작용 을 했 고, 나 는 감감감감 이 있는 시청각 교재 를 사용하여 아이 를 상황 에 끌어들였다. 아이들은 깊이 감염되어 흥미진진하게 본문으로 들어갔다. 그런 다음, 학생들에게 본문 앞의 독서 힌트를 열심히 읽으라고 하고, 읽기 요구에 따라' 구성' 과' 특성' 을 잡아서 본문을 세그먼트화하게 한다. 학생들이 맥락을 정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아이들은 본문 내용에 따라 관련 문제, 즉 장극의 형성과 예술적 특징을 해결한다.

장극 형성의 이 부분에서, 나는 아이들에게 본문을 빨리 읽으라고 하고, 장극이 어떻게 형성되었는지 보고, 자신의 말로 말하려고 노력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많은 아이들이 짧은 시간 내에 이야기를 하는 형식으로 장극의 형성 과정을 말할 수 있다. 이런 식으로 나는 아이들을 데리고 이야기 속 장극의 기원을 찾았다. 감정적 가치에서 아이들은 당동걸부의 사심, 지혜, 일곱 소녀의 의동에 감동했다. 장극의 예술적 특징을 배우는 과정에서 자주, 협력, 탐구의 학습 방법을 통해 문장을 먼저 읽고 총결하여 아이가 읽고, 머리를 움직이고, 느끼고, 말하게 한다.

다음으로, 아이들에게 이 글의 글쓰기 특징을 요약하고 발견하도록 하고, 이 글의 시작 부분에 반문문의 독특한 작문 스타일과 이런 작문 스타일의 장점을 체험하게 한다. 마지막으로, 선생님은 이 문장 개편법, 반문문 개편법, 코스웨어를 통해 학생들에게 비교적 특색 있는 춤, 즉 안세 허리드럼을 소개하고 시작을 설계하려고 했다. 교학에서는 3 분의 2 의 시간을 학생에게 돌려주고, 학생들에게 충분한 읽기, 사고, 토론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남겨 학생과 텍스트, 학생과 학생 간의 대화를 촉진할 수 있다.

물론, 이 수업에도 많은 결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선생님의 과도어는 예쁘지 않습니다. 때때로 말은 반복된다. 교학 시간 통제가 좋지 않아 글쓰기와 연장에 시간이 좀 빠듯하다. 판서가 좀 어지럽다. 소리내어 읽는 스타일이 많지 않다. 교수법이 너무 단일하다 등등. 앞으로의 교학에서 더욱 열심히 교재를 공부하고 더욱 멋진 교학 과정을 설계하기를 바랍니다. 교육은 예술이며, 우리가 꾸준히 노력해야 한다. 국어 교육은 더욱 어렵다. 항상 자신에게 반드시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일깨워 준다.

장극 중국어 교육에 대한 사고. 소장극' 은 인민교육출판사가 출판한 초등학교 6 학년 2 조의 독서 본문이다. 이 문장 수업은 여러 지역과 민족의 독특한 민속을 소개했다. 나는 학생들이 이 문장 공부에 대해 매우 흥미를 느껴야 한다고 생각한다. 수업 전에, 나는 수업을 열심히 준비하고, 교수 목표를 명확히 했다. 문장 장극의 교육 목표는 1, 관련 단어를 읽고 기억하는 것이다. 2. 본문을 묵묵히 읽고, 장극의 조형을 이해하다. 그것의 특색을 통해 우리는 전통 연극 예술의 독특한 매력과 풍부한 문화적 내포를 느낄 수 있다. 문장 정확한 묘사와 생동감 있는 묘사를 배우고, 언어를 축적하고, 표현 방법을 깨닫다.

"장극" 이라는 글은 주로 장극의 기원과 세 가지 주요 특징을 소개했다. 아이들에게 장극의 형성을 알리고, 장극의 독특한 예술 형식을 체험하고, 표현의 특징을 체득하는 것이다. 이 문장 는 민족적 특색이 있기 때문에 수업 전에도 약간의 준비를 하고 관련 자료를 수집했다.

우선, 나는 아이들에게 감자인터넷에서 소장극 공연 영상을 감상하게 했다. 아이들이 미혹되다. 동영상이 길긴 하지만, 나는 조금도 주저하지 않고 아이들에게 감상하게 했다. 그런 다음 아이가 다 보고 자신의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게 한다. 그런 다음 본문에 들어가 새 단어의 장애를 깨끗이 정리하고, 아이들에게 언어의 축적에 주의를 환기시키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프리, 독서명언)

그런 다음 티베트 연극의 독특한 예술 형식을 지도한다. 나는 아이들을 그룹으로 나누어 자유롭게 공부하고 교류하게 했다. 아이들이 조에서 공부하기 때문에, 일부 후진생들은 학우의 도움으로 본문을 읽을 수 있다. 의사소통을 할 때, 나는 아이들에게 문장 시작 부분에 있는 세 가지 반문문을 잡게 하고, 이렇게 쓰는 것의 장점을 체득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둘째, 아이들에게 문장 속 장극의 특징을 상세히 소개하는 단어를 잡아 큰 소리로 낭독하게 한다. 책을 읽을 때, 아이의 작품 수준을 높이기 위해 아이들에게 문장 표현 방식을 일깨워 주는 데 주의해라. 그런 다음, 아이들에게 본문을 빨리 읽어 보고, 장극의 기원에 관한 자연 단락을 찾아, 누가 가장 짧은 시간에 자신의 말로 이야기를 복창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 결과, 단 3 분 만에 한 아이가 손을 들어 아이에게 이야기를 반복하라고 요구했는데, 아이가 말하는 것은 매우 특징이다. 그리고 저는 이 이야기를 하기 위해 몇몇 학생들을 초대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이야기에서, 나는 아이들을 데리고 장극의 기원을 탐구했다. 마지막으로, 나는 아이들에게 자신이 연출한 희곡을 교류하고, 광동에서 학생들의 광동극을 넓히고, 지식의 전달에 도달하게 했다.

이 수업에도 부족한 점이 많다. 예를 들면 시간이 잘 잡히지 않고, 광동극 시간이 부족하고, 질문이 부족하고, 학생 참여가 부족하고, 평가가 시기적절하지 않다. 나는 앞으로의 수업에서 점진적으로 보완할 것이다.